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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전 Q 는 신수의 이야기를 한다.
슈나이더 (약 1296 ~ 1370)
중국은 원말명 초 문학가이다. 아이의 이름은 한쪽 귀이다. 흥화 (이 장쑤 성 흥화현) 사람, 쑤저우 사람. 전하는 바에 의하면, 슈나이암은' 수호전' 의 저자라고 한다. 명가정 19 년 (1540), 고주' 백천지' 는 "충의수호에는 100 권이 있다. 전당본. 나관중 편집자. " 가징 45 년, 랑영은' 7 종 사본' 에서 이 책을' 전당시 나이암의 책' 이라고 불렀다. 만년 동안 호응린은' 쇼 산방 필집' 에서 "무림 중사 모 편의' 수호수' 가 특히 인기가 있다" 고 지적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슈나이암이' 수호전' 의 저자라는 데 동의했다.
슈나이암의 생애사적에 관한 자료는 매우 적고, 수집한 일부 기록도 상당히 모순적이다. 1920 년대 이후, 장쑤 성의 흥화 지역은' 시씨 족보',' 시족보',' 흥화현지 속편' 을 포함한 관련 자료를 속속 발견하였다. 13 번째 부록은 65,438+0 개의 슈나이암 전기를 포함하고, 14 번째 부록은 65,438+0 명의 명초 왕도생이 쓴 슈나이암 묘비명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재료 분석에 따르면 돌은 순순이 2 년 (133 1) 진사, 전당에서 2 년 동안 관직을 맡고 있다. 당국과 의견이 맞지 않아, 직장을 버리고 소주로 돌아가 물보라를 쓰고, 옛 소식을 거슬러 올라가 문을 닫고 글을 썼지만, 그 뜻을 이루지 못했다. 원말 농민 봉기 장군 장사성과 교제한 적이 있다는 전설도 있다.
수호전' 은 이름 모를 민간 작가와 문인 작가가 집단적으로 창작한 결과이며, 그 책은 오랜 유통과 진화 과정을 거쳤다. 수호전' 에 묘사된 송강을 비롯한 농민 봉기는 송휘종선화시대 (1119 ~1/Kloc-에서 발생했다 그 기세가 거세서 민간에서 기이한 일화가 많이 생겨났고, 이름 모를 저자에 의해 끊임없이 손질되었다. 슈나이암은 오랜 민간 전설, 민간화예술, 원대 수호극을 기초로 책 한 권을 썼다.
수호전' 이라는 책' 수호전' 은 북송 말년 송강 봉기의 이야기를 각색한 것이다. "동두요 후맹전" 에 따르면, "36 명이 강에서 제멋대로 행동하고, 수만 명의 JD.COM 충신이 감히 반항하지 못했다." "송사 혜종" 에 따르면, "회남도둑 송강 등 범인 회양군은 체포를 구걸하고, 범, 허기를 보내 추, 해주 교계로 들어가 지사 장숙야를 떨어뜨렸다" 고 기록되어 있다. "송사 장숙야전": "송강은 신강에서 시작하여 10 군을 돌렸기 때문에 관군은 감히 가져갈 수 없었다. 단어가 와서, 삼촌 밤 사자 는 바다, 해변 근처 도둑, 10 개 이상의 거대한 보트 를 강탈, 로드. 그래서 그는 수천 명의 죽은 사람을 키우고, 도시 부근에 매복하여, 바다에서 온 경병의 유혹에 대항했다. 먼저, 그는 해변에 숨어서 병사들이 합류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의 배를 불태웠다. 도둑은 듣자마자 투지가 전혀 없었다. 그는 그를 매복하여 그의 부적을 잡았다. 장은 항복한다. " 또한 리의' 10 조 논강', 진균의' 송구조연표', 쑤의' 삼북동맹편'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송강이 항복한 뒤 방라 전쟁에 참가했다는 기록도 있다. 이 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봉기군은 수가 많지 않고 (그러나 결코 36 명을 넘지 않음), 전력이 강하여 대중들 사이에서 큰 영향을 미쳐 송나라에 어느 정도 위협이 된 적이 있다. 송강 등 봉기는 선화원년 (1 1 19) 부터 선화까지 3 년 (112/) 동안 발생했다.
