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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해력丨이해하지 못하는 하라주쿠 스타일을 비주류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도쿄 스트리트 패션의 최초 발상지인 하라주쿠는 원래 도쿄 시부야 지역의 흔한 지명이었지만 이제는 단순한 지명 개념에서 벗어나 일종의 젊은이들을 위한 스트리트 문화로 발전했습니다. 사람들 ——하라주쿠 문화.

일본의 스트리트 문화는 미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 점차 일본 특유의 문화로 발전해 나간 것이 하라주쿠 문화의 출발점이다.

“스트리트 패션에는 실제 공간의 존재가 필요하며, 동네 문화는 하라주쿠 패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 동안 하라주쿠 보행자 거리를 산책하다 이 지역은 패션 트렌드의 주요 주제입니다. 하라주쿠 바람의 출현은 주로 지역 인근의 교통 혼잡과 관련이 있습니다. 교통 혼잡 시대에 도보 여행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보행자는 혼잡한 동네를 산책하며 혼합된 시각적 효과를 즐기며 이는 어느 정도 하라주쿠 스트리트 스타일의 출현을 촉진합니다.

하라주쿠라고 하면 우라 하라주쿠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라주쿠와 우라하라주쿠를 동일시할 수도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우라하라주쿠는 도쿄 시부야구 진구마에와 센다가야 사이에 있는 여러 의류 매장의 총칭이다.

도로가 좁아 행인들의 눈에 띄기 쉽지 않은 이곳은 하라주쿠의 옷가게 지역과 일반적인 인식이 달라 '인' 하라주쿠라고 불린다.

하라주쿠라는 전설의 장소에는 UNDERCOVER(1990년대 하라하라 스타일의 대표자로 불리며 미국 패션 브랜드 스타일의 영향을 많이 받음), A BATHING APE(일명 BAPE, NEIGHBORHOOD(1992년에 시작된 일본 스트리트 패션 문화의 유명 브랜드, 이전에는 Neighborhood NYC로 알려짐)와 기타 국제적으로 유명한 일본 의류 브랜드의 발상지입니다.

이전에는 '우라 하라주쿠'라는 개념이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하라주쿠의 골목길과 좁은 골목뿐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라주쿠의 부상 이유는 당연히 하라주쿠의 발전 촉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군이 주일미군을 주둔하면서 미국 문화가 대거 유입됐다. 그 중 젊은이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것은 로커빌리(1990년에 시작된 산악 컨트리 록 음악)였다. 미국 동부), 1990년대 일본에서는 비행기 머리, 슈가 재킷, 청바지가 당시 가장 인기 있는 의상이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하라주쿠 패션 문화의 창시자인 야마자키 신유키 씨는 이런 트렌드에 깊은 매력을 느꼈다.

로커빌리 친구들의 영향으로 야마자키는 하라주쿠에 킹콩 바를 오픈했고, 이는 하라주쿠와 더 많은 인연을 맺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혼혈 모델 비비안 린을 알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해외 문화에 참여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고, 해외 벼룩시장에서 구매한 의류를 활용해 또 다른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하라주쿠의 크림소다(핑크 드래곤이라는 하라주쿠 플래그십 스토어에 아직까지 남아 있음)는 당시 일본 젊은이들에게 큰 사랑과 인기를 끌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크림소다와 '걷는 천국'의 인기로 인해 하라주쿠 거리에는 트렌디한 음악을 연주하는 젊은이들이 점점 더 많아지면서 하라주쿠는 주민들이 모이는 한적한 공간에서 점차 변화해가고 있다. 라이브를 중심으로 활기차고 트렌디한 공간으로 발전했습니다.

하라주쿠는 어떻게 개발됐나요?

1990년대 초반 일본이 거품경제 붕괴를 겪은 뒤, 젊은이들은 전통적인 대기업의 가치에 의문을 품기 시작했고, 하라주쿠 지역에 머물며 이상을 품은 젊은이들도 보이기 시작했다. 소규모 매장을 오픈하기 위한 매장이나 창작실.

