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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만찬의 주제와 내용
농담하는 걸까요? 소피가 본 것은 밀라노 근처의 추수감사절 교회를 위해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그린 벽화인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 "최후의 만찬"이었습니다. 풍화된 벽화는 예수께서 누군가가 자신을 배반할 것이라고 제자들에게 알리시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나 이 그림 알아요."
"그럼 제가 장난 좀 치게 해주세요. 눈을 감아주세요.
소피는 무슨 장난을 칠지 몰라 눈을 감았습니다." ?
"예수님은 어디에 앉아 계시나요?"
"가운데요."
"그럼 어떤 음식을 나눠주고 먹나요?" ?”
“빵?”
"좋습니다. 그럼 그들은 무엇을 마시고 있나요?"
"와인, 그들은 마시고 있습니다."
"아주 좋아요. 마지막 질문입니다. 와인은 몇 잔인가요? 테이블 위에 잔이 있나요?"
소피는 잠시 멍하니 이것이 함정임을 바로 알아차렸다. 식사를 마치신 후, 예수님께서는 포도주 잔을 들어 제자들에게 차례로 건네시며 포도주를 맛보게 하셨습니다. 그녀는 "하나요. 그리고 그것은 예수님의 잔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성배. "예수님은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성찬식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잔을 돌리셨습니다."
티빙은 한숨을 쉬며 "그렇다면 눈을 떠라"고 말했다.
소피는 눈을 뜨고 티빙이 그녀를 보고 자랑스럽게 웃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녀는 그림을 내려다보았고 놀랍게도 테이블 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손에 잔을 들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예수님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컵이 열세 개 있어요. 그리고 이 컵은 바닥이 평평한 유리잔입니다. 그림에는 잔이 전혀 없습니다. 성배는 없습니다.
티빙은 눈을 깜빡이며 "이상하지 않나? 성경과 성배 전설에 따르면 성배는 이때 나타나야 한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처럼 보였다는 것이다. 성배를 그리는 것을 잊었다면 올라가세요."
"예술 전문가들은 이 문제를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도 그렇지 않다는 사실에 놀랄 것입니다. 그림 속의 변칙성을 주목하세요. 사실 이 벽화는 성배의 비밀을 푸는 열쇠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 그림을 열심히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 벽화는 성배가 무엇인지 말해주나요?"
티빙은 속삭였습니다. "그것은 물건이 아니라 사람입니다. 성배는 물건이 아닙니다. 사실 그것은... "사람."
소피는 잠시 티빙을 바라보다가 랭던을 돌아보며 "성배는 사람인가요?"라고 물었다.
랭던은 고개를 끄덕였다. “사실은 여자예요.” 소피의 멍한 표정을 통해 랭던은 그녀가 혼란스럽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처음 그 말을 들었을 때 같은 반응을 보였던 것을 기억했습니다. 그는 성배의 상징적 의미를 이해하고 나서야 성배와 여성의 관계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티빙도 분명히 그렇게 생각했을 것입니다. "로버트, 이제 상징주의 전문가인 당신이 상황을 명확히 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그는 테이블 끝으로 가서 종이 한 장을 찾아 랭던 앞에 놓았습니다.
랭던은 주머니에서 펜을 꺼내더니 "소피, 여자와 남자를 나타내는 도표를 아시나요?"라고 말하면서 그는 종이에 아주 흔한 표현을 그렸습니다. 남성용과 여성용.
"물론이죠." 소피가 말했습니다.
랭던은 차분하게 말했다. “그러나 이것은 남성과 여성을 대표하는 최초의 아이콘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남성을 대표하는 이 아이콘이 방패와 창에서 유래했다고 잘못 믿고 있으며, 이 여성을 대표하는 아이콘은 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사실, 이 기호들은 고대 천문학에서 행성인 화성과 금성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 기호에서 파생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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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계속해서 말했다: "이것은 남성을 대표하는 최초의 아이콘입니다. 남성 성기의 기본 모양입니다."
소피는 "정말 매우요."
티빙은 "그렇다"고 덧붙였다.
랭던은 이어 "이 아이콘의 정식 명칭은 '블레이드'로 공격과 공격을 의미한다. 사실 이 아이콘은 지금도 군복에 군복에 계급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렇죠." 티빙이 웃으며 말했다.
성기가 많을수록 군대 순위가 높아집니다. 남자들은 성격을 바꾸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랭던은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었다. "계속하자." 상상할 수 있듯이 여성을 상징하는 상징은 정반대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그는 종이에 또 다른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것을 성찬컵이라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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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피는 놀란 표정으로 그를 올려다보았다.