송대의 흥성, 민간에서 전해지는 송강 등 36 명의 이야기가 곧 이야기꾼에 의해 채택되어 이야기를 쓰는 소재로 사용되었다. 남송의' 취인담록' 에 기재된 소설 제목 (예:' 청수',' 꽃스님',' 용사') 은 양지, 육화 () 의 이야기로 여겨져야 한다. 게다가, 석두기 손쟁기의 이야기도 있을 수 있다. 이것은' 수호전' 극본의 가장 빠른 기록이다. 남송말년에' 36 인 짱 송강서' 가 "송강 이야기, 거리에서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또 공카이 전에 송리에게 쓸 화원이 있는데 송강 등의 초상화를 그렸다고 말했다. 그러나 공카이의 칭찬은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 지금 가장 먼저 수호전 이야기를 쓴 작품을 보면,' 송선화와 유사' ('선화유사 참조'), 이는 원인이나 송인의 헌책에서 나온 것이지만, 또 수확이 있다. 일부 연구자들은 그것이 이야기꾼의 기본 책이라고 생각한다. 안에 기재된 수호전 이야기의 줄거리는 양지에서 칼을 팔아 사람을 죽이고, 지성을 거쳐 생진강 () 을 취하고, 송강 () 은 석사 () 를 죽이고, 9 일 현녀가 천서 () 를 수여하며, 기본적으로 현재의 수호 () 와 같다. 이 시점에서 습지의 무법자 이야기는 많은 분산, 독립적인 단일 문장 로부터 체계적이 고 일관 된 전체로 개발 되었습니다. 원잡극이 성행하여 대량의 수호극이 나타났다. 원잡극에 기재된' 수호' 는 송선화와 유작 속 인물의 이름과 대체로 같지만 집의지는 다르다. 잡극은 양산백에 대해 이야기하고, 유산은 태행산에 대해 이야기했다. 잡극에는 이미' 108 명의 지도자' 가 있고,' 유산' 은 36 명의 장군의 사후 이름만 언급했다. 유산 중 이규지는 14 위, 연청은 28 위, 이규지는 13 위, 연청은 잡극에서 15 위를 차지했다. 이것들은 모두' 수호전' 이 출판되기 전에 수호 이야기의 내용과 세부 사항이 모두 상당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또한 다른 지역의 확산과 관련이있을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지역마다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들로, 슈나이암에 의해 수집되어 정선, 가공, 재창작을 거쳐 이 우수한 고전작' 수호전' 으로 쓰여졌다.
수호전' 의 사상 내용은 뛰어난 예술 묘사 수단으로 중국 봉건사회 농민 봉기 발생, 발전, 실패의 본질적 측면을 폭로했다. 수호전' 의 사회적 의의는 봉건 사회의 어두운 부패와 통치계급의 죄악을 깊이 폭로하는 데 있다. 농민 봉기의 근본 원인은' 관강제 민반' 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일의 초창기에는 줄곧 미움을 받았던 방탕한 아들 고추에 공을 차는 단왕에 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나중에, 단왕은 황제 (혜종) 가 되었고, 고구는 치우, 궁주로 발탁되었고, 황제는 도망갈 줄 아는 부랑부잣집에 불과했다. 그의 측근은 채경, 동관, 양평을 포함해 최고 통치그룹을 형성했다. 채와 더 높은 사람들은 그들의 친척과 친구들을 그들의 당우로 삼았는데, 예를 들면 채구 지사, 모용지사, 호 현 등이 있다. 그들 아래에는 탐관과 토호들이 위에서 아래로 엉망진창으로 충충을 죽이고, 선을 속이고, 국민을 대한다. "수호전" 은 탐관, 토호, 악당들의 범죄를 폭로할 때 왕진을 박해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왕진의 아버지는 초창기에 몽둥이로 고추를 넘어뜨렸고, 고구는 왕부 통수로 임명된 후, 취임한 첫날 관원에 대한 보복을 하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왕진을 벌하여 왕진이 어머니의 시중에서 밤새 도망가게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작가는 또한 고동이 아들이 아내를 차지하게 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해 임충을 살해하려 했다고 썼다. 가오 (Gao) 는 지배 그룹의 대표자 중 한 명으로 악랄하고 불길한 권력 특성을 보여 주었고 봉건 지배 계급의 추악하고 퇴폐적 인 본질을 반영했다. 또한,' 수호전' 은 지주 악당의 여러 가지 악행을 썼다. 예를 들면 정도살이 김청련을 점령하고, 서문경이 무대를 죽이고, 태공이 관청과 결탁하여 오리온 해진, 재규어 등을 모함했다.
