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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평가에 관한 시구

1. 맹자의 시를 찬미하다 < P > 맹자림묘는 역대 문제 영집 371 편을 모아 각각 맹자림묘, 맹부, 맹모림묘사 사원, 맹모삼천처, 단기당, 자사서원 등의 역사 석각에서 녹음했다. 명대 성화본' 공안맹삼씨지', 가정본' 삼천지', 만력본' 맹지', 천계본' 삼천지', 청대 옹정본' 삼천지', 광서본' 삼천지 편찬', 역대 < P > 이 책에는 제목 영용 시한이 수록되어 있는데, 한대에서 시작하여 청말까지 이어졌다. 이 시한 내에 상술한 석각과 사적에 실린 맹자 또는 맹자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맹모, 자사의 제목은 누구나 볼 수 있는 모든 사람의 수입을 다 받는다. < P > 이 책은 관련 자료를 수집할 때 원시 출처를 채택하는 원칙을 고수한다. 무릇 석각과 인쇄자가 모두 석각을 채택하거나, 석각이 파괴되어 인쇄되고 여러 버전이 있는 사람은 모두 가장 오래된 버전을 채택한다. < P > 이 책은 아성추국 공동묘지 유제 배예, 선사 조국공사 경예, 약맹자 묘비 크롬, 태사 우승상이 추맹자의 비송, 아성공시 등을 담고 있다. 맹자림묘 역대 문제 영집/중국 공자재단 문고에서 대중평론 서평추를 다운로드, 맹자 고리. < P > 춘추에는 추 (), 루 (), 전국시대 () 는 추국 () 으로, 진한 () 은 시 () 현 () 을 설치하였다. 추현이라고도 불리는데, 지금은 그 경내에 조성시를 설치하였다. < P > 여기에는 맹자의 임묘, 사묘, 맹모 삼천처, 단기처, 자사가' 중용' 처, 자사서원, 자사사 등 맹자와 관련된 고대 유적, 유적지, 기념건물이 있다. 예를 들어 보초의 능과 같이, 노송 () 이 비친 전당 () 은 산전수전 () 을 다 겪은 유적지로, 역대 사람들이 추모 (), 배예 (), 제사를 지내는 맹자 () 의 성지이자 학사문인들이 유학의 뿌리를 찾는 성지이기도 하다. < P > 사람들이 와서 매달리고, 예배하고, 제사를 지내는 맹자는 항상 일종의 감정에 이끌린다. 매달리고, 예배하고, 제사를 지낸 후, 또 이런 감정을 위로하고 더욱 승화시켜 감개무량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감정의 표현, 제목은 당연히 가장 우아한 형식이다. < P > "조성남으로 유명한 사당에 가서, 온 땅의 풍비가 벽시로 가득하다." \ "제목 르 반 가난한 돌, 아마도 7 편 끝 을 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방문객들이 맹묘에 대해 많이 영영하는 것에 대한 칭찬과 감탄이다. 하지만 맹묘는 맹자가 죽은 후가 아니라 북송 경우 4 년 (137 년) 공자 45 대 손공도부가 창설했다. 당시 맹자는 다시 손복, 호연, 석개삼선생의 추앙을 받았지만 당국은 아직 인정하지 않았다. < P > 는 원풍 6 년 (183 년) 이 되어서야 추국공으로 추봉되었다. 이에 따라 맹묘도 조성에서 3 여 리 떨어진 사기산 맹자 묘측에서 조성동곽으로 옮겼다.

