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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적인 관용어와 우화
공부, 일, 생활에서 모두가 작문에 익숙합니다. 작문은 사람들의 관찰, 연상, 상상력, 사고 및 기억을 키우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사려 깊고 문학적인 글을 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고전 관용구와 우화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전 숙어와 우화 1부
가을이 오고, 비가 많이 내리고, 수많은 작은 물줄기가 황하로 합쳐집니다. 거친 파도가 보이고, 강물이 솟아오르고, 강 중앙의 모래톱이 잠기고, 둑의 움푹 들어간 곳이 잠기더니, 강물 표면이 갑자기 넓어지고, 멀리서 보면 반대편에 있는 소, 말 등 큰 가축까지 보였다. 강의 쪽은 구별할 수 없었다.
그 앞에 펼쳐진 광경은 너무나 장관이어서 허보는 세상의 모든 물이 자신에게로 흘러가고 있다는 생각에 뿌듯함을 금할 수 없었다. 흐르는 물을 따라 동쪽으로 걸어가며 물 풍경을 감상하며 걸었다.
북해에 와서 동쪽을 바라보니 깜짝 놀랐지만 물과 하늘이 이어져 있어 물이 어디서 끝나는지 알 수 없었다.
허보는 한동안 멍하니 바라보다가 바다를 향해 돌아서며 감격해했다. "속담에 '원칙을 많이 아는 사람은 자신이 남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정말 좋은 사람이에요!"
뜻: 산을 보지 않으면 들판을 볼 수 없고, 바다를 보지 않으면 시냇물을 알 수 없습니다. 산 너머에 산이 있고, 하늘 너머에 하늘이 있습니다. 우리 각자는 실제로 매우 작습니다.
원문 :
가을 물이 오면 수백 개의 강이 강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징류는 너무 커서 두 청주 절벽 사이에 소나 말이 없습니다. 그래서 Yanhebo는 행복했고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은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해류를 따라 동쪽으로 가면 북해는 동쪽을 바라보면 물끝이 보이지 않는다. 그런 다음 Yanhebo는 얼굴을 돌리기 시작하고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야생에 속담이 있습니다. 수백 명의 도를 들으면 스스로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것을 그렇게 부릅니다." 고전 관용어와 우화 제 2 장
전국 시대에 Sai Weng이라는 노인이있었습니다. 그는 많은 말을 키웠는데, 어느 날 갑자기 말 한 마리가 길을 잃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이웃들은 모두 와서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나이가 많으니 건강에 좀 더 신경 써야 한다고 위로해 주었습니다. Sai Weng은 누군가가 자신을 위로하는 것을 보고 "말을 잃는 것은 큰 손실이 아니며 축복을 가져올 수도 있다"고 웃으며 말했습니다.
Sai Weng의 말을 듣고 마음이 이상해졌습니다. . 말을 잃는 것은 분명히 나쁜 일이지만, 분명히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좋은 일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며칠 후, 잃어버린 말은 스스로 집으로 돌아왔을 뿐만 아니라, 좋은 말 한 마리도 데리고 돌아왔습니다.
말이 저절로 돌아왔다는 소식을 들은 이웃은 Sai Weng의 예지력에 감탄하며 Sai Weng에게 "아직도 예지력이 있으시군요. 말이 길을 잃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당신도 좋은 말을 가져왔습니다." "
이웃의 축하를 듣고 Sai Weng은 전혀 행복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걱정스럽게 말했습니다. "좋은 말을 무료로 얻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맙소사,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웃 사람들은 그의 자세가 단지 노인의 교활한 행동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분명히 마음속으로는 기뻤지만, 일부러 큰 소리로 말하지는 않았습니다.
Sai Weng에게는 말 타기를 매우 좋아하는 외아들이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가져온 말이 아주 잘생겼고, 몸이 길고 발굽이 크고, 큰 소리로 울부짖고, 힘센 말이라는 것을 한 눈에 보아도 좋은 말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자신이 매우 자랑스러워하면서 매일 말을 탔습니다.
어느 날 그는 너무 기뻐서 말에 부딪혀 질주해 말에서 떨어져 다리가 부러졌다. 이 소식을 들은 이웃 주민들이 찾아와 조의를 표했습니다.
