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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곡이 직면한 가장 큰 위기는 무엇인가?

희곡이 위기에 직면해 있다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일부 연구자들은 199 년대 이후 희곡이 직면한 위기가 내우외환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미' 전면적이고 깊고 전체적인 업계 위기' 로 여겨졌다고 생각한다. 이런 위기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국영희극단의 수가 급감하는 것이다. 둘째, 희곡 공연장 급락, 관객 수가 급감했다. 셋째, 레퍼토리 생산 능력이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넷째, 인재의 단층이 심하여 희곡 극종이 사라졌다. 중국 예술연구원의 통계에 따르면 196 년대 초에는 전국에 367 개의 희곡 극종이 있었는데, 그중에는 5 여 개의 신작 극종이 포함돼 있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아직 공연하고 있는 극종은 2 여 개에 불과하며, 어떤 것은 상연률이 매우 낮다고 한다. /96a34e251f95ca5f91b87ec2177f3e6695295?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 h _ 6, limit _ 1/quality, q \

1, 희곡의 공연 형식과 관객의 심미 습관 변화에는 조화가 어려운 갈등이 있다. < P > 농경시대에는 도시든 시골이든 사람들의 가장 중요한 문화활동은 연극을 보는 것이다. 그 당시 생활 리듬이 느려서 사람들은 극장에서 마음을 가라앉히고 연극 공연을 감상할 시간이 있었다. 시골에서는 명절이나 농한가할 때면 조금 더 부유한 곳에서 무대를 타고 극단을 초청하여 연극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연극을 자주 보고 연극을 듣기 때문에, 많은 문맹자들이 희곡 창단을 흥얼거린다. 산업경제 시대에는 방송이 보편화되면서 생활 리듬이 빨라지면서 만담, 소품 등 리듬이 빠른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데 익숙해져 연극에 대한 흥미가 점차 약해져 완전히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연극의 리듬이 너무 느리기 때문에 인물의 언어표현, 심리활동은 모두 노래를 통해 이루어진다. 한 단락의 가사가 끝나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관중들은 익숙하지 않아 받아들이기 어렵다. 또한 극중 인물의 일거수일투족, 일거수일투족, 모두 신경을 쓰고, 많은 것이 프로그램화되어 있고, 시간도 걸리고, 관객들도 인내심이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당수의 관중과 연극이 점점 멀어졌다. 가창극은 사람들에게 보여지고, 관중이 없거나, 관중이 적으면 희곡의 위기가 나타난다. 극작가 위명륜은 "세계연극시대는 이미 셰익스피어의 휘황찬란한 시대가 아니다. 사람들의 생활방식이 바뀌어 투실 오락과 거실오락을 위주로 광장오락을 보조하는 시대가 되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무대 진흥, 무대 아래 썰렁함' 은 보편적인 현상이다. " /35a85 EDF 8d B1 cb133 c3e 16 DBD 654564e 93584 ba6?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 h _ 6, limit _ 1/quality, q \ 어떤 극단도 창작을 하는데, 창작의 제재는 고대나 현대이다. 고대는 현재와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역사 제재의 연극에 관심이 없다. 당대의 제재를 쓰면 창작을 하는 사람들은 생활에 깊이 들어가고 싶지 않고, 문을 닫고, 창작한 작품들은 생활이 부족하고, 접지기가 부족하고, 백성에 대한 친화력을 잃고, 점점 더 친민과 친민하지 않게 되고, 관중들은 동의하지 않고, 당연히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한편으로는 창작한 연극 인물이 높고, 인물은 상징화되고 개념화되어 인민 군중의 실제 생활과는 거리가 멀다. 어떤 사람들은 현재의 희곡 창작과 공연이 기본적으로 문인 연극의 구조로 민간 희곡을 조종하는 형식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치에 맞지 않고, 민간 지혜, 민간 정취가 사라지고, 민간 저속함이 여전히 존재하고, 누가 보아도 불편하다고 생각한다.

3, 희곡 인재가 갈수록 적어지고, 각종 희곡 극단의 생존과 발전이 어렵고 < P > 희곡 인재가 부족해 모든 극단에 존재한다. 주된 이유는 희곡 관객이 적고, 극단의 경제효과가 좋지 않아, 우수한 인재를 모집할 수 없고, 우수한 인재를 보유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일부는 원래 극단의 명각, 기둥이었는데, 경제 등 다른 이유로 국경을 넘어 사회자, 가수, 영화배우가 되었다. 인재 유출이 심하여 극단의 생존과 발전이 더욱 어려워졌다. 214 년 허베이 () 성 희곡 인재 현황을 조사한 기자가 있다. 214 년 허베이 () 성 현 () 2 급 원단 () 은 3881 명으로 조사됐다. 이 가운데 만 5 세 이상 726 명, 만 35 ~ 49 세 151 명, 만 2 세 이하는 141 명에 불과했다. 기자는 많은 원단이' 석양홍' 단이 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랑방시 평가단처럼 연기자의 평균 연령은 55 세였다. 석가장시 청년평가단은 편집인 중 5 세 이상 6% 에 육박한다. 당산시 연예그룹이 관할하는 5 개 연대는 직급에서 18 여 명, 연령노화만 남았다. < P > 희곡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도 역시 인재 부족 문제가 있다. 중국 경극 예술재단은 경극 예술가, 교육자, 경진, 상해, 허루 등에 관한 지역을 조직해 경극 중등학교 및 희곡 전문교육 현황에 대한 특집 조사를 실시한 결과, 현재 희곡 교육에는' 3 부족' 현상이 있다. 즉 기예가 최고인 전면적인 예술인재가 부족하고, 대사급 교사가 부족하며, 자질이 부족한 관리인재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설령 학교에서 희곡 인재를 양성한다 해도, 졸업 후 극단에 취직하는 학생은 매우 적고, 많은 사람들이 직업을 바꾸어 다른 일을 하러 갔다. /d62a659252dd42a2b2b6383b5bb5c8eab8d3?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 h _ 6, limit _ 1/quality, q \ 희곡이 어떻게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이 토론을 벌였는데, 그들은 정부가 중시하고, 투자를 늘리고, 인재 양성력을 높일 것을 호소하는데, 이러한 견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정확하다. 그러나 희곡은 곤경에서 벗어나 위기에서 벗어나야 하는데, 관건은 자신의 개혁, 특히 공연 형식은 환골탈태식 개혁을 해야 한다. 고치고 나서 불륜을 저지르고 전통을 잃어버리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모든 것이 발전되고 변화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하며, 오늘날 모든 극종도 마찬가지로 발전되어 변화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황매극, 평극 등은 가난한 사람들이 구걸할 때의 노래에서 비롯된다. 희곡 개혁을 진행하는 동시에, 관객을 양성하고, 관객이 개혁된 희곡에 적응하고 좋아하게 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 관객이 있으면 희곡의 진흥이 희망이 있다. < P > 희곡 위기는 희곡이 절로에 들어선 것이 아니다. 혁신적 사고만 취하고 실행 가능한 조치를 취하면 희곡이 곤경에서 벗어나 다시 휘황찬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