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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년의 고독' 심층 해석

『백년의 고독』에 대한 5가지 심층 해석

『백년의 고독』은 가볍기도 하고 무겁기도 하며 마술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실재론. 이 작품은 "20세기 스페인어로 쓰여진 가장 뛰어난 소설 중 하나"라고 불려왔습니다. 다음은 제가 편집한 『백년의 고독』에 대한 5가지 심층 해석입니다. 모두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백년의 고독> 심층 해석 1

오래전 일인데 심심해서 테이블에 앉아 있었는데 '백년의 고독'이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고독의 세월'이 갑자기 내 마음 속에 떠올랐다. 당당닷컴에서 '외국고전' 칼럼을 확인해 보니 갑자기 같은 제목이 상단에 떴다. 이것은 단지 우연일까요?

아무튼 그때부터 가르시아 마르케스를 알게 됐어요. "백년의 고독"을 시작하면서 친숙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수년 후 총살대에 직면했을 때 아우렐리아노 부엔디아 대령은 그의 아버지가 얼음을 보기 위해 그를 강으로 데려갔다는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오후." 그해 여름, 나는 요구르트 숟가락을 물면서 그림책 속에서 수백 년을 이어온 한 가문의 흥망성쇠를 천천히 음미했다. 햇빛은 푸른 나뭇잎과 스크린창을 관통하여 내 몸에 얼룩덜룩하게 빛난다. 강둑의 거대한 수정 얼음에도, 바나나 과수원의 죽은 가지와 나뭇잎에도, 기다리고 있는 롤에도 빛나는 것 같다. 양피지에 해독.

부엔디아 가족 모두가 한 번도 외로움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 같기 때문에, '이 아이는 다시 이 가족의 기초를 다지고, 이 안에 내재된 치명적인 결점과 외로움을 몰아낼 운명이다. 가족" 캐릭터, 지난 백년 동안 태어난 부엔디아 가문 중에서 유일한 사랑으로 태어난 아기이기 때문에 진심으로 행복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어쩌면 이 가족에게 희망의 빛이 나타났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단지 반사일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마세요. 곧 근친상간 결혼으로 태어난 아기가 수많은 개미들에게 먹히게 된다. "양피지에 적힌 모든 것은 영원히 반복되지 않을 것이다. 본토에서 두 번째 기회를 얻으세요." 나는 감동적인 결말에 깊은 충격을 받고, 늘 외로움에 잠겨 있던 가족의 몰락에 안타까워하며 침묵했다.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여전히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왜 대가족이 백년 만에 급격히 쇠퇴 했는가? 마콘도가 더 이상 예전처럼 단순하지 않게 된 것은 바나나 회사의 등장 때문이기도 하고, 거의 모든 가족 구성원의 혈관에 흐르는 외로움 때문이기도 하다.

'백년의 고독'은 마술적 사실주의와 가르시아의 문체에 반하게 만들었습니다. 며칠 전 <백년의 고독>의 프롤로그인 <백년의 고독>과 <아무도 편지를 쓰지 않은 대령>을 온라인으로 주문해 신간을 기대하고 있었다. 그리고 책이 배달된 날인 4월 18일 금요일 이른 아침, 가르시아는 멕시코에 있는 그의 집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 소식은 너무 갑작스러워서 거의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가르시아 마르케스는 떠났지만 그는 백년의 외로움을 남기지 않았고 앞으로도 남기지 않을 것입니다. 카리브해 비둘기는 콜롬비아 상공을 날아 자신이 가고 싶은 곳 어디든 닿을 것이고, 안데스 독수리도 날개를 퍼덕이며 이 광대한 땅 위로 날아오를 것이기 때문입니다! '백년의 고독' 2장 심층해석

고독은 빙산 위의 눈연꽃이요, 고독은 바다 위의 외로운 배다.

'백년의 고독'은 라틴 아메리카 마술적 사실주의의 걸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소설에는 복잡한 내용과 많은 등장인물이 있습니다. 작가 García Márquez는 책에 남미 문화를 혼합했습니다. 그는 작은 마을 마콘도의 탄생과 성장, 쇠퇴와 죽음을 묘사하며 라틴 아메리카의 놀랍고 광적인 역사를 보여줍니다.

