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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천이론을 읽은 후의 반성

'실천'을 읽은 후의 반성

1937년 7월, 중국 혁명의 결정적인 순간에 당에는 독단주의와 경험이라는 두 가지 매우 나쁜 사상이 등장했습니다. 혁명의 발전. 이러한 나쁜 현상을 폭로하고 중국 혁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마오쩌둥은 이 유명한 글을 썼습니다. 전체 기사를 보면, 이 기사는 사변적 철학의 빛을 발하는 거의 완벽한 철학적 논문입니다. 마오쩌둥은 문학가였고 그의 몸에 중국 문인의 피가 있었기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기사는 문학적 풍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실천은 진정한 지식을 추구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실천은 지식의 원천, 동기, 목적 및 테스트 표준입니다."

마르크스주의자들은 오직 실천만이 지식의 원천이라고 믿습니다. 사람 사회 실천은 사람들이 외부 세계를 이해하는 진리의 기준입니다. 실제 상황은 이것이다. 사회적 실천 과정(물질 생산 과정, 계급 투쟁 과정, 과학 실험 과정)에서만 사람들이 생각에서 기대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때 사람들의 이해가 가능해진다. 확인됨. 사람들이 자신의 일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즉 기대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자신의 생각이 객관적인 외부 세계의 법칙에 부합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천에 실패하게 됩니다. 사람은 실패 후에도 실패를 통해 배우고 생각을 바로잡아 세상의 법칙에 적응하게 된다. 그러면 실패를 성공의 어머니라 부르며, 모든 고통은 승리로 이어진다. 지혜에 이르게 하소서.” “그게 진실입니다.

'실천은 진실을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 '이해-실천-재이해'의 내적 본질은 'On Practice'의 실천적 라인이다.

실천 방법에 주목

실천은 진리가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그 법칙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실용적인 방법을 이야기할 때 나는 실천의 특징부터 시작하고 싶다.

첫째, 연습은 시간과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연습의 내용은 시간과 상황에 따라 극적으로 변할 것이며 이전 기간과 다른 장소의 연습을 통해 입증된 내용이 반드시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시간(및 미래)에 적용 가능해야 합니다. "검을 찾아 배를 깎는" 사람들도 비슷한 실수를 저지릅니다.

둘째, 실천은 지역적이며 우연적입니다. 특정 지역적 실천의 결론이 반드시 글로벌 실천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특정 우연적 실천의 결과가 반드시 기본적이고 보편적인 법칙을 반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는” 사람들도 비슷한 실수를 저지릅니다.

셋째, 실천은 계층적입니다. 이 실천 수준의 결론은 반드시 다른 수준 및 모든 수준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넷째, 실천은 주관적입니다. 인간의 실천 활동은 실천 주체의 주관적 요인의 제약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절대적으로 객관적인 인간 실천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제의 주도성 정도의 차이는 확실히 실천의 구체적인 효과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위의 특성들의 시너지 효과는 인간 행위의 '숨김성', 즉 한계를 형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때와 장소에서 개인과 지역의 구체적인 실천에만 의존하여 특정 이해를 완전히 부정하거나 긍정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합리적 추상을 제공하지 않고 구체적인 실천에서 도출된 구체적인 결론에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 일반화 및 요약은 있지만 특정 이해를 완전히 부정하거나 확인하는 것 또한 충분하지 않습니다.

구체적인 실천은 구체적인 결론을 증명하는 데만 사용될 수 있고, 기본 실천은 기본적인 결론을 증명하는 데만 사용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실천은 보편적인 결론을 증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인간의 합리적 사고 능력의 도움을 받아야만 가능합니다. (활동), 인간의 모든 실천을 국지에서 기본으로, 기본에서 보편으로 끌어올려 보편적인 인간 실천(절대 실천)을 추상적으로 형성해야만 객관적 사물의 진리를 충분히 증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경험주의와 독단주의를 경계해야 합니다. 이 글은 당시 중국 혁명을 추진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것은 당시 혁명에 존재하고 있던 두 가지 나쁜 경향, 즉 경험주의와 독단주의를 비판했다. 경험주의의 해로움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과학 연구자 팀이 특정 눈산 정상을 탐험할 예정입니다.

