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복권 조회 - 교육의 유효성은 무엇이며, 학생의 효과적인 학습을 고려하는 세 가지 지표는 무엇입니까?
교육의 유효성은 무엇이며, 학생의 효과적인 학습을 고려하는 세 가지 지표는 무엇입니까?
상라오현 제 2 중학교 서카이 선생님은 효과적인 교육의 이론적 측면에 대해 많은 논의를 했지만, 교사가 부족한 것은 관념의 주입이 아니라 실천 차원에서 교사의 교수 행동에 대한 목표적 지도였다. 이 글은 시간, 결과, 경험의 세 가지 차원인 시간, 결과, 경험에서 시작하여 효과적인 교수 교사의 교수 행동의 후속 조치와 개선을 탐구하고, 효과적인 교수 경로를 찾아 교실 수업의 효율을 효과적으로 높인다. 학습 시간은 특정 콘텐츠를 배우는 데 걸리는 시간, 즉 학습 효율성, 즉 학습 속도를 말합니다. 분명히 학습 속도가 빠를수록 구체적인 내용을 배우는 시간이 적을수록 효율성이 높아진다. 학습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공부에 시간을 할애하고 학습 시간이 제한되어 있다는 의식을 세워야 한다. 교실 수업은 공부하지 않는 데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둘째, 단위 시간의 학습 질을 높여야 한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교실에서 더 빨리, 더 많이 학교에 갈 수 있을까요? 짱 코프가 제시한 빠른 속도 원칙은 우리에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짱 코프는 교육 진도가 너무 느리다고 생각하여 단조로운 반복 강의와 연습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학생들의 발전을 가로막았다. 그는 교재와 교육 과정의 반복을 줄여 교육 속도를 얻고, 교육 속도를 높여 지식의 폭을 넓혀 지식의 깊이를 얻는다고 주장했다. 그는 학생들이 이미 배운 것을 마스터하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점점 더 많은 새로운 지식을 가르쳐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으로 학생들의 머리를 채우는 것이지, 정체되거나 단조롭게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동시에, 이 원칙은 교학 업무의 경솔한 행동과 혼동해서는 안 된다. 진도가 빠르다는 것은 수업시간에 급하게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과 아이들을 차분하게 일하게 하는 것이다. 교실 수업에서는 내용이 빈도가 낮고, 리듬이 느리며, 간단한 문제가 복잡해지기 쉽고, 교사의 교학 행동이 무효이며, 학생이 부족하고, 느리고, 배우고, 비용이 많이 든다. 1 학년 교진 가산의 수직 계산을 할 때 한 선생님이 반 전체를 조직하여 수직 계산의 진진점: 학생 1: 진점은 10 자리와 한 자리 사이에 써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하면 나는 진진점으로 이해할 수 있다. 생 2: 진진점은 10 위에 써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분명히 10 위 숫자예요. 생 3: 나는 표준적인 1 으로 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생 4: 나는 기울기 점으로 써야 한다고 생각해. 반올림 덧셈의 세로 교육에서, 1 으로 쓰는 것이 아니라, 반올림한 후 10 자리의 숫자가 어떻게 더해지는지를 계산하는 데 중점을 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선생님이 이런 수업 토론을 조직하는 것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오히려 학생의 수학 학과 학습을 차지하여 가짜 학식에 시간을 낭비한다. 따라서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교육의 각 부분의 효율성과 합리성을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교육 시간을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교실의 매분마다 그 가치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생들이 더 빨리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부가 가치 교육의 추구이다. 교수론은 교수를 낮은 가치의 교수, 동등한 교수, 부가 가치 교육으로 나눌 수 있다고 제안했다. 