이 소설을 읽으면 늘 사람들에게 환상적이고 비현실적인 느낌을 준다. 그러나 지난 세기에 걸친 마콘도의 변화와 부엔디아 가문의 흥망성쇠에 관한 이야기는 라틴아메리카 사회 전체의 변화를 반영하는 동시에, 그 가문의 무지는 라틴아메리카 자체의 후진성을 반영하기도 한다.

이는 마르케스가 만들어낸 신화다. 책에 나오는 이야기는 대부분 황당무계하며, 마콘도는 늘 이상한 현상을 보여준다. 과거에도 미래에도 서로 다른 순간들이 늘 동시에 모인다. 부엔디아 가문이 시간을 앞서가는 것처럼, 축소된 환생에서도 역시 시작점으로 돌아가게 된다. 소설의 끝에서 양피지 원고가 해독되고 모든 것이 예측된 것으로 밝혀집니다.

작은 마을 마콘도와 그 주민들은 운명적인 환생 속에 살고 있으며, 그들의 운명은 통렬함과 슬픔으로 얽혀 있다.

사실주의와 마술의 동시 영향으로 우리는 마콘도의 부조리함을 볼 수 있지만, 이 소설이 라틴 아메리카 여러 나라의 정치적 현상을 반영하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학살이 일어난 밤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5년 동안 지속되어 마콘도의 모든 것이 점차 비로 침식되었습니다. 바나나 농장은 폭우에 휩쓸려 갔고, 마을 전체가 사람들의 마음 속으로 퇴각하며 영원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마콘도는 주변 마을과 접촉하면서 점차 본래의 단순함을 잃어가고 있다. 식민지 개척자들의 침입으로 마콘도는 바나나 농장으로 바뀌었습니다. 노동자들의 파업으로 인해 농장주들은 정부군과 결탁하여 농장주들을 학살하게 되었습니다. 그날 밤 폭우로 마콘도는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마술적 사실주의는 현실을 부조리의 형태로 반영하는 경우가 많다. 마콘도에서 일어난 모든 일이 아무리 기괴하더라도 그것은 라틴 아메리카 현실에 대한 마르케스의 관찰과 인식이다. 물론 『백년의 고독』은 라틴아메리카의 사회적 현실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더 깊은 차원에서 인간 본성에 관한 문제를 반영한다. 인류의 대표자로서 부엔디아 가문은 외로움과 시간을 보내고 있는 듯하다. 각 세대의 삶과 이름, 성격은 놀라울 정도로 닮아 있다. 그들에게는 시간이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고통받는 부엔디아 가문은 멸망할 때까지 시간의 순환을 왔다 갔다 할 운명이다.

사실 외로운 나라는 미래가 없고 가난과 무지, 후진성만 갖고 살아갈 뿐이다. 외로움과 고독은 둘 다 고통을 동반하지만, 고통은 외로운 행인이지만, 외로움과 고통은 늘 존재하기 마련이다. 외로움이 오면 사람들은 외로움과 싸워야 하고, 외로움 속에서 자신의 일부를 찾고, 외로움을 즐겨야 합니다. 외로움을 해소할 수 없다면 외로움은 어둠처럼 찾아올 것입니다. 『백년의 고독』 3부 심층해석

마르케스는 이 책으로 이름에 걸맞는 '20세기 문학대상'을 수상했다. 부엔디아 가문의 부와 번영, 쇠퇴를 서술함으로써 7대에 걸친 가문 구성원들의 삶과 감정 과정을 마술적 사실주의적 접근 방식으로 묘사하는 동시에, 2010년 중남미 식민지 확장의 역사적 과정을 암시한다. 19세기. 놀라운 점은 이 소설의 제목이 '백년의 고독'이라는 점입니다. 이 네 단어만으로 이 책을 선택한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것은 인간 본성의 기초입니다. 이는 칭찬도 아니고 경멸적인 의미도 아닙니다. 피할 수 없거나 무의식적인 의존입니다.

