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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ng Zhaoxing의 언론 관심

--허난 예술가 협회 부회장 Cheng Zhaoxing과의 인터뷰

Su Qingjie 기자

벌써 17년 전, '묘흥 열풍'; Cheng Zhaoxing은 이미 Purple을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화계의 새로운 별", "화계의 영웅", "화계의 유령", "중국의 뭉크" 등은 무엇입니까? 당시 홍콩과 대만 신문은 성자오싱에 대해 “장예모가 영화의 언어를 사용했다면, 성자오싱은 황토고원의 비참하고 비극적인 풍경을 회화의 언어로 표현했다”고 더욱 과장했다.

'묘흥씨족'의 일원으로서 나는 1993년 10월 초에 성자오싱을 위해 '별, 아직도 저 별이다'라는 제목의 장문의 뉴스레터를 썼고, 그 후 2009년 12월에 반 페이지 분량으로 출판되었습니다. "농민일보"와 "원웨이포".

17년이 지난 2010년 8월 29일, 성자오싱을 다시 봤을 때, 비록 성자오싱은 여전히 ​​국방그린을 벗지 않았지만, 이때 성자오싱은 더 이상 단순한 부대원이 아니었다. 인민해방군 그는 정저우 방공 사령부 부교수이자 허난 예술가 협회 부회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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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자오싱(Cheng Zhaoxing)은 자신이 유명한 화가가 되리라고는 꿈도 꾸지 못했습니다. 그는 단지 침대 옆을 추적하고, 깔창을 그려주고, 다른 사람을 위해 두 개의 블랙홀을 만들어 주는 큰 누나처럼 되고 싶었을 뿐입니다.

1957년 추운 겨울, Cheng Zhaoxing은 산시성 서부에서 태어났습니다. 황토고원에 있는 부서진 동굴 거주지. 비록 "잘못된 시기에 태어났지만" Cheng Zhaoxing은 어쨌든 운이 좋은 사람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두 부모 모두 단어 하나도 읽지 못하는 농부였고, 9명의 자녀를 두었지만(둘은 유아기에 사망), 현실적인 부모는 여전히 가족 중 '네발 달린 남자'에 대한 큰 기대를 품고 있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그들은 각각 Zhaowei, Zhaoxing, Zhaohuo, Zhaojian이라는 이름을 부여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태어나서 굶는' 특수한 시대에는 살아남는 것이 최우선이었다. 그의 부모는 집에 있는 "위성 로켓"이 실제로 하늘에 닿을 것이라는 희망이 없었습니다. 이 때문에 네 형제 중 중학교를 마친 성자오싱 외에는 초등학교를 졸업한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 집에 있는 '세 개의 황금꽃'은 결국 다른 사람의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학교에 헛되이 갈 수 없습니다. 아버지의 말씀: 그렇게 많은 책을 읽어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아버지는 평생 학교에 가본 적도 없고, 아직도 일도 하지 않고 식사도 하지 않습니까?

이렇게 Cheng Zhaoxing은 끝났습니다. 그의 학생시절. 당시 그는 고작 15세였고, 유명한 화가가 되겠다는 꿈은 꿈에도 꾸지 못했습니다. 아버지로부터 수십 년 동안 사용하던 목동의 채찍을 물려받았을 때, 그는 단지 팀의 양들을 더 잘 몰고 워크 포인트를 2개 더 얻을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워크 포인트를 2개 더 벌어도 배고픈 배를 든든하게 지탱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반면, 큰 누나 구윤은 손재주가 뛰어나 창문 그릴을 자르고, 침대 테두리를 추적하고, 이웃을 위한 깔창을 그려주면서 때때로 두 개의 나쁜 점을 얻곤 했습니다. 그는 별을 쫓는 소년 소녀들이 그에 대해 열광하는 것처럼 그의 큰 누나를 너무 부러워했습니다. 그는 또한 침대 테두리를 추적하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 깔창을 그려주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두 개의 블랙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

