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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선조: 상전 무패의 신념

조소개

푸젠복청에서 태어났습니다. 1946, 푸요유리그룹 창립자, 회장님. Fuyao 유리 그룹은 1987 에 설립되어 현재 중국 1 위, 세계 2 위의 자동차 유리 생산업체입니다. 그는 뇌물을 주지 않는 사업가로,' 월병 한 상자 배달해 본 적이 없다' 고 자처하며 개성이 있다. 그는 독실한 불교도이다. 1983 첫 기부부터 지금까지 조 개인 기부는 50 억원에 달했고, 그는 기부는 단지' 작은 선행일' 이라고 생각했다. 2009 년 5 월 30 일 조씨는 안영 글로벌 기업가상을 수상했다.

조, 9 살에 학교에 다녔고, 14 세는 학교를 그만두고 거리에서 담배, 과일, 스쿠터, 자전거 수리, 사회적 깡패의 고통을 맛보도록 강요당했다. 65438 부터 0976 까지 조씨는 복청시 고산진 이형유리 공장에서 구매자로 일하기 시작했다. 그의 일은 이 향진 기업을 위해' 대륙화물' 이라고 불리는 물시계 유리를 판매하는 것이다. 1983 년, 조는 올해 적자를 낸 향진 소공장을 계약하고, 주영 업무를 자동차 유리로 신속히 전환하여 우리나라 자동차 유리 시장 100% 가 수입에 의존하는 역사를 완전히 바꾸었다. 1987 년 627 만원을 모아 복요유리 유한회사를 설립하다.

20 1 1 후윤중국 자선차트 발표: 조기부 45 억 8 천만 원이 중국 최고선이 되었습니다. 20 12 자선차트 발표 조기부 35 억원 연속 선선.

멋진 요약:

우리 직원들은 일반 복지를 누릴 뿐만 아니라 아프면 볼 수 있다. 북경에서, 우리는 이미 100 여만원을 써서 임시직을 치료했다. 만약 그들이 우리 공장에서 병이 난다면, 반드시 병원으로 이송되어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들을 치료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은 단지 약간의 돈 문제가 아니라 일종의 문화 형성과 회사 가치에 대한 인정이다. 너는 칼을 그들의 머리에서 들어 올려야 한다. 그것이 떨어지면, 팀이 너를 도와 그것을 해결할 수 있다.

중국인을 위해 유리 한 장을 만들어 모든 중국인들이 내 유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 그가 고위 관리든 민간인이든 우리는 반드시 그를 안심시켜야 한다.

나는 가난한 가정에서 왔고, 나는 정말로 가난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깨달았다. 이번 경험을 통해서만 내가 왜 부자가 된 후에도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나는 사무실에서 서류를 보고 있는데, 중앙 서류든 지방 서류든 외진 산간 지역에서 보낸 편지든 나는 똑같이 대한다. 이것이 중생평등의 의미다.

다음은 강연실록에 근거하여 약간 삭제한다.

조: 안녕하세요, 제 습관이 좋지 않아요. 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원고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말하는 것이 비교적 지저분하다. 그리고 푸젠 표준어가 표준에 미치지 못해서 어려워 보인다. 만약 내가 듣고 나서 한 마디를 설명해야 한다면, 나는 너에게 설명하고 싶다.

저는 기업가입니다. 오늘 저는 제 창업과정과 경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제는' 브랜드 가치와 주조' 로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째, 푸요 브랜드 가격.

복복요유리는 지난해 영업소득 96 억 6800 만원, 세후 순이익 654 억 38+0 억 5700 만원, 지난해 세금 654 억 38+0 억원을 납부했다.

