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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문의 문학적 지식 포인트

1. 중국 고전문학 상식

시험 요건: 1. 기사의 내용과 저자의 관점을 이해합니다. 2. 과외 단순 고전의 기본 내용을 이해합니다. 3. 한문번역 4. 공통내용어 5. 공통기능어 6. 문장이나 단편을 묵음으로 쓴다. 7. 한문을 정확하게 읽거나 분절한다. (1) 한문번역의 원리. 한문 번역의 기본 원칙은 '성실성', '표현성', '우아함'이다. '신'의 요건은 원문의 내용과 각 문장의 의미에 충실하고, 모든 단어를 문자 그대로 번역하는 것이다. 현대 중국어의 문장의 요구 사항은 번역된 현대 텍스트가 의미가 명확하고 언어가 매끄럽고 어조가 흐트러지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간결하고 아름답고 문해력 있는 현대 중국어로 원문을 번역합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충실"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면 충분합니다. (2) 한문 번역 핵심은 핵심 단어를 정확하게 번역하는 것입니다. 한문 번역의 문자 방식: 1. 고유명사, 국가명, 연도, 인명, 지명, 공식명칭, 기구, 시명사 등을 남겨두고 번역 없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청력 4년 봄, 등자경이 발릉현으로 강등되었다." ("악양탑") 2. 한문을 번역할 때 생략된 부분을 추가해야 합니다. 3. 고대 한문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일부 기능어를 삭제합니다. 표현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남편"이라는 단어는 일시정지의 "지"와 동일합니다. 4. 번역할 때 고대 단어를 다음으로 바꿔야 합니다. 예: "Sui Fu Qi Er" "sui"를 "연도"로 대체 5. 고대 중국어의 술어 전치사, 속성 조사, 목적어 전치사, 전치사 및 목적어 구조 등을 번역할 때 어순 현대 중국어의 문법 규칙에 맞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2. 한문, 문학상식

글자, 자 및 서판, 예절의 글자 첫 글자: 중서(忠書), 남조(南朝)의 관직.

두 번째 책: 편지는 일종의 문학적 스타일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중수에게 감사합니다"가 타오홍징이 셰중수에게 보낸 편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책은 편지입니다. 고대인의 문자는 "chidiao"또는 "xinzha"라고도합니다. 그러나 중국의 실천적 문체는 미적인 문학적 속성, 특히 문자를 결코 배제하지 않았으며, 이는 많은 이야기와 표현이 결합되어 있어 문자에서 시작된 실용성과 문자의 미학의 결합이 완벽하다.

한, 위, 육조의 통치자와 위패는 실용성에 중점을 두었고, 대부분의 문인들은 그것을 미적 작품으로 쓸 의도가 없었습니다. 당송 이후 일부 학자들의 저술에서는 자전표의 실용적 기능이 명백히 과소평가되었으며, 일부 자전표는 의도적으로 순수한 문학작품으로 쓰여졌다(서문 참조). Zhan Furui의 "중국 자전문학사".

통치자와 서판의 문학적 기능은 Sima Qian의 "Report to Ren An"과 Lin Juemin의 "Book of Wife"와 같이 다양합니다. 또한 Wu Jun의 "송원 왕조와 관련된 책"과 같은 장면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Ji Kang의 "Shanju Huiyuan과 함께 외교 관계를 끊는 책"과 같은 개인적인 사건과 감정에 대해 쓸 수 있습니다. Cao Pi의 "Books with Wu Zhi"또는 Ouyang Xiu의 "Shangdu Zhongcheng" "공식 홍보"와 같은 정치에 대한 이야기는 고위 인사에게 경의를 표하고 후배 학자를 격려하는 등 서예와 글쓰기의 독특한 전통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문학 스타일과 마찬가지로 눈금자 및 태블릿도 텍스트의 레이아웃과 뛰어난 쓰기 품질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또한 Su Shi의 "Yu Zi You Di"및 "Reply to Qin Taixu"와 같이 통치자와 서판에는 항상 "书"라는 단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3. 고등학교 입시에서 중국 고대문학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중국문학 개론(단서) 1. 중국 고대문학사의 단계와 각 시대의 주요 문학양식 (1) 고대 ; 신화와 전설 (2) 전진시대: 산문(역사산문, 각종 학자들의 산문) (3) 한나라: 자부, 월부민요, 역사산문 (4) 위진, 남북조: 시 등 (5) 당나라: 시 (6) 송나라: 자 (7) 원나라: 곡 (8) 명청나라: 소설, 2. 고대의 신화와 전설 (1) 이른바 신화 고대인들이 집단적인 구술 창작물을 접하면서 상상했던 자연적, 사회적 현상에 대한 예술적 설명과 묘사입니다.

