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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끓인 물을 훔치다' 기사 요청
이념의 영역 훈센
교차로의 빨간불이 켜지고 자전거 운전자가 정지해야 할 경우 규정에 따라 자전거는 뒤에서 정지해야 합니다
횡단보도 선.
이 규칙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지켜봐주세요.
이 규칙을 백 번 관찰하면 매번 이 규칙이 불쾌해지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교통경찰이 있고, 교통질서 유지를 돕기 위해 민간인이 근무하고 있다고 해도
그들이 횡단보도 교차로를 지키고 있다고 해도 이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전히
약속을 위반했습니다.
자전거 운전자들은 항상 주차선을 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앞바퀴는 주차선을 완전히 넘어갈 수도 없고, 절반도 넘어갈 수 없습니다. 작은 반쪽이라도 넘지 않도록 하고, 조금 넘어가더라도 앞바퀴를 주차선 위로 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년 전 자전거를 탔을 때 같은 줄에 있던 사람들보다 일탈이 더 심했기 때문에 담당관이 자전거 수도꼭지를 잡고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돌아가도록 강요했습니다.
양보를 단호히 거부했습니다. 신호등이 녹색으로 바뀐 후 담당 경찰관이 나를 놓아주지 않았고 양측이 말다툼을 벌였고 경찰이 출동했습니다.
경찰은 내 신분증을 확인한 뒤 지식인임을 알았다. 표정은 부드러워졌지만 말투는 진지했다. 경찰은 '당신은 아직도 지식인인데 왜 이런 사소한 교통규칙을 지키지 않느냐'고 말했다. 경찰에게 혼나는 게 너무 부끄러워서 빨리 미안하다고 말했습니다.
자전거 앞바퀴로 주차선을 넘어가면 얼마나 시간이 절약되나요? 최대
0.5초입니다. 이렇게 작은 이득을 취하고 그렇게 큰 얼굴을 잃는 것은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겁쟁이네요.
어느 날 연구 목적으로 반 친구들과 나는 정신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의사는
정신질환자의 대표적인 사례를 하나씩 소개할 것이다. 환자 중 한 사람의 행동이 나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환자는 자신에게 말을 걸어오는 의사 외에는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았고,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 듯했다. 그는 30분, 한 시간, 심지어 그 이상 동안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테이블 위에 꼼짝도 하지 않고 서 있을 수 있었습니다. 그는 당신이 말하고 묻는 모든 것에 귀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그는 당신이 말하고 묻는 모든 것에 귀를 기울입니다. 그리고 그는 단지 척하는 것이 아닙니다. 의사는 환자가 자폐증을 앓고 있어 자신이 인식하고 듣고 싶어하는 소리 외에는 다른 소리를 들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의사는 물 마시는 것 외에는 아무런 움직임도 없이 하루종일 서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의사는 우리에게 그의 음주 동작을 관찰하라고 요청했습니다. 그의 뒤에 있는 테이블에는 에나멜 컵이 한 줄로 놓여 있고, 각 컵에는 사용자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나는 그가 돌아서서 다른 사람의 컵에 담긴 물을 자기 컵에 조금 부어서 마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의사님이 '네 컵에 물이 없는데 왜 남의 물을 부었느냐'고 물으셨어요.
환자가 이를 부인했습니다. 남의 잔에 담긴 물을 자신의 잔에 따르는 모습을 수많은 사람들이 지켜봤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순진한 모습으로 단호히 부인했다. 얼마 후 그는 다시 물을 마시려고 돌아섰고, 의사들과 방문객들 앞에서 여전히 다른 사람의 끓인 물을 훔쳤습니다. 의사가 다시 물었지만 그는 여전히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의사는 환자가 고의로 누워있는 것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그의 물을 훔치는 행위는 완전히 무의식적이었고 환자는 더 이상 그의 행동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이 환자가 이렇게 터무니없는 행동을 하게 된 원인은 무엇일까?