한번 읽어보니 이 책이 <붉은 저택의 꿈>과 어쩐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마르케스의 위대함을 더욱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 가족의 발전을 도모하지만 헛된 여자가 있다: 우르술라 vs. 지아 무, 가족의 운명에 영향을 미칠 수 없어 무기력하고 움츠러드는 남자 캐릭터: 아우렐리아노는 작은 금붕어가 된다. 지아. 둘 다 도교를 존중하며 정욕으로 얽힌 기형적인 연애를 하고 있다. 역사의 격류가 어떻게 새로운 가족에게 행운을 안겨주고 그것을 영광의 정점에 이르게 했는지도 여러모로 가족을 파멸로 몰고 갈 것이다.

"인생에 존재했던 모든 찬란함은 결국 외로움을 갚아야 한다는 것이 밝혀진다."

이 객관적인 법칙을 주선으로 삼아 이야기는 이 책에서 등장하는 인물은 1세대 가문의 시조 성격의 파생이자 증폭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절제된 가문 성격과 절제되지 않은 가문 성격의 대립은 삶, 사업, 전쟁, 사랑 등 여러 단서에서 추론된다. 욕망, 그리고 지식의 추구. 무력하고 무력한 외로움.

지도자의 고독

호세 아르카디오 부엔디아(Jose Arcadio Buendia) - "마콘도의 왕", 그는 20여 가족을 이끌고 처음부터 무언가를 건설하기 위해 마콘도를 설립했습니다. 그의 미친 호기심과 과학 실험을 통해 그의 몸에는 발견 시대의 스페인 사람들의 피가 흐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콘도는 계속해서 호기심을 갚는데 실패했지만, 그의 낙천적이고 진취적인 개척 정신은 식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고결한 아내 우르술라가 마을 사람들을 이끌고 마콘도에서 나가려는 시도에 실패한 후 우르술라가 자신의 "관련없는 일"에 맞서 죽었다는 사실을 그녀에게 상기시키는 것을 막지 못했습니다. 그는 손등으로 눈을 닦고 깊은 한숨을 쉬며 현실을 받아들였다.

"과학, 부, 신세계를 탐구하는 리더는 신비롭고 분명한 힘에 의해 일상에 끌려들어왔습니다. 실험실에서 아이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전하는 사이에 그는 마음에 압박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그의 영혼은 마콘도의 가느다란 연기와 격동하는 강물 속에서 외롭고 약해 보였습니다. 이 감정은 표면적으로는 우르술라에게 압력을 가했지만 실제로는 과학의 발전에 뒤처졌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팀, 그의 재능은 시대에 맞지 않습니다. 그는 단순한 나침반과 별을 관찰하는 기록으로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추론할 수 있으며, 이는 그의 지능을 입증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그는 이것을 너무 늦게 접하고 뒤처졌습니다. 발견시대가 시작된 지 200~300년이 지난 후, 이는 그의 무력함과 상실감을 더욱 심화시켰는데, 이는 임칙서가 "세계 최초로 눈을 뜬 사람"으로 알려졌을 때의 느낌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p >

마을이 건립된 후, 정치, 교회, 내전군 등 외세들이 잇달아 등장하면서, 옛 호세가 힘을 쏟던 마콘도는 점차 통제력을 잃어 황폐화되고, 그의 선견지명과 현명함은 마콘도의 불행을 바꾸지는 못했지만, 남들보다 먼저 절망을 느꼈기 때문에 그는 모든 사람의 '정상'에서 두각을 나타낼 때까지 마콘도에서 누구보다도 먼저 걱정과 히스테리를 겪었다. 그는 미쳤다". 그에게는 식민지 주민들의 고의적이고 미묘한 진화를 건너뛰고 작은 마을의 모든 파괴가 한눈에 보였다. 그가 어떻게 한꺼번에 그것을 견딜 수 있었겠는가? 미치지 않는 것이 비정상일 것이다

