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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상 정의 보호의 예

1. 정의 수호의 수치와 사례

2008년 12월 26일, 경찰은 방문 중에 수청구 투위안향 장가오촌 당 지부에서 자금이 부족하여 당원 훈련실에는 아직 테이블과 의자가 구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분대 지도자 Gao Chao는 정치위원 Fang Xianyou와 결탁하여 거의 30,000 위안에 달하는 테이블, 의자, 벤치를 보냈습니다. 1군이 장가오 마을로 이전한 뒤 떠났다. 2008년 6월 10일, 막 16세가 된 허창은 아버지와 어머니의 죽음으로 고통을 겪었고, 이미 상대적으로 가난했던 집안은 교통사고로 인해 더욱 악화됐다. 그날 밤 오후 7시쯤. 가해자가 도주한 이후 구조비와 치료비로 10만 위안(약 1억2000만원)이 넘는 돈이 미지급됐다. 이러한 특수한 상황에 대해 파견대 사고수습대는 그에게 적극적으로 법적 지원을 제공하고 그의 집을 여러 차례 방문했으며 허창을 도 사랑 기금의 구조 대상자로 확인했습니다. '장쑤성 교통사고상' '사랑구호기금'으로 5,000위안을 구제해 드립니다. 2. 의식적으로 정의를 수호한 사례

개인소득세 개혁은 부자를 미워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공정성을 실현하는 것

개인소득세 개혁에 대한 청문회 개최는 단지 정치적 민주화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정치 문명의 진보는 사회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국민의 의견을 흡수하며, 공공 정책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국 중국의 개인세 징수 메커니즘은 출발점이 너무 낮아 '가난한 사람을 강탈해 부자에게 나누어준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청문회 개최와 과세 기준액 인상은 어느 정도 사회에서 가장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사회세를 발전시키는 '비례 기여' 원칙의 표현입니다. 이는 사회적 형평성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린이푸 북경대 교수는 “개인소득세 개혁은 부자를 증오하는 마음으로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고 제안했다(중국청년일보, 9월 27일). 부자들이 돈을 많이 버는 것을 지지하지 말고, 그 돈을 넘겨주어야 합니다. 그는 또 “부자의 돈에 세금을 부과하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보조금을 지급하면 이론적으로는 부의 균형을 이룰 수 있다. 그런데 누가 돈을 벌려고 하겠는가”라고 말했다.

이 말은 경제학자가 하는 유명한 말이다. , 그는 자연스럽게 자신의 관점과 이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 질문도 제기되었습니다. 첫째, 개인 소득세 개혁은 단지 부자를 미워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부자를 강탈하는 것입니까? 둘째, 개인 세제 개혁으로 인해 부자들이 더 이상 돈을 벌고 싶어하지 않게 되어 사회 전체의 비효율성을 초래하게 되는가? 나는 내심 린 교수의 견해가 터무니없다고 생각한다. 적어도 현재 사회 상황을 고려하면 그러한 견해를 내세우는 것은 전혀 필요하지 않다.

우선 현행 개인과세 개혁이나 조정은 조세정책이 불공정하다는 전제하에 이뤄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1980년대 초반 개인과세제도를 시행한 이후 20년 넘게 800의 기점을 변함없이 유지하고 있다. 주요 납세자는 노동자 계층이고, 가난한 사람들도 일정 금액을 납부해야 한다. 낮은 출발점으로. 이러한 시스템은 개인 세금 조정의 지렛대 효과를 많이 반영하지 않으며 "비례 평등" 또는 "비례 기여" 원칙도 많이 반영하지 않으며 대신 "가난한 사람을 강탈하고 부자에게 기부합니다". 사회, 정치, 경제 발전을 짓밟고 방해하는 행위입니다. 빈부격차와 지니계수의 지속적인 확대는 사회안정과 경제발전에 일정한 해로운 영향을 미쳐 사회의 화합과 안정을 직접적으로 위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행 개인과세 개혁은 공정성 원칙에 입각한 적절한 조정일 뿐, 부자가 벌어들인 돈을 대규모로 박탈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이 부자에 대한 증오라고 할 수 있습니까?