지세 저지대로 수해를 당하기 쉽고 선화 3 년 (1121 년) 또 읍시 서우 등 기부로 현성 동곽에서 남문외도 왼쪽, 즉 현재 주소로 이동했다. 따라서 북송 시대 이전에는 맹묘제 영영이 없었다. < P > 하지만 일찍이 서한에서 맹모에 대한 찬사가 있었다. 이런 찬미들은 명일에 맹자를 찬미하고, 실제로 맹자를 찬미하며, 맹자를 찬미하는 데도 맹자에 대한 찬사가 함축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찬미, 찬미, 찬미, 찬미, 찬미) < P > 서한 유향' 열녀전' 에서' 맹자송' 은 "아들이 배우지 못하고, 기계를 끊고 연" 이라고 말했다. 아들은 결국 덕이 되어, 당세를 위해 벼슬을 하였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 P > 서진 좌펜' 맹모 짱' 는 "단기격자, 광범위하게 묘오를 한다" 고 말했다.

congda 의식, 거룩한 길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영맹시의 싹이다. < P > 북송 문제 영맹자의 시가도 맹묘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맹자를 숭상하는 일부 학자, 정치가의 시사문집에 존재한다. 예를 들어, 범중엄과 함께 유명한 한기작' 맹자찬' 은 당대의 한유가 맹자에 대한 찬사를 더욱 긍정했다.' 알코올과 알코올자, 맹씨' 는 그쳤다. " < P > "큰 공로에 비해 개우의 비율." \ "공자 이후, 한 사람. 클릭합니다

왕안석은 "심백부혼은 움직일 수 없고, 편집은 풍표를 한 번 읽어본다" 고 읊었다. 왜 세계는 너무 우여곡절, 그래서 스리랑카 사람들이 고독을 위로한다. 클릭합니다

는 맹자 천여 년 후의 지음이 되었다. 북송은 비록 맹묘를 창설했지만, 사람들이 그것을 받아들이는 데는 또 하나의 과정이 있다. < P > 사람들의 시흥이 일어나기도 전에, 여실인은 휘장 () 진 () 이제 () 를 내쫓았고, 조현 () 도 금조의 영토가 되었다. 인간진이 없어 맹묘가 황폐해졌다.

"선사립교존희공, 그 토일사 유초래." 이것은; 조정예 묘를 통판한 후 남겨진 애탄. < P > 방문객들은 조용히 맹묘에 왔거나, 비음에 제목을 새기거나, 저낭에 제목을 숨겨 앞날을 기다리고 있다. 김대의 제목 맹시는 매우 적지만, 맹묘에 남아 있는 제목 맹시는 이 왕조부터 볼 수 있다. < P > 원나라 몽골족 통치자는 공맹도를 가장 높은 작위를 추봉했다. 하나는 대성지성문선왕, 하나는 조국아 성공이다. 맹자 부모도 각각' 국공',' 국선헌부인' 으로 추봉했다. < P > 이때 맹묘는 재건되고 확장되었고, 참묘를 찾는 사람이 날로 늘고 있다. 그러나 어찌 된 일인지 제목자는 있고, 제목영자는 드물다.

가 남긴 시구 몇 편은 비문 끝에만 묶여 있다. 공안맹삼씨 후손 교수 장목처럼,' 맹자 사묘 비문' 에서 맹자를 대신하여' 천욕평치' 를 위해 나를 위해 누구를 사느냐? 안드라가 만난 꾀죄한 몸, 어찌 내 슬픔을 알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명태조가 천하를 통일한 후, 비록 숭유중도를 숭유했지만,' 맹자' 에서' 토개',' 코우 원수' 라는 말을 읽었을 때, 크게 반감을 품고, 유삼우 () 를' 맹자 절문' 으로 명령하고,' 맹자 ()' 85 장을 삭제하고 맹자 () 패를 구멍에서 내쫓았다 < P > 맹자가 푸대접을 받는 상황에서도, 현현의 지방관리들은 여전히 맹묘를 재건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첫 번째 행정 장관 계맹은 묘를 참배한 후 이렇게 썼다. "책은 낡은 집에 이끼비가 내리고, 묘는 황량한 교외에서 고목풍을 베고 있다.

