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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더맨의 저작권은 왜 소니에 있나요?

그때 우리는 돈이 없을 정도로 가난했고, 저작권을 사지 않으면 파산할 뻔했다.

이야기의 유래는 1980년대 마블이 한때 눈부셨다가 파산 직전에 있던 DC코믹스를 인수할 뻔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당시 마블의 편집장이었던 짐 슈터는 이를 거부했다.

1990년대 마블은 빠른 성공과 빠른 이익을 열망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론 페렐만(Ron Perelman)의 리더십 하에 마블은 막대한 빚을 지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이 나온다. 당시 페렐만은 판타스틱4, X 등 수많은 마블 캐릭터의 저작권을 팔기 시작했다. -맨, 아이언맨, 헐크가 이렇게 팔렸습니다.

너무나 많은 저작권을 구매했음에도 불구하고 안타깝게도 아직 되돌릴 방법이 없습니다. 1996년 마블은 파산 신청을 했다.

1997년 아비 아라드(Avi Arad)는 마블을 인수하고 이전에 매각한 저작권을 회수하기 시작했으며 일련의 금융 운영을 거쳐 마블 엔터테인먼트(Marvel Entertainment)를 재구축하고 마블 스튜디오(Marvel Studios)를 열었습니다.

1998년, 막 부도와 구조조정을 겪은 마블은 세력을 회복하기 위해 자금이 절실히 필요했다. 그 결과 마블은 자금을 대가로 슈퍼 히어로의 영화 각색 권리를 부도덕하게 팔기 시작했고 심지어 스파이더맨의 모든 저작권을 소니에 팔고 싶어했습니다.

소니는 1999년 700만 달러라는 매우 저렴한 가격에 스파이더맨 촬영권을 획득했습니다. Tony Maguire의 오리지널 Spider-Man 3 버전은 약 25억 달러의 글로벌 박스오피스를 기록했습니다. 수많은 슈퍼히어로 중에서 스파이더맨이 가장 수익성이 높기 때문에 마블은 스파이더맨을 직접 촬영하고 싶어합니다.

소니는 몇 년마다 스파이더맨 영화를 개봉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마블이 저작권을 회수할 권리가 있기 때문에 맥과이어가 촬영된 후 소니도 앤드류와 함께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리부트를 발표했습니다. 슈퍼맨 스파이더맨 버전. 소니에게 가장 괴로운 점은 스파이더맨에 대한 저작권만 갖고 있고 시니스터 식스, 베놈 등과 같은 다른 작품들은 마블에 '적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두 당사자는 2015년 합의에 이르렀습니다. 소니는 마블이 영화에 스파이더맨을 사용하도록 허용했지만, 그 대가로 남은 슈퍼히어로 영화 촬영을 도와야 했습니다.

추가 정보:

마블 저작권 분쟁.

1. 유니버설 픽쳐스.

1.

헐크가 유니버설에 매각된 뒤 2003년 이안 감독이 촬영한 '헐크'가 있었다. 이제 마블 스튜디오가 헐크의 촬영권을 되찾았지만, 유니버설은 여전히 ​​배급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즉, 헐크가 솔로 영화를 개봉하는 한 유니버설은 실제 영화를 개봉하고, 극장과 협상하고, 개봉 날짜와 영화 형식까지 결정할 권리를 갖게 됩니다.

마블은 당연히 남을 위해 웨딩드레스를 만들어주고 싶지 않은데, 이는 헐크가 MCU 시리즈 영화에 수없이 등장했지만 단 한 편의 영화도 만들어본 적이 없는 가장 큰 이유다.

2. 네이머.

네이머는 마블이 설립된 직후인 1939년에 소개된 초기 영웅 중 한 명으로, DC의 아쿠아맨과 비슷한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니버셜에 매각된 이후 아직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마블은 이를 철회했지만 DC의 '아쿠아맨'은 극장에 개봉됐지만 마블 경영진은 아직 네이머 영화에 대한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2. 라이온스게이트 픽쳐스.

2000년 5월 16일 Artisan Entertainment는 최소 15명의 만화 캐릭터를 영화나 TV 시리즈로 만들기로 Marvel과 합의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블랙 팬서, 블랙 위도우, 데드풀, 아이언 피스트, 앤트맨, 퍼니셔, 휴머노이드, 뱀파이어 모르비우스, 롱샷, 파워 팩, 모트 더 데드 틴에이저 등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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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블랙 위도우, 아이언 피스트, 퍼니셔(2013년 5월)의 저작권을 모두 마블이 회수했고, 모두 영화로 각색됐고, 아직 움직이지 않은 휴머노이드만 남았다.

