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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이라는 개념은 언제부터 형성됐나요?
'중국'이라는 단어는 '다야6.1민라오'의 '이중국을 이롭게 한다' 등 주나라의 '시경'에 처음 등장한다. 그러나 『시경』에 나오는 이런 종류의 '중국'은 실제로는 '국종'이며 실제로 그 나라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국가를 지칭하는 데 사용된 "중국"이라는 단어는 전국 시대 수백 명의 학자들의 책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맹자 6.1 등문공1』에는 “진량이 주공과 중리의 도를 기뻐하는 곳에서 태어나 중국 북방에서 배웠다”고 되어 있다. 동물의 발굽과 새의 흔적이 중국에 넘겨졌다", "장자 6. 1 천자방", "중국의 군자는 예의와 정의를 알지만 무지로 사람의 마음을 안다."... 이것들은 모두 소위 " 고대의 중국'은 후세의 '중앙 평야'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 지역은 후대의 중원만큼 넓지는 않았지만 오늘날의 산시(山西), 산시(陝西), 산둥(山dong), 허난(河南), 허베이(河北) 지역과 맞먹는다.
'중국'이라는 단어는 주로 주나라 이후에 자주 사용된다. 『예서? 6·1왕권』에는 “중국의 오랑캐와 용족, 오방의 사람들은 모두 각자의 본성이 있다…중국, 오랑캐, 오랑캐, 용과 적 모두가 평화롭다.” 이때 "중국"이라는 용어가 만(Man), 이(Yi), 롱(Rong), 디(Di)에 반대되는 의미로 사용된다는 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예서』가 나중에 쓰여졌다면 『좌전? 6?1 장공31년』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중국에 대한 경고로 쓰인다."라는 글은 춘추시대 초기에 이미 오랑캐, 오랑캐, 롱, 디에 대한 반대의 의미로 '중국'이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음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중국'은 누구를 말하는가? '공양전? 6~1년 서공 4년'에 "남쪽 오랑캐와 북제(북제)가 접촉하여 중국은 선과 같다. 환공이 중국을 구하고 오랑캐와 적(帝)을 물리치고 형(景)에서 죽는다." 이것이 바로 일이다." 제환공은 형(興)과 위(魏) 등 여러 나라를 구출해 '중국을 구한다'고 불렸다. "는 현재 "Zhuxia"로 간주되는 국가를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공양학파'의 '춘추삼대론'을 언급해야 한다. 《공양전? 성공15년 6?1》에는 "춘추기(春秋史)에는 나라가 안에 있고 하가 밖에 있으며, 하가 안에 있고 오랑캐가 밖에 있다. 왕이 통일을 원한다. 동한의 유학자 허수는 공양학파의 이론을 더욱 발전시켜 『춘추』에 기록된 242년의 역사를 이상적으로 나누었다. '는 '소문의 시대', '들은 세상', '보이는 세상'의 세 단계로 나뉜다. "소문의 세계는 쇠퇴와 혼란 속에서 통치가 일어났다고 보았으니... 그래서 안은 나라이고 바깥은 다른 하이다." 그리고 세상은 멀고 가깝고, 크고 작으며 하나이다." 비록 그 242년의 역사적 발전이 그다지 이상적인 것은 아니었지만, 우리는 이 개념이 민족관계의 발전법칙에 대해 어느 정도 정확한 이해와 예측을 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하(夏)나 상(商)나라는 중화민족이 형성되는 시기여야 하며, 중국의 제도문화와 정신문화의 정점인 '주예(周禮)'의 형성은 중화민족의 최종 형성을 상징한다. 하(夏), 상(商), 주(周), 춘추(春秋)시대에는 여러 나라가 계속해서 분화하여 일부는 중국족에 들어가고, 일부는 오랑캐(奇夷群), 이(宜), 용(辰)족에 들어가 한때 이(夏)와 하(夏) 사이에서 동요하였다. 마침내 화샤그룹에 합류해 '주샤'의 멤버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