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중국어로 된 가계도 서문

중국어로 된 가계도 서문

1. 우리 가족의 족보에 있는 한문에 구두점을 추가합니다.

그것을 작성하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 . 괄호는 매우 불확실합니다

가운데 "학생"이라는 단어는 "이주"라는 단어입니까? "mi"는 이주를 의미합니다. 후반에도 "너"가 있어요. 맞나요? 그건 내가 잘 모르기 때문이다. 그것은 내 머리를 회전하게 만들었습니다.

일부러 구두점을 없앤 것 같아요. 실험인가요? 나만큼 멍청한 사람이 있어서 그렇게 긴 기사에 구두점을 추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는지 볼까요?

왕가계도는 왕가의 계보이다. 왕씨 가문은 황제(黃帝) 때부터 시작해 전 세계로 퍼졌다. 주(周)나라 영왕(靈王) 때 진의지견(秦實治紀)이 그를 평민으로 해임하고 태원(泰源)으로 강등시켰다. 그의 아들 종경(宗智)은 주사토(周周) 때의 사람으로, 왕(王)을 성(姓)으로 삼았기 때문에 왕씨(王氏)라 불렸다.

서한 종징 16년부터 원위까지. 원나라가 랑야로 이주한 후, 그들은 태원과 랑야라는 두 파벌로 나뉘었습니다. 태원 진양(晉陽)에 살던 위(魏)의 후예는 위공(魏공) 30년부터 당 희종(孝宗) 중화(忠河)에게 계승되었다. 대중의 예명은 원인(圓仁)이었고, 태원(泰yuan)에서 촉(蜀)으로 도망쳐 순도(徐圖)에서 여릉(興陵) 물 동쪽에 살았다. 그는 강과 산에서 60 마일 떨어진 도시 서쪽으로 이사하여 15,000 에이커의 땅을 샀습니다. 그는 자선과 자선을 좋아했으며 유명한 사람들은 Wu Shunyi 장로라고 불렀습니다.

주량 왕조의 마지막 황제 용덕 원년, 용은 신지에서 장씨가 살았던 들판에서 여러 승려와 종파가 모이는 종문을 보았다. , 그리고 말했다: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불교 사원이 될 것입니다." 북쪽으로 100 리 가서 삼백을 만나면 후손이 많아야하고 그의 말과 행동을 들어야합니다. “안성 북쪽 연릉에 도착했을 때 백마를 탄 사람을 만났습니다. 그 사람이 어디냐고 묻자 “다바이마오컹보다 2마일 앞서 있는데 소백마오갱이라고 합니다”라고 했습니다. "Changxi는 집입니다." Li의 이전 거주지는 Ziqi Jingtian이었습니다. Long이 장로를 다시 만났을 때 그는 이전 거주지에서 Xifeng Temple의 승려 및 종파와 모임을 가졌습니다. 사찰 근처에는 500에이커의 땅이 있고 ​​사찰 주변에는 산과 숲이 있습니다. 강과 연못의 농지 200에이커는 진청의 관비에게 주어졌습니다. 강 수원의 농지 200에이커는 성 아래의 중주사에 주어졌습니다. Jiepi의 100에이커 땅이 Xingtian의 Guanghua Temple에 주어졌습니다. 서사(徐寺)의 각 사당에는 장로의 조각상이 세워졌고, 장로의 기일에 불경이 행해졌는데, 이 조각상은 수백 년 동안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 일족은 공 장로가 이주한 이후로 10대에 걸쳐 이어져 내려오고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귀한 사람, 은둔자, 혼자 사는 사람, 외출하는 사람, 여전히 사는 사람이 있습니다. 특정 가족과 결혼했거나 특정 장소에 묻힌 사람들은 미래 세대에 물려줄 실제 기록이 없으며 살아 있지 않을 것입니다. 친구와 친척은 서로를 낯선 사람으로 대하고 심지어 그들이 어디서 왔는지조차 잊어버립니다. 그러므로 장로로부터 시작하여 황제기원의 대략적인 지도로 올라가면 이를 추적하여 고찰할 수 있다. 장로로부터 일반 대중에 이르기까지 기록이 없고 알 수 없습니다. 둘째, 계보를 작성하지 않으면 세대의 친족과 거리를 기록할 방법이 없게 되며, 구별이 없으면 장수들을 모집하여 질서와 조롱 없이 과거의 미덕을 시험하게 될 것이다. 후손들에게 보여 주십시오. 이것이 내가 특별한 이유이고, 이 족보가 명작인 이유이다. 남편의 족보는 조상의 위치를 ​​기록하며, 세대를 구별하고, 친족을 모집하고, 높고 낮음을 구별하고, 선악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책은 세세한 부분까지 기록되어 있으며 법에 충실합니다. 그러나 족보 편찬에 있어서는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는 것이 시급하지 않습니까? 또한 우리 마을에서 장로의 직분을 받아 제자가 된 사람들은 아직도 그 사람을 알아보거나, 어떤 사람이 어떤 직위에 올랐으나 어떤 가족과 결혼하지 못하고 죽었다는 조상의 전설을 들을 수도 있다. 여기 이런저런 날짜에.