(2) 고대신화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A. 자연현상 설명: 여와는 하늘을 고치고, 여와는 사람을 창조하고, 판고는 하늘을 열었다. B. 인간과 자연의 투쟁을 반영: 군과 우 홍수를 통제하고, 후이가 태양을 쏘고, 징웨이가 바다를 되찾았다 C. 사회적 투쟁을 반영: 황제와 치우의 전투 (3) 고대 신화를 기록한 주요 작품: "회남자", "산해경", "장자" 등. 3. 선진시대: 산문(역사산문, 철학자 산문, 시) A. 유교경전. 오경이란 『시서』, 『서서』, 『예서』, 『역서』, 『춘추』를 가리킨다.

Six Arts라고도 알려진 "Six Classics"는 "Five Classics"("Yue") 뒤에 추가되었습니다. 사서란 공자(孔子), 맹자(孟子), 대학(大 학문), 중용(中密)을 가리킨다.

B. 역사적 산문. "Zuo Zhuan", "전국 정책"및 "Guoyu".

'봄과 가을', '좌전', '고량전', '공양전'. C. 다양한 사상 학파의 산문.

유명한 사람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노자, 단(丹)이라는 이름의 도교 창시자이자 도덕경의 저자. ② 공자(孔子)의 이름은 구(七)이고 호는 중리(忠孝)이다.

『논어』는 공자의 제자들이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③ 묵자의 이름은 묵가학파의 창시자인 자이(dí)였습니다.

"모지" 53장. ④ 맹자의 이름은 커(Ke)이고 예명은 자우(Ziyu)이다.

유교의 계승자. 『맹자』는 맹자의 언행을 기록하기 위해 맹자의 제자들이 쓴 책이다.

"권리를 얻으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지만 권리를 잃으면 적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는다", "장자가 맹자를 격렬하게 만나다", "내가 원하는 건 생선이에요." ⑤ 주(周)라는 이름의 장자는 춘추전국시대의 도교인이었습니다.

<장자>의 작가. "요리사의 니우 해설" ⑥.

'한비자' 작가. "편작이 채환공을 만나다", "딱정벌레 다섯 마리", "이웃을 의심하는 지자".

8. 'Lü Lan'으로도 알려진 'Lü Shi Chun Qiu'는 진 총리 Lu Buwei와 그의 제자들이 공동 창작한 작품입니다. "오늘 검사하세요".

⑩ 리시의 대표작은 산문 『항의서』이다. D. 진전시 1. "시집".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으로, 풍(鳳), 야(至), 송(宋)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누어져 있으며, 풍(鳳)은 민요, 야(能)는 가곡, 송(宋)으로 구성되어 있다. 희생의 노래다. 『시경』의 표현기법은 필(篇), 형(興), 부(富)이다.

비교는 무엇인가를 이것과 비교하는 비유입니다. Xing은 다른 것들을 서문하여 Fu의 단어를 불러일으키고 문제를 직접적으로 설명합니다.

② '츄시'. 서한(西汉)의 학자 유향(劉祖)이 굴원(屈源), 송우(宋玉) 등의 작품을 모아 책으로 엮어 『초가(楚歌)』라고 명명하였다.

굴원(기원전 340년~기원전 277년)은 우리 나라의 위대한 애국시인이었습니다. 그는 한때 초나라에서 좌도산로의 의사를 역임했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Li Sao", "Nine Songs", "Nine Chapters"가 있습니다.

4. 양한시대: 자부, 월부민요, 역사산문 A. 양한시대의 산문 ① 세계에 가성(嘉興)으로 알려진 가이. Jia Changsha, Jia Taifu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새 책" 10권의 저자입니다. "On Guo Qin"과 "On Accumulation and Storage"는 그의 걸작입니다.

