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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괴의 고통': 구 유고슬라비아는 왜 분리독립의 길을 갔는가?
2020년에 전염병이 전 세계를 덮쳤고, 세계 각국은 심각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원래의 개방적이고 충돌하는 세계 패턴은 폐쇄와 위축으로 바뀌었고, 작은 국가는 겨우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 중국인들이 가장 기억하는 것은 세르비아다.
전염병이 최악이었을 때, 세르비아의 의료 시스템은 붕괴 위기에 처해 있었습니다. 부치치 대통령은 서방에 도움을 요청했지만 실패했고, 눈물을 흘리며 절박한 공개연설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중국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한 나라의 정상이 눈을 붉히며 목이 막힌 채 겸손하게 다른 나라에 도움을 요청하는 장면은 수많은 중국인들을 한숨짓게 했다.
첫째, 폭풍이 몰아칠 때 비바람으로부터 우리를 지켜주는 든든한 조국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둘째, 시대가 변했고, 바다가 변했다는 것을 한탄합니다. 당시 함께 NATO의 '가랑이 굴욕'을 겪었던 미국과의 '손절'이 가능했지만, 결국 이것에 무너졌던 옛 '발칸반도의 호랑이'의 영광이 한숨이 나온다. " 구 유고슬라비아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진심이건 정치적 목적이건 우리나라의 도움을 받을 때, 부치치는 공항에서 직접 그를 맞이하고 5성 붉은 깃발에 다정한 키스를 하기도 했다.
그러나 오래가지 않아 중국 국민은 감동을 받았다. 부치치는 다시 백악관을 방문해 트럼프의 작은 의자에 앉혀 학생들을 교육하는 교사처럼 두 사람의 만남을 마무리했다. 국가 원수.
일련의 일이 발생한 후 일부 사람들은 Vucic이 스펙트럼의 양쪽 끝에 있고 명확한 입장이 없으며 철저한 정치적 악당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잘 생각해보면. 정치적 배경을 보면 구 유고슬라비아가 분열된 시기 전염병의 맥락에서 부치치로 대표되는 것은 작은 나라가 생존하려면 양면을 모두 갖춰야 하는 현재 상황이다.
30년 전, 유고슬라비아는 동쪽에서는 소련에, 서쪽에서는 유럽에 저항한 작은 나라가 아니었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구 유고슬라비아는 어떻게 분열됐을까?
서기 7세기경, 유럽 북부와 동부에서 큰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역사가들은 아직 그 사건이 무엇인지 결론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추론을 통해 많은 사람들은 사나운 야만인 집단이 있었다고 믿습니다. 위도가 다시 남쪽으로 확장되었습니다.
그들은 훈족이라고 불립니다. 그들은 점점 더 강력해지는 독일인들을 남쪽으로 몰아냈습니다. 이번에는 그들의 세력이 계속해서 남서쪽으로 확장되어 원래는 이곳 슬라브족에 거주했습니다. 생존의 압박을 받고 독일인처럼 이주를 시작해야 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이전 게르만 족의 발자취를 따라 남쪽으로 발칸 반도로 향하여 유고슬라비아인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역사 과정에서 지역 원주민과 섞이기 시작했고, 다양한 지역 민족이 그들과 합쳐져 다른 민족을 재형성했습니다.
발칸반도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산이 많아 위대한 문명이 발달할 여건이 충분하지 않다. 발칸반도의 큰 강 유역에서 시작된 4대 문명. 반도 남부에서는 찬란한 그리스 문명이 성장했다.
그리스는 뛰어난 항해 기술로 발칸 반도의 족쇄를 깨고 연안 해역을 정복하며 새로운 삶을 열었고, 그 문명도 자국을 넘어 주변 지역으로 확산됐다. .
그리스 북부 마케도니아는 그리스 도시국가 쇠퇴 이후 그리스 문명을 계승해 발칸반도 통일을 완성하고, 알렉산더 대왕의 지휘 아래 지중해를 대하는 알렉산더 제국으로 확장했다. 내해로서.
마케도니아인은 그리스 다음으로 유럽에서 영광을 입은 두 번째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렉산더 대왕이 죽은 후 아펜니노 반도의 로마 공화국은 발전하고 성장하여 마케도니아를 계속 이어받으며 천년 넘게 발칸 반도가 살았던 그리스 문명의 계승자가 되었습니다. 로마의 여운 속에서.
