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헤지 펀드 - 극장 체인이 박스오피스 계정을 나누는 방법

극장 체인이 박스오피스 계정을 나누는 방법

영화 선배로서 국내 영화 흥행 회계처리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을 받는다. 그래서 오늘 아타오는 독자들에게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긴 글을 쓰겠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전체 박스오피스 집계다.

소위 총흥행수는 현재 영화의 총 영화표 수익을 말한다.

중국 본토에서 개봉하는 모든 영화는 국가영화발전특별기금관리위원회 사무국(이하 '특별기금국'이라 한다)에서 지정한 '전국영화예매종합정보관리시스템'에 포함되어야 한다. ") (국가 시스템의 모든 영화관이 설치되어야 함). 관리위원회는 국가언론출판광전영화TV총국, 재정부, 기타 부처 및 위원회가 공동으로 설립하고 공동으로 책임진다. 공식 웹사이트는 '중국 영화 데이터 정보 네트워크'이며, 해당 데이터는 제작자와 배급사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현재 민간 영화 흥행 통계 플랫폼이 많아 참고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을 뿐 국내 영화 흥행 계산의 기초로 사용할 수는 없다.

두 번째 단계는 국고에 넘기는 것입니다: 전체 흥행액의 8.3%

이 부분에는 두 가지 비용이 포함됩니다:

1. 특별기금 : 모든 영화의 총액 박스오피스는 먼저 영화산업 특별기금의 5%를 '특별기금 사무국'에 납부해야 하며, 이는 각 극장에서 매달 '특별기금 사무국'에 납부한 후 영화사 특별기금 사무국에 인계됩니다. 국고.

2. 특별사업세: 모든 영화의 흥행총액에 3.3%의 특별사업세가 부과되는데, 이는 국세와 지방세를 합산하여 납부하고, 극장이 직접 공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체 매표소에서 지불합니다.

전체 흥행액의 8.3%를 공제한 후 '분할 흥행작'이라고 부른다.

세 번째 단계: 중개 유통 대행 수수료 지불: '분할 박스오피스' 1%~3%

순 박스오피스가 6억 위안 0위안 미만인 경우, China Film Digital Film Development (Beijing) ) Co., Ltd.(이하 "China Film Digital")는 배급 가능 박스오피스의 1~3%를 배급 대행 수수료로 청구하며, 이 금액은 China Film Digital에 지불됩니다. 극장 체인으로.

그럼 1%, 3%는 어떨까요?

흥행 규모가 작을수록 국영 기업과 국영 기업의 지원이 필요한 영화이기 때문에 '차이나필름디지털'은 흥행 수익을 공유해 3%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6억위안, 공동흥행액이 -6억위안인 영화는 3%, 흥행액이 -6억위안인 영화는 1%입니다.

분할 흥행에서 '중개대행수수료'(계산의 편의를 위해 'V'로 표기함)를 공제한 나머지는 극장 체인, 극장, 제작사, 제작사 등이 비례 배분한다. 그리고 유통업체.

4단계: 극장 간 별도 계정: V.57%

남은 박스오피스(즉, 분할 박스오피스에서 중개 대행 수수료를 뺀 금액)에서 극장 체인은 V를 얻을 수 있습니다. 50%, 극장은 V.7%, 제작자와 배급사는 총 V.43%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완다와 진이처럼 극장과 극장 체인이 같은 회사라면 57%를 독점 향유하고, 제작사와 배급사가 같은 회사이면 독점 향유를 하게 된다. 57%입니다.

다섯 번째 단계, 카드 발급 은행의 계좌 분할: V.5%-15%

여기서 비율은 이전 비율인 V(5%-15%)를 나타냅니다. 분할 비율은 거의 비탄력적인 반면, 이 비율은 매우 탄력적입니다.

왜 이렇게 유연할까요?

첫째, 제조사와 퍼블리셔 간의 게임 관계입니다. 특히 품질이 좋고 흥행 잠재력이 큰 영화는 배급사들이 양보하도록 유혹할 것입니다. 영화의 질이 보통이고 흥행 위험 요인이 상대적으로 높다면 배급사는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보수적으로 점유율을 극대화할 것이다.

발행인이 공시수수료를 지불하고 발행인이 보증을 발행하도록 요구하는 등 양측 간 협상 조건도 있다.

6단계, 생산자 분할 계정: 28%-38%

여기서 '생산자'라고 불리는 생산자는 업계에서 '주요'로 알려진 생산자와 투자자를 포함합니다. 투자자'와 '하위 투자자'로 구성됩니다. 주요 투자자는 지배 당사자이며, 이는 한 당사자만 될 수 있습니다. 투자자는 종종 한 명 이상의 주주이며, 주요 투자자는 발행인이 직면하는 생산자입니다.

흥행 공유 투자자 수는 각 투자자의 지위, 우선 순위 및 전체 투자 지분에 따라 다릅니다.

위 내용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국내 영화의 박스오피스를 계산하는 기본 규칙으로, 배급사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조정될 예정이다.