2. 믿음으로 축복받은 외로움

부엔디아 가문의 1세대 창시자인 호세 시니어의 아내 우르술라는 가문의 운명이 걸린 중요한 순간에도 언제나 일어서서 빛을 발했다. 그녀는 황혼기 동안 외로운 적이 없었던 것 같다. 왜냐하면 그녀는 그것을 느낄 시간이 없었기 때문이다. 마콘도가 설립된 날부터 그녀는 늙은 호세에게 맡겨진 집안일을 떠맡아야 했다. 나중에는 작은 동물이 되어 사탕 장사도 열심히 하고,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눈에 피마자유가 묻지 않은 작은 동물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잊지 않습니다. 가족의 원동력과 같은 그녀의 몸에 강한 에너지가 있으면 가족은 앞으로 나아갈 동기가 생기고, 안뜰을 청소하고 벌레를 수집할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그녀가 가족과 함께라면 아이들은 마콘도에서 독재적 공포를 조성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그녀에게 주어진 에너지는 결국 그녀가 늙어가면서 느꼈던 외로움을 수그러들게 할 것이다. 그녀의 인생 전체가 눈사태처럼 찾아왔습니다. 임종 때 그녀는 가족의 모든 얼굴을 다시 알아보고 모든 영혼을 용서했지만 여전히

"Ursula는 자신이 해야 할 일인지 자문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단지 무덤에 누워서 다른 사람들은 땅에 묻히게 하십시오. 그녀는 인간의 마음이 수많은 고통스러운 고문을 견딜 만큼 강하다고 정말로 믿는지 주저 없이 하나님께 물었습니다. 그녀는 점점 더 혼란스러워졌고, 외국인처럼 욕하고 싶고, 마침내 자신을 놓아주고 싶은 억제할 수 없는 강한 욕망을 느꼈습니다. 오랫동안 갈망했지만 계속 미루다가, 이 순간 그녀는 더 이상 체념하지 않고, 한 세기 동안 마음속에 억눌러왔던 수많은 더러운 말들을 욕하고 토해내고 싶었다. ”

결국 그녀가 준 모든 것은 그녀의 노년기에 후배들이 그녀를 보살펴주지 못했고, 심지어 그녀는 늙은 호세의 외로움에서 비롯된 것인지 아이들에게 장난감 취급을 받기도 했다. 마음의 상실, 말년의 우르술라의 외로움은 평생의 신념과 실제 삶의 대조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그녀의 가족과 그녀의 말년에 소외당하는 것, 한편으로는 하나님에 대한 충성심과 가족의 고통에 대한 부당함에서 비롯됩니다.

3. 아우렐리아노 대령의 외로움은 내재적이고 어렵다.

2세대 축 인물인 아우렐리아노 대령은 어머니 뱃속에서 울 것이다. 우르술라는 이 아이가 사랑받고 사랑받는 법을 모르는 운명이라고 느꼈다. 그는 내성적이고 사교적이지 못했으며, 옛 호세의 선견지명을 물려받았고, 마콘도가 이끄는 때부터 더욱 차분하고 차분해졌다. 정의를 위해 마을 사람들이 반란을 일으키자 그는 인생의 절반을 군대에서 보냈고, 16번의 전쟁이 모두 패배로 끝났습니다. 명예의 돼지우리에서 뒹구는 돼지처럼 이용당하고 있다는 느낌에 그는 계속 싸울 의지를 잃었습니다. 전쟁은 그를 삶과 죽음에 무감각하게 만들었고, 자기 결정으로 모든 것을 끝내려고 할 때 그는 의사가 고안한 작은 속임수에 사로잡혀 자신의 삶을 선택하고 마침내 그 기술에 빠져들었습니다. 현실과 기억을 회피하기 위해 작은 금붕어를 만들어요.

부엔디아 가문의 외로움이 물려받을 수 있다면 아우렐리아노 대령의 외로움은 마콘도에서 벗어나기를 거듭 원했던 늙은 호세와 같은 무력감이 덧씌워지지만 결국 포기하고 아우렐리아노 마콘도 사람들을 전쟁으로 이끌었고, 그 결과 좌절을 거듭했고, 결국 도적질을 당하고, 전쟁의 허무함을 가장 먼저 느꼈다. 전쟁의 무감각함은 그에게 지지와 비난을 받았던 평범한 사람들의 외로움을 벗겨주었고, 그에게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상실감이나 의심은 없었다. 결국 외로움은 그의 마음속에 있는 유일한 피난처였다. 그것은 그가 죽는 날까지 잊고 있던 집중력이었다.

