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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Qingzhao Quatrains를 도와주세요! !
남편 자오밍청에 대해 냉소적이다.
당시 조명성은 도시를 참지 못하고 도시에서 탈출했는데, 리칭조는 누구를 찾고 있었을까? 남편이 그렇게 무능한 것을 허락하지 않아 은행에 이 시를 썼다. 오강(五江)의 『나는 영웅이 되기 위해 태어났다. 죽어도 귀신이 될 것이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고 장강을 건너기를 거부한다.』 이 글은 항우를 기념하기 위해 쓴 것이며, 그의 남편 Zhao Mingcheng은 그것을 읽고 매우 부끄러워했습니다.
량형의 『어려운 시대의 미의 신』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그냥 이해하세요.
'어려운 시대의 미의 신'(1부)
리칭조는 그의 명곡 '느린 목소리'로 사람들에게 기억되고 있다. 일종의 암울한 아름다움이다. 특히
'구하고 찾고, 황폐하고, 비참하고, 비참하다'라는 문구는 그녀의 개인 브랜드가 되어 빛나고 있다.
문학의 역사는 전례가 없고 누구도 감히 이에 맞설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슬픔의 화신으로 여겨졌다. 우리가 역사의 먼지와 연기 속을 걸으며 그녀의 슬픔을 씹을 때, 우리는 중국 3천년 고대 문학사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정점에 오른 여성은 바로 그녀뿐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해석은 "어쩜 'shou'라는 단어가 그렇게 좋을 수 있지?" 입니다.
사실 이청조는 이 시를 쓰기 전에는 너무 많은 기쁨을 누렸습니다.
이청조(Li Qingzhao)는 송(宋) 신종(宗宗) 재위 기간인 원풍(圓峰) 7년(1084)에 관직에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리거페이(Li Gefei)는 진사학자였으며 신분이 낮지 않았고 학자이자 작가이기도 했다. 우리 어머니도 명문가 출신이시며 문학에 소질이 있으시다. 그러한 배경은 당시 여성에게 매우 귀중한 것이었습니다. 공적인 집안 배경과 정치적 활동의 영향을 받았다.
시야가 넓고 기질이 고귀하다. 문학과 예술의 영향으로 그녀는 삶을 더 깊고 섬세하게 인식하고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사진이 없기 때문에 지금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배경과 후기 시에서 드러나는 매력으로 볼 때, 그녀는 아름다운 여인으로 태어났던 것 같다. Li Qingzhao는 감각을 갖게 되자마자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미적 훈련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거의 동시에 그녀는 타인을 비판하고 문학 이론을 공부하면서 창작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통제할 수도 있으며 매우 높은 출발점에 도약했습니다.
이때 그녀는 아직 처녀였습니다.
다음 세 편의 시를 감상해 보세요.
[환시사] 수놓은 무궁화는 웃고, 오리는 옆으로 날아 향기로운 볼을 선을 그립니다. 눈이 움직여야 사람들은 짐작할 수 있다. 한쪽에는 깊은 매력과 매력이 있고, 반쪽짜리 종이에는 다정함과 증오가 담겨 있고, 달은 움직이고 꽃의 그림자는 다시 약속을 잡는다. (귀한 오리, 헤어스타일.)
[환희사] 추운 봄날 옥로가 물에 가라앉고 남은 연기가 뭉게뭉게 피어오르는 꿈 속에는 산에 숨어 있는 꽃이 있다. 베개. 앞으로 사람들은 제비와 싸울 것입니다.
풀과 강 매화는 버드 나무를 지나고 황혼에는 그네가 비에 젖습니다. (가라앉는 물, 향의 이름, 풀싸움, 일종의 게임.)
[진홍빛 입술을 가리킨다] 그네 장난 그만하고 일어나 가느다란 손을 펴세요. 이슬은 굵고, 꽃은 가늘고, 땀은 가늘고, 옷은 가벼워요. 손님이 들어오면 양말이
금색 머리핀을 삽으로 치워냅니다. 그는 수줍게 걸어가 문에 기대어 푸른 자두 냄새를 맡으며 뒤를 돌아보았다. (양말, 신발 없음.)
장밋빛 머리와 향긋한 볼, 꽃과 옥 같은 얼굴, 새롭게 피어난 사랑, 억누르기 힘든 봄의 마음을 지닌 청순한 소녀.
내실에 누워있기도 하고, 천진난만하게 침향나무를 바라보기도 하고, 일어나서 러브레터를 쓰기도 하고, 뒷마당으로 나가 한동안 여자친구와 싸우기도 했다.
수천년 동안 지속된 봉건 사회에서 관료 출신의 부잣집 여성들이 안락한 삶을 누리고 일정량의 교육을 받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놀라운 점은 이청조가 먼저 글쓰기를 배우고 바느질에 능숙한 다음 결혼을 기다리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녀는 아버지의 책을 모두 탐독했고, 문화의 즙이 그녀를 겉모습은 꽃처럼 아름다웠을 뿐만 아니라 내면도 대나무처럼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풀밭에서 싸우거나 그네를 타는 것처럼 자유롭게 시의 리듬을 터득했습니다. 하지만 역사적 사실을 평가해보면
캐릭터들의 탄탄한 가슴과 무지개 같은 분위기가 느껴진다.
당나라 개원과 천보 사이의 안시 난과 이에 대한 진압은 중국 역사의 큰 사건이었으며 후대에서 많은 논평이 나왔다.
