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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사랑은 표현하기 힘든 것뿐이에요

왕류아

만력 26년(1598년) 가을, 당현조의 '모란정'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는 이 자랑스러운 작품에 대해 흥분된 마음으로 "모란정 비문"이라는 짧은 글을 썼습니다. 그 후 Linchuan에 인접한 Jinxi County Huwan Town Shupu Street에 전달되어 조각되었습니다.

"세상 여자들이 감정이 있다면 차라리 두리니앙 같을 겁니다! 꿈속의 사람이 아프고 병세가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손으로 그린 ​​그림으로 묘사되어 전승되고 있습니다." 세상을 떠났다가 죽은 지 3년이 지났다. 그는 다시 살아날 수 없다." 꿈꾸는 것을 추구하며 살아라. 리낭 같은 사람은 알 수 없는 사랑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산 사람은 죽을 수 있지만 죽은 사람은 살 수 있지만 죽은 사람은 결코 부활할 수 없습니다. 세상의 많은 사람들은 베개를 추천받아 결혼을 하고, 왕관을 기다리는 사람들은 모두 인간 세상의 일이며,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항상 이성으로 이해하라! 알 ​​이유가 없는 이유는 반드시 악이 있기 때문이다.”

"사랑"의 선언은 200~300단어에 불과하지만 이 비문은 불릴 수 있습니다! , 그것은 중국인들에게 '사랑'의 초월성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불러일으키고, 꿈과 환상에 대한 집착과 찬미를 불러일으키는 압도적인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문학은 전례가 없고 전례가 없는 일이다.

"사랑은 어디서 오는지 모르지만 점점 더 깊어진다. 산 사람은 죽을 수도 있고, 죽은 사람도 살 수 있다." 이 구절은 후세들이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인용한다. "라는 표현은 표현하기 어려운 것으로 당나라의 철학적 사상을 문학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러나 세상은 탕을 작가, 극작가로만 알고 있고 그를 사상가로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탕이 '사랑', '사랑은 점점 깊어진다'를 특별히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 사상사에서 명나라 후기는 이단이 등장한 시기였다. 탕이 '감정'을 강조한 것은 사실 당시 학자들의 사상의 진화와 관련이 있다.

명나라 중기에 악중왕(양명)학파가 흥성한 이후 태주왕(근)학파가 속속 번성했다.

? 양명의 신설이 제시한 소위 '양심'과 '마음은 이성'은 당이 '감정'을 강조하는 데 큰 의미를 갖는다.

? "자기 만족, 자급 자족, 선생님과 친구에 의존하지 않는"(Lu Jiuyuan의 말)이라는 "양심"은 실제로 사람들의 자주 의식을 확인하고 사람들의 개성을 강조하기 때문입니다. . 마음이 이치이므로 칠정육욕의 마음도 이치입니다. 감정과 욕망을 따르기만 하면 도교의 기술을 얻게 됩니다.

태주학파 왕건이 제시한 '신체 존중'과 '도에 목숨을 바친다'는 사상은 당의 '감정' 강조 형성에 보다 본질적인 영향을 미쳤다.

왕건의 세 번째 제자인 낙여방의 제자로서 당현조가 왕건의 생각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왕건은 '양심'과 '마음'에 대해 거의 이야기하지 않지만 '몸'에 대해 말할 때는 마음을 현실로 표현합니다.

왕건은 “몸은 세상 만물의 근본이다. 이는 서문(徐文)이 발표한 '인생은 귀하다', '천지의 본성은 사람에게 귀중하다', '성인의 배움은 생명에 대한 지식에서 시작된다'는 당현조의 '귀성론'의 핵심 교리와 일치한다. Tang Xianzu는 강등되었습니다. 즉 그들은 모두 지각 생활을 강조합니다.

? '신체를 존중한다'는 것은 살과 피의 신체를 존중하는 것뿐만 아니라 생명과 감정의 신체를 존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왕근은 “도와 함께 순교”하고 싶다고 말하면서 “몸으로 순교”하는 것을 반대했다. 사실 여기에는 삶과 감정에 대한 큰 관심도 포함되는데, 이것이 바로 당나라의 말이다. 홍보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그가 정성껏 만들어낸 '지극한 사랑'의 화신인 두리니앙이 근거를 갖고 있음이 밝혀졌을 뿐, 결코 우연한 생각이나 천재의 일획이 아니었음을 알 수 있다.

