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진시황 시대 사람들의 생활은 어땠나요?

진시황 시대 사람들의 생활은 어땠나요?

진시황의 통일 방안: ①독립적인 중앙 권력 체계를 확립하고 독점 권력을 갖는다. 중앙 정부에는 총리, 황실 검열관, 그리고 '삼공'으로 알려진 태위가 있다. 삼공은 황제가 임명하고 해임하며, 황제의 명령에 절대적으로 복종하고 집행한다. 지방에 군군체계를 확립하고 전국을 36개 군으로 나눈다. 각 군에는 군수(도지사에 해당), 중위(국경지역 사령관에 해당), 감찰관(군수에 해당)을 둔다. 군(縣) 밑에 군(縣)이 있고, 군수, 군수는 황제가 직접 임명하고 해임한다. ② 도량형, 화폐와 글을 통일한다. “한 가지 방법으로 돌과 발을 달고, 수레는 같은 길을 가고, 책은 같은 글을 쓴다”고 한다. 전국시대 한자는 다양한 경향을 보였고, 이후 전서가 표준이 되었다. 도량형의 단위와 축의 길이도 표준화되었습니다. 지방세력의 부활을 막기 위해 전국의 명문가 12만 명을 모두 수도 인근으로 이주시켰다. 진나라 군대가 사용한 무기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압수하여 파괴하여 12개의 거대한 청동상으로 만들어 궁궐 앞에 두었습니다. ③법을 통일하라. 『사기』와 『한서』의 기록에 따르면 진나라의 사형은 살해, 참수, 마차 쪼개기, 구덩이(생매장), 도려내기(뇌 절단), 가죽 벗기기, 참수로 구분되며, 또한 계속 앉는 방식과 씨족 처형을 장려하고, 사람들을 탄압하기 위해 엄격한 형법을 시행했습니다. ④ '책을 태우다', '유자를 가두다'. 의서와 나무 심기에 관한 책을 제외하고는 모두 불태웠는데, 이는 기원전 212년 진시황이 '불타는 유교'를 행하여 유자들 사이에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460명의 유학자 생존. ...진시황은 많은 점성가와 연금술사를 고용했는데, 그 중 두 명은 장수 약을 찾기 위해 고용했지만, 그 대신 그들은 진시황이 성격이 급하고 만나지 않는다는 소문을 퍼뜨렸습니다. 장수의 조건. 황제는 화가 나서 경비병들에게 수도에 있는 모든 집을 수색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위 두 사람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이 두 사람과 접촉했거나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던 460명이 검거됐다. 결국 4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두 생매장됐다. ⑤ 진시황은 흉노의 침입에 맞서기 위해 북방 원정에 맹천(孟泉) 장군을 보내 30만 대군을 이끌고 하도(河島) 지역을 수복하고 44개 군을 세웠다. 진시황은 흉노의 재침공을 두려워하여 전국시대에 농민을 징집하여 진·연·조 삼국의 만리장성을 연결하고 임도(현 민도)에서 만 리에 가까운 방어선을 구축했다. 간쑤현(甘肅縣)에서 서쪽으로 요동(遼洞)까지 이르렀으며, 역사상 '만리장성'으로 알려졌다. 인민생활의 안정과 사회생산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역사발전을 촉진하며, 외세의 침략에 저항하고, 국가주권과 국익을 수호하였다. . ② 통일된 다민족 중앙집권국가를 수립하고 전국적으로 군제도를 실시하였다. ③ 화폐, 도량형, 문자를 통일하고, 광대한 진나라를 건설하고, 각 민족 지역의 경제, 문화 교류와 번영을 촉진하고, 민족 단결을 공고히 하고, 정치적 조치를 조정하고, 사회 안정을 유지하고, 다양한 민족의 통합과 단결을 촉진했습니다. 여러 떼. ④ 봉건 공산주의 체제를 확립하고 민중의 사상을 탄압했다. ⑤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모욕하고 문화를 파괴했다. ⑥ 폭정을 자행하고 아방궁, 리산릉 건립 등 대규모 건설을 감행해 인민의 자원을 낭비했다. , 이는 결국 농민 봉기로 이어졌고 진나라를 멸망시켰다. 총평: 진시황은 중국 최초의 통일된 다민족 공산주의 중앙집권적 봉건국가를 건립하여 우리나라 역사 발전의 오랜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으며 그의 업적은 대단했습니다. 그러나 진시황은 과도한 세금을 부과해 농민들은 수확량의 3분의 2를 세금으로 내야 했고, 아방궁과 묘, 성묘를 짓기 위해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징집해야 했다. 그리고 만리장성. 진시황의 폭정은 자신의 멸망의 결과를 뿌렸습니다.