당나라 시인 원걸(袁結)이 그 유명한 <당중흥시(唐中興歌)>를 써서 대서예가 안진경(願眞慶)에게 부탁하여 벽에 새겨 달라고 하였는데, 이를 쌍(雙)이라고 한다.
주. 이청조(Li Qingzhao)와 동시대에 살았던 장원첸(Zhang Wenqian)은 '소련의 4대 학자' 중 한 사람으로, 이미 시로 유명했고, 한때 이 비에 대해 애도하는 시를 지었습니다. "하늘이 두 아들을 보내셨다." 미래에는 10척의 산이 있고 푸른 절벽이 있을 것이라고 한다. 누구든지 내 방에 이 비석을 가져오는 사람은 내가 그것을 보면 눈을 뜨게 될 것이다." 내실로 옮겨져 자수실에 들어가 리칭자오의 귀에 닿았다. 그녀는 즉시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50년의 일은 전기 청소와 같다, 화청꽃, 버드나무, 시안풀. 수탉과 싸우기 위해 사각형이 제공되고, 술과 고기 더미에서 몇 살인지 아무도 모릅니다. Hu Bing은 또한 하늘에서 왔을 때 배신적인 재능입니다. 말은 진정탑 앞에서 걷고, 진주와 녹색 먼지는 무적이다. 자연은 하늘과 같고, 비문의 비문은 너무 조잡해서 신과 신을 만든다고 한다. 유령이 절벽을 갈는다." 보시다시피, 이 시의 기세는 내실에 있는 여자가 쓴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장면을 묘사하고, 장점과 단점에 대해 언급하고, 세상을 한탄합니다.
로맨틱하고 대담한 Li Bai와 Xin Qiji를 두지 마십시오. Li의 아버지 Gefei는 처음 이 시를 보고 놀랐습니다. 이 시가 외부로 퍼지자 문인들은 많은 동요를 일으켰다. 이제 막 성장한 리 가문의 딸, 그녀의 글은 용처럼 움직이고 뱀은 천둥소리를 낸다. 소녀 리칭자오는 자신의 애지중지함과 재능으로 엮어진 아름다운 아우라를 조용히 즐기고 있습니다.
사랑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이다. 사람이 여기에서 시작하여 소년 시절부터 청년 시절까지, 부모의 따뜻한 날개에서 독립된 삶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새로운 삶의 지속을 포함하는 나루터입니다. 그래서 기대감의 불안, 충돌의 불꽃, 상쾌한 따뜻함, 실패의 슬픔이 가득하다. 가장 복잡하고 충격적인 교향곡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위대한 사람들의 삶은 지금 이 순간에도 찬란하게 빛납니다.
리칭자오는 소녀가 얻을 수 있는 모든 행복으로 가득 차고 사랑에 빠졌을 때 그녀의 멋진 삶은 한 단계 더 발전했고 우리에게 고전적인 사랑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그녀의 사랑은 서양의 로미오와 줄리엣도 아니고, 동양의 양산박이나 주영태와도 같지 않고, 온갖 고난과 생사를 겪은 후에야 맛볼 수 있는 그런 달콤함은 아니지만,
그는 아주 높은 곳에서 시작해서 처음에는 허니팟에 빠졌고, 이후 산 꼭대기에 서서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살았다. 그녀의 남편 자오밍청은 잘생긴 청년이고, 두 사람은 문학적 절친한 친구여서 같은 사랑을 나눈다. 조명성(趙智成)의 아버지도 조정의 관리였으며, 두 집안은 서로 대립했다. 더욱 희귀한 점은 시, 시, 음악, 체스에 대한 일반 문인의 관심 외에도 두 사람이 금석학 연구라는 더 마음에 드는 직업 조합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유로운 사랑이 허락되지 않았던 봉건시대에 중매인의 말과 부모의 뜻에 따라야만 했던 두 사람의 사랑은 그야말로 일대일의 인연이었다. 백만. Lu You의 "머리핀 머리 봉황"이 우리에게 사랑의 슬픔을 남긴 것처럼, Li Qingzhao는 우리에게 사랑의 이면, 즉 사랑의 달콤함을 남겼습니다. 리칭자오(Li Qingzhao)의 훌륭한 펜의 애정 어린 광택이 가미된 이 사랑 이야기는 천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중국인들의 정신적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이 노래 '말이 줄어드는 목련'을 읽어보세요:
꽃장수 바구니에 꽃이 피려고 하는 가지를 샀어요. 눈물은 가늘고 고르게 얼룩져 있지만 여전히 새벽이슬의 흔적이 남아 있다.
판랑은 노예면이 꽃면만큼 좋지 않다고 추측했다. 관자놀이 머리핀이 비스듬하게 되어 있어서 비교하고 보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싶어요.
결혼 후의 달콤함과 남편의 요염함이다. 또한 자신의 아름다움에 대한 자신감도 드러납니다.
이별 작품 '매화 한 송이'를 보시죠.
가을 옥자리에 붉은 연근 향기가 남아 가볍게 옷을 벗고 올라탑니다. 난초 보트 혼자. 구름 속에서 누가 비단책을 보냈느냐? 기러기가 돌아왔을 때 서쪽 탑에는 달이 가득 찼다.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일종의 상사병이자 한가로운 슬픔의 두 곳이다. 이 느낌을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그냥 눈살을 찌푸릴 뿐인데 마음속에 있는 것 같아요.