②자장(Zichang)으로도 알려진 사마천(Sima Qian)은 위대한 역사가이자 작가였습니다. 『사기』의 저자는 벤지서, 가문서, 전기서, 목록서, 서적 등으로 나누어지는 '전기문체'를 개척하였다.

루쉰은 '역사기록'을 '역사학자들의 백조 노래, 무운 리사오'라고 불렀다. ③ 반구의 『한서(書)』와 유향의 『전국정책』은 역사사적으로도 유명하다.

B. 위에푸 민요와 시. Yue, 민속 음악, Fu, 공식 Yuefu는 원래 한 왕조의 음악 기관에서 수집 한 시집입니다. 한 왕조 Yuefu의 서사 발전의 정점입니다.

남조의 서령(徐靈)이 편찬한 『어태신송』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것은 고대 중국의 운문과 산문을 종합한 것이다. Sima Xiangru의 "Zixu Fu"와 "Shanglin Fu".

Jia Yi의 '굴원송가'는 매우 유명합니다. 5. 위진남북조의 문학 1. 위금남북조의 시문 ① '삼조'는 조씨의 아버지와 아들 조조(曹曹)이다. 파이, 조즈.

조조의 '관창해', 조비의 '하오리싱', 조지의 '명도편', '백마편', '나심부' 등이 모두 유명하다. ② "건안칠손".

공롱, 진린, 왕찬, 서천, 완우, 영우, 유진 ③ '죽림칠현'. Ruan Ji, Jikang, Shantao, Liu Ling, Wang Rong, Xiang Xiu, Liu Xian ④ Tao Yuanming은 이름이 Qian이고 예명이 Yuanliang인 사람은 세상에 Jingjie 씨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숭아꽃봄』, 『귀원』, 『귀원과 생활』, 『마실』은 대대로 전해지는 명작이다. ⑤그 밖에도 제갈량의 『추시표』, 판예(예)의 『후한서』, 진수의 『삼국지』, 왕희지의 『란팅전 서문』, 유설의 『문신초용』 ", Li Daoyuan의 "Shui Jing Zhu"는 모두 유명합니다.

2. 위, 진, 남조, 북조의 소설. ① 초자연적 존재에 관한 소설은 Qian Bao의 "Sou Shen Ji"로 대표됩니다.

"유능한 모예". ② 일화 소설은 Liu Yiqing의 "Shi Shuo Xin Yu"로 대표됩니다.

"저우 추". 6. 당나라 문학 1. 당시 ① '당나라 초기의 4대 영웅' : '당나라 초기의 4대 영웅'은 왕보(王伯), 양종(楊保), 노소림(葉趙君), 나빈왕이다.

왕보의 <두소복을 서천으로 보냄>과 <등왕정 서문>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② 시불멸신 이백, 시성 두보, 인민시인 백거이.

타이바이(Taibai)라고도 알려진 리바이(Li Bai)는 Qinglian 평신도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백은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며 그의 유명한 작품으로는 "주를 가져오다",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 "몽유병 천목이 작별을 고한다", "치푸의 노래", "고요한 밤의 시", "왕에게 바치는 선물" 등이 있습니다. Lun' 등이 있으며, '이태백문집'의 저자이다. .

Du Gongbu라고도 알려진 Zimei라는 이름의 Du Fu는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입니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삼관"( "동관관", "사호관", "신안관"), "삼작"( "오가 작별", "노인 작별", "신혼 작별"), "북방 원정대"등이 있습니다. ", "군수레",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등이 있다.

예명은 Letian이며 Xiangshan Jushi라고도 알려진 Bai Juyi입니다. 이중 이름인 백상산, 백태부, 백거이는 "때에 맞게 글을 함께 쓰고, 행사에 맞게 노래와 시를 함께 쓴다"고 주장했다.

유명한 작품 '영원한 노래'와 '비파놀이'. ③풍경시인 왕웨이와 맹호연.

Mojie라고도 알려진 Wang Wei는 위대한 시인이자 유명한 "화가이자 음악가"였습니다. 사람들은 "그의시에 그림이 있고 그의 그림에 시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성곽사>, <가을안개산저> 등이 있다.