발칸반도에는 남슬라브족이 들어왔을 때 이미 동로마제국의 지배를 받고 있었는데, 그 중 한 사람이 오늘날의 북마케도니아 공화국에 들어와 현지인들과 통합되기 시작했다.
그들은 마케도니아 제국의 영광을 누리며 높은 정체성을 키우고, 자신들의 고유한 풍습을 지역에 접목시켜 특별한 마케도니아-슬라브 민족을 이루었습니다.
마케도니아 북동부에서는 또 다른 남부 슬라브족 집단이 현지 원시 종족인 고대 불가르족과 결합하여 불가리아인을 탄생시켰습니다.
이번에 슬라브 문명은 '선진' 편이 되어 불가리아에 흡수되었고, 그 결과 더욱 강해졌다.
세르비아에 머물렀던 유고슬라비아인들은 부분적으로 로마화되어 있는 현지 주민들과 합병하여 세르비아인을 형성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삶은 녹록지 않다. 세르비아 지역은 발칸 반도의 중심부에 위치하며 중요한 교통 요지이기 때문에 전쟁에 시달려왔다.
불가리아 최초의 독립 공화국이 된 동로마인과 불가리아인은 세르비아의 주요 도로를 두고 계속해서 싸웠고, 마침내 양측이 화해한 후 세르비아는 두 개의 꼭두각시 봉건 왕조를 세웠습니다. 차례로 서로의 지지를 받았다.
이후 세르비아인들은 남쪽으로의 슬라브 이주라는 특수한 분야에 착수하게 되는데, 이는 슬라브화된 불가리아와 동로마화된 북마케도니아와는 다르게 독립하게 되며 앞으로는 세르비아가 될 것이다. . *** 그리고 유고슬라비아 연방에 가입했습니다.
서기 7세기라는 시간적 차원에서 다른 유고슬라비아 연방 구성원들도 슬라브족의 남쪽 이동에 영향을 받았지만 아직까지 그런 현상은 일어나지 않았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와 몬테네그로는 원래 일리리아에 속했다가 나중에 로마에 정복당했고, 나중에는 유고슬라비아를 흡수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와 슬로베니아도 정복당했다. 아바르스에 의해 몬테네그로는 제타(Zeta)로 독립했고 11세기에 세르비아에 합병되었습니다.
크로아티아는 불가리아처럼 슬라브족을 흡수한 후 한동안 강세를 보이다 12세기에 헝가리 왕국에 통합됐다.
코소보 지역은 아직 중국의 인정을 받지 못한 채, 이때 유고슬라비아인들은 원주민들을 산과 언덕으로 몰아내고 12일 세르비아에 합병됐다. 그 후, 일부 알바니아인들은 세르비아 문화의 일부를 받아들이고 코소보 지역에 통합되기 시작했습니다.
7세기 유고슬라비아의 통합은 발칸 반도에 새로운 문명의 변화를 가져왔다고 할 수 있다. 유고슬라비아의 문화는 점차 뿌리를 내리고 가지와 덩굴이 자라났다.
7세기 이후 유고슬라비아 연방에 속하지 않았던 로마제국과 동로마제국, 세르비아는 마케도니아 지역을 중심으로 부침을 겪으며 서로 공격을 가했다. 그러나 이들 국가 간의 문명 유사성은 매우 높았으며, 각 국가의 문화는 큰 변화를 겪지 않았습니다.
14세기까지 중앙아시아의 오스만 투르크 제국은 세력을 확장하고 유럽으로 군대를 보내 수천년 동안 지속된 동로마제국을 무너뜨렸다. 유럽도 영향력을 행사하기 시작했습니다. 발칸 반도는 분열되고 정복되었습니다.
그 중 남쪽의 세르비아인, 불가리아인, 마케도니아인, 알바니아인과 일부 보스니아인(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전신)은 오스만 제국의 지배를 받았고, 슬로베니아인, 크로아티아인, 보이보디나(오늘의 세르비아) 자치주는 오스만의 지배를 받았다. )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통치를 받았습니다.
오스만 제국은 동로마 제국의 문화를 계승했다고 주장하면서도 이슬람이 지배하고 동로마 문화가 보충된 국가에 동화 조치를 취했다.
