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붉은 저택의 꿈 첫 80챕터와 마지막 40챕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붉은 저택의 꿈 첫 80챕터와 마지막 40챕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1 하지만 초반 80화에는 여러 가지 허점이 있을 수도 있고, 일관성이 없는 등의 부분도 있을 수 있지만, 단점이 감춰지지 않고 전체적인 스토리가 화려하다. 각각의 캐릭터가 책에서 튀어나와 눈앞에서 생생하게 살아날 수 있습니다.

시메이 낚시(Simei Fishing)에서 시작하는 마지막 40개의 챕터는 너무 지루하고 쓸모가 없습니다! Jia Baoyu는 실제로 다시 유치해졌고 "사 미인"의 말과 행동은 성격의 차이를 볼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흔적이 남지 않았습니다. 이전 80개 장과 비교하면 전혀 비교가 되지 않는다. 조설근은 문장 하나하나에 인물을 구현해 사람들이 그의 말을 듣고 그의 사람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나중에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Baoyu는 실제로 열심히 공부했지만 괜찮았습니다. 끔찍한 것은 82화에서 Daiyu가 실제로 Baoyu에게 명성을 위해 "조금 먼" 책을 읽도록 권장했다는 것입니다. 나는 Daiyu가 그런 말을 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기 때문에 Gao E가 Daiyu에게 자신의 생각을 강요하는 것을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그냥 솔직하게 말하고 명확하게 표현하는 편이에요. 다만 다이유의 죽음은 잘 쓰여졌다. 한편으로는 새로운 결혼이 있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비극적인 죽음이 있었기 때문에 다이유의 죽음은 더욱 비극적이고 쓸쓸해 보였다.

그런데 104화에서 보옥은 뭐라 했나요? 칭웬은 결국 여자일 뿐이고, 그가 죽으면 사실대로 말하면 나도 그를 추모할 것입니다. .글쎄요..

훌륭해요, 가오이의 글에서 보옥은 할 일이 없어서 칭웬에게 희생했고, 보옥이 아무리 나빠도 그를 미워하지 않기 위해 다이유에게 희생했습니다. 이렇게는 안 돼?

조설근의 <부용딸의 우아함>을 읽어보셨다면 104화에서 인물들이 얼마나 일그러졌는지를 느끼실 겁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붉은 저택의 꿈>의 가장 큰 실패는 마지막 40장에 불과하다. 이는 단지 캐릭터의 운명을 완성하는 단순한 서사적 결말에 불과하다. 각종 단서를 처리하는 일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개꼬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후속작들 중에서는 이 작품이 비교적 괜찮습니다.

2. 가오이의 '붉은 저택의 꿈' 연속 "난초, 구이, 치팡, 가족이 원상태로 회복됐다"

조설친의 가보옥에 대한 평생 소원 우선 '하늘을 수선하라'', '공자와 맹자의 관계를 중시하고 경제적인 길에 전념하라'는 것은 전통적인 WTO 사고를 반영한 ​​것이다. 공자는 평생을 황제의 궁궐에서 살면서 침대를 따뜻하게 할 시간도 없었고, 백성을 위해 “할 수 없는 일이 무엇인지 알면서도 해냈다”. 그를 구할 방법을 찾기 위해. 그러나 '가보옥'은 전통적인 하늘 수선이 자신의 '부지'와 '부드러운 땅'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공리주의자가 되었으며, 세계에 합류하는 전통적인 방식이 더 이상 현실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어렴풋이 깨달았습니다. 대재앙 속에서 남성 세계 전체는 하늘을 고치는 데 쓸모가 없게 되었고, 그는 하늘을 고치는 책임을 거부한다. 그러므로 『홍루몽』에 나오는 금릉십이미인의 심판과 『홍루몽』의 열두가는 불교와 도교의 초월적인 정신을 표현한 것이다. 노자의 존재론적 개념은 도교와 도덕의 통일성, 즉 자존과 자존의 통일이다. 그는 조용함과 무 활동을 옹호하고 투쟁에 반대하는데, 이는 그가 눈에 띄지 않고 "문을 닫고 문을 닫고 그의 빛과 먼지"를 숨기고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는다는 사실에 반영됩니다. 조설근은 유교를 긍정하면서도 그로 인한 공리와 자유, 현실과 이상 사이의 모순을 중재하지 못했다. 따라서 '홍루몽'에서는 조설근의 제2의 이상인 사랑도 무너졌다. 존재의 다른 의미는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스님을 따라 광야로 돌아가서 "하얀 창공이 정말 깨끗하다"를 보는 것으로 보옥의 마지막 결말을 마련했습니다. 이는 사실상 세계에 합류하는 극단에서 세계 밖에 있는 극단으로 가는 것이다. Cao Xueqin이 정성스럽게 만든 걸작 "A Dream of Red Mansions"에는 실제로 하늘에 이음새가 있습니다. 속편에서 Gao E는 Jia 가족이 나중에 "Lan Gui 및 Qi Fang과 함께 회복되었고 가족의 재산이 돌아왔다"고 설명합니다. 저자는 이것이 "Dream of Red Mansions"를 완벽한 작품으로 만드는 마지막 손길이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 그러나 조설근의 이전 생각과의 불일치로 인해 독자들의 비난으로 인해 그의 광채가 어두워졌습니다.