모든 책은 필수입니다. 그의 생애에 따른 이주 경로를 자세히 기록해 두십시오. 호공 2세와 장공제 4세가 제6대 간저우 기리진에서 제자들과 함께 살았습니다. 세대는 제자들을 만나 버드나무 아래서 살았고, 석봉공도는 동쪽으로 가고, 제의공도는 황툰에 살았고, 공도는 기저우시에 살았고, 동공도는 원원에 살았고, 약동공도는 8대에 살았고, 재공도는 살았다. 9대에 남복(南浦)에 제자가 있었고, 장자(長弟)가 용신백마오탕에 살았으며, 현재 10대에 영공의 제자가 살았다. 제자들이 모여서 서산에 살면 제자들은 원주의 동문에 살았는데, 신도는 거저우에 살고, 지투는 용흥창에 살고, 구도는 연춘에 살고, 슈투는 황뉴시에 살고, 청도는 산다. Dingtang에서 Hetu는 Qingpi에 살고 Wentu는 Dazhi에 살고 Yuntu는 성문 Pengtian에 살고 있으며 번영하는 제자는 Fangli에 살고 신중한 제자는 Hulukeng에 살고 평범한 제자는 Changde에 살고 있습니다. , 위대한 제자들은 Fengtang에 살고 있고, 내 형제 Dan과 가까운 사람들도 Lianling에 살고 있습니다.

각각의 이름은 동팡(Dongfang)이며, 모두 같은 조상의 후손이며 이 현과 다른 현에 흩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좋을 때나 나쁠 때나 함께 모이게 되므로 이를 족보에 함께 기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해가 갈수록 제자들의 수가 더 많아졌습니다. 같은 출신이지만 같은 도시나 마을에서 결혼하고 살며 사계절 제사를 지낼 수는 없다. 행운이나 불운을 축하하는 행사를 이끌 수는 있지만 규칙만 따를 수는 없습니다. 만들고 존중하지 않으면, 구별하지 않으면 굳건해진다. 나무에 있지만 씨족의 길 등을 묻지 마십시오. () 사람들은 조상의 상속 재산을 잃지 않습니까? 편지쓰기가 힘들면 사랑도 없어지고, 사랑이 없어지면 책도 받아들여지고, 사랑이 없어지면 기쁨도 없고, 축하도 없고, 애도도 없게 되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다. 이유. 내 마음의 나머지 부분은 조상들에게 바쳐지고 있으며, 나의 조상들은 모두 같은 근원에서 왔습니다.

근거리와 원거리 사이에 거리 같은 것이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행히 명나라 때 집 안 좋은 곳에 있는 기록()을 기록할 수 있었는데, 친구 용수(永書)의 양식을 본받아 족보를 만들었습니다. 편집에는 시작과 끝이 있습니다. 원본을 보여주기 위해 녹음할 수는 없나요? 그래서 조상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고고학적 기록을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하여 2년간의 노력과 준비를 거쳐 마침내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을 미래 세대에게 물려주기 위해서는 우리 왕씨 가문의 후손들이 의지할 곳이 있을 것입니다. 남편에게 입맞추지 말라는 명령으로 명예롭고 먼 친족으로서 조상의 유산에 떨어지지 아니하고 영원히 후대에게 드러나게 될 것이니 내 후손이 되는 것을 꺼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왕 가족? 그러므로 그 책은 폐기되어야 한다. 2. 가계도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전문가와 함께 번역해 주세요.

대략적인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조상에 대한 공경은 조상을 그리워하게 만드는 자연스럽고 오랜 감정이다. 이것도 효도가 부족해서(즉, 효의 구현이다) 내가 어찌 감히 너희에게 (존중 없이) (가계도를) 써서 (존중을 표하기 위해) 손을 씻고 그런 다음 가계도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이 얼마나 아름답고 웅장합니까? 이것은 진진 가문(진진은 원 왕조의 창시자인 쿠빌라이 칸의 아들)의 모토입니다. 구하는 것(이 가계도)은 세상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작은 가족을 위한 것입니다.

모든 일에 이 가계도를 대대로 지키고 바꾸지 않는다면 이 가계도는 천지만큼 무궁무진하게 존재할 것입니다. 이것은 가계도의 서문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이런 뜻이며,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3. 가계도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고대 중국어를 아는 친구들에게 번역을 요청해 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오타나 누락된 단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인 의미로 번역해 주세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Jiang이라는 성을 지닌 Yan 황제의 Langya Ding 가족입니다. Jiang Taigong의 장남 Gongzi Ji는 성이 Ding이고 그의 조상이 있습니다.

