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헤지 펀드 - Wang fuzhi 의 "Zhang zizheng Zhu mengtaihe" 에 대한 주석 감사 (발췌)

Wang fuzhi 의 "Zhang zizheng Zhu mengtaihe" 에 대한 주석 감사 (발췌)

장 zizheng Zhu mengtai 와 (발췌) 왕 fuzhi

이 장은 한 편의 문장 큰 손가락이며, 장자의 절학, 전 성성의 의미, 수불, 노익장이다. 주씨의 단어는 모이기도 하고 흩어지기도 하고, 흩어지기도 하고 모이기도 하며, 그것을 대환생으로 놀린다. 어리석은 자는 주의 말이 사멸의 말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지만, 성인의 말과 다르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삶을 모른다,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니? 클릭합니다 생사를 위해 흩어지고, 죽음은 생계를 위해 모일 수 있다는 것은 똑같이 분명하다. "이순신" 구름: "정신은 사물이고, 유령은 변화이다. 클릭합니다 영혼 유랑자, 그의 영혼은 흩어져 공허함 속에서 수영한다. 변화에 대해 분명히 변화하고 있다. 그는 또 "구부리기와 스트레칭은 상호 이익이다. 클릭합니다 스트레칭 굽힘, 생로병사; 굽은 느낌으로 스트레칭, 굽지 않은 것은 느낌으로 다시 스트레칭할 수 있어요! 그는 또한 "형이상학은 길이고, 형이상학은 장치다" 고 말했다. 현학, 즉 소위 명료하고 이해할 수 없다. 설비가 파손되었지만, 설비처럼 사용할 수 없다. 그것은 파괴되거나 파괴될 수 없다. 하늘의 이미지로 볼 때, 춘하 () 은 생계를 위해, 스트레칭, 가을과 겨울 () 을 위해 죽이고, 가기 위해, 굽이를 위해, 가을과 겨울 () 은 지하에 숨어 생기발랄하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기 때문에 가을과 겨울 중 하나가 아니라 그것뿐이다. 차급의 불은 이미 다 떨어졌지만, 화염, 연기, 불씨였다. 나무 또는 나무, 물 또는 물, 토양 또는 토양, 사람들이 없습니다. 텅스텐에서 요리하고, 습하고, 흐트러지고, 돌아올 것입니다. 컵이 꽉 덮이면 답답하고 흩어지지 않는다. 수성은 불을 보면 날아가서 어디로 갔는지 다시 땅으로 돌아왔다. 유형적인 것은 자연스럽고, 닮지 않은 것은! 고생한 세월의 산물은 전혀 없다. 일단 알려지면 사라진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그래서 접촉, 굴신, 산산, 정명, 생멸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생사, 역사의 추함도 말했다. 할 말이 없다면, 이 태극혼론 안에서 사라진 빌딩은 어디에 있는가? 구름이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이용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허공에서 이런 끝없는 저장물을 얻을 수 있습니까? 그러면 그것이 결국 악을 행하지 않고 파괴될 수 있게 될 것입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허공은 바로 공기의 양이다. 기가 무량하고 작은 것을 바라보니 사람은 허공을 보고 숨을 보지 못한다. 모든 허공은 가스로 가득 차 있고, 모이는 것은 현저하고, 분명히 사람이 부르는 것, 흩어지는 것은 은색이고, 숨김은 사람이 부르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신화되고, 가스의 축적은 예측할 수 없지만, 따라야 할 흔적이 있다. 살아 있는 사람들, 건순의 기운은 하나의 공통된 원리를 가지고 있으며, 신화를 주재하고 신화에서 살아서 흔적을 찾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사실이라면, 원인은 가스에 있고, 가스는 원인에 불과하고, 가스는 가스에 불과하며, 가스는 가스에 지나지 않아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그것이 하나의 인물로 함께 모이면, 형성되고, 우주에 이르면, 형성되지 않고, 속박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음양 이체를 덮고, 동정이체 수를 짓다. 만약 몸이 같다면, 그것은 다른 느낌에 따라 움직이고, 운동과 영상은 정지된 것이다. 몇 가지 동작이 있을 것이다. 영원히 모이지 않고, 영원히 흩어지지 않고, 영원히 들어가지 않고, 영원히 나오지 않고, 영원히 모양을 형성하지 않을 것이다. "쉬운" 즉 도로, 건조, 쿤. 건육양은 건강해지고, 곤육음은 순해지고, 음양은 서로 비벼서 육자를 낳아 56 괘를 낳는다. 움직일 수 없는 것은 참을 수 없고, 모이거나 흩어지거나, 나가거나 들어오거나, 변화가 복잡하게 얽혀 있다. 음양을 움직여야 한다. 음양태극이라는 실체는 또 허공으로 가득 차 있어 하루하루 변화하고, 육십사괘의 길흉이 이렇게 탄생했다. 음양이 성쇠하고 변화무쌍하여 천지인이 곡조를 하고 뻗어나가는 이유도 예측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이 점을 안다면, 너는 무엇이든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노인은 천지를 신운으로 하고, 움직이고, 바람이 불어서, 허능무중생, 변화가 무궁무진하지만, 가스는 고무되지 않아 한계가 없다. 그런데 어느 드럼이 당신을 화나게 합니까? 그것들의 혼합이 있는지 없는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지만, 사실은 없다. 사실, 때로는 움직임과 음과 양, 그리고 차이가 없습니다. 태극도를 오해한 사람들은 태극은 음양이 없고, 동생양, 정생음이라고 말한다. 음양, 운동에 대한 무지함, 한서, 윤조, 남녀의 정은 내재적인 내포로, 운동보다 앞서고 있다. 움직이는 사람은 음양의 움직임이고, 움직이는 사람은 음에서 양으로 변하고, 정적자는 음에서 응집된다. 일진, 일진, 일칸, 일리, 하나, 일반, 건조, 곤에서 태어났다. 움직이지 않으면 양이고, 정적이면 음하고, 두 가지 가스가 없고, 움직이면 태어난다. 늙은 돌이 말한 바와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상은 현실이 되고, 실제는 거짓이 있고, 하나도 있다. 올 때는 사실이지만, 비어 있고, 갈 때는 비어 있고, 진실이고, 그 몸은 분열되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멈추고, 움직이고, 멈추고, 조용하고, 움직이고, 하나가 될 것입니다. 움직이는 기능, 정적이고 정적인 품질, 그 몸은 분리되어 있다. 모이면 흩어지고, 흩어지면 흩어진다. 모이는 것은 분명하고, 흩어지는 것은 미미하며, 그 몸은 분리되어 있다. 탁한 줄 알고, 탁한 것은 원래부터 맑다. 그러나 청렴한 자는 맑고, 탁한 자는 막고, 그 신분은. 비어 있지 않은 경우 실제, 정적 운동, 함께 흩어져, 맑은 탁한, 의심의 여지가 없는 원래, 그리고 하나는 무엇입니까? 그러나 양끝이 겹치면 대립적인 이미지가 된다. 그래서 움직이는 것은 정적이고, 모이는 것은 흩어지고, 빈 것은 실재하고, 맑은 것은 탁하며, 모두 태화라는 실체를 준다. 하나의 스탠드, 그래서 두 번째 사용; 물이 유일한 몸이라면 추위는 물, 열은 국물, 얼음탕과는 달리 물의 정상적인 몸을 알 수 있다.

