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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역사에서 불교와 도교 사이에 얼마나 많은 주요 논쟁이 있었습니까?
520년부터 1258년까지 700여년 동안 황권은 불교와 도교에 관한 수많은 대규모 논쟁을 조직했는데, 그중 14개는 상대적으로 유명했다.
1 북위 소명 520년, 조정에서는 청나라 퉁관 출신의 도사 강빈과 영각사 승려 담오취를 불러 논의했다. 불교와 도교가 차례로. Tan Wu는 마침내 Jiang Bin을 반박했고 Jiang Bin은 Mayi로 이동했습니다.
2. 북제 문헌 555년, 문헌제는 고행자들을 불러 도교 승려들과 논쟁을 벌였다. 도교 논쟁은 실패했고, 도교 승려들은 머리를 삭발하고 승려가 되라는 명령을 받았다. 도교 쪽은 금릉도교 육수경(Lu Xiujing)이 대표하고, 불교 쪽은 상통 대사(Master Shangtong)가 대표합니다.
3 북주 무제(吳帝) 569년, 무제는 2,000여 명의 관리와 도사, 고행자, 유명 유학자들을 모아 불교와 불교를 논의하기로 결정했다. 유교가 먼저이고, 불교가 뒤따라야 하며, 도교가 가장 높아야 합니다.
4. 북주 무제(吳帝) 573년 12월, 대신들과 도교 승려들이 세 가지 종교를 먼저 놓고 도교를 따르고 불교를 마지막으로 놓고 논쟁을 벌였습니다.
5. 수(隋) 문제(583)년에 장빈(張容)은 도교 측에 있었고 안종은 불교 측에 있었기 때문에 안총은 논박론(論論論)을 썼다. 도교의 "노자 같은 넌센스". 승패는 기록되지 않습니다.
6. 수나라 양제 608년, 양홍은 도교 승려와 유학자들을 이끌고 지장사로 가서 불교에 대해 토론했다. 부처님이 승리하셨습니다.
7. 당고종 659년, 도사 리융(중선도교 대표)은 “도는 만물을 낳는다”고 긍정적으로 주장했다. 불교 스승인 혜리는 이렇게 주장했습니다. "도를 알면 선에서만 태어나는데 왜 악에서도 태어나는가..." 이것이 주장이다. 고종 황제가 권력을 잡았을 때, 그는 종종 승려와 도교를 불러 토론을 벌였는데, 기본적으로 도교는 승리한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았고, 매번 패배했습니다.
8 당고종 660년, 고종은 고행자 정태(경전 편찬자)와 도교 이용을 불러 낙양에서 『노자화경』에 대해 토론했다. 궁전. 리롱이 졌다.
9 당나라 현종 730년, 샤먼도연은 도교인 윤충과 논쟁을 벌였고, 그 논의를 '개원불교와 도교'라는 제목으로 편찬하라고 명령했다. 도교 이론”. 중부사(忠富寺) 승려 지성(財聖)은 『개원불교기』 20권을 집필하여 불교의 대국정을 기록했는데, 불서집의 수량은 5,048권에 달한다고 한다. Li Yong은 후난 성 창사 Yuelu Temple에 세워진 "Lushan Temple Stele"을 집필하고 썼습니다.
10. 796년 당나라 덕종(德宗)이 위곡목(魏替目), 서대(徐大) 등에게 고행자 건서(建舍), 진언(秦燕), 도교 승려인 시웨이수(秦偉蘇), 거창성(財廣成)과 함께 세 가지 종교에 관해 논의하도록 명령했다. 서로 갈등이 생기기 시작했고, 결국에는 '함께 선을 이루자'라는 차이와 논쟁이 더욱 뚜렷해졌습니다.
11. 당나라 오종 841년에 승려와 도교에 의논하라고 명했지만 도교에서는 보라색을 주었지만 수행자들은 얻지 못했다. 결과에 따르면, 이 논쟁에서는 통치자들의 지지를 받아 도교 측이 승리했습니다.
12. 당나라 오종 845년, 도교 조귀진과 저명한 불교 승려 지현은 '신에게서는 배울 수 있지만 신에게서는 배울 수 없는 것'이라는 제목의 글을 썼다. 도교 측이 승리했고 Zhixuan은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역사상 유명한 '회창부처멸절' 사건이 시작됐다.
13. 원나라 현종 1255년, 이지창이 이끄는 전진도교와 소림장로 부위가 이끄는 불교가 황제 앞에서 논쟁을 벌였다. 호경(胡智)과 노자팔십년(老絲八十) 『일화도』의 진정성은 도교의 패배로 이어졌고, 이지창(Li Zhichang)은 이듬해 세상을 떠났고 지도자 자리를 장즈징(張志靈)에게 물려주었다.
14. 원현종 1258년에 500명이 넘는 저명한 승려와 도교인들이 토론에 참여했는데, 각 17명이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장즈징(張志智)이 이끄는 천진(泉眞) 도교당은 패배했고, 도사 범시영(象寧實) 등 17명이 승려가 되기 위해 용광사(龍廣寺)로 갔다.
확장 정보:
불교와 도교 사이의 논쟁의 특징:
1. 도교와 불교는 각각 고유한 특성과 신앙의 결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대는 각자의 동기에 기초한 경우가 많으며, 각 측이 파벌을 형성하고, 반대자를 배제하거나, 서로를 비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방의 단점을 폭로하고, 자신의 이익을 도모하며, 서로를 비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그러나 위진(魏晉), 남조(南朝), 수(隋), 당(唐)나라의 발전을 통해 도교와 불교의 두 종교는 사람들 속으로 더 깊이 침투하여 깨지지 않게 되었고, 세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후세대의 학문적 사고. 새로운 서체, 폭넓은 어휘와 학문 분야, 유·불·도교를 융합해 송나라 학문을 낳는 등 사상과 문학에 큰 자극을 준다고 할 수 있다.
불교와 도교의 논쟁에 관한 문헌:
1. 불교와 도교의 논쟁에 관한 많은 문헌이 있으며,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일하륜", "삼포륜"이다. ", "서안" "정의론", "십변구미론", "노자의 호경변신", "혼원성기", 도현의 "고현대불교와 도교집", 법림의 파괴론, Shenqing의 Beishan Lu 등 한나라 말 무장봉기 이후의 도교에 대하여.
2. 날짜를 부정확하게 기록하거나 날짜를 전혀 기록하지 않거나, 단순히 불교와 도교 논쟁 중에 쓰여진 소책자처럼 명백한 편견을 갖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현존하는 자료에 대한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도교에 대한 정확한 그림을 그리는 것은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