이때 '부자' 사업가인 요시다씨는 하라주쿠의 주택가 대부분을 매입해 매장으로 바꾸고 이들 젊은 창작자들에게 임대해 사업을 하게 됐다.

따라서 후지와라 히로시, 니고, 다카하시 준 등 잘 알려진 인물들도 이곳에서 나온 트렌드 대표자들이다. 보다 편리한 소통 채널을 바탕으로 1990년대에 등장한 이러한 트렌드 문화는 또한 이는 우라 하라주쿠의 황금시대를 단숨에 이끌었다.

하라주쿠 스타일은 색의 믹스 앤 매치를 강조한다.

하라주쿠의 인기 요소는 대부분 당시 10대들이 밴드를 결성할 때 입었던 의상에서 나온다.

과장된 색상과 기괴한 형태의 원피스는 집에서 어른들로부터 거부당하지만, 젊은이들의 눈에는 새로운 미적 문화와 독특한 장인 정신을 반영하는 곳입니다. .

하라주쿠의 의류 패션이 시부야보다 더 화려하고 과장된 이유다.

하라주쿠 스타일은 다양한 스타일의 믹스 앤 매치에 중점을 두어 독특하고 시선을 사로잡는다. 대부분 컬러풀하고 스타일이 전혀 다른 여러 아이템과 크고 복잡한 액세서리와 함께 매치할 수도 있다.

슈트 재킷은 원래 신사를 상징했다. 하지만 하라주쿠 스타일의 영향을 받아 양복 재킷에 기능성 가죽 조끼, 체인 펜던트, '갱스터' 선글라스를 추가하거나 오버사이즈 갱스터 패턴으로 안감을 더해 양복의 스타일을 완전히 깨뜨렸다.

도쿄패션위크 스트리트 사진에서도 오버사이즈 하라주쿠 스타일의 의상이 대거 등장해 캐주얼하게 착용할 수 있는 루즈하고 루즈한 아이템들이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것이다.

몸에 맞지 않는 셔츠는 이미 과격하지만 '에티켓'을 상징하는 넥타이를 더해 룩의 임팩트를 더욱 강렬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하라주쿠 스타일의 하이라이트다.

이밖에 웨이스트백, 작은 가방, 핸드백 등의 가방도 하라주쿠 스타일의 필수 아이템이다. 대각선으로 들고 다니는 것 외에도 가방을 목에 직접 걸 수도 있습니다. 통근 없이도 하라주쿠 스타일만이 가능합니다.

모자와 과장된 머리 색깔도 빼놓을 수 없다.

화려한 색상은 옷의 매칭뿐만 아니라 머리 색깔도 자연스럽게 하라주쿠 젊은이들의 수공예품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물론 머리 염색이 하라주쿠 스타일의 필수 요소는 아닙니다. 모자는 스타일을 "메이크업"하기 위해 머리 색깔을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코스프레를 하시는 분들은 플랫폼 슈즈가 익숙하실 거라 생각해요. 여아 아이템에서는 흔하지만 하라주쿠 스타일에서는 성별에 구애받지 않아요.

록 반란과 패션 요소의 융합은 하라주쿠 스타일의 매력입니다.

전통적인 하라주쿠 스타일에서는 배색이 매우 과감하고 대비되는 색상의 개념으로는 이러한 배색 방법을 표현하기에는 완전히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조합에서 더 공통적 인 것은 예술적 과장을 추구하는 것과 그것을 기념하고 계승하는 독창적 인 하라주쿠 전통 개념, 즉 개인 혁신을 추구하고 부모와 조부모의 고정 관념을 깨는 것입니다.

하라주쿠 스타일을 '비주류'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에 비하면 '비주류'는 퇴폐적이고 비열한 이미지를 주는 것 같은데, TGG는 하라주쿠 스타일인 것 같아요. 예술적 색채와 문화적 트렌드를 활용하여 발전하고 개인의 생각을 표현하는 문화적 표현이다.

이 기사는 공개 계정인 TOPMEN Men's Wear Network(ID: topmencomcn), Sina Weibo: @TOPMEN Men's Wear 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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