성자오싱(Cheng Zhaoxing) 같은 어린이에게 그림을 배우는 것은 당연히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시간은 여유롭습니다. 매일 양을 몰고 비탈에 올라가 하늘을 바라보며 그림을 그리고 흰 구름, 높은 황토 등을 그립니다. 하지만 우리 가족은 가난해서 붓과 종이는 물론이고 값비싼 물감도 살 여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가난한 아이들에게는 자신만의 해결책이 있습니다. 장작과 숯불 재를 찾아 껌과 물을 넣고 섞기만 하면 최고의 페인트가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대나무 통을 하나씩 자르고 길이가 다른 털(양에 달라붙는 털)을 삽입했는데, 이것이 다양한 종류의 붓이 되었습니다. 종이를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모두가 다자이처럼 테라스를 만들고 있었는데, 버려진 시멘트 봉지가 많이 있었고 그것을 집으로 가져가서 바늘과 실로 묶어서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가장 원시적인 그림 도구를 가지고 미친 듯이 그림을 그리고 또 칠한 그는 거의 매일 그의 손과 얼굴, 옷에는 그의 부지런한 '창작'으로 인해 얼룩덜룩한 흔적이 남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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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를 보낸 문화부 관계자도 그 저명한 심사위원들이 성자오싱의 판화를 하나하나 살펴볼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청은 "이게 소무사의 소행인가?!"라며 밝게 쳐다봤다.

행운의 여신은 언제나 끈질기게 자신을 쫓는 이들의 편을 든다. 우연히 성자오싱의 그림 재능이 군대를 받아들이는 군대의 지도자에게 발견되었습니다. 반드시 그가 특별 병사로 모집된 것은 아니지만 그의 부지런하고 성실한 정신은 병사들을 데리러 갔습니다. 군대는 영웅입니다. 모두가 감동했습니다. 누가 그런 군인을 데려가지 않겠습니까?! 이렇게 성소흥은 황토를 떨쳐내고 국방 녹색을 입고 당시 인민해방군 정저우 대공포 대학에 입학해 영화팀의 사수가 됐다. 때는 1976년 3월이었다. 황토고원의 양치기 소년이 꿈에서 추구하는 이상은 다름 아닌 어두운 둥지다. 이제 갑자기 대학 중의 대학인 인민해방군에 뛰어들었는데, 매달 45파운드의 쌀과 흰 밀가루를 먹습니다. 이것은 황토 고원의 산나물 만두보다 정말 영양가가 높습니다. 매달 끊임없이 바뀌는 셰프의 창과 쇼마다 끊임없이 바뀌는 슬라이드쇼는 그에게 무술을 연습하기에 좋은 장소가 된 것 같다.

성자오싱(Cheng Zhaoxing)은 이 귀중한 시간을 매우 소중히 여깁니다. 그는 항상 백시노인의 “하루도 게으르지 말라”는 말을 사용하여 마치 하루가 한가하면 흰밥 세 끼 먹는 것이 부끄럽다는 듯이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했다. 그래서인지 그는 영화가 끝나고 공연장을 청소할 때마다 이미 밤 11시나 12시가 되어서야 다른 사람들이 쉬고 있을 때 문을 잠그는 경우가 많았다. 잔해로 가득 찬 영화팀의 큰 방에서 나는 여러 가지 그림책을 복사하는 연습을 했다.

아버지의 시간은 바로 이렇습니다. 당신이 그를 소중히 여기면 지혜와 영광을 주시고, 당신이 그를 학대하면 그는 당신에게 우울함과 후회를 안겨줄 것입니다. 하루 종일 '창밖의 소리가 들리지 않는' 성자오싱은 어떻게든 '신'을 감동시켰다. 이 '신'은 다름 아닌 중국예술가협회 전무이사, 허난예술가협회 명예회장, 그리고 허난 회화 및 서예 아카데미의 회장 Chen Tianran. Cheng Zhaoxing의 각 운동을 주의 깊게 검토한 후 Chen Tianran 스승은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시골 어린이에게 그런 재능이 있을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언젠가는 성공할 것이라는 것을 의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