현재 휴머노이드의 저작권이 여전히 라이온스게이트 픽쳐스에 있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지만, 라이온스게이트는 2005년 '휴머노이드' 이후 이 캐릭터에 대한 다른 영화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또한 '아이언맨3', '토르2', '에이전트 오브 쉴드'에서도 휴머노이드가 이스터 에그로 언급된 바 있어, 휴머노이드 캐릭터의 저작권이 마블의 손에 있을 가능성도 있다.

3. 뉴라인시네마.

1. 아이언맨.

아이언맨의 저작권은 여러 차례 바뀌다가 결국 마블에 반환됐다. 하지만 뉴라인시네마가 가장 오랫동안 저작권을 소유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이 회사로 분류됐다.

1990년 유니버설은 아이언맨, 헐크, 네이머의 캐릭터 권리를 인수했습니다. 1996년 20세기 폭스는 유니버설로부터 아이언맨 판권을 인수했습니다. 1999년이 되어서야 Iron Man의 판권이 Fox에서 New Line Cinema로 이전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세 회사가 한때 아이언맨 캐릭터의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해 관심을 두지 않았던 점은 안타깝다. 결국 2006년 아이언맨의 판권을 마블이 되찾았고, <아이언맨>이 각색, 제작되면서 마블이 전성기를 맞이하게 됐다.

2. 블레이드 워리어.

'블레이드 러너'의 저작권은 1998년부터 뉴라인 시네마에 넘어갔다. 당시 뉴라인과 마블 스튜디오가 '블레이드 러너' 영화 시리즈를 공동 제작했기 때문이다.

2013년, 블레이드 워리어의 저작권을 마블이 되찾았습니다.

4. 소니 픽쳐스.

1. 고스트 라이더.

1999년 9월, 마블과 크리스탈 스카이 픽쳐스는 소니의 컬럼비아 픽쳐스와 함께 힘을 합쳐 '고스트 라이더'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니콜라 케이지 주연의 '소울 채리엇'은 2007년 개봉됐다. 2013년 5월 2일까지 Kevin Feige는 Ghost Rider의 저작권이 Marvel에 반환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캐릭터에 대한 저작권은 처음부터 소니가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1985년 캐논 필름스(Cannon Films)에 매각됐다. 1989년 캐논 필름스는 경영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으며 프랑스 영화사 파테(Pathé)에 인수됐고, 캐논 필름스 회장 메나헴 골란(Menahem Golan)이 회사를 이끌었다. 남자는 20세기폭스로 갔습니다.

폭스에 있는 동안 골란은 스파이더맨의 각색을 위한 대본을 컬럼비아 픽쳐스에 팔았고,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닥터 옥토퍼스가 주연을 맡은 제임스 카메론의 영화 촬영을 준비했습니다.

나중에 MGM은 스파이더맨 스크립트를 포함하여 20세기 폭스의 자산 중 일부를 인수했습니다. 하지만 컬럼비아 픽쳐스는 저작권이 자신들에게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고, 결국 컬럼비아는 스파이더맨의 저작권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콜럼비아는 이미 1989년 소니픽처스에 인수됐기 때문에 스파이더맨의 저작권이 소니 손에 있는 것과 다름없다.

소니는 스파이더맨의 캐릭터 저작권은 물론 영화화 가능한 베놈, 닥터 옥토퍼스, 벌처, 미스테리오 등 스파이더맨과 관련된 만화 캐릭터의 저작권도 보유하고 있다. 마음대로.

5. 20세기폭스.

1. 엑스맨.

1994년 20세기 폭스가 엑스맨 판권을 샀습니다. 다른 용어와 달리 X-Men은 더 철저하게 판매합니다.

Fox는 모든 X-Men 캐릭터에 대한 저작권을 영구적으로 소유하고 "Mutant"라는 용어를 완전히 소유하며 모든 X-Men 만화 캐릭터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블이 영화에서 사용하고 싶은 두 뮤턴트 캐릭터인 퀵실버와 스칼렛위치의 원작 스토리는 바꿀 수 없고, '뮤턴트'라는 단어도 언급할 수 없다.

폭스가 선뜻 저작권을 돌려줄 가능성은 낮다. 마블은 디즈니가 아직 진행 중인 폭스를 인수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2.

폭스는 엑스맨을 구매하면서 데어데블 세계관도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데어데블>의 적응은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다. 폭스는 2003년 벤 애플렉 주연의 데어데블(동일한 캐릭터, 번역만 다를 뿐) 영화를 만들었지만 효과는 좋지 않았다.

