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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ng? Tu 자선 독서 모임 "도덕경" 1~3장
2020년은 처음부터 달라질 운명의 한 해입니다.
갑작스러운 전염병으로 인해 우리 각자는 위기의 순간에 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우리가 이 성급한 도시에서 사소하고 괴로운 삶을 벗어버리고 우리 자신과 가족들과 함께 조용히 홀로 있을 수 있게 해준다.
잘 생각해보면 이 전염병은 우리를 일깨우고 우리에게 삶의 선물을 주고 있습니다. 삶의 의미와 남은 삶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를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동시에 스타 투어 팀은 전염병 기간 동안 마음의 평화를 가져오고 성급한 마음의 안식처를 찾기 위해 자선 독서 모임을 설립했습니다.
창간 이후 스타일과 성격이 서로 다른 두 권의 책을 선정했는데, 중국 고전 『도덕경』과 심리학 대작 『미움받을 용기』가 모두의 투표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첫 번째 책 『도덕경』 읽기의 첫 번째 호는 모두가 함께 읽고 공유하며 우리 삶과 밀접하게 관련된 고전의 신비를 교환할 수 있도록 초대합니다.
독자 순타오는 특별한 경험을 가진 청년으로 삶의 진리와 품격 있는 삶을 찾아 나선다.
그는 인간관계의 우여곡절, 가족의 이별, 사랑의 이별을 겪어왔다. 성공과 실패, 희망과 절망이 많기 때문에 동료들과 다른 통찰력과 이득을 얻습니다.
유능하고 정확한 어휘, 유머러스한 언어, 많은 단편 소설을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한문을 마음껏 풀어내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자, 함께 리뷰해 볼까요!
도는 도일 수 있지만 도는 아니다.
이름은 명명할 수 있지만 유명하지는 않다.
천지의 시작이라고 불리는 것은 없습니다.
존재는 만물의 어머니라고 불립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항상 존재하지 않으며 나는 그 경이로움을 관찰하고 싶다.
그것은 항상 존재하며 그 아름다움을 관찰하고 싶다.
둘은 유래는 같지만 이름이 다르다.
번역: 말로 표현할 수 있는 '도'는 영원하고 궁극적인 '도'가 아니다.
말로 표현할 수 있는 '이름'은 영원하고 궁극적인 '이름'이 아니다.
그림자 없는 혼돈의 상태는 세상 모든 것의 시작이다.
세상의 모든 것이 형성될 당시의 본래 모습은 모든 것의 근원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무'로부터 '도'의 신비를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존재'에서 모든 사물의 경계를 항상 이해해야 합니다. '무'와 '존재'는 유래는 같지만 이름이 다릅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도"의 심오한 신비를 반영합니다.
이것은 평범한 심오한 신비가 아니라 심오하고 심오하며 신비롭고 신비스러운 우주 만물의 모든 신비의 총문이다
간략하게 있습니다. 이 장의 소개. 두 명의 고대 성인인 공자와 노자에게 일어난 짧은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공자는 노자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시, 서예, 예, 월, 이의 육경을 공부했습니다. 춘추 등은 오랜 시간이 지나서 사실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72군주를 찾아가서 당신의 이치를 설명하고 주공의 공적을 선전했지만, 어느 군주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이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이 진실이냐, 아니면 그것을 추진하는 것이 어려운가?"
노자는 "다행히도 소위 육경(六智)이라는 사람을 만나지 못했다! 단지 선왕시대의 오래된 지식일 뿐인데 어떻게 그것을 참도라고 부를 수 있겠습니까? 발자국, 조상의 발자국, 조상의 경험, 발자국이 신발이 아닌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까? 암컷 새는 서로를 바라보며 번식할 수 있는데, 곤충의 경우 수컷이 위에 있고 암컷이 아래에 있으며, 위와 아래가 교차하는 "레이"라는 동물이 있습니다. 여자는 스스로 번식할 수 있고, 운명은 바꿀 수 없고, 시간을 막을 수 없다. 길을 잃으면 성공한다."
공자는 구름 속에서 그 소식을 듣고 그 후 3개월 동안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 묵상했다.