1.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주된 이유는 제후들을 합치고 천하를 삼켜 천하를 하나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상양 이후 진나라가 실시한 무공호제도는 전국의 군인과 민간인을 모두 귀국시켰다. 이 다단계 시스템은 모든 사람이 최대한의 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며, 이 시스템의 힘의 핵심은 이것이 국가에 의한 재산과 권력의 지속적인 재분배의 기본 형태라는 것입니다. 진나라의 통치자들은 어떻게 토지, 세금, 소유권 등을 사용하여 신민의 전투력을 동원하여 "천하의 모든 사람들이 이익을 얻도록 하였습니까?" 경제를 이용하여 백성의 힘을 동원하고, 전투에서 승리하면 진나라가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이 순환은 진강과 진시황이 천하를 완성한 기본 이유이다. 진시황의 중국 통일에 대한 공헌은 탁월하지만, 진시황의 통일이 인민의 요구를 대표하고 사회 생산력의 발전을 촉진한 것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습니다. 통일 이후 진시황이 실시한 정책은 본질적으로 주류에 부합하고, 통일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진나라 통일 이후의 사실이 위의 주장을 어떻게 반박하는지 살펴보자. 진시황의 장점과 단점 2. 진시황의 정책을 실제 사회적 효과와 조치의 의의로 시험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한 후, 이 통일에 보완적이거나 중앙집권을 강화하기 위한 일련의 정책과 조치를 시행하였다. 예를 들면, 시황제 26년에 “천하를 36개 군으로 나누고 그 군에 호위병, 부관, 감옥을 두었다”, “천하의 군대를 모았다”. 방법은 돌과 발의 무게를 측량한다', '마차는 같은 길을 간다', '책은 같은 말을 한다', '전 세계의 부유하고 권력 있는 사람들이 12만 호를 거느리고 함양으로 이주했다'. 27년에 치다오정부(十島治府), 31년에 귀주성(貴州省)의 머리를 석천에 보냄. 34년에 책을 불태움. 그는 "유교를 추적"하는 동시에 북쪽의 흉노를 정복하고 만리장성을 쌓고 남쪽의 오능을 수비하고 5 번의 행진을하는 등 진시황의 일정이 뛰어났습니다. 상당수의 역사가들은 저술과 강의를 통해 진시황의 정책과 조치가 경제, 정치, 문화 발전에 이롭다고 거의 만장일치로 칭찬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종종 역사가들에게 유명한 진나라가 왜 그랬는지 묻습니다. 진시황은 역사 발전에 부합하는 많은 일을 했는데, 왜 그가 살아 있는 동안에 농민 봉기가 일어나고 채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습니까? 전국적인 농민 봉기가 일어났습니다. 이러한 갑작스러운 변화를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진시황의 정책과 활동을 측정하고 분석하려면 어떤 기준을 사용해야 할까요? 우리는 역사상의 정책, 조치 및 그 입안자의 장점을 언급할 때 주로 당시의 역사적 관행에 기초하여 종합적인 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책과 조치가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진나라의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는 고리가 되었지만 분노의 목소리에 빠져버린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좋은 정책의 시행이 이를 보장하기 위한 상응하는 조치와 정책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에 반대되는 정책이나 조치가 있으면 양측 모두 상쇄 효과를 갖게 될 뿐만 아니라, 반면, 잘못된 정책과 행위가 무한정 확산되도록 놔두면 자동차를 같은 길로 가고, 도로를 건설하고, 통합하는 등 좋은 정책과 조치가 흐려지거나 아예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도량형 등은 경제와 문화에 이롭다. 