맹호연은 왕웨이의 절친한 친구다. 그의 유명한 작품으로는 '옛 친구 마을 건너기'가 있다. ④ "개척시인" Gao Shi, Cen Shen, Wang Changling, Wang Zhihuan.

Gao Shi의 "Yan Ge Xing", Cen (cén) Shen (shēn) "흰 눈의 노래", Wang Changling의 "Fong Tower에서 Xin Zhejiang에 작별 인사"Wang Zhi. 4. 중학교 한문학상식 요약

1. 루쉰(1881~1936)은 원래 이름은 주수인(周書仁), 예명은 변채(憲施)로 절강성 소흥(少興) 출신이다. .

그는 우리나라의 위대한 현대 작가, 사상가, 혁명가이자 중국 현대 프롤레타리아 문화의 창시자입니다. 1918년 5월 『신청춘』에 『광인의 일기』, 유명 단편 『절규』, 『방황』, 수필집 『황혼에 딴 아침 꽃』, 산문시집 『잡초』, 수필 『그냥 모음집』을 펴냈다. "," "투 하트 컬렉션", "세 개의 유휴 컬렉션" 등

『아침저녁에 꽃을 꺾다』는 1926년 2월 루쉰이 쓴 수필집으로, 총 10편의 글로 구성되어 있다. 소설집 "비명"에서 "고향"을 선택하고, "황혼에 모인 아침 꽃"에서 "눈"이라는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루쉰 전집』), 『아Q 실화』는 현대문학사의 걸작이다.

2. 이전에 Hu Hongying으로 알려진 Hu Shi(1891-1962)는 Shizhi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안후이성 Jixi에서 태어나 현대 작가, 학자, 교육자였습니다. 그는 현대 중국 문화의 창시자 중 한 사람입니다.

그는 『후시문』, 『중국철학사개요』, 『민족문학사』, 『후시문집』, 『후시문집』 등의 저서를 남겼다. . 3. 궈 모약(1892-1978)은 원래 이름이 궈개진이고 모약은 그의 필명입니다.

쓰촨성 러산 출신. 현대 시인, 극작가, 역사가, 고고학자, 고생물학자, 사회 운동가.

주요 문학 작품으로는 <시집>, <여신>, <별이 빛나는 하늘>, <채원기> 등이 있고, <하늘의 하늘시장>, <조용한 밤>은 , <고요한 밤> 중에서 선정됐다. 궈 모약 전집'.

4. 바진: 1904년생. 본명은 리야오탕, 예명은 푸간. 그는 쓰촨성 청두 출신이다.

주요 대표작으로는 소설 '파멸'과 급류 3부작 '집', '봄', '가을', 사랑 3부작 '안개', '비', '전기'를 비롯해 단편, 중편, 전편 등이 있다. 길이 소설.

'용.호.개'에서 '단편수필 2편'을 선택했습니다. 5. 유종원(劉宗源, 773~819)은 당나라의 문인이자 철학자이며, 당송팔대사 중 한 사람이다.

캐릭터가 두꺼워요. 그의 본가는 하동(지금의 산시성 영기)이었으며, 후에 장안(현재의 산시성 시안)으로 이주하여 세상에 육화동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주 태수로 세상을 떠났다고 해서 유주(劉九州)라고도 불렸다. 그는 한유(Han Yu)와 함께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을 시작했으며 한류(Han Liu)라고도 알려졌습니다.

유종원은 평생 600편이 넘는 시와 수필을 남겼고, 그의 글쓰기 업적은 시적 업적보다 컸다. 그의 『유주탑에 올라 장정에게 사주 봉인의 서신을 보낸다』는 당나라 칠율의 유명한 시이고, 절구 '장설' 역시 당나라 절구 가운데 보기 드문 작품이다. .

"소석 탄 이야기"는 "류허 동 컬렉션"에서 선택되었습니다. 6. 소식(Su Shi)은 북송(North Song) 왕조의 중국 작가, 서예가, 화가였습니다.

예명은 지잔, 별명은 동포주시. 송나라 메이저우(지금의 쓰촨성 메이산시) 출신이다.