조설근이 건설한 '백지'는 세상 모든 것이 사라지는 것을 상징한다. 우연이든 고의든, 가오이는 '붉은 저택'의 마지막 부분에서 공허 속에 또 다른 인간 집을 짓려고 시도했습니다. 인류사회는 빨리 끝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인간의 사명은 과거를 이어가고 미래를 건설하는 것이다.

심령옥으로서의 돌은 대황산으로 돌아왔지만, 물질적인 옥은 여전히 ​​인간 세상의 범위 내에 있는 고대 불교 사원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Cao Xueqin은 반봉건인가요? 사회 시스템은 미래 세대의 이론이며, 그들은 모두 자신의 영혼에 이끌려 뛰어난 예술적 수단을 사용하여 삶을 반영합니다.

3 제가 가장 많이 다시 읽은 책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그 책입니다. 『붉은 저택의 꿈』은 읽을 때마다 새로운 생각이 떠오르기도 하고, 이전에 무시했던 부분에 대해서도 감사하게 생각하게 되었는데, 생각해보니 작가가 다 말해준 것 같았다. , 그 의미가 너무 심오해서 진실을 숨기는 것이 정말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다른 소설을 읽을 때 감상할 수 없는 부분이다. 그것은 마치 계속해서 열리는 마법의 상자를 보는 것과 같으며, 그 안에는 여전히 상자가 남아 있어 마치 영원히 계속해서 다시 열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붉은 저택의 꿈』이 낡았다는 생각을 받아들일 수 없다.

가오에의 연속은 80화까지를 본 후의 느낌이 40화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40화를 비교해서 볼 때 '0' 하나라도 빼야 할 것 같다. 처음 80장으로." 조설근 시의 처음 80장이 '천리'라면, 고어 시의 마지막 40장은 '인정'이다. Gao E는 그의 모든 재능을 사용하여 Daiyu의 향기로운 옥에 대해 글을 썼지 만 처음부터 따뜻하고 향기로운 부드러운 옥의 베일에 희미하게 드러나는 Cao Xueqin의 차가운 공기와 평화롭고 번영하는 시대에 대해 매우 부드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가족, Gao E의 마음은 약간 불합리했습니다. 그는 Ningguo Mansion에 설명을 제공하고 Rongguo Mansion은 꽤 좋은 결말을 맺었고 Baoyu도 아버지의 사랑을 잃은 후 하나씩 탕자였습니다. 돌아섰고 각자 최선을 다해 자립하려고 노력했지만 이 대가족의 분위기는 여전히 그대로였습니다. 물론, 눈에 거슬리는 것처럼 보이지 않기 위해 고이는 서둘러 비난할 수 없는 사건을 발견하고 사람들을 미리 가두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치가 계속되어 정말로 그 지경에 이르렀다면 그의 노인은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닝롱의 두 번째 집이 망가지는 결말은 '광활한 백지 너무 깨끗하다! 극단은 극단이지만 저속하게 쓰여지기도 함), 사회 전체로 보면 Gao 씨의 재능에는 용기가 없습니다 (아마도 Cao Xueqin의 삶의 배경이 부족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나는 "붉은 저택의 꿈"을 세 권 읽었는데, 모두 Gao'e와 그 이후 세대의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나는 Gao'e만큼 좋지 않은 현대 속편을 읽었습니다. . Gao E는 여전히 Cao Xueqin의 원래 의도에 더 충실했지만 충분히 철저하지 않았습니다. Cao Xueqin이 지하에서 뭔가를 안다면 그는 편히 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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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자세한 기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손수건을 보고 슬퍼하는 다이유(87화)

좌절한 사람 좌절, 새로운 울음 사이의 오래된 울음.