교류, 특히 상업의 발전은 매우 중요하지만, 진시황은 강력한 중앙집권화와 엄격한 팀 조직을 통해 인민의 이동의 자유를 통제했다. 농업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억제하는 것보다 더 엄격한 "마지막 제거" 정책을 실시하고 가족을 국경 수비로 이관하여 상업을 억제함으로써 치다오가 경제적 번영과 문화 교류로 이어지는 넓은 길이 아니라 주로 주요 지역이 되었습니다. 진시황이 백성의 피와 땀을 빨아들이는 대동맥이자 군대를 파견하고, 군수품을 운반하고, 포로를 호송하는 주요 도로인 만큼, "책은 말과 같다"고 평가 자체는 법에 부합한다. 그러나 결국 글쓰기는 소통의 도구일 뿐 문화의 내용은 훨씬 더 넓다. 촉통원은 진시황이 봉건 문화혁명을 추진하는 도구가 되었고, "귀주(貴州)의 영주를 소유하게 한다", "농사를 짓다", 사람들을 이주시켜 황무지를 개간하는 등의 정책을 펼쳤다. 봉건적 사유를 더욱 공고히 하고 농민의 생산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열정은 긍정적인 의미를 가져야 하지만, 진시황은 인민의 힘을 남용하고 인민의 힘을 억압하여 농업 생산성 발전의 가능성을 완전히 파괴했다. 책”과 “유교 파괴”는 진시황이 10년 이상 고대로 돌아간 것이라고 거의 알려져 왔습니다. 분리주의에 맞서 싸우고, 개혁을 견지하고, 수호하십시오.

통일의 주요 척도. 평가가 높은 사람들은 이를 반복고적 성격을 지닌 정치적, 이념적 혁명으로 여긴다. 시황 34년에 진시황이 함양에 술궁을 세웠는데, 70명의 의사들이 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그때 진(秦) 나라는 폐하 덕분에 천리밖에 안 남았습니다. 신들은 밝고 거룩하여 바다를 잔잔하게 하고 오랑캐를 쫓아내며 해와 달을 비추니 모든 사람이 제후를 군으로 삼아 모두가 편안하게 살 수 있고, 전쟁의 위험도 없으나, 예부터 폐하만큼 위대하지는 못하였느니라." Shihuang은 뜻밖에도 그에게 찬물을 끼얹었습니다. 그는 목사들이 권력을 찬탈하는 것을 막기 위해 공덕 있는 제자들을 고귀하게 여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랫동안 고대인을 따르지 않고." 그는 또한 Zhou Qingchen을 지적했습니다. "폐하의 얼굴에 아첨하는 것은 충성스러운 신세가 아닙니다." 진시황은 신하들에게 Chunyu Yue의 의견을 논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어서 Li Si는 유명한 "서적"을 발행했습니다. 진시황이 즉각 승인하고 실행한 '불타기' 제안. 이시는 춘위월의 '과거학습'에 반대되는 '현재학습'을 주창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옳다. 그러나 사건 전체를 살펴보면 , 시작점은 맞지만 끝점은 잘못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책을 태우는 내용으로 볼 때 진나라의 모든 역사서를 불태우는 것이 아니며 "시서와 책"이 분명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책을 불태우는 것은 통일을 위한 것이라는 견해와 통일과 양립할 수 없다는 백학파의 주장은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 통일을 옹호하는 게 아니다.

