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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의 진화

Oracle 뼈 비문은 증서 비문, 거북 껍질 비문 또는 거북 껍질 및 동물 뼈 비문이라고도합니다. 은나라 사람들은 점술을 위해 거북등껍질과 동물의 뼈를 사용하고 점술 옆에 점술의 시간, 점술가의 이름, 칼로 점치는 물건 등을 새겨 넣기도 했다. 특정 일수 안에 실현됩니다. 아래는 제가 편집한 Oracle의 진화 과정입니다.

점쟁이 뼈문은 거북이 등껍질 뼈에 새긴 글자이다. 이 글은 은대(商朝) 때 처음 등장했는데, 이 글은 거북등껍질과 동물의 뼈에 새겨져 있었기 때문에 갑골문(群骨文)이라고도 불렸고, 증서(祭文)라고도 불렸다.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 사람들은 귀신과 신을 존경하고 점을 쳐서 사건을 점쳤습니다. 거북이 등껍질과 동물 뼈의 평평한 표면에 비문을 새기고, 행운을 의미하는 빨간색과 위험을 의미하는 검은색을 칠했습니다. 이 문자는 모두 칼로 새겨져 있으며, 큰 문자는 정사각형 정도이고, 작은 문자는 단순하거나 복잡하거나 매우 섬세합니다.

갑골문의 특징:

첫째, 그림문자와 표의문자가 대부분이며, 그림문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구성 요소의 그림 조합 표시, 비만의 개념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예를 들어 "집"이라는 단어는 아는 단어이고 위쪽은 집이고 아래쪽은 돼지이며 집과 가축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가족 거주;

둘째, 작성 방법이 완전히 확정되었습니다.

3. 작성 양식은 인증서와 반박문이 포함되어 매우 무료입니다. 갑골문에는 '수'라는 글자가 사용되었는데, 윗부분은 집을 상징하는 보물 덮개이고, 아랫부분은 돗자리 위에 누워 있는 사람으로, 밤에 자고 생활한다는 뜻이다. 사람과 매트가 모두 세워져 있습니다.

갑골문에 기술된 내용

갑골문에 기술된 내용은 은대 사회의 다양한 분야와 관련되어 있다. 고고학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는 은상(殷商)나라의 상(商)왕들이 거의 모든 것을 예측해야 했기 때문이다. 일부 전문가들은 갑골이 전부 점술에 관한 기록은 아니지만, 왕족의 일상생활에 대한 기록인 경우가 많다고 보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갑골문을 통해 상나라의 정치, 경제, 사회 구성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계급 구성의 관점에서 보면 은상시대에는 노예, 평민, 노예주, 귀족, 관료 등 각계각층이 있었다. 노예와 민간인에는 종, 초, 강, 하인, 서, 첩 등과 같은 다양한 지위를 가진 사람들이 포함됩니다. 노예 소유자와 귀족에는 조상, 조상, 배우자, 자녀 등이 포함되며, 갑골문에는 대첩, 첩, 어머니, 아들 등의 아들과 많은 아들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은나라와 상나라에는 진(陳), 은(陰), 시(寧), 취안(Quan), 아(葉), 마(Ma), 서(She), 허우(Hou), 보(Bo) 등 다양한 직위와 유형의 관료들이 있었습니다.

은상나라는 전차, 활, 화살, 청동 무기를 갖춘 강력한 군대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역사적 자료와 전설에서는 Shang Tang이 Xia를 멸망시킬 때 말이 끄는 전차가 사용되었다고 믿습니다. Xikosos는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를 무찌르기 위해 비슷한 말이 끄는 전차를 사용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군대에는 사단, 여단 등이 포함되며 오늘날의 조직 구조와 어느 정도 유사합니다.