모두가 복요를 알고 있지만, 복요가 무엇을 하는지 반드시 알 필요는 없다. 복요는 자동차 유리 제조사이다. 복주에 등록된 1987. 당초 나는 유리를 만들자고 제안했고, 4 ~ 5 명의 주주를 초청하여 1 만 원을 모아 자동차 유리 공장을 설립했다. 25 년 동안 복요는 현재 전 세계에 34 개의 자회사를 설립하고 있으며, 중국 10 여개 성시에 공장을 설치하여 각 성시의 중점 기업으로 삼고 있다.

오늘날 푸요는 중국 자동차 유리의 70% 를 차지하며 세계 8 대 자동차 공장 (BMW, 벤리, 랜드 로버, 아우디 등) 의 1 위 공급업체입니다. ), 자동차 유리업계에서는 공급량, 기업 효익이 모두 세계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의 재보에 따르면 지난해 주영 업무수입은 96 억 6800 만, 세후 순이익은 654 억 38+0 억 5700 만 원이었다. 올 1 분기 매출은 22 억 5000 만, 순이익은 3 억 5200 만 원.

위의 업적을 돌이켜 보면, 오늘의 복요는 늘 푸르고 무적이 될 수 있다. 현재의 위기 속에서 복요는 이미 세계 자동차 유리의 유명 브랜드가 되었고, 나의 유리는 아우디, 벤츠, BMW, 벤리, 랜드로버 등 8 대 자동차 업체의 사용자가 되었다. 이것이 바로 브랜드의 가치입니다.

둘째, 브랜드에 대한 이해

개성, 제품, 맛, 품질이 서로 연결되어 브랜드를 형성한다.

우리 아버지는 그때 장사를 아주 잘하셨다. 나는 그와 장사를 한다. 매일 밥을 먹을 때, 그는 나에게 그가 장사하는 느낌을 말해 주었다. 어렸을 때 아버지는 나에게 중국의 문자는 상형자이고,' 입' 자는 약어가 아니라고 말씀하셨다. 그의 뜻은 네가 말하는 것은 반드시 조심해야 하고, 너보다 높은 사람을 칭찬하거나 아첨하지 말라는 것이다. 이것은 너의 성격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너보다 낮은 사람, 만약 그들이 만족하지 않거나 잘못했다고 생각한다면, 쉽게 태도를 표명하지 마라. 네가 최고층에 있지 않기 때문에, 너의 발언도 너의 명성에 영향을 줄 것이다. 나중에 나는 한 기업에서 일할 때 아버지가 하신 말을 생각하면 매우 정확하다.

브랜드는 무엇입니까?

첫 번째는 인품이고,' 맛' 은 세 가지' 입' 이다. 세 사람이 군중이 되고, 세 개의 "입" 이 대중이다. 네가 가서 그들이 판단하게 해라. 이것은 성격이라고 하는데, 성격은 이렇게 정련된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반드시 기업의 신용과 입소문을 형성해야 하며, 어떤 일을 하든 다른 사람이 동그라미를 치고 판단할 만한 가치가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우선 개성이다.

두 번째는 제품, 즉 기업의 전략적 포지셔닝입니다. 전략적 지위는 어떻습니까? 당신은 무엇을 투자할 계획입니까? 왜 유리에 투자합니까? 시장이 잘 팔리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유리에 익숙하기 때문인가요? 무엇이 당신의 투자 방향을 결정합니까? 제품의 서비스 파트너는 누구입니까? 당신은 당신의 서비스 대상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그는 어떤 취미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마지막으로, 누가 할 것인가, 어떻게 할 것인가, 언제 할 것인가? 이러한 것들은 제품이며 전략적 포지셔닝 문제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가 효과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하기 전에 이러한 문제들을 자세히 연구해야 한다. 내 경험으로 볼 때 제품은 매우 중요하다.

세 번째는 취향이다. 이것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포함한다. 이 문제는 기업과 개인의 사회적 성실성, 신용도, 입소문을 형성하는 것이다.