천유웨의 제안은 현학적이었지만 그의 마음은 여전히 ​​진시황을 향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이데올로기 측면에서 '통일'은 '통일'을 의미해서는 안 되며, 관료들을 교사로 간주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숨막히는 일입니다. 사람들의 생각이 사물을 탐구하는 길을 막고 문화 발전을 방해했습니다. "책 소각"의 직접적인 결과는 진시황의 전체주의를 더 높은 정점에 이르게 한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진나라 지배계층의 이익을 위해서라도 장관들은 대화하고 대책을 강구해야 하지만, 책을 소각하는 것은 지배자들에게 있어서는 완전히 말의 길을 가로막았다. 의견이 다르면 비교도 선택도 불가능하고 적응 능력도 상실됩니다. 진나라는 진시황의 극단적인 정책을 따를 수밖에 없었고 더 빨리 몰락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는 진시황의 정치적 장기판에서의 좋은 행보를 의미합니다. 많은 동지들은 이 역사적 사건을 분석하기 위해 이를 '책 불태우기'의 연속으로 간주합니다. 허우성과 육성은 총리에게 이렇게 말했다. "시황제는 무자비한 성격을 지닌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왕자들을 키우고 세계를 정복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목적을 위해 고대부터 자신을 능가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간수로 임명되었으며 간수는 친척이 70 명 있었지만 운이 좋았습니다. 인사는 쓸모가 없습니다. 총리와 다른 장관들은 모두 성공을 책임지고 상사에게 의지합니다. 상사는 처벌과 죽음을 두려워하고 세상 사람들은 범죄를 두려워하고 급여를 붙잡습니다. 윗사람이 자신의 잘못을 듣지 않으면 교만해지며, 아랫사람은 겁을 먹고 속게 된다. 그러나 별기를 기다리는 사람은 삼백 명이 있는데 그들은 모두 금기와 아첨을 두려워하여 감히 자신의 허물을 말하지 않는다. 윗님들, 저울질로 책을 측량해도 밤낮으로 제출하고, 제출하지 못하면 쉴 수가 없습니다. 불로장생을 구하라." 먼저, '유생을 함정에 빠뜨리는 것'이 '책을 불태우는 것'의 연속인지 분석해 보자. 에서 육승과 후승의 논평에 따르면, 그들은 '책을 불태우는' 사건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 오히려 책이 소각된 후에는 더 중요해졌습니다. 진시황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전 세계의 모든 책을 모아두었지만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나는 그것을 모두 부르고 싶어하는 문학 연금술사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연금술사를 어떻게 평가해야 하는지 등등을 이야기했다. 상황이 너무 뻔해서 선호하는 학자들조차 진시황을 비판하기 시작했다! 진시황은 분노하여 조사를 명령했다. 그 결과 나쁜 의도를 가진 사람들은 불만을 품은 유학자들은 모두 고발당했고, 두 번째로 사건의 성격으로 볼 때 육성, 후성, 그리고 다른 연금술사들이 불로초를 구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었고 그들은 아니었다. 진시황에게 항복한 사람들, 만약 진시황이 회개하고 더 이상 귀신과 신을 믿지 않는다면 이 사람들을 죽이는 것이 합리적일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이 조치를 취하지 않았는지 묻고 싶습니다. 유력한 과학자가 무력한 과학자를 죽이면 혁명가로 간주되는가? 게다가 내용적으로 보면 후승과 육성의 진시황에 대한 비판은 기본적으로 일리가 있고 과장된 비난이나 모욕은 없었다. 나의 비윤리적인 성격을 강조하기 위해 진시황의 장점과 단점을 비방한다." 핑계로 '유교를 함정에 빠뜨리는' 이상한 사건이 벌어졌다. 사회적 효과의 관점에서 볼 때, 유교의 함정이 새로운 문화 발전을 가져왔다면, 우리는 진시황의 잔혹한 행동을 다른 각도에서 평가할 수 있다. 사실은 그렇지 않다. 진시황은 고대의 이름으로 극단적인 문화적 극단을 행했고, 분노하여 수많은 사람을 죽였다. 진시황이 채택한 정책 중 개인의 추론에 따르면 비난할 여지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다른 정책과 조치에 의해 상쇄되어 정당한 역할을 상실하거나 출발점이 정확하지만 결말이 옳습니다. 이는 출발점의 반대입니다. 또 다른 측면은 문제입니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정책이나 조치를 실행하려면 이 기반이 있어야 합니다. 역사적 조건, 사회의 다양한 계급과 계층, 특히 인구의 대다수를 직접적으로 책임지는 사람들, 물질적 수단을 생산하는 노동자들은 최소한의 정상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엥겔스는 그의 유명한 추도사에서 말했습니다. ": "사람들은 먼저 먹고, 마시고, 살고, 입어야 하며, 그런 다음 정치와 과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예술, 종교 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적인 물질적 생활 수단의 생산, 따라서 특정 단계의 국가나 시대의 경제 발전은 토대를 이룬다. "이러한 토대가 없이는 다른 활동을 하는 것이 기본이다. 불가능하다. 진시황은 이러한 토대를 무자비하게 파괴했다. 그의 파괴는 두 가지 측면에서 왔다. , 진시황은 전쟁 후의 물질 부족과 인구 부족의 현실을 뛰어 넘어 많은 인력과 재정 자원을 사용하여 일련의 작업을 수행하는 데 매우 기뻤습니다. 거대한 프로젝트. 용은 솟아 오르고 뱀은 웅크 리고있는 것처럼 고대 만리장성은 수천 마일에 걸쳐 웅장하며 고대 중국 근로자의 위대한 힘과 무한한 지혜를 반영합니다.

