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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드 메타버스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펀드 메타버스는 무슨 뜻인가요?
펀드 메타버스는 무슨 뜻인가요? 최근에는 칭바오, 센츄리화통 등 A주 기업을 비롯해 메타버스라는 개념이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 Sanqi Interactive Entertainment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이어서 규제 당국의 인터뷰와 위험 경고가 이어졌습니다. 현재 인터넷 산업이 처한 곤경으로 인해 사람들은 메타버스 개념의 과대광고가 단지 인터넷 회사를 문제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한 것일 뿐이라는 우려를 갖게 되었습니다.
2021년은 메타버스의 원년이라고 합니다. 올해 3월 메타버스의 첫 번째 로블록스가 상장된 후, 그 가치는 초기 40억 달러에서 거의 500억 달러에 가까운 성장과 함께 치솟았습니다. CATL 시대와 비슷한 수준이다.
Tencent, ByteDance, Facebook 등 인터넷 거대 기업들도 Matrix Partners China, Zhen Fund, Wuyuan Capital 등 1차 펀드를 마련하기 위해 앞다퉈 노력하고 있습니다. VR/AR/AI 투자 분야에도 진출했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 바이두의 메타버스 키워드 검색이 폭발적으로 늘었습니다.
이 장면은 인터넷 열풍 전야로 돌아온 것 같습니다. 우주는 인터넷처럼 사람들의 삶에 혁명을 일으키려고 합니다.
한때 인터넷에는 메타버스에 대한 정보가 넘쳐납니다. 오늘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메타버스란 무엇인가요?
2. 메타버스는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3. 메타버스와 관련된 산업은 무엇인가요?
4. 메타버스에 투자하기 위한 도구는 무엇인가요?
이 글을 통해 현재 메타버스 열풍을 좀 더 명확하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거라 믿습니다.
1. 메타버스란 무엇인가요?
메타버스는 사실 기술적 수단을 통해 사용자가 가상 세계에 들어갈 수 있게 해주는 일종의 가상현실 기술이다.
우리가 현실 세계에서 갖고 있는 요소들은 메타버스에도 존재하게 됩니다. 메타버스에 입장한 사용자는 메타버스에서 문화, 소셜,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가상 자산과 가상 운반 신원의 통합.
메타버스 개념의 출현은 1992년 닐 스티븐스(Neil Stephens)가 쓴 공상과학소설 '스노우 크래시(Snow Crash)'로 거슬러 올라간다. 약 20년에 가까운 해석 끝에, 메타버스는 SF에서 SF로 진화해 왔으며, 그 개념은 점차 현실로 진화했습니다.
우리는 과학과 기술의 발전으로 많은 "공상과학" 기술이 우리 일상 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음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결제를 통해 우리는 생활의 불편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현금을 들고.
그렇다면 메타버스는 우리에게 어떤 이점을 가져다 줄 수 있을까요?
이제 우리는 두 번째 질문을 해결해야 합니다:
2. 메타버스는 우리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2020년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가 멈췄다. 학생들은 수업을 중단했고, 사회적 동물도 활동을 멈췄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는 것이 타인을 대하는 기준이 됐다.
사람들이 집에 갇히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인터넷에 의존하여 집에서 수업을 듣고 일할 수 있으며 사회가 완전히 멈추지 않았습니다.
상호작용을 위해 온라인에 일상 콘텐츠를 더 많이 올려 놓으면 어떨까요?
페이스북은 올해 8월 호라이즌 워크룸(Horizon Workrooms) VR 회의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회의 참가자들은 VR 기기 오큘러스 퀘스트 2(Oculus Quest 2)를 이용해 온라인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 모임이 위챗 그룹 영상과 같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의 모임도 이렇습니다.
모임 내용이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 이 형식 회의는 어떻게 보더라도 매우 흥미 롭습니다!
또 다른 예는 전염병 당시 바다 건너편의 많은 젊은이들이 YOLO(당신은 한 번만 산다)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카르페 디엠'이라는 인생 철학을 표출한 것이다.
