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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공명 관우, 유해매미, 저 범바보 말고 또 누가 재물신이냐?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재물신의 기원은 상당히 시험하기 어렵다. 제사의 신은 때와 장소에 따라 다르다. 일반적으로 소위' 재신' 조공명,' 재신' 피간,,' 재신' 관우,' 재신' 5 도,' 재신' 류해매미가 있다. 이 재물신들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재물신과 무재신. 가장 유명한 재신은' 재신' 조공명이다.
1, 조공명-인류의 재물신
조공명은 세상 사람들이 숭배하는 재물신이다. \ "삼교 신 찾기 \" 기록에 따르면, 자오 Gongming 초자연적 인 힘, 끝없는 변화, 천둥 드라이브 전기, 바람 판사 비, 전염병 컷 말라리아, 도움 솔루션 을 구동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수의 위대한 공헌' 이라고 불린다. 반상이 재물을 구하면 조공명을 위해 기도하면 만족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재물신으로 여긴다. 과거 연화에서 조공명의 이미지는 대부분 머리에 철관을 쓰고, 손에 보채찍, 검은 얼굴과 숱이 많은 수염을 들고, 그는 사납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무재신이라고 불렀다.
조공명에 관한 민간 전설은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진나라에서 건보의' 수색희신' 에서 조공명은 사람의 생명을 앗아간 도깨비 중 하나였다. 동진 때 도홍경은' 진짜' 에서 조공명이 질병을 일으키는 역신이라고 기록했다. 수당 시대의' 삼교신대전' 에 따르면 문제는 11 년 6 월, 하늘에는 다섯 명의 위풍당당한 사람이 나타나 파란색, 빨간색, 흰색, 검은색, 노란색 사색 가운을 입고 각각 한 가지 물건을 들고 있었다. 바가지, 제단, 가죽 주머니, 칼, 망치를 들고 있었다. Deng Wendi 는 taishi 에게 물었다: "그들은 누구입니까? 무슨 재난이냐? " 장은 "그들은 오신이다. 그들은 하늘의 오귀와 지상의 오재이다: 봄의 장, 여름의 유원, 가을, 겨울의 시계. 그들은 문중의 역사와 문학을 관장하고 있으며, 또한 세계의 역병을 관장하고 있다. 이것은 하늘과 땅의 운행으로 인한 병이다. " 문제가 물었다. "어떻게 하면 세상을 역병으로부터 막을 수 있을까?" 장은 말했다: "역병이 하늘에서 내려와서 막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 그 해 많은 사람들이 역병으로 죽었다. 당시 문제는 신사 건립을 명령했고, 6 월 27 일에 오방기력을 장군으로 삼았다.
조공명의 전염병귀신의 성격은' 신선전' 에서 더욱 구체적이지만, 그는 5 대 전염병귀신 중 하나에서 팔귀신교두 중 하나로 바뀌었다. 원명 시대에는 각각 수억 명의 귀신을 거느리고, 각각 수억 명의 귀신병을 거느리고, 천하를 돌아다녔다. 유연율 귀신병은 잡병, 장율귀신은 역병, 율귀신은 이질, 종기 종기, 돌은 한증, 범거청은 산불모, 야오공은 오독, 이진행광매홍정, 인간에게 많은 재난과 질병을 가져왔고, 모든 사람의 생명을 앗아갔고, 수많은 생명을 낭비했다.
조공명은' 봉신연의' 가 출판될 때까지 예전처럼 악귀, 귀신기, 역병으로 가득 차지 않았다. 강태공은 원신의 명을 받들어 옥김신이라는 칭호를 주고 조공명을' 김룡여의가야말로 진정한 용호의 왕담선' 이라고 봉했다. 그의 직책은 금은보화를 전문적으로 경영하여 상서로운 복보를 맞이하는 것이다. 그때부터 조공명은 세계 부를 관장하여 부의 신이 되기 시작했다. 조공명의 부관리는 사람들이 화목하게 지내며 부자가 될 수 있게 하는 것은 세계가 부를 찾으려는 소망에 부합한다. 이에 조공명은 사람들의 광범위한 숭배를 받았고, 그는 처음에는 귀신, 역신, 잘생긴 유령의 이미지로 점차 잊혀졌다. 인민이 모시는 재물신 조공명은 머리에 갑옷을 입고, 전투복을 입고, 손에 가죽 채찍을 들고, 얼굴은 까맣고 수염은 촘촘하며, 이미지는 위풍당당하다. 화보, 대원보, 구슬, 산호 등으로 둘러싸여 재원이 넓어지는 효과를 높인다.