이렇게 진(秦)나라부터 진(晉), 수(隋), 당(宋), 송(宋)나라에 이르기까지 인재들이 자주 등장했지만, 전쟁에서 죽거나 흔적도 없이 다른 곳으로 떠돌며 확인이 어려워졌다. 그들의 계보. 송나라에 대한 기록 증거는 없습니다. 원나라 후기 철강의 조상인 정흥(Ding Xing)은 원래 호북성 우창현 출신이었고 태조 명나라와 함께 명나라를 건국하고 회이를 수여했습니다. 그의 장남 Ding Guan은 Haizhou에서 태어났고, 둘째 아들 Ding Tui는 그의 형을 따라 Langya에 정착했습니다.

나중에 Ding Yuan과 Ding Ming은 Jinling으로 이사했고 Ding Yi는 Dongping으로 이사했고 Ding Chu는 Yongcheng, Henan, Ding Kuinan, Ding Qirui, Ding Zhaochang으로 이사했습니다. 무덤과 기념물은 기념되므로 세대가 일치합니다. 기타에는 Yanjing, Rizhao, Weixian, Shouguang, Laiyang, Zhanhua 및 Yangxin이 포함됩니다. 곱하다. 가계도를 사용하면 세대가 혼동되지 않습니다. 가계도가 없으면 연장자와 후배가 순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전 명나라 만력 인무 년에 7 대 정 마오 학 등이 가계도를 개정했습니다. 초진 정주(丁府)의 8대 조상 정요강(丁弥康) 등이 다시 족보를 고쳤고, 청나라 강희귀주의 9대 조상 정현소(丁熙蘇)가 건륭 11대 이우(伯九)의 조상인 정희경(丁私智)을 한 번 고쳤다. 가경초에 족보를 다시 고쳐서 가계도를 다시 고치고자 하여 가문의 후손인 정희춘(鄭熙恩)이 운남에서 편지를 보내어 기다리라고 하였다. 몇 년 후에는 가족을 부양할 돈이 생기면 가계도를 수리하는 것이 훨씬 쉬울 것입니다. 도광 10년이 되기 전까지 나는 일이 바빠서 집에 돌아갈 시간이 없었습니다. 5년 후 그는 세상을 떠났고, 가계도 작업은 중단되었습니다.

족보가 개정된 지 팔십사 년이 넘었는데, 이제 나는 아들이 죽고 손자는 아직 너무 어려서 걱정을 금할 수 없습니다. 아직 많은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Ding Yanren이라는 증손자가 있는데 악보 옆 부분에 서문을 써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현재 우리 씨족에는 아무도 없으므로 계보에 들어갈 수 없는 것이 당연합니다. 우리 씨족과 관련된 가문은 72가문인데, 믿을 만한 증거가 없는 가문은 36가구입니다. 가문의 절반을 족보로 정리할 수 있는데, 근원이 아닌 가문의 곁가지만 경작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렇게 하면 Ding Yanren이 가족의 죄인이 아닌가요? ! 그의 가족은 가난했고 돈도 없었습니다. 그는 아직 70대 초반이었지만 여전히 열심히 가계도를 작성했습니다. 가족 모두가 충격을 받아 모두 가계도를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식으로는 누구도 씨족의 계보를 고칠 수 없습니다! 한 사람은 옹호하고 다른 사람들은 이를 따라합니다. Ding Yanren은 가족의 영웅이 아닙니까? 그러므로 순서.

4. 안녕하세요: 다른 사람들을 위해 번역하고 있는 고대 한문을 봤습니다. 최근에 가계도의 일반적인 의미를 정리했습니다.

첫 페이지를 번역했는데 뒤로 갈수록 느꼈습니다. 그럴수록 불편해졌다. 다음 문장의 대부분은 실제 의미가 없고 기능어가 너무 많아 번역하기 어려운 보완 문장입니다. 그 밖에 더 할 말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왕가계도 서문

나라마다 역사책이 있고, 모든 가정에도 가계도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역사서는 악을 징벌하고 선을 도모하기 위해 법과 계율을 후대에 전하는 데 사용되므로 족보는 조상을 평가하고 후손을 영화롭게 하고 선대를 칭찬하는 데 사용됩니다. 조금 더 세련되었지만 결국에는 엄격하고 공정했습니다. 역사책에서는 사람의 평가를 매우 중시하는데, 사람의 허물을 평가하는 것은 도끼를 던지는 것과 같아서(사람을 조심하게 만든다). 그러나 족보는 사람들을 격려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하기 때문에 가계도를 작성하는 사람들은 그들을 가계도에 포함시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논의가 소란을 일으키고 소란을 일으키며 사람의 마음에 권면한다면 족보의 역할은 역사서에 뒤지지 않습니다.