[해설]

다이우는 펠트 가방에 담긴 옷을 집어들다가 보옥이 준 낡은 손수건 두 개를 보고 자신의 시가 적혀 있어 상처를 입혔다. 만져서." 사랑, 오래된 것을 느끼는 것." 부부는 그녀가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참고]

1. 송나라 진관(秦關)이 지은 시 "새 울음표(New Crying Marks)" 문장: "가지에 소리가 난다." 꾀꼬리와 눈물, 그리고 새로 우는 자국 사이에는 예전의 '울음 자국'이 있다.

[댓글]

속편 작성자는 새로 쓸 게 없어서. 그는 종종 80장 전의 오래된 이야기를 검토하고 종종 "상처를 입는다". 여기에 분명한 예가 있습니다. 책에는 Daiyu가 손수건을 보았을 때 "처음 여기에 왔을 때 Baoyu와 함께한 오래된 일"을 기억했다고 막연하게 나와 있지만 그것이 어떤 "오래된 일"을 의미하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Ziju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것은 모두 Bao 씨와 그 소녀가 어렸을 때 그들이 했던 농담이었습니다. 그들은 동시에 행복하고 화를 냈습니다. 당신이 지금처럼 무례하다면 어떻게 이런 것들을 낭비할 수 있습니까? 헛되이? "무슨 일이 있었나요?" 문제는 매우 분명합니다. Baoyu가 구타를 당했을 때 Daiyu는 그녀의 친구를 불쌍히 여기고 고통스러워서 Baoyu는 그녀에게 애정을 표시하기 위해 손수건을주었습니다. 그의 진심을 느낀 다이유는 더욱 기뻐하며 눈물을 흘리며 자신의 마음을 시로 표현했다. 이것을 "농담"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까? 손수건을 보고 과거를 생각하면 어찌 '좌절한 사람은 좌절한 것을 따른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속편 작가는 조설금이 그 줄거리를 쓴 의도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말도 안되는 말을 해야 했습니다.

양쯔강 남쪽을 바라보며 ·청문에게 제사를 지낼 시 두 편(89장)

어디를 가든 나와 함께 하시고, 혼자서 계획을 세워라. 예기치 않게 폭풍이 일고 Dunjiao는 즉시 사망했습니다. 말을 부드럽게 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동쪽으로 지나간 물은 다시는 서쪽으로 흐르지 않습니다. 풀밭은 꿈도 꾸지 못하는데 옷을 더하면 초록빛 구름과 털이 보인다.

맥박이 사람을 슬프게 해요!

[설명]

날씨가 추워지자 민옌은 학교에 가서 보옥옷을 주고, 칭웬의 황금빛 털을 가져왔다. 보옥은 그 물건을 보고 슬퍼졌다. 그는 문을 닫고 향을 피우고 과일을 배열하고 빨간 종이를 닦아내고 축복 펜으로 썼다. "의홍의 스승인 펜푸칭 자매는 이것을 마신다. 차 향기를 맡고 오셔서 즐겨보세요!" 그리고 그는 다음 두 단어를 썼습니다. 첫 번째 단어.

[참고]

1. 준비하세요 - 깊은 애정. 이 두 문장의 처음 세 단어가 연결되어 있어 모호함을 일으키기 쉬우며, 사람들은 "준비"를 의미하는 사람이 "동반자"를 의미한다고 잘못 생각하게 만듭니다. 실제로 이는 보옥이 그의 동반자인 청원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부드럽고 부드럽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3. Huaimencao - 전설적인 이국적인 풀입니다. 이 이야기는 동한 왕조의 "동명 수준"의 Guo Xian에 대한 출처가 확실하지 않습니다. 한 왕조의 우 황제는 죽은 리 부인을 그리워하고 그녀의 얼굴을 다시 보고 싶었지만 그렇게 할 수 없었습니다. 동방석은 그에게 가지를 제안했습니다. 희귀한 약초를 팔에 안고 그날 밤 그는 리 부인의 꿈을 꾸었습니다. 따라서 이름은 Huaimencao입니다.

4. 추이윤추(Cuiyun Qiu) - 황금추를 가리킨다.

