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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 욕망의 낙원'의 주요 줄거리는 중국 본토 영화 '목욕'과 유사하다. 두 경우 모두 외부 남자 주인공이 목욕탕을 차지하게 된다. 그러나 장양 감독의 <목욕>은 동성애적 서브플롯이 없고 윤리와 가족애에 대한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너무 향수적이고 감상적이며 줄거리가 적다.
'남성의 욕망의 천국'은 유럽과 아시아의 교차점인 터키로 이야기를 옮긴다. 혼란스러운 인종, 종교, 성적 지향의 문화는 그야말로 은유와 은유로 가득 차 있다. 이탈리아 감독 오즈페텍이 이를 경시하고 더 깊게 파고들 생각이 없었다는 점은 아쉽다. '남성의 욕망 천국'이라는 주제는 모호하고 느슨하다. 감독의 촬영은 다소 부주의하고 성적인 각성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때로는 여유롭고 편안한 영화처럼 보이기도 한다. 남자와 여자의 성적 얽힘이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젊은 베르톨루치가 만들었다면 전혀 달랐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터키에서 촬영된 이 이탈리아 영화는 1996년 완성됐다. 미국은 물론 전 세계 게이 영화제에서 큰 인기를 끌며 유명해진 작품이다. 배급사가 이 영화를 게이영화라고 홍보하는 것은 이해가 되지만, 포스터 속 두 남자의 도발적인 벗은 뒷모습과 '그의 유산은 성적 각성'이라는 암시적인 슬로건을 보면 이해가 될 것이다. 근육질의 남자들이 공중화장실에서 알몸으로 서로 만나는 것을 본다면 당신은 틀렸습니다. 실제로 '남성의 욕망의 천국'은 30년의 간격을 두고 꿈나라 여행을 떠나는 한 남자(남자 주인공)와 두 여자(늙은 이모와 젊은 아내)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문학적, 예술적인 분위기와 동성애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앵글은 그냥 '히치하이킹'이지 전혀 힘들지 않다. 반면 코어는 매우 예의바르고 친절했다. 심지어 입맞춤까지 '빌려온 자세'라 카메라에 직접적으로 담기지 않았다.
오즈페텍 감독의 첫 장편영화이다. 그의 장점은 접근 방식이 단순하고 선정적이지 않다는 점이다. 그는 분명히 터키 문화에 매우 익숙하고 존중하며 이스탄불 스타일을 관광 명소로 바꾸지 않았습니다. 거리와 바다 전망, 고급 와인과 음식부터 벨리 댄스와 남성 할례까지 모든 것이 훌륭하고 친근한 즐거움으로 가득합니다. '남성의 천국'을 본 관객이라면 아마도 이스탄불을 방문하고 싶은 유혹을 느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