[주] 엄지: 부주의. 진: 정. 절학: 조예가 독특한 이론. 구름: 우의가 깊다. 이미지: 구체적인 이미지. 서위: 공허하고 신비롭다. 찬: 고대에 밥을 찌는 데 쓰던 기와솥. 엄호: 엄호. 방향타: 하늘과 땅의 음과 양이 상호 작용할 때의 허황된 상태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훈룬: 전체, 전체. (xι) 수신: 흡수. 모여서 합병하다. 밀런: 만상을 포괄하고 만상을 포괄하다. 몇 가지: 숨기기. 사물의 징후. 육양: 이경은 6 개의 점괘를 하나의 점괘로 그리고, 그림마다 점괘를 하나씩 그리고, 음양으로 나눈다. 건괘 육화는 모두 양이며, 생기를 상징한다. 곤괘의 여섯 폭의 그림은 모두 흐린 날이며, 유순한 상징이다. 육자생 56 괘: 음양이 건곤 양괘로 겹치고 건곤 양괘가 지진, 순찰, 칸, 리, 부르고뉴, 6 자. 간으로 아버지, 곤을 어머니로, 견을 장남으로, 견순을 장녀로, 중남으로, 리를 중녀로, 건곤을 소년으로, 소녀를 교환으로 삼다. 팔괘가 얽히면 56 개의 점괘가 생긴다. 대업: 천하의 대업. 매력: 드라이어 장비, 즉 풀무. 혼합: 혼합. 감정: 진실과 기질. 가스 이론에 따르면, 사람과 사물은 천성적으로 화가 나기 때문에 선천적으로 고정적인 자질을 가지고 태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겹침: 회전.