[해설]

조설근의 '용칭원의 병이 새의 금구를 고친다' 섹션은 확실히 훌륭합니다. 그런데 옛 것을 다시 언급하려면 나중에 '사람은 죽고, 청년 스승의 가사에는 사물이 있다'라는 표현을 쓸 필요가 있을까? 계승자는 이러한 메아리가 앞선 글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부필이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믿었으므로 『부용가 창시』의 줄거리를 모방하고 향을 피우고 차를 마시고 죽은 자의 영혼에 제사를 지냈다. , "Wang Jiangnan"이라는 단어를 채웠습니다. 이것은 정말 잘못된 생각입니다. 루반의 대문 앞에서 도끼를 사용하면 안 된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 『부용딸의 애가』처럼 뛰어나고 마음이 뭉클한 시가 있는데, 두 편의 설렘의 시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게다가 그 의미와 표현이 너무 저속해요! Qingwen이 더 잘 알고 Baoyu가 "누가 부드럽게 말하고 있니?"와 같이 역겨운 말을 중얼거리는 것을 들었다면 그녀는 황금 모피를 수선할 때처럼 분명히 "나를 찌르지 않아도 됩니다!"라고 말했을 것입니다. 원작의 부족한 점은 보완해야 하지만 원작의 가장 강력한 부분은 더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대우에 대한 찬사(89장)

우아한 나무가 서 있다 바람에 흔들리고 향기로운 연꽃이 천천히 피어나고 이슬이 맺혀 열린다.

[설명]

다이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단어다.

[주의사항]

1. 팅팅 - 우뚝 서다. 유슈는 아름다운 모습을 의미합니다. 두보(Du Fu)의 "팔선가(八선선가)"의 실용적인 활용: "그 부족의 잘생긴 청년은 술상에서 공부하며 흰 눈으로 푸른 하늘을 바라본다. 바람 앞의 옥나무."

2. 란란 - "란란"이라고도 쓰며, 나약한 표정.

[코멘트]

오늘날까지도 바오위의 눈에는 그것을 보는 것이 불필요합니다. 언어의 저속함은 거의 참을 수 없습니다. 속편 작가는 자신이 다이유를 칭찬한다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바오위마저 그에 의해 비방을 받았습니다.

다이유가 거울을 본다(89화)

날씬한 모습이 샘물 속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데, 당신도 나를 불쌍히 여기고 나도 당신을 불쌍히 여긴다.

[설명]

다이유가 아픈 동안 거울을 보며 자신을 불쌍히 여긴 것에 대한 작가의 탄식의 연속이다.

[참고]

1. 샘물 - 거울에 대한 비유.

2. 청(淸) - 사람의 별명. 이는 거울 속의 이미지를 가리킨다.

[해설]

이 두 줄의 시는 명나라의 낭만담을 모사하여 소설의 본문을 채우기 위해 여기에 쓴 것이기도 하다. 책의 오래된 속임수에 대해. 이 이야기는 원래 명나라 Zhi Xiaobai (Ruzeng)가 쓴 "소청 전기"에서 나왔습니다. Xiao Qing은 무술계에서 Feng Sheng의 첩입니다. 16세에 풍승과 결혼했다. 아내는 질투가 심하여 Xiaoqing에게 Gushan에 살도록 명령했습니다. 양 부인은 샤오칭에게 결혼하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따르지 않으면 비참하고 병들게 될 것입니다. 그는 화가에게 초상화를 그리라고 명령했고, 1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서호 구산에 묻혔다. 그의 시는 "남은 풀을 불타오르게 한다(Burning Remaining Grass)"라는 제목으로 시댁과 친척집에 실렸습니다. 여기 속작가가 찍은 두 문장은 연못 근처에서 자신의 얇은 사진을 찍은 후 작성되었으며 명나라에서 서희는 시적인 의미를 가지고 드라마 "봄 파도 그림자"를 썼습니다. 사건. Xiaoqing의 이야기는 명나라 Chen Yuanming이 쓴 전기에서도 찾을 수 있으며 Zhang Chao의 "Yu Chu Xin Zhi"와 나중에 Yao가 편집 한 "Xihu Tour Zhi"와 "Xihu Zhi"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징. Aying의 "Novel Chat"은 그것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더욱 구별합니다. Feng Xiaoqing의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새로운 화장에 대한 열망이 그림과 경쟁하며 나는 조양에서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 얇은 모습은 샘물에서 촬영됩니다. 당신은 나를 불쌍히 여기고 나는 당신을 불쌍히 여깁니다." "붉은 저택의 꿈"의 속편 작가는 이런 것을 집어 들고 숫자로 채웠습니다. 원작을 바탕으로 이것은 정말 조설금의 불행입니다.

다이유병의 한숨(90화)

심장병은 ​​결국 심장약으로 치료해야 하는데, 여전히 종을 푸는 사람이 종을 매는 사람이다.

[해설]

다이우는 설연과 지쿠쿠의 대화를 엿듣고 왕삼촌이 보옥에게 청혼을 했다고 말하자 낙담하고 중병에 걸렸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그것은 오해였으며 병은 점차 가라 앉았습니다. 그러므로 속편 저자는 이렇게 한숨을 쉬게 된다.