많은 친구들이 계정 분할 순서나 어떤 데이터 습관이 사용되는지 모르기 때문에 의심을 품었습니다.

영화는 끝없는 놀라운 부와 수많은 비즈니스 기적을 만들어 냅니다. 저는 영화 '금광꾼 타오' 입니다. 저와 함께 영화 같은 금광을 발견해보세요! 관련 Q&A: 영화에 투자하는 방법과 수익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Abstract 영화 투자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지만 잘 모르는 산업이다. 영화 투자 수익을 어떻게 계산하는지 다들 모르시는 것 같아서 오늘은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화에 투자하는 과정에서 영화의 첫 번째 제작자와 저작권 지분 양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수입의 주요 측면은 무엇입니까? 이제 막 연락을 시작한 투자자들은 영화가 흥행만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사실 투자수익률도 여러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

1. 영화 흥행 수익 영화 개봉 후 전체 흥행이 발생하는데 투자자들이 마오옌에 가서 볼 수 있는 정확한 흥행 데이터입니다. 배당금은 전체 흥행이 아니라 순 흥행이다. 영화의 순흥행액은 세금 3.3%, 영화개발자금 5%, 발기인 5%~7%, 영화관 51%~57%, 최종 투자자의 비율로 나누어진다. 33%에서 40% 사이(일부 영화의 비중은 43.7% 이상, 자세한 내용은 영화 투자배당표 참조)이므로 투자금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알면. 상담기록 · 답변일 2021-12-26 영화에 투자하는 방법과 수입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영화 투자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지만 잘 모르는 산업이다. 영화 투자 수익을 어떻게 계산하는지 다들 모르시는 것 같아서 오늘은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화에 투자하는 과정에서 영화의 첫 번째 제작자와 저작권 지분 양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수입의 주요 측면은 무엇입니까? 이제 막 연락을 시작한 투자자들은 영화가 흥행 부문만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사실 투자 수익도 여러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 1. 영화 흥행 수익 영화 개봉 후 전체 흥행이 발생하는데 투자자들이 마오옌에 가서 볼 수 있는 정확한 흥행 데이터입니다. 배당금은 전체 흥행이 아니라 순 흥행이다. 영화의 순흥행액은 세금 3.3%, 영화개발자금 5%, 발기인 5%~7%, 영화관 51%~57%, 최종 투자자의 비율로 나누어진다. 33%에서 40% 사이(일부 영화의 비중은 43.7% 이상, 자세한 내용은 영화 투자배당표 참조)이므로 투자금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알면. 먼저, 영화의 총 박스오피스를 쿼리할 수 있으며, 총 박스오피스 금액을 기준으로 분할 박스오피스를 계산해야 합니다.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투자자의 분할 가능한 흥행액(즉, 투자자가 벌어들일 수 있는 돈) = 총 흥행액 - 3.3%(국세) - 5%(국립영화발전특별기금) - (50%~57%) ) 극장 체인 별도의 계정. 따라서 영화 투자자가 극장 흥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은 영화 전체 흥행액의 약 30~42%에 달하며, 극장별 과금 기준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다. 그러면 개인 투자 비용 개인 영화 및 TV 투자 소득 = ——————————% * 분할 가능한 흥행 영화 및 TV 프로젝트의 총 투자 비용은 귀하가 개인적으로 참여하여 얻을 수 있는 대략적인 금액입니다. 영화 및 TV 투자. 물론 이는 대략적인 금액일 뿐이며 중국 영화 디지털 대행사 수수료 등 수수료에 대한 세부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그리고 몇 가지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Wu Jing이 투자한 "The Wandering Earth"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The Wandering Earth"에 대한 총 투자액은 3억 2천만 달러이며, Wu Jing은 6천만 달러를 투자하여 전체 "Wandering Earth"에 대한 총 투자액의 18.75%를 차지합니다. 프로젝트. '유랑지구'의 전체 흥행액은 46억 투자자이며, 분할가능 흥행액은 약 40%이다. , 투자 수익이 5배 증가했습니다. 영화투자 손실 계산은 어떻게 하나요?

'창진호'는 개봉 며칠 만에 박스오피스 10억 달러를 연속 돌파하며 역대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다. 국경일 시즌.

'창진호'가 이런 흥행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이 영화가 제작비, 배우, 감독 등 역대급 구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먼저 '창진호'의 구성과 투자를 살펴보자

1. 감독: 추이하크, 린차오셴, 천카이거 세 명의 최고 감독이 감독을 맡은 영화. . 이것은 매우 드뭅니다.

2. 탄탄한 감독 라인업 외에도 출연진도 탄탄하다. , Tang Guoqiang, Han Dongjun, Ou Hao 및 기타 배우 외에도 Zhang Guoli, Lin Yongjian, Huang Xuan, Zheng Kai, Zhang Jiayi, Li Youbin 등과 같은 많은 유명인이 출연합니다. 그들은 강력한 배우입니다.