이별의 슬픔은 분리하기 어렵습니다. 사랑이 깊을수록 그리움은 더욱 강해집니다. 다른 하나는 달콤한 비밀 씹기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리칭자오가 “빈 방은 내가 지켜줄게”라는 한숨밖에 나오지 않는 평범한 작은 여자가 아니라는 점이다. 사랑의 이야기는 부부 사이의 명제 창작 경쟁으로 바뀌었고, 예술의 정점에 오른 두 사람의 기록이 되었다.
이 노래 '술화음·쌍구절'을 읽어주세요:
안개가 자욱하고 구름이 슬프고 날이 끝이 없고 상서로운 마음이 사라지고 황금 짐승. Double Ninth Festival은 Jade 베개와 거즈 주방이 한밤중에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동리에서 와인 마시기
해가 진 뒤 은은한 향기가 소매를 가득 채운다. 휘장 뒤에는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여위어질 리가 없느니라.
이청조가 집을 비운 사이 자오밍청에게 보낸 사려 깊은 메시지다. 당신에 대한 깊은 사랑과 그리움을
가을 바람과 노란 꽃을 통해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조명성은 이 시를 받은 후 처음에는 사랑에 감동을 받았고, 나중에는 이 시의 예술적 힘에 영감을 받아 아내의 시를 능가하는 시를 쓰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는 손님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문을 닫았고, 3일 만에 시 50편을 얻었고, 그 중에 리의 시를 섞어 친구들에게 댓글을 요청했는데, 뜻밖에도 그의 친구들은 단 세 문장만이 최고라고 말했습니다. , 커튼 뒤에 서풍이 분다. 사람은 황화보다 야위다
" 자오는 혼자 한숨을 쉬었다. 이 이야기는 널리 퍼졌습니다. 부부가 서로에 대한 사랑의 달콤함을 어떻게 즐겼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그에 상응하는 사랑의 질을 얻지 못하는 미래 세대의 모든 재능 있고 아름다운 남성과 여성을 조금 슬프게 만듭니다. Li Qingzhao 자신은 "진시 기록 서문"에서 그 시절을 회상했습니다. 페이지의 처음 몇 줄은 차를 마시는 순서가 승자인지 패자인지를 나타냅니다.
그는 차를 마시는 순서에 따라 웃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것을 마실 수 없었다. "이 얼마나 행복하고, 얼마나 즐거운지." 행복의 기쁨을 어떻게 "달콤하다"고 부를 수 있겠는가? 이 꿀 같은 생명은 그녀의 우아한 우아함과 활발한 예술적 창작을 키워줍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오랫동안 Li Qingzhao의 더 넓은 예술적 재능을 발견하셨습니다. 만약 그녀가 여유롭게 내실을 조금이라도 쓸 수만 있다면
중국사와 문학사는 그녀를 헛되이 지나갈 것입니다. 그 결과 우주가 폭발하고, 시간과 공간이 급증하고, 새로운 성격 시험, 새로운 명제 창조가 모두 이청조 앞에 밀려났다.
'청명 강변' 식으로 송나라가 167년간의 평화와 번영을 누린 뒤, 하늘에서 사악한 별들이 떨어지고, 북쪽에는 유목국가가 탄생했다. 피><피> 진족은 수도 변경(개봉)에 있는 충러옥원을 망치로 박살냈고, 회나라와 진나라 두 황제도 빼앗아갔다.
송나라는 서기 1127년에 서둘러 남쪽으로 도망갔다. 중국 건국의 시작을 알리는 역사의 나라와 민족의 큰 굴욕의 한 페이지였습니다. 산동성 칭저우에 있는 이청조의 사랑의 보금자리도 무너지고 가족은 방황하는 삶을 살기 시작했습니다. 남행 2년차에 조명성은 도성 건강부사로 임명되었는데, 이때 뜻밖에도 국가적 치욕과 가문에 치욕을 안겨주는 일이 일어났다. 어느 날 늦은 밤, 성에서 반란이 일어났습니다. 자오밍청은 주도적으로 반란에 맞서 싸우지 않고 몰래 밧줄을 이용해 도시를 무너뜨렸습니다.
사건이 해결된 뒤 법원은 그를 기각했다. 연약한 여인 이청조(Li Qingzhao)는 이 문제에 있어서 큰 성실성을 보였고 남편이 전투에서 도망친 것을 매우 부끄러워했습니다. 자오가 해고된 후, 부부는 장시(江西)를 향해 계속 도망쳤고, 여행은 필연적으로 약간 어색했고 과거의 화합을 잃었습니다. 오강진에 도착했을 때, 이청조는 이곳이 항우가 패하고 자살한 곳임을 알게 되었고, 자신도 모르게 광대한 강을 바라보며 이 영원한 노래를 불렀습니다. > 영웅으로 살고 유령으로 죽습니다. 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Jiangdong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 말을 뒤에서 듣는 남편은 부끄러운 표정과 마음 속 깊은 자책감을 느꼈다. 이듬해
(1129) 조명성은 북경으로 소환되어 복직되었으나 급병으로 사망하였다.
어려운 시대의 미의 신'(2부)
사람은 사랑 없이는 살 수 없고, 꽃미녀는 사랑 없이는 살 수 없고, 감성적인 시인은 사랑 없이는 살 수 없다.
그녀의 예술나무가 사랑의 물 밑에서 무성해지자 하나님은 가차 없이 그녀의 사랑의 강을 끊어 버렸다.
