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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회 마오둔문학상 작품 소개

작품명, 작품 개요, 작품 평가, 작가 소개 강남삼부작 '강남삼부작'은 1990년대 중반 유명 작가 거페이(Ge Fei)가 구상해 마침내 탄생했다. 최종적으로 완성된 걸작 시리즈는 지난 세기 동안 중국 사회 내부 정신의 진화 궤적을 보여줍니다. 강남 3부작은 '인면 복숭아꽃', '꿈 속의 산과 강', '강남의 봄 끝'을 가리킨다. 강남 유토피아에 대한 영적인 관점

'인면 복숭아꽃', '꿈에 들어가는 산과 강'부터 '강남의 봄 끝'까지 Ge Fei는 거의 20년 동안 '강남 3부작'을 집필해 왔습니다. , 1911년 혁명 이후 100년을 다룬 중국의 역사는 첫 번째 부분이 1911년 혁명에 대해, 두 번째 부분이 1950년대와 1960년대에 대해, 세 번째 부분이 새로운 세기에 대해 다루고 있다.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장소는 변하지 않았고, 사람은 변하지 않았지만, 세상은 변했습니다. 그러나 "강남의 봄은 끝난다"에서는 등장인물의 정신 세계에 초점을 맞춰 현대 지식인의 정신 상태에 대한 심층적인 시각을 제공하고 거대한 역사적 명제를 깊은 정신 수준, 즉 중국 인민에 대한 깊은 정신 수준으로 압축합니다. 20세기, 특히 중국의 정신계에서 지식인을 추구하는 것은 실로 사회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전문가 평: 거페이의 '강남 삼부작'은 1990년대 후반에 구상되어 2003년쯤 공식적으로 집필을 시작했다. 거페이는 "이 작품은 집필하는데 10년 이상의 노력이 걸린 작품이다"라고 주장했다. '강남 삼부작'은 최근 몇 년간 가장 심오하고 종합적인 작품이라고 심사위원들로부터 만장일치로 찬사를 받았다. Liu Yong, 남성, 필명 "Ge Fei"는 1964년 장쑤성 전장 단투에서 태어났습니다. 1981년 상하이 화동사범대학 중국어학과에 입학했고, 졸업 후 계속해서 학교에 머물며 가르쳤다. 2000년 문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같은 해 칭화대학교 중국학과로 편입됐다. 현재 중국작가협회 회원이자 칭화대학교 중국어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거비전집』, 『욕망의 깃발』, 『세이렌의 노래』, 『서사소설의 양상』, 『소설강의록』 등을 집필했다. 그의 중편 <갈색새>는 한때 현대 중국에서 가장 신비로운 소설로 꼽혔으며, '아방가르드 문학'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작품이다. 『여기의 풍경』

『여기의 풍경』은 왕몽이 1960년대와 1970년대 신장에서 농촌 노동을 하던 중 쓴 소설인데, 여러 가지 이유로 출판되지 않았다. 『왕몽자서전』과 각종 비평서에 수록된 바 있어 오랫동안 들어왔지만 아직 등장하지 않은 소설이다. 이 소설은 특별한 역사적 배경을 배경으로 한족과 위구르족의 실제 생활을 반영하며, 무거운 역사의 무게를 담고 있으며 일상생활의 인물들을 매우 생생하고 긴장감 넘치며 신장 특유의 방식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샤오롱바오는 여전히 오래된 술입니다

'여기 풍경'은 1978년에 처음 완성되었습니다. 먼지를 털어낸 지 35년 만에 작가 왕멍(Wang Meng)이 거의 80세가 되었을 때 원고는 갓 출시되었습니다. 1960년대 시골의 계급투쟁, 일리의 풍경, 신장의 생활방식, 십여 개 민족의 일상적 상호작용을 묘사한 글에는 삶에 대한 진지함과 열정이 담겨 있습니다. 특별한 시기에 쓰여진 이 작품은 특별한 역사적 가치를 갖고 있으며, '문화대혁명' 문학의 공백을 어느 정도 채워준다. 문학이 갓 찐 만두를 찌는 것인지, 오랜 시간 끓여온 묵은 술을 찌는 것인지 작가 자신도 여전히 고민하고 있다.