2. 비건-주왕 삼촌은 누가 공정하고 무의식적인가.
옛날의 재물신은 문무로 나뉘었고, 숭문 숭무는 각각 분업이 있었다. 글을 아는 사람은 부의 신을 숭배하고, 상무하는 사람은 무부의 신을 숭배한다. 문무의 길은 다르지만 모두 자신의 부를 가지고 있다. 조공명, 무재신 외에도 재신이 있다. 민간 설화에서 비간 우상은 평민으로 분장하고, 머리에는 승상 사모를 쓰고, 오수염은 뜻대로 된 주판을 손에 들고 자수 가운을 입고 은괴에 서 있었다. 재물신의 차림새는 천관과 비슷하다. 양자의 차이는 천관이 상냥하게 웃는 것이다. 재물신 조각상은 엄숙하고 밝다.
사서에 따르면, 비경은 은씨의 삼촌이자 충신이다. 음흉하고 잔인하며 황음무도하며, 정치는 도를 잃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자이: 주왕은 달달 자신의 악담을 듣고, 고문하고, 비방자를 살해했다. 상영 (), 피간 () 등의 대신들이 계획을 세웠지만, 주왕은 결코 회개하지 않았다. 노대가 완공되자 주왕은 달기의 거짓말을 듣고 기현과 선녀를 만나고 싶었다. 달이 이미 계획을 세웠다. 15 일 밤, 그는 헌원묘의 여우를 모두 선녀, 신선, 선녀로 만들어 갈대대에 와서 잔치를 하고 구룡에서 잔치를 즐기며 주왕을 현혹시켰다. 식탁에서 여우가 악취가 났다. 쿵푸가 얕은 여우가 꼬리를 드러냈다. 의 삼촌은 연회에서 아주 똑똑히 보았고, 연회 후에 이 일을 오황에게 알렸다. 조사를 거쳐 모든 여우는 헌원묘의 여우였다. 피건과 황영병이 여우동을 막고 불을 놓아 여우를 죽였다. 비간은 그을린 여우가죽을 벗어서 외투 가운을 만들고 한겨울에 주왕에게 바쳐 달달 자신의 마음을 현혹시켜 국군과 정착할 수 없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달기는 자신의 외투와 두루마기가 모두 자신의 후손의 모피로 만든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다. 그는 근한을 뼈에 사무치면서 그의 마음을 파겠다고 맹세했다.
어느 날, 주왕은 달기와 새로 온 요부와 함께 아침을 먹고 있었는데, 갑자기 달기가 피를 토하고 혼수상태에 빠지는 것을 보았다. 아첨하는 것을 좋아하는 방식은 달기고병이 재발하고 탕제 치료가 필요한데, 계산해도 아시아상만이 깜찍한 칠자의 마음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첨명언) 주왕은 비건으로 달려가 그의 심장을 찾았다. 비건은 화가 나서 이렇게 말했다. "심장이 있는 사람은 전신의 주재자이며, 폐에 숨어서 여섯 잎 귀에 앉아 있다. 만악은 침범하지 않고, 침범은 죽는다. 마음은 옳고, 손발은 옳다. 마음이 틀리면 손발이 맞지 않는다. 마음은 만물의 묘목이며, 4 상 변화의 근본이다. 내 마음이 다쳤어,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해! 로빈슨은 곧 안 되겠지만, 단지 국고시대일 뿐,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오늘 혼군은 새로 모집한 마녀의 말을 듣고 나에게 저주를 주었다. 내가 싸우자마자 나라가 망하고 나라가 망할까 봐 두렵다! " 주왕은 화가 나서 말했다. "네가 나더러 죽으라고 했지만, 나는 불충실하다. 황제가 무대에서 멸망하면 오신절이 있다. 말을 듣지 않으면 무사는 검을 들고 마음을 가져간다! 클릭합니다 비간은 달기를 욕하고 사당을 보고 팔배를 경배했다. 그리고 그는 칼을 집어 들고 자신의 배를 베고 땅에 던져서 다섯 개의 문을 나서서 말을 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첫째, 강자이가 조고를 떠날 때 상부적으로 가서 작별하다. 비근의 어두컴컴한 안색을 보고, 그는 앞으로 큰 문제가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비건에게 부적을 보내 비상시에 가루로 변하게 했다. 그러면 그는 안전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안전명언) 법원에 들어가기 전에 친구를 아는 것보다 더 어렵다. 평상복을 입고 생강이가 남긴 물을 마시면 마음을 베고 피를 흘리지 않고 앞으로 갈 수 있다. 전설이 있은 후, 비간은 생강이를 복용하는 만병통치약으로 죽은 것이 아니라 민간에 와서 보물을 전하는 것이다. 천성보다 정직하고 충성스럽고, 철면이 사심이 없고, 마음이 텅 비어 있다.
