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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당산의 도교사
송나라 진종 조형(趙興)은 존경하는 조상 조현랑(趙玄郡)의 칭호 금기를 피하여 현무(玄五)를 진무(眞吳)로 바꾸고 그를 '우성제(玉聖帝)'로 숭상하여 오늘날까지 따르고 있다 .
"진무본천신주묘경"에 따르면 현무는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의 82번째 화신으로, 징글국(Jingle Kingdom)의 왕자로 전락했다.
그 후 스승 자원군(子源君)에게 구출되어 42년 동안 무당산(五塘山)에서 수행을 하여 큰 성공을 거두고 승천하여 옥황상제로부터 '선천신'이라 칭해졌다. 그러므로 무당산은 도교에서 선천오신을 수양하는 성지로 존경하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춘추시대부터 한나라 말까지 무당산은 고대 종교 활동의 중요한 장소였으며 많은 고위 인사들이 이곳에 와서 수행을 했습니다.
예 : 주 왕조의 의사 Yin Xi, 한 왕조 무제의 장군 Dai Meng, 유명한 연금술사이자 연금술사 인 Ma Mingsheng과 Yin Changsheng, 한때 이 산에서 수련을 했었지요.
동한말 도교가 탄생한 이후 무당산은 점차 중원지방 도교 활동의 중심지가 되었다.
청나라 통치자들은 불교에 집중하고 도교에 관심을 두지 않았기 때문에 무당 도교는 날로 쇠퇴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 중에는 여전히 세계 각지의 신자들이 우당산에 향을 올리러 오고 있다.
중화 민국 시절 *** 지방 정부는 우당산 개발을 준비했지만 국가의 혼란과 자금 부족으로 우당산은 더욱 쇠퇴했습니다.
해방 이전에는 곳곳에 폐허가 된 사찰과 폐허가 있었습니다.
종교 질서가 쇠퇴하고 종교 활동도 거의 중단됐다.
추가 정보:
춘추시대부터 한나라 말까지 우당산은 고대 종교 활동의 중요한 장소였으며 많은 고위 인사들이 이곳에 와서 수행했습니다.
예를 들어, 주(周)나라의 은희(殷熙) 박사, 한(汉)의 무제(吳)의 대맹(大孟) 장군, 유명한 연금술사이자 연금술사인 마명성(Ma Mingsheng), 은창성(Yin Changsheng)이 한때 이 산에 숨어 수행을 했습니다.
동한말 도교가 탄생한 이후 무당산은 점차 중원지방 도교 활동의 중심지가 되었다.
한말부터 남조와 북조까지 사회 불안으로 인해 수백 명의 선비 관료들이 관직을 사임하거나 집을 버리고 도망쳐 우당에 모여 도교를 실천했습니다.
동시에 진무에 관한 경전이 등장했다.
금나라의 시에윤과 서자평, 남북조의 유추 등은 모두 관직을 버리고 산에 가서 수행을 했다.
<서원>에는 불교에서 '천태종삼조' 중 한 명으로 추앙받는 회사가 6대 시대에 도교를 참배하기 위해 무당산을 찾았다는 기록이 있다.
'불멸의 거울'은 촉한(朱汉)나라 군사고문 제갈량이 한때 도교를 배우기 위해 무당산에 갔다는 기록을 담고 있다.
수당시대 무당도교는 봉건황제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무당도교의 발전을 촉진했다.
리탕은 자신을 노자(老子)의 후손이라고 주장하며, 노자가 리당의 조상이라고 믿었으며, 도교를 3대 종교 중 첫 번째로 옹호하고 숭배했습니다.
무당도교를 왕실의 관심에 알린 것은 야오젠(Yao Jian)이었다.
당나라 정관시대에는 가뭄이 심해 곳곳에 메뚜기 떼가 들끓었다. 황제가 천하의 명산에 칙령을 내렸으나 호응하지 않았다.
무당제도시 요견봉은 무당산에 기우를 기원하기 위해 우롱사 건립을 명령했는데, 이는 황제가 무당산에 지은 최초의 사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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