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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동품 청동의 역사

우리나라의 청동제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는 “나라의 주요한 일은 제사와 군사”였으며, 제사, 정벌 등의 국사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청동기가 필요하였다. 선진청동기는 우리나라의 역사, 야금, 문자와 중요한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술과 공예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고동기의 등장은 전통윤리를 고양하려는 목적이나 고대문화에 대한 존경과 사랑에서 비롯된다. 진나라 이전의 청동기 위조의 역사는 송나라 때부터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금석학에 대한 연구가 활발했고, 상나라와 주나라 청동기의 공공 및 개인 소장품이 한때 큰 즐거움을 안겨주었습니다. 교외 사원에서 사용하기 위해 황궁에서 수집한 샹(Shang)과 저우(Zhou) 청동 의식 도구. 송나라 왕푸는 현허(宣河) 재위 기간(1119~1125)에 송나라 휘종 황제의 명을 받아 역사적으로 유명한 《선허보곡도》를 편찬했는데, 이 책은 송나라 왕실이 수집한 청동기의 정수를 기록한 책이다. 상나라부터 당나라까지의 왕조. 이 책은 풍부한 글과 함께 18개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의 항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포함되어 있다. 이 책에는 후대 청동미술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 작품이 839점 있다. 특히 정화(鄭河)시대 송(宋)나라 희종(惠宗)이 유물을 좋아하여 좋은 일꾼들에게 새로 얻은 고대 기구를 흉내내라고 명하는 일이 많아 많이 만들어졌다(자이치니안(趙秦年)의 『류리사』 참조). 만주족 귀족으로 성립된 청나라는 중원 진출부터 청나라 중후기까지 생활양식, 언어, 사회제도, 가치관 등 모든 면에서 중국문화를 흡수하는 과정을 겪었다. 청나라가 건국된 후, 한족의 봉건문화가 고도로 발달한 상황에서 청조는 무력에 의한 정복은 단기간 동안만 유효할 뿐이고, 국민의 지지는 장기적으로 이익이 된다는 점을 점차 깨달았습니다. 청나라 정부는 강희제의 성리학에 대한 전적인 존경을 상징으로 삼아 '유교를 제창하고 도교를 강조'하는 국가 기본 정책을 세웠다. 옹정제는 왕위의 정통성에 대한 위기의 그림자를 없애기 위해 중국의 전통사상 무기고에서 '천인대응'이라는 무기를 찾아내고, 불교와 도교를 이용해 정치권력과 정치권력을 결합시키려 했다. 신권을 행사하고 유교, 불교, 도교에 영향력을 행사해왔습니다. 건륭시대에는 영토가 통일되고 바다가 평화로워졌으며 경제가 발전하고 청나라가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건륭제는 “황제가 다스리면 문화와 교육이 먼저다”라고 문화 거버넌스를 적극적으로 옹호했다. 건륭 시대에 궁궐에서 수집한 1,436개의 고대 유물은 "현허박고도"를 바탕으로 편찬되어 "서청고경" 40권으로 편찬되었고, "서청소견" 2권이 재간행되었으며, 이후 "영수건곡" 16권이 출판되었습니다. 이 세 권의 책은 궁중과 고위 인사들의 청동 수집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청나라 청동기와 상나라, 주나라 청동기는 용도와 성질이 전혀 다르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청동기는 귀족 가문의 상징이었으며, 조상의 덕을 기리고 공덕을 기리기 위해 귀족들은 청동기를 주조하여 비문에 기록했습니다. 사용된 의식 도구의 수는 귀족 계층의 우월성과 열등함을 상징합니다. 청나라에 이르러 청동기는 이러한 의미를 잃어버렸고, 사람들의 손에 들려 있는 단순한 생활 그릇이자 예술 작품에 불과했습니다. 청나라 청동기들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한 부분은 향로, 삼각대, 병, 항아리, 거북, 학, 양, 사슴 등 일상생활에 주로 사용되는 실용적인 그릇들이며, 희생과 다양한 의식. 청동의 이 부분은 모양이 원본과 유사하며 장식면에서 Shang 및 Zhou 청동의 장식을 엄격하게 모방하지 않고 용 패턴, 컬링 구름 패턴을 사용합니다. , 물결 무늬, 꽃 무늬, 동물 얼굴 무늬, 변형 된 쿠이 무늬, 등 무늬 등의 장식. 일부 식기의 동물 얼굴 패턴은 더 이상 동물 가면이 아니라 박쥐처럼 보입니다. 청동기 중 斝, gui, jue, 잔, 삼각대, 항아리는 모두 제사용 그릇이다.