헤벌쭉한 사람은 헤벌쭉, 방향이 없고, 일을 공평하게 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부의 신으로 추앙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당시 비간 그늘에서 장사를 하던 사람들은 철면사심이 없고, 공평하고, 공평하게 거래하고, 서로 속이지 않았기 때문에, 비간은 세상에 널리 칭송되고 숭배되었다고 한다.
범려-도주공은 운이 좋다.
범려 역시 재신이다. 그는 춘추전국시대의 걸출한 정치가, 사상가, 군사가이자 돈을 잘 버는 큰 상인이다.
범려 () 는 과묵하고 재능이 넘치며, 10 대 때 또렷한 머리를 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중에 월왕 군웅에 의해 사대부로 경배되었다. 월국이 오국에 패배하자 범려 () 는 월왕 () 을 따라 오왕부 () 를 섬겼다. 귀국한 후 그는 월왕이 오국을 물리치는 것을 도왔다. 오국이 멸망한 후, 월국의 군주와 대신들이 연회를 열어 그들의 공적을 축하했고, 신하들은 모두 기뻐하고, 유독 군웅의 얼굴만 기뻐하지 않았다. 범려 관찰 후, 월왕은 영토를 쟁탈하기 위해 신하를 죽이는 것을 아끼지 않고, 이제 그는 이미 소원을 이루어냈기 때문에, 그는 그의 관원에게 빚을 지고 싶지 않다고 결론을 내렸다. 그래서 범려 의연히 월왕의 직무를 사임하고, 가족과 수행원을 데리고 배를 타고 동해를 건너 제나라에 왔다.
범려 부자는 제나라의 바닷가에서 농사를 짓고 부지런한 생산 경영을 거쳐 수십만 개의 금을 축적했다. 제나라 사람들은 Qixian 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다, 그의 사진을 찍어 주시기 바랍니다. 범리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집에 있으면 딸을 얻을 수 있고, 관직에 머무르면 사랑하는 친구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옷감은 매우 좋다. 오래 존귀하지 못하다. " 그래서, 그것은 xiangyin 로 돌아가서 친구와 이웃에게 모든 돈을 주고, 가장 값나가는 물건만 가지고 몰래 7 도를 떠나 조용히 도적질로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도가 세계의 중앙에 위치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거래의 필경의 길이며, 그로부터 돈을 벌 수 있고, 이것이 그의 여생의 보장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 후로 그는 살다가 도주공이라고 자칭했다. ("타오" 는 도기 땅 또는 은어 "탈출" 을 의미합니다. 주' 는 부자의 상징이거나 본인이 이미 고위 관리라고 할 수 있다. "공" 은 어른과 동배들에 대한 존칭이거나 공작이었다고 말한 적이 있다. 범려 부자는 가축을 경작하고 사육함으로써 상업적으로 수만 개의 부를 축적하고 도기 토지의 독점자가 되었다. 나중에, 이 두 가문은 국민들과 그들의 부를 공유했다. 모든 사람은 도주공을 칭찬하고, 그를 부의 신으로 숭배한다.
