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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창 전 간단한 낭송: 대장정

Qilu·Long March

붉은 군대는 원정의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수천 개의 강과 산이 단지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섯 개의 산이 구불구불하고 파도가 흐르고,

오몽은 웅장하고 진흙공이 걷는다.

구름에 부딪히는 금빛 모래와 물, 절벽은 따뜻하지만,

다두대교를 가로지르는 쇠줄은 차갑다.

민산에 수천리의 눈이 쌓여 더욱 기쁘다.

세군은 모두 지나간 뒤 기뻐한다.

1935년 10월

번역된 시

붉은 군대가 원정의 고난을 어떻게 두려워할 수 있었습니까?

수천 개의 산과 강은 사소한 문제로 변합니다.

다섯 개의 산이 구불구불하고 작은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높은 우멍산은 발 아래로 흐르는 진흙 공 같다.

진샤의 물결. 따뜻한 절벽을 배경으로 강물이 뛰고 있다.

다두강 위에는 차가운 사슬 다리가 놓여 있다.

가장 즐거운 것은 민산에 수천 마일 하얀 눈이 쌓인 것입니다.

여기를 지나고 삼군 장교와 병사들이 모두 웃고있었습니다.

감사

장정과 같은 위대하고 복잡한 주제에 대해 마오쩌둥 주석은 그 풍경을 많은 스릴과 우여곡절을 포함하는 짧은 7운 시로 압축했습니다. 그리고 세상과 지구를 눈물짓게 만드는 수많은 비극적이고 감동적인 순간들. 시인은 장정(長征)을 주제로 <진어·러산관회상>, <십육자삼시>, <년오교·곤륜>, <청평각·유반산>을 지었는데, 이 시들은 모두 하나의 장면을 묘사하고 있으며, 한 장면을 촬영하고 프로필을 중심으로 분위기를 표현하는 데 사용합니다. 이 곡 '장정'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장정 전체의 과정과 심정을 노래한 곡으로, 시인이 정면에서 일어나 사방에서 유려한 펜으로 글을 쓴다. 이 시에는 8행과 7운이 있습니다. 25,000마일을 여행하면서 나는 거대하고 포괄적인 주제를 물려받았습니다.

오늘날 '장정'이라는 단어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어가 되었습니다(풍부한 확장된 의미를 담고 있음). 이는 마오 주석이 평생 동안 주창한 주제, 즉 혁명을 계속한다는 주제입니다. . 그것은 "만년은 너무 길다. 하루를 붙잡아라"라는 말로서, 우리는 멈추지 말고 전진하고 전진하고 전진해야 합니다. 덩샤오핑 시대 개혁개방 초기에도 '장정' 구호가 내걸렸다. 당중앙은 전국 인민, 특히 전국 청년들에게 분투할 것을 촉구했다. "새로운 장정의 공격자"가 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마오쩌둥(毛澤dong) 시인이 나라를 강탈한 뒤 비슷한 말을 했듯이 장정(長征)은 이제 첫 걸음을 떼었을 뿐이고 동지들은 갈 길이 멀다. 나라를 정복한 뒤에는 나라도 세워야 하는데 이는 장정과도 같습니다. 또한, 중국 전통 문화에서 장정은 사람이 일생 동안 분투하고, 자기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생애가 끝날 때까지 계속 돌진해야 한다는 비유이기도 합니다. 인류 전체로 확장해 보면, 각 사람의 삶은 단지 그 자신의 긴 행진이 아닐까?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이 단어의 방사적인 측면과 넓고 풍부한 의미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신장정(新長征) 특공대'가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 나오는 지도자도 모두 새 시대, 새 시대의 임무를 내놓아야 한다. , 그리고 새로운 장정은 새로운 투쟁을 의미합니다.