사이웬은 "아무것도 아니다. 다리를 부러뜨렸지만 목숨을 건졌다. 어쩌면 축복일지도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들은 다리가 부러지는 것이 가져올 축복을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곧 훈족이 대거 침입했고, 젊은이들은 군대에 징집됐다. 사이옹의 아들은 다리가 부러져 군대에 입대할 수 없었다. 군대에 입대한 청년들은 모두 전투에서 죽었으나 사이웬의 아들은 살아남았다. 고전 관용어와 우화 3부
서한 시대에 주양은 누명을 쓰고 처형을 준비했다는 이유로 양나라 소왕에게 투옥되었습니다. 조양은 몹시 화가 나서 감옥에 갇힌 양소왕에게 편지를 써서 다음과 같이 사실을 적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Jing Ke는 연 왕자 단을 위해 목숨을 걸고 진시황을 암살했지만 단 왕자는 한때 그가 소심하고 두려움이 있다고 의심하고 감히 즉시 출발하지 못했습니다. 편화는 초왕에게 옥을 바쳤으나, 초왕은 자신이 황제를 속인 죄를 지었다고 주장하고 발을 자르라고 명령했다. 리시는 진시황을 도와 진나라를 부유하고 강력하게 만들려고 최선을 다했으나 진 2세에게 처형당했습니다. 그러므로 잠언에는 “흰 머리는 새것과 같고, 쓰러진 머리는 옛것과 같다”고 되어 있습니다. 만약 두 사람이 서로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비록 평생을 사귀고 머리가 백발이 되어도, 진심으로 서로를 이해한다고 해도 여전히 처음 만났을 때와 똑같을 것입니다. 처음으로 친구가 되면 그들은 오랜 친구처럼 될 것입니다.
양소왕은 조양의 편지를 읽고 크게 감동하여 즉시 그를 풀어주고 귀빈으로 영접했다.
한나라 때 왕망이 유양을 쫓아다녔다. 당시 유슈는 약해 왕망에게 쫓기게 되었고, 양측의 전투 중에 유슈의 장군 중 송홍(宋洪)이 부상을 입어 라오양(老陽)으로 도망갔고, 송홍(宋洪)은 죽고 말았다. 걷지도 못하고 뒤에 있는 병사들이 사납기 때문에 유슈는 어쩔 수 없이 송홍을 정장(鄭莊)의 정(鄭)이라는 가문에 맡겨 부상을 회복하게 했다.
정(鄭)이라는 가문은 유슈를 동정했다. . 그리고 매우 친절하며 송홍을 가족처럼 대하고 차와 물을 제공하고 먹고 마시며 그를 매우 잘 돌보아줍니다. 특히 그녀는 그다지 아름답지는 않지만 품위가 있습니다. 똑똑하고 관대하며 송홍을 친척처럼 대하고, 송홍을 위해 국과 약을 만들어 주었고, 송홍은 크게 감동했고, 두 사람은 송홍이 부상에서 회복된 후 오랫동안 연인이 됐다.
나중에 송홍은 유수남을 따라 북방전쟁 중에 많은 군사적 공적을 세웠고 마침내 유수가 천하를 이기는 데 도움을 줬다. 그러나 그가 걱정한 것은 단 하나, 그의 여동생(호양공주)이 어려서 남편을 잃고 하루종일 우울증에 빠져 있었고, 일부러 그녀를 죽이려고 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송홍과 약혼했지만 모르겠습니다. 어느 날 Liu Xiu와 그녀의 여동생은 법원 관리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유슈는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뻤습니다. 그녀의 여동생이 송홍의 외모와 꼿꼿한 태도에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송홍은 이미 아내가 있었고, 광무제는 결혼을 허락할 수 없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날 유슈는 송홍과 대화를 나누며 무심코 시험하는 척했다. "말씀대로 친구 사귀기 쉽고, 아내는 부자 되기 쉽다. 이게 사람이냐? "그 말은, 귀족이 되면 우정을 잊어버리고, 부자가 되면 다른 아내와 결혼하고 싶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이 인간의 본성입니까? 송홍은 그 말을 듣고 황제의 마음에 뭔가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가난한 사람과 겸손한 사람 사이의 우정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가난한 사람의 아내는 법정에 가지 않을 것입니다." “가난하고 겸손한 친한 친구를 절대로 잊지 말라는 뜻입니다. 어려움에 처한 아내는 아내를 떠나지 못한다고 들었습니다.” 가난하고 겸손한 그의 아내를 버려서는 안 됩니다.
