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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송대 석각공원의 공원특성

형태가 사실적이며 시대적 특징을 담고 있다.

생생한 유교 장군과 무사 인형 남송은 양쯔강 이남에 위치했지만 늘 전쟁과 방어가 이 시대의 주제였습니다. 그러므로 둥첸(Dongqian), 후난(Hunan) 및 송(Song) 왕조의 석조 조각품은 동상 장인이 장군의 군사 장비에 부착한 중요성을 가장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장군의 갑옷과 무기는 세심하게 조각되어 있어 실제와 같습니다. 이런 사실적인 쿵푸는 역사적으로 장군들의 석각 작품 중 최고입니다. 그러나 카이시 북벌의 실패 이후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는 것에 대한 절망적인 태도가 있었고, 장강 이남에는 사무라이 문관과 북관 및 남관이 부족했다. 그러므로 석각 속 장수들은 모두 유교 장수의 양식을 갖추고 있으며, 석각 무장의 주요 특징은 겉보기에는 문학적이며 군사적이며, 그 마음은 문학적이고 군대.

북송은 원래 약세였던 왕조에서 군사를 쌓고 장수직을 맡는 등 당나라의 전통이 사라진 북송에서는 선비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사회. 남송시대 절반에서는 문인이 군사권을 담당했고, 국방이 국가정책이었다. 그러므로 남송시대의 학자관료들은 더욱 온유하고 품행이 예의바르다. Dongqian Hunan Song 왕조 석조 조각의 공무원은 대부분 걱정스럽고 조심스럽고 절제된 표현, 친절하고 친절하며 공무원과 공무원의 높은 의미와 배양을 보여주고 인품 의식과 미적 기준을 반영합니다. 당시 사회. 채갱시수(蔡勝師)의 묘는 턱수염을 기른 ​​문관으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온화하고 고상하며 겸손하고 친절하여 이 시대의 특징을 더욱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덤 통로에 있는 길들여지고 온순한 상서로운 동물은 동건호와 남송 왕조의 석조 조각에 등장하며 모두 사람들에게 온순함과 온순함을 느끼게 합니다. 호랑이는 강하지 않고, 말은 사납지 않으며, 양은 고집이 세지 않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시대의 상징입니다. Huo Qubing의 무덤에있는 장엄한 돌 짐승은 더 이상 강하고 자신감이 없으며 Tang Zhaoling의 여섯 마리의 말은 더 이상 우아하고 민첩하지 않습니다. 남은 것은 남송의 안정과 평온뿐입니다. 왕조. 아마도 이 사회는 불안한 성격에 너무 민감하고 평화롭고 고요한 환경이 너무 필요하기 때문에 모든 사나운 짐승과 짐승은 이 시대의 미학에서 배제됩니다. 따라서 그 형태는 자연적인 형태보다 장식적이지만 기술적 가공에 있어서는 침묵 속에 추진력을, 거칠음 속에 섬세함을, 단단함 속에 부드러움을 지닌다.

칼 기법이 섬세하고 조각이 플라스틱 같다.

1. 끌은 흔적을 남기지 않고 정확하려고 노력합니다. 동건, 호남, 송대의 석각은 조각과정에서 조각의 흔적을 남기지 않고, 조각상의 섬세한 효과를 추구하는 '사진'의 이념하에 제작된 제품입니다. 특히 복전산(富泉山) 묘석에 있는 공무원들의 모습이 가장 대표적이다.

2. 세부 사항을 형성하는 다양한 기술. 석상의 디테일은 높은 부조, 투각, 투각 및 기타 기술을 포괄적으로 적용하여 생성된 물체의 특정 세부 사항을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실제 무게감을 줍니다. 제비집 등 돌말과 안장에 새겨진 문양이 모두 놀랍다.

3. 선 조각은 모양에 충실하고 장식은 영리하고 파격적입니다. 인물의 주름과 줄무늬의 선조각은 질감과 두께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무리한 선을 사용하지 않고, 윤곽선만 그리는 선을 사용하지 않으며, 모든 선조각은 형태의 진정성에 충실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세련된 일반화가 존재합니다. 접힌 부분의 구성은 두껍고 미세하며, 단순하면서도 복잡하고, 단순하면서도 간결하지만 기억에 남습니다. 그러나 모든 처리가 실제 사물과 일치하는 것은 아니며, 문양의 장식에 있어 돌조각 기술은 매우 대담하며, 상서로운 동물의 형태는 부분적으로 추상적으로 변형된 경우가 많다. 나뭇잎 같은 이 돌파구는 예상치 못한 곳에서 자주 발견되지만 예술적인 매력을 지닌다.

법률을 준수하고 홍보를 피하도록 노력하세요.

