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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노래 영화가 개봉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요즘 유 아저씨의 친구들 사이에서 한 영상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티안 장좡 감독은 카메라를 바라보며 자신의 영화 인생에 대해 이야기했다.
한 문단에는 그의 신작 '새들의 노래'가 언급됐다.
많은 기대를 모은 이 영화는 유명 작가 아청의 소설 '나무왕'을 각색한 작품이다.
영화는 이미 2020년 1월 완성됐다.
이제 2년이 넘는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 출시 소식은 없다.
Tian Zhuangzhua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다시 한번 영화에 실망했습니다.
80분 분량의 이번 영상도 유삼촌에게 많은 감동을 안겼다.
지난 세월을 되돌아보면 사라진 영화는 '새의 노래'만이 아니다.
대략적으로 말하자면 'Endless', 'English', 'Solid as a Rock', 'The Gods Trilogy', 'Walking through the Angry Sea'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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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우리는 본토 영화 시장의 급속한 팽창에 기뻐했고, 중국 영화의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넘쳤습니다.
요즘 '국내'라는 단어에 대한 고민이 가득하다.
영화는 이제 미국에서 가장 위험한 산업 중 하나가 된 것 같습니다.
젊은 세대에게는 Tian Zhuangzhuang이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Tian Zhuangzhuang은 5세대 감독의 대표 인물이다.
장예모, 천카이거와 같은 반 친구였다.
뒤의 두 사람에 비해 그의 출발점은 훨씬 높다.
Tian Zhuangzhuang은 영화계에서 태어났습니다.
Tian Fang 신부는 베이징 영화 스튜디오의 초대 감독이었습니다.
한 세대의 독특한 추억인 '영웅과 아들들'의 주연이기도 하다.
장자매 역을 맡은 어머니 위란.
신중국 22대 영화배우 중 한 명.
한 세대의 관객에게 영향을 준 스크린 여신.
5세대 감독 중 티엔좡좡은 절대 자원인이다.
장예머우는 "그때 최종 결정권은 우리 모두에게 있었다. 티안좡좡"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러나 그는 금지된 영화감독이라는 가장 큰 꼬리표도 가지고 있다.
Tian Zhuangzhuang은 어렸을 때 야심이 매우 컸습니다.
1986년에는 논란이 되었던 '말도둑'이 촬영됐다.
카메라는 티베트인들에게 초점을 맞춰 말을 훔쳐 생계를 유지하는 목동들의 험난한 삶을 담아냈다.
이 영화의 운명은 참으로 험난했다.
공개되기 전에 많은 상처를 입고 혼란에 빠졌습니다.
가장 중요한 하늘 장례 장면까지 포함해서요.
Tian Zhuangzhuang이 몇 번이고 설명을 해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떠나기 전 티엔좡좡은 거친 말을 남겼다.
"왜 여기 당신이 있는 곳이 하늘의 장례 플랫폼처럼 느껴지나요?"
"이 영화는 왜 당신에 의해 해체된 것처럼 보일까요?"
해체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해되지도 않았습니다.
영화가 정식 개봉된 후 영화관에서는 상영을 꺼렸고, 수많은 관객들은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의심에 직면한 Tian Zhuangqiang은 대담하게 말했다:
"내 영화는 다음 세기의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사실 이것은 이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Tian Zhuangzhuang의 과장.
중국에서 논란이 된 '말도둑'은 국제적으로도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그의 대담한 창의성과 독특한 이미지 매력은 수많은 해외 영화평론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유명 감독 마틴 스콜세지 감독이 1990년대에 본 영화 중 가장 좋아하는 영화로 꼽기도 했다.
단, 삭제는 처음입니다.
그는 곧 더 가혹한 처벌을 받았습니다 - 금지.
1993년 영화 '청개'를 촬영한 뒤 10년간 촬영 금지 처분을 받았다.
이유는 특별한 기간을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벌칙에 대해서는 이미 예상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 시절은 그의 어린 시절 성장에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청개'의 본래 촬영 의도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짚어보고, 시대의 상처를 되새기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어린 시절 추억을 소재로 한 이 영화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더 이상 영화를 만들지 않더라도 이 영화는 꼭 만들겠습니다."
그해 Tian Zhuangzhuang은 마흔 살이었으며 창작의 정점에 있었습니다.
금지된 후 가이드 튜브를 내려놓고 창작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이후 그는 변신을 시작했다.
저는 프로듀서이자 프로듀서, 기획자로서 몇몇 젊은이들의 작품 출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배우가 되기도 했어요.
타인의 영화에서 낯익은 모습.
루 선생님의 "Growing Up"
그는 매우 낮은 태도를 유지했습니다.
로드쇼에서도 팀과 동행하고, 의리 있는 얼굴로 무대에 서겠습니다.
영화에서 누구누구 역을 맡은 배우 천장장이라고 제 소개만 했습니다.
2002년 금지령이 해제되고 나서야 그는 다시 영화를 만들기 시작했다.
장편영화 '작은 마을의 봄', '오청원', 다큐멘터리 '드럼' 등을 제작했다.