직원도 우리의 고객이다. 어떻게 직원을 보유할 수 있습니까? 임금복지, 기업의 발전 비전, 직원의 개인 발전 비전, 기업 가격의 가치관과 문화를 고려해야 한다. 문화란 무엇인가? 중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문화는 입덕이고, 덕성의 핵심은 착함이다. 기업은 종업원이 소유하지 않지만, 그는 주식을 가지고 있다.

우리 직원들은 일반 복지를 누릴 뿐만 아니라 아프면 볼 수 있다. 북경에서, 우리는 이미 100 여만원을 써서 임시직을 치료했다. 만약 그들이 우리 공장에서 병이 난다면, 반드시 병원으로 이송되어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들을 치료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은 단지 약간의 돈 문제가 아니라 일종의 문화 형성과 회사 가치에 대한 인정이다. 너는 칼을 그들의 머리에서 들어 올려야 한다. 그것이 떨어지면, 팀이 너를 도와 그것을 해결할 수 있다.

품위 장사는 반드시 성실성을 바탕으로 해야 진정으로 성실을 할 수 있고, 직원들이 나와 함께 있는 가치를 진정으로 체득할 수 있어야 사회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우리 현지 기업의 직원들은 우리의 작업복을 입고 나가서 장사를 해도 괴롭힘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 기업은 많은 분야에서 보살핌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저는 큰 납세자입니다. 지난해 세금 6543 억 8000 만 원을 내고 자신의 브랜드 지위를 공고히 했다. 맛은 기업 브랜드의 핵심 "제품" 입니다.

네 번째는 품질, 즉 제품 품질입니다. 제품의 품질은 가장 높지 않고, 더 높지만, 가장 높은 품질은 무엇입니까? 안정되고, 한 줄에 안정되어 있어, 갑자기 뛰어올라 떨어지지 말고,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 같다. 이 품질 기준을 초과하면 이 선에 도달하면 계속 유지된다. 단번에 돌진하지 마라. 나는 타락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저는 자동차 유리를 만드는 사람입니다. 차에 결함이 있어서 리콜이 필요합니다. 글로벌 공급 업체로서 품질이 안정될 필요가 있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품질 안정은 시스템 통제, 설계, 사장이 고압 수단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시스템 제어의 보장은 무엇입니까? 아주 간단합니다. 네가 한 일을 선택하고 네가 선택한 것을 해라. 매우 엄격한 규율이 필요하다. 한마디로 기업의 자질, 제품의 품질은 기업의 종합적인 자질, 기업의 상하팀의 자질을 반영한다는 것이다.

품질 관리는 체계적인 프로젝트입니다. 예를 들어, 오늘 공장 입구에 왔을 때, 경비원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옆으로 주차하다. 나는 매우 불행하다. 나는 너의 물건을 샀다. 나는 신이다. 너는 어떻게 나를 이렇게 대할 수 있니? 이 단일 사업은이 보안을 비난해야합니다. 너는 예의가 있어야 한다. " 당신은 여기서 누구를 찾습니까? 우리 직원들은 위에서 아래로 모두 체계적인 훈련을 받았으며, 모든 사람은 일정한 관리 소질을 가지고 있다.

개성, 제품, 취향에서 품질에 이르기까지 네 가지' 제품' 이 서로 맞물려 있다는 것은 브랜드에 대한 나의 이해이다.

셋째,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집니까?

불교' 부시, 반지, 굴욕, 정진, 선정, 지혜' 로 6 도 브랜드를 만든다

저는 매우 독실한 불교 신자입니다. 나의 경력을 돌이켜 보면, 나는 매우 자랑스럽다. 기존 정책 환경에서 나는 기업을 매우 강대하게 하고, 국제적으로 유명한 브랜드가 되고, 나는 어떤 대강대강 하는 일도 하지 않았다. 나는 내가 해야 할 의무를 다했다. 나는 나의 시민의 의무를 이행할 것이다. 어떻게 된 거야? 나는 부처의' 6 도' 를 나의 행동 가이드로 삼았다. 물론, 기업가로서, 나는 피상적이지만, 나는 기업 브랜드의 형성에 불교의' 6 도' 를 사용한다. 나는 그것을 이렇게 사용한다.