"어린 시절 이후 처음으로 그는 집시들이 도착했을 때 아버지가 얼음을 보러 갔을 때 마법의 오후로 돌아간 것처럼 고의적으로 향수의 함정에 빠지도록 허용했습니다. ."

4. 레메디오스 미녀는 혼자가 아니다

레메디오스 미녀는 4대째 장녀다. 남자들이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얼굴과 향기를 갖고 있다. 그녀는 옷도 입지 않고 천 가방만 걸친 채 성자처럼 초월적이었다. 마침내 그녀는 기적적으로 하얀 시트를 들고 노란 꽃과 비를 타고 하늘로 올라갔다. 그녀가 부엔디아 가문에서 혼자가 아닌 유일한 사람인 이유는 그녀가 본질적으로 이 가문에 속하지도, 심지어 인간에게도 속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녀는 순진하고 악한 생각이 전혀 없다. 옥상에서 자신이 목욕하는 모습을 엿보는 이들에게도 남에게 들키는 게 민망할까봐 생각하지 말고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친절하게 일깨워준다. 그녀의 결말은 마치 장자의 만물평등론이 구체화되면서 노란 꽃잎이 되어 하늘을 날다가 바람에 사라지는 것과 약간 비슷하다.

그녀에게서 마르케스는 어떤 관점을 표현하고 싶었을지도 모른다. 사람이 무아의 상태에 도달하면 외로움은 없을 것이다. 외로움 자체가 개인의 감정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부엔디아 가문의 살아있는 일원의 외로움에 대한 책의 공헌이지만, 너무 영묘하고 허무주의적인 것 같아서 현실에서는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분석해 보면, 마르케스는 소설 속 인물들이 부엔디아 가문의 외로움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는 출구를 더욱 폐쇄하기 위해 이 방법을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이는 현실 세계에서는 벗어날 수 없는 일이므로 인정해 주세요!

5. 카니발은 외로움을 몰아낼 수 없고, 인파가 물러간 뒤 어질러진 거리는 더욱 텅 비게 된다

4대째 둘째 아들인 아우렐리아노 세군도는 자신의 가족과 함께 어울리고 있었다. 가축들은 엄청나게 번식하고 부를 축적하며, 축제와 잔치를 즐깁니다. 남미의 카니발은 사람들이 소음, 와인, 음식에 빠지는 전통이 주요 특징입니다. 마콘도 1세대인 우르술라는 자동피아노를 사서 늙은 호세에게 손질을 부탁했다. "그러나 바다를 찾아 서쪽 깊은 산과 숲으로 들어간 21명의 용맹한 전사들의 후예들은 크로싱 주변에서 계속 버텼다. 혼란스러운 음악의 암초, 새벽까지 춤추는." 카니발 파티는 음악이 아니라 분위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열정은 소음에 불타올라 퍼져나간다. 짧고, 급하고, 거칠다. 이것이 오'이다. 라일리의 방종. 아놀드가 두 번째로 좋아하는 것, 그러나 이 짧은 행복은 긴 밤을 가로지르는 유성 같아서 길고 깊은 외로움만 남긴다.

"물러라, 소들아, 인생은 짧다!"

이것은 카니발 파티에서 Aureliano Segundo의 캐치프레이즈였고, 결국 장례식에서 그들의 스푸핑 연설이 그의 친구가 되었습니다. 관 뚜껑. 그의 활력이 쇠퇴하면서 그는 점차 카니발에 대한 열정을 잃었습니다. 시끄러운 파티, 노래와 춤의 잔치는 그의 마음의 공허함을 채울 수 없었습니다. 4개월 동안 지속된 폭우로 그의 가축과 재산이 모두 휩쓸려 갔고, 그와 애인은 다시 길거리에서 복권을 파는 딜레마에 빠졌다. 연인과의 열정이 사라진 후 그들은 점차 친구처럼 동료애와 의존성이 되어갔다. 그는 이제 막 세상의 진정한 감정을 경험하기 시작한 것 같았지만 그 공허함을 채우기 어렵다고 느꼈고 결국 질병과 우울증으로 사망했다. .