선배들의 격려에 성자오싱은 자신에게 무한한 에너지가 있음을 느꼈다. 당시 조각칼을 본 적이 없던 성자오싱(Cheng Zhaoxing)은 진천란(陳 Tianran) 스승의 지도 아래 판화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1980년말 그의 판화 '자습'과 '무기교실'은 열성적인 문화관들에 의해 육군미술전시관으로 보내졌다. 전시회에 보낸 문화 담당관조차도 Cheng Zhaoxing의 판화를 보았을 때 저명한 심사 위원들의 눈이 밝아 질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작은 전사의 작품입니까?!" 이 작품은 실제로 23세의 잔투(Zhantu)가 만든 작품이지만, 그는 예외적으로 이 두 작품을 전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했습니다.

이후 전군미술전람회 사무국은 “이번 전군미술전에 참가한 소수의 군인 중 성자오싱은 유일하게 두 작품을 동시에 전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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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허난예술가협회 부회장이지만 여전히 고집스럽게 그림을 그리는 것은 고향에 대한 끈끈한 애착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그를 낳고 키워준 황토

수년간의 진통 끝에 태어난 이 두 '아기'들과 함께 성소흥은 점점 통제불능이 되었고, '맹세'와 '퀘스트'가 이어졌다. '세례', '세례' 등 군생활을 반영한 판화들이 잇달아 그의 조각칼 아래 제작되어 각종 주요 전시회에서 잇달아 수상했다. Cheng Zhaoxing은 일찍이 1983년에 중국 예술가 협회에 가입하여 당시 전국 예술가 협회의 최연소 회원이 되어 참모부의 독학 재능의 모델이 되었지만 그는 매우 자각하고 있었습니다. 깨달음은 단지 배움의 문제일 뿐이었고, 언니의 깔창과 머리맡의 도움으로, 단편적인 회화 이론만을 기초로 삼아서는 내가 스스로 구축한 독특한 포위망에서 벗어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는 끈기 있는 노력으로 1984년 시안미술학원 판화과에 입학했고, 그 후 1986년 허난대학교 미술과에 입학했다. 1989년 인민해방 미술과에 입학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육군미술학원. 국가적으로 영향력 있는 이 3개 군군대학에서 그는 중국 국가와 중국 밖의 더 넓은 회화 세계에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이로써 국내외 유명 교사들의 많은 유명한 그림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은 뭉크, 베크만, 콜비츠…

늦은 공부 기회는 Cheng Zhaoxing에게 더 많은 영양분을 제공했으며, 독특한 환경은 Cheng Zhaoxing이 더 많은 내면을 '계몽'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그가 깨닫고 있든 없든 그의 실생활에 대한 찬미는 점차 민족의 생존과 사고, 특히 민족문화의 지속에 대한 성찰이 그가 주목해야 할 주제가 된다. 현실을 초월하는 생각 인간존재(환경과 역사)에 많은 열정을 쏟은 그의 작품은 현실과 환상, 역사와 현대, 문화와 물질, 심지어 삶보다 몽환적인 색을 띠기 시작했다. 그리고 현실은 서로 얽혀 있고 일상의 장면과 캐릭터의 세부 사항은 버려지고 추상적인 강과 일몰, 땅과 별이 빛나는 하늘로 대체됩니다. "하늘" 아래에는 눈을 크게 뜨고 차분하고 무관심하며 다소 혼란스러운 캐릭터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서로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기자는 이 시기 성소흥의 작품에서 인물들이 주로 집단으로 등장한다는 점에 주목했는데, 이는 그가 관심을 둔 것이 특정 개인의 애환이 아니라 전체 집단과 민족의 생존에 관심이 있음을 보여준다. 이때는 '중국화의 위기론'으로 인한 혼란의 시대였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Cheng Zhaoxing의 작품은 작가에게 토지 및 민족 문화와의 동질성을 상기시켰을 뿐만 아니라 사회의 급격한 변화에 대한 그의 양면성을 반영했다. 또한 지역 문화에 대한 깊은 애착을 반영했습니다. 소위 '학문'이라는 시스템에 진정으로 통합되는 것이 꺼려지거나 어려워서인지 그는 황토 땅에서 사람들이 살아온 흔적을 추적해야 했다. Yin Li의 흔적은 이미 어린 시절의 마음에 한 획씩 새겨져 있었고 나중에 그의 마음에서 한 획 한 획 그의 그림에 새겨졌습니다. 그의 '작은 길', 소박한 '비탈길', '흐르는 노래', '마을 어귀의 굽은 길' 등 모두 그의 삶의 흔적을 담고 있다.