전문가 평론: 중국민족작가협회 부회장 바오밍더는 “왕멍은 독자들에게 현실적인 문학적 용기와 서사의식으로 1960년대 신장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1960년대 중국 스타일을 재현한 이 예술 작품은 정직한 노동, 고결한 인격, 민족 단결, 아름다운 사랑을 열광적으로 찬양하고 있다”고 81세의 왕멍(王孟)씨는 말했다.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수년간의 농촌 생활이 없었다면, 모든 민족의 농부들과 함께 먹고 살고 일하지 않고, 위구르어에 익숙하지 않고, 삶과 땅, 국경과 생명에 대한 사랑과 헌신이 없었다면 이 일은 이루어지지 못했을 것입니다. 가능합니다." 왕멍(남자)은 허베이성 난피 출신입니다. 그의 조상 고향은 허베이성 창저우입니다. 그는 1934년 10월 15일 베이징에서 태어났습니다. 중국공산당 제12기, 제13기 중앙위원회 위원, 제8기, 9기, 10기 전국정협 전국위원회 상무위원. 중국 현대 작가이자 학자, 전 문화부 장관, 중국 작가 협회 명예 회장, 인민 해방군 미술 연구소, 난징 대학교, 저장 대학교, 상하이 사범 대학교, 중국 중부 사범 대학교, 신장 대학교, 신장 사범대학, 중국해양대학, 안후이사범대학 교수, 명예교수, 컨설턴트, 중국해양대학 원신대학 학장.

그는 '청춘만세', '인간의 모습으로' 등 100권에 가까운 소설을 집필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앞으로 나아갈 중국인들의 험난한 여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몬델로 문학상, 일본 창가학회 평화문화상, 러시아 과학원 극동연구소 및 마카오대학교 명예박사 학위, 요르단 작가협회 명예회원 등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 작품은 2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다양한 국가에 배포되었습니다. 생명의 책

"생명의 책"은 리 페이푸의 "평원 3부작"의 정점입니다. 작품 속 주인공 '나'는 시골에서 도시로 이주한 지식인, '땅을 짊어지고 걷는 사람'이다. 시골에서 성도로, 성도에서 베이징으로, 그리고 베이징에서 상하이로 가는 과정에서 '나'의 정체성도 대학교 선생, 북방유랑의 총잡이, 무역상으로 바뀌었다. 남부 주식 시장, 상장 회사의 관리자에게. '나'는 깊고, 차분하고, 내성적이며, 온화하고, 편집증적이지 않고, 경솔하지 않고, 자기반성적인 사람의 특징과 지적인 위엄을 지닌 성격을 모두 갖춘 인물이기 때문에 주변의 모든 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묵묵히 관찰하고 성찰해 왔습니다. 끝. 찾을 수도 없고 돌아갈 수도 없는 고향

1960년대 허난성 작가 리페이푸의 '인생서'가 출간됐다. 반세기 동안 축적되어 중원 문화의 배후지에서 출발하여 평야 땅의 흥망과 그 위의 다양한 삶의 상황을 글로 쓰는 데 익숙하다. 그의 작품에는 시골과 도시, 역사와 현실, 이상과 욕망이 병치되어 시대와 인간 운명의 관계를 탐구하고자 한다. 소설은 20세기 후반의 정치운동 과정에서 음식을 제공하거나 거부하거나 표류한 마을 사람들의 생활상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마을 사람들의 농촌에서의 '탈출', 그들의 인내와 상실을 묘사하고 있다. 물질주의적인 도시의 유혹에 맞서다. 그는 오늘날의 고향은 더 이상 고향의 원래 의미가 아니며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자신의 '고향'을 찾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책 제목 페이지에는 타고르의 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여행자는 자신의 집 문을 두드리기 전에 모든 낯선 사람의 문을 두드립니다. 사람들은 마침내 가장 깊은 내부 사원에 도달하기 전에 밖에서 돌아다녀야 합니다."

전문가 평론: 리페이푸도 집필 경력 38년차에 마오둔문학상을 받았다. '생명의 책'은 그가 60대에 완성한 '평원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이다. 바람, 먼지, 나무, 꽃에서 시작하여 50년 동안 평지 전체의 풍습과 마을의 생활상을 글로 썼다. 수상 후 리페이푸는 나의 평원, 평원의 바람, 평원의 나무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리페이푸(Li Peifu), 대학 학위, 중국 공산당원. 전국 일류작가. 그는 1979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서창시 문화국 창의직원, 《망원》 잡지 편집장, 제2 편집실 이사, 허난 문예계 연맹 및 작가 협회 전문 작가, 부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망원》잡지 회장, 허난성 작가협회 제2기 이사, 허난성 문예계 연맹 부회장, 허난성 작가협회 회장. 국무원의 특별 정부 보조금을 누려보세요. 작품으로는 『검은잠자리』, 『마을영혼』, 『전원』 등이 있다. '꽃'

