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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용의 무협소설은 무엇이 다른가요?
무협소설은 충성도 높은 독자층이 많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협소설이 천박하고 터무니없고 세련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무협소설이 정말 이렇다면 왜 아직도 생명력이 강하고 오랫동안 널리 유통될 수 있는가? 계속해서 출판되고 항상 많은 독자가 있습니까?
중국 최초의 무협소설을 꼽자면 당나라 전설에 나오는 '수염 손님 이야기', '홍선', '섭은량' 등 훌륭한 문학 작품임에 틀림없다. 에 이어 '일곱 영웅과 다섯 정의'', '아들과 딸의 영웅들' 등이 이어졌다. 엄밀히 말하면 『수호전』도 무협소설의 작품은 아니다. 무협소설이 정말로 일종의 오락에 불과하다면, 왜 이 작품들이 역사 속에서 사라지지 않고 수천년이 지난 오늘날까지 전승될 수 있는가? 무협소설은 독특한 표현방식과 풍부한 지식을 지닌 독특한 예술형식으로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보고라 할 수 있다. 여기서는 무협소설의 가치와 매력을 이야기하기 위해 진용 선생의 작품을 예로 들고 싶다.
우선 진용의 무술소설은 방대하고 지식이 풍부하다.
어떤 사람들은 무협소설 작가들이 일부 게으른 사람들의 저속한 입맛에 맞추기 위해 사실을 무작정 왜곡하는 터무니없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한다고 비난하는데, 이는 매우 지루하다. 사실 이러한 견해는 너무 주관적입니다. 대부분의 문학 작품과 마찬가지로 진용의 무술 소설도 허공에서 날조된 이야기가 아니다. 진용 선생은 창작을 매우 진지하게 여긴다. 진용은 첫 소설 『검과 원수』부터 마지막 소설 『사슴과 가마솥』까지 매 소설 창작에 심혈을 기울였다. 사용된 역사적 자료에 대한 자세한 연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자는 『콘도르 영웅전설』을 집필하기 전에 『몽골비사』, 『남조비사』, 『원나라사』, 『원나라사』, 신원사', '징기스칸 전기', '황원성무 개인 원정기' 등 수많은 역사 전기를 집필했으며, '비호외전'을 집필할 때 '명나라사', '명나라사'를 참고했다. 왕조', '명나라 북방전략', '여주실기', '오삼계의 낭만', '사슴과 가마솥' '청나라'의 역사적 사실은 '청나라사고', '역사서'에서 유래한다. 청나라? 시즈 승려사에 관한 실태조사', '율림대사기'. 분명히 독자들은 대중무술문학과 예술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많은 역사적 지식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진용씨는 역사 연구에 전념할 뿐만 아니라 문학적 기초도 깊다. 그의 작품에는 자연스럽게 수많은 유명 시가 산재해 있으며 곳곳에서 그의 해박한 지식을 엿볼 수 있다.
'콘도르 영웅전'에는 이런 장면이 있다. "선비가 황롱 곁을 지나가다가 볼이 어지러워지고 눈썹이 흐뭇해지는 것을 보고 웃으며 말했다. "하늘에는 푸른 나무가 있고, 해변에는 가지가 있습니다. !" 황용은 그가 자신을 조롱하는 것을 듣고 "닭이 연못에 앉아 있고 해가 지고 있다"고 외쳤습니다. “이것은 시경에 나오는 인용문임이 밝혀졌습니다. "하늘에는 푸른 나무가 있고, 해변에는 가지가 있다!" 아래 세 줄이 있습니다: "레지는 무식하다, 레지는 노숙자다, 레지는 방이 없다." 남성. "닭이 연못에 쉬고 있고, 해가 지고 있다." 다음은 "양과 소가 내려오는데 양과 소는 포함되지 않는다." 그러나 선비를 짐승이라 부르고 있었다. 만약 작가가 『시경』을 잘 알지 못했다면 어떻게 이렇게 흥미로운 줄거리를 쓸 수 있었을지 상상해 보십시오.