예술적 성취' 수호전' 은 예술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인물의 형성은 복잡한 인물의 내용을 쓸 수 있고, 인물의 성격의 형성은 환경적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라 발전한다. 인물은 이상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으며, 동시에 생활의 토양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수호전' 은 줄거리의 생동감 있는 장력으로 이길 뿐만 아니라 디테일이 풍부하고 진실하다. 소설은 민간 구어를 기초로 통속적이고 간결하며 생동감 있고 표현력이 풍부한 문학 언어를 창조했다. 내용에 비해 상위 70 개 주기의 예술 구조도 독특하다.
"수호전" 은 중국 고대 최고의 소설 중 하나로 널리 퍼져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 버전에는 단순화 버전과 복합 버전의 두 가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명청 이래 판본이 매우 많아서, 각 판간의 차이가 뚜렷하다. 이 중 70 권, 100 권, 120 권이 인기를 끌고 있다.
요컨대,' 수호전' 은 봉건 통치 계급의 하향식 인민에 대한 억압자를 묘사한다. 억압받는 사람들 중에는 장작진, 양지와 같은 정직한 엘리트들이 있다. 억압이 있는 곳에는 반항이 있다. "수호전" 에서 임충이 양산을 따라잡았다는 것은 전형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하향식 반란" 의 이치를 설명했다. 수호전' 중 민가 등이 양세걸이 베이징을 강탈하여 남긴 불의한 재물은 탐관오리 착취에 대한 국민들의 반항과 타격을 보여 주는 것도 전형적 의의가 있다. 이런 반항에 힘입어, 민가 등도 반란의 길에 올랐다. 백승이' 지생 계획' 에서 부른 민요 한 곡: "땡볕은 불 같고, 들밭벼는 반줄, 농가의 마음은 국물 같고, 자왕손은 부채를 흔든다." 역대 억압받는 인민의 불공정을 노래해 계급 간의 첨예한 갈등을 반영했다.
수호의 영웅들은 반항의 길로 들어섰는데, 원인은 다르고 처지는 다르지만, 많은 사람들의 공통점은 양산을 강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삼협의 반란은 살 수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정부의 착취에 불만을 품고' 출산 계획' 을 강탈하는 행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양산에 올랐다. 해진과 제보가 반란을 일으킨 것은 지주의 약탈과 박해를 받았기 때문이다. 루는 장교이다. 그는 증오와 원한을 품는 것을 좋아해서 정부와 충돌하여 어쩔 수 없이 산에 올라가 풀을 떨어뜨렸다. 송무는 가난한 도시에서 태어났다. 형의 복수를 위해 누차 모함을 당하고, 결국 일어나 반항하고, 지배 계급을 용감하게 타격했다. 그는 피의 교훈에서 깨어났다. 임충원은 도쿄 80 만 금군의 총감독이었다. 그는 지위가 있고, 가정배경이 있고, 관직생활이 있는 사람이라, 그는 공법을 준수한다. 그러나 그는 결국 어쩔 수 없이 반란을 일으켰다. 이는 계급 갈등이 첨예하고 복잡하며 정치가 극도로 어두운 상황에서 통치 계급이 분열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들 중 일부는 권력파의 따돌림을 받아 반란을 일으켰고, 그들도 농민 봉기의 급류에 합류할 것이다. 서문경을 노살하는 것은 명나라 숭정 () 년 동안 원각본' 수호전' 삽화에서 뽑혔다. 오영지는 명숭진본' 영웅도감' 에서' 생진강' 을 취했다.
