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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우의 신화, 전설, 이야기

관우에 관하여 민간에는 많은 전설이 있다. 이 전설과 이야기는 모두 농촌 국민들이 집단적으로 구두로 창조한 것이다. 오랜 시간의 유포와 진화를 거쳐 끊임없이 가공을 수정하며 날로 완벽해지고, 날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관우의 전설은 그 탄생, 그 이름의 유래, 주요 활동, 그리고 죽은 후 영혼의 계시로 상당히 광범위하다. 여족 백성들이 관우를 신성한 황제로 숭배하기 때문에, 이 전설들은 대부분 짙은 신화 전설의 색채로 가득 차 있다. 깃털은 남해룡왕의 환생으로, 강의 동쪽 깊숙한 곳에서 남해로 직접 통한다. 연못 근처에 절이 하나 있다. 주지는 바둑을 잘하는 늙은 스님이다. 그는 뛰어난 기사여서 한 번도 진 적이 없다. 올해, 해주의 국경은 이미 몇 달 동안 비가 내렸고, 모종은 모두 누렇게 되어 사람들은 살 수 없었다. 어느 날, 붉은 얼굴 사나이가 갑자기 옛 스님과 바둑을 두었다. 그들은 몇 차례 연속 싸웠지만 차이를 보지 못했다. 대장이 재전을 요구하자, 늙은 스님은 짜증이 나서 앉을 수가 없었다. Dahan 이 이유를 물었을 때, 늙은 스님은 한숨을 쉬었다. "만약 해주가 몇 달 동안 비가 오지 않으면 농작물이 가뭄으로 죽을 것이다.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요? 클릭합니다 대장은 듣고 솔직하게 그에게 말했다. "나는 남해의 용왕이다. 옥제는 이 방향으로 비가 오는 것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나는 거역할 수 없다. 나는 재해를 보러 온 것도 기분 전환이다. " 늙은 스님은 앞에 있는 용왕을 보고 즉시 무릎을 꿇고 자비를 베풀어 구름을 뿌리고 중생을 구해 달라고 빌었다. 큰 키는 어색하게 말했다. "만약 비가 온다면, 그것은 범죄이고, 결과는 매우 심각하다." 늙은 스님은 무릎을 꿇을 수 없었고, 애써 기도했고, 큰 인물이 마침내 승낙했다. 그는 늙은 스님에게 비가 오면 솔트레이크의 표면에 붉은 물이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방장께서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잘 보관하십시오. \ "옛 스님 입 약속. 말하는 사이에 먹구름이 잔뜩 끼는 것을 보았고, 번개가 치고, 큰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늙은 스님은 놀라서 돌아서서 그 사나이를 찾아갔지만, 그는 다시는 사라지지 않았다. 하루 종일 밤새 내린 큰비로 가뭄이 풀리고 인민이 구원을 받았다. 비가 멎자 늙은 스님이 호숫가에 찾아왔는데, 과연 붉은 물줄기가 호수 밑바닥에서 솟아올랐다. 늙은 스님은 재빨리 받아서 통에 넣고 꼭 덮고 스님의 방에 두었다. 백일 후, 늙은 스님이 통뚜껑을 열고 빨간 얼굴 소년이 통에서 튀어나오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바로 미래의 관우이다. 깃털은 용성의 탄생이다. 하늘의 용성은 선량하고 정직한 신이다. 한번은 옥제가 그에게 인간의 만호촌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그는 그곳의 국민들이 순박하고 순박하며 근면한 것을 보고 세 번의 불을 놓아도 아까워했다. 결국 그들은 마을의 부도덕한 부자만 태우고 일하러 돌아갔다. 