조류는 깨진 기초 한 잔을 추천하고, 미력을 전방공할 계획이다. " 。 < P > 맹묘는 고도와 인접해 있고, 조현 경내에는 옹성 () 과 계하 () 두 곳의 역참 () 이 설치되어 있어, 지나가는 조정요원들이 끊임없이 맹묘에 찾아뵙고 있다. 그들은 가장 아름다운 시구로 맹자 () 를 마음껏 찬양했다. 예를 들어, 서리는 특히' 맹자의 노래 예배' 로 남아 있다.' 태산암암, 우초순과 함께 공업이 뜨겁다.

명세 아성, 알코올, 숭인의사이. 샤오 야오 jishun, 도로 전파 몸, 라이 떨어지지 않는 사이 ...... \ "멩 시 음과 노래 의 주요 예배 를 제공합니다. < P > 하동 설차서율시: "추국총사 고도변, 만림송백대 창연. 멀리 궐리 천년 예배, 선니백 세전 근처 ...... \ "각석은 사벽에 박혀 있다. < P > 이후 왕화상, 소현 등이 그 운지감을 겨루었다. 검열 진수 () 를 감찰하고, 이설주 () 는 맹묘 () 와 함께 각각 동운 오언고풍 () 으로' 맹선생의 명명의 의미' 를 발명하였다. < P > 여러 사람이 함께 한 문제를 영영영하는 사람이 즐비하고, 한 사람이 여러 문제를 영영영하는 사람은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동관후학루완은 묘를 배움한 후 자경시 3 장을 차지했고, 정산인 서병명은 각각 맹묘, 맹림, 맹모사 등을 주제로 오언고풍과 칠절부시 6 수, 양명학의 계승을 주제로 했다. 2. 사람들은 장자, 맹자, 노자, 사마천 등 역사상의 사람들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 P > 당시 공자는 제자를 이끌고 9 년 동안 열국을 주유하며 온갖 어려움을 겪었고, 제후들의 임용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하마터면 목숨을 잃을 뻔했지만, 공자는 낙심하지 않고, 여전히 낙관적이고, 자신의 이상을 고수하며, 심지어 그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안빈악도 공자는 "불의하고 부유하고 비싸며, 나에게는 뜬구름과 같다" 고 말했다. 공자의 눈에는 행의가 인생의 최고 가치로, 빈부와 도의가 모순될 때 그는 가난을 당하더라도 도의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 P > 하지만 그의 안빈악도는 부귀를 구하지 않고 수호만을 추구하는 것으로 볼 수 없다는 것은 역사적 사실에 부합되지 않는다. 공자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부와 귀비, 사람의 욕망도; 그 도리에 어긋나지 않고, 얻은 곳도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난과 비천함, 인간의 악도; 그 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을 것이다. " \ "풍부하고 추구 할 수 있습니다, ​​zhibian 학자 있지만, 나는 또한 그것을 위해.

만약 구할 수 없다면, 나의 좋은 것에서. 클릭합니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공자를 가르치는 것은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각종 지식에 대해 강한 흥미를 나타냈다. 그래서 그는 다재다능하고 지식이 깊었다. 당시에는 거의 모든 것을 모르는 성인으로 여겨졌지만 공자 자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공자는 "성하면 나는 할 수 없고, 나는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 것도 지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P > 공자는 무식한 스승, 지식이 있는 사람, 그가 모르는 것이 있는 사람, 그는 누구를 스승으로 모시고,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직도행공자는 천성적으로 정직하고 직도를 주장하며 행로를 주장하는데, 그는 일찍이 말했다. "내 사람도, 누가 누구의 명예를 훼손하는가?"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만약 명예로운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시도해 본 것이 있다.

스민도 3 대가 직진하는 이유다. " "사기" 는 공자가 서른이 넘었을 때 노인에게 예물을 물었고, 이별할 때 노인이 "총명하고 깊이 살피며 고인에 가깝다. 좋은 의인도 있다" 고 증정했다.