3. 엄청난 앙상블 출연진

'창진호'는 탄탄한 출연진에 더해, 현장을 진정으로 복원하기 위해 출연진도 엄청 많다. 기본적으로 녹색 천을 사용하지 않고 현장에서 촬영한 것. 이 때문에 <창진호> 촬영에는 7000명 이상이 참여했다.

'창진호'에는 이 드라마 후반작업팀까지 합치면 무려 1만2000여명이 참여해 투자비 측면에서 영화사에 이름을 남겼다. 최근 몇 년간 국내 최고의 영화라고 할 수 있는 팀 인원.

4. 막대한 투자.

창진호는 2019년부터 준비에 들어갔다. 2020년 촬영이 시작되자 전염병의 영향으로 중간에 중단돼 1억 5천만원의 손실이 발생했다.

이 영화는 역사적 장면을 진정으로 복원하기 위해 많은 부분을 현장에서 촬영했고, 사용된 소품 중 상당수는 1:1 비율로 제작되는 등 장비 비용만으로도 매우 높은 편이다. 미국 전차는 80대를 1:1 비율로 제작합니다.

많은 배우와 어려운 촬영 과정, 높은 소품 비용 등으로 인해 '창진호' 전체 제작비가 13억 위안에 달하는 매우 높은 비용이 들었다고 한다.

'창진호'가 원가회복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 흥행을 달성해야 할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에 앞서 영화의 흥행 점유율을 먼저 살펴보자. 각종 항목을 차감한 후 수수료를 제외하면 실제로 종이당의 손에 넘어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현재 중국 영화의 흥행 점유율은 다음과 같다.

1. 영화산업 특별펀드.

영화가 돈을 벌든 못 벌든 영화계에 특별자금을 지급해야 한다. 현재 영화 흥행에서 영화 특별자금이 차지하는 비중은 5%다.

2. 특별사업세.

현재 영화에 대한 특별사업세율은 3.3%입니다.

영화산업특별자금과 특별사업세를 제외하고 남은 흥행수는 순 흥행액으로, 전체 흥행액의 91.7%를 차지하는 순 흥행액에 해당한다.

넷 박스오피스는 다음 항목에 따라 나누어진다.

3. 중수 대행 수수료.

온라인으로 개봉되는 국내 영화는 기본적으로 디지털로 저장되는데, 현재 이 작품은 기본적으로 중국영화그룹이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일정 비율의 대행사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그 범위는 1%에서 3% 사이이다. .

구체적인 산정기준은 영화 전체 흥행액에서 특별자금과 특별사업세를 공제한 뒤, 이 금액이 1억위안을 초과할 경우 6억위안을 추가로 공제한다는 것이다. 이 금액이 약 2억 위안인 경우 %가 부과되며, 이 금액이 3억 위안을 초과하는 경우 1%가 부과됩니다.

'창진호' 흥행에 따르면 기준액은 3억 위안 이상이어야 하므로 해당 비율은 순 흥행액의 1%가 되어야 한다.

4. 시네마 공유.

현재 영화의 대다수는 영화관을 통해 상영되고 있으며, 영화관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극장은 현재 극장의 박스오피스 점유율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순매표율 50%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5. 시네마 라인 공유.

극장 체인은 영화의 배급 채널이라고 할 수 있다. 극장 체인은 먼저 제작사와 협력한 뒤 주요 극장에 영화를 배급하는 과정에서 극장이 모은 지분율을 갖게 된다. 체인점은 박스오피스의 약 7% 정도입니다.

6. 발급대행 수수료.

영화가 촬영된 후에도 모든 것이 잘 되지는 않습니다. 여전히 홍보와 포장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는 기본적으로 일부 전문 회사 배급사가 참여합니다. 이 대행사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순매표소의 5%입니다. ~ 15%, 일반적으로 약 7%입니다.

7. 제작자의 몫.

위 6가지 비용을 빼고 남은 흥행 수익은 영화제작자의 몫으로, 이는 투자자들이 얻을 수 있는 영화의 최종 비율이 순 흥행 수익의 약 35%, 즉 흥행 수익에 해당한다. 전체 박스오피스의 약 32%를 차지합니다.

만약 제작사와 배급사가 같은 회사라면 그들이 공유할 수 있는 최종 흥행액은 순 흥행액의 약 42%, 즉 전체 흥행액의 약 38%이다.

본 영화 흥행 점유율에 따르면 '창진호'의 제작사와 배급사가 동일 회사가 아니고 13억 달러의 비용을 회수하려면 전체 흥행액은 최소한 1위는 되어야 한다. 13/32% = 40억 6천만 위안.

영화 '창진호'는 제작비를 회수할 수 있을까? 현재 흥행 추이로 볼 때, '장강호'의 흥행은 개봉 며칠 만에 10억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최종 흥행은 5를 넘을 수도 있다. 10억.

그래서 결국 생산자는 비용을 회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3억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결국 손실이 될 것인지, 이익이 될 것인지는 상황에 달려 있습니다. '창진호' 최종 흥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