옥제는 용성이 여러 차례 천명을 거역하고 천정을 속이는 것을 보고 명왕에게 명하여 그것을 법으로 삼으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용성이 형장에 떠날 때, 그의 바둑 친구, 스님을 주재하는 선산사에 꿈을 주어 6 월 17 일 정오에 동대야로 단두대의 떨어지는 피를 받아 7 일 7 박 봉인하게 했다. 그렇다면 그는 필사자로 환생할지도 모른다. 옛 스님은 친구의 불공평한 처지를 동정하며 친구의 말대로 했다. 그는 절의 큰 시계로 핏자국을 덮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6 일이 지나고, 절에 있는 몇 명의 어린 스님들은 이미 기다릴 수 없었다. 주인이 없을 때, 그들은 시계를 열어 대야의 피가 이미 혈구로 응결되어 그릇이 그렇게 큰 것을 보았다. 어린 스님들이 놀라자 갑자기 붉은 구름이 몰려와 혈구가 어린아이로 변했다. 마감일까지 아직 하루도 안 남았고 혈구의 혈기가 아직 제거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의 얼굴은 붉고 묵직한 대추와도 같다. 이 아들은 바로 미래의 관우이다. 깃털은 초룡이다. 오래 전, 하늘의 옥황상제는 개주 지면의 가뭄을 3 년 동안 명령했다. 비스듬한 못에 풀용 한 마리가 숨어 있어서, 사람들은 차마 기근의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늘 풍파를 일으키며, 연못의 물이 주변 밭을 가로질러 오곡모에 물을 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옥제는 잔디용이 감히 그를 반대한다는 말을 듣고, 잔디용을 죽이라는 명령을 내렸고, 주의 재해에 대해 더 잘 알고, 6 년 동안 비가 오지 않게 했다. 초룡은 지사의 호사승에게 목화밭에서 흰 솜 한 덩이를 따서 성상 위에 놓고 겉옷을 묶고 998 1 일 후에 다시 열라고 하는 꿈을 꾸었다. 스님은 그가 말한 대로 했다. 81 일 후, 스님이 그의 외투를 들추자, 흰 뚱보가 솜볼에 누워 있는 것을 보고 소리쳤다. "너무 더워요! 너무 더워요! 스님은 절에 있는 물이 다 떨어졌을 때까지 맑은 물로 아이를 목욕시켰다. 그래도 소용이 없었고, 아이는 여전히 더워서 해결하기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스님은 아이를 안고 소금 웅덩이에 던져 홍수에서 목욕을 잘 하게 했다. 아이들이 염조에 들어갔을 때, 그들은 마치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 같았다. 그들이 위아래로 움직일 때 연못의 물이 휘저어서 주변 농지로 넘쳤다. 가뭄 묘목은 단이슬을 얻어 무럭무럭 자랐지만, 6 년 동안 비가 오지 않는 해주는 해마다 풍작이다. 옥제는 이 소식을 듣고 벌컥 화를 내며, 즉시 두 명의 천병을 파견하여 곧 내려와 아이를 잡을 것이다. 아이들은 물속에서 하늘과 몇 시간 동안 싸웠고, 체력이 지탱되지 않아 점점 지쳐서 연못가에서 빨래를 하는 노인에게 도움을 청했다. 노인은 아이를 앞치마 밑에 숨겨 하늘을 속였다. 아이들은 노인에게 그들에게 살길을 달라고 부탁했다. 노인은 그 자리에서 홍토 한 자루를 잡아 아이에게 덮어 주었고, 또 품에서 참깨 한 자루를 꺼내 삼키게 했다. 참깨가 복부에 들어갔을 때, 아이는 통증을 참을 수 없어 땅바닥에서 뒹굴며 온몸이 덜컥 소리를 냈다. 고통 후, 아이는 이미 환골탈태하여 붉은 뒤에서 태어났다. 후생은 일어나 노인에게 감사할 참이었는데, 그녀는 학이 되어 날아가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틀 후에 나는 아이를 찾아 싸울 것이지만, 나는 다시는 그들을 볼 수 없다. 목화밭에는 얼굴이 무거운 젊은이 한 명만이 호미를 들고 제초를 하고 있다. 