'꽃'은 지역소설로, 등장인물들의 산책길을 '유형'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작품 역시 1960년대 10대들의 옛 꿈이 널리 퍼져 있고, 1990년대의 관능미가 도처에 깔려 있다. 서사는 둘 사이를 자주 오간다. 시간과 공간, 그리고 전설 상하이의 '불일치'와 복잡한 상황을 조심스러운 조롱과 공격적인 만화로 확장하여 어제의 누락, 내일의 폭로 등 상하이의 유행과 인기를 숨긴다… 그리고 죽음이 찾아온다. 노래는 끝났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남아 있었다. 상하이에 만다린어로 설립된 박물관

몇몇 사람들은 '꽃'이 만다린어로 문학 박물관을 세웠다고 말했습니다. 몇 년 후, 상하이를 되돌아보고 싶다면 그냥 검색해 보세요. 소설. 작가 김위청(Jin Yucheng)은 문학 편집자이자 비전문 작가이다. 그의 작품은 많은 전문 작가들의 작품을 능가하며 현대 상하이 거리의 삶을 다룬 최고의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역소설이면서 동시에 추억소설이기도 하다. 1960년대 십대들의 옛 꿈과 1990년대의 관능미가 두 시간과 공간을 오가며 전설이 속속 등장한다. , 상하이의 패션과 패션의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소설 속 슈화(Shu Hua)가 쓴 편지에서 이를 요약할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외로움을 더 많이 느낀다. 그것은 정상적인 일이다. 독립적으로 태어나 독립적으로 죽는다. 사람은 의사소통을 할 수 없다. 세상의 선과 악은 더 이상 웃을 가치가 없고 인생은 황량한 여정입니다."

전문가 의견: 예술에는 개성이 필요합니다.

전통은 삶의 가장 기본적인 원동력이며 문학조차도 상하이어로 '꽃'을 창작했습니다. 그는 "고정 중국어에 비해 방언이 더 개인적이고 생동감이 넘치고,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으며, 더 생생하고 더 활력이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향상된 구어체 방언을 선택했습니다. 이전에 Jin Shucheng으로 알려진 Jin Yucheng은 상하이 출신이며 소설 "꽃"의 작가입니다. 1952년생으로 소설계에서는 '잠복자'로 통한다. 2012년 '상하이 문학' 편집자로 만주족 방언으로 상하이 시민의 삶을 그린 소설 '꽃'을 완성해 출간되자마자 큰 호응을 얻었고, 2012년 중국 소설상을 수상했다. 중국소설학회 선정 1위 소설. 2013년에는 "꽃"으로 제11회 중국문학미디어상 올해의 소설가상, 제2회 스나이안 문학상, 제1회 루쉰문화상 올해의 소설상을 수상했습니다. "노란 새"

"노란 새"는 Su Tong의 일반적인 서사 스타일과 작은 캐릭터와 작은 장소의 리듬을 이어갑니다. 이야기는 복잡하지 않고 1980년대에 발생한 10대 성폭행 사건이다. 바오룬의 봄, 야규의 가을, 바이씨의 여름의 세 장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세 장의 제목은 서로 다른 세 가지 서사적 관점을 암시합니다. 툰트리 스트리트의 잔혹한 청춘

'노란 새' 수 통은 작은 등장인물과 작은 장소의 일반적인 스타일과 리듬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서술합니다. 1980년대 발생한 10대 성폭행 사건, 굴욕과 피해를 입은 세 청년의 얽히고설킨 성장과 운명, 시대의 변화와 사회의 변이 등 이야기는 복잡하지 않다. . 섬세한 남부의 정서와 분위기. 그 이야기의 대부분은 나중에 정신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어쩌면 우리 시대는 정말 병들어 있고, 어떤 일들은 비정상적인 곳에서 일어날 운명인지도 모릅니다.

전문가 평론: '신역사주의' 소설가 소통(Su Tong)은 수년 동안 툰트리 스트리트(Toon Tree Street)의 이야기를 집필해 왔으며, 수상작인 '노란 새'를 통해 마침내 스스로 설명할 수 있게 됐다고 느꼈습니다. 『노란 새』는 툰트리 스트리트 시리즈 중 가장 성숙하고 완성도 높은 소설로 평가되며, 소통의 툰트리 스트리트 글쓰기에 중요한 레이블이다. 이전에 Tong Zhonggui로 알려진 Su Tong은 유명한 현대 중국 작가입니다. 1980년 북경사범대학 중국어학과에 입학했으며, 현재 중국작가협회 장쑤지부 상주 전문작가이자 장쑤성 작가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원예>, <레드핑크>, <아내와 후궁>, <강둑>, <비누> 등이 있다. 중편 소설 '아내와 첩'은 20세기 중국 소설 100선에 선정됐고,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홍등'으로 각색돼 제64회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올랐다. 국내외에서 유명해요. 2015년 8월, 그는 2015년 노벨문학상 후보로 지명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