유수는 송홍의 대답을 듣고 자신이 아내를 버리지 않고 대신 호양공주와 결혼할 것임을 알았다. Liu Xiu는 Song Hong의 성격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그를 비난하기보다는 그를 더 높게 여겼습니다.
이후 '왕겨의 아내는 법정에 가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좋은 이야기가 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고전 숙어와 우화 제4장
전국 시대에 진의 군대는 조나라 수도인 한단을 포위했습니다. 상황은 매우 위급했습니다. 이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군대를 이끄는 20명의 제자 중 19명이 선발되었는데, 이때 한 명은 아직 실종 상태였습니다. 이때 평원공은 의심스러워 마지 못해 그를 초나라로 데려갔습니다. /p >
평원공은 초나라에 도착한 뒤 즉시 초왕에게 '조의 강화'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이때는 아무런 성과가 없었다. 초왕: "오늘 원군을 보내달라고 하러 왔습니다. , 당신은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초나라는 군사가 많고 영토가 넓음에도 불구하고 연이어 패하여 나라를 잃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제 생각에는 초나라가 단결하여 조나라보다 더 진나라에 저항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수의 말에 초왕은 확신을 갖게 되었고, 그는 즉시 조나라를 돕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기로 동의했습니다.
귀국 후 조평원공은 감격하여 이렇게 말했다. “마오선생이 초에 오자마자 초를 구정대로보다 더 중요하게 여겼다.”(구정대로: 종의 이름, 삼각대와 함께 고대나라의 보물인 종의 이름) .)
한 문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고전적인 관용구를 묘사하는 "한 단어, 아홉 개의 삼각대"라는 관용어는 이 이야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야기 5
옛날 옛적에. , 호족과 인접한 국경 지역에 사는 노인이 있었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은 그를 "사이 웽"이라고 정중하게 불렀습니다. Sai Weng은 천성적으로 낙관적이며 사람들을 대하는 독특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날, 사이웽 가족의 말이 알 수 없는 이유로 풀을 뜯다가 길을 잃어 돌아오지 못하게 됐다. 이 소식을 접한 이웃들은 안타까움을 표했다. 그러나 Sai Weng은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말을 잃는 것은 물론 나쁜 일이지만 그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지 누가 알겠습니까?"라고 안도의 마음으로 모두를 위로했습니다. 몇 달 뒤, 길 잃은 늙은 말이 만리장성 밖에서 돌아왔고, 외국인이 타고 있던 말 한 마리를 데려왔다. 그래서 이웃들은 함께 모여 Sai Weng을 축하하고 그가 말을 잃었을 때 그의 선견지명을 칭찬했습니다. 그러나 이때 Sai Weng은 "야, 이것이 나에게 재앙을 가져올지 누가 알겠는가?"라고 걱정스럽게 말했습니다.
Sai Weng의 가족은 외국인이 타는 말을 추가하여 그의 아들이 행복해지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매일 말을 탔고 결코 지치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어느 날, 그의 아들은 너무 자랑스러워서 질주하는 말에서 떨어져 한쪽 다리가 부러져 평생 장애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친절한 이웃들은 서둘러 조의를 표했지만 Sai Weng은 여전히 "좋은 결과가 나올지 누가 알겠는가? "라는 옛말을 남겼습니다. 중부평원이 대규모로 확장되고, 변경의 상황이 갑자기 빡빡해졌고, 건장한 젊은이들은 모두 군대에 징집되었고, 그 결과 열에 아홉은 전장에서 죽었습니다. Sai Weng의 아들이 절뚝발이였기 때문에 병역을 면제받았기 때문에 아버지와 아들은 이 생사의 재앙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대대로 전해지는 과정에서 점차 '변장된 축복은 변장된 축복이다'라는 관용구로 응축됐다. 어떤 조건에서는 다음으로 나쁜 일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고, 좋은 일이 나쁜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고전 숙어와 우화 6부
광둥에는 항상 신을 믿어온 한 남자가 있습니다. 그가 밤낮으로 생각하는 것은 깨달음을 얻고 불멸자가 되어 승천하는 것, 집착할 지경이다. 그런데 불멸자가 되고 싶다면 방법이 무엇인가? 광둥 사람들은 좋은 방법이 생각나지 않아 몹시 괴로워한다. 불멸자가 되는 사람은 거의 없는데 나는 이렇게 성실한데 왜 신은 나를 선택하지 않았을까?