공자는 “알고 보니 까마귀와 까치는 부화하면 태어나고, 물고기는 거품에 젖어 태어나고, 벌은 변태로 태어난다. 남동생이 태어나고 형이 운다. 나는 오랫동안 자연과 떨어져 있었는데, 아직 하늘과 사람이 합일한 경지에 이르지 못하였으니 어찌 사람을 교육하리이까?" 노자가 말하기를, "아주 좋다 공자가 깨달음을 얻었도다." p>
노자는 그가 배운 이른바 육경은 도와는 거리가 먼 오래된 지식일 뿐이라고 경고했다. 도는 하늘과 땅의 법칙을 따르고, 자연계와 일체화되어야 하며, 세상의 모든 것을 관찰하고, 사물의 발달 법칙을 지켜야만 우리가 얻을 수 있습니다. 도(道)를 얻어야 우리는 배운 지식을 통합하고, 배운 것을 적용하며, 세상을 교육할 수 있습니다. 공자는 마침내 이것을 깨달았고, 그래서 노자는 깨달음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손도: 노자와 공자의 대화와 공자의 변화 과정에서 우리도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도가 아무리 심오하고 궁극적이라 할지라도, 만약 그것이 우리의 일상생활과 동떨어져 있고 우리의 실제 생활과 동떨어져 있다면 그것은 실질적인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무엇을 공부하든(가정교육, 불교신앙, 도교, 가족제도 등), 우리가 갖고 있는 지식을 통해 보다 완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배웠다.
우리가 그렇지 않다면 우리가 배우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결국 그는 학식의 괴물(화려한 옷 입기, 격식 있는 인사 등)로 변해 초심을 잊어버렸다.
"열정적인 연설을 너무 많이 듣고 닭국으로 피를 끓였다"
————쑨타오
그리고 차차는 우리에게 많은 미스터리를 가져올 수 있다 독자의 선생님이 그에게 말한 것처럼 우리가 무시하는 삶입니다.
물론 우리 그룹의 친구들은 그것을 과소 평가할 수 없으며 모든 사람의 나눔도 매우 심오합니다. , 함께 보시죠.
좋은 것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이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있음과 없음은 서로 생기고, 어려움과 쉬움은 서로 짝하고, 길고 짧음은 서로 짝하고, 높고 낮음은 서로 향하며, 소리와 소리는 서로 조화를 이루고, 뒤는 서로 따르며 영원하다.
이는 성자는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가르치기 때문이며, 모든 것은 시작도 없이 이루어지고, 존재 없이 생기고, 의지하지 않고 이루어지며, 머뭇거림 없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저는 낯선 사람이라 떠나지 않을 거예요.
번역: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인 줄 세상 사람들이 다 알기 때문에 추함이 생긴다.
선은 선이고 악이 생긴다는 것은 세상 사람들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러므로 있음과 없음은 서로 생기고, 어려움과 쉬움은 서로 화하며, 길고 짧음은 서로 드러나고, 높고 낮음은 서로 의지하며, 소리와 화음은 서로 협동하며, 그리고 앞과 뒤가 서로를 따른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자연스러운 사고 방식으로 세상 일을 처리하고 명령하지 않고 가르칩니다. 만물은 자기의 법칙에 따라 자라게 하고, 간섭하지 않고 자유롭게 발전하게 하며, 만물을 낳되 소유하지 않고, 만물을 가꾸되 자신의 힘에 의지하거나 과시하지 않고, 만물을 성취하되 얻지 못한다. 그들의 공로를 인정받으십시오.
공로를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그의 업적은 아무것도 잃지 않을 것입니다.
전염병 중에 이 장을 읽으면서 특별한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특정 자선 재단은 전염병 기간 동안 많은 기부금을 모금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자금을 유용했습니다. 하지만 기부자들은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자신의 힘으로 작은 것이라도 다른 사람들을 돕기를 희망했지만 최종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이번 사건의 발생은 '진정한 선은 무엇인가?'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손타오: 불교에 '삼륜신체는 비어 있다'는 말이 있다.