여기에서는 '장정'이 우리 삶에 형성하는 새로운 문화적 맥락의 매력을 설명하기 위해 실제 사례만 들겠습니다. 1988년 초봄이었습니다. 나는 충칭에 사는 좋은 친구인 리광(Li Guang)과 친밀한 관계를 갖고 있었습니다. 그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는 양상쿤의 죽은 아내 리보자오(Li Bozhao)의 형제였습니다. 그래서 양상근이 충칭에 왔을 때(국가 주석이었을 때) 이광은 개인의 권위로서 선배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그가 이 문제에 대해 나에게 말했을 때 그는 말했다(이미지는 확고하고 오만했다). 우리(양상쿤과 기성 혁명가들을 지칭함)는 스스로 새로운 시대의 길을 개척하기 위해 새로운 장정을 걷고 있습니다. "실제로 리광은 그때 큰 소리로 회사를 시작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서정적인 기타리스트이자 예술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기도 했다. 그에겐 그런 감정과 그리움을 말로 표현하고 싶을 때 무뚝뚝하게 말했다. 나는 새로운 대장정의 특공대이다."

장정의 아름다움에 대한 시인 자신의 설명을 살펴보자. 또 장정은 선언문이요 선전단이요 파종기이니라 반고가 천하를 개한 때부터 삼국오제로부터 오늘날까지 하늘에도 우리와 같은 장정이 있었느니라 12개월 동안 매일 수십 대의 비행기가 정찰과 폭격을 가했고, 수십만 명의 지하군이 우리를 추적하고 가로막았습니다. 우리는 길에서 수많은 어려움과 장애물에 부딪혔지만, 우리는 각자의 두 발을 이용해 더 많은 것을 몰았습니다. 역사상 11개 성에 걸쳐 2만 마일이 넘는 대장정이 있었습니까? 아니,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은 붉은 군대가 영웅이고 제국주의자들과 그 추종자들임을 세상에 선언한 것입니다. 장개석 등은 전혀 쓸모가 없었습니다. 장정은 제국주의의 파산과 장개석의 추격과 차단을 선언했으며, 11개 성의 약 2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그들을 해방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있음을 선언했습니다. 단번에 그렇게 할 수 없다면, 세상에 붉은 군대에 관한 그토록 위대한 교리가 있다는 것을 대중이 어떻게 그렇게 빨리 알았겠습니까? , 싹이 트고 잎이 자라며 11개 성에서 꽃이 피게 될 것이다. 결과적으로 장정은 우리의 승리와 적의 패배로 끝났다.”(마오쩌둥의 『반대 전략』에서 인용) 일본 제국주의")

이 시의 첫 번째 쌍은 시 전체의 선두주자입니다. 처음부터 붉은 군대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수천 개의 강과 산의 긴 여정을 바라보고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사소한 문제로. 이 기사에서는 적군이 자연의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포위하는 적군이 적군에게 언급할 가치도 없다는 점을 분명히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첫 번째 쌍이 만들어낸 광대한 외부와 내부 공간에서 턱 쌍과 목 쌍의 네 문장이 눈에 띄며 콘크리트의 세밀한 윤곽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시인은 담담하게 말한다. "만 개의 강과 수천 개의 산"입니다. 시인은 마오쩌둥 시의 전형적인 특징인 절묘한 검술과 아름답고 마법 같은 지명, 동사를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데 익숙해졌다. "Wuling", "Wumeng", "Jinsha" 및 "Dadu Bridge"와 같은 일련의 지리 명사가 연속적으로 등장합니다(마오 시의 특징은 앞에서 논의했으며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음). 이야기의 진행 과정을 설명할 뿐 아니라 심리적인 감정에 의해 발생하는 감정의 진행 과정도 설명합니다. 예술적인 형태도 산에서 물에 이르기까지 매우 깔끔해 보입니다. 어떤 산인가요? "구불 구불 한" "장엄한"산과 능선은 시인의 눈에는 언급 할 가치가없는 작은 파도와 작은 진흙 공과 같으며 모든 종류의 어려움에 대한 적군의 경멸을 예술적으로 재현하는 것입니다. . 위험과 장애물을 사소한 문제로 여기십시오. 이러한 예술적 재현 과정은 부드러운 대조와 과장을 통해 이루어지며 수년간의 삶의 관찰과 예술적 배양에 전적으로 의존합니다. 그럼 어떤 물인가요? 진샤강의 물이 따뜻한 절벽에 부딪혀 멋진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낸다. 풍경 자체가 시적이며 그림 같다. 작가는 당시 상황도 급박했기 때문에 이곳에서 진샤강을 건너기 위한 전투를 직접적으로 묘사하지는 않는다. . 1935년 5월 3일, 중홍군 간부연대는 강대한 적군의 추격을 받아 윈난성 루궁에서 진사강을 건너 7척의 작은 배로 9일 밤낮 만에 진사강을 건너 완전히 전멸했다. 반대편의 적 수비수들은 추격자들을 제거하고 포위 공격을 돌파했습니다. 이 짜릿한 승리를 위해 시인은 상징과 공감력을 이용해 혹독한 전투를 감추었지만, 가강 절벽을 바라보며 고요하고 여유로운 기쁨의 공기가 천천히 찰랑거리고 있는 봄처럼 따뜻한 차가운 강에 대해 썼습니다. 시인은 승리의 기쁨을 강변의 샘물처럼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다두강을 건너는 얼음 사슬 다리가 나타났습니다. 붉은 군대가 루딩교를 점령한 것은 장정에서 가장 영웅적이고 믿을 수 없을 만큼 치열한 전투였습니다. 비록 대규모 인간과 바다의 전투는 아니었지만, 한 개인의 천재성을 보여주는 전투, 전투였습니다. 철혈의 절박함과 이상을 향한 회오리바람의 전투였다. 그야말로 붉은 군대의 독수리가 루딩교 위로 날아갔다고 할 수 있다. 당시 홍군은 막 진사강을 건너 "적을 추격하고 봉쇄하는 수십만의 적군 사이에서 뛰어내려 전략전환에서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다"(류보청, 『리뷰』) 장정'). 이어진 대두강의 강제 도강은 쉽지 않았다.