(추 링링)

-응?

장자정주몽' 은 명말 청초 사상가 왕부의 주요 철학 저작 중의 하나이다. 그는 북송 장재' 정맹' 이라는 책에 대한 주석을 통해 장재소박한 변증유물주의와 불도유심주의의 비판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그 중에서도 태화는 정맹의 우두머리로 내용이 매우 풍부하고 매우 중요하며, 장재가 소박한 변증법적 유물주의 세계관을 확립하는 기초이다. 왕부의 진일보한 발전을 거쳐 더욱 이채가 분분하여 중국의 생명력 본체론 철학을 새로운 * * * 로 끌어올렸다. 전체 노트에서 다음 사항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우선 왕부지는 우주가 생명력으로 구성된 물질적 실체라는 점을 분명히 강조하며 장재의' 공즉기' 라는 명제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태화, 태허, 태극, 도학 등은 오랫동안 중국 전통철학에 의해 우주 만물의 근원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도대체 물질적인지 정신적인지는 항상 시대마다 다른 철학자들의 다른 해석이다. 장재는 태화가 불가분의 생기 상태라고 생각한다. 왕부지는 음양의 합을' 태화' 라고 더 명확하게 지적했다. "태화에는 영과 신이 있는데, 이 신은 그가 아니다. 양기가 분명하고 도리에 맞다. " 장재의 두드러진 공헌 중 하나는 중국 철학사에서 공기와 공기 관계에 대한 논란을 잠재우고' 아는 것이 많으면, 즉 없음' 이라는 명제를 제시하는 것이다. 왕부의 말은 더욱 투철하다. "음양은 텅 비어 있고, 많지도 않고, 틈도 없다. 하늘의 코끼리, 땅의 모양, 그 모든 범위 ","모든 것이 텅 비어 있고, 기운도 있고, 모이고, 사람의 뜻임이 분명하다. " 만약 그것이 숨겨져 있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허무함이라고 부를 것이다. " 온 세상은 가스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없다. 공간은 물질 존재의 기본적인 형태일 뿐이다.