[참고]

1. "종을 풀다"라는 문장 - 명나라 곡록지의 "지월로": 파덩(태친스님)은 대담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심각한 일을 하고 모든 사람에게 경멸을 받습니다. 오직 Zen Master Fayan만이 그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어느 날 Fayan은 모두에게 "누가 호랑이 목에 달린 금종을 풀 수 있습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모두가 서로를 쳐다보았지만 아무도 대답할 수 없었습니다. 이때 법덩(Fa Deng)이 우연히 찾아왔고 법덩(Fa Yan)도 그에게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 “묶은 사람이 그를 풀 수 있습니다.” 파옌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모두에게 말했습니다. : "앞으로 그를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 나중에 Fa Deng의 대답은 "종을 푸는 사람 또는 종을 묶는 사람"으로 요약되어 누가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를 말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것.

[해설]

해설에 따르면 조설근의 원본 원고에서는 대옥이 먼저 '눈물'로 죽고 보옥은 나중에 결혼했다고 한다. 물론 갑작스러운 죽음은 없을 것이다. 속편의 보옥과 타인과의 변화(20장에서는 보옥과 보채가 나중에 "남편이 되었을 때" 옛날 이야기를 했다"고 언급함)는 훨씬 더 현실적으로 쓰여야 합니다. 대옥이 보옥의 약혼을 의심하게 만들거나 보옥이 보채와 결혼할 것이라는 사실을 그녀의 죽음의 유일한 원인으로 아는 것은 조설금의 원래 의도가 아니었음을 알 수 있다. 『붉은 저택의 꿈』은 아이들 사이의 사랑 이야기를 많이 담고 있지만, 사랑을 중심으로 한 것도 아니고, '사랑을 위해 살고, 사랑을 위해 죽는다'를 주창하는 책도 아니다. Baoyu가 뺨을 맞았을 때 Daiyu가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렸는지 상상해 보십시오! 그녀의 뒤이은 '눈물'이 보옥이 더 큰 고통을 겪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것을 보고 생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다이유의 생각도 발전했어야 했다. 사랑과 결혼 문제에 대한 다이유의 슬픔을 묘사하는 데 국한되며, 이는 계승자의 이념적 수준이 높지 않음을 증명할 뿐이다.

옥서를 찾아서(95화)

오! 오가는 흔적이 없으며 청경봉 아래에는 고대 소나무가 있습니다. 그것을 추구하고 싶다면 수천 개의 산이 있습니다. 내 집에 와서 웃으며 만나십시오.

[설명]

보옥은 심령옥을 잃어버렸다. 가족들은 여기저기 찾아다니며 인물들을 시험하고 점을 쳐보려 했지만 소용이 없어 묘옥에게 도움을 청했다. Xianji가 모래판에 쓴 글이라고 합니다.

[참고]

1. 乩——전통적인 미신적 행위인 점술과 질문 행위는 완전히 기만적인 속임수입니다.

[해설]

조설근의 원본 원고에서 보옥도 나중에 옥을 잃었으나 속편에 쓰여진 것과 상황은 근본적으로 달랐다. 첫째, 옥은 보옥의 베개 밑에서 '우연히 훔쳐갔다'(제8논평). 자동으로 사라지지 않았다. 둘째, 앞에는 '풍자매가 눈을 쓸고 옥을 주웠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홍마당 현관(이런지 모르겠습니다)(주석서 23장), 그러나 지금은 결국 보옥을 구하기 위해 옥을 보낸 것은 나병승이 아니었습니다. 진보옥(眞寶玉)이 옥(玉)을 보냈다.”(주해 제17장, 8장) 잃어버린 원고의 세부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 Cao Xueqin의 글은 실제 생활에 나타날 수 있는 사건의 순서를 설명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속편은 25장 '악몽주술의 삼촌과 처제가 다섯 명의 귀신을 만나고, 심령옥이 그들을 속이고 두 명의 진정한 존재를 만난다'의 줄거리를 재사용한다. 연속주의자가 이 글을 쓴 이유는 등장인물의 갈등을 단순화하고 기이한 줄거리에 의존하여 극적인 효과를 얻기 위함이다. 예를 들어, 그는 Baochai가 "선물로 내실에서 나오도록"하고 Daiyu가 같은 날 동시에 "지옥에 가도록"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배열의 주요 어려움이 제거 되었기 때문입니다. Baoyu, " 괴팍하고 사악하게 행동한다'는 말은 완전히 제거되었습니다. 생각으로 무장해제된 그는 심령옥을 잃어 큰 바보가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잃어버린 옥과 그 행방을 최대한 신비롭게 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에 관직에서 태어난 묘옥은 강제로 마녀 역을 맡아 부적을 그려달라고 부탁했고, 주문을 외우고, 신과 귀신을 홀린다. 책에 있는 이 몇 문장을 한눈에 알아본다면 문둥이 스님이 옥을 주고, 스님이 옥을 받아 스님이 될 미래에 대한 여론이 형성될 것이다.

