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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신의 "외침" 에서 단오절의 독후감을 구하다

' 단오절' 이 소설의 이야기는 민국 초년 베이징에서 발생했다. 주인공은 방현조, 다른 인물은 방부인, 측의 동료, 관료 등이다. 방현호의 이름에서 우리는 그가 전혀' 넉넉함' 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소설의 자세한 내용은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아마도 주요 줄거리는 방현호가 한 학교에서 가르치더라도, 방과 학교 교원의 임금은 계속 체납되고, 측의 관급도 체납되고. 동료들은 매번 당시 관청에 가서 체납을 요구해야 하는데, 측은 절대 가지 않는다. 자신이 보수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글에서 말한 바와 같이, "그는 태어날 때부터 오직 사람만이 그에게 빚을 달라고 왔고, 그는 여태껏 다른 사람에게 빚을 구걸한 적이 없다" 고 말했는데, 왜 "고개를 숙이고" 당시 관청에게 "구걸을 했는가?" 라고 말했다. 단오절이 왔을 때, 그는 월급을 받지 못했는데 ... 또 집에서 땔감을 주관하는 부인의 잔소리와 풍자에 직면해야 한다 ... 그는 단지 지쳐서 대처할 수 있을 뿐, 아니면 그의 입버릇이' 거의' 를 써서 난처한 생존 상태를 어렴풋이 대처해야 한다. 그중에는 이렇게 몇 마디가 있다. "지금 사회 유행은 모두 통행하는 관료인데, 학생들은 특히 심하게 욕한다. 그러나 관료는 타고난 특별인종이 아니라 민간인이 변한 것이다. 지금 학생 출신의 관료가 적지 않은데, 늙은 관료와 무슨 차이가 있는가? 쉬운 곳은 다' ...... "; "그들은 오늘 수표만 쥐고 염라대왕의 얼굴을 바꿨다. 나는 정말 보는 것이 두렵다. 내 돈도 필요없고, 관직도 하지 않았다. 이렇게 무제한의 비굴함."

나는 이 글을 다 읽은 후 오랫동안 잠을 못 잤다. 습관에 따르면, 문후주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적었다. "민국 초년에 알고 있던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생존할 수 있는 본능이 비슷하다. 그러나, 생존의 방식은 여전히 매우 나빠서 당시의 고귀함과 저속함을 구별하기 어렵다. 집념 여부는 거의 측정할 수 있다. 내면의 작은 신앙을 고수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위대하다. " < P > 나중에, 나는 이 글을 다시 읽었는데, 아직 마음을 놓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또' 노신소설 전집' 의 속표지에' 어느 날까지, 나는 주선생의 불행과 노여움, 그리고 이 상태의 근원이 무엇인지 깨달았다' 는 내용을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