그의 아버지 Su Xun과 그의 남동생 Su Zhe는 모두 세계에서 '삼수'로 알려진 유명한 고대 작가입니다. 그의 유명한 작품으로는 "Nian Nujiao", "Shui Diao Ge Tou" 등이 있습니다. 그는 Xin Qiji와 함께 "Su Xi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7. 1923년 산시성 딩샹현에서 태어난 시성한은 몽골인이며 7월파 시인이다. 조국', '조국 앞에서', '사랑과 노래' 등 8. 오스트리아의 유명한 작가이자 평론가인 스테판 츠바이크(Stefan Zweig, 1881~1942). 그의 작품은 이상한 운명에 처한 개인의 경험과 영혼을 특성화하고 열정적으로 묘사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는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단편 및 중편소설 작가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성공의 비결』, 『여자의 인생 24시간』, 『세 작가』 등이 있다.

'세 작가' 중 '레오 톨스토이'가 선정됐다. 9. 헬렌 켈러(1880~1968), 미국 여성 작가이자 교육자, 『내 인생 이야기』, 『어둠 속에서』, 『선생님』 등의 작가

10.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이다. 이곳에 보존된 시 305편은 대략 기원전 11세기(서주 왕조 초기)부터 기원전 7세기(춘추시대 중기) 사이에 제작되었습니다.

원래는 모두 음악 노래였으며 다양한 음악에 따라 편곡되었으며 '바람', '우아함', '노래'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구성은 반복되는 장, 반복되는 문장, 대결 구호의 특징을 가지며, '푸', '비', '싱'의 기법이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11. 『전국정책』은 진나라 이전의 역사문서로, 동서주(周朝)시대와 진(秦)나라, 제(秦)나라, 초(楚)나라, 조(趙)나라, 위(魏)나라, 연(燕)나라, 송(宋)나라의 사건을 다양하게 기록하고 있다. 웨이, 중산. 춘추시대부터 진나라와 육국시대까지 약 240년(기원전 460년~기원전 220년) 동안 지속되었다.

이 책에도 '국정', '국책', '시유', '문구', '장서', '개정본' 등의 제목이 있습니다. 그 후 한(汉)나라의 유향(劉祖)이 편찬하여 『전국정책』이라 명명하여 오늘날에도 사용되고 있다. 12. 『조귀논론』은 노나라의 사료를 바탕으로 춘추시대 좌계명이 편찬한 연대기 역사서라고 전해지는 『좌전』에서 선정되었다.

13. "조기가 제우를 풍자하고 훈계를 받아들인다"는 "전국정책"에서 파생되었다. 여기서 "풍자"는 비꼬는 뜻이고, "훈계를 받아들인다"는 암시를 사용하여 수용한다는 뜻이다. . 14.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기다』는 『열자당원』에서 선정한 문학적 우화로, 본문 속에는 어리석은 노인과 비교되는 인물이 있는데, 바로 이 이름이다. 아이러니하다.

15. "관수"는 "시경. 주남"에서 선택되고 "시경"의 첫 번째 장은 "시경"에서 선택됩니다. Qin Feng". "Guan Sui"와 마찬가지로 "Song of Songs"에 속합니다. "The Book of Songs"의 중국 스타일 범주에는 주로 사상적 중요성과 예술적 성취가 가장 높은 각지의 발라드가 포함됩니다. 또한 "야"와 "노래"라는 두 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16. 『좌전』, 또는 『좌춘추』 또는 『좌춘추』는 조선시대 가신국의 정치, 경제, 군사, 외교, 문화 및 기타 측면을 기록한 연대기이다. 봄과 가을 기간.

『역사기록』과 『한서일문지』는 둘 다 노국(魯國)의 역사가 좌계명(趙秦命)이 사용한 것으로 믿고 있으며, 청나라의 일부 경제학자들은 유신(劉信)이 개작한 것으로 믿고 있다. 전국시대 초기의 사람들이 사용했다고 믿고 있으며, 여러 가신 국가의 역사적 자료를 정리했습니다. 기록은 육음 원년(기원전 722년)에 시작하여 육성공 14년(기원전 454년)에 끝납니다.