대우의 죽음에 한숨을 쉬다(98화)

향기로운 영혼은 바람과 함께 흩어지고, 우울함은 먼 꿈 속으로 들어간다!

[설명]

다이유가 죽었을 때 속편 작성자가 쓴 글입니다.

[해설]

이 대련은 옛소설의 진부한 표현으로, 조설근이 '복숭아꽃을 으깨는 것'이라는 두 가지 감탄사를 유씨의 셋째 누나를 대신하여 사용한 것과 관련이 있다. 자살했습니다. 죽음의 이미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완전히 다릅니다.

후계자는 Daiyu의 죽음에 대해 씁니다. 마치 노파가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너무 사소하지는 않습니다. "빛으로 돌아오다", "붙잡고 놓지 않는다", "크게 숨을 내쉬고 부드럽게 들이쉬다", "손이 차갑고 눈마저 사라져 버린다", "누군가에게 다이유에게 물을 가져다 문지르라고 부탁한다" 등이 있다. , "온몸에 식은땀이 난다", "몸이 점점 차가워진다", "머리와 옷을 어지럽히게 만든다", "눈이 굴러가다"… 예술성을 훼손할 염려가 없다. 캐릭터의. 만약 조설근이 유삼지에의 죽음과 그녀가 어떻게 몸부림치고 경련을 일으키고 헐떡이며 피웅덩이 속에 누워 죽었는지에 대해 썼다면 이것이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저자는 진커칭, 진추안아, 청원의 죽음에 대해 “안 된다, 불가능하다”고 직접적으로 글을 쓰지 않았다. 속편의 경우, 작가는 마침내 다이우가 "보옥! 보옥! 안녕..."을 외치게 하고 증오에 차 죽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그녀가 평생 동안 징환에게 "꿀의 이익을 갚겠다"고 했던 약속에도 어긋나는 것입니다. "(현재 결말은 실제로 "복수로 은혜를 갚음"이 됨), 결국 Daiyu가 Baoyu의 진정한 친구라는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지의 노래(120장)

내가 사는 곳은 청경산 정상이고,

내가 헤엄치는 곳은 넓은 공간이다.

나와 함께 죽을 사람은 누구이며, 나는 누구를 따를 것인가?

너무 어둡고 끝이 없어 다시 황야로 돌아가고 있어요!

[해설]

어머니가 금릉에 묻힌 가정은 먼저 보옥이 과거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사라졌다. 사면한다”고 복직한 뒤 서둘러 베이징으로 돌아갔다. 눈 내리는 밤, 나는 주비(周築, 현재의 장쑤성 창저우시)에 주차하고 있었는데, 맨발에 고릴라 펠트 망토를 입은 한 남자가 그에게 절을 했습니다. 자세히 보니 옥인 줄 알았어요. 갑자기 그가 와서 스님들과 함께 옥을 들고 떠내려가는데, 세 사람 중 한 사람이 이 노래를 부르는 것이 들렸습니다.

[참고사항]

1. 홍멍 - 『홍루의 꿈·서문』 참고를 보세요.

2. "누구와"라는 두 문장 - 누구와 함께 갈 것인가?

3. 다황——소설 서두에 언급된 다황산.

[코멘트]

루쉰은 속편에서 보옥이 승려가 되었다고 믿었다 “작가의 원래 의도와 크게 다르지 않을 수도 있지만 고릴라 펠트를 입는 것은 놀랍다” "("강동화사") 그리고 말하기를 "스님은 많지만 이렇게 넓은 망토를 입은 사람은 의심할 바 없이 '신성하고 초월적인' 사람이다."('눈을 뜨고 보는 것에 대하여') ).)는 보옥이 승려가 되는 결말에 대한 속편의 배열을 확인하는 동시에 설명의 근본적인 단점을 지적했습니다.