메타버스는 우리가 가상 세계에서 각자가 경험하고 싶은 정체성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기사를 쓰는 사람, 나는 메타버스의 전장에서 형이 될 수 있다.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일하며 다양한 삶을 경험하는 것, 이것이 메타버스가 우리에게 줄 수 있는 혜택이며, 우리는 메타버스가 이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을 이유가 있습니다.
아직 메타버스에서 플레이할 수는 없지만 메타버스 산업 체인에서 투자 기회를 찾고 향후 가상 현실 장비 세트를 얻기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연구해야 합니다.
3. 메타버스와 관련된 산업은 무엇입니까?
Guosheng Securities의 메타버스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메타버스 구축에는 4가지 주요 요소(BAND)가 있습니다.
블록체인(BLOCKCHAIN)
게임 ( GAME)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NETWORK)
디스플레이 기술(DISPALY)
BAND의 4가지 요소는 가치 전달과 경험, 데이터 전송, 상호 작용 방법은 각각 누군가는 플롯을 담당하고, 누군가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누군가는 캐릭터 장면을 디자인하는 등의 작업을 분담하고 협력해야 하는 게임을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마침내 완전한 작품을 이룬다.
메타버스에 투자하고 싶다면 블록체인, 게임, 네트워크 통신, VR로 대표되는 디스플레이 기술 관련 산업에서 기회를 찾을 수 있다.
그렇다면 이 4가지 산업이 메타버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게임
메타버스든 온라인 게임이든 다른 새로운 것이든 사용자 경험이 좋아야 하므로 콘텐츠 경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게임은 메타버스의 입구가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요소다. 게임의 가장 큰 매력은 강력한 상호작용성과 몰입감이며, 이것이 메타버스에서 사람들에게 제시되는 가장 직관적인 부분이기 때문이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바로 '레디 플레이어 원'이다. 영화 속 사람들이 '오아시스'에 기꺼이 가고 싶어하는 이유는 이 가상 세계가 플레이어가 어떤 게임 역할이든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롭기 때문이다. 즐겁게 게임을 즐겨보세요.
실제 생활에서는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는 '개방형 경로'를 취하는 게임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그러나 우리 앞에는 메타버스가 요구하는 콘텐츠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방대하고 잔혹한 현실이 놓여 있다.
요즘에는 '걸작'이 될 수 있는 게임을 만들려면 수천 명의 제작진과 수억 달러의 자금, 그리고 5년 이상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는 한두 개의 Yue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걸작에 관심이 있어요.
메타버스의 경우, 지금 우리가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명작은 현재 관점에서 메타버스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콘텐츠 요소를 지원하려면 인터넷 초기의 작은 FLASH 게임일 수도 있습니다. , 무슨 일이 있어도 시간과 재정적 투자 측면에서 둘 다 바닥이 없는 구덩이입니다.
디스플레이 기술
메타버스는 가상 세계이기 때문에 가상과 디스플레이의 상호작용도 특히 중요합니다. 현재의 VR 기술은 메타버스와 디스플레이를 여는 열쇠입니다. 현실 세계.
생태계가 완성되었는지 여부는 비즈니스 모델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무선 헤드폰은 실제로 Apple이 AirPods를 출시한 후에야 빛을 발했습니다.
휴대폰에 이어 두 번째로 인기가 높은 이 Apple 제품은 무선 헤드셋 시장에 성공적으로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엄청난 사용자 기반 덕분에 무선 헤드셋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VR 생태계가 완성됐다는 기준은 무엇일까?
Facebook CEO Zuckerberg는 VR 사용자 활동이 천만에 도달하면 VR 생태계가 충분한 수익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안타깝게도 현 단계에서 VR의 실사용자는 이 수준에 도달하기에는 아직 멀었습니다. Facebook이 작년에 출시한 Oculus Quest 2의 누적 판매량은 실제 실사용자 수에 불과합니다. 적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VR 기술 발전은 아직 갈 길이 멀다.
