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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고대 문학
KLOC-0/240 년부터 몽골인은 러시아에서 거의 2 세기 반 동안 존재해 러시아의 경제와 문화를 크게 파괴했다. 이 시기에 남겨진 작품은 많지 않다. 더 중요한 것은' 파두사량찬의 이야기',' 알렉산더 네프스키 전기' (13 년 70 년대) 와 소페니가 쓴' 돈 강 건너편의 전투' (1
1480 년 러시아 이반 3 세가 몽골 침략자를 완전히 물리친 뒤 모스크바를 중심으로 한 중앙집권한 러시아 국가가 점차 등장했다. 민족문학은 단편적인 지역문학을 대신하며 뚜렷한 정치색을 띠고 있으며, 진보귀족과 반동 영주 사이의 투쟁을 주로 반영하고 있으며, 스비토프, 이반 4 세 (1530 ~ 1584), 쿠보프스키곤 (/KK) 을 대표한다. 전 러시아 시장의 형성과 국제 문화 교류의 발전으로 러시아 문학이 점차 풍부해졌다. 수석 사제 아바쿰 (1620 또는 162 1 ~ 1682) 과 궁중 시인 시미안 폴로츠키 (/KK 사회생활, 민주적 성향을 반영한 세속적 전설, 고레 즐로 차스키의 전설, 사바 그로센의 전설, 플로르 스코베예프의 전설, 셰미아크의 궁정 이야기, 농어의 이야기 등도 있다.
17 세기 초 폴란드와 스웨덴의 무장 간섭과 왕조 변화로 인한 혼란이 러시아 문학의 발전을 가로막았다. 1920 년대에 이르러' 혼란기' 에 관한 정치 저작이 이미 번영하기 시작했다. 17 세기 후반, 전 러시아 시장의 형성과 국제문화교류의 발전으로 문학은 중세의 구도를 돌파하기 시작했고, 제재와 장르가 늘면서 민주적인 성향을 지닌 사회생활을 묘사하는 세속적인 이야기가 많이 생겨났거나, 새로운 생활에 대한 몽롱한 동경과 낡은 전통에 대한 배신을 반영했다. 셰미아크 궁정의 이야기',' 서식목 이야기' 와 같은 사회적 폐단을 폭로하거나 풍자할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종교 문학도 새로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바쿰 (1620 또는 162 1 ~ 1682), 분리주의 지도자 겸 수석 목사는 그와 교회 개혁을 추진하는 니를 묘사했다 니콘 개혁을 지지하는 궁중 시인 시미언 폴로츠키 (1629 ~ 1680) 는 러시아 문학에 새로운 장르인 음절시와 시극을 추가했다. 피터 1 세 시대의 문학은 여전히 신구가 뒤섞여 과도기적 성격을 띠고 있다. 샤페로프 (1669 ~ 1739) 와 피오 프로코포비치 (1681~/kloc 1930 년대 피터 개혁을 바탕으로 일어선 고전주의는 러시아 문학의 다음 반세기 기본 유파로 계몽 운동과 중세 사상 원칙의 투쟁으로 드러났다. 콘제밀의 풍자시 (1708 ~ 1744) 는 주로 1920-30 년대 사회의 몽매주의와 봉건계급제도를 비판했고, 1950 년대까지 여전히 널리 읽혀졌다. 로몬노소프 (1711~1765) 는 개명군주와 과학문화를 찬양하는 찬송가를 써서 인류를 축복한다. 그는 문학 장르와 스타일을 규범화하고 음절체시를 러시아 특색에 더 적합한 음절과 강세시로 바꿔 통일된 러시아 민족 문화의 형성과 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시인 겸 극작가 수마로프 (17 17 ~ 1777) 도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동시대인들은 그의 비극과 로몬노소프의 송가가 러시아 신문학의 진정한 시작을 상징한다고 생각했다. 고전주의 대표작가는 트레야코프스키 (1703 ~ 1768) 와 헤라스코프 (1733 ~ 1807) 이다 고전 문학에서는 풍자문학이 급속히 발전했다. 1950 년대에는 풍자적 우화와 희극이 다시 나타났다. 60 년대 말부터 70 년대 초까지 풍자잡지가 성행하면서 가장 두드러진 것은' 드론' (1769 ~ 1770) 과' 화가' (18) 였다 전자는 주로 드론처럼 기생생활을 하는 지주를 폭로하는데, 후자는 상류사회의 대외 숭배와 아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아민 (1735 ~ 1770) 의 지옥 게시물 (1769) 과 코코 (1744 ~ 1970 년대 말 제르차빈의 찬송가 (1743 ~ 18 16) 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그는 풍자와 찬양, 비판과 긍정을 결합했다 (펠리시아 송송,1782; Dignitary, 1798), 시 ('즈완카의 삶', 1807) 에' 속속' 의 일상생활을 도입하여 어느 정도 고전 모델을 돌파했다. 풍위신 (약 1744 ~ 1792) 은 우수한 코미디' 만쿠소년' (1782) 에서 여전히' 삼통일' 을 지키지만