Tang의 "감정"에 대한 강조는 동시대 Li Zhi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았을 수 있습니다. "감정"에 대한 그의 이해는 분명히 Li Zhi의 사상과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결원 서방비문』에서 당현조는 이렇게 말했다. “야심도 감정이다. 우리 조상들은 감정이 의식에서 멈춘다고 했다. 만물의 감정에는 그 나름의 야망이 있다. 동은 동의 감정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최와 장의 감정은 꽃과 달 사이에 머물고, 유이와 동의 감정은 붓과 먹 속에 있다." /p>

여기서 말하는 것은 "만물의 감정에는 그 나름의 열망이 있다"는 것입니다. 즉, 감정 안에 야망이 있고, 감정 속에 야망이 담겨 있다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야망은 감정이기도 하다.” 이는 과거 『지의 시적 표현』 중 '지'를 '원칙'과 '에티켓'으로 해석한 것과는 완전히 다르다. 즉 야망은 감정의 야망이자 목적이지, 감정 위에는 독립적인 '야망'이 있는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당의 문학창작의 사상적 기반, 즉 종합적인 '정서적 본질'을 엿볼 수 있다.

당현조 역시 말년에 『계기현련회에서 구하는 수필』을 썼지만 여산에서 은둔 생활을 하지 못했다. 그는 절친한 친구인 대관스님과 '감정'과 '성'(주희가 '성은 이성'이라고 말했다)을 두고 논쟁을 벌였다. 그는 "감정이 있으면 이성이 없고, 이성이 있으면 감정이 없다"는 대관스님의 말씀이 너무 절대적이라고 믿습니다.

서로 생각이 다르고, 자주 만나지는 않지만 평생 친구인 두 사람.

대관스님은 자신이 "밝은 감수성, 천박한 욕망, 심오한 비밀, 그리고 진정한 도의 구도자"를 갖고 있다고 믿었으며 항상 그를 승려로 만들고 싶어했습니다. 그는 Bai Juyi와 Su Dongpo처럼 철학적이어야 하고 그를 이해해야 합니다. 백거이와 소동포는 선불교에 대한 깊은 신앙과 연구를 갖고 있었지만 여전히 선불교에서 해방을 찾지 못하고 결국 사랑에 이끌려 세상에서 그들의 사랑을 잊을 수 없었다. 탕 씨는 "신도가 된 이후로 더 활력이 생겼다"고 말했지만, "감정을 병들게 하라"는 요청에는 여전히 그의 말에 동의할 수 없었다.

탕현조에게 '감정'과 '자연'은 반대되는 것이 아니다. 감정은 인간에게서 태어나며, 감정을 통해서만 자연을 볼 수 있고, 감정을 통해서만 이성을 이해할 수 있다.

그는 이 문제를 예술적 언어로 더욱 훌륭하게 표현한 "강물에 달을 보고 회대공"이라는 시를 썼다. 더 이상 없으면 지치나요?" . 모든 사랑이 끝나면 달에는 나무도 없고 파도도 없다."('당현조전서' 제14권)

20세기 만력 6년(1598), 당선조가 관직을 버리고 임천으로 돌아왔다. 나이는 49세였다. 그는 버려진 집터를 사서 유밍홀(Yuming Hall)을 지었고, 그곳에서 생활하고, 글을 쓰고, 손님을 접대하고, 가족 연회에 사용했습니다. 평생을 오페라를 쓰며 보낼 것을 고려해 유명당 동쪽에 오페라 리허설을 위한 작은 무대도 마련했다. 정원의 정자에는 다음과 같은 책이 있습니다. "값싼 커튼 고리는 인간 세계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음악이 담긴 소파 반은 낮이 길다는 것을 읽습니다."

? 옥차는 흰 동백꽃으로 Lu You는 "우아한 스타일"을 칭찬했습니다. Tang Xianzu는 그것을 자신의 홀 이름으로 사용했는데, 이는 꽃의 성격을 비유한 것으로, 관습을 따르지 않고 고독하고 순결하며 순결하며 고상한 스타일을 지닌 사람이 되고자 함을 나타냅니다. Qian Qianyi는 "Tang Suichang Xianzu"에서 Tang Xianzu가 "문학과 역사가 혼란스러운 옥명 홀에 살았습니다. 손님과 친구들이 함께 앉아 여유롭게 노래를 부르며 만족스럽게 위아래로 내려다 보았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임천사몽'은 유명당에 머물 때 '자색머리핀' 하나만 완성했고, 나머지는 귀국 후 완성했다.