전문가는 산 정상은 극도로 춥고 가스 구멍이 쉽게 얼기 때문에 사고 예방을 위해 여분의 쇠바늘 몇 개를 챙겨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장비를 담당하는 사람은 오래된 팀원이었고 경험에 비추어 강철 바늘이면 충분하다고 믿었으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산 정상에서 쇠바늘이 부러지고 가스 구멍이 막혀 따뜻함을 유지하지 못하여 일행이 모두 얼어 죽었습니다. 이 예, 이 기사는 Secretarial Writing Network에서 나온 것으로 경험이 필요하지만 경험주의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완벽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경험주의에 입각한 결과는 결정하기 전에는 "눈살을 찌푸리고 신중하게 생각한다"고 하고, 연습 후에는 "이 글은 비서 작문 네트워크에서 나온 것이고 눈물을 흘린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무에서 요약에 주목하세요

요약의 과정은 인지적 도약의 과정입니다. 우리는 자신의 실제 경험을 요약하여 배우는 것을 잘해야 하며, 다시 이해하는 데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공부하든 요약하든 이론과 실천의 연결점을 찾고, 결합에서 승화하고, 결합에서 혁신하고, 결합에서 발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조사와 연구를 결합하여 상황을 명확하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경험과 교훈을 결합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정량적 분석과 정성적 분석을 결합하려면 풍부한 자료와 본질을 찾아내는 것이 필요하며, 집중력과 인내를 결합하려면 올바른 의견을 수집하여 과학적 결정을 내리는 데 능숙해야 하며 이를 실행하는 데 있어 인내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끊임없이 승화되어 단편적인 것을 체계화하고, 단순한 것을 합리적으로 만들고, 다시 실천으로 돌아와 적용, 실전 테스트, 실전 개발을 하게 된다. 그리하여 실천-이해-요약-실천-이해-요약의 선순환이 형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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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을 읽은 후의 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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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은 마오쩌둥이 1937년 7월에 쓴 것입니다. 『실천에 대하여』는 인지와 실천의 관계를 기본 단서로 삼아 마르크스주의 인식론의 주요 내용과 본질적 특징, 의의를 체계적으로 해설하고 적극적이고 혁명적인 반성 이론을 지지하고 발전시킨다. 마오쩌둥은 『실천에 관하여』에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기본 문제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1) 실천 관점은 변증법적 유물론 인식론의 기본 관점입니다. (2) 이해의 변증법적 과정, 즉 실천으로부터 이해하는 과정과 실천을 이해하는 과정이다. (3) '합리주의'와 '경험주의'를 비판한다. (4) 객관적 세계와 주관적 세계의 관계를 전환

마오쩌둥은 『실천』에서 진리는 실천을 통해 발견되고, 진리는 실천을 통해 검증되고 발전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지각적 지식에서 합리적 지식으로 적극적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합리적 지식에서 혁명적 실천을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주관적 세계와 객관적 세계를 변혁할 수 있습니다. 실천하고, 이해하고, 다시 실천하고, 또 이해하는 이 형태는 끝없이 반복되며, 실천과 이해의 각 주기의 내용은 상대적으로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이것이 변증법적 유물론의 전체적인 인식론이고, 변증법적 유물론의 지식과 행위에 대한 통일된 관점이다.

과거 대학 입시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은 대부분 시험 준비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사회 경험이 없는 사람에게 이러한 이론을 배우는 것은 기억한다고 해도 별 의미가 없습니다. 당시에는 실천을 하지 않으면 의식을 형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실제 지식을 배울 수 없으며 지식과 경험의 숙달은 대부분 개인적인 실천에서 비롯됩니다. 이제 대학 입시에서 얼마나 많은 지식을 기억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지금 다시 시험을 치르라고 하면 원래 점수를 얻을 수 있을까요? 그래서 연습이 중요해요.