랭던은 그녀가 관계를 맺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는 말했다. "세인트 디너잔은 와인잔이나 용기와 같습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여성의 자궁과도 닮았다는 점입니다. 랭던은 그녀를 바라보며 말했다. "소피, 전설에 따르면 성배는 성배이자 포도주 잔이라고 해요." 그러나 그러한 묘사에는 성배의 본질이 숨겨져 있습니다. 즉, 전설은 성배를 중요한 존재로 비유한 것에 불과하다. ”
“여자. " 소피가 말했다.
랭던은 웃으며 "맞다. 컵은 실제로 여성을 상징하는 고대의 상징이다. 그런 다음 성배는 신성한 여성과 여신을 나타냅니다. 그녀는 이제 흔적도 없이 사라졌으며 교황청에 의해 사실상 파괴되었습니다. 생명을 창조하는 여성의 힘과 능력은 기적적이었고, 이는 남성 중심의 떠오르는 로마 교회에 심각한 위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거룩한 여인들을 마귀라 부르며 거룩하지 못한 자들이라고 했습니다. 그들에 따르면 '원죄'를 만든 것은 하나님이 아니라 인간이었고, 하와는 금지된 열매를 맛보고 인류를 타락시켰다. 한때 생명의 신성한 창조자로 존경받았던 여성은 이제 적이 되었습니다.
티빙은 "여성을 생명의 창조자로 보는 견해는 많은 고대 종교의 기초였습니다."라고 반향했습니다. 자손을 낳는 것은 매우 마술적이고 강력한 일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기독교 철학은 여성의 생물학적 특성을 무시하고 남성을 '창조자'로 존경함으로써 여성의 창조력을 말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창세기"는 하와가 아담의 갈비뼈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세상에 알려줍니다. 여자는 남자의 파생물이 되고,
또한 죄인이 된다. 창세기는 여신 숭배를 끝낸다. "
랭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성배는 잃어버린 여신을 상징합니다. 기독교가 생겨났을 때 소위 이단은 쉽게 죽지 않았습니다. 성배를 찾는 기사들의 전설은 사실 성녀를 찾는 이야기입니다. '성배를 찾는다'고 주장하는 기사들은 진실을 은폐하고 교황청의 박해를 피하기 위해 이런 짓을 한 것이다. 당시 교황청은 여성을 탄압하고, 여신을 추방하고, 기독교를 믿지 않는 사람들을 화형시키고, 이교도들의 성인 숭배를 금지했습니다.
소피는 고개를 저으며 "미안하다. 성배가 사람이라고 했을 때 진짜 사람인 줄 알았다"고 말했다.
랭던은 “그는 실제 사람이다.
티빙은 흥분하여 일어나서 불쑥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게 모든 사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특별한 여자는 만약 밝혀지면 기독교의 기초 자체를 뒤흔들 엄청난 비밀을 지니고 있습니다!
소피는 "이 여자는 역사상 유명한 사람인가요?"라고 신이 나서 물었다. ”
“아주 유명해요. 티빙은 지팡이를 들고 복도를 향해 걸어갔습니다. "친구들이여, 토론을 계속하려면 내 서재로 가세요.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그린 그녀의 초상화를 여러분에게 보여드리게 되어 영광입니다."
주방에서는 하인 레미와 르그루가 아무 말 없이 TV 앞에 서 있었는데, 뉴스에는 남자와 여자의 사진이 나오고 있었는데... 레미가 막 준비를 하던 중이었다. 이 둘은 내가 직접 차를 보냈다.
"글쎄..." 티빙은 "성배, 최후의 만찬에서 사용했던 잔, 성찬잔. "그는 갑자기 돌아서서 멀리 있는 벽을 가리켰습니다. 그것은 8피트 길이의 "최후의 만찬" 확대 사진이었는데, 소피가 방금 본 것과 똑같았습니다. "저기 그녀가 있습니다!
소피가 지금 뭔가를 놓쳤나 봐요. "방금 보여주신 게 바로 이거예요."
티빙은 장난스럽게 윙크했다. "알아요. 그런데 확대한 사진이 더 재미있어 보이네요." 그렇지 않나요?
소피는 돌아서서 랭던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혼란스럽네요."
랭던은 웃으며 "네, 최후의 만찬에는 성배가 나타났어요"라고 말했다. Leonardo da Vinci는 그녀를 눈에 띄는 위치에 두었습니다.
소피는 "잠깐만요"라고 말했다. 성배는 여자라고 하셨는데, <최후의 만찬>은 열두 명의 남자를 묘사하고 있어요.
