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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동포들의 애국적 행위
1. 대만의 애국열사 옹택성은 평생 중국의 부흥을 위해 싸웠습니다.
Weng Zesheng은 1903년 타이페이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조상 고향은 Fujian성 Tong'an이다. 그는 10대 초반부터 대만에서 일련의 항일애국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조직하였다. 그는 일제식민지 교육에 저항하기 위해 아버지의 지시로 샤먼으로 유학을 떠났다. 1924년 샤먼 지메이 중학교를 졸업하고 같은 해 샤먼 대학에 입학했다.
1925년 옹택성은 상하이대학으로 편입해 공부하고 반제국주의 5·30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1925년 7월, 옹택성은 취추바이의 소개를 받아 중국 공산당에 입당했습니다.
1933년 3월, 옹택성은 반역자의 배신으로 상하이에서 체포되었고, 이후 타이페이 일본 감옥에 수감되었습니다. 그는 6년의 감옥생활 동안 일제의 혹독한 고문과 강요, 유인 속에서도 확고부동하고 굴하지 않았으며 당의 조직기밀을 목숨을 바쳐 옹호하였다.
장기 고문으로 인해 옹택성은 결핵이 악화됐다. 1939년 3월 1일 의료 가석방을 받았으나 그달 19일 대만에서 36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2. 유유렌의 임종 시
국민당 노병은 1949년 대만으로 갔습니다. 대만으로 가본 후에도 그는 여전히 조국을 그리워했습니다.
우유렌은 죽기 전 아픈 몸을 끌고 마지막 시 '대륙을 바라보다'를 썼다. '높은 산에 묻어 고향을 바라보다 고향은 보이지 않는다'. 잊어버리십시오. 나를 높은 산에 묻어 본토를 바라보면 본토는 보이지 않고 울고만 있을 뿐입니다. 하늘은 푸르고 광야는 광활하며 산 위에는 나라가 슬퍼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1964년에 출판되었으며 즉시 수많은 중국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켰습니다.
3. 리종런의 국민감정
1955년 리종런은 미국의 '대만*신탁통치'와 '대만*독립'을 공개적으로 반대하며 국민당이 평화를 위해 협상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중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것은 중국의 몫입니다.
1965년 7월, 저우언라이(周恩來) 총리의 직접 주선으로 리종런(Li Zongren)은 미국의 간섭을 뚫고 국민당 정보기관의 암살을 피해 의연하게 조국으로 돌아갔다. “나는 우리 나라 인민을 따라 사회주의 건설에 참여하고 모든 애국주의, 반제주의 대업에 이바지하길 희망한다”고 선언했다.
그는 또한 국민당 당원들이 대만에 머물면서 조국을 포용하고 조국의 최종 통일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분석: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위해 리종렌 선생의 세계 최초와 민족 정의에 대한 대담한 정신은 통일의 위대한 대의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항상 영감을 줄 것입니다.
4. 애국영웅 양징위는 21세의 나이에 혁명에 참가했다. 1940년 초 일본군에 포위돼 중상을 입었다. 배고픔을 채워줄 얼음과 눈.
일본군은 이들을 설득하지 못하자 무차별 총격을 가해 고작 35세의 나이에 영웅적으로 전사했다. 잔혹한 일본군은 그의 몸을 베었고, 그의 배에는 잡초와 솜뭉치만 들어 있는 것을 보고 양징우가 이끄는 항일연합군에 압도된 침략자들은 모두 깜짝 놀랐다. 눈과 얼음이 가득한 장백산의 울창한 숲 속에서 양징우가 적과 싸울 수 있도록 지탱한 힘은 조국에 대한 사랑이었습니다.
5. 조국에 대한 위광중의 애착
대만의 유명한 시인 위광중은 2004년 11월 7일 하이커우에서 연설을 하면서 대만이 덧셈과 증식을 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중국 문화를 빼거나 나누기보다 중국의 5천년 문화를 50년 정치에 버리지 마십시오.
유광중은 이곳에서 열린 중국 청소년 문화 발전 포럼에서 연설을 하면서 중국 고전 문학에 대한 대만 젊은 학생들의 태도에 대한 하이난 대학생들의 질문에 답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유씨는 대만은 항상 중국 고전 문학의 계승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다고 말했습니다. 대학에서 공부하거나 집필하는 과목의 대부분은 고전 문학입니다. 그러나 정치적인 이유로 대만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역사와 지리를 평가할 때 학생들의 대만 역사와 지리에 대한 지식만을 평가하는 '탈중국화' 교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대만에서는 중국 문화가 좁아진 것 같습니다.
유씨는 진지한 어조로 대만은 배타적이고 뺄셈과 나눗셈을 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 문화의 진흥과 확장을 위해 포용적인 마음을 갖고 덧셈과 곱셈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 문화의 대권에서는 모든 원이 동심원이고 원의 중심은 어디에든 있을 수 있으며 나침반(측면)은 너무 넓어 흔적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늘날의 세계화 세계에서 고유의 민족 문화가 없으면 중국 문화는 유럽 스타일과 아름다움에 압도될 것입니다.
오늘 위광중은 가서부터 추자까지 양안 청년 500여 명을 대상으로 '중국 시의 자연과 인간의 조화'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당시와 송자(唐施)를 자신 있게 집어 들고 유창하게 이야기해 대만 해협 양안의 젊은이들에게 중국 고전시의 아름다움과 심오함을 깊이 체험하게 했다.
오늘 젊은이들과 함께하다 보니 더 젊어졌다고 웃으며 말했다. 학생들의 요청에 따라 유 선생님은 대만 해협 양쪽에서 유행하는 '노스탤지어'를 낭송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