“연습하고, 이해하고, 다시 실행하고, 다시 이해하는 이 형태는 끝없이 반복되며, 실천과 이해의 각 순환의 내용은 더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이것이 변증법적 유물론의 전체적인 인식론입니다. 변증법적 유물론의 지식과 행위에 대한 통일관이 바로 실천관이다. "의식적으로 사회 실천에 참여한다"는 것은 우리 젊은이들의 요구 사항이기도 하며 우리의 발전을 위한 최선의 수단이기도 하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실천의 발전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논문 'On Practice'의 언어는 직설적이고 생생할 뿐만 아니라 정확합니다. 논문은 언어의 정확성이 우선입니다.

마오쩌둥은 기사 전반에 걸쳐 공통적인 어휘를 사용하면서도 저자의 이념적 의미를 매우 정확하게 표현했다. 예를 들어, “한 번도 나가지 않고 세상의 모든 것을 다 아는 학자는 기술이 발달하지 않은 고대에 공허한 말에 불과할 뿐이다. 이 말은 기술이 발달한 현대에도 실현될 수 있지만, 정말로 아는 사람은 그 사람들이 세상에서 실천하고 있다." 그들은 실천을 통해 '지식'을 얻었고, 그것은 말과 기술의 전수를 통해 '선비'의 손에 닿았습니다. 학자들은 간접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무엇인가 또는 어떤 것을 직접적으로 알고 싶다면 "세상". 현실을 바꾸거나 어떤 것, 어떤 것을 바꾸기 위한 실천적 투쟁에 개인적으로 참여해야만 우리는 그것 또는 그러한 것들의 현상과 접할 수 있습니다. 현실을 바꾸기 위한 실천적 투쟁은 사물의 본질을 폭로할 수 있는가." 간결하고 정확한 예는 문제를 한 문장으로 설명합니다. 이것은 마오쩌둥의 탁월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의 맛을 알고 싶다면 배를 갈아서 직접 먹어봐야 한다. 원자의 구성과 성질을 알고 싶다면 물리, 화학 실험을 해야 하고, 원자의 상태를 바꾸려면 혁명에 참여해야 합니다. 모든 진정한 지식은 직접적인 경험에서 나옵니다. 사실 대부분의 지식은 간접적인 경험입니다. 그것은 고대의 모든 것입니다. "어떤 일이든 실천은 실천과 뗄래야 뗄 수 없으며, 실천은 진정한 지식을 가져옵니다!"

실천을 위해서는 또한 시간과 공간에 대한 통일된 이해가 필요합니다. 시대와 장소에 따라 다양한 실천이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그 시대의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그 사례를 활용해 사람들을 설득하고, 문제를 발전적 관점에서 바라봐야 한다는 것도 알기 때문에 시대와 장소에 따라 다양한 실천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직 사람들의 사회적 실천만이 사람들이 문제를 이해하는 기초가 되며, 외부 세계가 인정하는 진리의 기준이 됩니다. 마오쩌둥 동지는 이 문장에 대해 더욱 심오하고 정확하게 해석했습니다. 사회 실천 과정에서 사람들은 자신이 생각한 결과를 달성하고, 이를 달성하지 못하면 실천에 실패하게 됩니다. 실패에서 교훈을 얻고 생각을 바로잡아 성공을 이루세요.

기회는 결코 적지 않다고 불평하지만, 기회가 오면 자신감도 없고 능력도 없습니다. 준비된 사람은 적극적으로 자신을 발전시키고 지식과 경험의 모든 측면을 적극적으로 이해해야 기회가 왔을 때 그것을 포착하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다시 이해하세요.

'On Practice'에서는 '느낌은 현상 문제만 해결하지만 이론은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실천과 전혀 분리될 수 없습니다. 누가 뭔가를 이해하고 싶어도 그것을 접촉하는 것, 즉 그 환경에서 생활(연습)하는 것 외에는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 말은 평범해 보이지만 사실 많은 사람들이 외면하고 있는 진실이다.