6. 외로움을 없애려면 자신을 알아가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아마란타 2세는 평생 미혼이고 순결했습니다. 그녀와 레베카는 한때 피아노 기술자 피에트로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레베카가 그만둔 후, 피에트로는 그녀를 쫓는 과정에서 거절당해 죽었습니다. 후회하는 마음에 그녀는 고의로 손 중 하나를 불태우고 남은 생애 동안 검은 붕대로 묶었으며 죽을 때까지 풀지 않았습니다. 오랜 세월 외로움에 휩싸인 그녀는 조카와 불륜을 겪게 되었고, 마침내 그녀는 벗어날 수 없는 외로움에 집 밖으로 나갈 수 없게 되었고, 스스로 수의를 만들기 시작했다.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꿰매고 분해했습니다.

아마란타는 자신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했습니다. 사랑해서는 안 될 때 너무 깊이 사랑했지만, 사랑해야 할 때 숨어 있던 우르슬라는 마침내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온화한 여자라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받아들일 수 없는 사랑을 보일 정도로 온유하게 대하십시오.

부엔디아 식구들은 모두 이렇다. 외로움의 얽매임에서 벗어나려고 할 때, 그들은 완강하고 참을성 있는 대결에서 물러나 자신을 비참한 상황에 빠뜨리게 된다. 인생의 한구석, 죽을 때까지 쉴 틈은 없다. 나무에 묶인 늙은 호세, 공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우르술라, 작은 금붕어 만드는 일만 하는 아우렐리아노 대령, 방에 갇혀 양피지를 읽고 있는 아르카디오 세군도, 그리고 수도원에 있는 밈...

변형된 시작은 필연적으로 멜키아데스의 양피지에서 예측한 대로 폭풍이 모든 것을 휩쓸어 가며 "아주 조용해요" 결말로 끝날 것입니다. 존재는 합리적이어야 한다. 우선 시대가 선택한 것들이 정확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버림받는 과정에서 그 안에 사는 생명들은 외롭고 표류하게 될 것이며, 둥지에 알이 없을 것이다.

마콘도가 충분히 강하고, 외부 세력의 침입과 조종을 받지 않는다면, 그 외로운 존재조차 일종의 다루기 힘든 고집이다. 그러나 외로움을 지탱할 힘이 없으면 외로움은 괴로운 독이 됩니다. 자신의 고집을 배반하든 안 하든, 결국 당신의 영혼은 시간이 지나면서 외로운 구석에 던져지고 지쳐버릴 것입니다.

두려워하지 마세요! 끊임없이 자기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덕을 세우십시오! 비록 역사의 긴 강물이 수많은 소음과 외로움을 씻어 냈지만, 우리는 외로움을 감히 마주하고, 외로움을 강인함으로 바꾸어 앞으로 나아가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백년의 고독' 심층해석 4장

이날 나는 마르케스의 마지막 문장인 '양피지에 담긴 모든 것은 영원히 반복되지 않을 것이다. 백년의 고독을 견디기 위해" 가족은 지상에 다시 나타날 기회가 없을 것입니다." 이 두꺼운 책 "백년의 고독"을 닫습니다.

