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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난한 사람이 부자가 되는 것이 더 끔찍하다
"나는 왜 백만장자가 되지 못하는가? 나는 왜 비즈니스 세계의 리더가 되지 못하는가? 왜 나에게는 부자가 될 기회가 오지 않는가..." 과연, 가난한 자, 이것은 부자가 될 수 없는 일이다. 사실, 가장 좋은 대답은 부족이라는 두 단어입니다. 가난한 사람이 부족한 것이 바로 부자가 가진 것이기 때문에 가난한 사람과 부자가 있는 것입니다.
1. 가난한 사람들은 눈앞의 작은 이익만 볼 수 있다.
200여 년 전 미국 동부에는 사람들이 왼손에 10센트를 넣을 때마다 11살짜리 아이가 있었다. 그리고 오른손에 5센트가 있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었습니다. 그가 얻으면 항상 5센트를 얻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믿지 않아서 매번 테스트해 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항상 효과가 있었습니다. 한번은 늙은 장군이 이곳을 지나가다가 그 이야기를 듣고 직접 시도해 본 적이 있는데, 그 결과는 모두가 말한 대로였고, 그는 큰 소리로 웃으며 아이의 어깨를 두드리며 말했습니다. 늙은 장군은 돌아서서 다른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아이는 앞으로 반드시 큰 일을 성취할 것입니다!
이 아이는 바보인가 아닌가? 생각해보면 모두가 확실히 알기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 윌리엄 헨리 해리슨이라는 이 어린 소년은 자라서 미국의 제9대 대통령으로 선출되었습니다. 해리슨은 나중에 그 사건을 회상하면서 "내가 10센트를 받았다면 누가 나에게 검사를 하라고 했겠는가. 이제부터 나는 남의 돈을 공짜로 가져갈 수 없다"고 말했다.
사실 10센트를 받는 것에 비하면 5센트를 받는 것은 좀 불리하지만, 한 푼도 못 받는 것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큰 장점이 있지 않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것을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한 번에 최대한 많은 것을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두 번째는 없을 것입니다.
실생활에서도 원칙은 같다. 가난한 사람은 늘 남을 이용하고 싶어하고, 남을 괴롭히려 하지만, 남들은 늘 그렇게 멍청한 걸까? 모두가 당신을 알고 있다면, 또 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까? 결국 고통받는 것은 당신입니다.
농사일을 좋아하지 않는 가난한 노인이 자주 나무 막대기로 큰 체를 받치고 그 아래에 쌀을 넣고 나무 막대기에 묶었습니다. 긴 밧줄의 다른 쪽 끝은 그의 손에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비둘기가 밥을 먹으러 체 아래로 들어올 때, 그는 밧줄을 가볍게 당겨서 비둘기 몇 마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좋은! 이번에는 새 한 마리가 들어오자 그는 너무 기뻐서 '이렇게 밥을 먹게 놔둘 수는 없구나. 빨리 잡아라'라고 생각했다. 이때 노인은 밧줄을 당겨서 비둘기를 잡았다. , 원래는 비둘기가 있었는데, 여러 마리의 비둘기가 여기로 날고 싶었지만, 이 상황을 보고 모두 날아갔습니다. 노인은 왜 지금까지 기다리지 않았는지 매우 화가 나서 후회했습니다. 비둘기를 더 많이 잡았습니다.
살다 보면 눈앞의 작은 이익만 보고, 이 작은 이익을 활용하지 않으면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가난한 사람들이 너무 많다. 이익. 늘 눈앞에 보이는 작은 이익을 이용하다 보면, 결국에는 그 작은 이익마저도 활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자하(Zixia)는 공자의 제자였습니다. 어느 해, 자하(Zixia)는 거푸(지금의 산둥성 죽현현)로 파견되어 지방 관리가 되었습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스승을 찾아가서 공자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어떻게 하면 장소를 잘 다스릴 수 있습니까?" 공자는 자하에게 매우 열정적으로 말했습니다. "장소를 다스리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것은 매우 복잡한 문제입니다. 그러나 기본만 알면 아주 간단하다.” 공자는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설명한 후 “작은 이득을 보면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 작은 이익을 본다면 큰 일을 이룰 수 없습니다."