18 말 영국, 독일, 법문학의 촉매 아래 러시아에서 감상주의가 성행하며 1773 부터 1775 푸가조프 봉기 이후 귀족들의 슬픔을 반영했다. 그것의 시초자인 카라임진 (1766 ~ 1826) 은 고전주의의 금기를 깨고 하등 이미지를 문학에 도입하고' 악업의 리사' (1) 소설은 인물의 내면적 느낌을 주선으로 하고, 풍격이 참신하고, 언어가 우아하고 유창하며, 출판 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드미트리예프 (1760 ~ 1837), 다정다감한 시인, 우화와 가요에 능하다. 위대한 귀족 혁명가 라제세프 (1749 ~ 1802) 가 쓴' 피터부르크에서 모스크바로 여행' (1790) 은 러시아 문학사에서 처음으로 농노제를 강력하게 반대했다 그는 농민들의 고난과 항의를 진실하게 적고 책에서' 자유송송' 이라는 시로 17 세기의 영국 혁명을 대담하게 칭찬했지만 작가의 감정을 표현한 장은 여전히 감상적이다. 이 작품은 당시 문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12 월당 혁명이 그 효과를 보여 줄 때까지. 18 12 년 반나폴레옹 전쟁 승리로 인한 민족의식 고조와 사회 격동의 영향으로 19 세기 초 러시아 문학은 급격한 변화를 겪어 신구교체의 성격을 띠고 있다. 크레로프의 우화와 그리 보예의 희극 (1795 ~ 1829) 은 고전주의의 시학 규범을 따랐지만 러시아 사회의 갈등, 줄거리, 이미지, 생생한 언어는 뚜렷한 현실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감상주의는 곧 낭만주의로 대체되었다. 주코프스키와 바추 스코프 (1787 ~ 1855) 의 시가 카라임진에서 탈태되어 마음의 자유와 조화를 추구하며 비관과 은둔한 심경을 나타냈다. 라일리예프 (1795 ~ 1826) 와 마린스키 (1797 ~ 1837) 등 12 월 당원
약 19 년 1920 년대 중반부터 1825 년 귀족 혁명의 실패와 독재농노제의 강화로 러시아 문학의 낭만주의가 현실주의로 빠르게 자리를 내주고 현실주의는 생활에 대한 냉정하고 객관적인 관찰과 묘사를 강조하며 전형적인 환경에서 전형적인 인물을 형성해야 한다. 푸시킨은 원래 적극적인 낭만주의 시인으로, 12 월당원과 함께 많은 현실주의 연극, 소설, 시를 창작하여 러시아 현대문학의 아버지라고 불린다. 나중에 레몬토프는 처음에는 낭만주의 시인이었고, 니콜라이 고고리도 낭만주의에서 출발하여 시종 낭만주의 기질을 유지했지만, 전자의 소설' 당대 영웅' 과 후자의 연극, 소설은 모두 심각한 현실주의 작품이었다. 그들은 정신분석과 유머 풍자의 두 가지 다른 방면에서 푸쉬킨의 현실주의 예술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공고히 했다. 비평가 벨린스키는 이 세 작가의 창작에 대한 분석과 논평을 통해 현실주의 (당시 자연주의라고 불림) 를 위한 탄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고 이를 러시아 문학의 반세기 남짓한 주류로 만들었다. 그 후 헬센, 곤차로프, 투그네프, 네클라소프, 도스토예프스키, 오스트로프스키, 사르티코프-셰들린, 톨스토이, 체호프 등이 세계적인 소설가, 시인, 연극가들로 쏟아져 나왔다. 당시 이 주요 장르에 속했거나 접근한 것은 두브로프노프, 피살레프의 비판 작품, 큐트체프, 크리조프, 니폰의 시, 피샘스키, 그리고로비치, 레스코프, 게르하르트 우스빈스키 등의 소설과 클로즈업이었다.
19 세기 중후반
러시아 문학에서 톨스토이의 낭만주의 시와 소설, 피터 (1820 ~ 1892) 와 드루지닌 (1824 ~/Kloc-)
19 년 말 20 세기 초
러시아 문학에 새로운 전환점이 생겼다. 사회가 자본주의에서 제국주의로 발전하고 무산계급 혁명 운동의 부상 등 객관적인 현실에 맞춰 러시아 문학은 여러 유파가 동시에 공존하는 국면을 형성했다. 쿠플린 (1870 ~ 1938) 과 푸닌 (1870 ~ 1953) 등의 소설은 기본적으로 따른다 코로롄코, 세라피모비치, 골키의 작품은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를 결합하여 새로운 현실을 반영하려고 시도했다. 이 가운데 후자의 소설' 어머니' 와 극본' 적' 이 잘 결합되어 사회주의 현실주의로 처음 지명됐다. 이 밖에도 전통을 부정하고 과감한 혁신을 특징으로 하는 현대주의 문학 유파가 많다. 그중에서 가장 큰 영향은 멜레지코프스키 (1866 ~ 194 1), 브로크, 안드레 베레 (1880) 였다. 칼슨 (1855 ~ 1888) 과 안드레예프 등이 현실주의에서 탈태하고 표현주의에 더 가까운 소설과 연극, 구미요프 (18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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