보변은 자신의 몸을 위태롭게 하는 자를 널리 변호하고, 사람을 보낸 악한 자도 있다. 사람의 아들인 자는 자기를 가질 수 없고, 신하인 자는 자기를 가질 수 없다. " < P > 공자에 대한 노자의 선의의 일깨움이자 공자의 결점 중 일부를 지적했다. 문제를 보는 것이 너무 심오하고, 말이 너무 날카롭고, 지위가 있는 사람들을 다치게 하면 자신에게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선공자와 인심을 핵심으로 하는 도덕학설을 창립했는데, 그 자신도 선량한 사람이고, 동정심이 많고, 남을 잘 돕고, 사람을 진실하고 너그럽게 대한다. < P >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스스로 후하게 아첨하고 남에게 책임을 지는 것" 등이 모두 그의 행동 규범이다. [본단 편집] 정치사상 덕치는 공자의 인화례설과 연관이 있다고 주장하고, 치국 전략에서는' 정덕을 위해' 를 주장하고, 도덕과 예교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 가장 고귀한 치국의 도리라고 주장했다. < P > 이런 치국 전략은' 덕치' 또는' 예치' 라고도 한다. 이런 방략은 덕과 예시를 국민에게 베풀었는데, 실제로는 이미 전통적인 예식을 깨고 서민의 신조를 깨뜨리고 귀족과 서민 사이의 원래 중요한 경계를 깨뜨렸다. < P > 공자의 인설은 인도정신을 구현하고 공자의 예설은 예제 정신, 즉 현대적 의미의 질서와 제도를 반영한다고 말했다. 인도주의 이것은 인류의 영원한 주제이며, 어떤 사회, 어떤 시대에도 어떤 정부도 적용되고, 질서와 제도 사회는 인류 문명 사회를 설립하는 기본 요건이다. < P > 공자의 이런 인도주의와 질서정신은 중국 고대 사회정치사상의 정수이다. [편집 본단] 근세 발전 공자학설이 근현대 이래 새로운 발전은 근대 서구 문명이 중국에 수입된 이후 중서구 문명이 융합된 조건 하에서 생겨난 신유학을 가리킨다. < P > 신흥' 대중유학' 은 당대 신유학 발전의 최고 성과이다. 유학대회: 멀리서 온 친구가 있어 공자를 기뻐하지 않는다. "덕탁천지, 도관고금, 육경 삭제, 수직헌만세" 의 문화성인들. 유학은 공자학설을 기초로 역대 유교 종사의 이론을 주체로 하여 형성된 가치관과 사상 체계이다. < P > 며칠 전 공자 고리에서 산둥 곡부는 문화부, 산둥 인민정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 1 회 세계유학대회가 성대하게 열렸다. 국제적인 문화포럼, 높은 규격의 학술축제로, 세계 유학계의 성대한 행사로 열렸다. < P >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전 부회장 허가루 문화부 차관 주평화, 일본 전 내각관방 장관 무촌 정의와 중국 내지와 홍콩 마카오 대만, 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국 프랑스 영국 벨기에 덴마크 호주 등 22 개 국가와 지역 86 개 유학연구 각기 다른 나라, 민족, 문화를 가진 전문가와 학자, 각계 인사들이 유학의 역사 연구, 유학의 당대가치, 유학의 현대해석, 유학의 세계 전파, 유학과 화합문화 등을 둘러싸고 심도 있는 토론과 광범위한 대화를 진행했다. < P > 한때 베이징 제 29 회 올림픽 개막식은 전 세계 앞에서 휘황찬란한 오천년 중화문명을 생생하게 선보였다. 식견 있는 사람들은 그것의 주선이 바로' 낙례선학, 상중귀화' 의 유학의 정수라고 지적했다.