의사는 이러한 행동이 무의식적인 심리적 보상 충동이라고 말했다. 이 환자는 어렸을 때 그의 아내를 다른 사람들에게 납치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부당하게 반혁명분자로 몰려 20년형을 선고받았다. 감옥에서 풀려났을 때 그는 이미 50대였고 정신질환을 앓고 있었습니다. 이 환자는
자신이 매우 불공평하고 불리한 삶을 살아왔다고 느낄 것입니다. 이러한 사고 방식의 고문으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기 보상에 대한 강한 심리적 충동이 발생합니다. 자기 보상에 대한 심리적 욕구가 합리적인 수준에서 실현될 수 없을 때, 이는 비합리적인 형태로 변형됩니다.
불행한 삶을 보상하기 위해 끓인 물을 훔친다는 것은 정말 미친 짓이다. 우리 모두
한숨을 쉬었습니다.
빨간불 앞에서 의도적으로 규칙을 벗어나는 수백만 명의 자전거 운전자를 생각합니다.
둘 사이에는 공통점이 있는 것 같아요.
주차선을 넘어가면 앞바퀴 전체가 주차선을 넘어도 시간상 최대 1초밖에 절약되지 않는다
. 우리 나라는 정말로 매 순간이 중요한 국가에 있습니까? 당연히 아니. 우리의 생산 능력, 생산 효율성, 행정 효율성은 모두 중간 규모 국가에 비해 낮은 수준입니다.
이는 우리가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한편으로는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단 1초의 이득을 위해 질서를 어지럽히는 일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어떤 사고방식입니까?
분명히 규칙을 따르지 않고 규칙을 어기려는 것은 내면의 충동입니다.
이런 종류의 충동은 일반적으로 이성의 억제 하에서 억제됩니다.
과도한 대가를 치르지 않고 이 충동을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이성은 이 충동을 억제할 것입니다. 그 자체를 보여주세요.
자전거를 주차선 밖으로 내보내는 것도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가해자는
큰 대가를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너무 멀리 가지 않는 한 그는 일반적으로 어떤 식으로든 처벌을 받지 않으며 쉽게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것을 활용하는 것에 대한 만족감. 비록 이 작은 이점은 지적인 관점에서 보면 미미하지만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때 이성은 나오지 않을 것이다
주인에게 반칙을 상기시켜라. 마음 속에 쌓인 추악한 충동을 이성적인 수준에서 충족시키지 못하면 필연적으로 비합리적인 행동으로 변하게 됩니다. 자전거를 탈 때 강한 힘에 의해 억눌려도 다른 사소한 일에서는 모습을 드러낸다.
우리 일상생활에는 불복종, 규칙 위반 현상이 많이 있지 않나요?
따라서 이러한 현상을 줄이거나 없애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더러운 충동을 없애는 것입니다. 마음 속 깊은 곳을 더럽히고 싶은 충동을 없애기 위해서는 당연히 그 충동의 근원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 근본 원인은 무엇입니까?
인간의 본능은 장점을 추구하고 단점을 피하는 것입니다. 둘째, 장점을 추구하고 단점을 피하는 방식은 롤모델의 힘을 지닌 타인으로부터 모방된다.
상식적으로 질서를 따르지 않고 규칙을 위반하는 사람은 처벌을 받게 됩니다. 질서를 준수하고
규칙을 따르는 것은 적어도 불이익을 주지 않도록 권장되어야 합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하지만 사회가 비정상화되면 규칙을 준수하는 사람들은 고통을 받고, 규칙을 어기려는 사람들은 많은 돈을 벌게 됩니다. 특히 가해자의 지위가 일반 대중보다 높을 때 그들이 설정하는 모범도 강력하다. 이때 대중에게 제시하는 역할은 가해자에 대한 선망과 동경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특히 점점 더 많은 법을 준수하는 사람들이 불리한 입장에 처해 있고, 이로 인해 자신의 준법 행위를 후회하게 될 경우, 자신의 사고 방식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자연스럽게 유혹을 받는다
파울을 저지르고 싶은 충동과 파울 승자에 대한 증오를 표출합니다. 그러나 대중은 대개 무질서하고 나약하며 그들의 추악한 충동을 진정으로 만족시키기가 어렵기 때문에 대안적인 만족만을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끓인 물을 조금 훔치면 됩니다.
문화대혁명 이후 우리 사회는 정직한 사람은 고통받고 교활한 사람은 쉽게 얻을 수 있는 나락으로 한걸음씩 빠져들어 왔습니다.