네트워크 통신
메타버스는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플랫폼"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가상 캐릭터는 실제 생활에서와 마찬가지로 메타버스에서도 원활하게 상호 작용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환경과 하드웨어 장비가 갖추어져 있어야 합니다.
AAA 수준의 명작을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게임 프레젠테이션의 품질이 자신이 소유한 하드웨어 장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장비가 좋지 않으면 게임을 전혀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
최고급 그래픽 카드와 게임 콘솔은 가격이 비쌀 뿐만 아니라 구입도 어려워 일반 서민들에게는 큰 부담이 된다.
메타버스가 선사할 것은 지극히 아름다운 가상 세계다. 하드웨어 요구 사항이 얼마나 무서운지 상상할 수 있다.
5G 기술이 성숙해짐에 따라 네트워크 전송 속도와 안정성이 전례 없이 향상될 전망이다.
하드웨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네트워크 속도에 의존하는 클라우드 게임 기술도 더욱 성숙해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컴퓨터, 휴대폰, 태블릿 등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장치만 사용하면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클라우드 게임은 일종의 대화형 비디오입니다.
모든 기기가 원활하게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통신 기술은 모든 기기에서 게임을 실행할 수 있음을 보장합니다.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메타버스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위의 세 가지 요소를 통해 우리는 메타버스에서 즐겁게 놀 수 있었습니다. 인간의 창의력으로 일부 상업 활동을 하지 않는 것은 무리입니다.
Yuanverse의 첫 번째 주식인 ROBLOX가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그들은 플랫폼 사용자의 창의성에 대해 보상하기 위해 플랫폼 사용자에게 2억 달러 이상을 지불했으며 이는 또한 플랫폼 사용자가 계속해서 창작을 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콘텐츠를 풍부하게 합니다.
메타버스는 모든 인류가 참여할 수 있는 가상의 플랫폼으로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경제적 거래를 수반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거래 정보와 자산의 보안을 어떻게 보장할 수 있을까요?
분산형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는 것이 현재 최고의 솔루션입니다. 각 자산은 모든 사용자가 만장일치로 인정하며 외부 세계의 간섭을 받을 수 없습니다.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가상통화는 알고리즘의 형태로 네트워크에 존재하며 결코 사라지지 않으며, 가상자산의 안정성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BAND의 4가지 요소는 메타버스의 인프라 시설과 동일하며, 이 4가지 요소에 해당하는 관련 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현재 대중적인 투자 방향.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4. 메타버스에 투자하기 위한 도구는 무엇입니까?
위의 세 가지 질문을 통해 우리는 이미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메타버스가 우리에게 무엇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메타버스와 관련된 산업이 무엇인지를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럼 메타버스는 투자가치가 있는 걸까요?
사실 가상현실이든 VR, AR, 5G, AI 등 기술이든 과대평가를 받고 열광 뒤에는 무뎌지는 경우가 많다.
2016년 폭발한 VR의 인기는 잠잠해졌다.
현재 인터넷 산업의 곤경은 사람들이 메타버스의 과대광고를 걱정하게 만들었다. 개념은 단지 인터넷을 만드는 것입니다. 회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메타버스를 실현하여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다시 바꾸려는 희망 없이 메타버스를 배치할 계획입니다.
시장의 열광적인 분위기 속에서 메타버스 관련 주가가 터무니없이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어진 인터뷰와 규제 당국의 위험 경고는 정말 과대광고에 불과합니까?
메타버스는 아직 초기 단계이고, 기존의 기술적 수단으로는 아직 메타버스를 지원할 수 없기 때문에 모두의 우려가 무리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메타버스가 여전히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면 마지막 질문을 연구해 볼 수 있습니다. 펀드 메타버스의 의미 2
최근 메타버스 개념이 대중화되면서 칭바오, 센추리화통, 산치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등 A주 게임주가 급등했다. 개별 기업은 규제 당국으로부터 우려 편지와 인터뷰를 받았지만 Yuanverse에 대한 자본 시장의 열광을 견딜 수 없었고 Zhongqingbao의 주가는 며칠 연속 일일 한도 위로 상승했습니다.