28 명의 배우가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어 즐겁지 않다" 고 노래했다. 고금 소리 속에서 고복을 입고 죽간을 들고 있는 공문 제자는 일제히' 논어' 를 낭독했다.' 사해 안에서도 모두 형제도',' 삼인행',' 우리 스승연',' 예용',' 귀함' 등 유교 고전 명문. 887 개의 활자 인쇄판은 세 가지 다른 글꼴의' and' 글자를 바꾸어' 화화' 와' 비싼' 중화인문학 이념을 표현했다. 유학을 대표하는 중화우수 전통문화는 이를 통해 5 대 대륙에서 더욱 전파되고,' 공자열',' 유학열' 은 더욱' 급조화전' 이다. 주평화설에 따르면, 역사의 장하 속에서 유학은 자애롭고 조화로운 정신적 특성뿐만 아니라 여러 시대의 문화적 낙인을 가지고 있으며, 개방적인 자세로 발전하여 세계 문명 형태의 지속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제 1 회 세계유학대회에서 신세기의 유학은 다시 한 번 역사적 발전과 인류의 이익에 부합하는 시대적 목소리를 냈다. < P > 유학: 오늘날 사회의 구제약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오늘날 사회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생태위기, 정신위기, 도덕위기, 가치위기는 인류 사회의 건강한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인류의 운명, 지구의 운명은 다시 한 번 심각한 도전을 받고 있다. 공자연구원 원장 푸영회 교수는 유교 사상 자원이 이러한 문제를 치료하고 해결하는 데 귀중한 지혜의 이념을 제공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 P > 슬로바키아 * * * 와 국몬테네그로 박사는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3. 맹자의 명언 < P > 맹자 (기원전 372 ~ 289 년), 전국시대 노국인, 한족에 대해 어떻게 논평하는가. 이름 진, 단어 하위 유, 단어 하위 차, 하위 집. 아버지 이름 충격, 어머니 Zou 의. 맹자 원조는 노국 귀족 맹손씨로, 후가도가 쇠퇴하여 노국에서 추국으로 이주했다. 맹자는 세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맹모는 어렵게 그를 성인으로 키웠고, 맹모는 단속이 매우 엄격하여,' 맹모 삼천',' 맹모 단직' 등의 이야기가 천고의 미담이 되어 후세 모교의 본보기가 되었다. 주열왕에서 태어난 지 4 년, 주부왕 26 년에 죽었다. 고대 중국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입니다. 전국 시대의 유교 대표 인물 중 한 명. 《맹자》라는 책이 있는데, 어록체 산문집에 속한다. 맹자' 라는 책은 맹자의 언론 편집으로 맹자와 그의 제자 * * * 가 함께 집필하여 맹자의 언어, 정치적 관점 (인정, 사랑, 비공격, 평화 주장, 전쟁 반대) 과 정치 행동의 유교 고전을 기록했다. 맹자 사승공기 (공자의 손자는 일반적으로 공자에서 계승한 학생) 를 계승하여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여 공자에 버금가는 한 세대의 유교 종사가 되었으며,' 아성' 으로 불리며 공자와 함께' 공맹자' 라고 불린다. 맹자는 공자를 본받아 제자들을 이끌고 각국을 로비했다. 그러나 당시 각국에서 받아들여지지 않고 은퇴하고 제자와 함께 책을 썼다. "맹자" 7 편의 전세가 있다: "양혜왕" 상하; \ "gongsun 못생긴 \" 위아래로; \ "탱 wengong \" 위, 아래; \ "리 루 \"; \ "완 장 \" 위, 아래; \ "보고서 \" 위, 아래; 정성을 다하다. 그 학설의 출발점은 성선론으로,' 인정',' 왕도' 를 제기하고 덕치를 주장한다. 남송시 주희는' 맹자' 와' 논어',' 대학',' 중용' 을 함께' 사서' 라고 불렀다. 이때부터 청말까지' 사서' 는 줄곧 과거 필수 시험 내용이었다. 맹자의 문장 논리는 창의적이고 기세가 왕성하며 논증보다 뛰어나다. 맹자는 인간성 문제에 대해 성선론을 제기했다. 주의란 인간성이 선하지, 인간성이 선하지 않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