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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메이 오페라는 어디에서 시작되었나요?
황메이 오페라는 후베이성, 안후이성, 장시성이 만나는 황메이 지역의 차 따기 오페라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인근 화이닝현과 안후이성 기타 지역에 소개되어 현지 민속예술과 결합하여 안칭 방언으로 노래되고 낭송되었으며 점차 새로운 형태의 오페라로 발전했습니다. 한때 "Huaiqiang"과 "Wan Opera"라고 불렸습니다.
황메이 오페라(이전에는 황메이 초 또는 차 따기 오페라)로 알려졌던 황메이 오페라는 중국 오페라의 5대 주요 유형 중 하나입니다. 회극(Hui Opera), 노극(Lu Opera), 사주극(Sizhou Opera)과 함께 안후이(Anhui)의 4대 오페라 중 하나입니다.
황메이 오페라의 창법은 단순하고 부드러우며 밝은 서정성과 풍부한 표현력으로 유명합니다. 공연은 단순하고 꼼꼼하며 진정성과 생동감으로 유명하다. 이는 중국 전통 문화를 해석하고 전파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2006년 5월 20일, 황메이 오페라는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첫 번째 국가 무형 문화 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유통지역은 안칭을 중심으로 중국 전역에 퍼져있습니다.
기본 소개
황메이 오페라 황메이 오페라는 안후이성의 주요 지역 오페라입니다. 또한 후베이, 장시, 푸젠, 저장, 장쑤, 대만 및 기타 성, 홍콩에도 황메이 오페라의 전문 또는 아마추어 공연단이 있으며 널리 환영받고 있습니다.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는 이전에 "황메이 디아오(Huangmei Diao)"로 알려졌는데, 18세기 후반 안후이(Anhui), 후베이(Hubei), 장시(Jiangxi) 성 인접 지역에서 형성된 민속 오페라입니다. 그 중 하나는 점차 안후이성 안칭시를 중심으로 한 안칭 지역으로 이동하여 지역 민속 예술과 결합하고 현지 언어로 노래하고 말하며 "화이창" 또는 "황메이 디아오"로 알려진 고유한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의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의 전신입니다. 민국 10년(1921)에 간행된 『수송현기』에서 처음으로 '황매오페라'라는 명칭이 정식으로 제시됐다.
황매극은 송원시대에 시작되어 명청시대, 특히 민국에서 성행했습니다. 인기 있는 곳에서는 "작은 곡", "caizi", "meizi 곡" 등으로 부르는 것이 관례입니다. 매화와 노란 노래는 선율이 좋고 생각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문화유산을 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야기는 세계 교육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예: 대표적인 캐릭터 'Chen Shimei', 'Pan Jinlian', 'Wu Song', 'Zhuge Liang', Liang Shanbo 및 Zhu Yingtai 등 인간 본성의 추악한 면모와 관리들이 백성들을 반란을 일으키도록 강요했던 봉건제도의 억압, 삼국시대 전쟁의 영웅적 기운과 아들딸 간의 사랑을 심오하게 드러낸다. 동시에 고대의 아름다운 사랑을 찬양하고 더 나은 삶을 향한 사람들의 열망을 충분히 표현합니다.
레퍼토리로 보면 황매극은 '대극 36개, 소극 72개 할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 드라마는 주로 계급적 억압과 빈부격차에 대한 불만, 자유롭고 나은 삶에 대한 염원을 표현하고 있다. <메밀 이야기>, <곡정을 부르다>, <불멸의 승부> 등 단편극의 대부분은 『뽀인팅 보리』, 『방적사』, 『두바구니 파는』 등 농촌 노동자들의 삶의 단편을 보여준다.
해방 후 그는 <선녀의 성냥>, <부비>, <나파전설>, <조계영>, <어머니의 어머니> 등 크고 작은 다수의 작품을 잇달아 편집하고 각색했다. 눈물', '삼수국잔의 저택' 등 전통 레퍼토리에는 신화극 '견우와 직녀', 사극 '무처형', 현대극 '봄의 온기', '봄날의 아침' 등이 있다. 작은 가게', '첫 번째 꽃봉오리' 등이 있다. 그 중 <성냥>, <부인>, <견우와 직녀>가 연달아 스크린에 등장해 국내외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Yan Fengying, Wang Shaofang, Wu Qiong 및 Ma Lan은 황메이 오페라의 유명한 배우입니다.
황메이 오페라는 전국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유명 오페라로 자리 잡았습니다. 황메이 오페라는 초기에는 황메이 디아오(Huangmei Diao)라고 불렸는데, 이는 "자기 노래와 자기 즐거움"의 민속 예술입니다.