그 후 몇 년 동안 군 안팎의 많은 화가들이 황산과 삼협, 구채구 계곡에 열광하는 동안 성자오싱은 홀로 황하 양쪽을 유랑하며 허난에서 컬렉션을 완성했고, 진(秦)과 진(金)은 둔황(敦煌)으로 갑니다. 그는 이곳에 올 때마다 자신이 살던 마을에 돌아온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작은 마당, 동굴 주거지, 강두에서는 모든 얼굴이 이웃의 이모, 이모, 삼촌, 삼촌처럼 보입니다. 칼과 도끼처럼 보이는 얼굴에는 그들의 존재와 삶에 대한 지식의 흔적이 깊게 새겨져 있다. 단단하고, 솔직하고, 솔직하고, 무감각하고, 조금은 둔하기도 하다. 소, 양, 당나귀는 모두 그가 놓아준 것과 꼭 같았고, 성자오싱과 소통하고, 놀고, 즐겁게 놀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고통스러울 때 눈물을 흘리고 소리치고 포효할 것입니다. 고원과 경사면, 도랑은 마치 벌거벗은 모체와 같아서 대대로 이 땅에서 번성하는 사람들을 키워내고 있습니다.

정자오싱이 10여 편의 작품을 한꺼번에 발표한 『두꺼운 지구 시리즈』와 『황하 시리즈』 중에서 그림 속에서 성자오싱의 그림자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내가 그리는 것은 내 영혼의 눈에 닿는 선과 색이다. 나는 내가 보는 것을 그리는 것이 아니다. 나는 내가 경험하는 것을 그린다.” 18세기 노르웨이 표현주의 화가 몽크 케의 경험담이다. Cheng Zhaoxing의 마음 속에 항상 울려 퍼졌습니다. 그래서 붓을 쥔 손은 그가 태어난 동굴 거처와 길을 따라 황토고원과 황하 양안까지 헤매다가 무릎을 꿇고 조상을 숭배할 때 중생과 신들과 소통했다. , 그는 이 척박하고 광활하고 사심 없는 곳을 기어다니면서 사람들의 숨소리, 일하는 소리, 시어머니의 웃음소리와 꾸짖음, 아이들의 울부짖음과 고함소리를 들으면서 더욱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그의 뿌리입니다!

노란색, 빨간색, 흰색, 검은색, 갈색을 사용하여 떨리는 선과 ​​흐르는 색을 그림에 주입하는데... 종이 자르기, 연극, 그림 조각, 강 주변, 밝은 빨간색과 녹색의 직접적이고 불합리한 조합. 진정으로 사랑을 전하고, 삶을 찬양하고, 믿음을 두고, 행복을 기원하며, 헛된 신음과 거짓된 희화는 모두 성자오싱의 피 속에서 발효되고 있습니다. '하늘', '인생', '관 앞에서', '장례식', '다운스트림', '고성문 아래', '이별악단', '동굴의 노래' 등의 작품은 모두 황토의 강한 느낌. 황하의 운율이 영광스러운 예술 사원으로 자연스럽게 흘러갑니다.