사료와 전설에 따르면 상당은 완벽한 법칙을 세웠고, 대가의 치세 초기에는 상당과 법을 따르지 않았다고 기록하고 있다. 당릉(唐靈)은 상(商)나라로 유배되어 동궁에서 잠을 잤다. 갑골문은 상나라가 매우 완전한 법률을 가지고 있었음을 확인시켜 줍니다. 갑골문의 관련 기록을 보면 은나라에는 감옥이 있었고 그들을 절단하고 살해하고 베는 등의 처벌을 가했다는 사실이 나와 있습니다. 역사적 문서를 통해 상호 입증되었습니다.

군대는 나라의 초석이다. 상나라는 강력한 군대로 인해 종종 외국과 전쟁을 벌이고 지속적으로 영토를 확장했습니다. 1장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얼리강 문화의 확산 범위는 아마도 상 왕조가 현재의 허난 서부 지역으로 이주한 이후인 것으로 추정되어 비교적 짧은 기간에 급속히 확대되었다. 은나라와 은나라에 관한 기록에 따르면, 정복한 모든 팡나라는 은나라에 조공을 바쳐야 했습니다. 갑골문에는 특정 성에서 온 사람, 말, 소, 양, 코끼리, 거북이 등 유사한 기록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역사 전반에 걸쳐 계속되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한국·베트남 등 국가들도 중앙집권화된 황제에게 조공을 바쳤다.

갑골문에는 은나라 시대의 인신공양 상황도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수많은 고고학적 발굴을 통해서도 확인되고 있다. 예를 들어, 1950년 신중국에서 최초로 발굴된 은허무관촌의 무덤에서는 79명의 희생된 사람과 16마리의 희생된 말이 발견되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안양 우관촌 은유적에서 출토된 10여 개의 대형 무덤의 총 희생자 수는 5000명에 이른다.

1976년 안양시 북서쪽 교외 지역에서 중형 무덤이 발굴되었는데, 무덤 주변에는 1,400여 개의 제물 구덩이가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은나라 말기인 1997년 허난성 루이현 태극전 서인산 서인산에서 발굴된 장자구 묘에서도 순교자 13명의 유골과 순교한 개 한 마리가 발견됐다. 사람과 동물을 제물로 바치는 등 호화로운 장례 풍습은 고대 이집트의 풍습과 똑같아 은나라의 경제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했다. 메소포타미아의 수메르 유적지에서도 순교가 발견되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농업 사회로서 은상 왕조는 농업 수확량과 풍우 기후가 농업 생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매우 우려했습니다. 따라서 갑골문에는 농업생산에 관한 내용이 풍부하게 담겨 있다. 밭, 농작물 등에 관한 기록이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농작물 기록에 기장, 기장, 쌀 외에 밀도 기록되어 있다는 점이다.

현재 고고학계는 일반적으로 밀이 서아시아의 비옥한 초승달 지대에서 유래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약 10,000년 전에 야생 에머밀을 재배했습니다. 중국에는 야생 에머가 없으므로 밀을 수입해야 합니다. 현재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중부 평원에서 가장 초기의 밀은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에 나타났습니다. 즉, 밀을 수입해야 하며, 청동이나 갑골문과 마찬가지로 모두 은상시대에 등장한 것이다.

은상나라는 농업사회에 속했다. 은상시대에는 목축업이 상당히 발달하여 일상생활, 군사, 제사, 장례 등의 용도로 활용되었다. 갑골 비문에는 말, 소, 양, 돼지, 개, 닭 및 기타 가축과 가금류 등 포로 생활에서 사육된 많은 수의 가축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이는 우리 조상이 은상 왕조 시대에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더 이상 유목민이 아니었지만 축산에 아주 능숙했습니다. 이는 사료의 기록과 일치한다. 예를 들면, 은나라의 조상들은 “상투는 타는 말을 맡았고, 왕하이는 소를 맡았다”고 한다. 가축화된 소와 말이 교통수단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은나라의 조상들은 제사를 중시하여 소와 양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상당은 한때 하왕조의 가신국인 게보(Gebo)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도록 많은 양의 가축을 주었다고 합니다. 이는 당시 상나라의 생산성이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음을 보여준다. 곽모약은 1930년에 출간된 저서 '고대 중국 사회 연구'에서 다음과 같이 한탄했습니다. 은나라 때 목축업의 발전은 놀라운 수준에 이르렀고, 여섯 마리의 동물이 모두 희생되었으며, 한 번에 300~400마리의 동물이 사용되었습니다.