부가 가치 교육은 내포가 풍부하고, 외연 확대, 형식 변화, 공공지식을 개인지식으로, 죽은 지식을 살아있는 지식으로, 지식 내면화를 지혜로, 지식 내면화를 품격으로 바꾸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수학의 학과 특성은 수학 교수의 본질을 결정하는 것은 일종의 부가 가치 교육이다. 수학이 다양한 형태의 언어 기호로 자신의 왕국을 건설하는 것은 추상적인 것이다. 수학은 자신의 이론 체계를 형성하는데, 빈틈없는 논리증명과 엄밀함이 있다. 하지만 수학 과학에서도 논리적 연역만으로는 많은 새로운 수학 사상과 방법을 추론하기 어렵고 예리한 관찰, 연상, 직관의 추측과 깨달음을 더해야 한다. 수학 학습은 개념에서 개념, 이론에서 이론에 이르는 연역길을 단순히 따를 수 없고, 논리에서 파생된 이론 체계를 생동감 있고 활발한 지식 생성 시스템으로 복원해야 한다. 수학 교육의 부가가치를 추구하는 것은 수학의 학술 형태를 교육 형태로 바꾸는 것이다. 수학의 표현은 무미건조하고, 왕왕 차가운 느낌을 주지만, 수학적 사고는 뜨겁고 활발하다. 어떻게 학생들의 뜨거운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수학의 냉미를 감상하는 것은 수학 교육의 근본 임무이다. 수학 교사의 임무는 자연으로 돌아가 수학의 형식 논리 사슬을 수학자가 혁신을 발명할 때의 뜨거운 사유로 되돌리는 것이다. 생각을 해야 이런 냉미를 최종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상징적 지식에서 생활 상태 지식으로의 전환이다. 상징을 주요 전달체로 하는 구조화 서적 지식을 재활시키고, 책 지식과 인간 생활 세계와의 교류, 학생 경험 세계와 성장 수요와의 교류, 발견과 발전 지식과 역사를 가진 사람들과의 교류의 세 가지 측면을 실현하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지식을 신선한 상태로 되돌리고, 다시 사람의 생활과 생명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일종의 생명상태를 드러내는 것이다. 내재 생명 상태를 지닌 지식은 학생들의 내재적인 학습 요구, 관심, 자신감을 가장 활성화하고 불러일으키며, 그들의 적극적인 탐구의 욕망과 능력을 강화시킨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학습 성과는 학생이 공부한 후에 얻은 변화, 진보, 성취를 가리킨다. 이것은 효율성의 핵심 지표로, 매 수업마다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인지적 수확이 있어야 한다. 즉, 모르는 것에서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회의를 하지 않는 것, 변하지 않는 것, 향상하는 것. 학습 성과는 쌍기뿐만 아니라 지능, 특히 학습 방법의 숙달과 사고 방식의 발전에도 나타난다. 수학 교육 이론은 수학 훈련에는 세 가지 수준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 수준은 지식 축적과 문제 해결 기술이다. 볼 수 있고, 만지고, 조작하기 쉽지만, 기능성이 약하고, 응용면이 좁습니다. 두 번째 레벨은 사고 방식과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이전 계층에 비해 절차성이 약하고 복제가 쉽지 않지만 기능이 강하여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3 층은 수학 사상과 수학 개념이다. 그것은 수학 교육이 학생들에게 지속 가능한 발전을 주는 원동력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더 깊고 더 깊이 배울 수 있도록 지식, 방법, 관념의 세 가지 측면에서 학생들을 안내하여 공공지식을 개인지식으로, 지식을 지혜로 변화시켜야 한다. 학생들이 수학 수업에서 더 깊고 더 깊이 배울 수 있도록, 학생들의 수학 사고를 발전시키고 수학 사상 방법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둔다. 첫째, 수학이 풍부한 교육의 가치를 넓히기 위해 노력한다. 수학 수업은 구체적인 명제, 정리, 개념, 연산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정확한 논리적 사고력, 수학 시야, 수학 심미능력을 형성하는 수학 교육의 가능성을 인식하고 있다. 교사는 지식 수준에서 교재를 이해하고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교육의 높은 수준에서 교육 내용에 포함된 풍부한 교육 가치를 충분히 해석해야 한다. 교학은 학생들의 다방면의 주동적인 발전에 봉사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발판이다. 