하나는 주는 것이다. 주는 세 가지가 있다: 금전 포시, 법률 포시, 두려움 포시. 부처에 따르면 부시는 가장 작고 공덕이 없다. 부자는 다른 사람에게 돈을 준다. 부처님도 은근히 돈을 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건의합니다. 좋은 일을 하고 이름을 남기지 않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에게 알릴 수 없고 공덕도 없습니다.

나는 당초에 복요유리를 만들었는데, 돈을 위해서가 아니다. 일본인이 중국에서 유리를 파는 것을 보고, 큰 공장이 안 하는 것을 발견하고, 작은 공장은 할 수 없다. 나는 내가 천부적인 재능이 있고, 사회적 기초가 있고,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때 나는 사람을 찾아 나를 도와 중국인의 유리를 만들었는데, 중국인은 자신의 자동차 유리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때 나는 방금 법석을 알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불교는 중생평등, 자비, 겸손, 성실, 타인을 존중하고 위아래가 일치하기 때문에 모두 자선과 자선의 범주에 속한다.

두 번째는 반지를 잡는 것이다. 불교의 계율은 유교 의식에 해당한다. 불교는 법과 규정을 준수해야 하지만, 개인은 탐욕, 무지, 분노, 도박, 색욕에서 벗어나야 한다. 나는 이런 일을 하지 않고, 도박을 하지 않고,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고 자랑스럽게 말한다. 나는 무엇을 해야 할지 분명히 알고 있다. 자신을 요약하면, 사회에서 자동차 유리를 만들 때,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에서 행동으로 옮겨온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동차명언) 한 가지 일을 배운 후에, 나는 내가 한 가지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이 유리를 위해, 나는 중국과 나의 직원에게 중국 인민을 위해 유리 한 장을 만들어 모든 중국인들이 나의 유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가 권세든 서민이든, 그는 반드시 안심해야 한다. 이 유리는 중국인의 이미지를 대표해서 국제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다. 외국인이 할 수 있는 일은 우리가 해야 한다. 우리는 오늘 해냈다. 우리는 이 이념에 따라 할 것이다.

나는 또한 반지를 가진 경험이 있다. 불교의 견해는 계엄령이 다른 사람에게 부과되었다는 것이다. 우리의 관리 시스템은 매우 엄격하다. 나는 네가 실수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내 직원에게 "사랑해" 라고 말했다. 나의 관리 체계는 서로 견제와 균형을 이룬다. 내 시스템은 엄격하지 않다. 너는 가는 김에 물건을 가져갔다. 그럼 제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너를 해고하고, 나는 장군을 잃었다. 너를 해고하지 않는 것은 나의 규칙과 제도를 위반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경영진에게 관리제도에서 엄격하고, 말을 죽이고, 물건을 잠그라고 요구했다. 반지를 잡는 것은 다른 사람을 통제하는 것뿐만 아니라 나쁜 일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세 번째는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는 것이다. 굴욕 방면에서 나는 손해를 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어차피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자본도 없고 할 필요도 없다. 내가 승인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나는 이런 마음가짐으로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다.

넷째, 근면하다. 분투를 멈추면 너는 생활을 멈추게 된다. 우수성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우수성을 추구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것입니다. 복요는 국내 최초의 자동차 유리 생산 라인을 최초로 도입했다. 당초 우리는 수입 설비가 기술을 소화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소화 기술을 바탕으로 자신의 개선과 혁신 기술이 있어야 하고, 자신의 제조 능력이 있어야 한다. Fuyao 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유리 공장이되었을 때, 장비를 만들 수 없다면 그렇게 경쟁력이 없을 것입니다.