이 후생은 바로 미래의 관우이다. 유화는 형제가 되었다. 중국에는' 싸우지 않으면 만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유비, 관우, 장비는 형제를 결배할 수 있고, 성은 다르다. 바로 그들이 말한 것이다. 깃털이 백성을 위해 해를 없애다. 탁군을 탈출한 후, 그는 시내에서 콩과 잡곡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며 하루 종일 외발자전거를 밀고 거리를 돌아다녔다. 탁군성에는 또 두 명의 노점상이 있는데, 하나는 짚신을 파는 유비, 하나는 돼지를 죽이고 고기를 파는 도살꾼 장비 () 이다. 이 장비는 키가 8 피트, 허리가 넓고 표범머리 표범 눈, 턱수염, 얼굴이 검고 힘이 무궁무진하다. 그는 무공에 정통하여 흉신처럼 보인다. 그는 고기를 파는 습관이 있다. 그는 매일 팔 수 없는 고기를 가게 앞 우물에 보관하고,1000kg 의 큰 돌로 덮고, "큰 돌을 뗄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고기를 우물에서 꺼낼 수 있다" 고 두 글자로 썼다. 그 외에는 누구도 이 큰 돌을 옮길 수 없다고 생각했다. 어느 날 관우의 큰 수레가 이곳을 지나가다가 우물 뚜껑에 두 줄의 글씨가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두말도 하지 않고 거석을 들어 한쪽에 놓고 모두에게 주고 떠났다. 장비는 이 상황을 알게 된 후 신속하게 관우를 따라잡았다. 그는 깃털차에 있는 녹두를 보고 마구 잡고 힘껏 흔들었다. 그는 녹두 한 자루를 가루로 만든 후, "콩가루를 콩으로 어떻게 팔아요? 깃털은 그 낯선 사람이 용모가 비범하고, 능력도 있고, 악의도 있고, 약함도 없이 논쟁했다. "내 가방 안에는 모두 일등급 녹두였다. 분명히 네가 내 콩을 다쳤는데, 내가 바람을 피운 것을 모함하고 밖에서 나를 괴롭히려고 한다. 왜요 "두 사람은 서로 말을 하고, 시끄러울수록 더 사납고, 참지 못하고 싸우기 시작했다. 이비는 용감하게 싸운다. 두 사람은 오가며 각자 할 수 있는 일을 한다. 에워싸고 구경하는 사람들은 모두 놀랐다. 그들은 낙담하지 않고 끊임없이 환호하며 응원했다. 이때 짚신을 파는 유비가 마침 이곳을 지나갔다. 장터가 두 장한에 의해 뒤죽박죽이 된 것을 보고 그는 큰 소리로 충고했다. "떠들지 마라, 장한 두 사람, 할 말이 있으면 천천히 앉아서 의논해라. 왜 반목하여 원수가 되어야 하는가? \ "수수료, 필사적으로, 그냥 듣지 않고, 여전히 싸우고 있다. 설득이 이루어지지 않고, 몸을 날려 두 사람 사이에 떨어지며, 한 손으로 한 손을 받치고 양쪽으로 걸어갔고, 수수료와 나머지는 빙의되어 손발을 더 이상 움직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비와 유비를 보고 있다. 그는 키가 크지 않고 체질이 날씬하지만 잘생기고 재능과 어깨가 넘친다. 그는 어디에서 이렇게 신성한 힘을 얻었습니까? 나는 자신도 모르게 자신을 탄복했다. 나중에 유비의 도움으로, 세 사람이 장비의 뒷집 도원에 와서 사건을 세우고 형제를 맺었다. 나중에 유비는 황제가 되어 용정의 왕좌에 올랐다. 깃털과 비행은 호랑이 장수로,' 일룡연합 2 호' 로 불리며 함께 싸웠다. 남은 일생은' 춘추' 를 읽는 것을 좋아하며,' 소리가 중요하지 않고, 색깔이 중요하지 않고, 옷이 중요하지 않고, 향이 중요하지 않고, 맛이 중요하지 않고, 실이 중요하지 않다' 는 것을 인생의 규범으로 삼아 자신을 구속하고, 다른 사람을 가르친다. 이 여섯 가지 "금지 중량" 에 대한 설명은 무엇입니까? 금지 된 소리는 그 여음을 너무 많이 듣지 않는 것입니다. 