쇠구두를 신어도 자리를 찾지 못해도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 광둥 사람들은 버섯처럼 보이고 색깔이 아름다운 영지(Ganoderma lucidum)라는 요정 풀이 있다는 것을 우연히 책에서 배웠습니다. 그것을 먹으면 불멸의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광둥 사람들은 너무 기뻐서 수많은 식물 중에서 영지(Ganoderma lucidum)를 찾기를 바라며 매일 산에 가서 여기저기 찾아다녔습니다.
드디어 어느 날, 광둥 사람들은 평소처럼 영지버섯을 찾기 위해 산으로 올라갔고, 지친 몸으로 산과 능선을 넘었습니다. 큰 바위 위에 앉아 쉬고 있는데 갑자기 멀지 않은 썩은 나무 그루터기에 큰 버섯이 자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버섯은 아홉 겹의 잎이 있고 색깔은 금색처럼 컸습니다. .
"아, 영지네요. 제가 받게 될 줄은 몰랐네요. 신들과 인연이 있는 것 같군요!" 광둥인은 피곤함도 잊고 달려가 버섯을 따서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이 버섯은 사실 영지버섯이 아니고 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독버섯입니다.
집으로 돌아온 광둥 남자는 아내에게 엄숙하게 말했다: "보세요, 이것이 사람들이 마법의 영지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것을 먹으면 불멸자가 될 수 있습니다. 운명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 하나님은 아무나 불멸자가 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십니다. 그러나 보시다시피 나는 운명의 사람이 되어야 하고 곧 불멸자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광동 사람들은 금식했습니다. 그는 또한 사흘 동안 매일 목욕을 하고 향을 피우며 자신의 몸을 깨끗이 깨끗하게 하여 신들에 대한 헌신을 보여주었습니다. 3일 후, 광둥 사람들은 공손하게 버섯을 꺼내서 요리했습니다. 그는 신나게 생각했습니다. "나는 곧 불멸자가 될 거야!" 그는 큰 버섯 조각을 집어 입에 넣었습니다. 이 식사는 끔찍했고, 그는 곧바로 장이 터질 것 같은 참을 수 없는 복통을 느꼈다. 그는 땅에 쓰러져 몇 번 구르다가 죽었습니다.
여기서 소음이 들리는 것을 듣고 광둥의 아들이 와서 무슨 일인지 보러 왔습니다. 그는 보통 광동 사람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신이 되고 싶어하며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는 공상을 하기도 합니다. 이때 아버지가 돌아가신 것을 보고 잠시 생각하다가 어머니에게 말했다. “불멸자가 되는 사람은 인간의 형체를 벗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인간은 육신의 형체로 인해 부담을 받기 때문에 이제 나는 아버지가 육신을 버리고 불멸자가 되셨다. 이것은 죽음이 아니다.”라고 말한 뒤 남은 버섯을 먹으러 갔다가 곧 아버지의 옛 길을 따라가다가 독살되어 죽었다. 그러나 다른 광동족 사람들은 여전히 불멸자가 되겠다는 집착이 있어서 아무 생각 없이 버섯을 따러 나갔고, 예외 없이 모두 독살당했다.
원래는 분명히 독버섯이었지만 식별하기 어려운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광동인 가족은 항상 행운을 얻고 헛된 꿈을 꾸었기 때문에 그것을 Ganoderma lucidum이라고 믿었습니다. 뭐, 이게 정말 이득이거든요. 좋은 삶을 살고 싶다면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방법은 스스로 열심히 일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큰 대가를 치르게 될 것입니다. 고전 숙어와 우화 7장
삼국시대 위(魏), 촉(蜀), 오(吳) 세 나라가 각각 한 편을 차지하며 패권을 놓고 끝없이 싸웠다. 그 중 유비가 관할하는 곳을 촉(蜀)이라 불렀다.
