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아이칭(Ai Qing)의 '봄' 시
아이칭(Ai Qing)의 '봄' 시
아이칭의 '봄' 분석
봄
용화의 복숭아꽃이 피었다
그 밤에 피어났다
피로 얼룩진 그 밤에
별도 없었던 그 밤
바람이 불던 그 밤
그 밤은 과부의 목구멍에서 우는 소리를 듣고 있었다
그리고 이 고대 땅은
언제나 굶주린 짐승과도 같다
젊은이들의 피를 핥고 빨아먹는다
완고한 아들의 피 남자
이렇게 긴 겨울을 지나
얼음과 눈의 계절을 지나
한없이 졸린 기다림 끝에
이 핏자국 , 핏자국
신화의 밤에
동쪽의 깊고 어두운 밤에
수많은 새싹이 터졌다
p>봄은 강남(Jiangnan) 어디에나 있습니다.
사람들은 묻습니다. 봄은 어디서 오는가?
나는 말했다: 교외의 무덤에서.
'봄'은 1937년 4월에 작곡됐다.
아이칭은 "좌동맹의 5명의 순교자를 기리기 위해 쓴 글이다. 호펑이 이를 받아 '생활과 학문'에 게재했다"고 말했다.
로우시, 인푸(Yin Fu), 호예핀(Hu Yepin), 리웨이슨(Li Weisen), 펑컹(Feng Keng) 다섯 명의 젊은 혁명가, 작가, 시인은 룽화(Longhua)에서 국민당 반동세력에 의해 무자비하게 살해당했습니다. 역사상 이 중요한 사건은 당시 나라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이 잔혹하고 엄중한 사건에 직면하여 혁명시인과 작가들은 모두 분노와 분노로 가득찼다. 당시 젊은 시인 아이칭도 분노했다.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고, 국민당 반동들의 죄악을 폭로하며, 5인의 열사들의 혁명정신을 칭송하고, 인민을 불러일으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사건을 반영하기 위해 시인에게는 많은 선택이 있었을 것이다. 창과 단검을 던지는 듯한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도 있고, 다섯 순교자의 영웅적인 희생을 직접적으로 자세히 묘사할 수도 있고, 다섯 순교자의 혁명 과정을 글로 써도 좋다. 장시를 써라. 시인은 이런 식으로 글을 쓰는 것이 너무 일반적이고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느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마침내 '봄'을 선택했다.
이 선택은 독특하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는 행사의 본질을 단번에 포착할 뿐만 아니라, 진입 각도까지 포착해 주제를 더욱 생생하고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좋은 각도를 선택하는 것은 전투의 절반입니다. 이것은 시 창작과 기타 문학 창작에서 중요한 경험입니다. 물론, 좋은 각도를 선택한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떻게 전개하고 묘사하느냐도 매우 중요합니다.
시인이 '봄'을 쓸 때면 늘 '복숭아꽃'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복숭아꽃'의 이미지가 이 시의 성공의 열쇠가 되었다. 시인이 어떻게 단계별로 전개되는지 살펴보자.
처음에 시인은 '봄'과 '복숭아꽃'을 직설적으로 지적했다.
"봄이 왔다/용화에 복숭아꽃이 피었다."
실제 글과 허구의 글입니다. 실제설명: 다섯 순교자는 봄에 죽고, 봄에는 복숭아꽃이 핀다. 더미글: 이 "봄"과 이 "복숭아꽃"은 빛을 상징하고 새로운 사회를 상징하는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 두 문장만 봐서는 이 상징적 의미를 알 수는 없지만, 아래에 펼쳐지는 시를 따라가야만 이해할 수 있다.
이 두 문장만으로는 시인이 다음에 무엇을 쓸지 독자들이 추측하기 어렵습니다. 다음 시를 읽고 나면 시인의 영리한 전환점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으며, 이 전환점은 지극히 당연하다.
'그 밤에 피어났다'라는 문장은 '복숭아꽃'이 피는 환경을 지적하는데, 시인은 밤이 되면 이 '밤'을 꽉 붙잡고 그 밤이 ''임을 지적한다. 핏빛이 난다, 별이 없다, 바람이 불다, 과부의 울부짖음을 듣는다. 시인이 '복숭아꽃'에 대한 글에서 '복숭아꽃'이 피는 환경에 대한 글로 전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시인의 의도도 드러났습니다. 이 몇 문장은 이미 사형 집행자들의 잔인 함을 깊이있게 기록했습니다.
이 문장들은 참으로 충격적인 그림을 만들어냅니다! 시인의 비난도, 시인의 분노도 저절로 일어납니다!
그러자 시인은 자연스럽게 이 잔인함과 비난, 분노를 확장하여 시의 의미를 더욱 확장시켰다. 강건한 사람의 아들들 중에서.”
여기서 시인은 '피'의 묘사에 교묘하게 펜을 얹어 '피'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짐승'의 잔인함을 더욱 강조하고, 비난과 분노의 힘을 더욱 강화한다. 또한 다음 구절은 예표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긴 겨울이 지나/얼음과 눈의 계절이 지나/무한하고 절망적인 기대 끝에/이 핏자국, 핏자국/신화의 밤에/동쪽의 깊고 어두운 밤에/ 무수한 새싹이 터졌네/양쯔강 남쪽은 온통 봄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 시구는 '혈흔'과 '복숭아꽃', '봄'을 교묘하게 연결하여 다섯 순교자의 피에 담긴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것은 다섯 순교자의 영웅적인 희생에 대한 시인의 존경을 표현하고 있으며, 또한 이 순교자들의 피는 헛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봄이 올 것이라는 시인의 미래에 대한 확신을 표현합니다! 우리는 아직 '긴 겨울', '얼음과 눈의 계절', '한없이 졸린 기대'를 겪어야 하지만 반드시 온다!
'복숭아꽃'과 '봄'에서 시작하여 '복숭아꽃'과 '봄'에 도달하면 시 전체가 완성될 뿐만 아니라 갑자기 '복숭아꽃'이라는 넓은 의미가 드러난다. "와 "봄" "봄"의 상징적 의미도 독자들에게 이해를 돕습니다.
'복숭아꽃'과 '혈흔'의 연관성은 시인의 구상의 핵심이자 이 시의 성공의 열쇠이다.
시가 이쯤에서 끝났을 수도 있다. 하지만 시인은 거기서 멈추지 않고 마지막에 두 문장을 더 썼습니다.
사람들은 봄은 어디에서 오는가라고 묻습니다. / 나는 말했다: 교외의 무덤에서.
이 두 문장은 마무리로 이 시의 전체 의미를 응축하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수천만 순교자들의 영웅적 희생은 이 사상을 더욱 응축시켰다.
시인은 “자유가 없던 시절 나는 자유를 노래했다. 억압받는 민족으로서 해방을 노래했다”고 말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