둘째, 부자에 대한 적절한 과세는 반드시 돈을 벌고 싶지 않게 만드는가? 그러면 사회 전체의 비효율성을 초래하게 됩니까? 경제학자로서 입출력 비율에 주목하고 효율성을 강조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사회 전체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서는 효율성보다 공정성이 더 중요합니다. 공정함이 없으면 효율성에 대한 이야기는 전혀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불공정은 필연적으로 갈등, 폭력적인 갈등, 심지어 혁명으로 이어질 것이고, 또한 필연적으로 효율성을 훼손하여 비효율성, 긍정적인 효율성과 부정적인 효율성의 균형, 심지어 성장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부정적 영향". 그러므로 사회적 화합과 안정을 이루고, 사회적 자원을 통합하고, 시너지를 형성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항상 공정성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공정성은 효율성의 근본적인 보장"이기 때문에 공정성과 정의는 "사회 발전의 근본적인 원동력"일 뿐만 아니라 "사회 발전의 최선의 상태"이기도 합니다. 사회적 형평성의 실현은 효율성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좋은 사회 질서와 시너지를 형성하여 더 큰 효율성과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사회에서는 부자만이 계속해서 자신의 지성과 지혜에 의존하여 열심히 일하고 개인 기업가 정신의 이상적인 가치를 실현할 것입니다. 밑바닥에 있는 사람들도 희망을 보고,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 부자가 되고 싶은 욕망을 적극적으로 실현하게 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자신의 이익을 표현할 방법도 없고, 자신의 이익을 표현할 목소리도 없고, 부당한 박탈을 당할 뿐이고, 생존조차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사회는 그들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자신의 존재권을 보호하기 위해 극단적인 수단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지게 되는데, 이는 매우 무서운 일이다.

그러므로 정의를 사회 공공 정책의 윤리적 목표이자 기본 가치로 삼고, 정의로운 제도적 환경 기반을 마련하고, 전체 사회를 위한 최고의 정의를 달성해야만 사회 발전이 가장 효율적이고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효과적입니다.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정의를 훼손하고 공정성이 부족한 모든 시스템은 필연적으로 심각한 사회적 갈등과 대립, 심지어 폭력적인 혁명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효율성과 성과는 물론 비효율적이기도 합니다.

개인세제 개혁은 의심할 바 없이 현 사회의 뜨거운 이슈에 부응하고 시대적 흐름에 부합한다. 부자를 미워하거나 사회경제적 발전의 효율성을 저하시키는 일은 없다.

### 정치, 법률 기관의 기능을 강화한 BMW 충돌 사건도 있다

참고자료: 3. 고대 국내외 유명 인사들의 정의 사례 그리고 현대

1, Yue Fei Yue Fei의 가족은 그가 어렸을 때 매우 가난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나뭇가지를 사용하여 그에게 모래 위에 글씨를 쓰는 법을 가르치고 운동을 잘하도록 격려했습니다.

악비는 부지런하고 학식도 뛰어나며, 무예 실력도 뛰어나 민사, 군사 능력을 겸비한 인재로 거듭났다. Yue Fei는 또한 고도로 훈련되고 영웅적인 반황금군인 "Yue Family Army"를 창설했습니다.

"월 가문 군대"의 병사들은 규율을 엄격히 준수하며 밤에 감히 사람들을 방해하기보다는 굶주림을 견디는 것을 선호하며 개인 집이나 상점에 머물면 새벽에 일어날 것입니다. 주인을 위해 집을 청소하고 설거지를 한 다음 떠났습니다. '월가군'의 사기는 진군을 놀라게 했다.

진군 총사령관은 "산을 흔드는 것은 쉽지만 월군을 흔드는 것은 어렵다!"라고 한숨을 쉬었다. 월군이 진군 본진에서 불과 45마일 떨어진 곳에서 그들을 추격했을 때, 그것이 완성되어 나라를 되찾을 때, 조구황제는 월비가 진군을 물리치고 영토를 되찾을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원래 황제의 왕좌는 보존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와 반역자 진회는 연속으로 12개의 금메달을 수여하고 악비에게 퇴각을 명령했습니다. Qin Hui는 또한 Yue Fei를 반역죄로 거짓 고발하여 그를 감옥에 가두었고 "근거 없는" 혐의로 Yue Fei를 독살했습니다.

2. 만델라 대통령이 되기 전 만델라는 반아파르트헤이트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아프리카민족회의(African National Congress)의 무장 조직인 민족창(Spear of the Nation)의 지도자였습니다. 그가 반아파르트헤이트 운동을 이끌고 있는 동안 남아프리카 법원은 그에게 공산당 전복 음모를 포함한 범죄 혐의로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판결에 따르면 만델라는 27년 동안 감옥에서 복역했다. 1990년 감옥에서 석방된 후 그는 중재와 협의를 지지하는 방향으로 전환했고, 다민족 민주주의를 촉진하기 위한 과도기의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이끌기 위해 나섰습니다.