유비는 제갈량, 관우, 장비 등 유능한 문관과 장군들에게 의지해 나라를 정복한 뒤 아들 유찬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Liu Bei는 죽기 전에 Zhuge Liang에게 Liu Chan이 Shu를 통치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유찬(劉玄)은 아무것도 모르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하루 종일 먹고 마시고 노는 것에만 관심을 갖고 모든 정치 업무를 제갈량에게 맡긴 무능한 군주였습니다. Zhuge Liang이 살아있을 때 그는 Wei 및 Wu와 동등한 Shu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며 Zhuge Liang이 죽은 후 Jiang Wei는 Liu Chan을 도왔고 Shu의 국력은 빠르게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한때 위(魏)나라 군대가 촉(蜀)나라를 침략했는데, 도중에 막을 수가 없었다. Jiang Wei는 저항하지 못하고 결국 실패했습니다. 유찬은 너무 겁이 나서 계속 싸울 자신도 용기도 없었습니다. 그는 목숨을 구하기 위해 상체를 벗고 팔을 뒤로 묶은 뒤 옥인을 잡아달라고 부탁하고 궁궐에서 나갔습니다. 그리고 웨이(魏)의 포로가 되었다. 동시에 그와 함께 포로가 된 촉 관리들도 많이 있었다.
위왕은 항복한 후에도 유찬(劉玄) 등을 데리고 위국(魏國)의 교토에 살게 했고, 여전히 그를 응대하여 백성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르 공.
사마소는 유찬이 무능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겉으로는 복종하는 척할까 봐 조금은 의심했지만, 속으로는 재기에 대한 야망을 갖고 있었고, 그에게 한번 시도해 보세요. 한번은 그는 Liu Chan을 초대하여 저녁 식사 중에 Liu Chan에게 Shu 음악과 춤을 추도록 요청했습니다. 유찬을 따라온 촉나라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 Sima Zhao는 Liu Chan을보고 행복하게 웃고있는 것을보고 일부러 "고향이 그리워요? "라고 묻습니다. Liu Chan은 아무렇지도 않게 "나는 여기에서 매우 행복합니다. 나는 Shu를 그리워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
연회가 끝난 후 유찬의 측근들은 그에게 이렇게 가르쳤습니다. "다음에 사마소가 또 이 질문을 하면 내 주는 눈물을 흘리며 '사천은 나의 고향이니 하루도 지나지 않는다'고 말씀하실 것입니다." 내가 그것을 놓치지 않는다는 것.
'이것이 사마소에게 감동을 주어 우리를 돌아가게 해달라고 요청할지도 모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사마소는 다시 이 질문을 했습니다. 유찬은 슬픈 척하며 다시 이렇게 말했지만 눈물을 참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눈을 감아야만 했다. 사마소는 웃음을 참으며 "누군가 이것을 가르쳐 주었나요?"라고 물었다. 유찬은 눈을 뜨고 놀라서 말했다.
사마소는 유찬이 야망이 없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더 이상 그를 경계하지 않았다.
한 나라의 지도자로서 유찬은 그런 척도 할 수 없었다.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이상을 포기해서는 안 되며, 높은 목표를 갖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8
넓은 원시림에는 타원형 잎을 가진 난무, 반대쪽 잎을 가진 카탈파 나무, 곤충을 예방할 수 있는 녹나무, 참나무 등 키가 크고 곧고 무성한 나무들이 곳곳에 자라고 있습니다. 염색 등에 사용되는 나무들. 무성한 가지와 잎이 하늘을 가리고 있어 위압적이다.
날고 점프를 잘하는 일종의 영적 유인원이 있는 것 같다. 알다시피, 그들은 굵고 곧은 나무들 사이를 가볍고 민첩하게 기어오르기도 하고, 때때로 덩굴을 잡고 또 다른 큰 나무 가지로 달려가서 쉬기도 합니다.