아마도 고향에 대한 뗄래야 뗄 수 없는 애착 때문인지 정자오싱은 현재 허난예술가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지만 여전히 황토에 대한 사랑을 포기하지 않고 있다. 그의 판화든, 중국의 전통화든, 유화든, 황하와 황토는 언제나 뗄래야 뗄 수 없는 흙의 느낌이 가득한 주제이다. 소설에 등장하는 산과 강 속의 인물들은 서투르고 고집이 세서 오늘날의 여유로움과 여유로움이 전혀 부족하다. 그래서인지 그의 작품은 무겁고 쫄깃하다는 느낌을 받는다. 이해보다 문화적 강압이 더 중요한 미술계의 상황에서, 합리성보다 감성이 더 합리적이고, 키치가 더 단순하며, 성급함이 더 양심적이기 때문에 화가가 타인을 이용하지 않고 정신적으로 자립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않으려면 단순히 그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무관심하고 평화롭다는 것은 독립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군 안팎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유명 화가인 성자오싱은 더 이상 예전의 양치기가 아니다. 그는 자신만의 독특한 그림 언어를 사용해 먼 방랑자의 애정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그의 고향과 황토 고원을 깊이 사랑합니다. 중국 판화의 거장이자 상하이 미술가협회 부회장인 양계양(楊灯陽)은 생전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는 중국에서 보기 드문 표현주의의 대가이다."

그의 멘토이자 중국 예술가 협회 전무이사인 Chen Tianran은 Cheng Zhaoxing을 더욱 좋아한다. "Zhaoxing의 성실성은 그의 작품에 반영되어 있다. 조흥은 원래 판화에 재능이 있었지만 기초가 풍부하고 천성적으로 자연스러웠다. 판화는 점점 더 다채로워졌고, 시골의 진정한 모습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일부 미술 평론가들은 Cheng Zhaoxing의 작품은 이미 다른 수준, 표현의 내용은 다른 예술적 개념에 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여전히 황토와 황하의 사랑, 표현의 형식은 다르지만 현대 수묵화와 중국화의 차이점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수년간의 탐구 끝에 둘의 완벽한 결합에 전념합니다. 그는 세잔의 신체와 표면, 수댕의 붓놀림에 대한 열정을 자신의 수묵화에 도입하는 동시에 황빈홍의 언어와 형태의 기법을 차용했다. 수년간의 수묵화 연습 끝에 그는 Cézanne과 Soutine의 형식으로 만들어진 수묵 작품에 “뿌리와 진입점이 부족”하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그의 창작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수묵 작품은 '글쓰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점차적으로 황빈홍의 예술적 언어를 차용하고 수용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황 빈홍은 그의 '전통에 대한 지점이자 통로'가 되었습니다.

수확이 아닌 열심히 일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정자오싱이 황시를 소재로 한 작품이 얼마나 많은지, 얼마나 많은 상을 받았는지, 얼마나 많은 국내외 미술관과 유명 수집가들이 고가에 수집했는지는 그 자신도 알 수 없다. 바이두 백과사전에서는 성자오싱(Cheng Zhaoxing)의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지만, 성자오싱(Cheng Zhaoxing)은 노르웨이 국립미술관에서 소장한 성자오싱(Cheng Zhaoxing)의 '생물' 컬렉션을 분명히 기억해야 합니다. 노르웨이 국립미술관이 소장한 노르웨이 예술가들의 작품 중 18세기 '표현주의의 아버지'로 알려진 뭉크의 작품이 총 58점으로 압도적인 순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뭉크는 거의 2세기 동안 노르웨이의 국가 명함이었습니다. 이후 노르웨이는 세계적인 의미에서 '표현주의'의 계승자를 찾고 있지만, 1990년대가 되어서야 노르웨이 국립미술관의 여성 큐레이터가 중국에서 쳉자오싱(Cheng Zhaoxing)을 발견하게 되었다. Cheng Zhaoxing의 당연히 내려 놓을 수 없습니다. 그는 Cheng Zhaoxing의 작품을 모두 사겠다고 고집했지만 Cheng Zhaoxing은 방금 "생물"을 노르웨이 국립 미술관에 넘겨 수집했습니다. Cheng Zhaoxing이 실제로 '돈이 부족하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매매 증서'에 서명하고 싶지 않다는 것입니다.