바이두가 발표한 '바이두 핫서치·메타버스 관찰 보고서'에 따르면 '메타버스'에 대한 검색 관심도는 9월 폭발적으로 증가해 지난 30년간 월간 인기도 466% 상승했다. "메타버스는 '무엇인가'가 최고 트렌드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텐센트, QQ Yuanverse 상표 등록'이 화제가 됐다. 주제어는 Tencent가 'QQ Yuanshi' 상표 등록을 신청했음을 나타냅니다. 국제 분류는 웹사이트 서비스와 관련됩니다.
오늘 텐센트가 다시 한번 '큐브 메타버스', '피스 메타버스', '엘리트 메타버스' 등의 상표 등록을 신청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Tianyancha 데이터에 따르면 Tencent는 교육, 엔터테인먼트, 사회 서비스 등을 포함한 국제 카테고리에서 총 20개 이상의 Yuanshi 상표 등록을 신청했습니다.
Tianyancha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부터 'Yuanshi' 상표가 많은 기업과 자연인에 의해 등록 출원되었으며 관련 상표 출원 정보가 240개가 넘습니다. . 텐센트 외에도 국내 1위 인터넷 기업들이 메타버스(Metaverse)에 진출하기 시작하며 '메타버스(Metaverse)' 상표등록대회를 시작했다.
미호요는 올해 9월 '미 유니버스'라는 여러 상표를 출원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외부에서도 미호요가 메타버스를 준비하는 것으로 해석됐다.
조금 더 뒤로 물러나 올해 7월 Kuaishou 계열사인 Beijing Dajia Internet Information Technology Co., Ltd.는 6월에 여러 개의 "Kuaishou Yuanshi" 상표 등록을 신청했으며 Soul 계열사인 Shanghai Anyimen Technology는 Co., Ltd.는 같은 달에 "Youth's Social Metaverse" 관련 상표를 출원했으며 Chongqing iQiyi Intelligent Technology Co., Ltd.도 "Qiyu Metaverse"와 같은 상표 등록을 출원했습니다.
현재 위에서 언급한 'Yuanshi' 상표 대부분은 출원 상태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 움직임에서 우리는 공간을 먼저 차단하고 레이아웃을 배치하는 메타버스에 대한 1차 게임 제조업체의 태도도 엿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메타버스를 계획할지 여부와 관계없이 자신과 관련성이 높은 정보에 대해 먼저 상표 등록을 해야 합니다.
물론 Tencent나 MiHoYo와 같은 일부 제조업체의 경우 상표 등록이 필수적입니다. 결국 그들은 이미 Metaverse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비즈니스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 텐센트는 '메타버스 최초의 주식'인 로블록스에 투자했고, 메타버스 유전자를 지닌 미니게임과 에픽게임즈에도 지분을 가져갔다.
미호요는 자칭 '소셜 메타버스'라 불리는 소울에 투자했다. 또한 MiHoYo의 Cai Haoyu 사장은 MiHoYo가 기술 회사에 대한 강한 애착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수십 년 내에 "Ready Player One"에 묘사된 게임을 만들기를 희망하면서 AI 관련 연구에도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메타버스가 빅 케이크라면 자본시장에서는 아직도 이 케이크가 크고 맛있다고 한탄하고 있는 반면, 1차 제조사들은 이미 칼을 들고 어떻게 먹을지 논의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칼은 날카롭게됩니다. 하지만 현재 메타버스의 발전 상황으로 볼 때 이 케이크는 여전히 공중에 떠 있고, 착륙하는 데는 여전히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자본 시장의 붐과 일류 제조업체의 가입 붐은 게임 탑의 관점에서 볼 때 메타버스의 상상할 수 있는 공간이 거대하여 편리하다는 것도 부분적으로 작용합니다. 자본 시장이 "좋은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다른 부분은 우리가 먼저 파업하는 것이 더 낫고, 위치가 먼저 고정되어 있으며, 방법은 나중에 논의할 것입니다. 그래서 옛 속담처럼 위안 우주가 아무리 인기가 있더라도 "총알"은 한동안 더 오래 날아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