수호전' 은 농민 봉기 발생 발전의 법칙을 반영하고 있으며, 점진적이고, 단계적으로 진영을 밟으며, 결국 전면적으로 발동한다. 영웅봉기는 어려서부터 크게, 개인의 반항에서 집단행동에 이르기까지, 조직화되지 않은 것에서 조직까지, 작은 산꼭대기에서 큰 산꼭대기까지, 결국 회성호탕한 봉기로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웅봉기, 영웅봉기, 영웅봉기, 영웅봉기) 루,, 등의 투쟁 활동. 처음에는 대부분 강요당하거나 불공정에 반대하기 위해 싸우거나 개인의 보복성 저항에서 벗어났다. 나중에 그들은 erlongshan 에서 떨어진 다음 Liangshan 봉기에 참가했다. 지취생진강' 은 처음에는 조직적인 반란이었지만, 민개 등은 양산에 와서 정부에 더 크게 반항했다. 봉기의 무장력도 자그마한 주식에서 대주로 발전하여 결국 거대한 수호에 모였다.
수호전' 저자인 슈나이암은 이 영웅들을 충분히 긍정하고 열정적으로 노래하며 그들의 반항정신과 정의행동, 그리고 그들의 뛰어난 무예와 고상한 품격을 칭찬했다. 이규지, 삼응우, 송무, 석수 등 하층 사회에서 온 영웅들. , 지배 계급의 착취와 억압에 대해 가장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반란을 일으키면 저항력이 가장 강하고, 지배 계급의 법령은 그들에게 아무런 제약이 없다. 이규지 () 처럼 황제도 상관하지 않는다. 그들은 봉기의 정의사업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이 영웅들에 대한 저자의 칭찬은 전적으로 내면의 사랑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작품은 통치 계급이' 살인방화' 로 여기는 조정 강도와 한강간, 그리고 이른바' 용서할 수 없는' 죄인들을 이렇게 정교하고 다정하게 써서 작가의 용기와 정의감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반면 작가는 통치계급의 인물을 추악하게 묘사하여 양산 사나이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사람들의 사랑과 증오를 불러일으키다. 김성탄은' 수호전' 이' 아름다움도, 청림도, 악도, 조정도 아니다' 라고 평가했다. " 김성탄의 주관적 동기가 어떠하든 간에, 이 말은 슈나이암의 사상적 성향과' 수호전' 의 깊은 사회적 의미를 확실히 보여준다. 중국 역사상 수많은 농민 봉기가 발생했고, 중국 농민들은 풍부한 무장 투쟁 전통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 문학적인 형식으로 농민전쟁을 칭송하고, 진실하고 생동감 있게 전면적인 예술 재현을 하는 것은' 수호전' 뿐이다. 수호전' 은 봉기군의 무장 투쟁을 묘사하고 노래할 때 전쟁 경험의 총결산을 더욱 중시한다. 봉기자들은 용기에 의존할 뿐만 아니라 지혜로 적을 물리쳤다. 수호전' 에는 많은 예가 있는데, 그중' 3 대 주가장' 이 두드러진 예이다. 마오쩌둥은 일찍이' 산다주가장' 이 변증법에 부합하는 가장 좋은 사례라고 칭찬했다. 이번 전투에서 양산 봉기군은 조사 연구에 치중하고, 적군을 분화하여 와해시키고, 내파외전의 방법을 취하여, 결국 전쟁의 승리를 거두었다. 《수호전》의 전쟁에 대한 묘사는 《삼국연의》와 견줄 만하다. 청대 류용' 5 개 돌' 은 명말 농민 봉기군의 장이 "매일 삼국수호의 책, 매복, 어떤 공격, 모두 효과가 있다" 고 말했다.
수호진에 묘사된 봉기군의 정치적 견해는 분명하지 않지만, 우리는 그들이 모두' 사방 동역, 일가의 다른 성' 이라는 이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출신에 상관없이 형제라고 불리며 항렬을 가리지 않는다. 그들의' 부자를 죽이고 가난을 구제하는 행동' 과 연계해 봉건경제의 빈부 격차와 정치적 빈부 분화에 반대하는 인민을 보여 봉건사회의 계급 착취와 정치적 억압을 반대하고 있다. 이것은 봉건지주 계급의 통치사상에 선전포고를 하여 억압받는 인민의 뜻을 반영한 것이다.