노르웨이 국립미술관 여성갤러리는 성자오싱의 행동에 대해 유감을 표시했다. '중국의 뭉크'가 이렇게 고집스러울 줄은 몰랐다. Cheng Zhaoxing은 농담 반, 진지함 반으로 말했습니다. "큐레이터 각하, 저를 중국의 뭉크라고 부르지 말아 주실 수 있나요? 뭉크를 중국의 쳉 자오싱이라고 불러주실 수 있나요?!"

Cheng Zhaoxing은 뭉크의 뭉크입니다. 중국! 또는 뭉크는 중국의 Cheng Zhaoxing입니다. 당분간은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어느 날 서양화사에 쓰여진 'XX는 중국의 성소흥'이라는 말이 정말 우리 황토의 황인의 열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독자님들도 그렇게 생각하실지 궁금합니다.

(글/쑤칭지에: 교수, 선임기자, 중국 노자문화자선기금관리위원회 상무부국장) 글/음솽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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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오싱이 군대에서 첫 판화 작품 '무기교실'을 출간한 지 20년이 지났다. 20년은 역사의 기나긴 강물 속에서 짧은 순간일지 모르지만, 개인에게 20년은 그토록 힘든 배움과 추구의 괴로움, 성공의 기쁨, 생각의 혼란이 넘치지만, 사람에게는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기억. 그렇기 때문에 작가의 탐구과정을 기록한 작품들은 영예의 발걸음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말할 수 없는 희로애락을 끊임없이 보여주는 정신적 경계의 기념물이며, 어떤 의미에서는 작가의 역사에 대한 이해가 된다. 문화적 관찰과 사고의 결정체는 현재와 미래 세대의 시선을 담고 있습니다. Cheng Zhaoxing의 판화 작품은 대부분 1980년대에 제작되었습니다. 이는 중국 사회경제와 문화가 격변하는 시기로, 남부의 광둥성 등 해안 지방과 도시들이 시장경제로의 고통스러운 전환을 겪을 때 중원의 황하유역에도 큰 물결이 일었다. . 정말 이상한 시대였습니다. 한편으로는 서양 문화와 예술이 대량으로 중국에 유입되었고, 문화계와 지식인계는 유례없이 활발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저의 재능 있는 많은 사람들이 계몽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었습니다. 학생과 화가 친구들이 사업을 시작했고 심지어 해외로 나가서 "외국인들이 줄을 서고" "반역"이 되었으며, 중국 전통 문화와 가치관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비판과 도전을 받았습니다.

Cheng Zhaoxing이 수년 동안 고집해온 종이 판화 작업을 시작한 것은 1985년의 새로운 미술 경향을 배경으로 수많은 독특한 작품을 남겼습니다. 이 작품에서 자오싱은 이백(Li Bai), 두보(Du Fu), 오도자(Wu Daozi)가 한때 걸으며 찬양했던 땅과 대대로 이곳에서 살아온 사람들을 바라보며 무한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자연과 인간의 상호 의존성을 표현합니다. 1980년대 초반 Cheng Zhaoxing의 흑백 목판화는 Chen Tianran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 작품은 단순한 모양, 고도로 일반화된 윤곽, 독특한 흑백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으며 황화 지방의 농촌 생활을 반영합니다. 강 유역. "죽은 나무에서 봄이 오다", "요리", "새 집 짓기", "봄이 오면 모든 것이 푸르르리라" 등의 작품 제목에서부터 '따뜻함'의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먼 마을과 폐허의 연기." 시골 분위기. 그러나 Cheng Zhaoxing은 시안 미술 아카데미 판화과에서 추가 연구를 마친 후 1986년부터 종이 판화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 예술 형식의 변화에 ​​따라 그의 작품의 이미지도 더 단순해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상징과 추상화가 나타나는 경향.