Xia Zhiqing 씨에 따르면 Tang Xianzu의 첫 세 오페라 "The Purple Xiao", "The Purple Hairpin", "The Peony Pavilion"은 주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랑의 가치를 결정합니다. 시간을 넘어서. 이후의 두 작품인 "난케지"(1600)와 "한단지"(1601)는 "꿈"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생이 짧다는 전제하에 사랑의 가치를 시험하고 꿈을 사용하여 단축합니다. 시간. , 인생의 간결함을 극화합니다.

Tang Xianzu는 대본을 쓰는 데 4년도 채 걸리지 않았으며 그의 연기 활동은 그가 죽을 때까지 약 16년 동안 소비했습니다. 새로운 연극이 계획될 때마다 Tang Xianzu는 직접 극장에 가서 "음악을 만들고" 노래를 가르쳤습니다.

오페라는 '플레이어'의 예술이다. 전통 오페라 무대에는 조명이나 무대 장치가 없으며, 극의 '음악적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효과는 주로 '교아'의 노래와 반주에 의존합니다.

하지만 배우들의 문화적 수준이 높지 않아 가사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음악의 '의미'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Tang Xianzu는 너무 우울해서 손으로 백단판을 꼬집고 어린 가수에게 "노래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노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모란정'을 부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 슬픈 장단을 꼬집어 꼬마 가수에게 '링'을 가르친다. 『당현조전집』 제18권)

『모란정』이 나온 후 “가문에서 가문으로 전해지며 『서방』이 여러 권 낭독되었다. 가격 절감".

Du Liniang의 비극적인 운명은 내실에 있던 여성들 사이에서 강력한 대중의 항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Shang Xiaoling은 "Dream Seeking"을 불렀고 슬픔에 잠겨 무대에서 사망했습니다. Loujiang 여성 Yu Erniang은 "분노하여" 노래를 연주한 후 사망했습니다. "; Feng Xiaoqing은 연극을 읽은 후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썼습니다. "창문을 통해 차가운 ​​비 소리가 들리지 않아서 불을 켜고 "모란 관"을 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나한테 집착해서 샤오칭만 슬프다."

? Tang Xianzu. 루장 출신의 한 여성이 이 노래를 읽고 죽었다고 들었는데, 그녀도 자신을 비난하는 시를 썼습니다. "내가 왜 사랑을 위해 죽어야 합니까? 슬픔에는 신이 있어야 합니다. 일시적인 문학 경력은 전 세계 사람들을 배려하게 할 것입니다."("루장에서 우는 두 여인의 시" 중 1부)

? 당의 '감성' 사상과 꿈을 이루는 기술에 대한 강조는 청나라부터 '홍루몽'까지 이어졌다. 조설근이 '감정' 문제를 다루는 방식은 오페라, 특히 당현조의 작품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 그 이유는 오페라 자체에 구현된 모순에 있습니다. 자기표현은 가상을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고, 진실은 변장을 통해서만 말할 수 있습니다. 조설금은 이 방법을 사용하여 참인 척하면서도 참이기도 하고 거짓이기도 한 독특한 고백 방식을 완성합니다.

올해는 당현조 서거 400주년이 되는 해로, 몇 년 전부터 기념 활동이 시작됐다. 이를 세분화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Tang Xianzu의 원작을 각색하여 뉴욕 링컨 센터에서 공연되어 센세이션을 일으킨 "The Complete Works"는 다음과 같습니다. Xu Shuofang 선생이 수정하고 보완 한 Tang Xianzu"가 출판되었으며 "재능자 모란 관"이 가장 먼저 인쇄 된 사본 (복사본)이 미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재작년에는 대만 호창시 서예예술재단과 상하이 징화미술학원이 공동으로 92호 통인로 '징화예술공간'에서 '명완리 서화전'을 개최했다. 전시품 중에는 원나라 마진(毛眞)이 당선조(唐熙祖)가 쓴 서체로 쓴 시, 『붉은 먼지 속에 게으른 시선』이 있는데, 이 두루마리에는 7개의 독특한 시가 실려 있어 매우 희귀하고 특히 귀중하다. 시는 다음과 같다: "붉은 흙 속에 얼굴이 낮고 게으른 돌길은 혼돈으로 이어진다. 산. 구름 가장자리에 던지고 혼자 노란색을 심는다. 언제 방 세 개를 갖게 될까?" 왼쪽과 오른쪽에는 상하이 수집가 야오위친(Yao Yuqin)이 쓴 긴 추신 두 개가 있습니다. 시청자의 설명에 따르면 이 두루마리는 놀라울 정도로 상태가 양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