티빙은 당황한 표정으로 "정말요?"라고 물었다. 자세히 살펴보세요.
소피는 조금 확신이 서지 않고 그림 쪽으로 걸어가서 13명의 인물을 하나씩 살펴보았습니다. 중앙에 예수 그리스도가 있고, 왼쪽에 여섯 명의 제자가 있고, 오른쪽에 다른 여섯 명이 있습니다. 다 그렇지요." 남자. "소피가 긍정적으로 말했습니다.
"아? 티빙이 말했다. "유력한 위치에 있는 사람은 어디에 있나요?" 예수님의 오른편에 계신 분입니다.
소피는 예수님의 오른편에 있는 남자를 유심히 살펴보며 그 남자의 얼굴과 자태를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 남자는 늘어진 붉은 머리와 가느다란 손이었습니다. 하얗고, 가슴 윤곽이 희미하게 드러났어요.
소피는 “저거 여자예요!”라고 소리쳤습니다.
티빙은 "너무 놀랐다, 너무 놀랐다"며 크게 웃었다. 저를 믿으세요. 맞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남성과 여성의 차이를 매우 잘 묘사했습니다.
소피는 그 여자에게서 눈을 뗄 수 없었습니다. <최후의 만찬>은 이 여자를 묘사하기로 되어 있었는데, 소피는 이 장면을 여러 번 봤지만요. 그녀는 이렇게 명백한 것을 본 적이 없었습니다.
"아무도 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티빙은 말했습니다. 우리가 수년에 걸쳐 발전시켜온 그림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너무 뿌리깊어서 이러한 변칙성을 보지 못하게 됩니다. "
Langdon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많은 것에 익숙하며 뇌는 때때로 인상에 따라 작동합니다.
티빙은 “당신이 이 여인을 간과한 또 다른 이유는 미술책에 실린 사진 중 상당수가 1954년 이전에 찍은 사진이라는 점이다. 당시에는 이러한 세부 사항이 여러 겹의 때로 인해 가려졌기 때문에 대부분의 복원 작업은 서투른 18세기 장인들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지금. 마침내 벽화가 원본과 똑같이 보이도록 청소되었습니다. 그는 사진을 가리키며 "저 사람이에요"라고 말했다.
소피가 큰 사진 앞으로 다가갔다. 예수님 옆에 있는 여자는 아주 어려보였고, 진지한 얼굴이었다. 그녀는 아름다운 붉은 머리로 가득한 머리에 위엄 있는 자태를 뽐냈고, 평화롭게 두 손을 잡고 있었다. 맨손으로 교황청을 무너뜨릴 수 있는 여자는 바로 이 여자다.
소피는 "그 사람은 누구냐?"라고 물었다.
티빙은 "여보, 막달라 마리아입니다"라고 답했다.
소피는 돌아보며 "저 창녀요?"라고 물었다.
티빙은 이 말에 찔린 듯 한숨을 쉬었다. "그녀는 매춘부가 아니다. 이 불행한 오해는 초기에 교황청이 벌인 전쟁의 유산입니다. 교황청은 마리아가 지니고 있는 위험한 비밀과 성배로서의 역할을 은폐하기 위해 마리아를 폄하해야 했습니다. "
"그녀의 역할은요?
티빙은 “방금 말했듯이 초창기 로마 카톨릭 교회는 이 땅에 사는 예수가 신이었다고 세상에 알렸다. 그러므로 예수의 필멸의 삶에 대한 복음의 묘사는 성경에서 모두 제거되어야 합니다. 불행하게도, 그 초기 작가들은 예수의 지상 생애에 대한 복음서의 묘사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주제를 발견하여 문제를 느꼈습니다. 이것이 막달라 마리아에 관한 복음입니다.
그는 잠시 말을 멈췄다가 “오히려 그녀와 예수님의 결혼에 관한 이야기다. "
"뭐라고 했어? "소피는 랭던을 바라보다가 티빙을 바라보았습니다.
티빙은 "이것은 역사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이 사실을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최후의 만찬"은 실제로 사람들에게 "예수와 막달라 마리아는 부부이다"라고 선언합니다.
소피는 벽화를 돌아보았다.
티빙은 벽화 중앙에 있는 두 사람을 가리키며 소피에게 “보세요, 예수님과 그녀가 입고 있는 옷이 일치해요. 정확히는 서로 .
소피는 그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과연 그들의 옷 색깔이 일치했다. 예수는 붉은 작업복과 푸른 망토를 입었고, 막달라 마리아는 푸른 작업복과 붉은 망토를 입었다.