성적 금지, 관능적 일 수 없습니다; 금복은 옷을 너무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향을 금지하는 것은 지나치게 치장하지 말고 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다. 금지 된 맛은 다이어트가 너무 귀중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침실이 반드시 넓고 화려할 필요는 없다는 뜻이다. 그렇지 않으면 자기만 생각하고 즐기려는 나쁜 습관을 길러 투지를 잃고 사업을 지연시킬 것이다. 조씨와 유쟁 서주 () 는 소페이 () 를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다. 유비는 패하여 허베이 원소에게 투항했고, 조병은 소배에게 포위되었다. 유비와 유비의 두 아내는 모두 허두로 붙잡혔다. 조조는 관우를 끌어들이기 위해 그에게 온갖 정성을 다하여 금은과 비단 등 보물을 많이 주었다. 처음에는 받아들이려 하지 않았는데, 나중에 봉인을 받아서 조금도 쓸모가 없었다. 조조 3 일 잔치, 5 일 잔치는 관우를 대접하고 관우는 자제력이 있어 많이 마시지 않는다. 조조 는 관우 를 한 집 두 집 에 배치 하지만, 유 베테랑 에게 내부 집 을 넣어, 그는 혼자 밖에 산다. 조조는 악사에게 관우를 위해 여음을 연주하도록 요청했고, 또 십여 명의 미녀를 파견하여 관우를 시중들었다. 음악을 듣는 것에 흥미가 없어 모든 미녀에게 유비의 두 아내를 시중들게 했다. 조조는 이미 당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마지막으로 관우와 유비의 두 아내가 한 방에 갇혔을 때 우리는 관우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보았다. 깃털은 여전히 포르노에 흔들리지 않고, 침착하게 촛불에 불을 붙이고, 혼자 밖에 앉아 밤새워' 춘추' 를 읽고, 온 정신을 집중하며 지치지 않았다. 조조는 알고, 저도 모르게 숙연히 경의를 표했다. 오늘 하남 허창 도심에는' 춘추루' 가 하나 있는데,' 거리정' 이라고도 불린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곳은 유가 촛불을 들고' 춘추' 를 배우는 곳이다. 관우와 공명이 바둑을 두는 관우는 바둑을 즐겨 둔다. 공명 (제갈량자 분) 기예가 비교적 좋고, 지혜가 풍부하며, 바둑을 통해 인간성을 이해하는 데 능하다. 어느 날 공명과 게임을 했다. 깃털은 전방 공격에만 신경을 써서 후방의 공허함을 막기 어렵다. 공명은 자기도 돌볼 겨를이 없어 연거푸 이겼다. 공엄명은 이렇게 말했다. "바둑을 두어라, 앞을 내다보고, 대국을 가슴에 두어야 한다. 장군은 승승장구하며 공격만 보고 앞뒤가 맞지 않는다. 그가 어찌 지지 않을 수 있겠는가! \ "깃털 은 몇 경기 를 잃고, 분노 를 억제할 수 없다. 그는 공명의 말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고, "차, 말, 총, 병사의 책임은 강을 건너 적을 죽이는 데 있다. 항목과 돌 (공명을 가리킴) 은 그리 멀리 갈 수 없어, 집에 머물면서 문을 보고 즐길 수밖에 없었다. 지면 지는 거야! 공명은 옥이 고집이 세서 충고를 듣지 않고 불손하게 말하고 자신을 비웃었다. ". 화가 나자 그는 바둑판을 밀고 울부짖기 시작했다. 유비는 이 일을 알게 되자 오만방자한 비판으로 공명바둑의 고심을 이해하지 못하고 조화로운 통일만이 한나라를 돕고 대업을 개척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나는 사리사욕을 알고, 자발적으로 공명을 찾아 사죄한다. 유비 공천 실패, 제갈량 지원을 뽑아 날개를 남기고 경주를 혼자 지켰다. 깃털은 군대를 이끌고 양양 (), 번성 () 을 공격하여 왕가의 무덤이라는 곳에 진을 쳤다. 