발전의 역사
황매극의 기원은 당나라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사료에 따르면, 황미차 따기 노래는 일찍이 당나라부터 큰 인기를 끌었고, 송나라 민요의 발전과 원나라 희곡의 영향을 받아 점차 민요의 원형이 형성되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황메이현 오페라는 더욱 인기를 끌었습니다. 명나라 충진시대 황매현 행정관 증위륜(曾魏雲)은 『황매풍교륜』에 “10월은 시골가극이다”라고 기록했다. 청나라 도광9년, 비길림의 『꽃수정시집』에는 대나무 가지에 관한 시가 더욱 생생하게 나온다. 올해는 마을 주인에게 급여를 약속하고 마을마다 함께 차 따기 노래를 부르자.”
'나비연인'의 초기 황메이 오페라 버전은 청나라 건륭제 무렵부터 1911년 혁명 무렵까지 발전했다.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는 이전에 "황메이 디아오(Huangmei Diao)" 또는 "차 따기 오페라(Tea Picking Opera)"로 알려졌는데, 18세기 후반 안후이(Anhui), 후베이(Hubei), 장시(Jiangxi) 성 인접 지역에서 형성된 민속 오페라입니다. 그 중 하나는 점차 안후이성 회녕현을 중심으로 한 안칭 지역으로 이동하여 지역 민속 예술과 결합하고 현지 언어로 노래하고 말하며 "화이창" 또는 "화이점"이라고 불리는 고유한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의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의 전신입니다. 황메이 오페라는 시작부터 발전까지 1인 오페라, 3개의 작은 오페라, 7명의 가수가 참여하는 3인 오페라, 관현악 반주라는 네 가지 역사적 단계를 거쳤습니다. 처음 세 단계는 모두 후베이성 황메이에서 완료되었으며, 이는 황메이 오페라의 최종 형성을 위한 충분한 전제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강희(康熙), 건륭(乾隆) 때부터 청(淸) 광서(廣西) 때까지 삼익칠창(Three Strike Seven Sings)의 형성과 발전에 있어 중요한 역사적 무대였다. 이 단계에서는 전통 레퍼토리, 가창, 공연 예술이 축적되고 오페라 형식이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예술가들이 공연할 수 있는 주요 연극과 소규모 오페라는 매우 풍부했습니다. "빅벤 36대, 리틀 송 72"로 알려져 있습니다. "Jingcheng 옹호", "댐 비용 옹호", "Dacidian", "국경 횡단" 등과 같은 많은 작품이 황메이의 실제 인물을 기반으로 합니다. 레퍼토리로는 '대극 36편, 소극 72편'으로 알려져 있다. 이 드라마는 주로 계급적 억압과 빈부격차에 대한 불만, 자유롭고 나은 삶에 대한 염원을 표현하고 있다.
<메밀 이야기>, <곡정을 부르다>, <불멸의 승부> 등 단편극의 대부분은 『뽀인팅 보리』, 『방적사』, 『두바구니 파는』 등 농촌 노동자들의 삶의 단편을 보여준다.
안후이성, 호북성, 장시성 등으로 창작 전파된 황매차 따기곡, 장시곡, 동성곡, 풍양송은 지역 오페라(청양곡, 회곡) 공연의 영향을 받았다. 연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예술, 죽마, 육지 배 등의 민속 예술이 결합되어 점차 작은 연극이 형성되었습니다. 이후 더욱 발전된 과정을 거쳐 '낙한장'이라는 민속예술형식과 청양곡, 회곡에서 연행 내용과 표현형식을 흡수하여 완전한 이야기를 지닌 이 극을 제작하였다. 작은 오페라에서 메인 오페라로의 전환 형태도 있는데, 옛 예술가들은 이를 '현악 오페라'라고 부른다. 소위 "현악극"은 독립적이지만 상호 연관된 작은 연극 그룹으로, 일부는 사물과 "함께 끈"이고 일부는 사람과 "끈"입니다. '현악'의 줄거리는 소극보다 풍부하고, 극에 등장하는 인물도 광대 소단, 소성이라는 세 소범주를 돌파한다. 일부 오래된 캐릭터는 Zhengdan, Laosheng 및 Laochou가 플레이해야 합니다. 이것이 이 연극의 제작 조건을 만들어주었다. 민국 9년(1920) 『수송현기』에는 “성은 남서쪽에 있고 황매와 접해 있다. 매화 풍습이 차 따기에 능하며 황매극이라고도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황메이 오페라"라는 이름이 처음으로 제안되었습니다.
발전
황메이 오페라의 발전 역사
황메이 오페라는 안후이성의 주요 지역 오페라입니다. 또한 후베이, 장시, 푸젠, 저장, 장쑤, 대만 및 기타 성, 홍콩에도 황메이 오페라의 전문 또는 아마추어 공연단이 있으며 널리 환영받고 있습니다.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는 이전에 "황메이 디아오(Huangmei Diao)"로 알려졌는데, 18세기 후반 안후이(Anhui), 후베이(Hubei), 장시(Jiangxi) 성 인접 지역인 황메이(Huangmei)에서 형성된 민속 오페라이다. 그 중 하나는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여 안후이성 퉁청시와 안칭시가 교차하는 지역으로 이동하여 현지 민속 예술과 결합하고 현지 언어로 노래하고 말하며 "화이창" 또는 "황메이 디아오"라고 불리는 고유한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 . 이것은 오늘날의 황메이 오페라(Huangmei Opera)의 전신입니다. 민국 10년(1921)에 간행된 『수송현기』에서 처음으로 '황매오페라'라는 명칭이 정식으로 제시됐다.