그의 지혜는 오늘날에도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고 있는데 이는 진시황이 “진나라 초기에 제후가 멸망하고 천하의 마음이 아직 안정되지 않았으니 부상을 입은 자는 착각하지 않았다”는 현실을 무시했기 때문이다. " "만리장성을 쌓고, 누각과 장벽을 쌓고, 산과 계곡을 자르고, 직선 도로를 열되 백성의 힘을 과소평가했다"는 죄의 증거. "육왕이 완성하고, 사해가 하나되고, 수산이 된다. 산은 우(Wu)이고, 아팡(A Fang)이 나옵니다. 난무(Nanmu)의 농부보다 건물을 지탱하는 기둥이 더 많습니다. 기계에 있는 작업자보다 기둥에 서까래가 더 많습니다. 우에는 조알이 많고 몸 전체에는 비단 실보다 들쭉날쭉한 기와가 많고 구토가 있는 도시보다 곧은 난간과 수평 문턱이 더 많습니다. 당나라 두목의 이 유명한 작품 '아방궁 송가'는 당연히 예술적인 과장을 담고 있다. 숨겨진 궁전", 그것은 사마천이 "역사 기록"에서 분명히 썼습니다. 새로 발굴된 진시황릉의 병마용과 말, 그 광대한 규모와 장엄한 스타일은 또한 역사적 기록이 정확하고 두목의 것이 합리적이라는 것을 완전히 증명합니다. 시황제 28년, "안기는 동쪽에 가난하고, 오초는 남극에 있고, 강과 호수 위에 있으며,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곳이다." 이 질주하는 길은 폭이 50보이고, 3피트마다 푸른 소나무가 있고, 매끄럽고 개방적이다. 그리고 진(秦)이 제후들을 격파할 때마다 남쪽으로 위(魏)와 인접한 선양(善陽)북반(북반)에 궁궐을 세웠고, 용(隆)은 성문 동쪽에서 정(靈)과 위(魏)까지 이르렀다. 궁전과 집이 복원되고 주각이 서로 연결됩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힘이 소모됩니까! 무릉산을 수비하고 흉노를 공격하는 사람들도 수백만 명입니다. 위에서 언급 한 프로젝트의 성격에 관계없이 그리고 그 활동들이 합쳐져서 대규모의 코르비와 병역의 바다에 국민들을 익사시켰습니다. 최초의 통일 왕조나, 제1왕조를 어떻게 활용해도 단순한 재생산조차 유지하지 못하는 왕조를 상상해 보십시오. 둘째, 진시황은 보기 드문 폭군이다. 그는 "모든 것이 법에 달려 있으며 자비도 없고 인애도 없고 정의도 없다." ." 형벌의 가혹함은 정의의 여지를 남기지 않는다. , 추신 전후에 우리가 비난을 받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진나라의 역사자료를 접하자마자 수만 명의 죄수와 범죄자들이 몰려올 것이다. 형벌을 받은 자, 궁궐에 숨은 자, 머리에 문신을 한 자, 강등된 자 등 온갖 종류의 '죄인'이 도처에 나타나며, 평균적으로 한 명의 범죄자가 존재합니다. "황토 옷이 길을 막고 감옥이 시장이 된다"는 말은 거짓말이 아니다. 진나라 전체가 단순히 큰 감옥이 됐다는 것이 전형적인 예다. 고아, 사람의 발을 자르는 자, 문신을 한 사람의 머리 등 셀 수 없이 많다." 판양령과 같은 인물의 출현은 바로 진시황의 가혹한 법칙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결과적으로. , 진시황 치하의 진나라는 칼과 칼이 있는 무서운 세계가 되었고, 시신은 언제든지 없어질 수 있습니다. 사회 경제적, 문화적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정책과 조치를 시행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궁중의 축제와 향락은 죽음의 문턱에서 고군분투하는 수백만 명의 신음소리를 가릴 수 없고, 주청진(周慶秦) 등의 칭찬도 모든 중생의 노여움을 가릴 수 없다! 