양양성 담수가 깊고 식량과 풀이 충분하여 수비사령관 조인은 굳게 지킬 수 없다. 깃털은 매일 군대를 보내 욕설을 퍼부었고, 조인은 늘 치욕을 참고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이것은 그를 절망하게 했다. 서천에서 이 상황을 알게 되자 공명은 바둑말이 든 금낭을 보내달라고 사람을 보냈다. 깃털은 잠시 공명의 의도를 이해할 수 없었다. 그가 바둑을 두어 답답함을 풀게 할 것인지, 아니면 바둑에서 전술을 깨달을 것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그는 승상이 보낸 바둑에 비밀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바둑판을 펴고 모사 마량 (Maliang) 과 맞붙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승상, 승상, 승상, 승상) 입국에서 양양을 취하는 일을 뒷전으로 돌리다. 조인은 놀라서 며칠 동안 한병이 그를 욕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마탐이 돌아오다" 보내기: 매일 바둑을 두는데, 부처와 질서는 아무도 없다. 처음에 조인은 속임수를 쓰는 줄 알고 경거망동하지 못했다. 시간이 길어지자 그는 관우가 교만하고 적을 경시하는 낡은 습관이 또 범했다고 판단해 기습 깃털 진영을 결정하고 뜻밖에 한병을 죽이기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조인은 최선을 다해 벤 한영을 죽였다. 무인지경으로 가는 길처럼 한병은 정말 어찌할 바를 몰라 은근히 다행스럽게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조병이 왕가묘지의 경계에 막 들어갔을 때, 갑자기 일어나 큰 소리로 일어나 칼을 들고 말을 타고 대영문을 뛰쳐나갔다. 관평 () 주창 () 화화 () 가 뒤따른 후, 사방에 매복한 병사들이 소리를 지르며 동시에 쏟아져 나와 조의 군대를 에워쌌다. 조인 좌우 협공, 궤멸할 수 없는 군대, 사상자 절반, 양양을 포기하고, 번성으로 도피하고, 깃털이 한 번 이기고, 바둑을 다시 바라보지만, 바둑돌 하나가 모두 흙더미로 변해 무덤처럼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왕가의 무덤을' 바둑판 무덤' 으로 바꾸었다. 토지신은 왜 관제를 모실까? 오래 전, 해주 서관에는 토지절이 하나 있었는데, 향불이 매우 왕성하여 많은 사람들이 절에 들어가 참배하며 복을 빌었다고 한다. 대규모 관제묘가 완공된 이후 사람들은 관제를 숭배하고 토지신을 잊어서 토지묘를 황폐하게 했다. 이에 대해 토지신은 화가 나고 불복했다. 어느 날, 관제가 외출하여 손님을 모시고, 토지에 사찰을 돌보아 달라고 했다. 토지로아는 이번에는 관제신의 보좌를 이용하여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자신의 거대한 권력을 되찾을 수 있다고 은근히 기뻐했다. 토지가 관제의 왕좌에 앉자 네 명이 함께 절에 들어갔다. 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 노부인을 제외하고, 다른 두 사람은 모두 농부로 분장했다. 나는 땅을 보고 잘 대처할 줄 알았더니 당황하지 않고 말했다. "너희 넷이 무엇을 묻겠느냐, 하나하나 토지할아버지께 보고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 네 명의 마을 사람들이 관나으리에게 가르침을 받으러 왔지만, 오늘 왜 한 땅이 관제의 왕좌에 앉았을까? 그들은 서로 쳐다보며, 아무도 먼저 입을 열고 싶지 않았다. 