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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공대사: '자기 집착'을 없애는 방법 ('불교 문답' 21)

'자기 집착'을 깨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자기 집착(산스크리트어 아트마그라하), 즉 중생이 생사에 환생하는 이유는 자기 집착 때문에 여래의 성스러운 세대를 이룰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가르침은 무아와 자멸의 이론에 기초한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자기 집착의 의식은 깊어지고, 삶과 죽음이 깊어지면 자아가 정화되고 삶과 죽음이 함께 멈추게 됩니다. 너바나에. 화엄경에서는 “모든 법은 항상 소멸의 성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데, 한 마디로 모든 법의 실상은 소멸의 성품인 것입니다. 무아(無爲), 무아(無爲)는 해탈이며, 모든 생명체는 강한 자기애를 갖고 있으며, 이는 항상 나를 중심으로 뿌리박혀 있어 무아의 상태에 이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삶과 죽음, 환생이 있습니다. 무아(산스크리트어 아나트만)는 나 위에 세워진 것이며, 나 없이는 무아가 없다는 뜻입니다. 즉, 자기를 붙잡는 것이 삶의 근원입니다. 해방되기 위해서는 자기 집착을 버리고 자아가 없는 다른 곳을 찾는 것이 아닙니다. 자아가 없다는 것이 바로 악마론이다. 그러므로 자기 집착을 깨기 위해서는 무사(無我)의 깊은 견해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자기 집착의 올바른 견해는 무사(無私)이고, 공(廣)이며, 자기 욕심이 없으면 얻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기 집착을 바르게 본다면 자기 집착 역시 무사함입니다. 나가르주나 보살(Nagarjuna Bodhisattva)은 “인습적인 진리에 의지하지 않으면 첫 번째 의미를 얻을 수 없고, 첫 번째 의미에 의지하지 않으면 해탈을 얻을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불교문답』) 불교를 공부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견해와 자기 집착을 깨고 싶어하지만 그것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자기 견해는 자기 집착이라고도 합니다. 모든 중생의 육체적, 정신적 영역은 모두 원인과 조건에서 발생하는 법칙입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는 이 무아 위에 자기 자신이 있다고 잘못 주장합니다. 법이므로 자기관(self-view)이라고 합니다. 중생이 삶과 죽음을 겪는 이유는 단지 자아견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아견 때문에 모든 법의 진정한 성품을 보지 못하여 혼란과 업을 낳고 끝없는 괴로움을 겪게 됩니다. 여섯 세계를 방황하고, 세 세계(산스크리트어 트레이오 다타바)를 오가며 여행합니다. 나에게 자아가 없음을 알면 애착의 근원도 없을 것이요, 헛된 계획에 대한 집착을 멀리하면 도에 들어갈 수 있느니라! (출처: 위와 동일) 질문: "나는 무아, 무상, '모든 것이 단지 정신적일 뿐이고 모든 것이 의식이다'라는 견해를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 내 마음 깊은 곳에 존재하는 '나'입니다. '그렇습니다. 일상에서나 수행할 때나 이 '나'가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왜 우리는 진정으로 이타적일 수 있습니까? 당신 말이 정말 맞아요. 당신이 진정으로 이타적이고 무상해지기를 원한다면 질문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질문하러 왔고, 누가 질문했는지, "나"가 질문했습니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자아가 없다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정으로 무아(無爲)를 성취하려면 가장 낮은 수준에서 환생의 6계를 초월했지만 환생에서는 6계를 초월하지 못할 것입니다. 실제로 말하면, 육계(六界) 너머에는 사성법계가 있습니다. 아라한(Arhat), 벽지불(Pratyekabuddha), 천교보살(Quanjiao Bodhisattva), 티벳불(Tibetan Buddha), 통교불(Tongjiao Buddha)은 4대 성스러운 법계입니다. 사성달마계는 정말 무사한가? 아니요. 이 몸에 집착하지 않기로 결심한 것이 바로 부처님께서 경전에서 말씀하시기를, 비록 자기집착이 없어져도 법집착은 여전히 ​​존재한다. 질문하겠습니다. 법 집행에 집착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아직 '나'는 아니다! 하지만 그의 자아는 아주 아주 미묘하고 우리처럼 아주 조악한 개념은 아닙니다. 물론 법에 대한 집착도 깨졌고, 무지도 깨졌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법계의 보살입니다. 사심 없는. 그러므로 그가 참된 무아에 이르면 그의 성실함을 사용하여 어리석지 않고 결정을 내리며, 그의 지혜는 밝아지고, 그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세상에 없습니다. 우리가 여전히 모든 다르마에 장애물이 있고 그것에 대해 여전히 불분명하다면, 우리는 왜 그것에 대해 불분명한지 이해해야 합니까?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무지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의 법칙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탐구하지만 종종 잘못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법의 진정한 의미를 오해하고 곡해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잘못된 길과 갈림길을 피해야 합니다. 잘못된 길과 갈라진 길은 매우 위험하며, 우리는 미래에 어디로 갈지 모릅니다. 그러므로 부처님뿐만 아니라 고대의 성현들도 ​​우리에게 이것을 가르쳤습니다. 진리를 연구하고 추구하려면 참으로 좋은 스승의 지도 없이는 스승과 가까워져야 합니다. 우리는 전생에 선한 뿌리와 공로인 이해력이 조금 있습니다. 이생에 좋은 원인, 좋은 선생님, 학습 환경이 없고 ​​종종 잘못된 길로 간다면 그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 될 것입니다. .

만약 당신이 그렇게 좋은 이해력을 가지고 있고, 전생에 그렇게 좋은 업을 갖고 있고, 이번 생에서 좋은 스승을 만난다면, 당신은 올바른 길에 있는 것이며, 깨달음을 얻었다 하더라도 그것을 잊을 수 없습니다. 부처님 명호를 외우라.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방법에 대하여 우리는 진지하게 연구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매우 특별합니다. 높은 선근과 공덕, 인연과 높은 이해력으로 염불법을 수행하면 재생의 질이 다른 방법보다 훨씬 높으므로 청정함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토지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