왕 씨족은 인구가 많고 번영하며 좋은 평판이 멀리 퍼져 있으며 그 명성은 오랜 세월 동안 빛나고 있습니다. 길조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메뚜기나무를 심고, 기(氣)를 기르기 위해 대나무를 심으십시오. 왕상이 얼음 위에 누워 효도를 다하기 위해 잉어를 구하는 것처럼, 펜으로 글을 쓰는 것은 용이 봉황을 놀라게 하는 것과 같으니... 5. 가계도 서문 예

가계도 서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계도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설명해야 할 질문이 많고 서문이없는 가계도는 분명히 불완전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계도 서문이라는 특별한 주제를 구성하여 여러분의 작업에 도움이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성씨의 다양한 가계도 서문을 소개하겠습니다. 가계도 서문은 주로 다음과 같은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① 서문 명칭 : *** 일반적으로 가지나무를 이용하여 가계도나 가지나무를 재구성합니다.

②이유를 설명하라: 왜 가계도가 재건되거나 계속 개정되는지를 설명하라. 요즘에는 대부분의 이유가 10년 간의 혼란 중에 가계도가 파괴된 것으로 설명된다. ③현황을 기술하라: 현재의 가정 상황은 어떠한지, 1960년대 이후 가정의 발전은 어떠한지, 현 사회의 청년 지망생들은 각자의 길을 가고 있는지 등을 기술하라.

클랜과 영원히 연락을 유지하려면 조상 등을 잊지 마십시오. ④ 악보 개정에 대한 기여 : *** 이번 악보 개정 정보 제공, *** 자금 제공, *** 작성 등

⑤끝: 족보를 세우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날짜(줄기와 가지의 연도와 주후의 연도)를 쓰세요. ⑥ 비문 : a. ***(계보를 작성한 후 몇 대째인지), 자손 ***(이름에는 성을 쓰지 않음), b.

물론, 계보 편찬자들마다 생각이 다르고, 어떤 사람들은 조상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고전 중국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모호함을 유발하지 않고 미래 세대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국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어느 쪽이든 그 역할과 의미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모국어를 사용하여 가계도의 서문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샘플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왕 가계도를 재구성하고 서문에는 "Lun Gong은 역사 기록에 주석을 달아 영웅을 칭찬하고 공 가족은 조상을 찬양하기 위해 가계도를 세웠습니다. 이 성인들의 공덕은 대대로 드러나리라. 우리 조상의 은혜는 후손들에게 결코 잊혀지지 아니하느니라. “그러므로 우리 가족이 홍우에 이주한 이후로 원래부터 가계도가 전해졌느니라. , 그들은 대대로 사라져 추적 할 수 없습니다. 다행히 Ting Qi Gong 시대부터 이름이 혼란 스럽지만 세대 순서는 여전히 노인의 가계도 확립, 즉 시작을 따라야합니다. 자세히 확인하고 검색해보세요.

1951년에 가계도를 다시 작성하여 Xin, Zuo, Xian, Jing, Qing, Cheng, Pei, Zeng, Ze 및 Ming이라는 10개의 순위 단어를 작성했습니다. 가문이 분명하고, 세대가 분명하고, 조상이 분명하고, 자손의 이름이 규례에 따라 행해진다면, 비록 이것이 나의 친척을 추적해야 하는 책임을 없애줄 수는 없지만, 조상을 버린 죄를 보상할 수도 있습니다. . 가계도의 8개 부분을 수정하여 두 마을에 배포하여 수집해야 할 때입니다. 조상 추적 방식이 문화대혁명의 10년 동안의 불안으로 인해 분리된 지 이제 31년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무관심하고, 씨족은 뿔뿔이 흩어지고, 아홉 부족은 친척도 없고, 유명한 사람은 많지만 조상을 아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각 종파의 조상의 위패가 버려졌거나 심지어 재에 던져졌으니, 뿌리가 없는 나무가 되고 근원이 없는 나무가 되었느니라.

야: 옛날에 헌원이 옷을 만들고 관을 만들어 역사서에 기록했는데, 신농이 농사를 가르치고 책에 기록했는데, 세 황제의 덕은 오랜 세월에 걸쳐 나타났습니다. 순(Shun)과 야오(Yao)의 모습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뚜렷합니다. 광(Kuang)은 나의 부모를 낳고 나를 키웠는데, 그들은 오히려 그것을 견디고 잊혀지기를 원했고 그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이제 우리 가문의 8계보는 불완전하고 내용도 불완전하므로 그 족보에는 미래 세대도 포함되기 때문에 가계도 갱신이 꼭 필요합니다.