게다가 이 소설에는 의경팔괘, 기문 산수, 의학에 관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 음악, 서예, 그림 등 많은 학습이 포함됩니다. '검객'을 본 사람들은 아마도 Zu Qianqiu와 Linghu Chong이 와인을 논의하는 음모에 대해 아직도 신선한 기억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Zu Qianqiu는 "빨간 소매는 감잎을 찬양하기 위해 비단을 엮고, 녹색 깃발은 배꽃을 타고 술을 팔고 있습니다. 배꽃 술을 마시는 것은 에메랄드를 사용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술잔은 옥잔을 사용해야 하며, 당나라 시에 "옥그릇에 호박색 빛이 담겨 있다"고 하였는데, 옥그릇과 옥잔을 함께 사용하면 술의 색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또 술병을 가리키며 "이 관외백주병은 맛이 아주 좋은데 향이 부족하니 코뿔소 뿔잔으로 마시는 것이 가장 맛있겠다"고 말했다. . 옥잔은 술의 색을 돋보이게 하고, 코뿔소뿔잔은 술의 향기를 돋보이게 한다. 선인들은 정직하여 속이지 않는다.” 그의 소설에 대한 지식은 기사의 가독성을 향상시킵니다. 이것은 말도 안되는 일과 관련이 없습니다!
둘째, 진용의 무협소설에는 생생한 인물들이 담겨 있다.
진용 씨는 '검객' 서문에서 "대부분의 소설처럼 인간 본성에 관해 쓰고 싶어서 무협 소설을 쓴다"고 말했다.
소설을 언급하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인간의 본성을 묘사해야만 정치적 상황이 바뀔 것입니다. “진용의 소설에서 인물 이미지의 창출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작가는 풍부한 색채를 사용하여 인물의 성격을 채색하거나 간단한 붓놀림을 사용하여 스케치한다. 결과적으로 각각의 뚜렷한 인물 이미지는
<콘도르 영웅전>에는 몽골군이 샹양성을 포위하고, 궈징이 군대를 이끌고 저항하는 장면이 생생하게 드러난다. 사랑하는 아내가 이때 임신 중이었는데, 강력한 금륜달마왕이 그녀를 암살하러 왔다. 책에는 "궈징의 얼굴이 약간 변했고, 그는 그녀를 뒤로 숨기려고 했다. Huang Rong은 "Jing 형제님, Xiangyang의 도시가 더 중요합니까, 아니면 당신과 나의 몸이 더 중요합니까? Guo Jing은 Huang Rong의 손을 놓았습니다. "라고 속삭였습니다. , 국정이 더 중요하다." ''펜 몇 개와 글이 거의 없어 부부 사이의 단순한 두 문장 대화에 불과하지만 '나라와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위대한 기사도자'로서의 궈징과 황용의 태도는
<사슴과 가마솥>의 주인공 웨이샤오바오의 묘사는 다르다. 조금 감동했지만 시바 마오가 아주 이상한 표정으로 자신을 바라보는 것을 보고 조금 감동했다. 그리고는 화를 내며 말했다. "무슨 생각이에요? 내가 이 소식을 전하고 은상을 받을 것 같나요?" 시바 마오가 말했다: "그렇습니다. 백금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웨이샤오바오는 화를 내며 "할머니 엿 먹어라!"라고 욕했다. 친구를 배신한다면 충성심에 대해 또 뭐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만약의 보상이 있어도, 십만냥의 보상이 있어도 나는 절대로 그 소식을 알리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마음속으로 '만약의 보상이 있다면, 내가 친구를 배신해야 할까?'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조금 망설였습니다. 이 장면에서 악당 웨이샤오바오는 시장, 펠트 이미지가 생생하게 표현됐다.
물론 작가가 캐릭터를 쓴 의도가 반드시 그런 전형적인 캐릭터를 긍정하는 것은 아니다.
셰익스피어는 "The"라고 쓰지 않았다. 왕자의 복수'는 함을 사랑했기 때문이다. 라이트의 우유부단함. 루쉰 선생의 '아Q 실화' 창작은 영적 승리의 방법을 옹호하지 않는다. 저자는 인물을 묘사할 뿐이지 독자들에게 모방을 권유하지 않는다.
