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화이는 완다와 같은 무대에서 경쟁하기 위해 '로맨스의 죽음'을 제출했다. 왕중준은 왜 사과한 걸까.
화이는 완다와 같은 무대에서 경쟁하기 위해 '로맨스의 죽음'을 제출했다. 왕중준은 왜 사과한 걸까.
최근 완다그룹 왕쓰총과 펑샤오강 감독의 대결이 연예계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후 화이브라더스의 왕중레이 대표도 합류해 이 공개적이고 은밀한 싸움은 계속해서 증폭되고 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눈치채지 못한 점은 우연히 화이의 '낭만적 종말'이 '나는 판금련이 아닙니다' 개봉 당일에 발표됐고, 12월 23일부터 일정이 변경됐다는 점이다. 3월 16일에는 같은 날 완다스 레전더리 픽처스가 제작한 '만리장성'과 경쟁한다.
같은 무대에서 경쟁하는 사람은 모두 부상을 입는다
장이모우 감독의 마법같은 명작 '만리장성'은 완다가 대주주로 제작한 영화로, 맷 데이먼과 맷 데이먼이 뭉쳤다. Jing Tian, Pedro Pascal, Willem Dafoe, Andy Lau, Zhang Hanyu, Lu Han, Eddie Peng, Lin Gengxin, Zheng Kai, Huang Xuan, Chen Xuedong, Wang Junkai 및 기타 중국과 미국의 유명 인사들. '로맨스의 죽음'의 여주인공은 장이머우(張象衣)로 유명해진 장쯔이(張子伯)다.
두 영화가 설 시즌 헤비급 영화인 데다 같은 스케줄이라 비교가 안 될 수밖에 없다. 영화 제작 측면에서 '로맨스의 죽음'은 청얼 감독의 첫 번째 상업영화인 만큼 감독은 대본 다듬기, 촬영, 후반작업에 심혈을 기울인 작품으로, 2014년 9월부터 촬영을 시작했다. , 촬영이 완료된 이후 후반작업 등의 이유로 개봉일정이 수차례 변경되었고, 최종적으로 12월 16일 개봉이 확정되었습니다. 촬영부터 개봉까지 2년 이상의 시간이 걸렸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이 영화에 대한 성이 감독의 헌신적인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장이머우 감독은 2014년 9월 '만리장성' 준비에 시작해 2015년 8월 촬영을 마쳤다. 이후 후반작업 특수효과 제작에 돌입해 1년 넘게 진행됐다. 2016년 11월이 되어서야 영화 전체가 완성됐다. '더 무비'의 최종 제작 기간은 2년이 넘었다. 장예모와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중 가장 긴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직원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흥미롭게도 12월 16일 일정은 원래 다른 영화의 '지뢰밭'이었다. '만리장성'의 일정에 펑샤오강은 "나는 판금련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이전 인터뷰에서 일정 조정 당시 그는 “설날 노점상에 들어가 ‘만리장성’을 방해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금은 '사망'과 '만리장성'이 같은 무대에 서는 만큼 부상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왕중준의 사과 뒤에
지난 11월 19일 상하이에서 열린 '나는 판금련이 아니다' 제작진 회의에서 펑샤오강이 또 다른 충격적인 폭로를 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왕중준은 완다와의 관계가 교착될 것을 두려워 왕젠린에게 사과하러 갔지만, 그는 그에게 얼굴을 대지 않고 계속해서 "나는 판금련이 아니다"라고 "보복"했습니다. 나는 이런 모순을 만들었습니다. 공공의. ”
그렇다면 질문은 왕중준이 왜 이런 움직임을 보였는가? '나는 반진련이 아니다'가 팔리지 않을까 봐 정말 두려운 걸까? 그 이유는 2014년부터다.
2012년과 2013년에는 화이브라더스 개봉 영화 전체 흥행이 1위를 차지했지만, 2014년에는 화이 브라더스 개봉 영화 전체 흥행 점유율이 전국적으로 30% 가까이 줄면서 7위로 떨어졌다. %. 영화 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연간 총 흥행액 440억 달러 중 화이의 시장 점유율은 약 4.5%에 불과합니다.
글로벌 스플릿에 참여한 '워크래프트'의 국내 흥행에 이어 여름 영화 '록티베탄 마스티프'의 흥행도 올해 화이필름의 순항이 쉽지 않았다. 그리고 "Lu Yao Zhi Ma Li"는 나쁘지 않습니다. 둘 다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남은 시간 동안 Huayi의 최고의 영화는 "I 'm Not Pan Jinlian"입니다.
화이 브라더스와 펑샤오강이 공동 제작한 13번째 영화인 '나는 판금련이 아니다'는 화이의 변신과 편곡이라는 고통스러운 시기에 탄생했다. 9월 19일, 상하이필름은 중국영화세계 지분 12%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중국영화세계의 경영자는 화이브라더스픽쳐스의 신임 CEO 예닝(Ye Ning)이 맡으며 화이가 지분 60%를 보유하고 있다.