다행히 1982년에는 나라가 안정되고, 농사가 잘되고, 백성이 잘되고, 나라가 강하고, 모든 일이 태평하게 되었습니다. , 그리고 우리 조상을 존경하는 경향을 장려했습니다. 나는 조상을 매우 좋아합니다. 족보를 만들려는 오랜 염원을 다시 한 번 만장일치로 Bingren과 Hongxi가 직접 작성하도록 동의하고 시작했습니다. 몇 번이고 다시 확인하고 상세한 주석을 달았는데, 정리하는 데 반년이 넘게 걸렸는데, 이번에는 편집 작업으로 바빠서 나에게 넘겨주었다. 시간도 없고, 거부할 수 없는 선조들의 미덕도 기억했고, 책임도 피할 수 없었다. 체스에서는 모든 남자가 여자와 결혼해 자신의 장점과 생사의 날짜, 위치를 표시했다. 모두 모아놓은 책으로 원작의 단점을 보완하고 개인사를 완성한다. 우리 부족은 인구가 많고 지파가 많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고, 세대를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수백 개의 강이 합류하고 수천 개의 정맥이 돌아오는 등의 지류 체계도를 그렸습니다. 지류 기록을 읽어보면 조상을 추적하고 종파 번호를 확인하고 연구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의 조상은 책을 읽지 않고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의 이주 역사에 대한 간략한 전기를 추가하여 후손들이 나무와 수원의 살과 피의 관계는 물론, 우리 조상들이 겪었던 기근과 기근, 친족, 디아스포라 개요를 알 수 있습니다.

작품을 완성하는 데 1년이 넘게 걸렸는데 그 중에는 오랫동안 가족들과 연락이 끊긴 분들도 계시고, 간략한 개인 이력도 없으신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록하지 마십시오.우리 민족이 여러 해 동안 여러 곳으로 흩어지고, 인연을 끊은 기억이 있습니다. 뿌리가 사라지고 분리될까 봐 이번에는 30부 이상을 인쇄하여 보냈습니다. 각지의 비엘족의 후손들에게 전해 그들의 친척들을 알아보고 수백 대에 걸쳐 전수하는 것이 우리 세대의 희망이며 서문입니다. AD 1982 콘텐츠 출처. 6. 가계도 서문 샘플

가계도 서문은 가계도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많은 문제를 설명해야하고 서문이없는 가계도는 분명히 불완전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계도 서문이라는 특별한 주제를 구성하여 모든 사람의 작업에 도움이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성의 다양한 가계도 서문을 소개하겠습니다.

가계도 서문은 주로 다음과 같은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① 서문 명칭 : *** 일반적으로 가지나무를 사용하여 가계도 또는 가지나무를 재구성합니다. ②이유를 설명하라: 왜 가계도를 다시 세우거나 계속 개정하는가? 요즘에는 10년간의 대란으로 인한 가계도의 파괴가 대부분의 이유라고 설명된다. ③현황을 기술하라: 현재의 가정 상황은 어떠한지, 1960년대 이후 가정의 발전은 어떠한지, 현 사회의 청년 지망생들은 각자의 길을 가고 있는지 등을 기술하라. 앞으로도 클랜과 영원히 연락을 유지하려면 조상 등을 잊지 마십시오. ④ 악보 개정에 대한 기여 : *** 이번 악보 개정 정보 제공, *** 자금 제공, *** 작성 등 ⑤끝 : 족보를 세우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날짜(줄기와 가지의 연도와 주후의 연도)를 적는다. ⑥ 비문 : a. ***(계보를 작성한 후 몇 대째인지), 자손 ***(이름에는 성을 쓰지 않음), b.

물론, 계보 편찬자들마다 생각이 다르고, 어떤 사람들은 조상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고전 중국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모호함을 유발하지 않고 미래 세대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국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어느 쪽이든 그 역할과 의미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모국어를 사용하여 가계도의 서문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샘플 에세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왕가계도 재구성 서문

Gai는 "Lun Gong이 영웅을 칭찬하기 위해 역사 기록에 주석을 달았습니다"라고 들었습니다. , 공이 조상을 기리기 위해 가계도를 세웠고, 이 성인들의 공덕은 대대로 드러나고, 우리 조상의 은혜는 우리 후손들에게 결코 잊혀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가족은 홍우에 이주한 이후로 후대에 전해 내려오는 족보가 있었으나, 그 이후로 이름이 흩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 유실된 것이 안타깝다. Ting Qi Gong의 세대 순서는 여전히 노인들이 가계도를 수립하려는 소망을 따르고 있습니다. 즉, 우리는 그것을 반복적으로 확인하고 자세히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1951년에 가계도를 다시 만들고 신(新), 좌(巧), 서(秦), 경(景), 청(淸), 정(絲), 배(貝), 증(替), 택(澤), 명(周) 등 10대 인물을 작성하였다. 명나라의 조상이 드러나고, 규례에 따라 후손의 이름이 명명되는 것은 비록 나의 친척을 쫓는 책임이 없어지지는 않지만, 나의 조상을 버린 죄를 보상할 수도 있다.

가계도의 8개 부분을 수정하여 두 마을에 배포하여 수집해야 할 때입니다. 조상을 숭배하는 방식이 사라졌고, 인간 관계가 무관심하고, 씨족이 흩어지고, 아홉 씨족은 서로 관련이 없으며, 아버지의 이름을 아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각 가문의 조상의 위패가 절반 이상이 버려지거나 심지어 잿더미에 던져졌으니, 족보만 여덟 개 남으니 뿌리 없는 물은 부끄러울 것이 없느니라.