리칭자오는 사랑을 깨닫자마자 사랑에 푹 빠져 가족들로부터 칭찬을 받았던 사람인데, 이제 어떻게 마른 강바닥에 갇힐 수 있겠는가? 걱정되지 않아?
집을 잃은 후 리칭자오는 남은 생애 동안 세 가지 큰 시련을 겪기 시작했다.
첫 번째 큰 시련은 재혼과 이혼, 그리고 연애 생활의 고통이었다. .
조명성이 죽은 뒤 이청조는 고정된 자리가 없었고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초췌했다. 곧 그녀는 Zhang Ruzhou라는 남자와 결혼했습니다. 이청조가 재혼한 이유에 대해서는 역사마다 다르지만, 아마도 혼자 생활의 어려움이 주된 이유일 것이다. 장루저우 역시 처음 만났을 때 예의바른 신사였고, 결혼 후 잘 챙겨줬지만 이내 그의 본색이 드러났다. 나는 이청조 주변에 아직도 존재하는 문화유산을 소유하고 싶다. Li는 이것을 자신의 삶으로 여겼고 "금석 비문"은 아직 책으로 편찬되지 않았으므로 당연히 손실 될 수 없습니다. 장의 견해로는 당신이 나와 결혼하면 당신의 몸과 당신에 관한 모든 것이 내 것이 되며 당신은 어떤 독립적인 활동을 하게 될 것인가? 두 사람은 처음에는 문화재 관리 문제로 갈등을 겪었으나 점차 서로의 야망과 취향이 매우 다르고, 정말 서로 다른 동창임을 알게 됐다. 장여주는 처음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여인과 시인을 소유했다는 사실을 자랑스러워했지만, 나중에는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하고 그녀의 행동을 통제하지 못해서 점차 분노하게 되었고, 결국 그는 선비의 베일을 완전히 벗겨냈다. 주먹과 발차기가 전투에 추가되었습니다. 중국 천막 앞, 빨간 촛불 아래에서 리칭자오는 이 예쁜 소년을 보고 정말 분노했습니다. 옛날에는
바다에서의 어려움을 이겨내기가 어려웠지만 숭고한 마음을 간직하고 결코 고개를 숙이지 않았습니다. 이청조는 자신의 인격을 목숨보다 더 소중하게 여겼기 때문에 그런 비겁함을 참을 수 있을 때마다 그와 헤어지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봉건사회에서 여성이 이혼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절망에 빠진 이청조는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고, 장여주에게 황제를 속인 죄로 고발했다. 알고 보니 장여주는 이청조와 결혼한 뒤 매우 자랑스러워했고, 과거에 부정행위를 했다는 사실을 과시하기 위해 이용했다. 물론 이것은 반역입니다. Li Qingzhao는 Zhang Ruzhou를 고소하고 처벌해야만 이 함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송나라 법률에 따르면 여성이 남편을 고소하면 승패와 상관없이 2년 동안 감옥에 갇히게 된다. 리칭조(Li Qingzhao)는 감정생활에서 결코 타협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녀는 영혼의 노예가 되기보다는 차라리 육체적인 고통을 겪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녀는 상대방의 영혼을 들여다보면 무자비한 경멸과 깊은 후회를 드러낸다. 그녀는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상규의 후반 장면은 평범한 사람의 부족한 재능만큼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괴물'과 함께 있기보다는 감옥에 가는 것을 택하는 의지가 강한 사람이다. 이 소송의 결과 장여주(張瑞州)는
류저우(劉州)로 보내졌고, 리칭자오(Li Qingzhao)도 투옥되었다. 이제 우리는 리칭자오가 결혼의 자유를 위해 로비에 서 있었다고 상상한다.
고개를 높이 들고 가느다란 손을 족쇄에 뻗은 순간 그의 인내와 평온함은 항우 못지않았다. 그 용감한 검의 일격
. 리칭자오의 명성이 너무 높아서인지 당시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에 주목하였고, 조선과 중국 친구들의 도움으로 리칭자오는 감옥에 갇힌 지 9일 만에 석방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그녀의 영혼에 깊은 상처를 남겼습니다.
오늘날에는 남녀의 별거와 결합이 합법이고 일반화되어 있지만, 송나라에서는 여성, 특히 학자가 재혼하고 이혼하는 일이 여론을 불러일으켰다. 차별이 심해요. 당시와 그 이후의 이청조에 관한 많은 사료는 한편으로는 그녀의 재능을 확인했지만 동시에 그녀를 '밤을 이루지 못했다', '성실함이 없고, "라며 "돌아오지 않고 밤을 헤매는 것"
그것이다. 축제란 무엇인가요?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여자는 이 남자와 함께 살아야 하지만, 개인주의적인 추구를 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당시 우리 여시인이 얼마나 심리적 압박을 받았는지 알 수 있다. 하지만 그녀는 두려워하지 않고 독립적인 성격과 품격 있는 사랑을 주장했고, 두 달 만에 결혼을 빨리 끝내고 장루저우의 부담을 덜어줬다. >
' 금과 돌에 새겨진 비문". 이제 우리가 이 역사적 자료를 읽을 때 거의 천 년 전 송나라에서 일어났다는 것을 믿을 수 없습니다. 마치 '5·4' 시대의 새로운 반봉건 여성처럼 보입니다.