그들은 큰 숲에서 자유롭게 놀고 있으며 매우 위엄이 있습니다. 그들은 깊은 산과 오래된 숲에서 누구도 그들에게 무엇을 할 수 없습니다. 매우 민첩하고 행방이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Hou Yi와 Peng Meng과 같은 명사수조차도 목표로 삼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유인원들이 가시가 가득한 정글로 몰려든다면 말이죠. , 그러면 다른 장면이 될 것입니다. 가시가 많은 유칼립투스 나무, 가시로 덮인 대추 나무, 신맛이 나는 귤 나무 등이 있습니다. 더 이상 성급하게 행동하지 못하고, 올라갈 나무도 없고, 뛰어내릴 가지도 없으며, 도약 능력도 전혀 사용할 수 없으며, 조금만 움직여도 나뭇가지의 날카로운 가시에 찔려 참을 수 없는 고통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야말로 위기다.
그러니 숲 속에서는 조심스럽게 주위를 둘러볼 수밖에 없고, 떨면서 기어다니고, 온몸이 떨리게 되어 너무 비참하다! 같은 무리의 영장류, 왜 수목과 관목의 성능에 큰 차이가 나는가? 이것은 원숭이의 근육과 뼈가 갑작스런 질병으로 인해 갑자기 뻣뻣해진 것이 아니라, 단순히 그것이 있었던 환경이 그것을 방지했기 때문이다. 등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한 결과!
영적 원숭이의 당혹스러운 경험은 어떤 기술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는지 여부와 주관적인 노력 외에도 객관적인 환경도 필수적임을 보여줍니다. 때로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는 지식과 재능이 존중되는 시대에 모든 인재가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편안하고 조화로운 객관적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줍니다. 고전 숙어와 우화 9장
베트남 서부에 혼자 사는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갈대와 초가로 오두막을 짓고 그 안에 살았으며, 작은 황무지를 경작하고 손수 농사를 짓고 곡식을 수확하여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들은 누구에게도 의존하지 않고 콩, 쌀, 소금, 치즈 등을 자급자족하게 되었습니다. 매일 밭에서 일을 하고, 시간이 나면 산책을 나가며 근심 걱정 없는 삶을 살고 있다.
그런데 그에게 걱정스러운 게 하나 있었는데, 바로 쥐떼의 습격이었다. 쥐 떼가 어디서 왔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쥐들은 짧은 시간 안에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습니다. 낮에는 떼지어 집 안을 뛰어다니며 들보 사이를 뛰어다니고, 삐걱거리고, 많은 것을 깨뜨렸습니다. 밤이 되면 쥐들은 더욱 시끄러워져서 찬장에 들어가고, 테이블 위로 뛰어오르고, 보이는 모든 것을 물어뜯고, 많은 옷과 기구를 찢어서 동굴로 끌고 가서 천천히 즐겼습니다. 이 "찰칵" 소리는 밤새도록 지속되는 경우가 많았고, 이로 인해 그 남자는 잠을 잘 수 없었고 낮에는 기운이 없었습니다.
그는 쥐를 치료하기 위해 약과 덫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았지만 딱히 효과적인 방법은 없었다. 그 남자는 쥐에게 점점 더 짜증이 나고 화를 내며 극도로 괴로워했습니다.
어느 날, 그 남자는 술에 취해 몹시 졸린 상태였다. 그는 잠을 잘 자려고 비틀거리며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머리가 베개에 닿자마자 쥐가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는 정말 졸려서 쥐와 말다툼을 하고 싶지 않아서 이불로 머리를 감싸고 뒤집어 놓고 계속 잠을 잤습니다. 하지만 쥐는 쉽게 포기하지 않았고, 실제로 이불 속으로 들어가 입을 벌려 씹었습니다. 남자는 다시 잠이 들기 전에 쥐를 쫓아내려고 이불을 여러 번 두드렸다. 물론 한동안은 조용했지만 갑자기 역겨운 비린내 냄새가 났고, 베개를 만졌을 때 쥐 소변 더미가 발견되었습니다. 분노가 그의 머리 꼭대기까지 치솟았다. 그는 술을 마시고 침대에서 일어나 횃불을 들고 쥐들을 사방에서 불태웠다. 그 집은 원래 초가지붕으로 만들어졌는데, 불은 빠르게 번졌다. 쥐들은 불에 타서 이리저리 뛰어다녔습니다. 불은 점점 커져서 마침내 쥐들은 모두 타 죽었지만, 집도 동시에 불타버렸습니다.
