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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가지 고대 시 읽기 질문과 답변

시를 읽고 연습을 해 보세요.

연습 1

한강 건너기 송나라에 대한 질문

Lingwai Yin Shu는 완벽합니다. 겨울이 지나면 다시 봄이옵니다. 고향이 가까워 누구에게도 물어볼 엄두가 나지 않을 때면 더욱 소심해집니다.

1. '링와이'는 일반적으로 지역을 지칭하는 것으로 볼 때 송지문 시의 한두 문장은 로 쓰고, 세 번째나 네 번째 문장은 로 쓴 것으로 보인다.

2. "고향에 가까운 느낌이 더 강렬하다"라고 해야 하는데, 저자는 왜 "고향에 가까운 느낌이 더 강렬하다"고 할까요? 이 기술을 무엇이라 부르나요? 어떻게 작동하나요?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해 주십시오.

[지은이]

당나라 시인 송지문(宋智文, 약 656~712년)은 장의지(張象治)와 태평공주(Taiping Princess)를 잇따라 섬기다가 나중에 친저우(秦州)로 강등되었다. 많은 시가 덕을 칭송하고 있으며, 어법이 화려하여 운율시의 형성과 완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유배지에서의 그의 시는 자신의 진심을 표현할 수 있었고, 비교적 담백하고 자연스럽게 씌어졌다.

[관련 역사적, 지리적 지식]

친저우: 수나라 개황제 18년에 안저우는 친저우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당나라 때 관할 지역은 오늘날의 친저우(秦州), 영산(靈山) 등 광서(廣西) 지역과 맞먹는다.

링와이(Lingwai): 링뱌오(Lingbiao), 링난(Lingnan), 링차오(Lingqiao), 링하이(Linghai)라고도 하며 무릉(웨청, 두팡, 맹주, 기천, 다유 5개 산의 총칭) 남쪽 지역을 일컫는다. 당나라의 영토는 현재의 광둥, 광시 대부분, 베트남 북부와 거의 비슷했다. 당시 영남은 야만적인 땅이었으며, 당송시대에는 관료들이 유배되는 곳이기도 했다.

한강(Hanjiang): 한강은 길이가 1,532km이고 유역 면적이 174,300제곱킬로미터에 달하며 장강의 가장 큰 지류이다. 산시성(陝西省) 닝창현(寧强縣) 판중산(百中山)에서 발원하여 서쪽에서 동쪽으로 후베이성(湖베이성)을 거쳐 우한성 장강(長江)으로 흘러든다.

[간단한 설명]

문화와 역사, 지리에 대한 일정한 공통(공통) 지식을 갖는 것은 고대 산문과 시를 이해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링와이'에 대한 지식을 알면 자연스럽게 '링와이'가 '무릉 남쪽' 지역을 의미하며, 이 지역은 원래 당송 시대의 유배지였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질문 1에 정확하게 답할 수 있습니다. 답은 '무릉(吳陵) 남쪽 지역'이다. 『한강』의 위치를 ​​알면 저자가 남쪽에서 북쪽으로 여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므로 역사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영남으로 강등되는 상황을 추적하고 있는 반면,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문장은 작가가 고향에 다가갈 때의 기분이다.

1번과 2번 문장, 3번과 4번 문장을 보면 실제로는 인과관계가 있습니다. 먼 영남(靈南)으로 강등되었기 때문에 고향이나 친척들로부터도 곧 소식을 듣지 못했고(인수각), 친척들의 근황도 전혀 알지 못했다. 예전 살던 집이 불안해서 "감히 물어보지 못했어요." "사람들", 혹시 모를 사고가 두려워요. 이 심리적 묘사는 참으로 생생하고 의미가 깊습니다.

오랫동안 세상 끝까지 좌천된 뒤, 사면을 받고 고향에 돌아오자 자연스럽게 의기양양해졌지만, 저자는 소심해졌다. 이는 의심할 바 없이 그의 양면성을 반영하고 강하고 깊은 그리움과 사랑을 강조하는 대조되는 기법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는 먼저 시를 철저하게 이해하고 읽은 다음, 요구 사항에 따라 분석하고 답변해야 합니다. 질문.

[참고 답변]

1. 무령 남쪽 지역은 영남으로 강등된 상황과 고향으로 돌아갈 때의 기분을 회상한다. 2. 영남으로의 유배가 있었기 때문이다. "깨졌다", 나는 집의 상황을 모른다. 나는 온갖 의심을 품고 매우 갈등을 느낀다. 이는 깊은 생각과 사랑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대조 기법이다. (의미가 올바른 한)

연습 2

Maweiyi Yuan Mei

영원한 후회의 노래를 부르지 마십시오. 세계의 은하수.

시호마을에서 커플들이 작별 인사를 할 때, 영생궁에서보다 더 많은 눈물을 흘렸다.

[시험 문제]

1. "사호촌"은 당나라 시인의 시에서 따온 것이며, "영원한 노래"의 저자는 이름이 당나라 시인입니다. 이다 .

2.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의 "사호 마을"은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에서 ""를 울리고, "영생의 궁전"은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에서 ""를 울립니다.