실생활에 대한 성찰과 찬미가 점차 민족의 생존에 대한 성찰로 자리를 옮겼고, 특히 민족문화와 가치관의 지속에 대한 성찰이 주류가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화가의 초점은 현실과 환상, 역사와 현대세계, 문화와 물질적 삶과 죽음이 얽혀 있고, 일상의 장면과 인물들이 버려져 있는 이 시기의 성자오싱의 작품들에서 주목된다. 모두 집단으로 등장하는데, 이는 그가 주목한 것이 특정 개인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개인의 애환은 집단과 인종의 생존이다... <무제>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연쇄 배경은 판관의 것이다. 북송 시대의 "설경과 추운 숲"은 문화적 맥락을 일깨워주는 의미도 있습니다. 이는 사회의 급격한 변화에 대한 그의 양면적 인식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에 대한 깊은 애착을 반영한다.

성자오싱의 작품에는 어머니와 아들, 노인과 아이가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상징적 이미지이며, 농촌의 결혼식과 장례식을 반영한 주제도 작품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작가의 삶에 대한 강한 애착을 일깨워준다. 열광. 종족의 지속을 향한 중국인들의 열광과 삶의 평온함은 한때 작가를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작품 <그녀는 어디로 갔는가>에서 작가는 지난 세기의 더 높은 사색으로 되돌아간 듯하다. 하지만 이 단순한 그림들에서는 인간에 대한 작가의 친절함과 자신감이 여전히 느껴지며, 단순하고 눈에 거슬리지 않는 자연스러운 표현 속에서 나는 삶의 충만함과 사고의 풍요로움, 그리고 깊은 감정을 경험합니다. 자오싱의 작품에 담긴 평온함, 단순함, 친절함은 사람들이 욕망으로 가득 찬 오늘날 어려운 삶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삶을 사랑하고 생존을 갈망하게 만듭니다.

예술 형식에 있어서 성자오싱은 학문적 조형 원칙을 포기하고 평면적이고 상징적이며 진지한 이미지로 대체했다. 이 이미지는 분명히 황하 유역의 민속 예술과 관련이 있지만, 학문적인 훈련도 받지 않은 농민 화가가 그린 그림이 아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이는 지역 문화의 영향을 받은 예술가의 주관적인 변형입니다. 이러한 변형된 이미지는 자의성과 개인 취향이 매우 뛰어나 다양한 스타일의 화가에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지의 생성 역시 예술적 스타일, 재료, 기법에 따라 제한되지만, 최종적인 패턴의 생성 역시 선택과 선택에 달려 있다. 경험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1980년대 성자오싱의 창작물을 보면 우리는 확실히 불만족스럽다고 느낀다. 그보다 더 분명한 것은 작품에 담긴 역사적, 문화적 상징이 부족하고 일부 인물이 빈약하다는 점이다.

작품의 색상 사용은 밝고 단순하면서도 스타일의 통일성을 유지하고 가식적이지 않지만 여전히 중국 전통 예술(특히 고대 벽화)과 민속 예술에서 더 풍부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색상 조합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쁜 것은 작가 자신도 이러한 문제점을 발견했다는 점이다. 1990년대 동판화 '신화', '서유기 인상', 실크스크린 판화 '서화' 등에서는 이뿐만이 아니다. 그림의 형태는 더욱 풍부해지고, 선의 구성과 전통문화상징의 활용도 시야가 넓어지고, 색의 사용도 더욱 자유로운 영역에 들어섰다. 아마도 이것은 Cheng Zhaoxing이 지난 10년 동안 유화 창작에 더 많은 에너지를 투자했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습니까? 나는 그의 다각적이고 다각적인 노력을 상반된 감정으로 지켜볼 수밖에 없다. 결국, 다문화 시대에 말이죠. 순수 판화 제작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많은 판화 제작자는 그림과 설치 작업에 관심이 있으며 이는 또한 판화 교육에 대한 몇 가지 제안을 제시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 다른 주제입니다. 자오싱과 나는 10년 넘게 친구로 지내왔습니다. 나는 그의 예술에 대한 끈기와 근면함을 존경할 뿐만 아니라, 이제 그가 위와 같은 말을 쓰면서 첫 번째 그림 앨범을 출판하게 되면서 그의 솔직함과 성실함도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친구들의 작은 축하라고 할 수 있으며, Zhaoxing이 새로운 예술적 탐구의 시작으로 앨범을 발표하기를 바랍니다.

(원본출판; 중국예술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