"더 놀라운 일이 있습니다." 티빙이 말했습니다. 여기 보세요, 예수님의 엉덩이가 그녀의 엉덩이에 닿아 있고 그들 사이에 이 뚜렷한 실체를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헤어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티빙이 이를 지적하기도 전에 소피는 그림의 초점에 뚜렷한 V자 모양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이는 성배와 여성 자궁을 나타내는 아이콘과 정확히 똑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티빙은 "예수와 막달레나를 인물이 아니라 단순히 구성의 요소로 생각한다면 뚜렷한 윤곽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는 잠시 멈추고 말했습니다. " 편지"
소피는 즉시 그것을 알아차렸다. 게다가 편지를 본 것이 아니라 갑자기 편지의 윤곽선만 눈에 들어온 것이다. 이 그림의 중앙에는 "M"의 거대하고 완벽한 윤곽이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티빙이 물었다: "이건 너무 완벽해요. 절대 우연이 아니에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소피는 깜짝 놀랐습니다. "왜 그렇죠?" 티빙은 어깨를 으쓱했습니다. "이론가들은 그것이 Matrimonio나 막달라 마리아를 의미한다고 말할 것입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아무도 확신하지 못합니다. 확실한 것은 그림에 실제로 'M'이 숨겨져 있다는 것입니다. 성배와 관련된 많은 것들은 워터마크든, 밑에 있는 색상이든, 구성상의 힌트든, 보이지 않는 M을 담고 있습니다. 가장 눈부신 'M'은 런던의 '파리의 성모' 제단에 있는 것입니다.
페이는 잠시 생각하다가 "보이지 않는 M의 이야기가 참으로 매력적이라는 걸 인정해야겠다. 하지만 누구도 아닌 것 같다. 예수와 막달레나의 결혼을 입증할 충분한 증거가 있습니다."
"아니요." 티빙은 책이 높이 쌓여 있는 테이블로 걸어가며 말했습니다. "방금 말한 대로 예수와 막달레나의 결혼은 역사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열심히 책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예수가 유부남이었다는 말은 그가 독신자였다는 성경적 견해보다 더 설득력이 있습니다."
소피는 "왜요?"라고 물었습니다.
티빙은 찾기에 바빴습니다. 책 한 권이 나왔고 랭던이 그 자리를 맡았습니다. “예수님은 유대인이셨고, 당시의 전통에 따라 유대인 남자들은 결혼을 해야 했습니다. 유대 관습에 따르면 독신은 정죄되었고, 유대인 아버지는 아들에게 적합한 아내를 찾아야 하는 의무가 있었습니다. 결혼하지 않았지만 적어도 성경에는 이것을 언급하고 예수의 독신 생활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는 복음이 있습니다." 티빙은 큰 책을 찾아 그에게 가져갔습니다. 가죽으로 장정된 책은 커다란 지도처럼 포스터만한 크기였다. 책 표지에는 "영지주의자들의 복음서"라고 적혀 있습니다. 티빙이 책을 펴자 랭던과 소피가 걸어왔다. 소피는 그 책에 너덜너덜한 밀짚 종이에 쓰여진 일부 고대 문서의 확대 사진이 들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소피는 고대 글을 읽을 수 없었지만 각 페이지 여백에 번역문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티빙은 “이것들은 제가 방금 언급한 콥트 두루마리와 사해 두루마리의 사진들인데 기독교의 가장 초기 문서입니다. 문제는 이 두 권이 복음서와는 관련이 없다는 점입니다. 성경은 일관성이 없습니다." 티빙은 책을 가운데로 펴고 기사를 가리켰습니다. "빌립복음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피는 그 구절을 읽었습니다:
구주의 동반자는 막달라 마리아입니다. 예수님은 그녀에게 자주 입 맞추셨고 다른 제자들보다 그녀를 더 사랑하셨습니다. 다른 제자들은 화를 내며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 “당신은 왜 우리 모두보다 그녀를 더 사랑하시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이 말은 소피를 놀라게 했지만 큰 의미는 없었습니다. "결혼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습니다." 티빙은 첫 번째 줄을 가리키며 "그와 반대로 아람어 학자라면 그 당시 '동반자'가 실제로는 '배우자'를 의미한다고 말할 것입니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랭던은 동의하며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소피는 첫 번째 줄을 다시 읽었습니다. 구세주의 배우자는 막달라 마리아입니다.
그러나 역사상 회랑은 존재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도 유명한 암호학자였는데, 숫자와 문자를 특정한 순서로 배열하는 걸 좋아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제 그가 발명한 다빈치 코드 잠금 장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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