아직도 그에게는 영화에 대한 자신만의 꿈이 있다.
이 꿈은 아청의 소설 『나무왕』이다.
'나무왕'은 1960년대 시골로 나간 지식인 청년들과 지역 농부들의 '경쟁'을 그린다.
Tian Zhuangzhuang은 10년 넘게 사진을 찍고 싶었다.
2019년이 되어서야 성숙한 특수효과 기술을 터득해 윈난에서 촬영을 시작했다.
영화 제작은 여전히 힘든 일이다.
N개 장면을 여러 번 찾아보며 나무 사진을 찍는 방법, 나무를 자르지 않고도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다.
다양한 방법과 많은 준비가 이뤄졌다.
그러나 영화가 완성된 후 '읽었는데 다시 읽을 수 없다'는 문제에 직면했다.
'새들의 노래'는 고립된 사례가 아닙니다.
'사라진' 중국 영화가 너무 많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는 본토 감독들이 처벌을 받은 경험이 어느 정도 있었다.
예를 들어 장이머우의 '살아있다', 장웬의 '일본인이 온다' 등.
현재도 유사한 주제의 영화는 여전히 제한됩니다.
최근 천총 감독의 '잉글리쉬'가 깜짝 놀랐다.
천총이 왕지문, 위안권, 훠시옌, 왕추안준 등 막강 배우들이 뭉친 장편영화를 연출한 것은 17년 만이다.
그러나 영화가 2017년 말 완성된다는 소식이 알려진 이후 아무런 소식도 없다.
특별한 시대와 더불어 현재의 현실적인 주제에 집중할 때도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장이머우 감독의 반부패 블록버스터 '바위처럼 튼튼하다'는 이르면 2019년 완성됐다.
이 영화는 경찰, 공무원, 부유한 기업인 사이의 경쟁의 기류를 그린다.
담장 틈새에 시체를 숨긴 일, 렌치로 사람을 때리는 일, 부패와 뇌물 수수 등이 100억에 가까운 등 규모가 꽤 크다.
영화 첫 개봉 예고편에는 '2020년 개봉을 기다린다'라고 적혀 있다.
그러나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
'Never Stop'도 있어요.
왕징 감독, 지아장커 프로듀싱, 바이커, 장송원, 송양 등이 출연한다.
이 영화는 실제 사건을 각색한 것입니다.
기자 입장에서 2003년 'B형 간염 검사' 업계의 진실이 드러났다.
그가 쓴 '중국 1억 2천만 국민의 차별 반대 주장'이라는 기사는 그해 중국 뉴스위크에 게재돼 수억 명의 운명을 바꿨다.
이 영화는 제77회 베니스영화제 최종 후보에 오르며 많은 호평을 받았다.
'나는 의술의 신이 아니다'의 또 다른 버전으로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그러나 2020년 첫 예고편이 공개된 이후 별다른 소식이 없었다.
현실적인 테마는 주의하세요. 대규모 범죄 테마는 거의 망가집니다.
일부 영화는 개봉도 하기 전에 갑자기 철회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거 20년'은 지하 세계를 주제로 합니다.
원래 2019년 노동절 최고 기대작이었던 영화다.
그러나 개봉 전 '시장의 이유'로 인해 영화는 무산됐다.
조보평의 '심쿵삼부작'도 아쉽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버닝썬'이다.
나머지 두 사람에 대해서는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
하나는 'She Kills'입니다.
2018년에 완료되었습니다.
참 우연한 계기로 판빙빙의 탈세 스캔들을 접하게 됐다.
현재까지 영화는 사라졌다.
다른 하나는 황보와 저우쉰이 주연을 맡은 '성난 바다를 건너다'이다.
이 영화는 2021년 가장 기대되는 영화로 선정됐다.
현재 업데이트가 없습니다.
리메이크도 난항을 겪고 있다.
'방황하는 칼날'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작품이다.
첫 번째 일본 버전은 2009년에 촬영됐고, 두 번째 버전은 2014년 한국에서 촬영됐다.
왕첸위안, 왕징춘 주연의 국내개작.
2020년 8월 현재 아직 출시 소식은 없습니다.
초자연적인 주제가 '사라졌다'는 사실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귀신이 없는 한, 우리는 그들을 모두 물리칠 것이다.
'사자'는 지난 10년간 중국 본토에서 가장 무서운 공포영화로 알려져 있다.
이 영화는 2016년 제1회 영화제에서 첫 공개됐고, 2018년 청명절 기간 개봉 예정이었다.
결국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철회됐고, 다시는 소식이 없습니다.
위 목록은 전체 그림이 아닙니다.
이 밖에도 이름을 바꾸고 철회한 '평원의 불', 진카이거의 '나의 소년기', 육천의 '749국', 장멍의 '총총허리꽃'도 있다. .
이들 영화의 도우반 토론방에서는 팬들이 가끔씩 개봉 일정에 대해 문의하곤 한다.
해를 거듭할수록 사람들에게 잊혀질 때까지.