식량과 품삯이 부족하고, 여자의 실잣는 커튼이 부족하다." 서민들 "노인은 감옥에 갇히고 젊은 여자는 기로에 갇혔으며, 비참한 삶이 비참하고, 늙고 늙고 약자는 서로 지탱할 수 없고, 죽은 자는 서로 쳐다본다', 비록 장미빛으로 칠해져도 진시황의 이러한 정책과 조치를 기술하면 어떤 문제를 설명할 수 있는가? 진시황의 정책과 조치를 분석할 때, 진나라 말기 농민들이 내세운 '천하가 오랫동안 진나라의 고통을 받고 있다'는 슬로건의 의미도 충분히 가늠해 볼 필요가 있다. " "진은 오랫동안 고통을 겪었다"에서? "사인방"과 그 황실 역사가들은 진시황의 통치 기간 동안 "귀주는 평화로웠다", "귀주는 부자였다"고 믿고 있으며 사람들은 마치 고통이 전혀 없는 천국, 진 2세 이후에만 나타났습니다. 이 '고통'을 진시황의 탓으로 돌릴 수 없다면, 진시황의 기록을 지울 수 있다면 그것은 심각한 역사 왜곡이라고 생각하여, 농민들의 고통을 경시하기 위해 가벼운 무게의 글쓰기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진시황의 통치를 단숨에 무너뜨린 것입니다.

진 2세와 조고(趙高) 시대에 그들은 최대한 진지하려고 노력했지만, 물론 그러한 좋은 의도는 역사를 정확하게 설명할 수 없습니다. Xiaoli의 사람인 Shengshu는 중산층 사람들만큼 재능이 좋지 않은 이주 제자입니다. Zhongni, Mo Zhai의 현명한 Tao Zhu 및 Yidun의 부자는 군대 사이에서 일어납니다. 이방인들을 이끌고 흩어진 병사들을 이끌고 수백 명을 죽이고, 군인이 되어 나무를 베고, 기둥을 세워 깃발을 세우며, 세계가 모여들었고, 음식을 쟁취한 뒤 그림자들이 따라왔다. 산둥의 영웅들이 일어나 진족을 멸절시켰다." 자이의 편견은 일단 접어두자, 진씨는 힘을 냈다. 외침 한 번에 세상은 반응하는데, 이는 오랫동안 모순이 축적된 결과일 수밖에 없다. Chen Sheng과 Liu Bang은 "세계는 오랫동안 고통을 겪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제시하여 진시황 통치의 계급 투쟁 전체를 더 많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진시황의 정책과 조치의 실천적 의의를 이런 식으로 분석할 때, 역사를 평가할 때 단순히 종합적으로만 평가해서는 안 됩니까? 진시황의 일부 행위는 당시 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상실하게 만드는 좋은 정책과 조치를 가져왔지만, 이러한 좋은 정책과 조치는 여전히 그 당시의 역사 과정을 통틀어 살펴보아야 한다. 진시황의 활동 중 일부는 객관적인 역사적 과정의 필연성을 어느 정도 반영하기 때문에 이 역사적 필연성나무의 열매는 멸망으로 인해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역사적 필연성이 유지되는 한, 진시황의 정책과 조치 중 일부는 역사적 유산으로 활용되어 후세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고, 후세에 세워진 중앙집권적 봉건국가 체제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진시황은 지주계급의 이익을 반영하는 데 주력했기 때문에 진시황에 의해 진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후기 농민봉기와 그에 따른 농민봉기는 많은 혼란을 가져왔지만, 일단 봉건 지배자들이 권력을 잡게 되자, 그들은 항상 그것을 복원하고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같은 텍스트를 가진 책, 같은 궤도를 가진 자동차, 통일 된 도량형은 문화 발전에 필요한 도구이자 경제이기 때문에 이러한 조치는 계승되었습니다. 