다섯째, 마음을 가라앉히고 명리에 무관심하다. 나는 국내에 7800 만 평의 공장 건물을 지었다. 나는 사회와 주주들에게 자동차 유리만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나는 24 년 동안 푸젠성 정협 위원으로 일했지 양회 대표가 아니다. 나는 성 위원회 서기, 총독의 좋은 친구로 일한 적이 있는데, 나는 이것이 일종의 영예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24 년 동안 정협 위원으로 일했는데, 이렇게 많은 회의를 할 겨를이 없었고, 식사 초대도 포함했다. 나는 이 일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더 중요한 일이 있어서 내가 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모든 것이 부담이다. 내가 하는 일은 기업의 관점에서 내가 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평가할 것이다. 하지만 개인적인 문제는 그냥 내버려 두겠습니다. 신경쓰지 않겠습니다.

여섯째, 지혜는 총명과는 다르다. 2008 년 금융위기 전에 나는 매일 아침 출근할 때 차에 앉아 뉴스를 듣는다. 상승하는 국제무역마찰부터 중앙환경 교통의 새로운 규정 반포, 인민폐 환율의 파동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얼마나 많이 했는지, 다른 기업들이 얼마나 많이 했는지, 교통법 시행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 계산해 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교통법, 교통법, 교통법, 교통법, 교통법, 교통법, 교통법, 교통법) 이러한 현상 계산을 통해 2007 년에 우리는 각 자회사 사장을 돌려보냈고, 몇 가지 조치를 취했다: 건설중인 프로젝트를 정리하고, 이미 착공하고 건설중인 프로젝트를 끝마쳤다. 현금 회장을 촉진하다. 당시 우리의 현금 흐름 부채율은 67% 에 달했고, 우리는 2 년 안에 부채율을 낮출 것을 제안했다. 계산에 따르면 위기가 닥쳤을 때 * * * 를 구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손해를 볼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을 폐쇄하기 위해 자구 운동을 벌였다. 그래서 2008 년, 중국 경제의 절정에 이르렀을 때, 나는 네 개의 생산 라인을 폐쇄하여 십억을 잃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동작이 너무 크다고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내가 십억을 배상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 네가 손해를 보기 시작하면 나는 배상할 수 없다. 이것은 지혜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복요 브랜드를 세웠고, 지난해 순자산 수익률은 35% 로 전국 1 위를 차지했다. 내 정책 집행이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부채율이 떨어지면 재정비용이 크게 낮아질 수 있는데, 이는 전체 자구정책에 맞춰 실시하는 가장 현명하고, 가장 똑똑하고, 이성적인 방법이다.

오늘날, fuyao 는 브랜드에 의존, 번영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우선 신앙이 있어야 하고, 신앙을 마음속의 영원한 신앙으로 여기고, 이 신앙을 둘러싸고 일을 해야 한다. 그래야 우리의 기초가 늘 푸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감사합니다!

가난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정말 이해한다면, 내가 왜 자선을 하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질문 링크:

문제: 조총님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자선단체의 감독에는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각종 사건으로 자선단체의 신뢰도가 크게 떨어졌습니다. 국가가 주도하는 자선단체를 어떻게 규제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조: 우리 나라는 경제와 사회 변화의 나라입니다. 곽미미 사건' 은 사회변화 과정의 정상적인 현상과 문제이다.

자선관리에 대해서는' 부의 회복' 이라는 책 한 권을 추천하고 자선기금의 관리 모델을 소개한다. 외국의 자선기금은 기업과 같다. 이제 우리의 자선은 반드시 공개적이고 투명하며 공정해야 하며, 새로운 자선법이 곧 공포될 것이다.

질문: 옥수 지진 때 나는 그 달 월급만 기부했고, 많지는 않았다. 당신의 개인 기부 1 억에 저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너는 그때 어떻게 이 결정을 내렸니?