현대 중국어에서 '희생'의 원래 의미는 희생에서 유래했다는 점을 지적할 만하다. 그 중 '제사'란 단색의 털을 가진 큰 동물(소, 양 등) 전체를 사용하여 제사하는 것을 의미하고, '제사'는 단색의 털을 가진 동물 전체를 사용하여 제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은나라와 마찬가지로 고대 이집트에서도 단색의 털을 가진 동물을 제물로 사용했습니다.

Oracle Bone 비문에는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에 낚시와 사냥도 중요한 생산 활동이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갑골문에 기록된 먹이로는 사슴, 엘크, 돼지, 코끼리, 호랑이, 여우, 물고기, 각종 새 등이 있는데, 이는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에는 하남성 근처에 코끼리가 있었음을 나타냅니다. 은상시대에는 들판사냥, 추격, 덫사냥, 사격 등 사냥방법도 다양했다. 그 중 들판 사냥은 은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매우 중요한 활동이었습니다. 그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밭의 피해를 없애고 농작물이 동물에 의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조상 사원에 제물을 바치고 말을 몰기 위한 것입니다. 활을 휘두르고, 타고 쏘고, 군대를 동원하고 군사 훈련을 실시하세요. 상당은 원을 닫지 않고 사냥을 해야 하며, 여유 공간을 남겨두고 단번에 제거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했다고 합니다.

조개 주화와 말레이 거북

은상 왕조는 사업이 매우 발전했으며 갑골 비문에는 조개, 팽, 주에에 관한 기록도 있습니다. 은나라 때 출토된 문화유적 중 화폐는 주로 열대 태평양 바다에서 자라는 귀중한 조개인 조개류입니다. 은폐허 부호릉에서는 조개화폐 6,800개가 출토되었습니다. 이후에는 조개껍데기의 출토량이 적어지고 돌조개, 홍합조개, 뼈조개, 구리조개 등이 나타나기 시작하여 상나라가 점차 조개화폐의 공급원을 상실했음을 알 수 있다. 구리 껍질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금속 화폐입니다. 한 가지 가능성은 초기 은나라가 열대 해양 섬의 주민들과 무역 접촉을 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우리 상나라의 조상들이 한때 열대 지방에 살면서 많은 양의 조개 주화를 축적했다는 것이다. 중원에 온 후 조개주화의 공급이 끊겨서 점차 대체품이 생산되었다.

첫 번째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은 왕조가 매우 약했던 얼리강 시대에 조개 동전이 내륙 지역에서 발굴되었습니다.

열대 섬과의 교역을 통해 조개 주화를 얻었다면, 상인들이 점차 발전하고 확장되면서 조개 주화의 수가 줄어든 이유는 무엇일까?

두 번째 가능성은 갑골의 필기 재료인 거북등껍질에서 확인된다. . 상나라의 갑골문에 나오는 거북등껍질 중 상당수는 열대 지방에서만 발견되는 말레이 거북에서 나온 것입니다. 은상 갑골문의 말레이 거북등껍질의 기원에 대해 고고학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상 왕조가 하이난 섬에서 입수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하이난섬은 말레이거북의 발상지가 아니었으나 최근에는 말레이거북이 애완동물로 소개되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은나라 초기에는 그 영향력 범위가 허난성 정저우 부근으로 제한되었고, 정점에는 장강을 건너지 못했다는 점이다. 하이난 섬에서 많은 수의 거북 껍질을 얻는 방법 신중한 조사에 따르면 은나라와 상 왕조 초기의 갑골은 주로 거북의 배갑과 갑각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오정시대 갑골이 묻혀 있는 YH127 구덩이에서는 17,000개가 넘는 갑골 중에서 8개만이 소뼈이고 나머지는 모두 거북껍질이었다. 그 중에는 말레이반도의 거대거북이 있는데, 길이가 44cm, 너비가 35cm로 현존하는 신탁 중 가장 크다. 그러나 후기 갑골굴에서는 거북등껍질의 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소뼈가 주를 이루게 되었다. 이 현상에 대해 고고학계의 일부 사람들은 은나라 시대에 점술갑옷과 점뼈가 별도로 묻혀 있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갑골의 구성이 변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말레이거북이 우리 조상이 은나라에서 열대 지방으로 가져왔다는 것이 더 설득력이 있습니다.