둘째, 생명력이 영원하다는 것을 생동감 있게 증명하고, 물질이 창조되거나 소멸될 수 없다는 사상을 표현했다. 왕부의 예를 들어, 나무, 물, 수은은 실제로 불에 타 오르거나 "연기", "불씨", 증발, "불 비행" 을 보고 다른 것으로 바뀌었다. 자연에서는 한 가지가 줄어들고 다른 한 가지는 증가한다. 유형적인 것은 모두 이렇다, 특히 미묘한 무형의 기풍. "아무 말도 남지 않았다면, 이 태극혼론 안에서 탈락한 집은 어디에 있는가? 구름이 어찌 새로워도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면, 왜 이 끝없는 존재를 얻어서, 그 끝이 악해지지 않고 소멸되는 경향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것은 객관적인 물질 세계가 소멸될 수 있다면 반드시 소멸될 귀착지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이 창조될 수 있고, 어디에서 창조될 수 있으며, 우주에 무궁무진한 물질 저장이 끊임없이 창조되고, 파괴되고, 영원히 고갈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장재' 일물양체' 변증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기초 위에서 사물의 모순 운동이 물질의 근본 속성이라는 것을 깊이 설명하였다. 장재는 어떤 것이든 대립통일의 양면성을 가지고 있으며,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투쟁한다고 생각한다. "일어서지 않으면 볼 수 없고, 볼 수 없으면 사용한다. 클릭합니다 왕부지는 이 점을 충분히 발휘해 대립통일이 단순한 패치 워크가 아니라 유기적인 결합이라고 지적했다. \ "하나의 스탠드, 그래서 두 번째 사용. 클릭합니다 "하나 있으면 둘 없어요." 천지의 전환, 사람의 생명, 식물, 새와 짐승 등. , 모두 음과 양이 있습니다. 고양도 없고, 고음도 없다. 운동, 파동, 접촉, 굴신, 출입, 산산, 현인, 생멸, 강유, 주야, 한서 등 모든 운동은 사물 대립 통일의 갈등 운동의 구체적 표현이다. 따라서 운동은 절대적이고, 정지는 상대적이며, 운동은 물질세계의 영원한 속성이나 존재 방식이다.

노인은 천지가 마치 용광로처럼 구리와 철을 정련하고 주조하는 데 쓰이는 용광로라고 생각한다. 원래는 비어 있었는데 안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그것은 가상적이고, 공허하고, 조용한 장면이다. 누가' 부적' 으로 끊임없이 안에서 바람을 불어서 유형적인 것을 만들어 냈는지 모르겠다. 한편 주돈이의' 태극도' 와 주의' 태극도' 는 절대 움직이지 않는 태극이 있어 운동을 일으키기 때문에 물질세계 음양의 대립과 발전이 있다고 생각한다. "태극도를 오해하는 사람들은 태극이 음양이 없고, 그로 인해 양지태가 생기고, 정으로 인해 음기가 시작된다고 말한다. 음양, 운동에 대한 무지함, 한서, 윤조, 남녀의 정은 내재적인 내포로, 운동보다 앞서고 있다. 움직이는 것은 음양의 움직임이다. "왕부의 반박에 따르면, 그들은 물질적으로 운동을 하는데, 실제로는 무가치한 존재와 노여움이 허출한 유심주의 세계관을 선전하고 있다.

존재, 운동, 공, 조화의 관계는 줄곧 중국 철학사의 중요한 범주와 기본 명제였다. 노자 철학에서 시작하여 위진 현학 불도를 통해 송명리학에서 유심주의의 흔적이 갈수록 짙어지고 있다. 왕부의 계승과 중국 철학의 소박한 변증법적 유물주의의 우량한 전통을 발양하여 다시 한 번 세계가 물질세계이며 불후의 것임을 깊이 설명하였다. 그것은 고유의 법칙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다. 운동은 물질 세계의 근본 속성이며, 운동의 형식은 다양하고 서로 전환된다. 음양 대립 통일의 갈등 운동은 사물 변화 발전의 원천이자 동력이다. 세상에는 물질적인 기운과 화기애애한 운동으로 인한 구체적 물질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런 관점들은 현대 변증유물주의 철학의 함의를 가지고 있어' 수불, 노고' 의 목적을 달성한다.

게다가, 왕부지는 인식론적으로도 약간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모양도, 신도, 물건도. 세 사람이 만나면, 지각이 즉시 일어난다. " 인간의 인식과 인지는 감각 기관, 심리적 활동, 객관적인 사물이 종합하여 생겨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