이로 인해 대중의 마음속에는 추악한 충동과 증오가 점점 더 쌓이게 된다.
사회불안의 원인으로는 이것이 가장 크다.
일부 정치인이나 종교인들이 그러한 감정적 에너지를 사용하여
정의로운 형태의 카타르시스를 찾아서 방출하면 그게 전부가되어서는 안됩니다 (문화적 측면에서 배운 교훈 혁명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 위험한 에너지를 어떻게 해소하거나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건강한 힘으로 전환할 수 있을까요?
이 위험한 에너지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우선 모든 사람은 법 앞에 진정으로 평등해야 합니다. 규칙과 규정은 시행되며 감히 규칙을 어기는 사람은 누구나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됩니다. 사람들에게 경고하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 몇 년간 대형 비리 사건,
극대형 사건, 특대형 사건이 속속 드러나고 일부 부패 공직자들이 사살되기도 했다. 그러나 부패 현상은 줄어들지 않았고, 국민에게 경고하는 역할도 실효성이 없어 보인다. 이는 반부패 캠페인의 강도와 폭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부패한 공직자들이 겁을 먹을 정도로 부패에 맞서 싸워야 국민의 마음을 구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반부패 캠페인이 충분히 강력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지난 몇 년 동안 일부 언론에서는 부패를 옹호하는 기괴한 주장이 간헐적으로 등장했습니다. 부패는 계획경제가 시장경제로 나아가는 윤활유라고 한다. 부패가 만연한 지금, 우리는 진정한 시장경제로 나아갔는가? 이제 공개적으로 부패를 옹호하는 이론은 자제되고 있지만, 범죄행위를 위장한 옹호론은 여전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예를 들자면, 올해 '파이낸스' 10월호에는 '펀드의 뒷이야기'라는 기사가 게재됐다. 저자는 1999년 8월 9일부터 2000년까지의 기간을 분석했다.
2019년 4월 28일 상하이 증권시장에서 국내 10개 펀드운용사 산하 22개 증권투자펀드의 대규모 거래기록을 통해 다수의 규정 위반 및 불법 운용 범죄 사실이 드러났다.
기사가 게재된 후 유명 경제학자 우징롄은 CCTV와 '남부주말'과 인터뷰를 가졌다.
주식시장이 너무 어두워져서 범죄를 저지르면 안 된다고 엄하게 지적했다. 증권시장의 제도는 법에 따라 추진되어야 합니다
. 그러나 증권시장의 주무당국인 중국증권감독관리위원회와 사법부는 침묵을 지키고 있다. 며칠간의 침묵 끝에 누군가 말을 걸어왔다. 발표자는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 부주석인 Gao Xiqing이었습니다. 그는 Wu Jinglian처럼 자신이 증권 시장의 기관 범죄를 조사하고 기소하고 싶다고 분명히 밝히는 대신 펀드 범죄를 옹호했습니다. 다음은 지난 11월 2일 상하이에서 열린 '개방 상황에서의 중국 증권시장' 세미나에서 그가 한 연설이다. p>
사실 펀드가 15,000개에 달하는 성숙한 시장에서는 경쟁과 시장 자체의 폭과 깊이 사이의 관계로 인해 이것이 모두 펀드 운용사의 문제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
소위 펀드 특성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소수 펀드에 펀드범죄를 귀속시키는 것은 범죄에 대한 변호가 취약하다.
가장 기본적인 논리조차 무시됩니다. 이런 방어방식도 중국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피해를 입은 대다수의 주식투자자들은 가오시칭의 연설을 보고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요? 주식시장을 조작할 일이 전혀 없는 내 자신이 싫을 뿐입니다
. 나는 Gao Xiqing과 같은 연설이 적어도 우리 사회에서 "끓인 물을 훔치는"사람들을 더 많이 만들고 사회적 불안을 증가시키고 있다고 감히 결론을 내립니다.
불쾌한 충동을 해결하는 에너지에 관해서는 지금까지 엄격한 법 집행의 측면에 대해서만 이야기했습니다
. 가장 좋은 방법은 이를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건강한 힘으로 바꾸는 것이라고 앞서 지적했습니다
. 이 방법은 무엇입니까? 솔직히 말해서 나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