즉, 갑골이 갑자기 출현하고 갑골에서 열대 바다에서 생산되는 조개류와 말레이 거북의 비율이 감소하는 것은 모두 우리 조상이 허난성에 도착하기 전에 열대 지역에 살았다는 것을 뒷받침합니다. .

나의 초기 믿음 중 하나는 은상 왕조의 갑골문이 성숙한 글쓰기라는 것입니다(그림 2). 그러한 성숙한 글쓰기의 출현부터 발전까지 수천 년, 심지어 수만 년의 역사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상나라 이전의 중국 문명의 역사는 매우 길다. 그러나 나중에 몇 가지 사실이 내 믿음을 흔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몽골어는 위구르 문자에서 빌려온 것과 같이 짧은 기간에 많은 문자가 만들어졌습니다. 1204년 칭기즈칸이 나이만족을 정복하고 나이만 인장 관리인 위구르 타타 통가인이 체포됐지만 여전히 나라의 인장을 지켰다고 한다. 징기스칸은 그의 충성심을 높이 평가하여 그를 죽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를 몽골의 문서와 인장을 맡는 책임자로 임명하고 그에게 몽골인들에게 위구르 문자를 사용하여 몽골어를 쓰는 법을 가르치라고 명령했습니다. 약 400년 후, 청나라 황제 누르하치는 에르데니와 가이가이에게 명령하여 몽골어 접두어를 바탕으로 한 만주 문자를 만들었습니다. 또 다른 예로, 현대 독일어 본문은 마르틴 루터가 1521년에 자신의 가르침을 전파하기 위해 성경을 독일어로 번역하여 엄격한 문법을 ​​갖춘 현대 독일어를 만들었고, 러시아어 본문은 두 명의 선교사에 의해 더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300년 전에 성경을 홍보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물론 이것들은 모두 병음 문자이고 모두 다른 언어에서 배우고 차용한 글자이므로 변환을 통해 자신만의 쓰기 체계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한국어는 글자가 스스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한글은 1443년 '세종대왕 이상'이 정린치, 최형, 박팽균, 신수주 등에게 명령하여 1443년 '훈민정음'을 창제했다고 전해진다.

은폐허에서 출토된 갑골문

가장 충격을 받았던 것은 Xixia 문자의 작성이었습니다. 상형 문자인 Xixia 문자는 단 3년 만에 한 사람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Xixia Jingzong Li Yuanhao와 그의 장관 Yeli Renrong은 3년에 걸쳐 거의 6,000개의 문자를 만들었고 이는 빠르게 홍보되었습니다. 이는 Xixia 사람들이 티베트 민족 그룹의 한 분파인 Dangxiang 민족 그룹에 속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언어학적으로 Xixia는 중국-티베트어족에 속합니다. 그들은 중국 상형문자에 대한 자연스러운 적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탕구트 사건은 단지 특수한 사례일 뿐이지만 오라클을 이용해 중국의 오랜 역사를 유추하려는 나의 논리적 기반을 흔들었다. 중국의 '고대 문명'에 대한 나의 믿음은 흔들리기 시작했고 때로는 열등감을 느끼기까지 했습니다.

갑골문이 발견된 이후 서양 학자들은 갑골문이 고대 이집트나 바빌론에서 나온 것이라고 믿었으나 중국 학자들은 이를 강력하게 반대했다. 그러나 오늘날의 중국에 갑골문보다 오래된 글이 있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는 고고학적 증거가 없다면 '갑골문은 외국의 것'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초기 글이 깨지기 쉬운 물체에 쓰여졌기 때문에 볼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초기 고고학 유적지에서는 수많은 도자기 그릇이 출토되었습니다.