도주공의 관리지혜는 줄곧 사람들에게 탄복해 왔기 때문에 많은 부유한 경영이 도주공에게 위탁되었다. "장사 18 파" 와 같이: 장사는 근검하고 게으름을 피해야 한다. 가격은 구체적이어야 하며, 모호해서는 안 된다. 검소한 소비, 사치를 피하십시오. 신용은 인정하고 남용을 금지해야 한다. 화물은 직접 화물을 검사하고 남용을 엄금해야 한다. 출입 조심, 낙서는 금물이다. 사람을 고용하려면 처방을 해야 하고, 사악함을 피해야 한다. 장단점은 세분화해야지 혼동해서는 안 된다. 화물은 손질해야지, 절대로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기한은 약속해야지,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장사는 제때에 해야지, 지체해서는 안 된다. 너의 돈을 조심해라, 현혹되지 않도록; 일에 부딪치면 책임을 다하고, 허위 위탁을 삼가야 한다. 장부는 심사해야지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된다. 수용은 온건하고 폭력적이지 않아야 한다. 조용히 해야지, 난폭하지 마라. 말을 알맞게 해야지, 경솔하게 하지 마라 ... 18 은 상인의 경험을 많이 피하고, 도주공의 이름을 사용한다. 이로부터 볼 수 있듯이, 부의 신으로서 그는 민간 상인의 눈에는 슬기로운 이미지였다. 범려 평생 분투하여 수만 원을 모았다. 경영을 잘하고, 재테크를 잘하며, 돈을 널리 뿌릴 수 있으니, 자연히 부의 신이라고 불린다.
관우-충직한 관우.
관우 () 혹은 관우 () 는 중국에서 잘 알려진 인물이다. 현대에는 관공을 전능한 보호신, 직업신, 재물신으로 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민간 신년 아이돌 사진전의 저자는 "관공은 부의 신과 상인을 보호하는 신으로 여겨진다" 고 말했다. 사람들이 논란이 있을 때, 그들의 통찰력을 구하고 결정을 내려야 한다. 가뭄이 들 때 사람들이 그에게 비를 요구하면 환자에게 처방을 요구할 수 있는데, 이는 엑소시즘이 가장 심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서도' 역대 신선경' 에 따르면 관공의 전생은' 사량노룡' 이라고 한다. 한성제가 항할 때, 하동에는 해마다 가뭄이 있었고, 노룡은 서둘러 대중을 불쌍히 여겼다. 구름이 안개가 걷히고 황하의 물이 마르는 밤이었다. 노룡이 자신의 운명을 어기는 것을 보고 옥제는 물도장을 집어 들고 조천이 칼로 그것을 베고 머리를 땅에 던지게 했다. 카운티의 스님이 개울가에서 발견한 수도꼭지인데, 바로 그가 언급한 노중간 항아리에 넣는 것은 9 일 만트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항아리 안의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항아리에 아무것도 없는 것을 보았고, 서하 동쪽 사평촌 보치의 관이씨네 집에는 한 아기가 착륙했고, 그의 이름은 장수, 그의 이름은 장수였다. 나중에 그는 자신에게 깃털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고, 긴 글자가 있었다. 삼국연의' 기록에 따르면, 원래 사부로부터 나온 관우가 정세에 의지하여 사람을 벗어났기 때문에 사부를 죽이고 강호를 두루 돌아다녔다. 동한 말년에 유비와 장비는' 도원 결의' 와 생사를 맹세하며 봉기군과 다투었다. 건안 5 년, 조조가 출병하여 유비를 물리쳤다. 유비는 원소 () 에 의지했다. 조조가 관우를 사로잡아 관우의 충성심을 마음에 들어 그를 편장군으로 경배했다. 조조는 관우가 오래 머무를 의향이 없다는 것을 알고 금은보석, 고위 관리 미녀로 매수했지만 관우는 금전명리에 동요하지 않았다. 관우는 유비가 원소처에서 즉시 금인을 봉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오관 후에 유비를 찾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 유비는 자립하여 한중왕으로, 관우를 오호의 우두머리로 봉하였다. 조조 는 분노, 사마의 디자인, 손권과 손권 () 과 손주 () 를 공동으로 취했다. 유비 바이관우는' 전 장군' 으로 형향현을 관장하며, 번성을 취하라고 명령했다. 관우가 분병하여 번성을 점령했지만 불행히도 먼로에 속아 경주를 잃었다. 그는 밤에 밀성에서 나왔고, 병패로 포로가 되어 굴복하지 않고 죽었다. 삼국연의' 에 따르면 관우가 살해된 후 귀신은 배회하지 못하고, 경주당양현 옥천산 상공에서 "머리를 돌려줘!" 라고 외칠 때까지 허세를 부렸다. 산속의 늙은 스님인 푸문경은 "과거는 지금이 아니다. 우리는 아무 말도 하지 말자 ... 이제 장군은 루몽에게 해를 입고' 머리를 돌려줘' 라고 외쳤지만, 염량과 문추의 머리는 누구의 것이냐?" 라고 말했다. 관우는 문득 크게 깨닫고 불문에 귀의하였다.