아파르트헤이트가 종식된 이후 만델라는 이전 반대자들을 포함해 각계각층으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만델라는 40년 동안 100개가 넘는 상을 받았으며, 그 중 가장 주목할만한 상은 1993년의 노벨 평화상이었습니다.

2004년에 그는 남아프리카 최고의 인물로 선정되었습니다. 3. 한신의 굴욕 한신(기원전 231년경~기원전 196년), 한족, 화이인(현 장쑤성 화이안) 출신, 서한 왕조의 건국 영웅, 중국 역사상 뛰어난 군사 전략가 , Xiao He 및 Zhang Liang과 함께 한 왕조 초기의 세 영웅으로 평가됩니다.

차례로 제왕, 초나라 왕을 역임하다가 나중에 회음후(淮陰侯)로 강등되었다. 한신(Han Xin)은 중국 군사사상의 '전쟁추구' 학파의 대표적인 인물로, 샤오허(Xiao He)로부터 '탁월한 민족학자'로 칭송받았다.

한신은 어렸을 때 부모님이 돌아가셨고, 가족은 가난했지만, 그는 열심히 공부했고, 병법에 능숙했으며, 나라를 안정시키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생활 형편이 어려워 지인들의 집에서 식사를 할 수밖에 없었고, 때로는 돈을 교환하기 위해 회강에서 낚시를 하기도 했으며 주변 사람들로부터 차별과 냉대를 받는 일도 잦았다.

한때 사악한 청년 무리가 한신을 공개적으로 모욕했습니다. 푸줏간 주인이 한신에게 말했다: 당신은 키가 크고 칼을 들고 다니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 당시에는 매우 소심했습니다.

능력이 있다면 감히 칼로 나를 찌를 수 있습니까? 감히 할 수 없다면 내 가랑이 아래로 들어가세요. 한신은 자신이 혼자이고 열심히 싸우면 반드시 손실을 입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많은 구경꾼들 앞에서 정육점의 가랑이 밑으로 들어갔다. 역사서에는 '사퇴의 굴욕'이라고 불린다.

4. 헬렌 켈러 헬렌 켈러는 양쪽 눈이 멀고 양쪽 귀가 들리지 않았지만 동정심 많고 이름도 모르는 어린 소녀에서 전 세계가 존경하는 강인한 여성으로 변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인생이 정말 불공평하다면, 그녀에게도 인생은 극도로 불공평한 것입니다.

그녀는 꿈을 포기하고 어두운 구석에 숨어 큰 소리로 울 수도 있고, 누구도 비난하지 않을 수도 있고, 침대에 누워 있을 수도 있고, 휠체어에 앉아 야채처럼 남의 시중을 받을 수도 있다. . 그러나 그녀는 그 어떤 것도 하지 않고 오로지 선생님의 도움으로 점자를 배우고, 만져보며, 오직 포기하지 않는 믿음과 끈기에 의지했습니다.

그녀는 인생에서 가장 밝은 색으로 이상적인 하늘을 그렸습니다. 5. 사마천(Sima Qian) 서한 시대 사마천은 어렸을 때 책에 손을 대고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기로 결심했습니다.

그의 『사기』 집필이 순조롭게 진행되던 중, 그는 '리링 사건'에 연루되어 거세당했다. 이 크나큰 수치와 치욕 앞에도 그는 한숨을 쉬지도, 가라앉지도 않고 '조용히 분을 내며' 결단력을 다해 수십 년 동안 억울함을 겪다가 마침내 '고대와 시대의 변천을 이해하는 사관'을 썼다. 현대에, 그리고 가족의 이야기가 되어 미래 세대에게 기억될 것입니다. .

확장 정보 정의 정의란 인간 사회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높은 가치이며 공정하고 합리적인 의견, 행동, 활동, 사상 및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정의는 상대적인 개념이다. 사회마다, 계층마다 정의에 대한 견해가 다르다.

정의를 측정하는 객관적인 기준은 그러한 의로운 견해, 행동, 생각이 사회 발전을 촉진하고, 사회 발전 법칙에 부합하며, 대다수 국민의 최선의 이익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는지 여부입니다. 사회.

정의의 최소 내용은 정의가 사회적 이익의 분배와 사회적 의무의 가정이 자의적이지 않고 특정 규범과 기준을 따라야 함을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정의의 보편성은 특정 기준에 따른 평등 또는 양적 평등 또는 수량의 평등을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또는 사람들의 필요에 따라 기여의 평등이나 지위의 평등, 사회적 이익과 의무의 분배는 어느 정도 중립성을 유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