소설은 사회생활의 반영이다. 무술소설 속 인물의 원형은 바로 '무술' 속의 사람들을 위한 자리를 디자인하는 것이다. 인간 본성에 있는 진실과 선함, 아름다움을 좀 더 직접적으로 찬양하고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비판하는 것은 모든 소설에서와 마찬가지로 가짜이고 악하고 추악할 뿐입니다.
셋째, 전형적인 환경입니다.
인간의 선과 악은 평범한 시대에서는 볼 수 없는 모순과 갈등이다.
"콘도르 영웅 전설"에서 홍기공과 구양봉이 불타는 배에서 싸울 때, 구양봉은 부서진 불타는 배의 돛대에 부서졌습니다. 정직한 사람은 위대한 무술가의 운명을 견딜 수 없었지만 기공은 그를 구출했고 실제로는 그를 죽였습니다. 이 장면에서 선과 악은 분명하게 구별됩니다.
<용의 전설>의 또 다른 예. 주인공 샤오펑은 당시 거란족이 송나라와 전쟁을 벌이던 시절, 한편으로는 거지족의 지도자였다. , 그는 종종 자신의 갱단을 이끌고 거란과 싸웠습니다. 반면에 그는 자신이 거란이었고 그의 부모는 결국 요주에게 포로가 되면서 무고하게 살해당했습니다. 적군 소봉(孝鳳)은 국익을 염두에 두고 구출하러 왔지만, 요주에게 군대 철수에 동의하도록 강요한 것은 자신에게 아무런 의도가 없음을 보여주기 위한 반역 행위였습니다. 조국을 배반하고 영광을 추구한 샤오펑은 자신의 삶을 마감하기 위해 자살을 선택해야 했습니다. 샤오펑은 평생 추구한 신앙을 위해 자신의 소중한 생명을 포기하고 독자들이 그것을 읽고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진용씨는 서로 얽힌 모순 속에서 등장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는데, 그 모순 하나하나가 독자들의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는다. p>
넷째, 진용의 무술소설에는 생각을 자극하는 삶의 철학이 담겨 있다.
무술소설에는 대중적인 이야기뿐 아니라 작가의 인생에 대한 이해도 많이 담겨 있다. 소설을 읽는 과정에서 여러분의 손끝에 멋진 아이디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용팔부족'에는 진룡(바둑 용어)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 체스 게임에는 불멸과 생존, 또는 반격이나 견제, 복합적인 고난이 있습니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누구도 깨뜨릴 수 없습니다. 소설 속 인물인 단우(Duan Yu)는 체스를 아주 잘 했지만 병사들을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패배했고, 무롱푸(Murong Fu)는 너무 인내심을 갖고 병사들을 포기했기 때문에 패배했습니다. 결국 젊은 승려 Xu Zhu가 자살하고 큰 흰색 체스 조각을 죽여 Zhenlong을 물리 쳤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인생의 전진을 위한 퇴각의 표현을 정말 훌륭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Murong Fu는 전진하기 위해 후퇴하는 원칙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서둘러 죽이고 전진할 수 없게 되자 절망에 빠져 죽고 싶었지만 Xu Zhu는 큰 체스 말을 마친 후 자살했습니다. 갑자기 밝아졌고,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많아졌고, 더 이상 손과 발이 묶이지 않았습니다. 와, 패배한 것처럼 보이는 이 움직임은 실제로 하얀 체스 말에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현실에서는 앞으로만 나아가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에게는 때로는 한 발 뒤로 물러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많은 경우 앞으로 나아갈 길이 없을 때 한발 물러서면 세상이 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진하기 위해 후퇴하는 것이 맹목적으로 돌진하는 것보다 훨씬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진용의 작품을 분석해 보면 좋은 무협 소설도 다른 문학 작품에 못지않게 지성적, 예술적, 이념적 성격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많은 현대 무협소설 작가들은 전통적 대중문학의 계승을 바탕으로 서양 현대소설의 일부 기법을 의식적으로 흡수하여 무협소설 세계를 백화백가지 사상이 피어나는 장면으로 만들고 있다. 다투다. 독서 과정에서 독자들은 필연적으로 문화적 성취도와 삶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풍부한 지식을 흡수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무협소설에 대한 기존의 인식을 바꾸고 진정으로 탐닉하여 무협소설의 예술적 가치와 매력을 느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