도자기에 명문을 남기기는 쉽지만, 현재까지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수많은 은상 이전 도자기에는 명문이 없습니다. 갑골이 과연 외국의 것이라면 우리 조상들이 고대 이집트에서 문자를 가져온 것인가, 아니면 일본과 한국이 한자를 차용한 것처럼 고대 이집트와 바빌론에서 배운 것인가? 갑골 비문의 과거와 현재 생활

갑골 비문은 '행위', '갑골 비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상나라 말기의 왕실을 지칭합니다. 중국에서 점술이나 거북등껍질이나 동물의 뼈에 새긴 문자는 중국과 동아시아에서 가장 먼저 알려진 체계적 상나라 문자이다.

어제 저는 고대 수메르인들이 만든 설형문자에 대한 질문에 답변했습니다. 고대 이집트 문자와 마야문자를 포함한 우리의 갑골문자와 설형문자는 모두 상형문자입니다. 또한 설형문자의 파생이자 연속이어야 하며, 고대인들이 주요 사건을 기록하기 위해 사용하는 상징이기도 합니다.

갑골문 이전에 우리 하왕조 역시 고유의 상징과 문자가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추론은 고고학의 엄격한 과학적 태도 앞에서 일련의 증거에 의해 확인되어야 한다.

1. 갑골문이 가장 아름다운 글씨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갑골문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거북등껍질과 소뼈에 문자를 새긴 것으로 중국의 고대 상징으로 '행위', '갑골문', '은서'로도 알려져 있다. 문자" 또는 "거북이 껍질". 동물 뼈 비문".

갑골 비문에 12간지 별자리를 쓰는 방법

갑골 비문은 8,000년 중국 문명 역사의 필수적인 부분이자 중국 도교 경전 중 하나입니다(암석). 벽 그림, 도자기 비문, 도자기 룬 문자, 도자기 비문, 뼈 갑옷 비문, 갑골 비문, 비문, 청동 비문, 나무 및 대나무 전표의 큰 인서, 나무 및 죽전의 공식 문자, 나무 및 대나무 전표의 작은 인서 , 돌비문, 한 공식 문자, 웨이 및 진 일반 문자 등).

오라클 쓰기는 대칭적이고 안정적인 쓰기 패턴이 특징입니다. 중원의 중국문화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성숙한 한자로서 매듭문자의 경우 갑골문의 형태는 대부분 직사각형 또는 몇 개의 정사각형으로 대칭의 아름다움이나 입체적인 아름다움을 지닌다. 하나의 캐릭터와 여러 모양의 변화. 또한 갑골문 역시 사각형과 원형, 열림과 닫힘이 결합된 구조적 형태를 갖고 있으며, 일부 글자에는 상형문자의 흔적이 어느 정도 남아 있어 초기 글자의 순진함과 생생함을 엿볼 수 있다.

갑골문은 3000년 이상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는 한자의 기원을 연구하는 가장 초기의 체계적인 자료일 뿐만 아니라 갑골 서예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산이다. 한자의 '육서(六書)' 원리를 따르며, 서예의 3가지 기본 요소인 펜 사용, 단어 매듭, 작문을 갖추고 있으며 한문의 글쓰기 특성이 모두 갑골문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사용된 펜으로 볼 때 갑골문은 단단한 거북이 등껍질이나 동물의 뼈에 칼과 조각으로 새겨져 있는 것으로 보아 조각에는 직선이 주로 사용되고, 곡선도 짧은 직선으로 형성된다. 획의 굵기는 대부분 균일하며, 칼의 시작과 끝이 일직선이므로 대부분의 선이 가운데가 약간 두껍고 끝이 약간 가늘어 가늘고 단단하며 곧고 날카로우며 꽉 찬 느낌을 줍니다. 입체성의.

