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리십이백의 20운에 대한 감상

리십이백의 20운에 대한 감상

이 시는 이백이 말년에 겪은 불행한 경험을 변호하고 그의 비범한 삶을 묘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왕시(王施)는 “이 시는 분명히 이백의 전기이고 그의 생애사가 잘 정리되어 있다”고 말했다. 두시"). 시 자체도 '폭풍을 놀라게 하고', '울고 있는 귀신과 신'을 불러일으키는 대대로 전해지는 걸작이다. 이백(Li Bai)은 동료 중에서 12위에 랭크되어 "이십이백(Li Twelve Bai)"이라고 불렸습니다.

이 시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고 결말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미친 방문객들이 있었다"에서 "구름에는 추종자들이 가득하다"까지의 첫 번째 단락은 서기 730년(개원 18년)과 742년(개원 18년)에 이백이 장안에 입성한 경험을 추적합니다. Tianbao), 이백의 생애 전반기에 대해 높은 수준의 요약을 제공하는 동시에 이백 시의 예술적 업적을 열정적으로 칭찬합니다. 처음 여섯 문장은 Li Bai의 첫 장안 여행을 설명합니다. 『본시·고의시』에 기록된 당나라 맹: 이백이 처음 장안에 도착했을 때 허지장이 "그의 이름을 듣고 처음으로 그를 찾아갔다. 그의 모습이 궁금해서 물었다. 그에게 다시 글을 쓰라고 했고, 그것을 보여주기 위해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를 출판했고, 그것을 읽기 전에는 4명이 그것을 칭찬하고 그 이후에도 그것을 기록하고 있다. Li Bai의 "Wu Qi Qu"를 읽고 He Zhizhang은 "이시는 유령과 신을 울게 만들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He Zhizhang은 "Si Ming Kuang Ke"라고 불렸습니다. 이러한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시인은 이백의 뛰어난 솜씨를 칭찬하였고, 바람과 비도 놀라고, 귀신과 신들도 감동하여 울었다. Li Bai는 He Zhizhang에 의해 승진되어 수도에서 유명해졌습니다. 미메이: 묻혔어요. 30년의 무명 생활 끝에 그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이 시의 시작부터 문체는 갑작스럽고 강력하다. '미친 손님'이라는 평판 없이는 '추방 불멸자'라는 이름을 표현할 방법이 없다. "Exiled Immortal"의 명성은 유명한 시인 He Zhizhang에서 비롯되어 그 무게를 더합니다. 이백이 처음 데뷔했을 때 그는 마치 무대에 오른 배우처럼 눈부시게 빛나고 온 집안의 박수를 받는 블록버스터가 됐다. "펜은 폭풍우에 떨어지고 시는 눈물을 흘리는 귀신과 신이 된다." 이 두 문장은 항상 이백을 묘사하는 가장 좋은 문장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시인은 이백 시의 강력한 예술적 매력을 찬양하기 위해 매우 과장된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글이 폭풍을 놀라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이백의 시가 웅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시의 완성은 귀신과 신을 울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백의 시가 감동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시인은 절묘한 언어를 사용하여 이백의 뛰어난 재능을 칭찬했고, '시 요정' 이백은 참으로 이 칭찬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Li Bai에 대한 Du Fu의 존경과 감탄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리바이의 두 번째 장안 여행을 묘사하고 있다. "문채"라는 두 문장은 이백이 시와 복에 능하여 현종에 의해 베이징으로 불려갔고, 그의 비길 데 없는 시가 반드시 대대에 전해질 것임을 의미합니다. 다음 네 문장은 이백이 황실 사관학교에 복무하는 동안 일어난 일을 설명합니다. "용선"이라는 문장은 당나라의 "이공신의 묘비"의 판천정에서 찾을 수 있다: 현종 "연꽃 연못이 하얗게 물들었다. 공작은 잔치에 참석하지 않았고 황제는 기뻐서 그를 불렀다. 공작은 한원에서 술에 취했지만 여전히 고장군에게 배에 오르는 것을 도와달라고 명령했다. 이백의 "온천 수행자가 옛 친구에게 돌아왔다"에서 "짐승 비단"이라는 문장을 찾을 수 있다. "나는 하늘을 흔드는 펜을 존경하고 황실 예복을 선물로 받습니다." "이백 전기"에서 인용된 채몽비의 "두시 노트": "이백은 그의 음악을 위해 비단옷을 받았습니다." 황제를 위한 포고문과 음악의 초안을 작성하기 위해 자주 궁전으로 불려갔습니다. 그가 총애를 받았기 때문에 일부 서기관들은 그를 존경하며 따랐습니다. 이때 이백은 야망이 매우 크고 번영을 누렸는데, 시인은 그것을 짙은 먹과 채색으로 과장하는 것을 서슴지 않았다. 이백이 장안을 두 차례 방문한 묘사를 통해 시인은 극도로 세련된 붓놀림을 사용하여 상냥하고 우아하며 억제되지 않은 시인의 이미지를 윤곽을 잡았습니다.

두 번째 문단은 "황제의 칙령으로 귀환을 구걸하다"에서 "모든 학생은 원래 가난했다"로 이어지며, 금을 받고 서기 744년 봄에 풀려난 이백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천보년), 남북을 떠돌며 가난하게 살아가는 황량한 풍경, 이백과의 친분과 교류 속에서 맺어진 깊은 형제 같은 관계를 회상했다. "돌아오길 구걸한다"는 문장은 리바이에 대한 변호일 뿐만 아니라 현종에 대한 금기이기도 하다. 이백이 베이징을 떠났을 때, 그는 실제로 장리시(張利師), 고리시(高利師) 등에게 비방을 받고 현종에게 추방당했다. 이백은 장안을 떠난 후 올해 여름 양송(현재 허난성 카이펑 상추 지역)에 와서 첫눈에 반해 형제가 되었다. "이백이 은총을 받고 굴욕을 당하려는 야망을 이루었다"는 것은 이백이 은총을 받고 굴욕을 당하려는 야망에 부응하여 은총을 받고, 이용당하고, 비방을 당하는 여러 가지 상황에서도 자신을 잘 보호할 수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추방. 이것은 여전히 ​​​​그 보호 분위기의 연속입니다. '드라마는 야성을 이야기하고, 술은 순진함으로 이어진다'는 것은 두 사람이 만난 후 이백이 그의 '야생성', 즉 그의 자유분방함을 이해하게 되었고, 또한 이백의 '순수함', 즉 그의 관대함을 존경하게 되었다는 뜻이다. .

시인은 이백이 노년에도 여전히 시를 낭송하는 것을 칭찬하고, 그의 빠른 쾌유와 세상에 좋은 시를 더 많이 전해 주기를 기원했습니다. 그는 리바이에게 황제의 총애를 받지 못한 것에 대해 불평하지 말라고 충고하고 법정에서 진실을 알아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힘겨운 상황 속에서 옛 친구들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조금은 인간적인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위로의 말들이다.

이 시는 확고한 대조와 풍부한 수사법, 정확한 암시의 사용이 특징입니다. 두보의 5자시 120여편 가운데 이 시는 사상적, 예술적 측면에서 뛰어난 작품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