그 결과 많은 세르비아인들이 북쪽과 서쪽으로 도망쳐 크로아티아와 보이보디나에 정착했지만, 오스만 통치자들은 성공을 누렸고 이슬람으로 개종한 많은 알바니아인들을 이주시켰습니다.
오스만 제국의 등장으로 발칸반도의 민족적 복잡성이 크게 높아졌다고 할 수 있는데, 세르비아가 오스만 제국에 합병되었기 때문에 몬테네그로가 거의 400년 만에 독립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더욱이 몬테네그로는 오스만 제국에 합병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세르비아, 알바니아에 둘러싸여 다음 세기 동안 투르크와 계속 싸웠고, 발칸 반도 남부에서 유일하게 그렇지 않은 지역이 되었습니다. 오스만 제국에 의해 정복되었습니다.
500년 후 오스만 제국이 쇠퇴하고 세르비아, 그리스, 불가리아가 복원 운동을 시작했다. 마케도니아는 그리스-로마 문명과 슬라브 문명의 특징을 모두 갖고 있기 때문에 사이의 논쟁의 장이 되었다. 세 나라.
오스만 제국과의 1차 발칸 전쟁이 끝난 후, 오스만 제국은 '복숭아 하나로 군인 3명을 죽였다'며 전쟁 보상금으로 마케도니아를 3개국에 나누어 2차 발칸 전쟁을 성공적으로 촉발시켰다.
2차 전쟁에서 그리스와 세르비아가 연합하여 불가리아를 물리치고 마케도니아는 다시 분열되었고, 유고슬라비아의 영향을 많이 받았던 북마케도니아는 세르비아의 지배를 받게 되었다.
상황이 끝난 것을 보고 오스만 제국은 세르비아의 성장을 두려워했던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과 공모하여 알바니아의 독립을 지원하고 더 강한 세르비아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오스만 제국은 무너졌지만, 오스만 제국의 지원으로 코소보는 다시 한번 알바니아인의 대규모 이주를 시작했다. 세르비아는 알바니아인이 다수, 세르비아인이 소수인 코소보를 회복했다.
만약 그랬다면 코소보는 앞으로 유고슬라비아의 추가 분단의 초점이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세르비아는 코소보 회복의 공로가 세르비아인들에게 있다고 믿었고, 알바니아인들을 불청객으로 여기고 세르비아인들에게만 땅을 나눠주었다. , 대다수의 알바니아 사람들을 무시합니다.
세르비아는 이후의 코소보 위기에 숨겨진 위험을 개인적으로 배치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14세기부터 1913년까지 두 차례에 걸쳐 발칸 전쟁을 벌이는 동안 슬로베니아와 크로아티아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부침을 따라가며 여러 유럽 국가들 사이에서 지배권이 바뀌었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 이후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이 패하고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와 크로아티아는 국민투표를 거쳐 슬로베니아가 위에서 언급한 국가들과 함께 유고슬라비아 왕국을 세웠다. 세 나라.
몬테네그로는 원래 1878년에 독립 국가로 인정받았습니다. 제1차 세계 대전 중에 세르비아가 몬테네그로를 지원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한 후 몬테네그로를 합병했습니다.
유고슬라비아 왕국은 기본적으로는 후기 유고슬라비아 연방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는데, 유일한 차이점은 공산당에서 태어난 티토가 모든 유고슬라비아를 통합하고 일시적으로 분쟁을 해소했다는 점이다. 인종 그룹 사이.
유고슬라비아 연방은 같은 민족 출신이고, 천년 넘게 같은 통일국가에 속해 있었지만, 쪼개져도 서로 모순되는 부분이 많지 않다.
세르비아인들은 몬테네그로의 위기를 이용하여 강제로 통일했습니다. 크로아티아는 오랫동안 서유럽 국가들과 "친숙"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발칸 반도의 유고슬라비아 국가들에 대해 "익숙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는 전쟁의 전리품으로 완전히 유고슬라비아에 통합되었습니다.
슬로베니아와 세르비아를 제외한 다른 나라들은 유고슬라비아 통일에 관심이 없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제1차 세계대전 이후 세르비아 정부가 지배하던 유고슬라비아 왕국은 그 국왕이 다시 한번 코소보에서 일어났던 문제들을 저질렀고, 세르비아의 패권은 전국적으로 전반적으로 나타났다.