1. 옷, 방어구 모두 기록되어 있습니다. 둥첸 호남송 석조의 인물은 관복이든 무신의 갑옷이든 큰 모양부터 작은 꽃무늬까지 모두 관련 역사적 기록과 일치하며 엄밀히 사실적인 태도를 취한다. . 예를 들어 공무원이 착용하는 금현관과 관 꼭대기에 있는 들보의 수는 직급과 관직을 반영한다. 소매가 넓고 오른쪽에 띠가 달린 옷은 띠가 있고 치마(의)는 옷 아래 노출되어 발을 가리고 있다. 구름머리 신발, 가슴에 접힌 깃, 양손에 있는 와트는 고전과 일치하며 송나라 그림에서도 볼 수 있다. 장군의 술 달린 투구, 팔에 달린 소매, 종아리에 달린 각반, 가죽 띠로 묶인 가슴에 비단 밧줄, 허리에 두르는 허리 보호대, 갑옷의 가죽으로 엮은 철제 상감 등은 모두 규격에 맞지 않았다. 시간의 형식.

2. 자세와 마음가짐이 모두 예절에 부합합니다. Dongqian Hunan Song 석조 조각품의 모든 자세는 의식 경비원이 지키고 있으며 그 중 어느 것도 평범하지 않습니다. 이는 당시의 불상과 북송 황릉의 석인형(산서성 창치사, 충칭 대족암각화 등)에 표현된 개성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이러한 현상은 남송 성리학이 주창한 '자연의 이치를 보존하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한다'는 사상과 연결될 수밖에 없어 사람들에게 예의범절이 강한 나라, 유교 풍격이 강한 인상을 준다.

3. 장식적인 디테일이 모두 자연스럽습니다. 인물의 의복의 질감은 크게 매달기, 잡아당기기, 쥐기, 뜨기 등 4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동건, 호남성, 송나라 석각의 인물형에서는 공무원의 의복 문양은 모두 매달린 문양이고, 장군의 의복 패턴은 묶여 있고 짜여져 있으며 뜨거나 늘어나는 현상이 전혀 없습니다. 즉, 자연 바람이 없는 환경에서도 모든 캐릭터는 정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 모든 것이 이 정적 상태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질감에 부합하며, 산만함과 에너지가 단티안으로 가라앉는 일 없이 캐릭터의 내면의 평화와 단순함을 표현합니다. 하지만 장인들이 디테일을 다룰 때 매듭이나 패턴에 민첩성을 접목시키는 경우가 많아 역동적인 내면의 힘이 정적인 것 속에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4. 건물 구성 요소는 모두 "프랑스 스타일"을 따릅니다. Dongqian Hunan Song 석조 조각 중 일부는 그해의 무덤과 아치형 입구의 석재 구성 요소입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에서 매우 분명한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건축 또는 건축 구성 요소는 북송 왕조 공식 시스템의 "건축 방법"과 일치합니다. 하장성 아오시시허(Aoshi Shihe) 묘의 석조 아치문은 구조, 기둥 유형, 구불구불한 스타일, 매달린 물고기, 괄호, 타일 등 모든 면에서 북송 왕조의 "패션 스타일"과 일치하며 또한 남송 왕조의 '패션 스타일' 구현에 대한 중요한 증거가 됩니다.

스타일은 시대별로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으며 각 시대의 특징을 보여줍니다.

1. 월나라 공공사 무덤 통로의 돌조각으로 대표되는 남송 초기(약 1120~1190)의 양식. 이 시기의 석각은 주로 기국 예태군(愛泰君) 여사 묘, 악공석조 묘, 보화사 뒷산 시씨 가문의 묘, 기갱 석조에 분포되어 있다. 무덤, 용수산 석각, 패계령 기슭의 석각, 군예아오 석각. 이 시기는 남왕국 건국 초기와 맞물려 수백 개의 제도가 처음으로 확립되어 사회가 검소한 시대였습니다. 무덤 통로의 규모는 크지 않고 민속적 정취가 강했다.

2. 시호(十河) 재상의 묘 통로의 돌조각으로 대표되는 중남송(1190~1220)의 묘 통로. 이 시기의 석각은 주로 시하오(吉河) 총리의 무덤, 수지 랑시약잔(九吉坂密)의 무덤, 기공시견(秦孝密廣)의 무덤, 중산의사 시연(忠聯)의 무덤에 분포되어 있다. 남송시대의 사회분위기는 긍정적이고 진보적이었고, 학자 관료들은 소임을 다하고 겸손했다. 돌조각의 스타일도 검소하고 단순하며 사치가 거의 없으며, 조각상은 차분하고 무관심한 표정을 가지고 있으며, 공무원은 조용하고 사려 깊은 표정을 가지고 있으며, 무사는 우아하고, 돌동물은 충성스럽고 길들여져 있습니다. 규정이 마련되는 경향을 보였다.