3. 세 번째와 네 번째 시에는 어떤 기법이 사용됐나요? 어떤 생각과 감정이 표현됩니까?

[지은이] 원메이(예명 자채)는 수원노인(雪源老仁)으로도 알려져 있는 청나라 작가이자 저장성 전당(浙塘) 출신이다. "자연과 정신의 이론"을 옹호하는 "Xiao Cang Shan Fang Ji", "Sui Yuan Shi Hua" 및 "Zi Buyu"가 있습니다.

[상식] 지명인 마웨이는 산시성 싱핑현에서 서쪽으로 25마일 떨어진 곳에 있다. 당나라 안시의 난 때 당나라 현종(玄宗)이 쓰촨으로 피신했는데, 이곳을 지나갈 때 제국군은 양국종(楊國忠)을 처형하라고 훈계하고, 현종에게 후궁 양귀비(양옥환)에게 목을 매도록 명령했다. .

영원한 후회의 노래: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백거이(Bai Juyi)의 장편 서사시입니다.

[설명]

청나라 건륭 17년(1752년)에 저자가 산시에 가서 관직을 맡다가 마위포를 거쳐 글을 썼다. 이 시는 과거와 현재 때문이다.

시험문제를 잘 풀기 위해서는 먼저 작가의 생각을 이해하고 시를 이해해야 합니다. 시인의 사상의 흐름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왕부터 서민까지, 그리고 비교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내놓는다.

시의 첫 문장은 고대인과 반대되는 마웨이포를 바라보며 당시 백거이가 지은 '영원한 슬픔의 노래'를 항상 부르지 말 것을 촉구하며 당현종을 위해 눈물을 흘린다. 그리고 양귀비는 다음 문장에서 직접적으로 지적한다. 인간 세계에도 사람들이 재결합하는 것을 막는 '은하계' 장벽이 있기 때문이다. 세 번째 문장은 안시 반란 당시의 위대한 시인 두보(Du Fu)로 바뀌는데, 두보(Du Fu)가 쓴 "사호리(Shi Hao Li)"와 같은 일련의 시는 가족이 해체되고 가족이 헤어지는 비극적인 경험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인의 마지막 문장은 영생궁에서 흘린 눈물보다 백성의 눈물이 더 많았으며, 당나라 현종 황제의 개인적인 고통을 훨씬 뛰어넘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후회의 노래를 부르지 말라'는 또 다른 강조점이었지만, 국민의 고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저자는 문인들이 마웨이포에 도착했을 때 기억했던 리룽지와 양귀비의 이야기에 매우 불만을 품고 있다. 그는 우리가 인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항상 인민의 고통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믿는다. 과거에 대한 향수는 현재를 풍자하는 것, 즉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위안메이의 시는 당연히 실천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험 문제에 원활하게 답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문학에 대한 상식입니다. 답은 Du Fu, "Shi Hao Li", Bai Juyi, Xiangshan Jushi입니다.

질문 2에는 간단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사호 마을"은 민속 마을이자 당시 사람들의 고통을 상징하므로 당나라 현종 황제가 "영생의 궁전"에 살았던 "인간 세계"를 반영합니다. "영원한 슬픔의 노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는 '시호촌'과 '영생궁'을 병치하여 눈물과 비교함으로써 대조기법을 사용하여 백성들의 고통스러운 삶을 부각시킨다. 근로자들에 대한 깊은 애도의 뜻과 《영원한 노래》에 대한 반대의 뜻을 표현한 것입니다. (의미가 맞는 한)

연습 3

화청궁 두목 통과

신펑의 푸른 나무는 노란 잎으로 덮여 있고, Yuyang을 타고 여러 사신이 돌아옵니다.

네온 옷의 노래가 수천 봉우리에 오르고 원래의 춤이 깨졌습니다.

화청궁 추이루(Cui Lu)를 통과하면

문에 있는 금색 자물쇠는 텅 비어 있고 웨이강(Wei River) 옆에서 일몰 소리가 들립니다.

붉은 나뭇잎이 산 아래로 떨어지고 차갑고 조용하며 젖은 구름은 꿈속의 비에 젖은 먼지와 같습니다.

[시험 문제]

1. 두 시의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의 관점에서 썼지만, 추이루는 의 관점에서 썼습니다.

2. 두무의 시에는 '시작'이라는 단어가 아주 잘 쓰인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3. 어떤 시가 더 심오한 주제를 담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왜?

[참고]

화청궁: 여산 기슭에 위치하며 당나라 현종이 양후궁을 위해 보았던 곳이다. 목욕했다.

다채로운 노래: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현종 황제가 양귀비의 춤을 위해 작곡했다고 합니다. 유양: 지명은 안록산이 반란을 일으킨 오늘날의 진지현이다. 위강(魏河) : 강 이름은 간쑤(甘肅)에서 발원하여 산시(陝西)와 허난(河南)을 지나 낙수(洛수)와 합류하여 황하(黃河)로 흘러든다.

[해설]

비교 읽기로, 일반적으로 내용이나 특징을 비교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작품을 이해하고 주제의 요구 사항에 따라 작품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신중하게 분석해야 합니다.