만리장성은 이후의 민족투쟁에서 요새 역할을 했으며, 다민족 통일국가의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물론 이러한 영향과 효과는 단순히 진시황의 정책과 조치의 원형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역사적 조건과 새로운 토대에서 역사적 요인으로 작용한다. 나중에 채택한 정책, 조치, 활동은 역사발전의 법칙에 부합하고, 일부는 역사발전의 법칙에 어긋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후자가 전자보다 더 강력하여 올바른 정책과 조치를 집행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을 파괴합니다. , 결과적으로 이러한 상황은 진시황에게 책임이 있는 끔찍하고 심각한 상황입니다. 통일을 절대적인 것으로 묘사하는 것은 역사적 사실과 모순된다. 계급사회에서 통일은 항상 일정한 정치적 내용과 연결되어 있어 경제 발전에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정치 환경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봉건통일중앙집권화는 통치자들이 무분별하게 행동하여 경제와 문화 발전을 방해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봉건 통일과 진시황의 경제 및 문화 발전 사이에는 직접적이고 필연적인 논리적 관계가 없습니다. 중국의 통일은 중국의 통일보다 더 복잡하지만, 통일 후에는 진시황이 너무 난폭하고 전체주의에 의존하여 역사 발전의 법칙에 어긋나는 많은 활동을 강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당시 국민들의 경제적 여유를 넘어서 사회경제와 문화의 발전을 저해했고, 대다수 농민들의 최소한의 생활조건을 상실하게 만들었다. 따라서 통일에 대한 상세한 분석이 필요하다. 진나라의 승리에서 패망까지의 역사는 진시황이 영웅에서 외톨이로 변모한 역사이며, 진시황의 변모에 대해서는 역사적 객관적 현실의 변화와 진시황 자신의 성격의 결합으로 설명해야 한다. 그는 통일의 열매가 무르익었을 때 과수원에 왔습니다. 여기서는 먼저 장평 전투 이후 제나라가 합세하여 싸우도록 설득했을 때의 당시 상황에 대한 몇 가지 견해를 인용합니다. 진나라가 위(魏)를 정벌하여 안의(魏夷)를 점령하고, 조(趙)를 정벌하여 금양(智陽)을 정벌하고, 초(楚)를 정벌하여 연영(延寧)을 점령할 것이며, 삼국의 왕이 2주간의 영토를 차지하게 하려면 한나라를 제고할 것이다. 이제 그들은 조(趙)와 위(魏)를 약탈하고, 중국을 살육하고, 위(魏)의 동쪽 황야를 점령하고, 조(趙)의 동양을 꺾었고, 조(趙)와 위(魏)도 위험에 빠졌다." 로비스트가 한왕에게 말했다: "진(秦)나라가 천하를 통일하여 왕이 되고자 하는 마음은 옛날과 같지 않고 비록 아들처럼 행하고 아버지를 섬기지만 여전히 멸망의 문턱에 있다. 그는 Boyi처럼 행동하지만 여전히 죽음의 문턱에 있습니다. Jie와 Zhou처럼 행동하지만 그는 여전히 죽음의 문턱에 있습니다.