사람에게 인생은 한번뿐인데, 사람에게 사랑은 몇 번이나 존재하는 걸까요? 아마도 가장 아름답고 가슴 아픈 일은 단 한 번만 일어날 것입니다. 사랑은 인생이라는 배 위에서 행해지는 극도로 위험한 실험이며, 젊음, 재능, 시간, 직업이 모두 도박에 걸린 실험입니다. 처음에 성공하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그들은 은근히 행운을 누리면서도 이를 '운명'이라고 부른다. 에 동정심을 갖고 나머지 학생들의 실패나 반실패를 불쌍히 여깁니다. 이청조(Li Qingzhao)는 원래 이런 유형에 속했지만, 하나님이 그의 명성을 얻으려면 먼저 그의 사랑을 빼앗고 그의 마음에 고통을 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그녀는 이 행복한 가정에서 쫓겨났습니다. 먼저 Zhao Mingcheng은 그녀를 떠나라는 요청을 받았고, 그 후 Zhang Ruzhou는 그의 야망을 시험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그녀는 세상의 악한 파도에 맞서 외로운 생명의 배를 탔고, 배를 침몰시키는 용기로 치열한 전투를 벌였습니다. 원초적인 사랑
Sima Xiangru, Zhuo Wenjun 등 한 번 실패하고 다시 성공하여 더욱 번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Li Qingzhao도
다시 Aifeng에 오를 준비를 했지만 불행히도 그는 이 산 능선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비극이다. 여자의 마음 속에 있는 사랑의 불꽃이 영원히 꺼지는 것이 어떻게 그녀를 우울하게 하고 걱정하게 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리칭자오의 두 번째로 큰 어려움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노숙자가 되어 여기저기로 도망쳤다는 점이다.
1129년 8월, 남편 조명성이 막 세상을 떠났고, 9월 금군이 남쪽으로 침입했다. Li Qingzhao는 무거운 책과 문화 유물을 가지고 탈출을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기본적으로 황제의 탈출 경로를 따랐습니다. 왕은 국가의 대표자입니다. 그러나 이 가련하고 증오스러운 고종조구에게는 이런 의식이 없습니다. 그는 국가를 대표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작은 삶을 대표합니다. 그는 건강에서 도망쳐 월주, 명주, 봉화, 영해, 태주를 거쳐 바다까지 방황하다가 바다를 건너 온주로 갔다. 리칭자오 이(Li Qingzhao Yi)
고아와 과부는 군주의 지시를 열심히 따르며 배를 고용하고 사람들에게 구걸하며 친척과 친구들에게 피난처를 찾아 자신과 자오밍청(Zhao Mingcheng)이 가지고 있던 책과 문화 유물을 가져갔습니다.
평생 이렇게 모았습니다. 자오밍청은 평생 동안 이러한 문화 유물이 목숨을 걸고도 사라질 수 없다는 믿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금석에 새겨진 비문"은 아직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삶의. 그녀는 또한 이러한 문화 유물이 전쟁 중에 혼자서 보존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이를 따라잡아 조정에 기증하기를 희망했지만 결코 황제를 따라잡을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그해 11월 취저우(曲州)로 유랑했고, 이듬해 3월에는 악주(足州)로 유랑했다. 이 기간 동안 그녀가 홍주에 보관해 두었던 책 2만 권과 금 탁본 2,000권은 남쪽에서 침입한 진군에 의해 불태워지고 약탈당했다. 그가 웨저우에 도착했을 때 가지고 갔던 문화 유물 다섯 상자가 성벽을 뚫고 도둑들에게 도난당했습니다.
1130년 11월, 황제는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탈출할 수 없음을 보고 모든 관리들을 해임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이청조는 용선이 넓은 바다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보면서 더욱 실망했습니다. 봉건사회의 개념에 따르면 나라란 땅, 나라, 왕, 백성을 가리킨다. 요즘은 땅의 절반이 남의 손에 넘어가고 왕이 쥐떼처럼 사람들을 쫓아내니 백성들이 사방으로 흩어지느니라. 나라는 더 이상 나라가 아니고, 왕도 더 이상 왕이 아니다. 설 곳도 없는 예속민인 그녀가 어찌 큰 슬픔을 겪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청조의 몸과 마음은 역사의 기름통에 있었다
괴로운 고통을 감내했다.
원저우로 피난할 무렵 그녀는 '오디 따기 천지(Tian Zi Picking Mulberries)'라는 시를 썼다.
창문 앞에 바나나 나무를 심은 사람은 누구인가? 아트리움은 그림자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트리움은 그림자로 가득 차 있고, 나뭇잎은 여유로움과 감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내 슬픈 베개 위에 한밤중에 비가 내린다.
시시각각 비가 내린다. 조금씩, 북부 사람들이 그 말을 듣는 데 익숙하지 않다는 사실이 슬프게 느껴집니다.
'북부인'은 어떤 사람들인가요? 그들은 유랑민이고, 조국을 토벌한 민중이다. 중국
역사상 대부분의 외세 침략은 북에서 남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북인'의 도주는 역사적 현상이자 문학적 현상이 되었다.
"북쪽 사람들은 일어나서 듣는 데 익숙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들었습니까?" 나는 Zu Ti Zhongliu가 물을 치는 소리를 들었고 Lu You의 한숨을 들었습니다. "생존자들은 모두 먼지 속에서 눈물을 흘리며 1 년 동안 왕의 주인을 남쪽으로 바라보았습니다", Xin Qiji의 "돌아볼 가치가 있습니다. under the Buddha's Li Temple',
'신 까마귀 사회 북'의 무기력함, 그리고 심지어 슬픈 노래인 '나의 집은 송화강에 있다'를 듣는 것과 같습니다.