수호전' 조직과 군중을 단결시키는 사상의 기초는' 충성' 이다. 여기서 말하는 의는 어느 정도 억압받는 계급의 사상 감정과 도덕 관념을 주입했는데, 이것은 지주 계급의 일부 지식인들이 깨달은 것이다. 아민인 랑영은 "당시 떳떳하지 못한 선물이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강씨는 불의한 뜻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실제로 습지의 무법자의 의미가 지배 계급의 의미와 정확히 같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국 봉건 사회에서는 하층 계급이 자주 강의한다.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고 폭력에 괴롭힘을 당하지 않기 위해, 그들은 자연스럽게 단결하여 침략에 저항하려는 열망을 갖게 되었다. 이런 욕망은 생활에 핍박하여 타지에서 생활하는 유랑자들에게 특히 두드러진다. 그들은 친구에게 매우 충성한다. 길이 울퉁불퉁한 것을 보고, 칼을 뽑아 도와주고, 그리고' 빈곤 구제',' 부자를 죽이고 가난을 구제하다' 는 것은 모두' 의리' 의 표현이다. 따라서' 수호전' 은 특정 환경에서 반봉건, 반압박, 유교 윤리의' 의' 와는 다르다는 뜻이다. 그러나 "지배 계급의 사상은 모든 시대의 주도적 사상이다." 따라서' 수호전' 의' 정의' 는 낡은 윤리 관념의 지위와 역할을 대신할 수 없다. 수호전' 의' 충성' 은 양산사업에 충성하는 내용이 있지만 군주에 충성하는 사상도 있다. 많은 경우에' 충효' 라는 봉건 윤리 축제가 1 위에,' 의' 가 2 차 위치에 놓였다. 강호의 의리가 봉건도덕을 돌파하지 못한 표현이다. 양산백의 가장 전투력과 혁명적인 인물들은 결국 충성스러운 상황에서 송강의 부름을 받게 된다.
수호전' 작가는 양산 봉기군을 노래하지만 방라 봉기를 반대한다. 이는 사실상 그가 동정과 칭송하는 것은 불완전한 농민 봉기, 즉 봉건 왕조를 전복하지 않고' 왕' 을 부르지 않는 봉기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수호전' 에는' 천행도' 라는 구호가 등장했다. 대천행도' 는 물론 그 반란의 의미가 있지만 천명에 복종한다고 군주의 관념을 돌파할 수는 없다. 봉건사회에서는 통치계급이 천명으로 백성을 괴롭히고, 이른바' 천자를 끼고 제후를 만든다' 는 것이다. 제왕은 예로부터 천명으로 백성을 다스렸다. 수호에서' 대천행도' 라는 뜻은 조정에 방법이 없을 때 이 영웅들이 천행도를 대신하고, 조정의 어두운 원인은' 내가 성인을 눈멀게 한다' 는 것이다. 그래서 그들의 반란은 탐관만을 겨냥한 것이지 황제를 겨냥한 것이 아니라 결국 황제의 발밑에 굴복할 수밖에 없었고,' 대천행도' 의 깃발은 결국 바뀌었다. 이것이 수호 영웅의 마지막 비참한 결말의 원인 중 하나이다.
《수호전》이라는 책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전반부에는 각 길의 영웅들이 산에 올라 의리를 모아 정부와 항쟁하여 추대를 받았다. 후반부는 요요, 평, 평왕경, 평랍과 마지막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천호와 왕경은 나중에 가입했고, 오늘 본 이른 백환은 요대 이후 나타난 방랍이다. 하지만 요징에 대한 보완일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연구가들도 있다. 첫째, 요징은 조안의 평화방랍과는 달리 역사에 아무런 흔적도 없기 때문이다. 둘째, 평화, 왕리커 청군은 랴오닝 중부 양산에서 100 만 8 명을 징발하여 아무도 사망하지 않았다. 이 관점은 여전히 논란이 있다. 사상 내용에서' 수호전' 전반부는 국민이 정부에 반대하며 계급 갈등을 반영하고, 후반부는 충신이 대신을 반대하며 통치계급 내부의 충신 갈등을 반영하고 있다. 작가는 송강이 평화를 받아들이고 심각한 사상적 한계를 나타냈지만 민족 애국 사상도 반영했다고 썼다. 루쉰 (Lu Xun) 은 "평화를 받아들이는 것은 송말원초의 생각이었다. 당시 사회난으로 장병들이 민간인을 진압하고, 인민 중 평화로운 사람들이 참으며, 평화롭지 않은 사람들이 분리해 훔치고. 그러나 병사들이 들어와서 저항할 수 없을 때, 사람들은 장병보다 더 잘 사용하고 싶어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외국인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이런 견해는 근거가 있다. 수호전 이야기가 전해지는 시대는 바로 민족 갈등이 첨예한 시대이다. 수호의 후반부에는 송강 등이 포옹되는 것을 쓰는 것이 이 배경과 관련이 있다. 요대 부분의 출현은 이 사상의 지속과 발전이다. 충신에 관해서도 이 사상과 관련이 있다. 소설의 결말에는' 사관이 당인 애도시 두 수',' 송강 등 양산 인물' 이 적혀 있는데, 그 중' 원원을 구할 필요는 없지만 충선만을 담자로 삼는다' 고 적혀 있다. 《수호전》작가는 송강을 충신으로 묘사했다. 제 85 회, 요국시랑 구양은 송강을 항복했고, 오용은 송강에 계책을 바쳤다. 부유해야 하고, 요국에 항복해야 한다. 충성해야 하고, 송조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 송강은 "우리는 죽을 때까지 충성을 다해 나라에 보답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곳의' 정충보국' 은 사실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의 국가 입장이다.