조: 그때 제 주머니에 마침 현금이 있었어요. 나는 특별한 계획이 없다. 호주머니에 돈이 있으면 내가 하겠다.

질문: 이렇게 오랜 사회 경험을 통해 당신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까? 또 다른 질문은, 자선을 하는 당신의 궁극적인 목적은 무엇입니까?

조: 무슨 장애가 있다고 생각하세요? 창업 초기에는 매우 힘들었다. 거의 모든 것이 칸이지만, 나는 이미 익숙해졌다. 해마다 슬퍼하고, 해마다 슬퍼하다. 나는 오늘 그것을 처리할 수 없다. 나는 돌아가서 자고 내일 다시 처리하겠다.

자선에 관해서는, 나는 빈한한 출신으로 가난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진정으로 깨달았다. 이번 경험을 통해서만 내가 왜 부자가 된 후에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제 저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권리는 직원들이 너에게 준 것이지 사장이 준 것이 아니다.

질문: 기업에서, 만약 모든 사람이 평등하고, 상하의 구분이 없다면, 일처리가 불편하지 않습니까? 우리가 정말 평등할 수 있을까?

조: 연민으로 중생이 평등하다. 국가 지도자가 오는 것을 보니, 너희 사장이 온 것처럼 모두 사람이다. 나는 사무실에서 서류를 보고 있는데, 중앙 서류든 지방 서류든 외진 산간 지역에서 보낸 편지든 나는 똑같이 대한다. 이것이 중생평등의 의미다.

보살도 계급보살이 있지만 나는 너보다 크지 않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말 지혜입니다. 상하 관계를 분명히 하다. 가장 큰 권리는 직원들이 너에게 준 것이지 사장이 준 것이 아니다.

흥국 강국은 나부터 시작해서 다른 사람이 어떻게 하든 상관하지 마라.

질문: 많은 창업자들이 부처를 믿지만, 진짜 부처는 아닌가? 일부 기업의' 엽공 용호' 현상을 어떻게 볼 것인가?

조: 석가모니는 젊었을 때 부처에게 물었습니다. 누군가 나를 믿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불설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불교의 철학은 당신이 믿는다면 실천하는 것입니다. 믿지 않아도 괜찮아요. 지금 신불이 유행하고 있는데, 그것은 그의 일이다. 그의 개인적인 취미를 바로잡을 필요가 전혀 없다. 그는 자신의 일을 잘 관리할 수밖에 없다.

중국의 십억 인구 중 선두주자는 개혁개방의 선두병으로 국가 건설의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남과 비교하지 말고 마음속에서 흥국 강국의 목소리를 내야지, 나부터 시작하여 먼저 모범을 보여야 한다. 그가 횡령하고 뇌물을 받은 데에는 아마도 그의 원인이 있을 것이다. 나는 개의치 않는다. 나는 보응이 있을 것이라고 믿지만, 나는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불교의 이념은 믿거 나 말거나, 너와 다투지 않는 것이다. 만약 네가 믿는다면, 해라, 너는 반드시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것이다. 믿지 않아도 나는 아무런 논쟁도 없다.

Q: 중국 본토의 쇼핑몰과 관리는 매우 복잡합니다. 그들 사이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합니까?

조: 부패는 벌을 받아야 하고 탐욕스러운 사장도 벌을 받아야 한다고 제안한 적이 있어요. 나는 푸젠 정기업 회의에서 기업가들에게 너희들이 모두 자신의 문제 때문에 고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가 창업한 이래로 네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논쟁하지 않고 탐욕을 끊은 적이 없다. 그래서 이런 문제들은 모두 잘 처리한다.

나는 욕심이 없다. 나는 부동산을 하지 않는다. 나는 돈을 많이 버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윤이 높은 후에 많은 사람들이 너를 찾을 것이다. 오늘 그에게 일자리를 마련해 달라고 했는데, 내일 그에게 땅을 만들어 달라고 하면 결국 문제가 생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