다음 날, 남자는 깨어났을 때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혼란스럽고 노숙자였으며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집을 불태우고 쥐를 죽이는 이야기는 냉정하게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종합적인 방법을 생각해내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준다. 충동에 따라 무모하게 행동하면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더 많을 뿐입니다. 고전 숙어와 우화 10장
전설에 따르면 하늘과 땅 사이를 오가는 뗏목이 있는데, 그 뗏목을 끄는 사람은 정말 용감하고 겁이 없는 사람이다.
서한시대 낙준평이라는 은자가 있었다. 그는 하늘과 땅을 오가는 뗏목이 땅에서 하늘까지 가는 데 걸리는 시간을 알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천국에 가고 싶은 사람은 출발하기 전에 반드시 뤄쥔핑에 와야 합니다.
이날 뗏목이 출발할 시간이 가까워지자 뤄준핑의 집은 뗏목을 천국으로 가져가려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이때 뗏목을 몰고 다니는 남자가 나준평의 집에서 나왔다. 천국에 간 사람 중 한 사람이 급히 달려와 그를 붙잡고 물었다. "천국에 가려면 구불구불한 강을 건너야 하는데 하늘이 너무 높고 크네요. 길을 따라 신과 요정이 있고 뗏목이 있어요." 여행을 가다가 뒤집어질 때도 있다. 이런 환경에서 뗏목을 타고 떠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왜 악수조차 하지 않고 전혀 겁을 내지 않는가?"
뗏목을 운전하는 남자가 대답했다. 뗏목을 직접 조종하는 데도 3년이 더 걸렸고, 하늘나라 사람들의 부탁을 받았다"고 말했다.
남자는 다시 "기술과 실력에만 의지하면 되는 걸까"라고 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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뗏목을 몰던 남자는 "물론 아니다. 뗏목을 몰고 하늘로 올라갈 때마다 걱정되는 건 몇 년을 살 수 있느냐다. 뗏목이 사람들에게 돌아올 수 있을지도 고려하지 않습니다. 나는 뗏목을 몰고 가는데, 길을 따라 파도가 굴러다니고, 날씨는 끊임없이 변하고 불규칙했습니다. 때로는 태양이 밝았고 구름이 찌기 시작했습니다. 갑자기 어두워지고, 때로는 뗏목과 파도가 갑자기 서로 부딪히기도 하고, 때로는 격렬하게 질주하는 야생마처럼 진동하기도 하고, 때로는 물마루 밑바닥으로 가라앉기도 하고, 때로는 싸움처럼 높은 파도 위로 치솟기도 했습니다. 무아지경 같은 모습은 매번 이 뗏목을 수많은 사람이 조종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이때 나는 매우 침착했고 전혀 당황하지 않았다. 이 순간 당황하면 내 손과 발이 말을 듣지 않을 것이다. 당황하지 않는 한, 목적지에 무사히 도착할 때까지는 넘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질문을 한 사람은 깊은 감동으로 말했다. “말씀하신 원칙은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 뗏목 운전에만 적용할 수 있지만 많은 일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뗏목 운전을 통해 우리는 배울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하든, 어떤 상황에 직면하든 집중하고 흔들리지 않고 두려움을 피해야 합니다. , 용기있게 전진하여 어려움을 이겨내고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전 관용어와 우화 11장
제나라 장군 전계는 종종 제나라 위왕과 함께 말 경주를 했습니다. 경마의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양측이 베팅을 하며, 2개 이상 승리하면 승자가 결정됩니다. 하지만 Tian Ji는 경쟁할 때마다 항상 패배합니다.
이날 천기는 경마에서 치위왕에게 또 졌다.