화청궁 앞에 선 두목은 먼저 역사를 생각했기 때문에 안록산의 난에서 직접 출발해 '천봉의 네온옷'과 중부의 '깨진'을 비교했다. 평야, 날카롭게 폭로하고 풍자하다 당나라 현종이 방탕하여 나라를 망친 심각한 과오를 설명하고 당나라 후기 통치자들에게 경고하는 역할을 한다. 반면 최루는 눈앞에서 본 화청궁의 쇠퇴하는 광경에서 시작하여 마침내 “물에 젖은 구름은 꿈 속의 비에 섞인 먼지와 같다”고 한탄하며 그 장면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암묵적이고 완곡하게 표현했다. .

이렇게 하면 1번 질문에 정확하게 답할 수 있는 동시에 3번 질문에 답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질문 1에 대한 답은 각각 '역사적 사건'과 '우리 눈앞의 장면'이다.

질문 2는 단어의 기능에 대한 이해를 테스트합니다. 시에서 "시"는 "재능"과 "그냥 재능"을 의미합니다. '재능'이라는 단어는 당나라 현종이 쾌락을 추구하는 데 소비한 시간을 보여주며, 또한 당현종이 성에 탐닉하고 방탕하여 국가에 해를 끼친 부정적인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cai"라는 단어가 아주 잘 사용됩니다.

이 두 시에서 두의 시는 주제가 명시적인 반면, 최의 시는 암시적이다. 실용적이고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반면, 최씨의 시는 암시적인 주제를 갖고 있는 반면, 시는 단지 일반적인 역사적 변화를 반영한 ​​것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이에 비해 두무 시의 주제는 더욱 심오하다.

2008년 4월 17일

연습 4

송나라의 질문으로 이어지는 녹색 대나무

녹색 수영장 옆 Qingxi River의 Xiuzhu와 Chanjuan은 같은 색입니다.

불사신으로 태어났지만 진짜 불사조는 여행도 하지 않고, 늙어 죽게 되어 빈산에서 사람들에게 무시를 당하게 된다.

멋진 세월에는 세속적인 분위기에서 벗어나 송추에서 잠을 자고 흰 구름을 즐기고 싶습니다.

다정하고 자랑스러운 표정이 마음을 위로해 주는데, 이 남자가 없으면 하루가 어떻게 지내겠는가.

[시험문제]

1. 시에 나오는 '준'은 이고, 그와 '같은 색'을 가진 것은 이다.

2. 이 시는 현대시인가요, 아니면 고대시인가요? 왜? (적어도 2가지 이유)

3. 내용의 관점에서 볼 때 처음 네 문장에 쓰여진 대상은 주로 수행입니다. 마지막 네 문장에 쓰여진 대상은 수행입니다.

.

[문제 설명]

이 시험 문제는 여전히 독해력과 시에 대한 상식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를 읽을 때 제목을 꼭 봐야 한다. 제목은 시의 눈이기 때문이다. 제목을 통해 '시작, 계속, 전달, 결합'을 바탕으로 한 작가의 생각을 파악할 수 있다. 제목을 통해서도 시의 주제를 이해할 수 있고, 때로는 시의 장르(근대풍 또는 고대풍)를 유추할 수도 있다.

이 시의 제목은 '푸른 대나무'이고, '푸른 대나무'는 시의 1기와 2기를 가리키는 단서이고, '대나무'는 '푸른 시냇물과 푸른 못' 옆에 구슬이 자라서 연못 물과 '같은 색'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녹색 대나무"입니다. 이 대나무는 녹색일 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아름답습니다. - "Chanjuan" 3. 네 번째 문장은 계속해서 "불멸은 사실입니다"라고 설명하지만 불사조는 오지 않습니다. 방문하기 위해, 늙어 빈 산에서 죽을 때까지 아무도 그것을 감사하지 않습니다. 고대인들은 "불사조는 경작하지 않으면 먹지 않을 것입니다." "Lianshi"는 대나무 열매 ( "불멸의 열매"), 즉 대나무가 생산하는 열매입니다. 그러나 대나무가 "불멸의 열매"를 맺을 때 불사조는 방문하지 않고 빈 산에서만 죽을 수 있습니다. 그것을 감사하는 사람.

'투'라는 단어는 대나무의 슬픔과 무력함을 표현하고, '공'이라는 단어는 대나무의 외로움을 표현하여 대나무에 대한 작가의 연민과 연민을 드러낸다.

5번과 6번 문장의 '빙', '탈출', '거짓말', '농'이라는 단어는 작가가 자신의 경험을 기술하고 감정을 표현하면서 사람에 대해 글을 쓰기 시작했음을 나타냅니다. 그는 일찍이 자신의 뜻을 따라 세상의 흙을 피해 송산으로 돌아와 은둔생활을 했다고 한다. 문장 7과 8에서 그는 밤낮으로 대나무와 함께 살 수 있어 매우 안도감을 느낀다고 적고 있습니다. 그는 대나무와 함께 평생을 함께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즉 대나무와 같은 고결함과 성실함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Wang Huizhi는 한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왕 없이 하루라도 어떻게 살 수 있겠습니까?").