관우는 평생 충용과 신용을 지키며 불교도유를 믿었다. 명청 시대에는 관우가 매우 두드러져' 무왕',' 무성' 으로 칭송받았다. 그 결과 관우는 과거 관리, 치료 소재, 엑소시즘 등' 전능' 권력을 세상에 부가했고, 민간 각 업종은 관제라는' 전능신' 을 숭배했다. 사람들이 관우를 부의 신으로 추앙하는 것은 아마도 관우가 금은보물에 대해 움직이지 않고, 세상의 일부 탐욕스럽고 의리로운 사람들과 한패가 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뚜렷한 대비를 이루다. 세상, 특히 상인들은 관공의 충성과 신용을 존경하며 관공이 그들의 부의 수호신이 되기를 바란다. 또한 상인들이 성실과 무역을 고수하고 관공을 전통 도덕질서를 지키는 정의로운 사람으로 여기기를 바란다.
5. 오로신과 리시선관-큰돈을 버는 편재신.
문무재신은 민간에서 이른바 의재신이다. 정재신 외에 편재신이 있는데, 이는 재물신이 있는 신들의 위치에서 말하는 것이다. 민간의 재물신은 왕왕' 오도신' 이라고 불리는 재물신을 가리킨다. 봉신연의' 에서 오로재신은 소공 원수, 조보천존소성, 나다진존조보, 재물을 모집하는 사자 진구궁, 리시선관 야오소사를 가리킨다. "오도신" 도 길을 가리키며 신으로 활동한다. 아청인 야오복군은 이렇게 말했다. "오로신, 속칭 재신이라 불리는데, 사실 오문을 숭배하는 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다섯 번 나가면 돈을 벌 수 있다. " 그중 5 도는 동서남북을 뜻하는데, 외출을 하면 행운을 얻고 부자가 된다는 뜻이다. 오재신은 상서로운 신이자 민간 상서로운 연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이다. 그들은 사람들의 사랑과 숭배를 깊이 받는다. 매년 정월 초하룻날은 오통재신의 생일이다. 매일 밝아서 도시와 농촌에서 폭죽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먼저 부의 신을 접대하기 위해 상인들은 보통 넷째 날 넷째 밤에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열고 과일, 케이크, 돼지 머리 등의 제물을 준비하고 부의 신에게 술을 마시라고 초대한다. 그때 주인은 각각 동남, 서북, 중국 5 대 재신관에서 재재신을 받을 것이다. 다섯 명의 재물신이 모인 후, 재물신의 종이말을 걸어 향초를 달고, 모두 함께 제사를 지내고 불태울 것이다.
5 일째 새벽, 사람들은 먼저 대문을 열고,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리고, 부의 신을 맞이했다. 부의 신을 인수한 후, 모두들 모여 길가 술을 마시며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렸다. 1 년 동안 "장사가 번창하고 재원이 굴러간다" 고 보장할 수 있다고 한다. 청대 차이윈' 오비비' 에는 5 일 재원, 1 년 상 등 생생한 묘사가 있다. 다른 곳에서 일찍 신을 만나, 밤을 새워 도두를 빼앗지 않도록 조심하라.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른바' 도두를 빼앗다' 는 바로 오통재신을 강탈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모두 일찍 폭죽을 터뜨리려고 노력하여 부자가 되기를 바란다.
민간에서 모시는 재물신 가운데, 원수를 부르든 천관을 기원하든, 리시선관 (오신 중 하나) 은 항상 곁에 있다. 따라서, 리시선관은 타협하지 않는 편재신이라고 할 수 있다. 리시선관의 내력에 대해' 봉신연의' 에는 리시선관, 본명 야오소사, 대재신 조공명의 제자로, 이후 강자치아에 영상복신으로 봉인했다는 기록이 있다. 이른바' 이윤시장' 은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하나는 장사할 때 얻은 이윤을 가리킨다. 둘째, 행운, 행운; 셋째는 세뱃돈 등 경사나 경사스러운 돈을 가리킨다. 사람들은 그를 믿었는데, 델리시의 재물신이 생활이 행복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바랐다. 현대에 이르러 설을 쇨 때, 어떤 사람들, 특히 상인들은 문에 리시선관의 초상화를 붙이고 상서로운 소년을 곁들여 대련을 썼다. "상서로운 소년이 온다", "리시선관이 온다", "재원이 광진하고 대길대길탈리" 를 뜻한다.