집으로 돌아온 Tian Ji는 상사 Samson Bin에게 경마에 대해 말했습니다. 이 손빈은 군사 전략가 손무의 후손으로, 군사 서적에 정통하고 전쟁 기술에 정통하며 수완이 풍부하지만 방연에게 살해되어 다리를 잃었습니다. 제국에 온 후 그는 천기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천기의 영예로운 손님으로 대접 받았습니다. 손빈은 자신이 경마에 늘 실패했다는 천지의 말을 듣고 "다음에 경마를 보러 가게 해주셔서 너무 기뻐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경마가 시작된다. 손빈은 경마장 가장자리에 앉아 천계와 제나라 위왕이 경주하는 모습을 흥미진진하게 지켜보고 있었다. 첫 경기에서는 기위왕이 기마를 이끌었고, 천기도 기마를 이끌었다. 그 결과, 그가 달려갈 때 천기의 말이 약간 뒤떨어졌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제위왕이 중마를 이끌었고, 천기는 자신의 중마로 화답했다. 두 번째 라운드가 끝난 후 Tian Ji의 중마도 몇 걸음 느려져 뒤쳐졌습니다. 세 번째 게임에서는 두 팀이 모두 말에서 내렸지만 Tian Ji가 내린 말은 Qi Wei 왕의 말을 능가하지 못했습니다. 경기를 보고 집으로 돌아온 Sun Bin은 Tian Ji에게 "내가 보기에 당신의 말이 상, 중, 하에서 동등하게 경쟁하면 당신의 말이 약간 나빠질 것이지만 격차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다음 만약 이 경마에 대한 내 조언을 따르시면 반드시 더 많은 베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날이 왔고 Tian Ji와 King Qi Wei의 경마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첫 경기에서는 제나라 위왕이 날아다니는 말을 사용했지만, 손빈은 천기에게 말에서 내려달라고 부탁했고, 경기가 끝난 후 천기의 말은 자연스럽게 뒤쳐졌다. 그러나 2차전에서는 상황이 바뀌어 치위왕이 중마를 들고 나왔고, 천기가 윗말과 맞서게 되면서 2차전에서는 천기가 앞서나갔다. 마침내 Qi Wei 왕은 마지막으로 내린 말을 남겼지 만 당연히 Tian Ji의 중간 말이 뒤처졌습니다. 이번에 천기는 경마에서 2승 1패로 우승했다.
천기는 손빈의 지시에 따라 큰 내기를 했기 때문에 치위왕에게 잃은 돈을 단번에 되찾았지만 여전히 약간의 여유가 있었다.
과거 Tian Ji의 경마 방법은 항상 단 한 라운드도 잃지 않기를 바라며 정면으로 경쟁하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전체적인 힘이 약간 떨어지기 때문에 항상 패배했습니다. 경주. 손빈은 자신의 장점을 교묘하게 활용해 한 게임에서 먼저 패하고, 힘을 아껴 다음 두 게임에서 승리를 거두며 종합 승리를 거뒀다. 고전 관용어와 우화 12장
장작 수집가 Wu Ji는 어느 날 장작을 팔기 위해 Xiqi City에 왔습니다. 남문에서 나는 차를 타고 지나가는 문왕을 따라잡았다. 시장의 길이 좁아서 어깨를 바꾸던 중 장작의 한쪽 끝이 무너져 장대를 뒤집자 문지기 왕샹의 귀문을 맞고 즉시 살해당했다. 문왕을 만나러. 문왕이 말했다: 무기가 재상을 죽였으니 그는 죽어야 한다. 그는 남문 땅에 원을 그려 감방으로 삼고 나무 조각을 간수로 세우라고 명령했고 우기는 투옥되었습니다.
3일 뒤 남문을 지나던 산의성 박사는 우지가 슬프게 울고 있는 것을 보고 그에게 “목숨을 갚기 위해 사람을 죽이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물었다. 왜 울고 있습니까? 악당의 어머니는 70 세입니다. 그녀는 아이가 하나뿐입니다. 악당은 아내가 없으며 San Yisheng은 도시에 들어갔습니다. 문왕을 만나러 궁으로 가서 말했다: 먼저 무기를 집에 보내고 그가 어머니를 부양하기 위해 장례를 치룰 때까지 기다린 다음 왕의 생명을 지불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Wen 왕이 옳았고 Wu Ji를 집으로 보냈습니다.
지정된 범위 내에서만 활동이 허용되는 감옥을 비유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