야: 옛날에 헌원이 옷을 만들고 관을 만들어 역사서에 기록했는데, 신농이 농사를 가르치고 책에 기록했는데, 세 황제의 덕은 오랜 세월에 걸쳐 나타났습니다. 순(Shun)과 야오(Yao)의 모습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뚜렷합니다. 광(Kuang)은 나의 부모를 낳고 나를 키웠는데, 그들은 오히려 그것을 견디고 잊혀지기를 원했고 그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이제 우리 가문의 8계보는 불완전하고 내용도 불완전하므로 그 족보에는 미래 세대도 포함되기 때문에 가계도 갱신이 꼭 필요합니다.

다행히 1982년에는 나라가 안정되고, 농사가 잘되고, 백성이 잘되고, 나라가 강하고, 모든 일이 태평하게 되었습니다. , 그리고 우리 조상을 존경하는 경향을 장려했습니다. 나는 조상을 매우 좋아합니다. 족보를 만들려는 오랜 염원을 다시 한 번 만장일치로 Bingren과 Hongxi가 직접 작성하도록 동의하고 시작했습니다. 몇 번이고 다시 확인하고 상세한 주석을 달았는데, 정리하는 데 반년이 넘게 걸렸는데, 이번에는 편집 작업으로 바빠서 나에게 넘겨주었다. 시간도 없고, 거부할 수 없는 선조들의 미덕도 기억했고, 책임도 피할 수 없었다. 체스에서는 모든 남자가 여자와 결혼해 자신의 장점과 생사의 날짜, 위치를 표시했다. 모두 모아놓은 책으로 원작의 단점을 보완하고 개인사를 완성한다. 우리 부족은 인구가 많고 지파가 많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고, 세대를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수백 개의 강이 합류하고 수천 개의 정맥이 돌아오는 등의 지류 체계도를 그렸습니다. 지류 기록을 읽어보면 조상을 추적하고 종파 번호를 확인하고 연구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의 조상은 책을 읽지 않고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의 이주 역사에 대한 간략한 전기를 추가하여 미래 세대가 나무, 수원, 기근, 그리고 우리 조상이 겪은 비참함의 살과 피의 연결을 알 수 있습니다. 이주에 관한 간편한 기록을 통해 혈육과 흩어진 주민의 전반적인 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작업을 완료하는 데 1년 이상이 걸렸으며, 그중에는 오랫동안 가족과의 연락이 끊겼고, 개인 이력이 기록되지 않은 분들도 계십니다. 우리 민족이 여러 해 동안 여러 곳으로 흩어지면 가족의 유대가 끊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30부 이상을 널리 인쇄하여 각지에 있는 비얼족의 후손들에게 그들의 친족과 친지들을 알아보기 위해 보냈습니다. 이것이 우리 세대의 희망이자 서문입니다.

A.D. 1982

내용 출처 7. 가계도 서문, 족보 서문, 원문 인터넷에서 가계도나 족보 서문의 원문을 찾을 수 있나요?

1. 가문의 혈통은 그 나라의 역사와 같습니다.

역사는 나라의 행적을 기록하고, 세대의 유래를 기록한다. 가이의 조상은 한 사람에게서 태어났으나 뿔뿔이 흩어져 수천 명에게 전해졌고, 만나도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고, 우열을 구별하지도 못하였다. 친족이라 진나라와 월나라의 눈에 띄지 않았고, 세상의 질서가 매우 어지러웠다.

가계도 육성의 목적은 상위의 클랜을 존중하고 하위의 클랜을 모으는 것입니다. 대종파와 소종파가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으며, 조목시자가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 가지부터 수백 세대까지, 같은 근원에서 나온다는 뜻이다. 기우족의 조상인 태공(Taigong)은 원래 간저우(甘州) 안위안현 양가재(梁密縣) 리무세좡(Limu Shezhuang) 출신이다. 나중에 Liugongqiao로 이사했습니다. ——Yan Yi는 계획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한 사람입니다.

이후 그들은 모두 농사를 짓고 공부에 전념했습니다. 위대한 조상인 항가공의 다섯 번째 전기에 따르면, 그의 집안이 점점 더 부유해지자 그는 다시 한탕으로 이주하여 연에 살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시 지역 도적들이 시골을 침략해 시골을 황폐화시켰고, 대중은 이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이에 의지해 살아남는 사람들도 많았다. 나의 삼촌 Fu Zhaigong과 나의 종조부 Zhu Zhaigong은 Jin이라는 칭호를 요구했습니다.

원점을 거슬러 올라가 가계도를 만들고 싶은데 실패했어요. 지난 수십 년 동안 인구는 증가했고 부족은 더욱 번영했습니다.