이 구절의 의미는 일을 하는데 있어 속도만 추구하지 말고, 작은 이익에 욕심을 부리지 말라는 것입니다. 효과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단순히 속도만 추구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장기적인 이점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즉각적인 작은 이익에만 집중하면 큰 성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옛날에 배고픈 두 사람이 장로로부터 낚싯대와 싱싱하고 큰 물고기가 담긴 바구니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그중 한 사람은 생선 바구니를 달라고 하고, 다른 사람은 낚싯대를 달라고 한 뒤 헤어졌다. 생선을 잡은 사람은 마른 장작으로 모닥불을 피우고 그 자리에서 생선을 구워냈고, 신선한 생선살의 향을 느끼기도 전에 순식간에 생선과 국을 다 먹어치웠다. 얼마 후 그분은 빈 생선 바구니 옆에서 굶어 죽으셨습니다. 다른 남자는 낚싯대를 들고 계속 배고픔에 시달려 바닷가를 향해 한걸음 한걸음 힘차게 걸어갔다. 그러나 멀지 않은 곳에 푸른 바다가 보이는 것을 보니 온몸에 힘이 다 빠져서 겨우 지나갈 수 있었다. 끝없는 후회로 무기력하게 떠나갑니다.
배고픈 사람이 두 명 더 있었는데, 그들도 장로님께서 낚싯대와 생선 바구니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각자의 길로 가지 않고 함께 바다를 찾으러 가기로 합의했고, 긴 여행 끝에 두 사람은 바닷가에 이르러 한동안 낚시를 하기 시작했다. 몇 년 후 그들은 집을 짓고, 가족과 자녀를 키우고, 낚시배를 만들고,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았습니다.
당면한 이익에만 관심을 갖는 사람은 결국 단기적인 행복을 얻게 될 것입니다. 사람은 높은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삶의 현실도 직시해야 합니다. 이상과 현실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야만 성공하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단순한 진실만으로도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삶의 영감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한 가난한 남자가 부자에게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한 적이 있습니다.
부자는 크기가 다른 수박 3개를 가져다가 가난한 사람 앞에 놓았습니다. "수박 한 조각이 어느 정도의 이익을 상징한다면 당신은 어느 조각을 선택하시겠습니까?"
가난한 사람 남자는 주저하지 않고 대답했습니다. "물론 가장 큰 조각입니다." 부자는 미소를 지으며 "알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부자는 가장 큰 수박 조각을 가난한 사람에게 건네주고 가장 작은 조각을 먹었습니다. 그 자신. 곧 부자는 식사를 마치고 테이블 위의 마지막 수박 조각을 집어 들고 가난한 사람 앞에서 자랑스럽게 흔들며 먹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부자가 먹는 수박은 가난한 사람보다 크지 않지만 가난한 사람보다 더 많이 먹습니다. 각 조각이 어느 정도의 이익을 나타낸다면 부자는 당연히 가난한 사람보다 더 많은 이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즉각적인 혜택이 가장 크고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일을 마친 뒤에야 너무 많은 에너지와 시간을 소비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리고 같은 에너지와 시간을 다른 일에 사용한다면, 비록 한 번에 그다지 많은 이익이 주어지지는 않더라도, 훨씬 더 많은 일을 하게 될 것이고, 총 이익은 한 가지 일을 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클 것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이 성공의 길로 가고 싶고 부의 문을 두드리고 싶다면, 눈앞에 있는 작은 이익을 포기해야만 장기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가난한 사람들의 허용 한계는 너무 제한적입니다.
1960년대부터 미국의 심리학자 월터 미구엘은 4세 어린이들에게 아주 맛있는 젤리 사탕을 주면서 먹어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사탕을 바로 먹으면 한 개만 먹을 수 있고, 20분을 기다리면 두 개를 먹을 수 있다. 어떤 아이들은 참을성이 없어서 바로 사탕을 먹었습니다. 다른 아이들은 그들에게 엄청나게 긴 20분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이 실험은 그 이후에도 계속되었습니다. 몇 살 때 사탕 두 개를 먹을 때까지 기다릴 수 있는 아이들은 십대가 되어서도 성공을 위해 서두르지 않고 기다릴 수 있습니다. 청소년기에 완고함, 우유부단함, 우울증과 같은 성격 특성을 가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 아이들은 중학교에 들어가면 확연한 차이를 보일 것이다. 이 아이들의 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4살 때 인내심을 두 번째 젤리로 바꿀 수 있었던 아이들은 종종 더 적응력이 뛰어나고 모험심이 강하며 인기가 많고 자신감이 넘치며 독립적인 소년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자들은 10여년 후에 그 아이들의 성적을 조사한 결과 더 많은 젤리를 더 오래 기다릴 수 있었던 아이들이 참을성이 없는 아이들보다 성공할 확률이 더 높고 학업 성취도가 상대적으로 더 좋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이후 수십 년간의 후속 관찰 결과, 인내심이 강한 어린이들이 자신의 경력에서도 더 나은 성과를 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저축을 아무렇게나 활용”하는 매우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참을성이 없고 일시적인 어려움을 견딜 수 없기 때문에 저축한 돈을 사용합니다. 부자들은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이 청구서를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저축하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는 것이 가혹하게 들리겠지만, 강한 의지가 없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세상이 당신을 떠밀게 놔두게 될 것입니다. 재정적 스트레스가 싫다면 비용을 줄이고, 은행에 돈을 예금하고, 일반 소득세보다 더 많이 납부하고, 안전한 뮤추얼 펀드를 구입하고, 일반인에 따라 행동하는 등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찾으십시오. . 그러나 이는 '자신에게 먼저 지불하라'는 원칙에 어긋난다.
