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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a Fei의 서평

1. 삶의 성장통을 어루만지는 청소년문학(판자오 저자)

청소년문학, 특히 캠퍼스청소년문학은 캠퍼스의 계절과 풍경에 반응하며 그리움과 혼란 속에 청춘의 열정과 환상이 함께 노래한다. 1990년대 초 심천 소녀 유슈의 『꽃계절·장마』가 즉각적으로 히트를 쳤고, 몇 년 후 상하이 잡지 『새싹』이 개최한 『신개념』 에세이 대회는 청소년 문학을 더욱 대중화시켰다. 이어 한한, 궈징밍, 인리촨, 밍샤오시 등 젊은 작가 집단이 등장하고, 청년문학 집단이 도착해 중국 문단에 큰 파문을 일으켰다. 그들의 작품에는 십대들의 동경과 반항, 청춘의 낭만과 혼란, 성장의 기쁨과 아픔 등이 모두 청소년 문학의 이중적 변주를 이룬다. 그렇다면 아름다운 열정과 경이로운 환상 뒤에 청소년문학, 캠퍼스청소년문학에는 무엇이 더 있어야 할까요?

유슈가 미국으로 유학을 갔을 때 한한은 레이싱 전문가가 되었고, 궈징밍은 연예계에 진출했고, 인리촨은 영화 감독으로 전향했고, 밍샤오시는 국제 무역에 전념하거나, 아마도 유명 청소년 문학이 뿔뿔이 흩어지고 위기에 처했을지도 모른다. 1986년에 태어난 80년대 이후의 신흥 작가 지아페이는 쓰촨성 바산작가그룹의 일원으로 2012년 5월과 2013년 1월 두 편의 소설을 발표했다. 각각 Southern Publishing House와 Oriental Publishing House를 통해 "중국 청년"과 "청춘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발대식과 세미나, 간담회는 물론이고 신문 인터뷰, TV 출연, 온라인 후속작까지 잇따라 진행된 지아페이는 진솔한 기록과 심오한 생각, 독특한 글쓰기로 다시 한 번 청소년 문학에 대한 열정을 불태웠다. 청소년 문학의 환상을 투영하다. 지아페이의 『중국 청년』과 『청춘 외에는 아무것도』에는 여전히 청년의 열정과 환상이라는 청소년 문학의 상징적 요소가 담겨 있으며, 아울러 유사한 소설들과는 다른 요소도 갖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 그것은 침몰 후의 각성, 노출에 대한 반성, 슬픔의 한숨, 진정성에 대한 비판이다.

'중국 청년'은 지아 페이가 고향인 취현2중학교에서 고등학생이었을 때인 2005년부터 2006년까지 쓴 캠퍼스 테마 소설로 총 16만 부를 보유하고 있다. Yu Zi의 이 책은 한 무리의 시골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어려운 학업 여정과 고등 교육에 들어가기 위한 그들의 투쟁, 그리고 그들의 생존 딜레마에 대한 애정 어린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소박하면서도 세세한 기억을 되짚어보는 개인비전. '중국 청춘'이 고등학생들의 청춘을 회상하는 작품이라면 '청춘 외에는 없다'는 대학생들의 청춘 현실을 그린 작품이다. '청춘 외에는 없다'는 2008년 '5.12' 지진 이후 지아 페이가 쓴 소설이다. 이 작품은 D시 지방 학부 대학생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대학 생활의 모든 면을 다루고 있다. 장학금 희극, 구직자의 비극, 그랑프리의 비화, 미친 알코올 중독, 절망적인 사랑, 방탕한 섹스 등을 1인칭 시점으로 풀어내며 그의 대학 생활을 애가적으로 요약한다. 두 소설은 서로 독립된 장이지만 전체적인 구상과 관통하는 주요선, 그리고 둘 사이의 연결은 같은 인물인 자샤오도가 보고 듣고 생각하고 느끼는 것을 바탕으로 '소황제'로 알려진 현대 중국을 재현하고 있다. " 80년대와 9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의 이상과 운명, 삶과 만남, 사랑과 결혼, 학업과 취업에 대한 투쟁과 정신적 여정. 소설은 회상, 막간, 일기와 편지 서술 기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합니다. 선화와 서정적 과장되고 풍자적인 글쓰기 기법으로 성장의 아픔과 삶의 단련을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풀어낸다. 갈등을 만들어내고 표현하는 것은 서사문학, 특히 소설의 예술적 추구이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익숙한 캠퍼스를 주제로 한 청소년문학에서도 마찬가지일까? 유슈의 <꽃철과 장마>는 특구 중학교의 순진하고 낙천적인 학생들과 엄격하고 사랑이 많은 교사 사이의 '세대 간' 갈등을 묘사하고 있다. 한한의 '세 개의 문'은 세대 간의 '사회적' 갈등을 표현한다. 학생들의 자유로운 성격과 시험 중심의 교육, Guo Jingming의 "꿈에 떨어지는 많은 꽃을 아는 것"은 Ming의 "당신을 사랑하는 천사가있을 것입니다"라는 대학 캠퍼스에서의 낭만적 인 사랑과 진실한 우정 사이의 "감정적"모순을 제시합니다. 샤오시는 예상치 못한 사랑의 소멸과 마침내 다시 만나게 되는 '운명'을 모순되게 만들어낸 초인기 온라인 소설이다. 그렇다면 Jia Fei의 캠퍼스 청소년 소설은 어떤 모순을 보여주고 드러내는가?