3. 스미원(Shi Miyuan) 재상 무덤의 석조 조각으로 대표되는 남송(南宋) 후기(약 1220~1280)의 양식. 이 시기의 석각은 주로 국무총리 석미원 묘, 전쟁부 장관 석미견 묘, 동풍의사 시빈 묘, 정국공 석미종 묘, 정국공 묘에 분포되어 있다. Si Feng Lang Zhong Shi Mi Gong, 전쟁부 장관 Shi Yu의 무덤, Yinqing Guanglu의 무덤 Shiyan의 무덤 통로는 Fuquan Mountain 무덤 통로인 Zhongying Temple의 돌 조각에도 표현되어 있습니다. 석각, 양산촌 석각, 관장 허터우샤오 석각, 전가오 석각, 법무부 장관 우천인 묘 앞 석각, 석각 고연 묘 앞, 젊은 스승에게 바친 돌조각, 추추 묘 앞 돌조각, 정청 총리 묘 돌조각 등. 남송시대는 경제가 번영하고 호화로웠으며 사회적 사고방식이 상대적으로 안이한 것이 돌조각 양식에 반영되어 있으며, 칼장식과 조각이 중기보다 더 뚜렷하다. 지역의 메이위안(Meiyuan) 석재와 광시(Guangxi) 석재 외에도 태호 석재 채굴 및 운송과 유사한 재료가 사용됩니다. 조각상의 표현은 평범하고 안일하며, 공무원과 장군은 의례적이며 심리적 의미가 부족합니다. 돌짐승은 기세를 강조하고 머리를 높이 치켜세워 오만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문명화 추세가 점점 뚜렷해지고 있다.

1. 현지 재료를 사용하고 검소하고 사치스럽지 않습니다. Dongqian Hunan Song 조각에 사용되는 돌은 기본적으로 Meiyuan 석 또는 Guangxi 석입니다. 두 가지 유형의 석재 모두 인저우(Yinzhou) 지역에서 생산됩니다. 매원석(Meiyuan Stone)은 색상이 약간 보라색이고 광시석(Guangxi Stone)은 빨간색입니다. 두 돌 모두 질감이 미세한 퇴적 퇴적암으로 세밀한 조각에 적합하며 지역 주민들의 주요 건축석입니다. 당나라 때 태산보를 건설할 때 광시(廣西)와 매원(梅源) 지역의 돌을 사용했는데, 이 두 돌은 오랫동안 채굴되어 오늘날에도 생산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시 가문은 다른 곳에서 더 좋은 돌을 구입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고, 실제로 태호석은 후기 시 가문의 일부 무덤 통로에 사용되었지만 일반적으로 현지 사람들로부터 조달된 것이었습니다. 가족의 검소함과 사치의 부족.

2. 사물의 모양을 따르고 검소함을 옹호하십시오. Dongqian Hunan Song 석각의 또 다른 특징은 전체 석재를 사용할 때 기본적으로 원래 석재의 모양을 기반으로하여 재료의 활용도를 높인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일부 석상은 수직과 수평의 비율이 어긋나더라도 전체적으로 볼 때 여전히 일체화되어 아무런 이상이 없습니다. 사물에 따라 형태를 만드는 이러한 전통은 민속 공예가의 경험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는 검소함을 옹호하는 민속 정신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화곡병(Huo Qubing)의 무덤과 불교 동굴의 석조 조각에서 재료에 따라 형태를 취하는 역사적 전통을 계승합니다. 이전 왕조에서는.

3. 민속 공예를 흡수하고 장인 정신과 민첩성이 공존합니다. 중국민속조각에 등장하는 인물의 형상은 대부분 불교조각기법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불상의 규제와 관점으로 인해 머리가 크고 몸이 작은 경우가 많으며, 상체는 길고 하체는 짧아 전신의 불균형을 초래한다. 당나라 고분과 북송 황릉의 전문 공예가가 만든 인물과 비교하거나 둥첸 호수에 있는 명나라 유유딩 무덤 조각상과 비교하면 둥첸 호남 송 석조 조각은 민속 공예가의 장인 정신의 특징을 보여줍니다. 시씨 가문이 국무총리이자 국공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무덤과 무덤을 만들 때 왕실 공예가는 사용되지 않았으며, 대부분은 쓰밍과 저장성 동부의 민속 공예가들이 만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동물의 형상을 한 돌조각에는 민속 공예가의 미적 민첩성과 순진한 장인정신이 조화롭게 공존합니다.

4. 타이시 의자가 표현하는 패션 추구. Luye의 Shizhao 무덤 통로에는 돌 의자가 있는데, 이는 Dongqian Hu의 Southern Song 무덤 통로의 석조 조각 중 유일하게 규제되지 않은 도구입니다. 이것은 당시의 패션이자 지위의 상징이었습니다. 송나라 이전에 한나라 사람들은 의자만 사용했고 의자는 사용하지 않았다. 의자는 서부 지역의 "호 침대"에서 개발된 새로운 생활 도구였다. 송나라 시대에 의자는 처음에는 황제의 스승인 태사(Taishi)의 지위를 가진 사람들에게만 허용되었으며, 나중에는 귀족 영주들만이 의자를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태석 의자"라고 불렸습니다. Shi Zhao가 죽은 후 그는 Grand Master의 의자를 즐길 자격이 있는 사람들에게 "Grand Master Yue Guo Gong"을 선물했기 때문에 무덤 통로를 동행하기 위해 특별히 돌 의자가 사용되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민속적 사고방식을 표현하는 기회를 포착한 동건(Dongqian), 후난(Hunan) 및 송(Song) 왕조 석각의 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