'On Practice'는 현재와 미래의 다양한 실무 활동을 안내하는 데 있어 매우 광범위한 의미를 갖는다. 우리는 그것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그 안에 있는 아이디어를 이해하고 이를 실천에 적용해야 실천에 더 잘 참여하고, 실천에 성공하고, 실천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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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 중" 이 책은 마르크스의 변증법적 유물론 중 가장 뛰어난 철학적 작품 중 하나이며, 이를 바탕으로 중국의 구체적인 사회적 실천과 결합하여 『실천에 대하여』 전문을 읽은 후, 나는 지식과 행위의 통일성을 주장하는 변증법적 유물론적 견해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On Practice'의 제목은 'On Practice'이지만, 그 논의의 과정은 결코 인식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인지와 실천 사이의 연결을 끊임없이 정교화함으로써 실천을 더 깊이 표현하고 설명할 수 있다.

'실천에 대하여'는 먼저 마르크스주의 이론에서 인간의 내용인 생산과 계급투쟁에 대한 의존성을 설명한다. 사회적 실천은 바로 생산활동, 계급투쟁, 정치생활, 과학과 예술활동 등의 내용이다.

그러므로 이해는 사회적 실천에도 달려 있습니다.

“인민의 사회적 실천만이 사람들이 외부 세계를 이해하는 진리의 표준이다.” 마오쩌둥 동지는 이 문장에 대해 더욱 심오하고 정확하게 해석했습니다. 생각에서 기대한 결과는 깨달음으로 확인된다. 실패 속에서 교훈을 얻고 생각을 바로잡아 성공을 이룬다는 말이 있다. 모든 고통은 지혜를 얻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인지의 발달 과정을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우리는 인간의 인지가 어떻게 실천에서 발생하고 실천에 봉사하는지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먼저 소스를 이해하고 실천하세요. 수행의 과정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감각, 즉 사물에 대한 지각적 이해를 통해 사물의 다양한 모습, 다양한 측면, 외부적 연결을 얻게 된다. 그러다가 사회적 실천이 계속되면서 사람들은 사물의 본질과 전체, 내적 연관성을 파악하게 되고, 지각적 지식은 비약하여 이성적 지식이 된다. 이해의 도약은 실천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지속적인 이해의 심화는 모두 실천에 기초합니다. 이는 프롤레타리아트의 자본주의 이해, 중국 인민의 제국주의 이해, 전쟁 지도자의 전쟁 이해 등에 적용됩니다.

그러나 이해의 목적은 그 자체를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실천에 활용하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근원과 실천을 이해하고 실천으로 돌아가십시오. 변증법적 유물론의 인지운동에서는 합리적 이해를 얻은 후에 더 중요한 과정이 있는데, 이는 합리적 이해에서 실천지도로의 또 다른 도약이다. 얻은 지식은 실천을 안내하고 실제로 테스트된 지식의 개발은 지식 과정의 연속입니다. 이론이 객관적 진리와 일치하는지 여부는 지각적 이론에서 이성적 이론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완전히 해결될 수는 없습니다. 이를 완전히 해결하려면 “이성적인 이해를 사회적 실천으로 되돌리고, 이론을 실천에 적용해 기대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지 살펴보는 것”밖에 할 수 없다.

이해한 내용이 실제로 적용되고 확인된 후에는 특정 개발 단계에서 객관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가 완료되지만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는 완료되지 않습니다. 사물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며, 실천적인 활동도 변화에 따라 발전하기 때문에 이해도 계속해서 변화하고 발전해야 합니다. 객관적인 프로세스가 한 개발 단계에서 다음 개발 단계로 변경되고 발전할 때 이해는 계속되어야 하며 우리는 새로운 상황에 적응해야 합니다. 객관적 과정의 발전은 모순과 투쟁으로 가득 차 있듯이, 인간의 인지 운동의 발전도 모순과 투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회적 실천의 과정도 끝이 없고, 인간의 인지 과정도 끝이 없습니다.