이는 모두 향후 민족갈등이 심화되는 계기가 됐다.
마지막으로 국가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세르비아 통치자에 의해 '통일'된 유고슬라비아인들은 실제로 더 이상 강한 문화적 정체성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몬테네그로는 말할 필요도 없이 발칸 반도 남부 전역에서 공동의 적들로부터 수세기 동안 자신을 방어했다는 것만으로도 깊은 문화적 흔적을 남겼습니다. 세르비아는 동로마 제국과 경쟁하고, 북마케도니아는 발칸 반도를 벗어나 유럽의 슬로베니아와 크로아티아에 통합됩니다.
복잡한 문화 문제는 민족 문제의 파생물이 되었으며, 둘 다 유고슬라비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제이며, 함께 유고슬라비아의 통합을 방해합니다.
유고슬라비아의 종교 문제는 확실히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종교 문제 중 하나이며, 그 발전은 기독교와 이슬람의 발전사와 거의 맞먹는다.
다행스럽게도 유고슬라비아의 종교 문제에는 세계 3대 종교 중 유일하게 남아 있는 불교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유고슬라비아의 종교 문제를 정리하기가 더 어려울 것입니다.
기독교는 한때 로마 제국의 국교였습니다. 한때 로마가 통치했던 지역은 모두 로마의 영향을 받았으며 당연히 발칸 지역도 포함하여 기독교를 믿었습니다. 따라서 이론적으로 모든 남부 슬라브족은 믿어야 합니다. 기독교에서.
동로마제국과 서로마제국이 분열된 이후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동로마제국과 서로마제국이 분열된 이후에는 각자가 로마정통을 주장했고 이것이 종교에도 영향을 미쳤다.
서로마제국의 기독교는 천주교가 되었고, 동로마제국은 정교회가 되었다.
독일군은 남쪽으로 가서 서로마 제국의 수도인 로마를 점령했습니다. 이 영광스럽고 신성한 수도를 파괴한 후, 서로마의 종교적 신앙은 난민들과 독일인들과 함께 서쪽과 북쪽으로 퍼졌습니다.
유고슬라비아는 동로마제국에 통합되어 자연스럽게 정교회로 개종했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유고슬라비아가 살았던 지역 대부분은 중앙아시아 제국인 오스만 터키 제국의 지배를 받았다. , 이슬람이라는 국교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오스만 제국은 영토에 종교 자유화 조치를 시행했고 많은 사람들이 북쪽으로 도망갔지만 여전히 상당수의 사람들이 이슬람으로 개종했습니다.
그러나 500년 전 국가가 회복된 후 유고슬라비아의 많은 사람들이 다시 정교회로 개종했지만, 유럽 사회에 수년이 유통된 후 슬로베니아의 가톨릭 신자 수는 점차 증가했습니다. , 한동안 정교회를 능가하기도했습니다.
이는 제1차 세계 대전 중에 유고슬라비아 왕국으로 발전했습니다. 세르비아에서만 원래 세르비아인은 서로 다른 종교적 신념으로 인해 세 가지 다른 민족 그룹으로 나뉘었습니다.
유고슬라비아 왕국 전체를 확대해 보면 복잡한 민족 문제와 역사 속에 남겨진 세 가지 종교가 맞물려 발칸반도의 배치와 결합은 '끊임없는 절단과 단절'이라는 막연한 현상이 됐다. 원칙의 원칙" 여기에서 "유럽 화약통"이라는 별명이 유래되었는데, 이는 그것이 어떻게 불안을 촉발할 수 있는 외부 원인 중 하나일 뿐인지 설명합니다.
따라서 이후 유고슬라비아가 분열되는 직접적인 원인은 정치적 요인이 됐다.
세르비아 패권이라는 내부 정치적 문제에 더해, 유고슬라비아가 위치한 발칸 반도의 지리적 환경으로 인해 외부 영향력을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발칸 반도의 지리적 환경은 매우 특별합니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산악 지형을 갖고 있지만 흑해와 지중해 사이의 통로를 보호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먼 고전시대 문명 발전의 걸림돌이 되어 현대에 이르러 전쟁의 원죄가 되었다.