그래야만 학생 정신 세계의 발전이 서로 다른 학과의 교학에서 다방면의 자양분을 얻을 수 있다. 초등 수학은 학생들의 발전 가치에 수학 지식 자체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학생들에게 독특한 연산 기호와 논리 체계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수학 담화체계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학, 수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학생들에게 사물을 이해하는 양, 수형 관계, 전환의 다양한 경로와 독특한 시각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수학적 시야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에게 사물을 발견하는 양, 수형 관계, 전환을 제공하는 방법과 사고 전략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수학적 두뇌를 갖게 한다. 학생들에게 수학에서만 경험하고 세울 수 있는 독특한 사고 방식을 제공한다. 둘째, 학생들의 사고 수준 향상에 착수한다. 첫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나 결과는 다양합니다. 속도란 학생이 문제를 해결하는 속도를 가리킨다. 이는 숙련도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고의 명료함과도 관련이 있다. 두 번째는 질적인 방식으로 반영하는 것이다. 품질은 학생이 문제를 풀 때의 사고를 가리킨다. 즉, 반복하지 않고, 빠뜨리지 않고, 규칙적으로 해답이나 모든 결과를 찾는 것이다. 교사는 학생들이 사고하도록 유도해야 하며, 사고를 질서 정연하게 하는 동시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나 결과를 찾아야 한다. 셋째, 구조화 된 방식으로 반영됩니다. 구조화는 수학 연구 대상을 특성별로 분류하고, 각 범주의 독특한 점을 요약하고, 각 범주의 특징을 밝히고, 점대구조에서 구조까지 수학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높이는 것이다. 넷째, 수학적으로 표현된다. 수학화는 수학 연구 대상의 일부 특징을 추상화하여 수학 언어, 그래픽 또는 패턴으로 표현하여 수학 모형을 만드는 것이다. 셋째, 학생들의 피상적 인 학습 경향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교학 행위가 학습 법칙에 맞지 않으면 학생들이 투자하지 않는 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학생들이 교실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현상은 학생들이 자신이 동의하지 않는 교학 활동에 저항하는 것이다. 학생들이 교실 수업에 참여하지 않는 과정에서 교사와 학생 사이에는 부정적인 교류와 상호 작용이 존재하며, 교사의 얕은 교육은 필연적으로 학생들의 얕은 학으로 이어질 것이다. 교실에서 대량의 표면적인 학습 과정은 대량의 인적 자원 낭비를 초래하고, 아이들의 즐거운 어린 시절을 박탈하는 것도 학생들의 과부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카운트다운 수업에서 선생님은 인형을 손에 들고 교실로 들어갔고, 아이들의 시선은 곧 인형에 끌렸다. 선생님은 인형을 180 도로 돌렸는데, 질문: 인형은 지금 어떻게 된 거야? 학생들은 이구동성으로 대답했다: 인형이 거꾸로 걸려 있다. 선생님은 이어 수학에서도 이런 카운트다운이 있는데 카운트다운은 카운트다운이라고 말했다. 1/8 의 점수는 반대로 8/ 1 입니다. 8/9 의 역점은 얼마입니까? 한 학생은 8/9 의 점수가 9/8 거꾸로 걸려 있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학생은 그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고 말했다: 선생님, 그가 틀렸습니다. 8/9 점수는 8/6 거꾸로 해야 한다. 이 숫자를 거꾸로 돌리면 180 도, 마치 9 가 6 인 것 같기 때문이다. 당시 반 전체가 폭소를 터뜨리자 선생님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기본 개념의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학생들의 학습 과정이 다르고 개념에 대한 이해 수준도 다르다. 