이렇게 하면 연습 1과 3이 정답이 됩니다. 1. "이 신사"는 대나무입니다. "같은 색"은 "황갈색"과 "대나무"이며 색상은 물론 녹색입니다. 3.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주로 대나무의 '거주'와 그 외로움, 타인의 감사 부족을 묘사하고 있으며, 마지막 네 문장은 주로 대나무의 고귀한 성격을 유지하려는 자신의 은둔과 야망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사람의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고대 문체와 현대 문체를 구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 시는 기록과 유사하므로 운율시의 기본 요건으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 7장이라면 7장 운율은 끝까지 운율을 맞춰야 하며, 운율은 중간에 바뀔 수 없습니다. 그러나 "Lv Zhu Yin"의 처음 네 문장과 마지막 네 문장은 운율이 다릅니다. . 운율 시에서는 일반적으로 3행과 4행, 5행과 6행이 반대가 되어야 하지만, 이 시의 5행과 6행은 분명히 반대가 될 수 없습니다. 위의 두 가지 점을 토대로 『여주음』은 고대시임을 알 수 있다. 가까운 것으로 의심되는 신체를 식별하는 이러한 유형의 질문은 일반적으로 시험에서 사용되지 않으므로 일반적인 이해가 있는 한 너무 많은 주의를 기울일 필요는 없습니다.

연습 5

나빈감옥에서 매미가 노래하다

서쪽에서는 매미가 노래하고, 남쪽에서는 손님이 깊이 생각하고 있다. 사찰에 비친 그림자가 참을 수 없어 백두에게 노래를 부르러 왔습니다.

이슬이 많아 비행이 어렵고, 강한 바람으로 인해 가라앉기 쉽습니다. 자신의 진심을 표현할 수 있는 Gao Jie를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까?

[참고] 이 시는 당고종 의봉 3년(서기 678년)에 지은 것이다. 뤄빈왕은 상수 문제에 대한 논평을 통해 오측천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는 이유로 누명을 쓰고 투옥되었습니다.

[시험 문제]

1. 나빈왕은 '당나라 초기의 4대 영웅' 중 한 명이며, 나머지 3명은 다음과 같다.

2. 시 속의 '현안'은 을, '난관'은 을 가리킨다.

3. 이 시의 주요 기법은 (4글자 채우기)입니다. '무거운 이슬'과 '쌍풍'에 대한 비유도 사용됩니다.

4. 마지막 대련은 어떤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나요?

[설명]

나빈왕은 '당나라 초기 4대 영웅' 중 한 명으로, 나머지 세 사람은 왕보, 양경, 노소림이다. 『당초사영웅』의 시는 제양대 이후의 아름다운 풍습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지만, 주제의 폭이 더욱 넓어지고 문체가 더욱 장엄하여 문학사조의 변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당나라 분위기.

루오 빈 왕은 한때 임해 총리를 역임했으며 나중에 서정예를 따라 오측천에 반기를 들었습니다. 그의 행방은 알 수 없습니다. 문학적 재능을 읽은 후 Wu Zetian은 "총리가 행복하고 길을 잃었습니다"라고 한 번 말했습니다. 그의 시는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으며, 병행 산문에 능하다.

시의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제목을 강조하며 첫 번째 문장은 "chan cicada"를 강조하고 두 번째 구문 "Nanguan"은 "in Prison"을 언급하는 암시입니다. 흔들리지 않는 충성심을 지닌 사람이 투옥되었습니다. 문장 3과 4는 계속됩니다. "백두 노래를 부르러 오는 사람"은 "Xuanyan"이고 "Xuanyan"은 "매미"입니다. 이 네 문장은 그가 감옥에 갇혔는데 갑자기 매미 울음소리가 들려 끝없는 슬픔을 안겨주었다고 말합니다. 5번과 6번 문장은 매미가 "이슬이 무거워서" "날아다니기 어렵다"고 표기하고, "강한 바람"(강함) 때문에 "소리 내기 쉽다"(울음이 편하다)라고 표기한 것이다. 소멸하다). 7과 8 두 번의 한숨, 누구도 나의 "고귀함"을 믿지 않으며, 나에 대한 나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시 전체에는 깊은 슬픔과 감동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주석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이 시는 당 고종 의봉 3년(678년)에 지은 것입니다.

뤄빈왕은 상수 문제에 대한 논평을 통해 오측천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는 이유로 누명을 쓰고 투옥되었습니다. ), 연습 문제에 정확하게 답하세요.

1. 왕보, 양지옹, 루자오린 2. 매미 자신 3. 공직 생활의 혼란과 박해와 타격에 대해 설명하세요. 그는 고통을 겪었습니다. 4. 자신의 성격을 보여주세요. 그는 고귀하지만 친구들이 그를 사랑한다고 고백하기를 바랍니다.

연습 6

강촌(2부) 두보

노년기에 비천한 생활을 강요당하고 기쁨도 별로 없이 집으로 돌아왔다 . 연약한 아이는 내가 다시 떠날까 두려워 결코 무릎을 떠나지 않습니다.