오랫동안 책을 구입했지만, '라틴아메리카의 역사적, 사회적 모습을 재현한 걸작'으로 알려진 이 책을 읽어야겠다는 마음을 정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가장 논란의 여지가 없는 노벨 문학상입니다. 첫째, 나는 외국 소설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둘째, 등장인물이 많고 이름만 겹친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에 제목만 봐도 너무 무겁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4월 어느 날 개봉했는데, 예전에 숙제도 좀 했고, 소설의 창작 배경과 작가의 경험, 그 안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관계에 대해서는 대략적인 이해가 있었어요. , 한 번에 읽어 보면 그렇게 매끄럽지 않을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백년의 고독>의 이야기는 가상의 마을 마콘도를 배경으로, 이 나라의 흥망성쇠, 명예와 불명예, 사랑과 미움, 축복과 불행을 그린다. 한 세기에 걸쳐 7대에 걸쳐 이어진 부엔디아 가문. 가족의 운명을 이용하여 세상에 외로움이 정상적인 삶의 상태임을 알립니다. 늙어가는 길에는 외로움에 저항하는 것보다 외로움을 즐기는 법을 배우고, 자신과 어울리는 법을 배우고, 마음과 어울리는 법을 배우는 것이 더 낫습니다. 그러면 아마도 인생의 진정한 의미로 돌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의 언어가 아름답고 철학적이며, 인물과 줄거리가 세밀하고 심오하게 묘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아직도 이 책을 다른 책만큼 깊이 이해할 수 없으며 특히 젊은 사람들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 이 책을 읽고. 왜냐면 이 책을 읽었을 때 기분이 우울했고, 책 전체에 상승적이고 긍정적인 분위기가 거의 없었거든요.

마르케스는 "과거는 모두 거짓이고, 기억은 되돌릴 수 없고, 봄은 언제나 영원히 지나가고, 가장 미치고 끈질긴 사랑도 결국은 덧없다"고 말했다. 그 외롭고 퇴폐적인 시절은 내가 어렸을 때 머물렀던 양자리 마을을 생각나게 했고, 지금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변해 있었고, 한때는 내 곁에서 활발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생각나게 했다. 오랫동안 만나거나 연락을 했고, 심지어 멀리 떨어져 있기도 했다.

책 전체는 우리 각자의 삶의 여정을 비춰주는 거울과도 같다. 외로움과 타락은 우리 삶 전체를 처음부터 끝까지 가득 채운다. 모든 사람의 운명은 책 속의 양피지처럼 일찍부터 기록되어 있다. 그 과정 속에서도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투쟁하고, 싸우고, 변화를 희망하지만, 시간의 축은 조용히 모든 것을 정상으로 돌린다. 부엔디아 가족처럼 말이죠. 1세대가 아무리 영역을 확장하고 첨단 기술에 가까워져도, 다음 세대의 관능에 아무리 가차없이 저항하고 탐닉해도 결국 벗어날 수 없는 것은 누구도 해결할 수 없는 외로움, 부조리하고 지루한 노년, 그리고 운명의 환생. 책에 나오는 거대한 금화 세 자루처럼, 그것들도 알 수 없는 이유로 얻었으나 신비롭게 사라졌습니다. 책에서 말했듯이 “인생의 모든 찬란함은 결국 세상에서 갚아야 한다는 것이 밝혀집니다. 끝."

우리는 과학기술이 발달하고 문명이 진보하는 등 급변하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들에게 뒤처질까 봐 세상의 명예와 부를 쫓고 있습니다. 밍싱과 여러분, 생명의 기원, 우리가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는지에 대해 잠시 멈춰서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물론 책을 읽고 나면 뭔가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얻은 것이 시작점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이해하게 될 것이며, 처음에는 외로움을 두려워하다가 외로움을 즐기는 것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끝까지 행복하고 싶다면 멘탈을 바꿔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백년의 고독』 5장 심층 해석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무(無)에 맞서 싸우는 것이지만, 우리는 이것이 무(無) 그 자체라는 것을 모른다.