마블은 2012년에 데어데블의 판권을 되찾았습니다. 3년 후인 2015년, 마블은 넷플릭스와 손잡고 미국 드라마 '데어데블' 시리즈를 촬영했다. 첫 번째 시즌의 로튼 토마토 점수는 98%, 51개 매체 중 50개 매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관객 만족도는 96%에 달한다.

지금까지 총 3개의 시즌이 있는데, 각 시즌의 도우반 점수가 8.5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마블이 더 이상 넷플릭스와 협력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은 안타깝다. 촬영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마블은 질투심이 나서 스스로 돈을 벌고 싶어서 2018년에 협력을 종료했다. 계약도 이유가 있었다) 팬들은 통곡했고, 일부에서는 공연을 취소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넷플릭스에 청원까지 조직했지만 이는 계약 문제이고 넷플릭스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마블은 향후 디즈니 자체 스트리밍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데어데블'의 후속편은 넷플릭스의 속편이나 리부트에서도 촬영될 예정이다. 현재 공식적인 공지는 없습니다.

'데어데블' 외에도 '루크 케이지', '아이언 피스트', '제시카 존스' 등이 모두 넷플렉스와의 협력을 종료했다.

3. 판타스틱 4.

1986년 콘스탄틴 픽쳐스는 판타스틱 4의 판권을 샀고 판권이 만료되자 저예산 영화를 만들었지만 공개적으로 개봉되지는 않았다.

2004년에는 폭스와 '판타스틱 4' 두 편의 영화를 동시에 촬영하기로 비밀 계약을 맺었다. 불행히도, 그것은 잘 작동하지 않았고 판타스틱 4는 보류되었습니다.

현재 판타스틱4는 난감한 입장이다. 왜냐하면 특정 합의에 따라 마블 코믹스가 판타스틱 4 만화에서 만든 새로운 캐릭터는 모두 폭스의 소유가 되기 때문에 판타스틱 4의 중단이 이와 관련이 있다고 추측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또한, 마블 코믹스 부서는 폭스의 화면에 직접 적응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지 말라고 본사로부터 요청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4. 실버 서퍼

'판타스틱 포 2'에만 등장했다. 폭스는 원래 '실버 서퍼'를 출시할 계획이었지만 '판타스틱 포'는 》수확이 좋지 않았다. , 프로젝트가 무기한 보류되었습니다.

실버 서퍼는 구석에서 잊혀졌습니다. 마블은 한때 데어데블과 폭스를 실버 서퍼로 교환하고 싶었지만 폭스는 이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5. 행성 포식자.

마블 역사상 가장 크고 최악의 악당으로 꼽히는 그는 타노스와 거의 같은 수준이다. 그러나 Fantastic Four 만화의 주요 악당으로서 그는 Fantastic Four와 함께 Fox에도 속했습니다. 그는 "판타스틱 포 2"에서 실버 서퍼에 의해 말로만 언급되었을 뿐 다시는 영화와 TV 작품에 출연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4페이즈의 보스는 그가 되어서는 안 된다.

6.

2000년 Artisan Entertainment와 Marvel은 데드풀을 포함한 15명의 만화 캐릭터를 공동 작업했습니다. Artisan은 이를 영화와 TV로 만들 계획을 세웠지만 이 "원대한 사업"은 결국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2004년에 데드풀의 판권이 뉴라인시네마에 들어왔는데, 이때 라이언 레이놀즈가 그 역할을 맡겠다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같은 해 레이놀즈는 마블 영화 '블레이드 러너 3'에 출연했고, 레이놀즈 자신도 데드풀 출연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만화에서 '제4의 벽을 허무는' 능력을 지닌 데드풀이 라이언 레이놀즈와 샤페이의 중간체처럼 보인다고도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데드풀 촬영 계획이 본격화되자 2005년 이 캐릭터의 저작권을 20세기폭스에 매각했다.

엑스맨이 폭스에게 영구 저작권을 판매한 것과 달리 데드풀이 폭스에게 판매한 저작권은 기한이 정해져 있다. 소니에 대한 스파이더맨의 권리와 유사하게, 몇 년 동안 영화가 제작되지 않는 한 권리는 회수됩니다. Fox는 Deadpool을 "The Wolverine"에 넣은 다음 캐릭터를 파괴했습니다.

'데드풀 2'의 크레딧 후 장면에서 데드풀이 나와서 '엑스맨'의 데드풀 버전을 죽이고, 그가 완전히 죽는 것을 막기 위해 여러 발의 총격을 가했다. 이후 팬들의 분노를 본 폭스는 결국 데드풀의 솔로 영화 재촬영을 선택했다.

그래서 놀랍지도 않지만 계속해서 죽고 있는 '데드풀' 솔로 영화가 있다.

인민일보 온라인 -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비교하면 마블의 저작권 전쟁은 더 흥미진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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