스님이 옥을 들고 함께 떠나는 묘사도 작가의 원래 의도와는 어긋난다. 보옥이 승려가 된 것은 그의 '원격' 행동의 두드러진 표현이며, 이는 Zhi Ping이 '세상 어느 누구도 참을 수 없는 극도로 독한 감정을 가진 사람'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자신의 반항적인 성격과 자신이 느끼는 원망과 절망의 현실을 판단하는 태도가 결정적이어야 한다. 진시인의 죽음을 보세요. 그는 단지 "가자!"라고 말한 다음 "도사의 어깨끈을 잡고 등에 메었다"고 말했습니다. 알아채다! 속편에서 보옥처럼 도사에게 '잡히'는 대신, "이제 세상 인연이 끝났으니 빨리 떠나라"고 명령한 것이 아니라, 앞장서서 도사의 손을 잡고 떠나라고 재촉한 것은 바로 그였다. 원고의 후반부를 본 Zhi Yanzhai는 "'가자'라는 단어는 정말로 절벽에 '가자'는 뜻인가요? 할 수 있다면 Zhen의 결단력있는 태도가 실제로 Baoyu의 태도와 비슷하다는 뜻인가요?" 승려가 되고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Cao Xueqin은 Liu Xianglian이 승려가 되는 것은 원앙 검을 뽑아 문제의 실타래를 잘라내고 모든 것을 닦아내고 결코 뒤돌아보지 않는 것과 같다고 썼습니다. 그러나 보옥, 시인, 샹련이 단호히 포기한 것은 속편의 작가가 매우 열정적으로 생각했던 부분이었기에, 자신의 의지에 반해 그런 결말을 썼을 때, 후회와 그리움, 강박의 감정을 표현하지 않을 수 없었다. . 여기에서는 Xue Baoqin의 시 두 줄을 사용하여 책의 계속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참여를 끝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므로 다른 사람이 당신을 비웃는다고 비난하지 마십시오."

" 지의 노래'는 보옥의 냉소적인 사상을 반영한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전체 노래에는 속편의 모든 시와 마찬가지로 공허한 단어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황산. 노래를 부른 사람도 의도적으로 불분명합니다. 마치 보옥, 승려, 도교인이 '삼위일체'가 되어 진짜 불멸의 인물이 된 것처럼 혼란스럽습니다.

5

오랜만에 마지막 40장을 읽었습니다.

다음은 책을 통해 임시로 찾은 몇 가지 예입니다. 조금 지저분하지만 의미가 없습니다. 시스템은 좋습니다.

이것은 내 생각 중 일부입니다. 더 포함해 주세요.

전체 이야기의 구조와 책 속 등장 인물의 결말 배열을 무시하면

Gao E의 단어 제어 능력은 당연히 Cao Xueqin보다 훨씬 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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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관적으로 말하자면 빨간 저택을 계속해서 쓸 수 있다면 확실히 글쓰기 실력은 더 이상 평범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토록 존경하는 원작이 코앞에 있으니, 그리고 뒤떨어진 사람은 자연스럽게 그것에 의해 왜소해 질 것입니다.

붉은 저택을 처음 읽었을 때는 초등 6학년 때였다. 그 당시에는 내가 좋아하는 챕터만 읽었다.

내용 중에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많았다. 이해가 되서 생략했습니다.

당연히 이전 작가의 글과 차이를 알 수 없습니다.

나이가 많고 더 많다고 하는 게 이상하네요. 경험상 중학교 시절 중국 고대 수필을 더 많이 읽었습니다.

매년 『붉은 저택의 꿈』을 읽으면서 이전에 이해하지 못했던 것들을 점차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읽을 때마다 이해가 달라집니다.

그때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40장에서 글의 스타일이 급격하게 변했다는 걸 자연스럽게 느꼈어요,

점차적으로 나는 Zhang Ailing이 "80개의 챕터가 지나면 캐릭터가 지루해지고 역겨워진다"고 말한 것을 이해합니다.

장애령은 왜 다음 40장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말이 지루하다고 느끼는가?

조설근은 북방어 능력을 유연하고 능숙하게 구사한다.

홍루몽은 고도의 문학적 언어를 완성했다.

주광전의 『문학말』에서는 보옥과 대옥이 표현한 홍루몽 28장을 활용했다. 그들의 감정을 예로 들어보자:

"그 여자가 왔을 때 그 여자는 내가 아니었어. 농담을 곁들여 그 여자가 내가 좋아하는 걸 원하면 가져가.

나는 먹는 걸 좋아해." .여자도 먹는 걸 좋아한다고 해서 빨리 치우고 치우고, 여자가 오기를 기다리고,

같은 테이블에서 먹고, 같은 침대에서 자고.

나는 속으로 생각했다. 자매들아, 아이가 크면 아무리 친하고 친해도 다른 사람보다 더 나아질 것이다.