이 경우, 아이의 이해 편차는 교사가 창설한 문제 상황이 역수의 의미만 일방적으로 이해했기 때문이며, 학생들이 수학의 관점에서 역수의 의미를 구축하고 개념의 본질적 특성을 드러내도록 유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깊이 있고 깊이 배울 수 있도록 표면 학습을 사고의 수학 학습 과정으로 바꾸고 문제 해결을 수학 교육의 중심으로 삼아야 한다. 학습 경험은 학생의 학습 체험, 즉 학습 활동에 수반되거나 생기는 심리적 체험을 말한다. 이것은 전통적인 교육 고려의 유효성이 간과되는 중요한 차원이다. 공자 는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낫고, 선한 자는 악인보다 낫다. 학습 경험은 교육 효과의 영혼이며,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사랑은 교육 효과의 내적 보증이다. 영국의 새로운' 초등학교 교과 개요' 는 모든 학생들이 즐겁고 성공적으로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훌륭한 가르침은 아이들에게 마땅히 있어야 할 생활 가능성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기쁨은 모든 아이의 타고난 권리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그래서 두 가지의 결합이 가장 강력하다. 아이들은 흥분하고 참여할 때 더 잘 배우지만, 무엇이 그들의 흥분과 참여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까? 그것은 아주 좋은 교육이다! 초등학교의 교과학. 학습의 즐거움과 즐거움을 즐기는 것은 아이의 행복과 삶의 즐거움을 위한 전제이며, 학습 습관을 기르고 평생 학습의식을 확립하는 보증이다. 교육에서 학생들의 취미, 취미, 학습, 탐구, 창조에 대한 사랑을 키우고 보호하기 위해 과학 문화 지식을 배우는 데 약간의 시간을 희생한다면, 가까운 장래에 학생들은 반드시 두 번이나 이러한 진급된 지식을 되찾을 것이다. 그러나 학생들의 취미, 취미, 학습, 탐구, 창조에 대한 사랑을 희생하고 건강, 심신, 인품을 희생하여 학생들이 일부 시스템의 과학 문화 지식을 배우고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면, 이러한 잃어버린 취미, 취미, 사랑은 그들이 배우고 습득한 과학 문화 지식을 생명과 광채를 잃게 할 뿐만 아니라, 가까운 장래에 완전히 학습을 잃게 할 것이다 따라서 학생들의 개인적인 경험과 정서적 태도는 변두리가 아니라 지식소양만큼 중요하며,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될 기본적인 자질이다. 학생들이 더 흥미롭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교사는 어떻게 학생들의 교수 행동의 변화를 통해 수학 학습이 무섭고 무미건조한 것이 아니라 즐겁고 아름다운 즐거움이라는 것을 체험할 수 있도록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인슈타인의 말처럼, 교육은 그가 어려운 임무를 맡게 하는 것이 아니라, 제공된 것을 학생들에게 귀중한 선물로 주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특급교사 황애화는 만 원 이내의 숫자 비교 수업을 한 적이 있다. 본 수업은 장강팀과 황하팀의 경기를 주선으로 하여 재미있는 게임 경기를 전달체로 가르친다. 반 전체가 두 팀으로 나뉘어, 학생들을 정성껏 조직하여 3 라운드 시합을 하여, 어느 팀의 4 자리 수가 큰지 보았다. 학생들은 단위에서 번호를 매기고, 낮은 위치에서 높은 위치로, 높은 위치에서 번호를 매기는 과정을 거쳤으며, 매번 추첨하는 수학은 추첨에 의해 결정된다. 3 라운드 경기는 고리가 맞물려 차근차근 진행되어 단숨에 완성되었다. 재미있고 재미있는 수학 경연 대회에서, 그들은 숫자의 크기와 자릿수 사이의 관계를 깊이 이해했다. 동시에, 세 가지 수학 활동에는 풍부한 수학 지식, 수학 사상, 수학 방법이 함축되어 있어 교실 수업의 출력을 자연스럽게 감상할 수 있다. 반 전체가 즐겁게 놀고, 즐겁게 배우고, 쉽게 깨달으며, 학생들의 사유가 성공의 기쁨 속에서 점프하게 했다. 위의 세 가지 지표는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서로 제약하며, 내재적인 통일성을 가지고 있다. 학생 학습의 효과를 고려하려면 이 세 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효과적인 교육은 이념, 가치 추구, 교육 실천 모델이다. 효과적인 교육은 시간, 결과, 경험의 세 가지 요소를 중시해야 하며, 학생들이 가치 있고, 사고하고, 악학을 배우고, 교실 수업의 효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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