예: 휴대폰 앞에 있는 너와 나도 휴대폰이 있는데 각각 3바퀴이다
"나" - 1바퀴이다
(휴대폰을 줬을 때 제 경우에는 "나"가 비어있는지 모르겠어요)
"휴대폰" - 둥글어요
(모르겠어요 내가 뭘 줬는지 알아요. 내가 당신에게 전화를 줬는데, "휴대폰"은 나에게 공허한 단계입니다)
"너"는 둥근 것입니다
(모르겠어요) 내가 전화를 건 사람에게 "너"는 나에게있다. 이것도 공단계이다)
——————이 세 라운드가 모두 공단계일 때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다.
—————당신이 무슨 짓을 했는지도 모르고, 그것이 누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 수 없을 때, 친절은 참으로 친절한 것입니다.
도덕을 존중하지 않으면 백성은 싸우지 않을 것이고, 구하기 힘든 물건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백성은 훔치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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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는 것이 보이지 않으면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성인의 법칙은 마음을 비우고 배를 튼튼하게 하며 뜻을 약하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것이니라. 그것은 종종 사람들을 무지하고 욕망이 없게 만들고, 현자들이 감히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만듭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치유될 것이다.
번역: 덕과 재능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들은 사람들이 그들을 두고 싸우는 것을 방해할 것입니다.
구하기 어렵고 희귀한 것을 보물로 여기지 마십시오. 그래야 사람들이 그것 때문에 도둑질을 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욕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물건을 과시하지 마세요. 그래야 사람들의 마음이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인이 정치를 다스릴 때에는 백성의 영혼을 깨끗하게 하고, 음식과 의복을 만족시키며, 명리욕을 약화시키고, 근육과 육체를 튼튼하게 하여 백성이 잘 살게 해준다. 배신적인 의도가 없고, 분열의 생각이 없고, 순수한 마음이 있으면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똑똑한" 사람들은 감히 나쁜 짓을 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인이 무위(無爲)의 원칙에 따라 천하를 다스린다면 세상에는 잘 다스리지 못할 일이 없을 것이다.
사실 3장에서는 순수함과 무위의 상태를 묘사하고 있는데, 사실 이는 달성하기 어렵거나 단순히 불가능하다.
이 장에서 설명하는 영역은 매우 아름답지만 중요한 요소인 인간 본성을 무시합니다.
Sun Tao: 인간 본성은 찬란하고 아름다운 면이 많지만 어둡고 어두운 면도 많습니다. 추한 면, 이기적인 면, 모든 빛, 모든 어둠, 모든 아름다움, 모든 추함, 이 모든 것이 하나로 합쳐져 완전한 사람이 됩니다.
선한 사람은 마음속에 악한 생각이 있을 수 없고, 악한 사람도 전혀 절망적이지 않습니다.
쑨타오: 내 생각에 욕망은 긍정적도 부정적도 아닌 중립적인 단어다.
때로는 욕망이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때로는 욕망이 잘못된 결정을 내리게 만들고 잘못된 일이 일어나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사회의 궁극적인 근원을 해치는 것입니다.
욕망은 잘못된 결정을 내리기 때문에 그것을 근절해야 한다. 이것은 마치 음식에 질식하는 것과 같다.
영화 '신소림사'에 나오는 시는 이 장에서 설명한 영역과 다소 비슷하다.
오면 기쁘고 가면 기쁘다.
빈 것이 있는 것이니 이 세상에는 한 번도 오고 가지 않는 것이 낫다
기쁨도 슬픔도 없다
하지만 우리는 이미 여기에 있고 우리는 이미 이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알고, 많은 것을 경험한 후에 우리는 삶의 모든 일을 소중히 여기고 삶의 매 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슈퍼스피커>에서 독자님이 말씀하셨던 것처럼:
선타오: 중요한 것은 이 과정에서 저를 변화시키는 다양한 경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나만의 광채.
이 시를 단순히 변형하면 다른 세상이 될 것 같아요
오면 기쁘고 가면 슬퍼
이것으로의 여행 세상은 헛되지 않다
이제 왔으니 가야 한다
나도 기뻐해야 하고 슬퍼해야 한다
그룹 구성원 모두가 할 수 있다 정확한 해석을 듣고, 각자의 이야기와 결합하여 감상해보세요. 모두의 수확물을 감상해보세요!
2020년 2월 6일
공유자: Sun Ta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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