여자가 마음이 넓고 나를 배려하지 않을 것이라고 누가 기대하겠습니까? "

Zhu Guangqian이 말했듯이 이렇게 긴 말이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매끄럽고 부드럽게 말해야 합니다.

"인위적이거나 엉성하지 않고 너무 매끄럽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Zhu Guangqian이 말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긴 시리즈는 읽은 후에 그것만으로도 그의 목소리, 그의 감정, 그의 성격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 40장은 정말 훨씬 적습니다.

처음 80장은 그보다 더 명쾌하고 입이 날카로운 소녀 다이유입니다. 칼, 나중에 정말 우울해질 수 있어요.

Jia Yucun의 8부작 에세이에 대한 한 단락은 Daiyu의 인격을 크게 침해하는 것입니다.

(Daiyu는 Baoyu에게 명성을 구하라고 요구하지 않을 것이며 "명성을 얻는 것이 더 고귀한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지난 40대에 돌아온 불사조 자매도 완전히 가려졌습니다. 세상이 쇠퇴하고 가족이 쇠퇴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여전히 화려한 옷을 입고 수줍어하며 질병에 대해 이야기하는 매운 펑 역을 연기하고 있었습니다.

다이위는 사망했습니다. 결국 가목을 위로하기 위한 그녀의 농담은 정말 수준 이하였습니다.

(등불 축제에서 모두가 들었던 농담 54 장과 비교하면.)

94장에서 펑 자매는 "요염하고 소심한" 사람으로 묘사되는데, 정말 이상합니다.

지난 40장에서 가장 가려진 점은 원래의 생생한 캐릭터가 그 모습을 흐릿하게 만들었다는 점일 것입니다.

조설근은 캐릭터의 지위에 관계없이 캐릭터를 형성하는 데 매우 신중합니다. 그의 작품 속 인물은 모두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의복, 거주지, 행동 및 말을 사용하여 인물을 형성합니다.

그가 사는 곳의 성은 Hengwu입니다. 안뜰은 눈 동굴처럼 단순하고 이 소녀의 성격이 드러났습니다

Daiyu의 Xiaoxiang Pavilion, 그녀의 집에 스며드는 약의 향기, 그리고 그녀가 앵무새에게 행복하도록 가르치는 시. 평일에는

더 이상 형용사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소녀가 얼마나 은둔자 같은 시적 삶을 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난 40장의 저자는 재능이 제한되어 있을지 모르지만 사람, 사물, 풍경을 묘사하는 데는 훨씬 게으르다.

Daiyu의 생일 85장에서 Gao E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Daiyu는 신선한 옷을 입고 Chang'e의 저승처럼 차려입고 수줍은 표정을 짓습니다. 보세요. 웃으면서 모두를 만나러 나왔어요."

조설친은 다이유의 얼굴과 옷을 묘사하기 위해 실제 펜을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그녀는 마치 요정 같았고 세상과 달랐습니다.

묘사하고 싶어도 조설근의 작품에는 '신선한 옷'이란 없다

그는 은색 꽃과 붉은 꽃이 달린 반쯤 낡은 코트를 입고 있다. , 가장자리에 꽃과 잉크가 있는 소나무 녹색 실크 다마스크 바지 양말, 밑창이 두꺼운 빨간색 신발(보옥)

벌꿀색 면 재킷, 장미색 금은색 2색이 있습니다. 양복 조끼, 녹색과 노란색 다마스크 면 스커트(보채)

가을색의 뱀과 흰색 여우가 서 있고, 겨드랑이 화살 소매, 오색 나비 띠(귀옥)

금줄과 수백 마리의 나비가 있고, 붉은 구름 새틴 좁은 재킷을 입고, 다색 조각 실크 녹색 담비가 에메랄드 꽃을 매달고, 크레이프 스커트를 입고 있습니다(봉황 자매)

...... ...말하기엔 너무 많고, 하녀의 옷까지도 아주 세심하게 묘사되어 있어요.

85장은 계속해서 가족의 재회를 묘사하고 있는데, 조설근은 이 장면을 이렇게 생생하고 자세하게 묘사했는데,

그는 "여기에 친척들 사이의 연결 고리가 있다"고 쓰지 않았다. 사람들이 오가고 시끄럽고 자동차와 말이 문을 가득 채웠고 집은 초선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마치 꽃꽂이가 활짝 피어 있고 벌과 나비가 활짝 피어 있고 달은 보름달, 바다와 하늘은 넓다." 이 기성 관용어는 지나갈 때 사용되었습니다.

책을 뒤지다가 몇 가지 예를 찾았습니다. 물론 아주 작은 부분에 불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