옛날을 회상하며 선선한 날씨가 좋아서 연못 옆 나무들 사이를 산책했습니다. 북풍이 불고 불고 온갖 걱정거리를 불러일으킵니다.

곡식과 기장의 수확을 알고, 구유밭을 주목했습니다. 이제는 고민해보고, 노후의 위안으로 삼아야 할 때다.

[참고] 안시의 난 당시 두보는 장안에서 탈출해 소종을 따라잡았고 좌시이(Zuo Shiyi)로 임명됐다. Fang Guan을 구출하고 Su Zong을 공격하기 위해 그는 가족을 방문하기 위해 Yanzhou의 Qiang 마을로 다시 보내졌습니다.

[시험 문제]

1. 라고도 불리는 두보(杜富)는 관직과 시적 업적 때문에 불려졌다.

2. 시에는 '기쁨이 덜한 집으로 돌아간다'는 내용이 반영되어 있다.

3. 두보의 생각과 경험을 시대와 연결하여 시에 나오는 '백가지 고찰'은

을 가리킨다.

4. '나를 두려워하여 떠난다'는 두 가지 설명이 있는데, 하나는 아이가 나를 두려워해서 떠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아이가 내가 집을 떠날까 두려워서라는 것이다. 어느 쪽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왜?

5. 시에서 '샤오샤오'와 '튀김'이라는 단어의 표현적 기능을 분석해 보세요.

시험 문제에 나오는 모든 주석, 특히 역사적 배경이나 저자의 경험에 관한 주석은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해설]

첫 번째 질문은 문학에 관한 상식이다. 답은 쯔메이, 두공부(두시이), 시성이다.

이 시의 문장 1, 2에 나오는 '강요된 생존'과 '작은 기쁨'이라는 단어는 대략적인 개요이며, 다음은 완전히 전개될 것입니다. 시를 잘 읽어보면 아이들은 '내가 돌아오는 것을 두려워한다', '과거를 회상한다', '연못나무를 돌고 있다', '일을 돌본다', '고려한다', '노년을 위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바로 작가의 ‘소소한 기쁨’이다. 가족의 이별, 과거를 회상하는 우울, 국정에 대한 고민, 노년의 감상 등 여러 면이 복합적인 감정이다. 이로써 2번 문제도 정답을 얻었습니다.

시험 문제에 나오는 모든 주석, 특히 역사적 배경이나 저자의 경험에 관한 주석은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 시의 주석을 통해 우리는 두보의 시가 안시 난(Anshi Rebellion) 때 지은 것임을 알 수 있다. '강제 생존'한 이유는 '방관을 구출하고 소종을 모욕하기 위해 강으로 돌려보내졌기 때문'이다. 가족을 방문하기 위해 Yanzhou 마을."—— 즉, 국가와 시사를 위해 공격을 받는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두보의 "사무 관리"의 초점이자 "모든 걱정을 태우는"주된 측면입니다. 이런 식으로 저자의 가족과 자신의 상황을 결합하면 질문 3에 더 잘 답할 수 있습니다. Du Fu의 "Thrills"의 내용은 국가의 운명, 국민의 고통, 개인 경력의 기복에 지나지 않습니다.

질문 4는 비교적 이해하기 쉬운 질문입니다. 비교이해는 원시나 문맥, 작가의 생각이나 감정과 분리될 수 없으며, 시 자체에서 올바른 결론을 도출해야 하며, 주관적인 가정을 해서는 안 됩니다. "나를 두려워하면 또 가버릴 것이다"의 첫 문장이 "매력적인 아이는 결코 무릎을 떼지 않을 것이다"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가 무릎을 꿇지 않는다'는 것은 아이가 아버지를 매우 사랑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아이가 나를 두려워해서 떠난다'는 것은 근거가 없습니다. "또 다른 이론은 아이들이 내가 다시 집을 떠나지 않을까 두려워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매우 합리적입니다. 왜? 첫째, 전후의 두 문장이 대조를 이루어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깊은 애정을 더 잘 표현합니다. 둘째, 아이가 "집에 돌아가는 것을 두려워합니다"는 아버지가 처음으로 집을 떠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안시 반란의 심각한 피해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묘사는 함의와 감정이 매우 풍부하고 당연히 "더 합리적"이다.

질문 5는 단어 분석이다. 시에서 단어를 탐구한다는 것은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 단어의 역할을 분석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조사된 단어의 대부분은 동사, 형용사, 부사뿐만 아니라 후렴구와 명사(명사가 그림을 구성함)입니다. 이 시에서는 '소소와 강한 북풍'이라는 말이 장면을 묘사하고, '사물을 애무하고 수백 가지 걱정을 한다'는 자신의 마음 상태를 묘사하므로 전자는 분위기를 과장하여 슬프고 쓸쓸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대기. '샤오샤오(Xiao Xiao)'는 바람 소리를 묘사하고 강한 가을 바람을 표현하여 황량하고 감성적인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지안'은 고통을 뜻하는 마음의 상태를 말하며, 마음속의 극도로 복잡하고 강렬한 불안과 아픔을 부각시키며, 조국과 민족을 향한 깊은 관심을 반영하고 있어 생생하고 감동적이다.