송강이 항복한 후' 수호전' 주인공은 줄곧 대신의 따돌림, 공격, 모함을 받았고, 결국 송강 등은 대신에게 살해되었다. 이런 비극적인 결말은 통치자의 죄악을 폭로하는 데, 환영받는 사람에게는 작가의 경고에도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
요컨대,' 수호전' 예술적 이미지가 표현한' 관강제 민반' 현상은 역사의 본색을 깊이 반영하고 있고, 양산포 영웅들의 장렬한 봉기는 봉건지주 계급의 통치에 강하게 충격을 주었는데, 이는 문학사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양산 봉기군이 소집된 후, 충실함, 외적 항습, 내란 진압에도 불구하고 비참한 결말로 끝났고, 역사의 교훈을 깊이 전달했다는 묘사가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수호전' 의 예술적 특색인' 수호전' 의 저자는 뛰어난 예술적 표현력과 생동감 있는 문학 언어로 많은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귀엽고 개성이 뚜렷한 영웅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수호전' 은 중국 고대 소설과 이야기의 전통적 특색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이야기는 전설적이고, 일파가 평평하지 않고, 기복이 심하고, 변화무쌍하다. 모든 이야기의 클라이맥스는 독자의 심금에 가깝다. 예를 들어' 주먹진 관서',' 지취생진강',' 송강살석사',' 송무살호',' 원앙루 피가 튀었다',' 강주 강탈정',' 산다 주가장' 등 수백 년 동안 유행해 왔다. 그러나' 수호전' 은 단순히 이야기의 기괴함을 추구하기 위해 대중을 영합하는 것이 아니라' 관강제 민반' 이라는 사상을 둘러싸고 이야기와 인물을 하나로 융합하는 것이다. 송무 임충 노준의는 모두 무공이 강한 사나이로 양산의 일등공신이다. 이 세 사람은 모두 정부에 의해 입대한 반면 송무, 임충, 노준의는 확연히 다르다. 임충과 노준의는 군 충군 도중 간경에게 좌지우지되어 화를 참으며 간경에게 용서를 빌었다. 두 사람은 모두 속아 나무에 묶여 고개를 숙이고 죽었다. 한편 송무는 문수를 처음으로 추방했지만 길을 따라 경찰 두 명이 그를 위해 봉사했다. 두 번째 망명 Zhou en, 그를 보낸 두 명의 경찰이 매수되었고, Jiangmen 신의 두 견습생, 도중에 공모하여 그를 죽였다. 칼을 든 네 명의 살인범은 차꼬를 쓴 범인 한 명을 상대하여 쉽게 수습되었다. 그는 원한을 풀지 않는다. 그는 단숨에 맹주로 뛰어들어 장두건, 영국 등을 죽였다. 그때서야 그는 그 악마를 계산했다. 임충과 노준의무공은 모두 나쁘지 않다. 그 이유는 그들 중 한 명은 베이징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고, 한 명은 도쿄에서 80 만 명의 어용 마차이기 때문이다. 모두 신분이 있고 지위가 있는 사람들이며, 모두 자신의 가정을 가지고 있다. 애석하게도 그들은 억울함을 당했다. 그들은 단지 복역하고, 명성을 되찾고 싶어한다. 그들은 율법을 알고 있지만 환상을 가진 사람들이다. 그들은 대중 앞에서 분노하여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송무는 장기간 유랑하여 강인한 성격을 길렀고, 거리낌도 없고, 두려움도 없었다. 게다가 그는 계속 괴롭힘을 당하고, 무고를 당하고, 끊임없이 반격을 당하기 때문에 보복심이 강하고 수단이 독하다. 임충, 노준의, 송무의 표현은 완전히 다르지만, 약간 다르다. 임충의 반항은 노준의보다 더 강하다.