최근에 마르케스의 『백년의 고독』을 읽었는데, 대대로 환생하는 운명이 어렴풋이 떠올랐다. 그 나이 때는 그저 브레디아 가문의 운명이 마법처럼 닮아 있을까 궁금했을 뿐인데, 최근 들어 삶이 점점 지루해졌을 때, 처음 읽었을 때 왠지 이 재미있는 책이 기억에 남아서 구입하게 되었다. , 나는 여전히 운명의 변화에 ​​​​매력을 느꼈지만 읽으면서 점점 더 관심을 갖게되었고, 이 가족의 남자와 여자의 광기가 무엇인지 알 수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나는 그들의 평온한 순간을 항상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Arcadio가 처형당했을 때 그는 놓아주었습니다. 평생의 두려움 끝에 그녀는 남편이 죽고 그녀가 어두운 방에 들어가지 않았던 때를 침착하게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아우렐리아노 부엔디아 대령의 캐릭터에서 나는 마르케스가 아우렐리아노를 이렇게 묘사한 것 같다. ·부엔디아 대령의 말: “아우렐리아노 부엔디아 대령은 어린 시절 아버지가 남긴 실험실에 푹 빠져 금과 은제품을 만드는 기술을 터득했으며 나중에 혁명군에 입대했습니다. 그는 32번의 무장봉기를 일으켰으나 모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17명의 여자에게서 17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 중 장남은 35세 미만이었습니다. 그는 14번의 암살, 73번의 매복 공격, 1번의 처형을 겪으면서도 살아 남았습니다. 그는 한때 말을 죽일 수 있을 만큼의 nux vomica를 커피에 중독시켰지만 여전히 살아 남았습니다. 그는 중화민국 대통령이 수여하는 메달을 거부했습니다. 그는 혁명군 총사령관의 지위에 오르고 남에서 북, 서에서 동까지 모든 것을 관할하게 되면서 정부에서 가장 두려운 인물이 되었지만 결코 다른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그 사람. 그는 전후 연금을 포기하고 마콘도에 있는 작업장에서 작은 금붕어를 만들며 생계를 꾸리며 말년을 보냈다. 결국 그의 이름을 딴 마콘도 거리는 단 하나만 남아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가 인생에서 남긴 것은 그 전설적인 이야기들과 그의 이름을 딴 거리일 뿐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이것만으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명성과 위대한 업적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까? 하지만 우리가 대령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그의 영혼을 맛보는 상상을 해보면 가장 강한 맛이 하나 있는 것 같아요. 바로 고독이죠! 그리고 이것이 바로 마르케스가 표현하고 싶은 것, 혹은 그의 인생 통찰: 백년의 고독

대령의 삶에서 우리는 그가 사랑하는 사람들, 그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볼 수 없고, 관계에서 경험하는 엑스터시를 볼 수 없으며, 대신 대령이나 그의 가족에 의해 광기로 변모됩니다. 세대에서 세대로 번식하는 과정 사실, 우리가 마음 속에서 찾고 있는 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것은 단지 우리 사이의 갑작스러운 포옹일지라도 연인의 품에 안겨 있는 것입니다. 서로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이 광기는 결국 부드러워지고 부드러움과 따뜻함으로 바뀌고, 삶의 모든 것이 밝게 빛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대령이 그의 마을을 설립하기 위해 떠났다고 반박할 것입니다. 마콘도는 받아들여지지 않는 사랑이 아닌가? 그러나 보자. 그와 우랄은 태어날 때부터 함께 있었던 것으로 여겨졌고, 마치 함께 있는 것처럼 서로 만날 순간도 없었다. 그들의 삶에서 제정신을 유지한 유일한 사람은 우랄이었고, 대령은 너무 미쳐서 우랄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호세와 브레디아는 아내의 말대로 창밖을 내다보며 텃밭에서 맨발로 햇빛을 쬐고 있는 두 아이를 보고, 그 순간부터 우랄의 주문으로 두 아이가 존재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느꼈다." 대령이 자신만의 세계에 살고 있고, 그 세계에는 자신의 아들도 없고, 그 누구도 없다는 것만 봐도 충분하다. 그리고 그는 그런 세상에서 평생을 보내게 될 것이다. 그러한 삶은 광기와 외로움이라는 두 단어로만 요약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그의 가족에게 저주처럼 계속됩니다. 무(無)에 맞서 미친 듯이 싸울수록 그들의 마음 속에는 사랑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세상은 사실상 무(無)일 뿐입니다. 즉, 사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 존재하는 유일한 것은 사람뿐입니다. 사람 사이의 진정한 감정적 관계는 현실이고 그 밖의 모든 것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권력, 돈, 저택, 미인은 모두 예외가 아닙니다. 믿을 수 없다면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가장 후회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세요.

마콘도의 백년의 고독은 때로 우리의 백년의 고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