1134년 금나라는 다시 남쪽으로 침입했고, 조구는 수도를 버리고 다시 도망쳤다. Li Qingzhao는 두 번째로 Jinhua로 도망쳤습니다. 국가의 운명이 어려운 상황에
슬픔이 마음을 무겁게 짓누르고 있습니다. 누군가 그녀를 인근 솽시 명승지로 초대했지만 그녀는 한숨을 쉬며 여행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바람과 먼지와 향기로운 꽃이 모두 사라져 하루 종일 머리를 빗고 지쳤습니다. 밤. 상황은 다르고 사람은 같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멈추고 눈물을 흘립니다. 솽시(雙西)의 봄이 아주 좋다고 해서 뱃놀이를 하러 가려고 합니다. 솽시의 배는 많은 슬픔을 싣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무릉춘"
이청조는 유배 가는 길에 목적지가 정해져 있지 않았고, 나라가 분열되어 있었고, 사람들은 어지러워서 배 한 척도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p>아. 이는 두보가 도주할 때 지은 시 "내가 슬플 때 꽃은 눈물을 흘리고, 새들은 남을 미워하면 두려워한다"는 시를 생각나게 한다. 이때 이청조의 슬픔은 이미 사라진 지 오래다
'한 가지 사랑병, 두 가지 쓸데없는 슬픔'이라는 가족의 슬픔도, 사랑의 슬픔도 아닌데, 이제 나라가 망하고 가족도 죽었다. 진짜 오래된 슬픔이 있어도 찾고 싶다
p>찾기가 힘들다. 이때 그녀는 '시집'의 '밀레 리'에 대해 걱정했다. 그것은 "이제 슬픔의 심정을 다 아는" 신치지의 고민이었다. 그녀는 천국에 대해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리칭자오는 '시는 야망을 표현하고 노래는 영원을 표현한다'는 옛 모토를 고수했다. 그녀가 가사에서 노래하는 것은 주로 감정이지만, 시에서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자신의 마음, 야망,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등이다. 이름이 너무 가혹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녀의 우울한 면만 본다. 그녀의 시를 읽다 보면 그녀의 말 이면에 숨어 있는 고뇌와 투쟁, 추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그녀가 무엇을 걱정하는지 정확히 알 수 있다.
1133년, 고종제는 문득 진나라에 사람을 보내 회와 진의 두 황제를 방문하고 화친 가능성에 대해 문의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내가 호랑이와 늑대의 세계에 들어간다는 말을 듣고 법정에 있던 누구도 감히 응하지 못했다. 이를 본 한샤오저우(Han Xiaozhou) 장관은 용감하게 자신을 보고했고 기꺼이 위험을 감수했습니다. 리칭
자오는 밤낮으로 국정을 걱정했고,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했고, 그의 슬픔은 갑자기 희망과 자부심으로 바뀌어 선물로 긴 시를 썼습니다.
서문에서 “안주하기 쉬운 사람도 있고 그 아버지와 조상이 모두 한공씨 집안에서 나왔다. 지금은 집안이 바뀌었고 자녀의 성씨도 천하다. , 그리고 시아버지의 차를 감히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녀도 가난하고 병 들었지만 그녀의 정신은이 위대한 명령을 보면서 그녀의 말과 침착 함을 잊을 수 없었습니다. “당시 그녀는 가난하고 병들었으며 몸과 마음이 허약했고, 미혼모였지만 여전히 국정에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그녀는 법정에서 아무런 지위도 없고, 사회에서도 이런 것들을 논할 차례가 아니다. 그러나 그녀는 일어 서서 한샤오에게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저우의 행보에 대한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의로움: "나는 천지의 신과 조상 사원의 힘을 섬기고 싶다. 보라색 진흙을 들고 칙령에 따라 황룡성으로 곧장 들어갔습니다." "벌써 옷을 벗었습니다."
한나라는 따뜻하지만 노래는 도가 아니고 물은 차갑다." 민속 과부로서 몇 마디 작별 인사를 합니다. "루옌의 첩인 리시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리시에. "나는 수이 진주와 옥을 구걸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새로운 정보를 구걸하는 것뿐입니다. 내 고향." "내 후손들이 몇 년 동안 남쪽으로 유랑하며 헤매고 있었습니다. 내 피와 눈물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내고 싶습니다." 산과 강이여, 가서 동산에 흙을 한 줌 뿌리십시오.
남조와 북조 시대의 Shen Yue의시 "Eight Odes"의 이름을 딴 저장성 금화의 유명한 건물. 리는 이곳으로 피신해 남국의 나머지 절반을 바라보며 탑에 올라갔다. 그는 바람에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
8용 탑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왔다. , 그리고 산과 강은 미래 세대에게 걱정거리로 남겨질 것입니다. 물은 남쪽 나라까지 3,000마일이나 이어져 있고, 기압은 강성 14개 주에 있습니다.
'팔용탑 비문'
이 시의 기세만 보면 유랑 여인이 지은 것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고 싶어하는 장군 같기도 하고, 나라를 걱정하는 장관 같기도 하다. 그해에 저는 이 유명한 건물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특별히 Jinhua에 갔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건물은 새로 지은 집들에 의해 깊은 골목으로 빽빽이 들어찼지만, 여전히 그 군중 속에서도 눈에 띄고 예전처럼 강인함을 유지하고 있다.