생존에는 쓸모가 없으나 급히 파멸시키기에는 충분하다." 이사가 진에 들어간 후 처음으로 진왕에게 말하여 이르되, 이제 제후들이 진에 복종하니 군과 군처럼 진나라가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왕의 덕인은 난로에서 제거되어 왕자를 멸망시키고 황제가되어 천하를 통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세계에서 유일한 때입니다." 이상의 사실을 보면 통일선의 돛대가 이미 지평선을 드러내고 사람들의 눈에 보였던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진나라가 동육국과 벌이는 어려움으로 인한 가혹한 현실은 그 로비스트들에게 안타까움을 안겼다. 예를 들어, 진나라 10년에 제왕견이 입당하자 진모(秦秦)가 신하(秦臣)를 선포하자 삼국통합을 주장하는 지모(秦穆) 관료들의 반대를 받았다. 진과 초. "이렇게 하면 제나라가 멸망할 수 있다." 진나라가 육국을 멸망시키기 직전에도 둔웨이는 진왕과 멀어지려고 했다. 육국(六國)도 “세상은 수직으로나 수평으로나 항상 태평하다. 수평이면 진나라의 황제가 되고 수직이면 초나라의 왕이 된다”고 말했다. , 동육국은 종종 큰 전투에서 진나라 군대를 패배시켰기 때문에 진나라는 결코 감히 그것을 가볍게 여기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위왕 안력 30년, 진왕 정왕이 즉위하기 1년 전, 무계(無常)가 즉위했습니다. 위(魏)나라로 돌아와 5국의 군대를 이끌고 강 밖에서 진(秦)군을 격파하고, 진왕(秦王) 6년에 한(汉)·조(趙)·위(魏)·초(楚)가 퇴각했다. 조왕 3년, 즉 진왕 14년에 조나라 장군 이목이 즉위했고, 이듬해에 비뢰(현재 하북성 고성 지역)가 즉위했다. , Li Mu는 Fanwu (현재 하북성 Lingshou County 남쪽)에서 진군을 격파했습니다. 진시황이 초와 전쟁을 벌인 것은 더욱 어려웠습니다. 열매가 익었지만 따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이는 진시황이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성실하고 신중해야 함을 보여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약간의 부주의로 인해 이전의 모든 노력이 실패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것이 현실이며, 이것이 바로 이러한 역사적 추세입니다. 시대가 영웅을 창조한다는 말을 흔히들 하는데, 일반적으로 시대가 영웅을 창조할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특징이 있어야 한다. 진시황은 이런 폭풍 속에서도 수영을 잘했고, 즐거운 상황에서는 '적'을 잘 ​​활용했고, 강요된 상황에서는 '강제'를 극복하는 데 능숙했다"고 말했다. 그림, 첫째, 그는 육국을 멸망시키려는 전략적 결정을 내렸습니다. 당시 진시황은 두 가지 선택에 직면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번영과 패배를 피하기 위해 육국을 멸망시키지 말아야 한다고 제안했고, 다른 사람들은 그가 세계를 통일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는 또한 “산둥 건국은 양방향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고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예를 들어, 장평(長平) 전투 이후 진(秦)은 조(趙)를 단숨에 멸망시킬 수도 있었는데, 백기는 한때 이를 주장했지만, 진 조왕(秦王)의 망설임으로 인해 이 기회는 진나라 고관들에게서 사라졌다. 진시황도 이 문제에 직면하여 이시가 말했듯이 "오늘 우리는 게으르고 서두르지 않고, 왕자들이 힘을 되찾고 함께 모여 합의를 맺었습니다. 황제의 지혜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합쳐질 수 없습니다." ." 우리는 리시의 말을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토론으로 간주해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그 당시에는 실제로 결과가 불확실했기 때문입니다. 역사의 이러한 전환기에서 의사 결정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우유부단하거나 부적절했으며, 이로 인해 종종 역사가 혼란을 겪었습니다. 길든 짧든 구불구불한 길, 이것은 역사적으로 드문 일이 아니다. 진시황은 통일 문제에 있어서 현명하고 단호했으며, 이는 그의 뛰어난 재능과 폭넓은 전략을 보여주었다. 진나라 전반에 걸쳐 진시황이 6국을 멸망시키는 과정을 살펴보았으며, 그 과정에서 진시황은 멀리서 우호하고 가까이 공격하여 병력을 집중시켜 먼저 쉬게 하는 정책을 취하였다. 이어 어려운 공격을 가해 중앙을 돌파해 양날개를 휩쓸고 결국 기(氣)를 격멸하는 한편, 제때에 유연하게 주공격 방향을 바꿔 군사적 공세를 펼쳤다. 동시에 그들은 정치적 분열의 해체에 협력했고, 두 사람의 결합은 통일 과정을 쉽게 가속시켰고, 셋째, 그는 한(Han), 조(Zhao), 위(Wei), 약간의 좌절도 있었지만 일반적으로 진군은 막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진과 초의 전쟁에서 진시황이 한, 조, 위, 연을 멸망시킨 후에는 상황이 완전히 달랐습니다. , 그는 그것을 모두 한 번에 삼키고 싶었습니다. 추 상태로 가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