육은 이 장면을 보고 좀 화가 났다. 그는 진지하게 소리쳤다. "당신은 무엇을 놀라게 합니까? 오늘 관제는 나에게 묘회를 주재하라고 했다. 만약 네가 어떤 어려움이 있다면, 문제를 제기해라. 만약 내가 말한다면, 가서 확실히 옳다. 이 말을 듣고 네 명 중 한 노인이 먼저 말했다. "이런 날씨에 비가 오지 않게 해주세요. 왕의 담배잎이 썩어야 하니까요. ".중년의 한 사람이 이어서 말했다." 날씨를 빨리 비가 오게 해주세요. 저의 몇 묘의 농작물이 모두 갈라졌어요. 또 다른 노인이 말했다. "바람이 불지 마세요. 제 과일나무는 꽃으로 가득 찼어요. 바람이 불자 꽃이 떨어졌어요." 마지막으로, 짐을 지고 있는 노부인이 말했다. "잘 해 주세요. 순풍입니다. 나는 급히 집에 간다. "대지는 네 사람의 외침을 듣고 잠시 곤경에 빠졌다. 하나는 태양을 구하고, 하나는 비를 구하고, 하나는 바람을 구하고, 하나는 바람을 구하는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한참 동안 생각해 보았지만 적당한 방법을 찾지 못하여 핑계를 대고 네 명을 내보내야 했다. "오늘 돌아가자, 내일 대답할게. 네 명의 향객이 절에서 나왔고, 땅은 여전히 신전 주위를 배회하며 중얼거렸다. "만약 내 땅이 무능하다면, 국민들이 제기한 문제는 해결하기가 너무 어렵다. 설령 그가 당주 황제라 해도, 반드시 좋은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다. "공교롭게도 관제께서 들으셨는데, 그는 절로 돌아와 땅을 물었다." 내가 해결할 수 없는 게 뭐가 있어? "땅은 관제가 돌아오는 것을 보고 일의 경과를 사실대로 이야기했다. Guan di 는 듣고 주저없이 말했다: "무엇이 어렵습니까! 낮에는 담배 잎을 말리고 밤에는 농지에 물을 준다. 바람은 과림에 들어가지 않으니, 시간을 내어 강을 따라 손님을 배웅하지 마라. "땅이 듣고 부끄러워서 마지못해 맹세했다." "신이시여, 저는 당신의 관성제에 감탄합니다!" " "심곤의 문제는 강남의 집단체조 학생인 심곤이 평일에는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했지만, 늘 비그비의 해를 꿈꿨고, 일거에 정상에 오르며 관제묘에 여러 차례 향을 피우고 공물을 바치며 관제신의 가호를 빌었다. 어느 날, 또 관제조각상 앞에 와서 관제대사에게 올해의 과거시험 제목을 알려 달라고 간청하여, 그 자리에서 당황하지 않도록 일찍 준비를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관제는 그가 무뢰한인 것을 보고 그를 상대하고 싶지 않았지만, 이 선비가 자신을 믿는다고 생각했지만, 독실했다. 차라리 그에게 몇 편의 작문을 해 주거나, 그에게 열심히 공부하라고 독촉하는 것이 낫다. 노란 종이 한 장에 제목 7 개를 써서 향안에 넣는다. 뜻밖에도 같은 날 과거시험자들은 베이징의 관제묘에 가서 관제에게 제사를 지내며 올해 과거현장에서 현나스의 성공을 기원하며 향안 7 문도 받았다. 심곤은 작위를 얻었고, "관제는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하고,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준다" 고 연달아 외쳤다. 집에 돌아온 후, 그는 경전을 인용하여 7 편의 문장, 밤낮으로 읽으며 명심했다. 시험관은 문제를 보물처럼 여기니, 황제를 시험 문제로 삼아 놀아주세요. 그 해 심곤은 일거에 과거시험 우승을 차지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진재실학이 있는 성실한 사람들의 손해를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