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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아장커에 대한 정보

산시성 펀양 출신의 유명 감독 자장커는 중국 6세대 감독의 대표적인 인물 중 한 명이다. 베이징영화학원 문학과를 졸업하고 칸국제영화제, 베니스국제영화제 호라이즌 심사위원장을 역임했다. 1995년 그는 첫 57분짜리 단편영화 '산이 집에 온다(The Mountain Comes Home)'를 촬영해 홍콩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아시아 영화의 눈부신 희망의 빛'이라는 찬사를 받아왔다. 2006년에는 <굿맨>으로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2010년에는 <굿 맨>으로 로스앤젤레스 영화평론가협회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다. 평생공로상, 최연소 영화감독 최초로 수상. 2011년 9월 12일, 그녀는 배우 자오타오와 웨이보를 통해 결혼을 발표했습니다.

지아장커는 1993년 베이징영화학원 문학과를 졸업했다. 1995년부터 영화감독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베이징에 거주하고 있다. 주요 연출작으로는 '소오', '플랫폼', '인소야오', '천하', '동쪽', '삼협선인', '쓸데없는', '24성', '전설' 등이 있다. 바다'에는 '삼협'이 제63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황금사자상을, '바다의 전설'은 제30회 하와이 국제 영화제에서 최우수 다큐멘터리 부문 황금 난초상을 수상했다. 프랑스 <까이에 뒤 시네마>는 그의 첫 장편영화 <샤오우>가 중국 영화의 관습에서 벗어나 중국 영화의 부활과 활력을 보여주는 영화라고 평가했다. Jia Zhangke는 또한 다수의 국제 문화 활동에 참여했으며 현재 아시아에서 가장 활동적인 영화 감독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그는 "Jia Xiang", "Interviews with Chinese Workers" 등의 책을 집필했습니다.

인생 사진 (19 장) Jia Zhangkebain은 우연히 영화 '황토'를보고 영화에 대한 내면의 사랑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는 1991년부터 북경전영학원 입학시험에 응시했으나 두 번이나 낙방해 1993년에야 비로소 소원을 이루고 북경전영학원 문학부에 입학했다. 그는 어린 시절 감독의 꿈을 이루기 위해 '청소년영화실험단'을 조직하고 영화활동을 시작했다. 1995년 그는 첫 57분짜리 단편영화 '산이 집에 온다(The Mountain Comes Home)'를 촬영해 홍콩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비록 성공적인 작품은 아니었지만 Jia Zhangke에게 그의 유명한 작품인 "Xiao Wu"를 시작할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그의 독특한 시각과 감성 스타일이 처음으로 완전하고 깊이 표현된다. "샤오우"는 국제적으로 널리 호평을 받았으며 8개의 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Jia Zhangke는 단번에 유명해졌습니다. 당시 프랑스 <카이에 뒤 시네마>는 “<샤오우>는 중국 영화의 관습에서 벗어나 중국 영화의 부활과 활력을 보여주는 영화”라고 평가했다. 독일 영화 평론가 울리히 그레거는 그를 “아시아인”이라고 평했다. 영화의 번개처럼 눈부신 희망의 광선.” 나중에 Jia Zhangke는 "Platform", "Ren Xiaoyao" 및 "The World"와 같은 여러 장편 영화를 촬영했습니다. 2006년 다큐멘터리 '동쪽'을 촬영하던 중 그해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장편영화 '선한 남자' 촬영을 결정했다. 중국 6세대 감독의 리더로서 자장커의 위상이 확립됐다. 중국 영화가 헐리우드에 총체적으로 항복하고 Jia Zhangke

가 환상적이고 비현실적인 주제에 빠져 있는 상황에서 중국 현실에 대한 Jia Zhangke의 강력한 인본주의적 초점은 특히 가치가 있습니다. '소오'의 시작부터 '삼협선인'의 극찬까지, 지아장커의 영상세계는 점차 중국을 이해하는 특별한 방식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중국 영화의 리얼리즘을 재해석하고 있다. 한때 대중적이었던 비판적 현실주의에 비해 Jia Zhangke의 내러티브는 더 차분하고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는 단순한 도덕적 판단을 내리지 않고 독특한 다큐멘터리 스타일을 통해 이를 하나씩 확장합니다. 신비로운, 역사적 변화의 세세한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차가운 현실 속에서도 따뜻한 톤을 유지합니다.

독일 영화평론가 울리히 그레거는 그를 “아시아 영화의 눈부신 희망의 빛”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2000년 <플랫폼> 촬영은 스트레스가 없었을 것 같다. "Xiao Wu"는 조각이고 "플랫폼"은 프로세스입니다. '플랫폼' 이후 지아장커는 새로운 세대의 영화 리더가 됐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언더그라운드'에 있으며, 중국에서는 그의 영화를 본 사람이 많지 않다. Jia Zhangke는 결단력과 인내, 꿈과 행동을 사용하여 흐르는 이미지를 만듭니다. '플랫폼'은 베니스국제영화제 공식경쟁부문 최종 후보에 올랐고, 최우수 아시아영화상을 수상했다. 1970년대생 중국 감독이 3대 영화제 공식 경쟁 부문 후보에 오르고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랑스 <르몽드>는 <플랫폼>이 놀라운 작품성을 선보이며 영화사에 한 획을 긋는 중요한 장이 될 것이라고 믿고 평론 기사 '거장의 철권'을 게재했다. '플랫폼'은 프랑스 낭트에서 열린 제22회 트라이컨티넨탈 국제영화제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2관왕을 차지하며 또 한 번 상을 받았다. '퍼블릭 플레이스'는 국제협력 프로젝트로, 대본이나 대사는 없고 피상적인 전개만 있는 30분짜리 단편영화다. Jia Zhangke는 항상 피상성을 강조하고 인위적인 깊이를 거부했습니다. 그 후 Jia Zhangke는 "Ren Xiaoyao"와 "The World"라는 두 편의 장편 영화를 촬영했습니다. 2006년 삼협 이주노동자를 다룬 다큐멘터리 '동쪽'을 촬영하던 중 장편영화 '삼협좋은사람'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그 결과 이 ​​영화는 그해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2008년 '24개 도시 이야기'는 제61회 칸영화제에 출품됐다. 캐나다 시간 2010년 1월 22일 저녁, 토론토 영화제 주최 '신세기 10년 최고의 영화'에는 지아장커 감독의 '플랫폼', '삼협', '삼협' 등 3편의 영화가 선정됐다. The World'가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Jia Zhangke는 또 다른 상을 수상했으며 태국 감독 Apichatpong Weerasethakul과 공동으로 "신세기 10년 최고의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2010년 8월 5일(스위스 현지 시간) 제63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는 중국 6세대 감독 지아장커에게 평생공로상을 수여했다. 그는 또한 영화제에서 이 상을 받은 최연소 영화감독이기도 하다. 제30회 하와이국제영화제가 2010년 10월 19일 오전 시상식을 거행했다. 지아 장커 감독의 최신작 '바다의 전설'이 이번 영화제에서 최우수 다큐멘터리 부문 황금 난초상을 수상했다. 또한 Jia Zhangke는 이번 영화제의 "포커스 영화 제작자"로 선정되어 지난 10년간 그의 뛰어난 예술적 업적을 기리기 위해 특별히 "Jia Zhangke에 대한 찬사" 섹션을 마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