어떤 사람들은 사라진 영화가 몇 편밖에 없다고 말할 수도 있다.
중국영화가 전반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우선 일부 영화의 실종은 직접적인 경제적 손실을 가져올 것이다.
오얼샨 감독의 '신삼부작'은 온라인 투자액이 30억 달러에 이른다.
구체적인 금액은 아직 조사가 필요하지만 투자 규모는 상당하다.
제작진은 칭다오에 축구장 47개 크기에 해당하는 500에이커 규모의 부지를 건설했습니다.
차오거성, 술못과 고기숲, 죽현정 등 중요한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이건 사전 촬영 자료일 뿐입니다.
나중에 장면에 수많은 사진 디테일을 추가해야 하는데, 이는 엄청난 비용이 듭니다.
우 얼산 감독은 '신 삼부작'에 8년을 투자했다.
촬영 준비에만 5년, 제작에만 3년이 걸렸다.
사람의 인생은 몇 년이나 될까요?
8년간의 자원을 어떻게 보충할 수 있을까요?
아무도 모르고, 감히 물어볼 사람도 없습니다.
둘째, 국내 영화는 심각하게 균질화되어 있다.
영화 개봉의 어려움으로 인해 제작자들은 나중에 소심하고 보수적으로 변했습니다.
영화가 한번 금지되면 보상이 없기 때문에 모든 노력이 헛된 것입니다.
따라서 혁신가에게는 더 이상 투자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더 이상 새로운 주제와 유형을 감히 탐구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기존의 성공 경로를 따르고 계속 따라갈 수 있을 뿐입니다.
결국 영화제작은 점점 편협하고 진부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영화 콘텐츠 전반에 다양성이 심각하게 부족해졌다.
결국 국내 영화 창작에 대한 열정은 점차 식어갔다.
사실 '새의 노래' 같은 영화가 개봉되더라도 흥행에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다.
너무 문학적이고 틈새시장이에요.
위에서 언급한 다른 영화들은 흥행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영화가 좋은지 나쁜지에 대한 판단은 관객과 시장, 역사에 맡겨야 한다.
하지만 이제 관객들은 더 이상 이런 권리를 갖지 못하고, 이력도 볼 수 없게 됐다.
영화를 사라지게 하는 것은 단지 영화를 잃는 것만이 아니다.
수많은 중국 영화인들의 탐구 정신과 열정도 파괴했다.
20~30년 전과 비교하면 중국 영화산업의 규모는 유례없이 커졌다.
시장은 여러 번 두 배로 성장하여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티켓 창고로 확고히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영화 콘텐츠 측면에서는 점점 더 단조롭고 얕아졌다.
동질적인 영화들이 1위를 다투고 있지만 획기적인 명작은 나올 수 없다.
이대로 가면 영화도 자기모방이 쇠퇴할 것이다.
중국 영화는 항상 규모와 규모 측면에서 유럽과 미국을 '맞추고' 싶어한다.
그러나 영화산업의 발전을 진정으로 이끄는 핵심은 보다 다양하고 야심찬 영화 창작에 있다는 점은 간과되어 왔다.
다이진화 교수가 말했듯이.
"우리는 야망이 없을 뿐만 아니라 그 반대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와는 달리 아시아 이웃들의 영화 산업은 시대와 함께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한국영화의 부흥에 대해서는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
그들의 출발점은 국제적인 상을 받거나 헐리우드에서 인정을 받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혁신을 장려하고 할당량을 보장하는 등 일련의 조치를 통해 한국 영화는 이미 매우 성숙하고 포용적이며 탐구성이 높은 산업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상업적 기믹이 가득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블록버스터를 대중들에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예술적인 탐구력이 뛰어난 이창동과 개성 넘치는 표정을 표현하는 홍창수의 연기를 영화팬들의 시선에서 돋보이게 만들 수도 있다.
동시에 예능적 요소와 현실적 고민, 예능적 추구를 결합해 두 사람의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봉준호와 박찬욱이 있다.
인도영화도 흥행 중이다.
올해만 해도 사법 과정을 다룬 '적'(도반 8.6), '제이빔'(도우반 8.7), 동성 소재를 다룬 '블레싱' 등 훌륭한 작품이 나왔다. .
감히 촬영하고 전체 산업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적'
동시에 일본 영화도 새로운 시대를 탐구하면서 그들만의 특징을 형성했다.
하마구치 류스케('드라이브 마이 카' 감독)가 대표하는 뉴 웨이브가 일본 영화의 패턴을 조용히 바꾸고 있다.
또한 전 세계가 새로운 일본 영화를 볼 수 있게 해준다.
'드라이브 마이 카'
영화는 나쁘지 않습니다.
영화를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영화 몇 편을 죽여도 영화는 죽지 않습니다.
그러나 영화를 없애는 것은 결코 영화의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영화를 약하게 만들고 반쯤 죽게 만들 뿐이다.
우리의 삶이 꿈의 영역을 잃게 해주세요.
면책 조항
이 기사는 Tencent News 클라이언트 작성자의 글이며 Tencent News의 견해와 입장을 대변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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