운동 7

강남원정운의 꿈

세안을 마치고 왕장탑에 혼자 기댔다. 지나간 수천 개의 돛이 다 같지 않고 기울어 진 빛과 흐르는 물이 길고 Bai Pingzhou에 마음이 아프다.

[시험 문제]

1. 단어의 길이로 볼 때 이 시는 . 단어의 대체 이름에는 include 등이 있습니다.

2. "너무 많은"이라는 단어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3. 『선회마이수요유』의 표현기법과 기능을 간략하게 분석한다.

[설명]

치(ci)는 남조(南朝)에서 유래하여 당(唐)나라 때 형성되어 송(宋)나라 때 유행하게 되었으며 원래는 음악과 함께 부를 수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쿠와 쿠시. Ci의 다른 이름으로는 시, 길고 짧은 문장, Yuefu, Qinqu, 움직임 등이 있습니다.

단어는 글자 수에 따라 샤오링(약 58단어 이하), 중디아오(약 90단어 이상), 롱디아오(약 90단어 이상)로 구분된다. Ci는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상악과 하악(상악과 하악이라고도 함)(단일 작은 선과 3~4개의 긴 곡도 있습니다).

단어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이 겹치는 역할을 하는 문장을 '통과부분'이라고 하는데, '통과부분'은 보통 두 번째 부분의 시작 부분에 있습니다( 이전 부분의 끝 부분에 몇 개 있음).

'Slow Ci'는 음악의 리듬에 따라 결정된다. 일명 'Slow Ci'는 잔잔한 음악적 리듬이 있는 가사를 말한다.

가사가 특정 곡에 맞춰 채워져 있기 때문에 제목은 필요 없지만 가사 카드는 꼭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상식으로는 카드라는 단어와 제목(제목)이라는 단어를 구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Niannujiao-Chibi Nostalgia"에서는 "Niannujiao"가 단어 카드이고 "Chibi Nostalgia"가 제목입니다.

질문 1의 답은 [1] Xiaoling, [2] 곡 가사, 시(장단문, 월부, 진곡, 음악)임을 알 수 있다.

질문 2는 단어의 표현 기능에 대한 이해를 테스트합니다. 말은 생각과 감정을 서술하고 기술하고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서술과 서술은 종종 감정과 통합되기 때문에 먼저 작품을 이해하고 문장의 의미를 파악한 다음 작품에 담긴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외부에서 내부로. '끝을 지나다'라는 말은 그 여자가 강에 있는 모든 배를 보았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그녀가 오랫동안 그곳에 서서 멀리 바라보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 오랜 기간의 고립된 기대 역시 '둘 다'와 강한 대조를 이룬다. , 그녀를 진정으로 표현하는 그리움과 실망의 깊이-이것은 표면에서 깊은 이해입니다.

질문 3은 '풍경 언어'에 대한 이해를 테스트합니다. 고대시에 나오는 풍경 묘사에는 감정이 담겨 있는 경우가 많다. 등장인물이나 작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작가가 어떤 기법을 사용하는지 분석해야 한다. 문정운의 이 시는 내실사랑이라는 주제에 속하며, 주인공은 아내를 그리워하는 내실에 있으므로 작가의 서사적 묘사는 아내를 그리워하는 감정을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작가는 지는 해와 강물을 의인화하여 사랑스럽게 묘사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여인을 그리워하는 감정을 표현하는데, 이를 풍경으로 표현한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이렇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작가는 풍경에 애정을 쏟고 있으며, 의인화 기법을 사용하여 여주인공의 끝없는 상사병과 슬픔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의미가 정확하다면 핵심이 중요합니다).

연습 8

시를 읽고 연습을 완성하세요.

주희서를 읽은 소감

어젯밤 강가에 샘물이 솟아올랐고, 거대한 배는 한 푼만큼 가벼웠다.

늘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헛되이 보내왔는데, 오늘은 그 흐름의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진시 소시

진에서 소리가 난다면 왜 상자에 넣었을 때 소리가 나지 않습니까?

말이 손끝에 있다면, 손끝으로 들어보면 어떨까요?

1. 소재적 측면에서 보면 이 두 시는 시에 속한다.

주희의 시가 드러내는 진실은

이고, 소식의 시가 암시하는 진실은

이다.

2. 두 시의 표현상의 차이를 분석해 보세요.

[설명]

고대시의 주제에는 풍경시, 목가시, 이별시, 여행(여행)시, 변방의 요새시, 향수에 관한 시, 사물에 관한 시, 향수에 관한 시 등이 있다. 과거에 대해서는 서사시, 철학시, 사랑시 등을 기본적으로 식별할 수 있어야 한다. 연습문제 8에 선정된 두 시는 모두 원리를 설명하고 있으므로 '철학적 시'입니다.

철학적 시에서는 두 가지 점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첫째, 어떤 종류의 진리가 설명(또는 암시)되는지, 둘째, 이 진리가 어떻게 표현(또는 전시)되는지, 즉 표현의 기법입니다.