업계 관점에서 볼 때 화이, 웨이잉, 상하이 필름의 상류, 중류, 하류 유전자를 보유한 화잉 월드는 예닝의 손에 제2의 '오대륙 배급'으로 성장할 것이다. 그때쯤이면 화이가 가장 큰 수혜자가 될 것이다. 11월 16일, 화이 브라더스는 '화이 브라더스 영화 센터' 개관을 발표했고, 외부 세계에서는 화이가 변신을 위한 큰 움직임을 주저하고 있다고 추측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Huayi의 변신 계획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회사의 주요 수익원인 영화 및 TV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를 중간에 포기할 수 없습니다.
한편,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2015년 기준 중국에는 48개의 영화관 체인이 있다. 2015년 전국 영화 흥행액은 440억6900만 위안, 관객 수는 12억6000만 명이다.
2016년 3월 30일 완다시네마라인(주)은 2015년 영업이익 80억 위안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9.9% 증가한 수치이다. 순이익은 11억8600만 위안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1% 증가했다. 63억 위안의 흥행수입과 1억 5100만명의 관객수를 달성했다. 즉, 2015년 전국 박스오피스는 440.69위안, 완다시네마의 박스오피스는 63억 원으로 전국 전체 박스오피스의 14%를 차지했다. 전국 영화 관객은 12억6000만 명, 완다 영화 관객은 1억5100만 명으로 전체 영화 관객의 12%를 차지했다.
또한 화이브라더스는 '무비센터' 오픈을 앞두고 전국 17개 극장 레이아웃을 잇달아 완성했다. 데이터 비교를 보면 화이브라더스의 극장 수는 완다 시네마의 극장 수의 4.89%임을 알 수 있다. 오랫동안 화이는 완다 시네마와 같은 체급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반영된 독점의 그림자
화이브라더스 역시 상장사로 영화제작을 주로 하고 있으며 올해 3분기에는 영화 투자와 배급에 참여했다. 12편의 영화, 총 흥행액 50억 9800만 위안. 이에 반해 완다는 제작, 배급, 상영 등 전체 산업 체인을 포괄하며 완다 시네마, 완다 필름 앤드 텔레비전, 우저우 배급 등의 지원을 받으며 올해 7월에는 거대한 문화 산업 레이아웃을 구성하고 있다. Time Network를 인수하여 자체 산업 폐쇄 루프를 생성함으로써 Wanda의 독점이 분명해졌습니다.
완다시네마라인은 9월 말 기준 중국 최대 극장 체인으로 347개 극장, 3,056개 스크린을 오픈했으며 흥행 수익 57억6천만위안을 달성해 전체 영화의 17% 이상을 차지했다. 전국 매표소. 프로젝션 단말기를 통제하고 유통 채널에 대한 강력한 발언권을 갖고 있는 완다는 상대를 제압할 만큼 충분한 자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 런민대학교 법과대학원의 류준하이 교수는 완다시네마와 화이브라더스픽쳐스(하나는 영화회사이고 다른 하나는 제작회사)는 서로 다른 회사를 구성하지 않는다고 믿고 있다. 경쟁 관계. 펑샤오강이 언급한 독점 문제에 대해서는 완다시네마라인의 국내 시장점유율이 약 13%로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아직 독점 지위와는 거리가 멀어 '독점금지법'을 발동할 수 없다.
현재 완다시네마의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독점을 논하기는 이르지만, 최근 드러난 것은 최근 국내 영화사 전체 산업체인 확장의 숨은 위험성이다.
Huayi와 Wanda는 모두 '제작-배급-전시'라는 원스톱 전체 산업 체인 레이아웃을 실현했습니다. 제작사가 동시에 극장을 소유하게 되면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친 듯이 일정이 잡혀 있고, 같은 기간 경쟁사의 영화가 쥐어짜여 죽고 있는 상황이다. 예를 들어, 완다는 '나는 판금련이 아니다'를 보고 싶지 않았지만, 자체 영화인 '무사의 문'에 영화의 흥행과 평판이 매우 평균적임에도 불구하고 약 22%의 최고 순위를 부여했습니다.
정리하자면, 두 회사의 경쟁은 중국 영화시장이 안고 있는 뿌리깊은 문제를 반영한다. 파라마운트가 지배적인 회사였던 1920년대와 1930년대에 미국은 영화회사들이 모든 것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독점 금지 법안을 도입했는데, 이는 미국 영화 산업의 장기적인 번영에도 기여했습니다. 중국 영화시장이 독점금지법이 필요한 지경에 이르렀는지 여부는 업계 전체가 성찰해야 할 문제일 것이다.
'연예과학수사국'은 영화와 TV, 게임,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IP, VR, 애니메이션, 음악 등 범연예 산업 정보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최첨단 엔터테인먼트 산업 매체로, 다양한 파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연예수사국
당신의 과거에 얽매이고 싶지 않아요
그건 당신 일이에요
엮이고 싶어요 앞으로도
영광입니다
공개 계정의 저작권은 연예수사국 창작팀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