갑골문은 왜 한자 중 하나인가요? 갑골문은 글자의 수와 구조로 볼 때 초기의 갑골문과 달리 더욱 엄격한 문자 체계로 발전했기 때문에 주요 사건과 점술 과정을 체계적으로 기록할 수 없다. 기호로 보면 오라클의 원래 그림 문자의 흔적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유치하고 그림의 의미도 상대적으로 분명하며 일종의 무지하고 유치한 글씨체로 인해 오라클에는 또 다른 창의적인 아름다움이 돌아옵니다. 자연에. "신골뼈 서예"는 이제 일부 서예가와 서예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는 그 매력을 입증합니다.

갑골문의 글쓰기 방식은 대칭적이다

2. 갑골문의 발견

그러고보니 정말 전설적인 이야기가 있다.

정여(鄭夫), 연성(蓮聖)으로도 알려진 왕일용(王實隆)은 청나라 도광(道光) 25년 음력 6월 8일에 태어났다. 그는 금석학 공부를 좋아했다. 그의 할아버지 Wang Zhaochen은 Jing Kui, Erjia Jinshi, Hanlin Academy의 편집자이자 Shanxi Province의 공식 주지사였습니다.

그의 아버지 왕조원(Wang Zuyuan)은 공학자였으며, 전쟁부 장관 원와일랑(Yuanwailang), 쓰촨성 청두 행정관, 쓰촨성 검사관을 역임했습니다. 왕이롱이 갑골문을 발견했을 당시의 나이는 55세였다. 왕이롱은 갑골문을 발견하기 전에 이미 『한나라의 돌보존』, 『한나라의 돌보존』 등의 금석문을 저술한 상태였다. 남조와 북조', '부산 비문 조각', '구취안 정밀 탁본' '시쿠와자이장과', '시쿠와자이장과' 등 30여종 이상의 작품이 있습니다. 그는 또한 Weng Tonghe, Sheng Yu, Zhang Zhidong, Sun Yuwen, Liu E 등과 함께 금석 연구에 대해 논의하는 500통 이상의 편지를 썼습니다. 이때 왕이롱은 세 번째로 황실 내시를 역임했고, 당시에는 '태설시'로 불렸다.

광서 재위 25년(1899년), 그가 질병을 치료받고 있을 때, 그의 가족은 약국에서 기호와 문자가 새겨진 '용뼈'가 들어 있는 한약을 구했습니다. 이는 왕이롱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왕이롱은 이 동물 뼈를 고대의 문자적 상징이라고 생각하여 즉시 한족 문화의 초기 문명과 연관시켰다. 왕이롱은 한 조각에 은 2냥의 가격으로 약 1,500개의 문자가 있는 동물 뼈를 수집하고, 여러 번 숙고하고, 비교하고, 금석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정리했습니다. 돌은 이 '용뼈'를 빨리 이해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것은 거북등껍질과 동물의 뼈이다. 그 위에 새겨진 기호는 칼로 새긴 글자이며, 균열은 고온의 연소로 인해 발생한다. "자세한 조사 끝에 우리는 이 뼈가 상나라의 점술이라는 것을 알아냈고, 문자는 실제로 전서 이전의 문자였습니다." 마침내 왕이롱은 이 갑골에 새겨진 기호가 실제로 일종의 문자에 속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우리 선조들이 만든 초기 및 고대 문자이며, 인장에 쓰여진 것, 즉 선진(前秦) 시대의 청동기에 쓰여진 것보다 더 이른 것이다. 이 발견은 왕이롱을 놀라게 했으며 최근 질병의 안개를 걷어냈다. 유래를 추적한 결과, 이들 중 대부분이 허난성 안양에서 출토된 갑골임이 밝혀졌으며, 후에 'Oracle Bone Inscriptions'로 명명되었습니다.

광서 26년, 팔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략했고, 왕이롱이 임시로 수도부 훈련부장관으로 임명됐다. 위험에 빠졌을 때 공부하던 갑골문을 내려놓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내가 죽을 길은 이것뿐이야!”라고 한숨을 쉬었다.