수호언어는 구어를 기초로 가공제련을 거쳐 만들어진 문학 언어이다. 그 언어는 선명함, 정련, 정확성, 생동감이 특징이다. 작가의 묘사 언어든 작품 속 인물의 언어든, 많은 곳에서 생동감 있고 생활의 정취가 짙다. 풍경을 쓰고, 물체를 쓰고, 서술을 쓰고, 표정을 쓰는 것은 매우 교묘하고 생동적이다. 수호의 서사는 스케치, 간결, 명쾌함, 둔한 서술과 번거로운 경물 묘사에 능하다. 가끔 산수사를 쓰는 것은 매우 훌륭하다. 예를 들어, 송무는 식당의 충고를 듣지 않고 곤드레만드레 산에 올라 묘문 위의 고시를 보고 호랑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잠시 망설였지만 두피를 굳히고 초소에 갔다. 여기서 작가는 단 두 문장으로 지금의 분위기와 심정을 부각시켰다.' 그날을 돌아보면 점점 떨어진다',' 송무는 비틀거리며 혼돈 숲을 뚫고 있다',' 호랑이가 활동하는 시간과 호랑이가 출몰하는 환경도 썼다' 고 말했다. 두 마디로 이야기 전체를 무섭고 슬픈 분위기와 심정으로 들려줬는데, 이때 갑자기 살아있는 호랑이 한 마리가 튀어나올 것 같다고 생각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수호전" 의 서사는 간단하고, 딱 알맞고, 생동감 있게 전해야 한다. 송무타호' 는 줄곧 칭송받고 있는 좋은 문장 한 편이다. 호랑이가 깡충 뛰면 사람을 이길 수 있는 능력과 산을 뒤흔드는 포효 소리를 그린 이미지다. 살아있는 진짜 호랑이 한 마리가 종이 위로 뛰어올랐다. 몇 차례 발버둥치면서 호랑이의 위망이 점차 낮아졌다. 마지막으로, 어떻게 송무에 의해 억압되고, 어떻게 발버둥치고, 어떻게 송무에 의해 죽임을 당했는지, 모두 묘하게 쓰여졌다. 이러한 묘사를 통해 송무의 영웅 이미지가 더욱 잘 부각되었다.
수호전' 은 인물언어에 대한 묘사가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인물의 언어를 통해 인물의 성격 특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그들의 출신, 지위, 문화 교양에 의해 형성된 사상 습관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소위 "사람은 각자 기질이 있다. 사람마다 자기 목소리가 있다. " 예를 들어 이규지는 송강을 처음 만났을 때 "형제, 이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라고 물었다. 대종은 그가 무례하다고 비난했고, 그는 불복했다. 데이는 항상 그에게 상황을 소개할 때도 "산둥 비 오는 날!" 이라고 말했다. 그가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대로 말하는 것은 그야말로 어릿광대다. 그는 예의와 교제를 모르는 사람을 보았을 때 예의에 얽매이지 않았다. 그는 양산에 오르자마자 "그가 반란을 일으키면 영문도 모를 것 같다. 민개 형은 송나라 황제가 되고 송강 형은 송나라 황제가 된다. 도쿄를 죽이고 새자리를 빼앗다" 고 말했다. 이규지만이' 송황제' 와' 송황제' 같은 말을 할 수 있는 것은 매우 개인화된 언어다. 기타, 루안 의 솔직함, 우 수완, 송강의 겸손한 하인, 모두 그들의 대화를 통해 들었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지적하였다. "수호와 홍루몽에는 독자들이 그들의 말에서 사람을 볼 수 있게 하는 곳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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