첫 번째는 현실과 이상의 불일치이다.

Jia Fei의 소설은 모든 청소년 문학과 같지 않습니다. 그의 글에서 청소년은 미래에 대한 갈망,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 꿈의 추구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명사이지만 Jia Fei가 묘사하는 청소년은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대학을 갈망하는 학생들과 대학에 입학하는 버릇없는 아이들을 묘사합니다. 현실은 캠퍼스가 항상 화창한 것은 아니며 소설은 더 많습니다. 더 흔한 것은 일부 교사의 이익 추구, 학교 평가 점수 강조, 다양한 사회의 파벌, 학생 기숙사의 연기가 자욱한 분위기, 무언의 규칙입니다. 채용과 고용주의 속물 근성이 학업 스타일의 악화로 직접적으로 이어지며 학생들은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습니다. 두 번째는 감정과 욕망의 본능적 갈등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Jia Fei의 두 소설은 사춘기 소년 소녀들의 사랑과 욕망의 충동을 진실하고 대담하게 재현하기 위해 더 많은 펜과 잉크를 사용합니다. 흐릿하고 아름다운 사랑과 첫사랑뿐만 아니라 어린 시절의 연인도 보여줍니다. ; 실제 인간 본성의 비극을 보여주는 더럽고 비열한 카타르시스도 있으며, 사회 문제의 복잡성을 폭로하는 매춘도 있습니다. , 심지어 졸라의 글에서는 이 소년 소녀들의 육체적 성숙과 영적 순진함, 욕망의 충동과 이성의 억압, 그리고 사랑의 유혹이 생생하고 충격적으로 표현됩니다. 결국 분해와 승화 사이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인생은 왼쪽으로 천국으로 갈 것인지, 오른쪽으로 갈 것인지 지옥으로 갈 것인지 피할 수 없는 선택이 아닌 것이 사실이지만, 실제로 우리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Jia Fei의 소설에 등장하는 인물 중 어느 누구도 어린 시절의 기쁨과 솔직함, 청춘의 경박함과 동경, 청춘의 추구와 상실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현실 상황으로 인해 그들 중 일부는 피라미드 계획에 빠져들고 일부는 타락하게 됩니다. 감옥에 가거나, 밑바닥에 있는 사람들은 스스로의 노력으로 유망한 미래를 맞이하는 반면, 저자는 주인공 지아에게 부모의 힘을 의지해 잘 살아간다. 샤오다오는 그를 회개하게 만들고, 소설 속 술리안은 심연에 빠질 수도 있고, 단테의 상상 속에서 승천하는 시인이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사실 평범함, 심지어 평범함도 그의 진정한 목적지이다.

지아페이의 '중국 청춘'과 '청춘밖에는 없다'에 등장한 캠퍼스는 더 이상 꽃이 만발한 풍경이 아니라, 오랫동안 인생의 명성과 행운의 장, 행복한 세상이 된 것이 사실이다. 그가 창조한 캐릭터는 더 이상 이상적이고 낙천적인 천사가 아닌 '잃어버린 세대' 전체, 심지어는 '비트 세대'였다. 이런 점에서 저자는 심층적인 분석과 정당한 비판을 할 필요도 없고 할 필요도 없지만, 어떤 의미에서는 소설에 담긴 사실의 진실이 솔직한 비판이나 비난보다 더 진실하다. 훌륭한 사람을 존경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의 결점을 지적하는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지아페이의 소설은 대담하고 모험적인 청년들의 반란이라기보다는 깊은 사랑과 깊은 책임감에 대한 엄숙한 선언이다.

이것은 고인 물의 도랑이다.

이곳은 결코 아름다움을 위한 곳이 아닙니다.

추함을 되찾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가 어떤 세상을 창조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원이둬의 『사수』가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바꾸고 봉황열반을 삶에서 문학으로 구현했다면, 지아페이의 청소년 소설은 청소년 문학의 진정한 가치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그 아픔도 어루만졌다. 인생에서 성장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