17. 주(周)라는 이름의 장자(기원전 369년? - 기원전 286년?)는 송나라 때 몽골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노자 사상을 이어받아 세계에 '노자·장자'로 알려진 도교의 중요한 대표자였다.

'장자'는 현재 내부 장 7개, 외부 장 15개, 기타 장 11개 등 33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8. 맹자(기원전 372년 ~ 기원전 289년), 이름은 가(姓), 예명은 자옥(子玉)은 주(오늘날의 산둥성 주현 남동쪽) 출신이다.

그는 전국시대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 수필가였습니다. 그는 후세에서 '소성인'으로 추앙받았고, 후세에서는 흔히 '공맹자'로 불렸다.

그는 '백성이 제일이고, 나라가 그 다음이고, 왕이 가장 작다'는 민중사상을 주창했다. 그의 작품 『맹자』는 유교경전 중 하나로, 7부 261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35,000개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다.

19. '베니스의 상인'은 영국의 뛰어난 극작가 셰익스피어가 창작한 유명한 희곡이다. 5. 중국어 7가지 문맥에서의 문학상식 요약

문장 반전 고대 중국어와 현대 중국어의 구문 구성 요소의 위치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중국어 문장의 구성 요소에는 일정한 순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어가 먼저 오고 술어가 뒤에 옵니다. 동사의 술어가 먼저 오고 목적어가 뒤에 옵니다. 수식 제한이나 술어가 중심 단어 앞에 오고 보조 구성요소가 술어 뒤에 옵니다.

그러나 고대 중국어에서는 일부 단어가 문장 구성 요소로 사용될 때 그 위치 순서가 현대 중국어의 순서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목적어가 동사의 술어 앞에 올 수도 있고, 속성이 표제어 뒤에 올 수도 있고, 때로는 술어가 주어 앞에 올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도치 5가지가 있습니다. 1. 목적어 전치사 : 의문문의 부정문에 나타나는 구조입자 2. 속성 조사 : 양적 속성 조사, 수식 속성 조사, 속성 3전치사의 어구 "人" 조사 및 전치사 4개의 전치사 목적어 위치, 5개의 술어 전치사 (1) 목적어 전치사 어떤 문맥에서는 목적어가 동사 술어 앞에 와야 하는 것이 고대 중국어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이 전제 조건은 조건부입니다.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의문문에서는 의문대명사를 미리 목적어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① 왕이 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② 페이공은 어디에 있나요? ③ 장관이 정말 재능이 없다면 누가 감히 불평하겠는가? ④ 수백명의 성왕이 있는데 어떤 방법을 사용할 수 있나요? ⑤ "서자관?" 그는 "관"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관?"이라고 말했다. ⑥ 내가 누구이기에 당신을 괴롭힐 것인가, 아니면 천국을 괴롭힐 것인가? 위의 풀이에서는 의문대명사 "he", "an", "who", "尰", "xi"가 모두 목적어로 사용되고 술어 앞에 배치됩니다.

예(3)에서 "dare"는 자발적 동사이고 동사와 연결되어야 하므로 "dare" 앞에 "who"를 사용합니다. 가장 유익한 것은 예 (6)입니다. "기만"도 물론 질문입니다.

하지만 목적어 "천"은 명사이기 때문이죠. 의문대명사가 아닙니다.

따라서 "to Bully"라는 동사 뒤에 위치합니다. 2. 부정문에서는 대명사의 목적어가 앞에 와야 합니다. 일반적인 부정어에는 no, mother, Wu, Wei,, Fu, Wu, Mo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①그러나 왕이 아닌 자는 존재하지 않는다. (아직은 아니다) ② 들어본 적이 없다 (들어본 적이 없다) ③ 나는 거짓이 없고 너희에게는 위험이 없다.

(사기 금지...) ④ 5피트짜리 아이를 시장에 적합하게 만들어도 속이거나 기만하지 마세요. (속지 마세요) △의문대명사를 목적어로 사용하고 앞에 오는 형식은 고대 중국어에서 상당히 엄격하다.

통계에 따르면 『좌전』에서는 의문대명사의 98.4%가 목적어 접두사로 사용되고 있다. 부정문에서는 동사 앞에 대명사 목적어를 두는 것이 그리 엄격하지 않다. 진나라 이전의 고서에는 조사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①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내가 걱정한다고 말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들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한다.