고대에는 산악 환경이 적에게 방해가 되는 자연적인 위험 요소였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산이 상대적으로 낮고 기복이 적은 지상 여건으로 인해 현대에는 방어가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외국의 적에 대한 자체 저항력이 매우 약하여 500년 동안 오스만 통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발칸반도가 그저 없어서는 안 될 육지 영토였다면 아마도 제1차 세계대전 이후 발칸반도의 '인화성과 폭발성' 상태는 한 곳에만 국한될 뿐 주변 지역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 텐데, 그러나 흑해와 지중해를 연결하는 전략적 가치 때문에 이곳은 군사 전략가들의 전쟁터가 될 수밖에 없었다.
현대에 발칸반도 서쪽은 성장하는 서유럽, 북동쪽은 거대 짜르 러시아, 남동쪽은 언제든지 재기하는 중앙아시아와 서아시아의 세력이다. 시간.
서유럽이 중부와 북유럽을 향해 성장하고 발전하든, 짜르 러시아가 남쪽으로 이동하여 유럽을 휩쓸든, 서아시아가 북쪽으로 이동하든, 발칸 반도는 중요하므로 유럽의 외부 정치 환경은 매우 중요합니다. 발칸 반도는 매우 위험합니다.
이 결론은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입증되었습니다. 나치는 동쪽으로 세력을 키워 즉시 세르비아 전역을 점령했고, 이로 인해 유고슬라비아 내에서 정치적 갈등이 촉발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독일의 통치에 저항하는 반군들이 서로 협력했지만, 전쟁 상황이 전개되고 독일군이 약해지면서 원래 협력했던 반군들은 왕정을 유지할 것인지를 두고 큰 차이를 보이고 분열되었다. 두 개의 파벌이 있는데, 하나는 왕당파이고, 다른 하나는 티토가 이끄는 인민해방군이다.
두 사람의 투쟁은 전쟁 후 유고슬라비아에서 친나치세력이 청산되는 결과를 가져왔고, 이는 민족 간 갈등을 크게 악화시켰다.
티토 정권 시절 티토의 지휘 아래 다민족 집단이 일시적으로 정치적 의식을 모았고, 단결된 힘으로 새로 창설된 유고슬라비아 연방은 나토와 소련으로부터 독립한 유럽 국가가 됐다. 당시 사람들이 "발칸 호랑이"라고 별명을 붙였을 정도로 강력한 힘이었습니다.
1980년 티토가 세상을 떠나면서 권력다툼을 둘러싼 많은 원한과 새로운 원한이 쏟아져 나오며 국가 갈등이 격화되기 시작했다.
미국은 이런 추세를 틈타 불길에 기름을 더해 NATO를 극도로 치욕스러운 역할로 몰아넣고, 끊임없이 다양한 민족 간의 갈등을 부추기며 이미 심화되고 있는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다.
예를 들어 1991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인구의 약 60%를 차지했던 보스니아 무슬림과 크로아티아인들은 미국과 유럽공동체의 지원을 받아 독립을 선언했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는 독립을 선언했습니다. 중국인들은 조국이 분열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국의 통일을 유지하기 위해 전쟁을 선택했습니다.
1993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와 세르비아는 평화 회담을 맺고 분쟁 지역에 두 개의 통제 구역을 설치하여 전쟁을 끝냈습니다. 그러나 그 후 몇 년 동안 네덜란드 평화 유지군이 파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유엔, 비극은 여전히 발생했습니다.
세르비아군은 밤에 평화유지군 캠프를 공격해 평화유지군 간부와 군인들을 모두 묶고, 세르비아군이 통제 구역으로 돌진해 무슬림을 학살하는 비인도적인 학살을 지켜보는 가운데 그들을 무력하게 만들었다. 사람들.
스레브레니차 학살로 알려진 이 학살은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고, 사람들은 처음으로 유고슬라비아 연방의 인종갈등 악화로 인한 인도주의적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민족갈등은 여기까지 격화됐고, 감시를 강화하고 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데만 도움을 줄 수 있을 뿐입니다.
일어난 일은 비생산적이었고 해결 과정도 유쾌하지 않았습니다. 미국은 유럽에서 잠자는 '발칸 호랑이'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을 완전히 해체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유고슬라비아가 우리에게 남긴 교훈은 참으로 깊습니다.
오랜 문명과 역사를 지닌 대국으로서 우리는 56개의 민족이 있기 때문에 차이와 갈등이 없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외부 세력의 선동에 경계하는 것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유일한 교훈입니다. 오늘 배울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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