6. 유해매미-돈을 뿌려 빈민을 구제하는 준재신.
중국 민간신앙의 수많은 재신 중 한 명은 준재신, 즉 재신의 칭호를 얻지 못한 것으로 간주된다. 그러나 이 신은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의 재물운을 가져다주고 재물신의 책임을 맡을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재물신으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앞머리 선은 가장 대표적인 준재신 중의 하나이다.
유해매미, 본명 앞머리는 5 대 때 연산에서 태어났다. 그는 요조의 학자로, 후에 연왕 유씨를 보좌하는 재상이다. 이 사람은' 황로학' 에 익숙하다.
역대 선인경' 에는 어느 날 정양자 (여동빈) 라고 주장하는 도사가 찾아와 앞머리를 예의 바르게 대한다는 말이 있다. 도사는 "청정무위의 징표, 금액은 단으로 돌아간다" 고 수행했다. 계란 10 개와 10 원, 한 번에 한 알씩 모아서 탑을 쌓는다. 앞머리가 놀라서 "너무 위험해! 클릭합니다 도사가 대답했다. "영록에 사는 것은 고민이다. 승상의 위험은 이것보다 더 심하다!" 앞머리는 문득 크게 깨달았다. 나중에 그는 도장을 벗기고 유현영 () 을 개명하며' 해두꺼비' 라는 이름으로 여동빈을 스승으로 모시고 도성선 () 을 얻어 종남산과 태화산 사이를 헤엄쳐 다녔다. 원세조 쿠빌라이는 그를' 해두꺼비 홍도의 진군' 으로 봉했고, 무종제는 또' 해두꺼비 홍도의 순옹제' 를 더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앞머리는 깨달음을 얻은 후 재물을 버리는 도사로서, 그는 재물신이 될 기회가 없다. 아마도 앞머리가 부의 신이 된 것은 그의 도교명' 두꺼비' 때문이었을 것이다. 두꺼비, 즉 두꺼비는 분비물이 독성이 있어 인체에 해롭다. 오독 (전갈, 뱀, 지네, 도마뱀, 두꺼비) 중 하나로 꼽힙니다. 두꺼비의 분비물인 두꺼비는 강심, 진통제, 지혈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숭배받고 있다. 태평목란' 은' 현중기기' 를 인용한다. "두꺼비는 처음에는 뿔이 있고, 그것을 먹고, 천년을 살고, 산정을 먹는다." 당시 사람들은 두꺼비를 마스코트로 삼아 오병, 진사, 독촉, 주재를 피하는 것은 일종의 영기였다. 앞머리는 두꺼비로 유명하며,' 앞머리가 금두꺼비를 때린다' 는 전설로 재물신의 왕좌에 올랐다.
앞머리 희곡 속 금두꺼비는 많은 민간 설화와 종이 오려내기에 등장했고, 역대 화가들은 이 주제에 대한 걸작들이 많이 전해졌다. 이 작품들 중에서 앞머리는 춤과 미소의 개구쟁이이다. 머리카락이 흐트러져 이마가 늘어져 손에 돈 한 송이를 들고 춤을 추고 있다. 세 다리가 달린 금두꺼비는 돈 꼬치의 다른 쪽 끝을 안고 점프를 하며 경사스럽고 상서로운 부귀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앞머리가 연기하는 두꺼비는 보통 두꺼비가 아니라 세계에서 보기 드문 삼발 두꺼비다. 금두꺼비는 영적인 것으로 여겨졌고, 고대인들은 그것이 사람을 부유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앞머리가 부의 신으로 빚어진 주된 근거다. 앞머리는 이 계량으로 여러 해 동안 수행해 온 금두꺼비를 받다가 도가 신선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앞머리는 금두꺼비 역을 하고, 금두꺼비는 돈을 뱉는다. 그가 가는 곳마다 돈을 뿌려 많은 가난한 사람들을 도왔다. 사람들은 그를 존경하고, 그에게 감사하며, 그를' 살아있는 신선' 이라고 부른다. 이를 위해 앞머리 사찰을 지었고, 그의 이야기는 연극으로 찍혀 곳곳에서 노래를 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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