한나라 이후에는 이런 종류의 물체가 많이 후치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② 당나라에서는 목판본이 아직 인기가 없었습니다.

한대 이후의 한문에서는 전치사와 후치가 공존하지만. 전치사는 선진(前秦)의 문법을 따르며, 문인들이 고대를 모방한 결과라고 생각할 수 있다.

(3) 개체 뒤에는 "IS", "ZHI"와 같은 구조 입자가 있으며 개체를 강조하기 위해 개체를 앞으로 가져오고 "IS"또는 "ZHI"가 있습니다. 가져온 목적어와 동사 사이에 사용됩니다. "목적어는 (the) 동사입니다"의 형식을 형성합니다. 예: ① 송나라가 저지른 범죄는 무엇입니까? ② "보조차가 서로 의지하여 입술이 죽고 이가 차다"는 속담처럼 이것을 우과라고도 한다. ③ Guo가 멸망했다면 왜 Yu를 사랑합니까? ④ 나는 주나라에서 동쪽으로 이동했고, 정씨는 금나라를 따랐다.

⑤ 왕은 탐욕스럽고 불성실하며 오직 채이만 감사한다. (안타깝고 원망스러운 마음으로) ⑥ 공자가 말했다: "제발, 잘못되었나요? (나는 당신을 비난합니다)" 각 사건의 의미는 송나라의 죄가 무엇인지 말하는 것입니다. Yi Jin Zheng, Gan Cai 및 Guoer

행동의 단일성, 독점성 및 판단력을 강조하기 위해 전치사 목적어 앞에 'WEI'와 'WEI'를 추가하여 'WEI(WEI)'를 형성했습니다. ... is..." "형식입니다. 위의 예는 이 형식입니다.

이 문장 패턴은 "명령 준수", "이익만", "운동"과 같은 일부 관용구에서 여전히 유지됩니다. 재능만" 등. 다음과 같은 다른 문장들: 1 I am wait to my Horse's head.

(그냥 내 말의 머리를 봐) 2 내가 할 말은 (모든 오래된 언어는 제거되어야 함) ) 위 문장의 번역은 "..."을 반영해야 합니다. "정의"를 의미하며 명령인 한 순종하고 유익한 한 이익을 얻을 것이며 재능이 있는 한 추천합니다.

고대 중국어에는 형식 표시가 없는 목적어 전치사가 있지만 (2) 속성 조사: 현대 중국어에서는 .

그러나 고대 중국어에서는 속성을 강조하고 강조하기 위해 또는 언어를 더 유창하게 만들기 위해 속성이 명사 앞에 배치됩니다. , 속사는 중심구 뒤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중심구 앞에 언급되어야 한다. 1) 양적 속성 조사 ① 명자 풍수체(Mingzi Feng Shuaiche) - 300번을 물리친다. 자본 ② 망설이지 않고 낭비하지 않음 - 오백 고양이 <2> 속사 수정 ① 긴 머리핀을 쓴 루리시, 구름을 가르는 왕관을 쓴 추이

② 높은 곳에 산다면 성전에서는 백성을 걱정하고 강과 호수에 있으면 왕을 걱정할 것입니다. 검), "높은 제윤 왕관"(Cui Wei, 왕관의 높이를 묘사) 높은 사원, 먼 강과 호수 <3> "zhe"라는 단어는 속성 조사로 사용됩니다. 왕자 - 소식을 아는 사람들은 모두 흰 옷을 입고 왕관을 쓴다.

② 돌연히 화를 내며 흙을 들고 싸우는 사람들이 거의 셀 수 없이 많다. 마을 청년 - 착한 놈이 벌레를 길들였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아는 왕자의 손님'으로 번역: "갑자기 화가 난다." 흙을 들고 싸우다. looking Stone: "The good boy"

"人" 기호 때문에 속성의 목적어가 전치사 뒤에 오는 경우가 많지만, 고대 중국어에서는 이 동사가 올 수도 있습니다. 전치사 앞에는 주로 다음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1〉의문문에서는 전치사의 목적어가 앞에 위치합니다. ① Xu Zixi는 자기 조직화를 하지 않습니다. (왜?) ②왜 싸우나요? Hu do this? (왜?) ④ 그는 왜 이 포위된 도시에 오랫동안 머물렀습니까? (왜?) ⑤ 악은 어디에서 시작되었습니까? (그것은 어디에서 끝났습니까?) <2> 전치사 일반 문장 패턴.