자기 희생이나 재정적 긴축의 원칙은 권장되지 않으며, 먼저 돈을 지불하고 굶어 죽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인생은 행복해야 하며, 금융 천재를 깨우면 인생에서 놀라운 일이 많이 생길 것입니다. 부자가 되는 것은 청구서를 지불하는 대가로 편안한 삶을 희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한 부자는 대나무 숲이 우거진 산에서 벽이 헐벗은 가난한 사람을 보았다. 그래서 가난한 사람은 마음씨 착한 부자에게 돈을 받고, 힘든 생활을 개선하기 위해 대나무 가공을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얼마 후 부자는 다시 산에 올라와서 보니 가난한 사람은 아직 텅 비어 있었습니다. "내가 준 돈은 어디에 있습니까?" "술을 마시고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자선단체를 좀 더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면서 손을 내밀었습니다. 부자는 매우 안타깝게 산을 내려갔습니다.
이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가난한 사람으로서 가장 먼저 갖춰야 할 것은 냉소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이 소용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도한 행동을 피하고 결국 악은 패배할 것이라고 믿어야 합니다. 하지만 전투에 참여하는 사람이 반드시 당신일 필요는 없습니다. 감히 나서는 것은 양심이 지워지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1930년대 상하이에 구걸을 하며 생계를 이어가던 한 남자가 하루 종일 부러진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구걸을 했다. 국민당 정부가 은화 1장씩 우주복권을 발행했는데, 대박 상금이 은화 500원이 됐다. 그 거지는 '대박에 당첨되면 이제부터 얻을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구걸하던 동전을 하나씩 모아 오랫동안 저축한 뒤 은화 1달러로 교환한 뒤 복권을 샀다. 그는 남루한 옷을 입고 있었고, 물 새는 주머니도 없어서 부러진 대나무 바구니 바닥에 복권을 넣어 두었습니다.
한 달간 기다려온 끝에 드디어 로또가 당첨됐고, 대박은 바로 이 거지! 그는 너무 기뻐서 “나는 이제부터 부자가 될 것이고, 더 이상 음식이나 동전을 구걸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라고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상금을 교환하기 위해 은행으로 가는 길에 그는 와이바이두 다리를 지나쳤고, 다리 아래로 장엄한 쑤저우 강을 바라보며 허리를 곧게 펴고 고개를 들었습니다. 아, 정말 하동 30년, 하서 10년, 가난한 거지인 내가 언젠가는 부자가 될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지금 나에게!" 그는 손을 들어 부러진 대나무 바구니를 집어넣었다. 그것을 소주강에 던지면, 빠른 물이 바구니를 빠르게 씻어냈다.
그는 보너스를 받기 위해 거만하게 은행에 갔다. 점원은 그에게 복권을 달라고 했고, 그는 그것을 뒤져보았으나 그것을 찾을 수 없었다. 대나무 바구니는 부러졌지만, 부러진 대나무 바구니는 소주강에 던져졌습니다. 그는 은행 홀 바닥에 쪼그리고 앉아 두 손으로 머리를 감싸 안은 채 후회하며 울었다.
사람들은 운명적이라고들 하는데, 정말 그럴까요? 그가 너무 흥분하지 않았다면 그의 운명은 지금과 매우 달랐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운명은 스스로 결정한다. '명예와 불명예를 놀라지 말라'는 말은 좋을 때나 어려울 때나 정신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추위나 더위에도 놀라지 마십시오. 그리고 시간이 당신에게 불리할 때 절망하지 마십시오. 이 거지의 사고방식으로는 파이가 하늘에서 떨어져도 먹을 수 없는 운명에 처해 있다.
'인내'는 사람의 인격의 발전이자 자기부정의 산물이다. 사람마다 재능, 자격, 환경, 교육 수준이 다르고 인내심을 키우는 능력도 다르지만 인내심과 자기 계발 능력은 주목할 만합니다. 위대한 일을 성취할 수 있는 사람은 대단한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결코 상황을 침착하고 차분하게 다룰 수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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