건물을 관리하던 한 노인도 이청조의 팬이었다.
그는 나에게 이청조의 민화를 여러 편 들려주었고, 새로 수집한 이청조의 손으로 쓴 시 몇 페이지를 나에게 주었다. 나는 위태로운 건물들을 바라보고 골목을 따라 내려가면서 시인의 영혼은 결코 떠나지 않고 이 세상에 남을 것임을 깊이 느낀다. Li Qingzhao는 Jinhua에 피신하는 동안 "말을 때리는 송가"도 썼습니다. '말싸움'은 당시 도박 게임이었지만 리씨는 이를 이용하여 역사상 유명한 장관과 장군에 대한 암시를 많이 인용했습니다. 글 말미에는 그는 말년의 순교자로서의 야망을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착한 여인 뮬란 헹게는 노년기에 천 리를 여행하려는 야망을 잃었다. 회하(淮河)를 건너리라!"
이 시와 수필을 보면 그녀가 정말로 "비천한 신분으로 감히 나라를 걱정하지 못하고" 세상과 세상을 걱정하는 마음이 얼마나 컸는지 알 수 있다. 그녀는 나라입니다.
우리 조상들이 닭소리를 들으면 춤을 추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장군님이 회강을 건너시기를 바랍니다', 아직도 포옹하던 북송의 유명한 반진대사 종택(宗澤)의 모습이 떠오른다. 그는 중병에 걸렸을 때
앉아서 "패스!"라고 외쳤습니다. 이것이 여시인의 외침, '첩'이다! 그녀의 초기 나태함과 슬픔과는 너무나 다릅니다. 이 슬픔에 얼마나 많은 정치적 고민과 국가적 고통이 더해지는지.
후세대는 Li Qingzhao가 종종 그녀의 우울함에 그쳤다고 말했지만 그들은 그녀의 마음 깊은 곳에 항상 투쟁의 불꽃과 이상을 위한 부르짖음이 있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그녀는 탈출구가 보이지 않아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권력자에게 복종하지 않고 자신의 뜻에 반하는 일을합니다. 그녀와 왕조의 강력한 관리인 진회는 원래 친척이었습니다. 진회의 아내는 둘째 삼촌의 딸이자 사촌이었습니다. 그러나 리칭자오는 결혼 생활이 가장 어려울 때에도 그들과 접촉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진 가족을 방문하기보다는 먼 친척에게 도움을 구하는 편을 택했습니다. 진 저택이 완공되고 친척과 친구들을 위한 큰 연회가 열렸지만 그녀는 참석을 거부했습니다.
그녀는 '놀라운 시를 공부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피눈물을 산과 강에 보내고 싶다'며 '보라색 칙령을 들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자 한다. p>
곧장 산과 강으로 향하는 '황룡성'. 그런데 그녀는 무엇을 보았나요? 그것은 수도 피안안의 거짓 번영이고, 황실이 애국자들을 공격하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을 박해하는 이상한 일이며, 주요 무장들과 민족 영웅들의 피와 눈물의 외침입니다. 1141년 이청조(Li Qingzhao)가 58세였을 때 악비가 진회(秦喜)에 의해 투옥되어 살해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수도를 놀라게 하고 온 나라를 충격에 빠뜨렸고, 광우는 불안에 떨었습니다. 이청조는 불안했고, 우리 여시인은 더욱 깊은 슬픔에 빠졌습니다.
리칭자오가 겪은 세 번째로 큰 어려움은 시공을 초월한 외로움이었다.
정서적인 삶의 고통과 조국에 대한 걱정이 그녀를 깊은 고통의 바다로 몰아넣었고, 그녀는 바람과 파도 속에 힘없이 떠도는 외로운 배와 같다. 흔들리는. 하지만 이 두 가지만 있다면 가장 아프고 아프고 외롭고 차갑지는 않습니다. 살면서 때때로 이혼은 불가피합니다. 충성스러운 봉사자들은 대대로 버림받습니다. 게다가 그녀는 어려운 시대에 태어난 나약한 여자인가? 문제는 국가적 재난과 정서적 슬픔에 더해 평범한 사람의 가치를 깨닫는 것도 너무 어렵다는 점이다. 점차 황혼기를 맞이하는 리칭조는 자식도 없고, 주변에 친척도 없이 작고 외로운 마당을 지키고 있으며, 국정에 대해 묻기도 두려운데, 가족 문제만은 언급하기가 두렵다. 가을 바람이 그들을 휩쓸고 있습니다.
문 앞에는 노란 잎이 맴돌고, 가끔 옛 친구 한두 명이 찾아옵니다. 그녀에게는 Sun이라는 친구가 있는데, 그의 딸은 열 살이고 매우 똑똑합니다. 어느 날
아이가 놀러 왔을 때 Li Qingzhao는 그녀에게 "나는 늙었으니 내 인생에서 배운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아이가 "재능이 있는 것은 여자의 일이 아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Li Qingzhao는 어지러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고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해 문틀을 붙잡았습니다. 떨어지는. Tong Yanwuji, 재능 있고 다정한 여성은 이 사회에서 정말 불필요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국정에 관심을 갖고, 책을 집필하고, 설교하고 가르치는 것에 대해 항상 생각해 왔습니다. 그녀의 문화 유물 컬렉션은 압도적이고 지식이 풍부하며 그녀의 시는 베이징에서 유명하지만 결국 그녀는 국가에 봉사할 방법도 없고, 지원할 사랑도 없고,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할 지식도 없습니다. 그녀를 이상하다고 생각하세요. 리칭자오는
무한한 심연에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세상 누구도 그녀의 마음을 읽을 수 없을 만큼 지독한 외로움이 그녀를 엄습했다.