설명 1, Zhu Xi의시는 샘물이 솟아 오르면서 '큰 배'가 깃털처럼 가벼워 졌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물 속에 있다. 자연스럽게 떠오르기 시작한다. 즉, "샘물이 탄생한다"는 것은 "자유로운 움직임"의 조건이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주희의 시가 말하고 있는 것은 사물의 발전과 변화와 필요 조건 사이의 관계, 즉 사물의 발전과 변화에는 적절한 조건이 필요하다는 것, 즉 어떤 조건이 충족되면 사물이 변화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

수시는 진을 상자에 넣으면 소리가 나지 않지만 손가락만 있고 진이 없으면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소리. 그러므로 아름다운 피아노 소리를 듣고 싶다면 피아노와 손가락(연주를 잘하는 손가락) 모두가 필수불가결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사물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철학에서는 사물이 보편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인터랙티브.

해명 2: 표현적인 측면에서 보면 두 시는 확연히 다르다. 주희의 시는 먼저 서술한 다음, '사물'에서 시작하여 '이성'으로, '이성'에서 '사물'로, 비교와 토론으로 전환하여 보다 구체적인 서사에서 철학을 보여줍니다. Su Shi의시는 모두 토론 (가상 글쓰기)으로, 질문을하지만 대답은하지 않아 사람들이 생각하게 만들고 이해를 통해 진실을 이해하게하여 더욱 암시적이고 생각을 자극하게 만듭니다. (의미와 핵심은 맞습니다)

2008년 5월 5일 월요일

연습 9

[더블튠] 물요정, 폭포조지 재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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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의 기계가 짜고 있고 달 왕복선이 유휴 상태이며, 추위를 연습하기 위해 돌담에 눈이 높이 걸려 있습니다. 얼음과 비의 리본이 하늘에 걸려 있는데, 그것들은 수천 년 동안 햇볕에 마르지 않았습니다. 시냇물을 마시는 흰 무지개 같고, 산에서 내려오는 옥룡 같고, 바닷가에 내리는 맑은 눈 같으니라.

[시험문제]

1. 저자의 관점에서 주로 표현하는 와 같은 것이 있고,

주로 를 표현하는 것이 있다. 표현은 .

2. <하얀 무지개 물 마시기, 옥룡 하강하기, 맑은 눈이 바닷가에 날아다니다> 등에서 사용된 수사기법으로는 가 있으며, 그 기능은 다음과 같다.

3. "시냇물이 3000피트 아래로 날아가는데,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졌다고 의심된다", "하늘의 기계가 엮기를 멈추고 달이 떴다"에 대해 간략하게 비교 분석해 주세요. 여유롭고, 돌담에 눈이 높이 쌓여 있어요."

[설명]

이것은 Qiao Ji의 유명한 Yuan Opera 시 중 하나입니다. 원 오페라에는 Zaju와 Sanqu가 포함됩니다. 평신도의 용어로 Zaju는 드라마 대본이고 Sanqu는 궁중 노래와 Qupai의 가사에 따라 부르는 노래입니다. Sanqu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집니다: 도슈(taoshu)와 샤오링(xiaoling). 규칙에 따라 여러 곡을 그룹화한 것을 도슈(모음곡)라고 하며, 단일 곡을 샤오링(xiaoling)이라고 합니다.

각 싱글에는 공 곡, 곡 카드 및 제목이 있습니다(가사처럼 가사 카드만 있고 제목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택한 작품의 "Double Tune"은 의 이름입니다. 공 곡, "Water Fairy"는 곡 카드이고 "Chong Tiao"는 곡 카드 Watching the Waterfall'입니다.

풍경을 묘사하는 것은 마치 그림과 마찬가지로 풍경의 공간적 입체성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각도에서 관찰하고 묘사하는 것이 필요하다. 관찰의 관점에서 보면 원거리, 중앙, 근거리, 정면, 측면, 역방향, 아래를 내려다보는 것, 똑바로 바라보는 것, 위를 올려다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다. 예를 들어, 노래에서 '돌담에 눈이 높이 쌓여 추위를 연습한다'는 먼 풍경이고, '얼음과 비가 하늘에 내린다'는 올려다보는 것이고, '이슬 맺힌 꽃과 시원한 사람들은 수줍어한다'이다. in their Clothes'는 클로즈업 체험이고, 'Tand'는 '원, 중, 근거'와 '양'이 합쳐진 것으로 '하얀 무지개가 시냇물을 마시고, 옥룡이 산을 내려와 맑은 눈이 날아가듯'이다. , 평평하고 구부러진".

그래서 질문 1의 수평선에는 "돌담이 높게 걸려 있고 눈이 차갑다"와 같은 "위를 올려다 본다"라는 말을 채울 수 있는데, 이는 주로 '높이 매달린' 기세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폭포; "맑은 하늘"과 같은 "아래를 내려다 본다" "눈이 나는 해변"은 주로 빠르고 화려한 물의 흐름을 표현합니다 (의미는 정확합니다).