황매극의 발전사는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청나라 건륭제부터 1911년 혁명 무렵까지이다. 차 따기 곡, 장시 곡, 동성 곡, 풍양 노래가 생겨나 안후이성, 호북성, 장시성 지방의 오페라 공연(청양 곡, 회곡)의 영향을 받아 연향 곡, 죽마 곡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육지 배 등 민속 예술이 결합되고 일부 작은 연극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이후 더욱 발전된 과정을 거쳐 '낙한장'이라는 민속예술형식과 청양곡, 회곡에서 연행 내용과 표현형식을 흡수하여 완전한 이야기를 지닌 이 극을 제작하였다. 작은 오페라에서 메인 오페라로의 전환 형태도 있는데, 옛 예술가들은 이를 '현악 오페라'라고 부른다. 소위 "현극"은 독립적이지만 상호 연관된 작은 연극 그룹으로, 그 중 일부는 사물에 의해 "함께 연결"되고 일부는 사람에 의해 "함께 연결"됩니다. '현악'의 플롯은 소극보다 풍부하고, 극에 등장하는 인물도 광대 소단, 소성이라는 세 가지 소부류를 돌파한다. 일부 오래된 캐릭터는 Zhengdan, Laosheng 및 Laochou가 플레이해야 합니다. 이것이 이 연극의 제작 조건을 만들어주었다.
두 번째 단계는 1911년부터 1949년까지의 혁명이다. 이 단계에서 황메이 오페라 공연은 점차 전문화되어 농촌 잔디 무대에서 도시 무대로 옮겨갔습니다. 황매극은 안칭시에 입성한 후 북경극과 협력하여 상하이 북부의 월극, 양극, 화이극, 평극의 영향을 받았다. 대본극 '문수진', '홍비원', '화리원', '벌일기' 등 다수의 새로운 연극이 편곡, 이식됐다. 음악적인 면에서는 전통 창법을 예비 개량하여 옛 곡조의 빈말을 줄여 밝고 매끄럽게 만들어 청중이 노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반주가 취소되고 후친 반주가 사용되었습니다. 연주면에서는 경극과 여타 형제극의 정형화된 움직임을 흡수, 녹여 표현의 수단을 풍부하게 한다. 그밖에 의상, 분장, 무대장치 등도 농촌 잔디무대에 비해 발전했다.
세 번째 단계는 1949년부터 현재까지이다. 1952년 황메이 오페라 예술가들은 "돼지 위드(Pig Weed)", "블루 브릿지 클럽(Blue Bridge Club)"과 같은 연극을 상하이에서 공연했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황메이 오페라 가창 예술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Yan Fengying, Wang Shaofang과 같은 기성 예술가 외에도 다음과 같은 젊은 및 중년 배우가 많이 탄생했습니다. 마란과 한자이펀은 무대와 스크린, TV를 오가며 각자의 재능을 잇달아 선보이며 영웅적인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옌펑잉과 왕샤오팡이 공동 주연을 맡은 '성냥'은 두 번째로 영화화돼 국내외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황매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
레퍼토리로 말하면 "36대 대극, 소극 72할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 드라마는 주로 계급적 억압과 빈부격차에 대한 불만, 자유롭고 나은 삶에 대한 염원을 표현하고 있다. <메밀 이야기>, <곡정을 부르다>, <불멸의 승부> 등 단편극의 대부분은 『뽀인팅 보리』, 『방적사』, 『두바구니 파는』 등 농촌 노동자들의 삶의 단편을 보여준다.
해방 후 그는 <선녀의 성냥>, <부비>, <나파전설>, <조계영>, <어머니의 어머니> 등 크고 작은 다수의 작품을 잇달아 편집하고 각색했다. 눈물', '삼수국잔의 저택' 등 전통 레퍼토리에는 신화극 '견우와 직녀', 사극 '무처형', 현대극 '봄의 온기', '봄날의 아침' 등이 있다. 작은 가게', '첫 번째 꽃봉오리' 등이 있다. 그 중 <성냥>, <부인>, <견우와 직녀>가 연달아 스크린에 등장해 국내외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Yan Fengying, Wang Shaofang, Wu Qiong 및 Ma Lan은 황메이 오페라의 유명한 배우입니다.
황메이 오페라의 주요 카테고리에는 콜로라투라와 허핑치가 있습니다. 콜로라투라는 삶의 정취와 민요가 풍부한 작은 연극을 주로 공연합니다. 원작 오페라의 주요 창법인 핑치는 긴 문단의 서정성과 서정성을 자주 사용하며 흐르는 구름, 흐르는 물처럼 풍부한 매력을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