전치사의 목적어를 강조하기 위해 형식부호는 없으나 전치사 앞에 목적어를 언급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① 초국에서는 광장성을 도시로 삼고, 한강을 연못으로 삼았다.

② 모든 초 무사는 하나를 열로 대합니다. ③ Peigong은 북쪽을 바라보고 앉았고, Zhang Liang은 서쪽을 바라보고 기다렸다.

현대 중국어에는 고대 중국어의 유물인 '밤과 낮'과 같은 숙어가 있습니다. (3) 전치사구의 위치는 부사 또는 보어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중국어. 그러나 고대 중국어에서는 방식, 시간, 장소, 이유, 비교를 표현합니다. 6. 한문 읽기의 핵심 포인트 분석

"365 온라인 Q&A 교사"는 시험 지침의 요구 사항에 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특정 상황에서 일반적인 한문 내용 단어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2. 기사에 나오는 (zhi, its, and, in, nai, which, for, who, and, then, even, but, and)의 의미와 사용법을 이해합니다. 3. 이해합니다. 4. 기사를 이해합니다. 5. 기사에 표현된 저자의 견해와 태도를 분석하고 요약합니다. 6. 기사의 내용, 언어 및 작성 방법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통찰력을 갖습니다. 한시 암송은 단어를 생략하거나 추가하거나, 단어를 뒤집거나, 단어를 바꾸지 말고 묵묵히 써야 한다. 일반적으로 고등학교 입시는 묵문으로 4문장, 산문 2문장을 써야 하며, 암송된 장의 유명한 문장을 특히 주의하여 고쳐야 합니다. 2. 고대시에 대한 이해와 감상은 각 교과서의 독서 장에 등장하는 고대시와 가사, 음악을 중심으로 하고, 특히 고대문화와 문학에 대한 상식의 축적에 주목해야 한다. 교과서 속 주석은 『Chapter Click』의 감상 안내와 연습문제를 잘 이해하고, 시의 주요 내용과 작문 의도,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 몇몇 유명한 작품의 경우, 저자 이름, 시대, 기사 제목도 알아야 합니다. 4. 한문에서 자주 사용되는 내용 단어의 의미와 6가지 기능 단어의 사용법을 숙지하세요. 고대 중국어에는 다의어, 잘못된 단어 사용, 품사 활용, 고대 및 현대 관용어 등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본문에서는 이러한 단어에 특히 주의해야 하며, 내용어 150개와 기능어 6개를 포함합니다. "Chapter Click"에서는 특히 중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5. 문장 번역에는 "특수 문장 패턴"에 대한 민감한 인식이 있어야 합니다. 판단문, 도치문(목적어 전치사, 부사 조사), 수동문, 수사 의문문 등 생략된 주어와 목적어를 추가합니다. 번역 시 핵심 내용 단어의 의미와 기능 사용법을 반드시 구현하세요. 단어, 번역된 문장의 분위기와 문장 패턴이 원문과 일치해야 합니다. 6. 과외 고전 중국어를 읽을 때 모르는 단어나 생각하지 못한 단어가 나오더라도 긴장하지 마세요. 한 번에 문맥에 연결하고, 이야기(기사)의 줄거리를 결합하고, 그 의미를 이해(추측)하고, 이해할 수 있는 단어를 기사에 가져오고, 기사와 번역이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7. 수업 중 단락을 읽을 때 선택한 텍스트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물론 자신의 검토 및 통제에 따라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잘 검토하지 않거나 명확하게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 선택한 텍스트를 주의 깊게 읽고 정보를 수집한 다음 합리적이고 간결한 진술을 해야 합니다. 과외 한문을 읽을 때 글에 담긴 원리를 이해하거나 글에 등장하는 인물의 성격 특성을 요약하고 다듬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