질문 2 "하얀 무지개는 냇물을 마시고, 옥룡은 산을 내려오고, 맑은 눈은 해변에 날아간다"는 질문에는 우선 전체적으로 병렬성을 사용하고, 각각 문장은 은유를 사용합니다(은유도 은유라고도 합니다). 병렬성의 기능은 추진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측면이나 수준에서 사물을 표현하거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문학 작품에서 은유의 주요 기능은 묘사를 더욱 구체적으로 하고 표현을 더욱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얀 무지개가 시냇물을 마시듯, 옥룡이 산을 내려오듯, 맑은 눈이 해변에 날아가듯”은 폭포의 역동성과 색채를 생생하게 표현하여 폭포의 장엄한 기세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있으며, 강한 호소력(의미가 정확하고 요점이 정확함).

질문 3은 비교 분석으로, 비교 대상의 근본적인 특성(동일 또는 다름)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 질문에서 둘 다 매달린 폭포의 장면을 묘사하는데 이는 매우 분명합니다. 따라서 주요 비교는 차이점입니다. Li Bai의시는 모양과 색상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없지만 폭포의 "신"에 초점을 맞추고 "흐르는"폭포의 충격적이고 장엄한 기세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추위). 둘 다 각자의 특징이 있지만 이백의 '날아가는' 기세는 차오지보다 훨씬 뒤떨어진다(시는 그 사람과 똑같고, 이백의 마음과 자부심 없이는 이백과 같은 시를 쓸 수 없다. 당연하다. 고대인들은 “두보는 배울 수 있지만 이백은 배울 수 없다”고 말했다. 이 질문에는 정확한 비교점과 합리적인 분석만 필요합니다.

2009년 5월 1일 목요일

운동 10

Wei Shiyu Huang Shang Li Bai에게 선물

Taihua는 소나무와 정자를 재배합니다. 링솽슈에. 하늘이 백 피트나 되는데, 작은 파도에도 어떻게 깨질 수 있겠습니까?

복숭아와 자두가 햇볕에 팔리며 행인들은 혼란스러워합니다. 봄빛이 휩쓸려 푸른 나뭇잎이 노란 진흙으로 변했습니다.

소나무처럼 되는 법을 배우되 복숭아나 자두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억울한 일을 당해도 마음을 바꾸지 않으면 군자가 될 줄 알게 될 것입니다.

[참고] '당고서'에 따르면 위황상(魏皇商)은 한때 재상을 지냈으며 권력자들에게 아첨하는 것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뱌오: 바람.

[시험 문제]

1. 시에서 "잘못을 당하고도 마음을 바꾸지 말라"에 해당하는 문장은 " "와 " "입니다. 이백의 "이별을 떠나는 몽유병 천목음"의 유명한 문장들도 같은 생각을 표현하고 있다.

2. 이 시의 주요 표현기법은 과 이며, 그 기능은

이다.

3. 시의 다섯 번째부터 여덟 번째 문장은 작가가 이 시를 쓴 의도를 지적하고 있다.

[설명]

이 시의 개요: 처음 네 문장에서 이백은 소나무에 대해 먼저 쓰며 겨울에도 시들지 않는 소나무의 장엄한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 당당하고 당당한 마음, 가운데 네 문장에는 복숭아와 자두가 아름다움으로 사람을 기쁘게 하지만 오래 가지 못한다고 적혀 있는데, 이는 푸른 소나무와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마지막 네 문장에서 이백은 주제를 밝히며 황상에게 복숭아와 자두가 되지 말고 청송에게서 배우라고 진지하게 경고하는 동시에 자신의 야망도 드러낸다.

설명 1. 시 전체를 읽어보면 '고통'이란 '서리와 눈'의 추위로 고통받고 '미세한 타격'에 의해 파괴되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이에 해당하는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욕을 당해도 마음이 변하지 않는다”는 “정자에 서리와 눈이 덮여 있다”, “어찌 잠깐의 휴식이 있겠는가”가 되어야 한다. 두 사람은 고난을 겪은 후에 소나무의 강인하고 불굴의 정신을 보여 주는데, 이 정신은 이백의 "몽유병 천목음유이별"의 시 "안능이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섬기는 자"와 완전히 일치합니다. 강력해서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해설 2, '창송'과 '복숭아매'는 대조이자 은유(상징)로, '창송'과 '복숭아매'의 서로 다른 문자를 자연스럽게 생생하게 표현하는 역할을 하며, 시의 주제-사람은 군중을 따르지 말고 고귀하고 충성스러운 성격을 고수해서는 안됩니다.

질문 3번 5~8행은 복숭아와 자두에 대한 내용으로 잠시 매력적이지만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내용이다. 그들의 비굴한 모습과 '아름다움을 과시'하는 것은 참으로 사람들을 '걷고 어리둥절'하게 만들 수 있지만, 봄이 끝나자마자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푸른 잎을 노란 진흙으로 변화'시키고 그들의 종말은 비극적입니다. 즉, 사람들의 아첨은 당신을 잠시 동안만 행복하게 해줄 뿐, 오랫동안 행복하게 해줄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백이 이 시를 지은 의도도 매우 분명하다. “소나무에게서 배우기를 바라며, 복숭아와 자두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라.” 그는 황상이 군자가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