이렇게 우리는 어떤 발달 단계에서 어떤 객관적인 과정에 대한 단일한 이해 속에서 진리는 실천을 통해 발견되고, 진리는 실천을 통해 확인되고 발전된다는 결론을 내린다. 지각적 지식에서 능동적 발전으로, 합리적 지식으로, 그리고 합리적 지식에서 혁명적 실천의 능동적 지도로, 주관적 세계와 객관적 세계를 변혁하는 지식과 행동의 통일에 대한 변증법적 유물론적 견해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실천 → 지식 다시, 이 주기는 무한정 계속되며, 각각의 새로운 주기는 더 높은 것을 나타냅니다.

'On Practice'는 인지와 실천의 긴밀한 관계를 심오하고 체계적으로 논의할 뿐만 아니라, 실천과 관련된 몇 가지 문제에 대한 예리하고 독특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나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새로운 실제 활동에 대한 사람들의 자신감에 대해.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상황에 대해 확신이 없고 불분명할 때 특정 수행을 수행하기를 꺼립니다. 『On Practice』에 대한 논의에서는 사람의 용기와 자신감이 작품의 내용과 환경에 대한 평소의 이해와 직결된다는 점을 언급하고 있다. 이는 우리에게 중요한 지침이 됩니다. 우리 대학생들은 학습, 연구 및 향후 업무에서 다양한 기회와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이며, 우리가 직면하는 실제 활동에 대한 이해는 우리의 자신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사람들은 기회가 너무 적다고 늘 불평합니다. 기회는 결코 적지 않지만, 기회가 왔을 때 그것을 잡을 자신감과 능력이 없습니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주어집니다.

우리는 적극적으로 자신을 개선하고 지식과 경험의 모든 측면을 적극적으로 이해하여 기회가 왔을 때 이를 포착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올바르고 심오한 이해의 원천에 관한 문제. 『On Practice』에서는 “느낌은 현상의 문제만 해결하고 이론은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한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은 실천과 전혀 분리될 수 없다. 누가 무엇을 알고 싶어하든 그것과 접촉하는 것 외에는 ) 그런 환경에서 생활하다 보면 해결될 방법이 없어요.” 이 말이 평범해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많은 사람들이 무시하는 사실이다. 예를 들어, 사람이 수영이나 자전거를 타는 방법을 몰라서 하지 않고, 항상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것을 지켜본다면, 그 사람은 결코 그것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또 다른 예는 우리가 영어를 배울 때, 말을 잘 못해서 말하지 않고, 그 말을 항상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으면 영어를 잘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진실되고 올바른 인식을 얻으려면 많은 것을 실천해야 합니다. "연습은 참된 지식을 가져옵니다." 방관자의 사고방식으로는 아무것도 배울 수 없습니다.

진실의 절대적 문제와 상대적 문제에 대하여. 이것은 매우 심오한 철학적 질문입니다. "절대적인 진리는 없습니다." 이 문장이 맞다면 이 문장 자체가 절대적인 진리로 간주되는 걸까요? 이것은 상당히 모순인 것 같습니다. "On Practice"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마르크스주의자들은 우주의 절대적인 전체 발전 과정에서 각 특정 과정의 발전이 상대적이라는 것을 인정합니다. 따라서 절대 진리의 긴 강에서 사람들은 각 단계의 구체적인 발전 단계에 대해 이해하지 못합니다. 어떤 단계에서는 과정에 대한 이해가 상대적 진실만을 갖는다. 수많은 상대적 진실의 총합은 절대적 진실이다." 절대적인 진실은 존재하지만, 그것은 인간 혼자서는 인식할 수도 없고 한 문장으로 설명할 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양한 발달 단계의 특정 과정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는 상대적인 진실만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천'은 마오쩌둥 동지의 정확하고 체계적인 실천관으로, 당시 중국 혁명을 지도하고 현재와 미래의 우리의 다양한 실천 활동을 지도하는 데 있어서 매우 광범위한 의의를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그 안에 담긴 아이디어를 이해하고, 실천에 적용함으로써 실천에 더 잘 참여하고 성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