종족이 멀어질수록 가지가 갈라지고, 가꾸지 않고 계속해서 따라가게 된다면, 같은 종족이라도 남의 길처럼 움직일 수 없게 될 것이다. 물과 나무의 근원에 대한 그들의 생각은 어떻게 좋은 가족의 우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Yuanshi는 모든 것이 질서정연하게 이루어지도록 세심하게 인터뷰하고 편집했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조상의 기술, 업적, 이름, 계급, 역대 왕조의 무덤, 희생, 생년월일을 편집하여 기록합니다.

오늘 돌이켜보면 한 사람에게서 비롯된 것이었음이 드러난다.

13대 조상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러므로 연합 씨족들이 새 족보를 읽을 때에는 아버지와 형제와 씨족이 궁정 휘장에 있고 장로와 아우와 어린 자가 질서 있게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빈시안의 기본적인 우정은 9개 민족 간의 혈연관계를 표현하는 것이며, 조상과 씨족을 존경하는 마음을 품고 ​​있는 이들도 있다. 청나라 도광 7년, 정해와 고단의 한겨울에 9대 손센금시가 컴퓨터로 편찬되었다: 14대 손예회, 1998년.

7. 23 우한 2. 세상의 모든 생명체와 인간은 소중하다.

얼마나 비싸나요? 천위 때문에 의륜은 물과 나무의 근원에 의지하는 사상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근원을 모른 채 씨족을 통일하는 장엄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방식이다. 나의 조상은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그 후손이나 손자, 증원 이하라면 같은 혈통이 아니겠습니까? 그러므로 조상을 공경하는 사람은 조상을 공경하는 데 실패해서는 안 되고, 조상을 공경하는 사람은 씨족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

라오권이 “사랑은 친척과 같고, 친밀감이 끝나면 사랑은 길 위의 낯선 사람과 같다”고 말한 것이 사실이다. 내가 낯선 사람으로 여기는 사람은 첫째 형제이고, 첫째 한 사람입니다.

분열되어 지나가는 이들에게 다가가는 이들도 위력이 있다. 상황이 너무 열악해서 지나가는 사람이 죽지 않은 것이 다행이었습니다.

갑자기 잊어버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아! 사람마다 자기 마음이 있으니 노전의 말씀을 듣지 않고 저절로 효와 우애의 마음을 가지지 못한 사람이 없으니 미루지 못하느니라.

나는 한탕의 유씨 가문으로, 장시성 간저우현 안원현 양가재 리무세좡에서 태어났다. 명나라 가경 시대에 고향의 전쟁으로 인해 이주하여 부광동성 북의서문에 건설하였다. 밭을 갈아서 먹고, 우물을 파서 마실 수 있습니다.

남은 우물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며 이성(Yicheng)에서는 류자징(Liujiajing)이라고도 불립니다. 나중에 그는 Erxiang의 Hantang으로 이사하고 Liugongtun Village로 이사했습니다.

그래서 먼 곳에서 차야와 항웨이를 거쳐 트레킹하는 분들은 꽤 갇히게 되더라구요! 2대 조상은 장공을 읽었고, 3대 조상 명산공은 밭을 길로 만들고 돌을 쌓아 길로 이어지는 다리를 놓았습니다. 대대로 전해지며 모두 시골에 숨겨져 있습니다.

당시 풍습은 원시적이었고 장례절차도 너무 간소했다. 그러므로 역대 왕조의 묘는 모두 비석이 없는 토분이다.

사당이 건축되지 않아 참배할 머리는 없고 춘추시대에는 무덤만 있다. 묘역은 존재만 할 뿐이며, 그 기원과 종파, 생년월일은 조사할 수 없습니다! 5대 가오다의 아버지인 향가공은 명나라 향에서 태어났다.

더 많은 학생을 시골과 도시로 데려온 여섯째 큰삼촌은 무관심하고 학구적이어서 출세를 구하지 않고 공덕을 많이 쌓았으며 재산을 주는 등 선행을 많이 했다. 그의 형제에게 밭을 전당으로 돌려주고, 사람들을 구원하여 예배를 드리는 행위는 모두가 칭찬합니다. Yicheng의 모든 야망은 현실로 기록됩니다.

7대 삼촌 복자이 공(富寧孝)은 조평에게 명경을 가르쳤고 정치적으로 큰 명성을 얻었다. 나중에 목치넨(Mu Qinen)은 영예를 얻었고 그것을 그의 조상들에게 바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의 삶의 선행은 카운티 연대기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첫째 큰아버지인 자이공(趙孫)도 사마국(Sima State)에 오르고, 4위의 지위를 부여받았으며, 가문의 명성이 두텁고 그의 지위도 두텁다는 것을 알았다. 조상은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전자를 계승하고 후자를 시작하면 다행스럽게도 우리는 시작을 무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구씨족은 나날이 그 수가 많아지고 분파와 종파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초기부터 성공, 그리고 대마, 회피, 불순종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거의 길에서 서로를 낯선 사람처럼 바라봅니다! 만일 우리가 급히 족보를 편찬하여 출판하지 아니하면 우리는 가족을 모을 수 없고, 즉 우리의 조상을 공경할 수 없고, 즉 우리의 조상을 공경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출신을 망각한 탓은 셀 수 없이 많다. Yuan 및 클랜 구성원의 세부 정보가 수집되고 편집됩니다.