청나라 시대에는 궁궐에서 청동과 용광로 공방을 잇달아 설립했으며, 조묘의 내궁 가구, 배전, 교외 제단에 사용되는 다양한 청동기를 대량 생산했다. 특히 건륭왕조의 궁궐은 가장 번영한 골동품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이는 건륭제의 우아하고 골동품을 사랑하는 성품과 정서와도 관련이 있다. 고대의 납납법은 청나라 시대에 청동기 주조에 사용되었는데, 이 주조 기술은 청나라 시대에 이르러서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표준화되고 품격 있고 정교한 형태를 지닌 다양한 복잡한 형태를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장식 방법도 조각, 속을 비우기, 골동품 태우기, 은금 도금, 금은선 상감, 금 뿌리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계승하면서 동시에 발전하려고 노력합니다. 기구의 피부색은 더욱 다양하며, 제조소 기록에는 석녹색 반점, 석녹색 반점, 진사 반점, 돼지 간색, 구리색 녹색, 찻잎색, 에메랄드 녹색, 게 껍질 녹색 및 장어. Huang et al. 부드럽고 촉촉한 이 생생한 컬러는 진주빛 외관과 귀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청나라 궁전 청동의 정교함과 고대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청대 청동기의 특징: 첫째, 명문이 새겨져 있는 경우가 많아 모조품임을 알 수 있다. 청나라 건륭년(乾隆年)에 제작되었다." 둘째, 모조품은 모양이나 매력이 원본과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외관은 Shang 및 Zhou 청동의 일부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청 골동품 꽃 잔"과 같이 많은 부분이 여러 측면에서 수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은 자금성 소장품 중 대표적인 골동품 몇 가지를 간략하게 소개한다.

청나라 모조 사족사각컵(높이 9.5cm, 폭 10.8cm). 몸은 사각형이고 배는 깊다. 배에는 짐승의 머리를 한 짐승이 있는데, 입이 넓고, 허리띠 모양의 목이 있고, 바닥이 편평하며, 바닥에 다리가 4개 있다. 목에는 3개의 동물 머리와 변형된 구이 문양이 장식되어 있고, 배에는 바나나 잎 문양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은대(商代)의 杝의 모양은 3각 또는 4각(기둥발이 있는 杝도 있다)이며, 발이 더 높고 바깥쪽으로 향하였으며, 입 부분에는 우산 모양의 기둥이 2개 있다. 이 잔의 모양은 작고 네 개의 다리는 명청시대의 가구와 유사하다. 이는 상나라의 청동기에서는 볼 수 없는 것이다.

청나라 모조 금봉황 무늬 구이, 높이 11.6cm, 폭 15.2cm. 몸은 둥글고 배는 깊다. 두 개의 동물 귀, 원형의 발, 덮개, 덮개에 둥근 손잡이가 있습니다. 덮개, 목, 발은 모두 봉황과 새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모두 금박. 뚜껑 안쪽과 용기 안쪽 바닥에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귀의 형태와 장식은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를 모방한 것이나 봉황의 새 문양이 변형되고 새의 몸이 부풀어 오르고 꼬리가 짧으며 장식이 거칠어 상나라의 스타일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리고 Zhou 피닉스 새 패턴. 상나라와 주나라의 금박을 입힌 귀는 아직 보이지 않습니다.

청나라 시대의 골동품 꽃병, 높이 27.9cm, 폭 15.7cm. 몸은 둥글고 나팔 모양이다. 사치스러운 입, 완전한 원. 땅무늬는 천둥무늬, 목에는 바나나잎무늬, 배에는 4개의 볼록한 갈비뼈가 있는 동물탈무늬로 장식되었으며, 발은 변형된 동물탈무늬와 4개의 볼록한 갈비뼈로 장식되어 있다. 발에는 바닥이 없고, 상단과 하단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잔은 바닥이 없고 볼 때만 사용할 수 있으며, 상나라와 주나라의 잔은 술잔입니다. 모양은 상주구와 비슷하지만 장식이 매우 다릅니다. 천둥 문양이 느슨하고 칙칙하며, 특히 동물 가면 문양이 심각하게 변형되었습니다.

청나라 건륭기의 천둥문양을 모조한 4각 사각삼각대, 높이 14.8cm, 폭 13.3cm. 그것은 직사각형이며 입 가장자리가 정사각형이고 입에 두 개의 수직 귀가 있고 바닥이 편평하며 기둥이 4개 있습니다. 복부에는 천둥문이 장식되어 있고 천둥문의 중앙에는 직선으로 장식되어 있다. 바깥쪽 밑면에는 '청나라 건륭년제'라는 6개의 글자가 정자로 새겨져 있다. 상나라와 주나라의 사각삼각대는 목이 곧고, 입은 곧고, 바깥쪽으로 접힌 입가장자리와 작고 부드러운 천둥무늬를 가지고 있다. 이 삼각대는 모서리와 모서리가 뾰족하고 형태가 단단하며, 입이 들어가 있고 용기 내부에 연기가 묻어 있는 흔적이 있다. 초기 삼각대에서 향로로 진화한 것이다.

청나라 건륭기의 작은 제비찻주전자로 높이 18.8cm, 폭 9.8cm이다. 몸은 둥글고 복부가 부풀어올랐으며 어깨에 4개의 고리가 있고 발은 둥근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어깨와 아랫배에는 바나나 잎 무늬가 있고 배에는 2개의 물결 모양 무늬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발바닥 바깥쪽에는 '건륭년제(Qianlong Year System)'라는 네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항아리는 좋은 구리로 만들어졌으며 잘 주조된 것으로 추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