그녀는 항저우의 늦가을 노랗게 핀 꽃들 사이를 향림부인처럼 멍하니 걸으며 자신의 삶과 마음, 가슴의 아픔을 응축한 이 시 《소리의 소리》를 읊으며 중국문학사에서 그녀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 "느린":
찾고 또 찾고, 버려지고 비참합니다. 따뜻할 때와 추울 때 숨쉬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세 잔과 가벼운 와인 두 잔을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요?
늦게 오고 바람도 거세네요.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노란 꽃들이 온 땅에 쌓여 있는데, 초췌하고 훼손되어 있으니 이제 누가 따겠습니까?
창문을 보면서 어떻게 어둠 속에 혼자 있을 수 있나요? 봉황나무는 이슬비로 덮여 있다가 황혼이 되면 조금씩 떨어진다. 이번에는 어떻게 "슬픔"이라는 것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그렇다, 조국과 가족, 연애와 학업에 대한 고민, 어찌 한 마디로 걱정이 있을 수 있겠는가!
리칭자오는 무엇을 찾고 있나요? 그녀의 인생 경험과 시를 통해 우리는 적어도 그녀가 세 가지를 찾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하나는 나라와 민족의 미래입니다. 그녀는 산천이 부서지는 것을 보고 싶지 않고, "떠서 방황하는 사람들과 합류하고 싶지 않다", "자신의 피와 눈물을 산강에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이 점에서 그녀는 동시대의 Yue Fei, Lu You 및 이후 Xin Qiji와 유사합니다. 그러나 여성으로서 그녀는 악비처럼 전쟁터에 질주할 수도 없고, 신치지처럼 법정에 가서 일을 논의할 수도 없으며, 루와 신처럼 정치적, 문학적 친구를 가질 수도 없습니다.
마음껏 와인을 마시고 좌석을 욕하고 난간을 찰싹 때려도 됩니다. 그녀는 그들과 어울릴 기회조차 없었기 때문에 혼자 걱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두 번째는 행복한 사랑을 찾는 것입니다. 그녀에게는 한때 아름다운 가족과 행복한 사랑이 있었지만 그것은 한순간에 무너졌습니다.
그녀에게도 진정한 사랑을 다시 찾고 싶다는 꿈이 있었지만 그것은 더욱 비참하게 깨져 족쇄에 묶여 감옥에 갇히기까지 했다. 그것은 역사책에도 '끝없는 밤의 축제'로 기록되어 있으며, 생전과 그 이후에도 이런 묘한 굴욕을 겪었다. 그녀는 무엇을 말할 수 있었습니까? 혼자 고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세 번째는 자신만의 가치를 찾는 것이다.
비범한 재능과 근면, 그리고 사랑의 힘으로 학문적으로는 걸작 '돌에 새겨진 명문'을 완성했고, 서정성은 전례 없는 경지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 사회는 그것을 놀랍게 여기지도 않았고, 열 살짜리 소녀도 "재능은 여자를 위한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 그는 이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Lu You와 같은 열정적인 애국 시인 역시 "재능은 여성을 위한 것이 아니다"라고 믿었는데, Li Qingzhao는 또 무슨 말을 할 수 있겠습니까? 그녀에게는 혼자의 쓸쓸함을 씹을 수밖에 없었고, 그녀에게 남은 슬픔은 단 하나뿐이었다.
리씨는 금석학과 문화사를 공부한 것은 물론 하(夏)에서 송(宋)나라까지 재능과 글을 지닌 여성이 샛별처럼 드물다는 사실도 알고 있었다. 시적 능력이 극도로 높은 사람은 그녀뿐이었다. 희귀한 것은 가치가 있다고 하지만 그녀는 이질적이고 반항적이며 불필요한 존재로 여겨졌다.
2천년 동안 주위를 둘러보면 밤은 바위 같고 바람과 비는 어둠 같으니 그녀는 누구를 알겠는가? 루쉰은 노래하는 소녀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등불은 부잣집의 잔치를 비추고, 매력적인 소녀는 엄격한 화장으로 옥병을 대접한다. 그을린 땅 아래 문득 가족의 정을 떠올리며, 스타킹을 보는 척 숨긴다." 눈물의 흔적." 리칭조는 남들에게 사랑받는 남자였다. 봉건 사회에 고용된 가수
화장과 미용으로 이 사회에 봉사하고 있었는데 문득 자신이 추구하는 모든 것이 다 헛수고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길을 잃었고, 그녀가 부른 노래는
그 어느 것도 이루어지지 않았고,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어서 “노란 꽃과 가을바람을 이야기하는 척”을 해야 했다.
이청조의 비극은 그녀가 봉건시대에 태어난 교육받은 여성이었다는 점이다. 여성으로서 그녀는 봉건 사회의 최하층에 있었습니다.
지식인으로서 그녀는 사회 사상의 최고 정점에 있었습니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는 많은 것을 보았습니다.
사랑합니다. 남들이 추구하지 않는 많은 영역을 추구하는데, 이는 필연적으로 외로움이라는 슬픔을 낳습니다. 원래 삼천년 봉건사회여, 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