도시가 멸망했을 때. 오후에 무너진 그는 두려움없이 "골목에서 싸우고 싸우기를 거부"하기 위해 용감한 사람들 그룹을 조직하고 마침내 패배했습니다. 그는 아내 셰윤허(Xie Yunhe)와 며느리 장윤수(Zhang Yunshu)를 이끌고 우물에 몸을 던져 영웅적으로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3. 갑골문의 계승

안양시 북서쪽에 있는 샤오툰 마을은 상나라 후기 수도의 유적인 '은유적'이 있는 곳이다 .

왕이롱이 조국을 위해 죽은 후 그가 수집한 갑골도 전국 각지로 흩어졌다.

그의 아들은 오래된 빚을 갚기 위해 집에 있는 골동품을 팔았고, 그가 수집한 갑골의 대부분은 1902년 친구인 유이(유철운, 『노찬기행』의 저자)에게 양도됐다. 또한 유이도 베이징 유리창의 골동품 상인에게서 3000개가 넘는 갑골을 구입했고, 친구 방약에게서 선물로 300개가 넘는 갑골을 받았고, 아들을 허난으로 보내 1000개가 넘는 갑골을 사게 했으며, 그의 수집품을 5,000개 이상으로 늘린 그는 당시 가장 유명한 갑골 수집가가 되었습니다. Liu E는 친구 Luo Zhenyu의 조언과 도움으로 1903년 11월에 "Tie Yun Hidden Turtle"이라는 책을 인쇄했으며, 오늘 처음으로 갑골 비문을 출판했습니다. 내 컬렉션에 "숨겨진 거북이"가 있습니다. "숨겨진 거북이"는 경매를 위해 Xiling Seal Society에 보내졌습니다. 그들은 나에게 예약 가격이 없다고 제안했는데 이는 현재 시장이 얼마나 냉담해졌는지를 보여줍니다.

저자가 수집한 『티윤 숨은 거북』은 지난 5월 서릉 온라인 경매에서 예비 가격 없이 팔렸다

이 책은 리우가 수집한 갑골 1058점을 사용했다. E 및 Luo Zhenyu가 작성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문지른 부분을 선택했습니다. 그중에는 가짜 비문 5개, 추 3개, 거꾸로 된 12개, 갑골 뒷면에 비문이 있지만 기록되지 않은 40개, 비구에 비문이 있지만 기록되지 않은 4개 등이 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함은 숨겨지지 않습니다. 곧 학자 손이랑(孫이랑)은 『철윤숨은거북』의 정보를 바탕으로 갑골문에 관한 첫 번째 논문인 『행위예』를 썼다.

Luo Zhenyu에 이어 Wang Guowei, Guo Moruo, Dong Zuobin, Tang Lan, Chen Mengjia, Rong Geng, Yu Shengwu, Hu Houxuan 등 많은 유명 학자들이 유익한 텍스트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및 해석을 통해 학문을 형성합니다. 전문 지식 - 오라클 뼈 과학.

Luo Zhenyu(Xuetang), Wang Guowei(Guantang), Dong Zuobin(Yantang), Guo Moruo(Dingtang)는 총칭하여 "4대 오라클 뼈 홀"로 알려져 있으며 갑골 연구의 대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 나진우화(Luo Zhenyu He)는 가장 오래되고 최초로 갑골문이 노출된 인물이며, "4대 홀" 중 1위를 차지합니다.

학자 Hu Houxuan의 통계에 따르면 1899년 갑골 비문이 처음 발견된 이후 지금까지 154,600개 이상의 갑골이 발굴되었으며 그중 중국 본토에서는 97,600개 이상, 대만 성에서는 30,200개가 넘습니다. 중국은 총 127,900편 이상의 영화를 수집했으며, 일본, 캐나다, 영국,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도 26,700편 이상의 영화를 수집했습니다.

4. 오라클의 향후 발전.

갑골문은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문헌 기록으로, 현재 500명 이상의 중국 및 외국 학자들이 연구에 참여하고 있으며 3,000편 이상의 논문을 출판했습니다. 그리고 논문. 이는 역사, 문헌학, 고고학 및 기타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