태평천국의 유명한 장군 석대개마저 대두수에서 패한 것은 영웅의 비극적인 최후였습니다. 그러나 위대한 시인 마오쩌둥이 이끄는 붉은 군대는 단숨에 다리를 습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부터 친숙했던 18군단은 완전 무장하고 차가운 매달린 쇠줄을 타고 적군을 사로잡았습니다. 교두보. 후속군은 추격해 다리를 건너 대도강을 건널 수 있었다. 이 지극하고 치열한 전투에 대해 시인은 "티에쑤오한"이라는 세 단어만을 사용하여 장면을 생생하고 영웅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이 두 문장에 나오는 '따뜻한'과 '차가운'이라는 두 단어는 이완과 경쟁, 기복, 솜씨를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광채를 지닌 무궁무진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줄(즉, 마지막 대행)에서는 시인이 마침내 장정(長征)의 목적지에 도달하고, 대면을 이룬 후의 진심 어린 기쁨을 표현하고 있다. 세 군대가 눈에 들어왔다. 군대 전체가 웃고 있었다. 1958년 12월 21일 마오쩌둥 주석의 주석에 따르면: "3군은 홍군 제1전선군, 제2전선군, 제4전선군이다. 이들은 해상, 지상, 공중의 3군도 아니고 상층군도 아니다. 진나라에서 언급한 육군, 중군, 하군”

'갱시'라는 단어는 재치 있는 의미로 잘 사용되며,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한 느낌을 줍니다. "라는 표현이 훌륭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이 단어에는 자연스럽게 고대 중국의 아름다움이 담겨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마오쩌둥이 직접 언급한 바에 따르면 그는 당시의 홍군 제1, 제2, 제4군을 가리킵니다. 이 고대의 "삼군"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더합니다. 현대 중국인의 아름다움은 칭찬할 만하지 않나요? (여성 목소리) 붉은 군대가 영웅임을 세상에 선언하는 "장정"은 두 배의 아름다움을 얻었습니다. 선전대'는 붉은 군대의 길만이 그들을 해방시킬 수 있는 길임을 인민에게 선포하고, '장정은 씨앗이다'라고 선포하는데, 그것이 퍼뜨리는 혁명의 씨앗은 싹을 틔우고, 잎을 내고, 꽃을 피우고,

위는 대규모 음악과 무용 서사시 "동쪽은 붉다"의 후렴 "일곱 리듬: 장정" 전 낭송이다. 노래 후 낭송되는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남자 목소리) 노농적군 제1전선, 제2전선, 제4전선군이 북서쪽에서 힘을 합쳐 전례 없는 25,000마일 장정을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 대장정은 역사상 최초의 대장정이었습니다

장정은 선언문이었습니다

장정은 선전팀이었습니다

장정은 파종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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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정은 우리의 승리와 적의 패배로 끝났습니다!

아니면 원시를 낭송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