한 대에서 13대까지의 세대의 계승, 귀인과 귀인을 구별하는 것, 먼 것을 잇는 것, 우열을 구별하는 것은 모두 그 근원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태어남과 죽음의 순간에 단순함을 잃은 사람들은 그것을 의심하지 않지만, 신뢰를 받은 사람들은 요약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며칠 동안 달을 읽으면 완성될 것이며, 대추배는 작가의 장수를 축하하는 선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안씨는 『한당 유가계보』가 원본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족보를 읽는 분들은 서민들이 친족의 우의와 화목한 가정의 사상을 소중히 여겨 조상들이 한줄이 되어 남이 되지 않게 하고, 효와 효의 마음을 품고 형제애는 저절로 탄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그것을 간단하게 유지하고 싶습니다.

21 무한 3. 가족 계보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족보를 통해 우리는 변화하는 역사적 상황과 인간 삶의 부침을 알 수 있다.

계보 문화의 풍부한 유산은 지역 연대기, 민속학, 역사, 고고학 및 기타 분야 연구에 큰 가치가 있습니다. 조상을 공경하는 것은 안황(黃皇) 후손의 전통적 미덕이고, 뿌리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다.

연황릉은 물론이고, 각종 성씨의 묘도 최근 몇 년간 국내외 안황후손들의 뿌리를 추적하고 그들의 행적을 탐구하는 성지가 됐다. 부조.

일부 유명한 영묘는 해당 지역의 중요한 관광 자원이 되었습니다.

현재 국내외 유수 정보관과 도서관에서는 우리나라의 일부 성을 포함한 계보를 수집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계보 및 성 연구에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었으며 전문가 간 우위 주제가 되었습니다.

전문대학의 전문과목에 포함될 뿐만 아니라, 일부 석사 및 박사과정 학생들의 졸업논문의 주제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일부 과학연구학과에서도 이를 핵심 연구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프로젝트. 과학과 기술의 발달로 많은 성씨들이 자신의 가계도를 인터넷에 공개함으로써 공간의 제약을 깨고 전 세계 사람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누군가가 전 세계 중국인들이 자신의 뿌리를 빠르게 추적하고, 가계도를 작성하고, 친척을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된 웹사이트를 제작했습니다. 1999년 온라인에 '한당유가계보' 홈페이지가 개설되었습니다. 많은 독자들이 방문하고 메시지를 남겨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나무에는 뿌리가 있습니다. 8. 가계도 편집 시 가계도 서문 작성 방법

완전한 가계도, 가계도 서문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서문은 가계도에 대한 완전한 소개로서 책의 서문과 유사합니다. 가계도의 서문을 읽으면 가계도 전체의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계도 편집의 출처 및 가계도 이야기의 정보. 오늘은 족보를 편집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여러 성씨의 족보 서문을 소개하겠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계도 서문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부분이 포함됩니다. 1. 서문 이름: ***가계도 또는 가지나무를 재구성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더 많은 가지나무가 사용됩니다. . 2.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귀하가 가계도를 개정하거나 계속하는 이유.

현재 설명의 대부분은 족보의 손실 또는 파괴에 근거합니다. 3. 현재 상황 설명하기: 가족의 현재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앞으로 가족의 발전을 기대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 사회의 젊은이들이 뛰어다니고, 집 밖에서 일을 하는 등의 순서입니다. 가족 간의 관계를 영원히 유지하기 위해, 조상을 잊지 않기 등.

4. 계보 개정에 대한 공헌: *** 이 계보 개정을 위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고, *** 자금을 제공하고, *** 집필 등을 제공하고, *** 계보 개정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 5. 족보 개정의 끝: 족보 확립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구체적인 날짜를 적는다(줄기와 가지의 연대기와 주후 연대기를 모두 써야 한다).

여섯째, 서명 :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1), 저자***(계보가 작성된 이후 몇 대에 속하였는가), 자손***(성에 성을 쓰지 않음) 이름). (2) 카피라이팅 ***, 후손 *** 등

가계도를 정리할 때 가계도마다 생각이 다른 것은 사실이다. 일부 가족의 일부 존경받는 장로들은 조상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고전 중국어를 사용하기를 좋아합니다.

요즘 사람들은 가계도를 작성할 때 후세들이 분명하게 이해하고 모호함 없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모국어를 선호합니다. 그리고 어떤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그 나름의 역할과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언어 상황을 고려하여 Xupu Wuyou.com은 평범하고 이해하기 쉬운 문체를 사용하여 가계도 서문을 작성할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